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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귀찮니즘 공략 - '아스카' 공략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12.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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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아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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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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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C%B9%B4%EC%9E%90%EB%A7%88%20%EC%95%84%EC%8A%A4%EC%B9%B4

-

 

참고커뮤니티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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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41340

아스카 기본매뉴얼(개추요청)

아린이가 많아서 나만 날로먹을 수 없기때문에 같이 날로먹자는 마음으로 쓴다.

일반 띄우기 기술
어퍼(3rp) 15프레임 딜캣없음 앉으면 못띄움
압경 (ap) 16프레임 딜캣없음 앉았을때 띄움
용차(4lk) 16프레임 후딜19? 앉았을때 띄움 후속타있음
귀살(6rp) 17프레임 후딜 17? 앉았을때 띄움 캔슬있음 리치김
향월 (기상lk) 19프레임 후딜 16?(귀살이 안맞음 확인안됨) 앉았을때 띄움
컷킥(9rk) 19프레임 후딜 13? 앉았을 때 띄움
수면차기(lk~rk) 28프레임? 후딜 다리부러짐 하단이며 캔슬존재
66rk 상단 20프레임이상 봉인기

카운터 띄우기기술
rk 11프레임 상단 판정좋은 rk
자운(2ak) 14프레임 하상 1타히트시 2타 강제가드
미야비 (2_3rp) 14프레임 때리고 -1 후딜12 카운터시 자경퇴 (기상lprk) 확정
무릎 (4rk) 15프레임 후속타존재 후속타 딜레이가능 개사기
암호 (9lk) 18프레임 -3 개사기
횡rk 발동불명 상단 그냥그런기술
기상ap 발동23이상 -2 중단 카운터시 귀살확정

호밍기
안개차기(6rk) 상단 19프레임 후속다 예올 (1rklk)확정
히이라기(66lk) 중단 리치매우김 발동한경우에 한하여 높은상단 회피함 후딜x

견제기 및 주력기
하장(lp) 10프레임 막히고 -3 후속타존재
왼어퍼(3lp) 13프레임 막히고 -3 후속타존재
lk 14프레임 후속타존재 1타히트시 2타확정 보고쓰기 가능?
연추(4rp) 15프레임 후속타존재 하장과 후속타같음
1lk 21프레임? -12 개사기 하단기 리치김
예각(1rk) 21프레임 -12 상단회피 2타존재 하지만 무의미
역백로(4lp+rk) 발동모름 2타히트시 +5 후속타 존재
뻥발(3lk) 발동모름
동줍(2ap) 발동모름 -18?
횡rp 횡제외 순수발동 14 회피력큼
반격기 (4al or 4ar) 발동4? 손반격시 확정타존재


딜레이캐치
선자세
10 하장 (lp)
11 rk
12 rplk (벽꽝가능) 원거리상대앉은자세 3rk
14 상대방선자세 9rp 앉은자세 lklp
15 상대방선자세 어퍼 (3rp) 원거리선자세 계불 (6ap)
16 압경 (ap) 용차 (4lk)
17이상 귀살(6rp)

앉은자세
11 기상킥 (기상rk)
13 기상rplp
14 선자세9rp
15 자경퇴 (기상lprk) 후속타존재
19이상 향월 (기상lk)


공콤
어퍼 (3rp) 귀살 (6rp) 향월 (기상lk)
9lk - rplpap - 스크류 - 대쉬4rprklk(데미지약하고 쉬운콤)
66rplk - lprplk - 스크류 - 대쉬 1rklk / 9lk - 3lk(벽몰이콤 1)
66rplk - lp - rplpap(3타헛침) - 스크류 - 66rplp 길게(벽몰이콤2 쎔)

자운(2ak) 컷킥(9rk)
왼어퍼투 (3lprp) - rplpap - 스크류 - 66rplp

압경(ap) 4rk 암호 (9lk) 횡rk
예올 (1rklk) - rplpap - 스크류 - 66rplp

용차 (4lk)
파생기rklk(예올나감) -rplpap - 스크류 - 66rplp

수면차기 (lk~rk)
근거리시 기상rplp - rplpap - 스크류 - 66rplp
원거리, 언제나 횡예올 (8횡신 안보이게 1rklk) rplpap - 스크류 66rplp

벽콤보
백로중단각 (lp+rkrprk)
연추하장딜레이수면 (4rplp딜레이2rk)


패턴
6타스크류 후 필살기 (6lk홀드) 낙법시 확정, 반격가능
상대방 반격할꺼라 예상한경우 캔슬 후 압경 (ap) 하면 확정

6타스크류 후 필살기 한바퀴캔슬 (6lk4) 백로2타 - 원잽 - 4rprklk 낙법치지않았을경우 확정(일명 리셋콤보) 낙법쳤을경우 기상킥확정으로 맞음


기본운영법

아스카의 기본은 2타,3타 존재하는기술로 간을보는것이다.
원잽부터 패턴성기술이기때문에 lplk(상하) lplp(상중) lp (상) 의 3지선다가 걸린다 lplp후 개길경우에 lplplk, lplprk가 카운터가난다.
3lp도 1타로 간보다가 2타를 중단 상단으로 가~끔씩 질러준다.

그외 미야비 (2_3rp)로 상단기술을 카운터, rk로 중단기술을 카운터 자운(2ak)로 중단기술을 카운터, 9lk로 원거리에서 들어오는 기술을 카운터 내는것을 기본으로한다. (그러므로 프레임싸움에서 자유로운 개같은 캐릭이 된다.)

또한 이득기인 안개차기(6rk) 꿀밤 (66lp) 가드시 4rk로 배리어를 깔아주고, 원잽히트 역백로 (4lp+rk) 2타히트 등 히트시에도 4rk로 배리어를 깔아준다.

저계급에선 용차 (4lk)가 딜캣이 안되는 개사기기술이며 막지르는것도 괜찮지만 세비어 이상에서는 그랬다간 골로갈수있기때문에 한라운드당 한번정도 쓰는정도로 습관을 들이는게 좋다.

그외 노딜띄우기기술인 압경과 하단중 젤쎈 2ap를 잘조합하여 상대방을 앉게 만들어야하고 백대쉬를 잘하는사람들한텐 1lk와 2rp로 이지를걸면된다.

아스카의 레드는 데미지가 개사기기때문에 관련글을 찾아보면 좋다. 레드때문에 캐릭등급이 1개 올라갔다고판단된다.

질문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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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872235&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아스카 유저들을 위한 팁.TIP

아스카유저가 아니라서 필살 패턴 이런건 못 알려드리고 운영방법에 대해서 주관적으로 서술해 보것습니다.

 

1. 용차와 자운 반격기를 최대한 쓰지 말 것

이게 스펙이 좋은 기술이다 보니 어느 계급까지는 잘통하니깐 계속 쓰게 되는데 문제는 이 기술들을 남발하게 되면 습관이 굳어져서 안통하는 상대에게도 남발하게 됩니다.

 

머리로는 쓰면 안된다는걸 알고 있는데 이미 몸이 습관적으로 기술을 남발하게 되니깐 최대한 이 기술들은 봉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짜피 아잘알 만나면 용차는 진짜 오다 맞아줘 용차말곤 딜케 몇번 당하면 봉인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자운은 최대한 안지르다가 상대 패턴이나 심리에서 확정적인 버릇을 발견하던가 기상 하단킥을 잘 쓰는 상대에게 질러주시면 됩니다.

 

 

2. 필드에서 하단은 1Lk만

저 하단이 되게 스펙이 좋은것이 하단 맞추고 이득이 있는 하단은 정말 좋은 하단입니다. 원 예각이나 4rp예각 쌩 예각은 사람들이 보고 막으니깐 꼭 1LK로만 하단심리를 걸도록 합시다.

 

상대 상단이 확실하게 감지되면 수면을 써도 되지만 보통 수면은 캔슬 미야비나 캔슬 용담잡기로 많이들 쓰지만 아잘알들은 수면캔슬 보이자마자 앉아있다가 기상킥으로 다 끊어먹으니깐 상대가 이렇게 대처하면 수면캔슬 가드를 통해서 프레임 이득이나 보도록 합시다.

 

 

3. 어퍼는 헛친거 딜케 안당하게끔 최대한 잘 질러줍시다.

아스카 어퍼는 제가 생각하기에 탑3안에 드는 어퍼입니다. 그러나 너무 중거리에서 남발하면 헛친거 딜케하는 무시무시한 사람들 많으니깐 최대한 안헛치게 질러주도록 합시다.

 

 

4. 횡싸움은 카스미로 견제는 원쓰리 원원으로

카스미 때문에 아스카는 별별 횡심리를 어거지로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너무 남발하면 빠른 호밍기 카운터급 기술에 역관광 당할 수 도 있으니 상대에게 맞춰서 잘 써주도록 합시다.

 

원예각은 보고 막기때문에 끝내기로는 안좋습니다 원쓰리나 원원으로 간보도록 합시다 원쓰리가 별로이지만 카스미가 있기 때문에 쉽게 상대가 개기지 못합니다. 가끔 원쓰리 맞추고 짠발같은거 쓰면 뎀지 쏠쏠하게 뽑아내고 횡도잡고 빠른 상단공격도 막으니 잘 섞어서 써줍시다.

 

 

5. 붙었을때 중단으로 왼어퍼를 잘 활용합시다.

왼어퍼투는 다들 앉지만 왼어퍼 투를 의식하게 되면 왼어퍼 포가 이지가 되고 왼어퍼 1타만 썻을때 얻는 불리함이 심적으로 많이 사라집니다. 비록 짧고 별로인 왼어퍼이지만 대국적으로 운영에서 써주면 앉은뱅이나 붙었을떄 무섭게 카운터기 노리는 상대의 심리를 미리 차단할 수 있으니 써주도록 합시다.

 

이상 주관적인 팁이였습니다. 패턴이나 기술 판정같은건 아스카 고수님들께 문의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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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 아스카 콤보가이드

 

youtu.be/JygnSvomO8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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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264872

아스카 팁. (장인은 아님..;; 주관적 팁)

랭매를 거의 아스카로만 돌려서... 돌리는 와중에 아스카 유저분들과 데쓰도 했는데 다 스타일이 다르더라규영 이 팁은 제 스타일에 대해서 써봅니당

1. 주력기

아스카는 이상하거시 왼손으로 파생되는 기술들은 리치가 짧은데 오른손 파생기술은 리치가 길어요 그래서 왼어퍼는 짧은데 오른어퍼는 비정상적으로 리치가 김....

리치가 기니깐 거리싸움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주력기를 용차 자운 맞아라가 아니라 어퍼로 착실하게 띄유는게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어퍼 후딜이 적어서
부담이 좀 적은것도 한 몫해용

아스카는 원투가 없고 왼어퍼가 발동은 가벼운데 후딜 리치가 별로 안좋아서 근접 프레임 싸움하기 힘들어요 그래서 카스미로 자뀨 낚시하고 반격을 깔아두고 하는건데 자꾸 쓰면 읽히고 내가 당하니 상대가 강하게 압박해도 꾹 참고 거리 유지하면서 어퍼로 띄우면 효율적이에요

아스카는 하단이 벽공방 외에는 좀 부실한데 그래도 1lk가 리치도 좀 되고 히트 이득도 큰 하단이라 이거 믿고 심리 걸어야 효율적이에용 얘를 들면1lk 히트하고 백대쉬치면 2rp 개기면 어퍼 횡치면 호밍기 이런식으로 후속 심리가 나한테 리스크가 크지않게끔만 계속 괴롭혀주면 상대가 괴로울꺼에영

이렇게 하단으로 괴롭혀 놓으면 언젠가는 압경한번 맞아주니깐 잘 활용하면 되용


2. 가드

아스카는 기상딜케가 좀 부실하긴하지만 의외로 13기상딜케가 좋아요 2타 히트하면 많이 이득이니 잘 활용하세영  그리고 기상 lk는 캐논마냥 높은 중단을 잘 씹으니깐 불리할때 한번 질러봄직도 좋아영

나머진 서서딜케는 어퍼도있고 파초도 있고 9rp도 있고 한데 제일 즁요한건 파초2타딜케를 몸에 잘 익혀야 해영 다른케릭처럼 원투에 익숙해져ㅠ있다면 이부분은 연습으로 좀 보정을 해야해용


3. 무빙

아스카는 평범한 여케처럼 백대쉬도 무난하고 횡도 뮤난한데 카스미라는 기술이 붙어서 횡 공방에는 좀 이득이에요 카스미가 성능이 좋긴 하지만 좀 더 욕심을 뷰려서 횡어퍼 써보고 그래도 횡추적에 피해를 입는다면 카스미를 써보세영

아스카는 백대쉬가 효율이 좋은 편인데 어퍼랑 귀살 때문이에요 헛친거 퍼올리는건 저 두개가 정말 상급 기술인데 모션이 큰 기술을 상대가 헛치면 귀살 넣는 연습을 하시구 상대가 짜게 짜게 거리 조절하면 순간 어퍼로 낚는 연습을 하시면 되고 이건 실전애서 좀 다듬어야ㅜ될꺼에요


4. 카운터기

아스카는 사기까진 아니지만 카운터기의 성능이 아스카의 다른 기술들이랑 시너지가 잘 맞는 편이애요 특히 호밍기 가드 이후 뒷뮤릎 같은건 많은 사람들이 다 아는 기술 시너지에요

불리할땐 기상 양손을 통해서 한방 역전도 노려봐영

타이밍은 실전에서 깨달을 수 있어용


더 생각나면 더 쓸깨영 시간이 다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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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tgd.kr/s/sline/26313205

 

안녕하세요 아스카 원챔맨입니다

아스카 콤보 질문이 가~~끔 올라오길래 그냥 저도 콤보정리할겸 간단간단하게 매뉴얼 작성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보는게 제일 편해요 아마도 휴대폰으로 보면 보기 힘들것같아요

 

순서는

 

1. 아스카의 특징

 

1.1 장점

 

1.2 단점

 

2. 실전콤보

 

2.1 어퍼

 

2.2 귀살

 

2.3 66lk

 

2.4 용차

 

2.5 양잡

 

2.6 자운

 

2.7 기상양손

 

2.8 압경

 

2.9 뒷무릎

 

2.10 9lk

 

2.11 흘릴시 콤보

 

2.12 월바운드 콤보 ( 발코니)

 

2.13 사원맵

 

3 운영

 

3.1 1lk와 66lk를 이용한 이지

 

3.2 원원과 원쓰리의 이지

 

3.3 헛치기 기다리기 = 귀살

 

3.4 백대시 (용차)

 

3.5 역백로 3타의 이지

 

3.6 방어에 좋은 자운

 

3.7 진입할때의 9lk 이용

 

4. 마치며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1. 아스카의 특징

 

아스카는 다른 캐릭과는 좀 다릅니다 접근방식이 달라요 차근 차근 알아봅시다

 

1.1 장점

 

1) 성능 좋은 호밍기 이득 +3의 호밍기이면서 추가확정타가 존재하는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하고 노딜인 개사기 기술 

 

2) 씹어먹는 판정 초보분들에게 개사기 기술 용차 

 

하단공격은 카운터로 되받아치는 자운 

 

3) 죄다 노딜 기술 접근기 

 좆두산급회피력에 노딜 

 견제에좋은 

 

2타상단 벽몰이 용포 

 2타중단 앉는애 죽이는 용포 

 

1.2 단점

 

1) 하단이 약하다 넘어지는 하단 동줍 

 은 백대시로 파훼가능

 

반시계에 다털리는 하단 

 

2) 기술발동이 느리다 정말 느림 그래서 주도권을 내가 가져가고 있을때 기술을 먼저 눌러 놔야 하는 경우가 많음

 

특히 

 이건 느려서 상대방이 내밀면 속절없이 맞음 

  

 도

 

먼저 끊기는경우가 많음

 

 

3) 원투의 부재 (10딜캐) 블스, 펭 2rkap ,드라 236rk ,킹 왼어퍼투, 그냥 풍신 ,잭 왼어퍼원 등등 가드백이없는 10딜캐를 해야할때

아스카는 확정딜캐가 단 LP 하나밖에 안됨.

 

 

 

일단 

은 하이 미들이므로 중단이다 짤을보면 알듯이 확정이 아니다 

가드를 땡길경우 2타가 막힌다

 

 

 를 할경우 상대가 

가드를 하면 오히려 딜캐를 맞는 경우가 발생한다 

 

 

(정리) 아스카는 무수한 노딜캐 기술로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내미는 상대를 카운터 내거나 횡움직임을 막고 헛치는것을 귀살로 퍼올리는플레이가 필요하다

 

하지만 하단이 약하기 때문에 1lk와 짠발로 자주 긁어줘서 앉게하거나 흘리게 만들고 중단공격을 우겨넣는 방법을 써야한다 .

 

그러기 위해선 상대방이 움츠려야 하기때문에 상대방에게 닿는 거리의 노딜캐 기술을 우겨넣어서 상대방을 굳게 만들고 하단을 때리면서 공략해야한다.

 

기술발동이 느리므로 미리미리 버튼을 눌러야 하기때문에 공격하면서 다음 공격 순서나 패턴을 미리 머리속에서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자신의 약점을 잘 파악하고 생각하고 있다가 이것을 노리는 상대를 카운터 쳐야한다 캔슬심리를 잘활용하여 카운터를 노리는게 베스트

 

 

2. 실전 콤보 (내가 자주 많이쓰는)

 

2.1 어퍼 후

 

 

 

 

어퍼후에 가장 추천하는 콤보 루트입니다 어퍼콤보로는 제일 셉니다 벽몰이도 좋아서 상당히 멀리 가고

 

벽에 가까워졌을때 원잽이후에 

 로 벽에 붙이기 좋아요

 

 

 

 

이 콤보도 좋아요 근데 굳이 이렇게 쓰기보다는 벽에 가까워 졌을때 스크류 에서 끊고 

 로 벽에 높이 올리는 용도로 씁니다

 

 

 

( 예외 )

 

 

 

 

콤보중인데 만약 

 가 느리게 들어가게되면 보시는것처럼 

 이 헛치게되니깐 콤보를 빠르게 넣어주세요

 

 

 

 

이런 식으로 콤보를 넣으면 보시는 것처럼 

이 헛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러니 꼭 원잽을 넣어주세요

 

 

2.2 귀살 후

 

 

 

 

귀살도 어퍼루트와 같이 이방법이 제일 편하고 좋습니다. 끝부분에 막타가 안맞는 경우가 많은데 대시를 좀더~~~ 끌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데미지 높은 루트는 귀살후 하이킥을 넣고 원잽을 빼는경우인데 이 경우는 축을 타기때문에 쓰지않습니다

 

 이 잡기 이후에 하이킥을 넣는게 제일 좋습니다 .

 

 

2.3 66lk 후

 

 

 

 

어려운 부분은 

 인데 카운터가 끝나는 후딜을먼저 파악하고 나면 쉬울거예요

 

바로 안나간다면 카운터후에 

 을 꾹눌러서 언제움직이는지 파악한후에 그 부분을 기억하고 

 을입력해주세요

 

벽에 조금 멀경우 

  

 으로 바꿔줘서 확실하게 벽꽝 시켜주는 것도 좋아요

 

2.4 용차 후 

 

 

 

 

다 아시죠 ?? 정말 쉬운 용차콤보입니다. 이 부분은 어려운게 없어요

 

2.5 앉아양잡 

 

 

 

아까 귀살루트의 하이킥이 요기로 옵니다 하이킥이 상대를 뒤집어줘서 콤보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이부분도 

 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도 꾸~~~욱 땡겨줘야 하는데 감을 익혀야합니다.

 

 

2.6 자운

 

 

 

 

제가 쓰는 콤보입니다 이부분도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어요 욕심안내고 이콤보 쓰는게 제일 좋아요

 

 

 

 

자운후에 용뻥을 넣는 콤보입니다. 데미지는 앞의 콤보보다 9정도 더나오지만 .. 추천하지 않습니다 .

 

안전성이 너무없어요 저도 실전에서 이거넣으려고 쌩짓하다가 놓친경기가 너무많아요

 

62데미지 줄수있는걸 25데미지만 넣지 않도록 무조건 앞의 안정적인 콤보를 써줍시다

 

2.7 기상양손 

 

 

 

 

아스카의 기원초 입니다 한번 들어가기만 한다면 피가 절반밖에안남는 사기수준의 콤보입니다.

 

카운터를 내고난 뒤에 귀살을 빠르게 입력하지않으면 콤보로 이행되지않으니 최대한 빠르게 반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8 압경

 

 

 

 

노딜중단기 히트시콤보되는 개사기 기술 압경입니다 콤보중엔 어려운 부분이 없어요

 

2.9 뒷무릎카운터

 

 

 

 

노딜 중단기 무릎입니다 카운터나면 콤보나고 후속타도있는 멋진 기술이예요 콤보중에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용량초과로 인해 여기서부턴 유튭으로 대신합니다-------------------------------------------------

 

 

 

 

 

2.10 9LK 카운터후

 

https://youtu.be/hpTQR0TgaHg

 

 

 

노딜중단 카운터기 입니다 상대방에게 접근할때 용이하게 깔고 갈수있는 믿을맨 기술입니다

다만 원잽에 뜨므로 너무 남발하기보단 여러가지 기술을 섞어서 가야합니다.

콤보는 쉽습니다

 

 

2.11 흘릴시 콤보

 

https://youtu.be/bS7H0mWElnQ

 

 

흘리게 되면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어퍼와 콤보가 같습니다

 

 

2.12 월바운드 콤보 (발코니)

 

1) 근거리

 

https://youtu.be/hsW4_V6YKLY

 

 

 

근거리에서 벽바운드를 시키면 

 로 바로 벽파괴해도 되지만 데미지는 위의 콤보가 더 잘나옵니다

벽파괴후에 스크류 넣는게 어려울수있어요 그부분만 연습하면 나머진 쉽습니다.

 

 

 

2) 중거리

https://youtu.be/1t6dCJY04bY

 

 

 

중거리에서 가장 쉽게 넣을수있고 데미지도 잘나옵니다. 혹시 거리조절을 못해도 바로 벽파괴가 되므로 자연스럽게 콤보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3)장거리

 

https://youtu.be/x_KRYEepWZE

 

 

 

장거리에서도 쉽게쉽게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한번 익혀놓으면 근거리 빼고는 콤보실수 할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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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사원맵 바운드

https://youtu.be/-NreiZZjUPc

 

 

 

아스카로 바닥 부수고나선 쎄게 때리기가 힘들어요 그나마 바닥부수고 귀살이 6rk 3lk 보다 벽에 몰아붙이기 쉬우니 귀살을 때려주세요

 

https://youtu.be/sD7B-17akd8

 

 

 

벽바운드를 쎄게 때리고싶으면 이렇게 꿀밤을 섞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3.운영

3.1 1lk와 66lk를 이용한 이지

 

https://youtu.be/tQlKTNwnRdc

 

아스카의 운영의 핵심은 결국 1lk를 얼마나 잘쓰느냐로 간다고 생각합니다 1lk가 히트시 이득이 +4가 되므로 아스카를 아는분들이라면

이것을 맞고난뒤에는 백대시를 칠수밖에없습니다 오히려 이점을 파고들어 집요하게 1lk를 긁어줍시다

 

앉거나 반시계 칠것을 대비해 66lk를 섞어주면 상대방은 앉거나 흘리려할때 66lk를 맞게되고 그 짧은시간안에 하단으로 피를 다긁히게됩니다.

 

그럼 하단을 의식하게되고 이때부터 중단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3.2 원원과 원쓰리의 이지

https://youtu.be/NpRkz-3wGbg

 

원원을 히트할경우 +4가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다시 원을 눌러주면 앉지않는이상 모든 발악을 씹고 공격을 이어 갈 수 있게됩니다.

이때 원쓰리를 넣어서 하단을 긁어주면 됩니다. 다만 원원과 원쓰리 모두 가드가 용이하기때문에 잘 꼬아서 때려야 합니다

 

원쓰리가 히트시 +0이므로 프레임 계산을 잘하고 공격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3.3 헛치기를 기다리자 (귀살)

https://youtu.be/vSsX3_Yj2gU

아스카의 핵심이라고도 볼수있는 귀살입니다.

상대방이 헛친걸 캐치하기 너무 편합니다 귀살자체가 전진성이 있기때문에 적당한 거리만 유지하다가 헛치면 귀살을 바로바로 눌러줍시다

 

이 공격이 몇번 들어간다면 상대방은 좀더 거리에대해 생각하면서 내밀기 주저하게됩니다. 이렇게 하나 둘 씩 상대방을 굳혀야합니다.

 

 

3.4 백대시 용차

https://youtu.be/mTweIEEPqdg

 

상대방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백대쉬 후에 건져 먹는겁니다.

귀살보다 발생프레임이 1프레임 작고 범위가 생각보다 많이 길기때문에 건져먹기 용이합니다.

용차를 많이쓰면 상대방이 잽으로 건지려는 시도를 많이하기때문에 상대를 내밀게 유도하고 확실하게 써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3.5 역백로 3타의 압박과 이지

https://youtu.be/zKT4zKfki_A

 

https://youtu.be/viU77ZXJyfg

 

횡도잡고 압박하기 좋으면 3타를 보여줌으로써 함부로 못내밀게 할 수 있습니다.

 

역백로 1타히트시 +5입니다 내맘대로 계속씁니다~~ 개기기 어려워요 3타도 중단과 하단 하나 찍어야해요 강제이지로 걸어놓습니다

 

개사기기술이예요 많이쓰세요 횡보도 잡습니다 미친기술

근데 너무많이쓰면 흘리는분도 생기므로 적당히 다 섞어서 쓰셔야 합니다

 

 

3.6 방어할때 좋은 자운

https://youtu.be/C9tQRwKUt4U

 

https://youtu.be/556BUQ9kav8

 

자운은 상대방의 공격본능을 억제시킬때 아주 유효합니다

상대방이 근접하면서 들어올때 내밀어 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히트되지않고 가드가 되더라도 히트백이 커서 빠져나가기 쉽습니다.

 

어차피 노딜캐인 기술이기도 합니다 하단공격을 시작하면서 유일하게 상대방의 하단공격을 씹고 들어가는 기술입니다.

 

https://youtu.be/9PCJODVwQfs

가드백이 크기때문에 전 안맞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내미는 모든건 용차의 범위안에 들어가므로 자운후에 자꾸 개기면

용차를 써주세요

 

 

3.7 9lk을 이용한 접근법

https://youtu.be/mEoBXjsECCg

긴 말 하기보단 영상을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끊으면서 계속적으로 압박하면서 상대방을 굳게 만들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굳은걸 확신할땐 맛있게 요리해주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제 나름대로 아는정보를 최대한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뉴비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언제든 아스카에 관한 질문은 제 글에 남겨주시면 보는즉시 바로바로 답변해드립니다.

 

공략글 작성에 많인 도움이 된 커맨드입력(https://tekken-cmd.qmvillain.com/command_trans)을 만들어주신 퀵매빌런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정확하지 않은정보는 언급해주시면 바로바로 피드백 하겠습니다.

아스카 정공아니니깐 너무 뭐라하지마세요 ㅠㅠ

날먹캐 인식이 있지만 연구 많이하고 있으니 시선을 조금만 거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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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 딜캐 움짤 정리

 

bbs.ruliweb.com/family/249/board/176262/read/9431779?search_type=subject&search_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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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317043&_rk=tDL&search_head=10&page=1

[팁/정보] 아스카 하이킥 콤보 정리 및 팁 (데이터주의)

예전에 한번 썼었는데 그때이후로 패치가 있기도 했고 왜인지 판정이 변한 것 같은 애들도 있어서 써봄

 

우선 아스카는 rk로 나가는 11프레임 하이킥이 있다. 가드시 -7이며 카운터시 뜬다.

스팩자체는 카즈미 하이킥이 발동 11에 가드시 -9니까 더 좋다고도 할 수 있지만 카즈미에겐 나성문이라는 매직 스크류기가 있지만 아스카는 없다.

 

그래서 보통 하이킥 카운터 나도 귀살 한방 때리고 끝일때가 대부분임.

그래도 난이도가 좀 있긴 하지만 콤보를 때릴수 있다.

 

캐릭터 판정이 바닥붕이 들어가는 캐 이상이면 쉽게 때릴 수 있고 그 아래는 좀 어렵다.

이제 정리 들어감

 

1. 대쉬 백로 (전캐릭 공통)

주의할 점은 칼대쉬 해야한다는 거와 백로 1타 맞아도 2타가 헛칠 수 있다는 거임.

근데 백로 2타 헛치면 백로 3타까지 누르고 파초로 스크류하면 됨.

 

정면에서 카운터났을땐 마무리 용포 안들어가는 것도 알아두셈.

조금 틀리면 용포 들어감

 

2. 대쉬 파초 (전캐릭 공통)

대쉬 백로보다 조금 널널함 대미지도 더 좋고 마무리 용포 들어감.

다만 파초 스크류는 안들어가니 4rpaprk로 스크류 하셈

참고로 신스크류(1lprp)로도 스크류 할 수 있는데 해봤자 뒷무릎 3타가 축 틀려서 안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음.

 

3. 전종 (전캐릭 공통)

하이킥 후딜 풀리자마자 칼같이 66lk 써주면 됨.

좀 많이 어려움

그래도 이건 전캐릭 가능이라 알고 있으면 좋을듯.

 

4. 안개차기 (특정캐릭 가능)

 

이거는 특정캐릭들만 들어감. 바닥붕 들어가는 캐릭들만 들어가는것 같음.

찾아보니까 유튜브에 얼마전에 들어가는 캐릭 정리해 놓은 거 올라왔던데 참고하면 좋을듯.

 

그리고 마레도 왜인진 모르지만 들어간다고 함.

 

 

 

스크류 후엔 적당히 때리면 됨. 참고로 저기서도 백로3타 후 용포 되긴 하지만 너무 어려워서 못찍었음

그리고 스크류하고 시계횡 공참각하면 백로 2타 용포도 됨.

 

 

 

그리고 잭은 전에는 백로 4타 헛쳤었는데 지금은 왜인지 가능하더라

 

 

근데 기가스는 헛침

 

 

그리고 곰탱이들은 다리 짧아서 안개차기 안맞는듯

 

5. 용뻥 (전캐릭 공통)

 

이건 원래 스크류가 안됐었는데 신스크류 나오고 가능해졌음.

근데 하이킥하고 용뻥 맞추는게 좀 어려움. 칼같이 끌어서 쓴다고 해야하나 머 그런 느낌임.

 

마무리는 용뻥을 해도 좋고 4rpaprp를 해도 좋다

 

 

 

곰탱이도 들어가며

 

 

일반 남캐나

 

 

바닥붕 들어가는 남캐도 잘 맞는다.

 

그리고 fuck your mom도 잘 들어감

일단 내가 알고 있는건 거의 정리한거 같은데 혹시 내가 모르는거 있으면 알려주길 부탁 드림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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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158097

[철권팁] 아스카양 자경퇴 최고데미지콤보+스크류후 66rplp 잘넣는법

https://youtu.be/SNgxYEwEbUU

초보자들을 위한 스크류이후 66rplp가 잘 안맞는다고하여 만들어본 공략영상 그대로 따라하시오

 

https://youtu.be/XBKf6vQJeRQ

자경퇴 최고데미지 콤보 발견해서 공유하는 영상

 

안녕 옛날에 유튜브하다가 접어서 공략 영상파일들이 다 날아갔는데 다시 유튜브 시작했어

공략영상 남아있는게 이거 두개밖에 없더라

그냥 정기적인 업로드 이런 부담감없이 내가 그냥 개인적으로 올리고싶을때나 올리고 그런 편한 공간처럼 쓰려고 이제...

 

https://www.youtube.com/channel/UCPI3tSoies8jgft8ao4wQdA

 

많이와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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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94996

아스카 어퍼 레드콤 샘플 2장 8.24mb

어퍼-66RK-대시9LK-용뻥-저스트로 레드-귀등

91

 

어퍼-66RK-제자리에서 최속공참각-왼엎투-레드-귀등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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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315854&_rk=96k&search_head=10&page=1

[팁/정보] 짱스카 rp+lk에 대한 고찰

오늘도 변함없이 아스카징징을 하다 뜻밖의 정보를 알아내서 연습모드 돌려보고 적어봄

 

1.이건 무슨 기술인가

정식 기술명 기억안난다.

발동 28프레임에 상단기술인데, 펀치기술을 흘리면서 상대를 다운시키고 

추가타나 축에 따라선 예올로 콤보도 들어감.

 

헌데 이걸 실전에서 자주 볼 때는 아이러니하게도 -12짜리 막히고다.

 

하필 커맨드가 저따구라 수파초랑 비슷해서 급하게 누르다가 저게 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음.

 

이걸 그럼 어케 써먹으면 잘 써먹는다 소리를 들을까?

 

2. 딸딸이 펀치 딜레이 파해

짱스카의 몸매를 보고 꼴려서 딸펀 딜레이 심리 거는 브라이언을 만날때 에라 모르겠다 하면서 한번씩 질러주면 통할때도 있음.

단 딜레이 안주면 짤없다.

 

3. 레오 9오손왼손 2타 파해

이거 2타역시 흘리고 추가타/콤보를 넣을 수 있다.

 

4. 간류 뒤오른손 2타 파해

역시 흘리고 콤보가능

 

 

 

그리고 이 기술은 발동 28에 상단인 대신에

막혀도 서로 0인걸 모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막고나서 좋다고 머 내미는 사람이 많으므로

이런 억지도 가능하다.

 

5. 이 기술을 엿먹이기

아까도 말했지만 상단인데다 필드에서 이 기술을 생으로 쓰는 경우는 없고

후속타 심리 파해용으로나 나오기 때문에

그냥 앉아버리고 짱스카의 턱주가리를 날리면 된다.

 

6.결론

손기술 흘리고 축에 따라 콤보를 넣을 수 있는건 좋긴 한데

이게 축 따라서 예올부터 안들어가는 경우가 너무 많고

노려지면 좆되는건 반격기랑 다를게 전혀 없다.

반격기랑 다르게 손기술만 흘리는 건 덤이다.

 

그러니까 삭제좀

 

 

 

번외)놈진 투원 파생기 파해

 

투원중단-하단 이지선다는 투원막고 백대시 앉기하면 완벽파해할 수 잇다

투원중단은 알아서 막히고 투원하단도 막힘.

하단은 막히면 디지고 중단은 -9니까 이지걸자 걍

 

 

아 그리고 투원포 맞추고 뇌비우고 뻥발쓰는 건방진 놈건들이 많은데

이거 맞춰도 놈건이 +2밖에 안되니까 뻥발 쓰겟다 싶으면 

빠른 카운터기 내밀던가

반시계 돌아서 죽이면 놈건 좋아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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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282603&_rk=CFQ&search_head=10&page=1

[팁/정보] 아스카 헬기맵 벽 깨는 콤보 루트 추천 (움짤 다수)

철권7에서는 맵에 있는 지형지물들을 이용하면 추가 콤보를 넣을 수도 있는데, 이 추가 콤보를 드랍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음.

 

이번 글에서는 지형지물들 중에서 깨지는 벽이 있는 G사 옥상 헬기맵에서의 아스카 콤보 루트를 하나 제시하고자 함

 

1. 오른쪽 벽

참고로 이 맵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벽이 깨진 후의 상황이 약간 다르다.

아래의 짤에서 깨지는 벽을 지금부터 편의상 오른쪽 벽이라 하자.

 

1-1. 시작 귀살 - 국콤 루트

시작하자마자 노근본 귀살을 지르고서 일반적인 용뻥 국콤을 넣는 모습이다.

보다시피 벽이 깨진 뒤 벽콤을 넣어보려 하지만 용포 때문에 벽 타수가 하나 소모되어 벽콤이 헛치게 된다.

물론 여기서 벽을 깨지 않고 벽콤을 때리면 84정도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긴 하다.

 

1-2. 시작 귀살 - 하이킥 - 안개차기 루트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아몰랑귀살을 처음에 질렀다고 해 보자.

 

벽 거리 상 귀살 - 하이킥 - 안개차기 - 공참각 - 백로를 때리면 딱 벽에 예쁘게 걸쳐지는데,

이때 약간 달려가서 계불(6ap)를 쓰면 벽이 깨지게 되고, 이후 용포 벽콤을 때리면

 

무려 104뎀을 뽑을 수 있다.

(아 근데 여기까지 쓰다가 가만히 보니 레이지 안 끄고 쳤네 ㅅㅂ.. 알아서 감안들 하십쇼)

여기까지만 보면 이런 생각이 들 수 있다.

"아니 시작귀살을 누가 맞아줌? 작성자 계급 ㅇㄷ?" 와 같이

 

본 콤보루트의 실전적 효용성에 대한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시작귀살이 아닌 경우의 루트도 준비했다.

 

1-3. 멀리서 귀살 - 안개차기 - 용포

내 기억 상으로 시작 지점에서 백대시 3번 정도 쳤을 거임

 

위에서 봤던 하이킥 - 안개차기 루트에서 백로를 때렸는데 벽에 걸쳐지지 않으면 그대로 콤보 드랍임.

그러나 여기서 타수를 하나 빼고 하이킥 없이 바로 안개차기 스크류를 하면 백로 이후 용포를 넣을 수 있음.

백로 용포 타이밍이 조금 어렵긴 한데 연습하면 금방 익숙해짐

 

아무튼 백로 용포로 벽꽝시키고 나서 나머지는 똑같이 때리면 됨

 

2. 왼쪽 벽

 

2-1. 시작 귀살 - 국콤 루트

 

왼쪽 벽은 앞서 말했듯 지형적으로 오른쪽 벽과 약간 다름.

첫 번째 짤을 보면 알다시피 용뻥 파초람 루트를 쓰면 오른쪽 벽과 달리 파초람 막타에 벽이 바로 깨져버림

그것을 막기 위해 타수를 하나 줄여 신스크류기를 사용하더라도 벽을 깨고서 다음 벽으로 벽꽝시키기가 힘듦.

 

2-2. 시작 귀살 - 하이킥 - 안개차기 루트

시작귀살을 싸지른 다음에 사용하는 하이킥 - 안개차기 루트는 왼쪽 벽이든 오른쪽 벽이든 똑같이 들어감

 

다만 지금 보고 있는 왼쪽 벽의 경우 오른쪽 벽을 깼을 때보다 다음 벽까지의 거리가 조금 더 멀기 때문에

용포를 쓸 때 대시를 깊게 넣어주는 것이 중요함.

 

2-3. 시작 귀살 - 안개차기 - 용뻥

혹시라도 "나는 공참각 삑사리 날까봐 이 콤보 못 쓰겠음"이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어서 쉬운 루트도 준비해 왔음

안개차기 스크류 때리고 깊대시 용뻥 투원양손 하면 벽 깨지고 그 뒤엔 마찬가지로 깊대시 용포 이후 벽콤 때려주면 됨.

 

대신 이 루트는 시작 귀살 기준으로 짜여졌기 때문에 거리가 조금 더 멀어지면 투원양손으로 그냥 벽꽝이 될 수도 있고

더 멀어지면 콤보 드랍이 될 수도 있으니 거리 보고 자기가 잘 판단하길 바람.

 

2-4. 멀리서 귀살 - 안개차기 루트

이건 앞서 보았던 오른쪽 벽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지만, 만약 용포 벽몰이 후 거리가 멀어서 계불로 벽을 못 깰 것 같으면

 

전종(66lk)를 때려도 마찬가지로 콤보가 됨. (계불보다 콤뎀 1 낮음)

그리고 이게 벽 깨고 나서 거리가 좀 있다 보니 용포를 상당히 깊게 넣어줘야 돼서 살짝 어려움

 

 

아무튼 이렇게 헬기맵에서의 아스카 콤보 루트를 알아보았다.

벽을 1타 기술로 깨면서 그 다음 벽꽝까지 안정적으로 되는 루트를 4rp ap캔슬까지 섞어가며 정말 열심히 연구해 봤는데

 

내 능력으로는 이 정도가 한계인 듯하다.. 혹시라도 자기가 이 루트보다 더 나은 루트를 알고 있다면 댓글로 좀 알려주셈

우리 아붕이들 이 콤보 연습해서 적어도 헬기맵에서만큼은 머일과 체베망이 되어 보자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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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418608

아스카 레드콤 연구(+허세콤)데이터34.5mb

벽앞에서 축이 심하게 틀어져서 뒤잡고 때리는 콤보를 연구해봄

평소 아스카를 잘 안하는 비유저인것을밝히는 바이고 념글보다가 급꼴해서 프랙에서 해봄

 

레드를 박고 축이 틀어지면 적 뒤로 돌아가서 애매한 벽콤이 아닌 공중콤보로 이행할 경우

 

스크류후 후속타를 쉽게때리고 더 멀리보낼때

 

 

벽 바로앞이 아닌 살짝 뒤에서 래드를 맞췄을때의 경우

 

 

등뒤 멋지게 잡을때 ㅎ

 

반박 태클 기타등등 다받음

아스카유저가 아니라서 더 좋고 더 쌘걸 몰라서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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