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철권7 FR, TEKKEN 7 귀찮니즘 공략 - '밥' 공략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12. 07:01

본문

반응형

 

=================================

=================================

=================================

 

 

철권7 FR, TEKKEN 7 '밥'

 

 

 

 

=================================

=================================

=================================

 

 

 

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

=================================

=================================

 

 

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B%B0%A5(%EC%B2%A0%EA%B6%8C) 

-

참고커뮤니티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480806

철권 7FR 밥 메뉴얼 써왔음

밥 유저가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으로 철권 새로 시작하는 뉴비들 대상으로 썼음.. 고쳐야 할 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면 내일 학교 다녀와서 마저 수정해볼게 

 

안녕하세요. 6br에 입문하여 밥 메인으로 플레이하는 게임닉 zuramaru 라고 합니다. 메뉴얼이 태그2버전 밖에 존재하지 않아 부족한 실력이지만 밥을 시작해보고 싶은 초보 유저분들을 위해 감히 메뉴얼을 써 보았습니다. 잘못되거나 보충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밥은 둔해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상당히 스피드한 기술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타 캐릭터 들과 다르게 선 자세에서 띄우기가 빈약하고 필드 콤보 데미지가 그리 강력하지는 않지만 초보분들이 시작하기에 적절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789

4n6  lp rp

123   lk rk

 

키보드 오른편 숫자패드에 레버 각 방향을 대입하여 보시면 됩니다. .

 

왼손 : lp (left punch)

오른손 : rp (right punch)

왼발 : lk (left kick)

오른발 : rk (right kick)

왼손 + 오른손 : ap (all punch)

왼발 + 오른발 : ak (all kick)

왼손 + 왼발 : al (all left)

오른손 + 오른발 : ar (all right)

 

레이지 아츠 (3ap / 중)

발동시 상대공격을 데미지는 받지만 경직은 무시하고 때리니 상대가 연타성 기술을 쓴다 그러면 한번씩 맞을걸 각오하고 쓰면 큰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벽을 등지고 있을때 맞추면 극기상 빼고 4lk(뻥발)잘 맞아주니 한번 써보세요. 근데 레이지아츠랑 뻥발이 둘다 막히면 뜨므로 조심해서 써야합니다.

레이지드라이브 (666ak홀드 6, 혹은 달리는 도중ak홀드 6)

발동이 느려 맞아주지 않는 레이지 드라이브입니다. 모션은 1타가 666ak와 동일하고 2타 이후 6입력으로 스피너볼 이행 가능합니다.

 

lp lp rp (상 상 상)

원원투. 10프레임 딜레이 캐치용으로 자주 씁니다. 풍신류 캐릭터에 있는 섬광열권(lplprp)랑 비슷한데 이건 막히고 -12프레임이란 것과 3타를 보고 쓸 수 없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lp 만 썼을때 가드시 1프레임 이득이 있으니 필드에서 난전, 압박할 때 한번씩 섞어서 써주세요. 6lp로 시작해도 나갑니다.

 

lp rp (상 상)

다른 캐릭터들 다 있는 원투입니다.

 

lp rp ap (상 상 중) S

원투 이후에 중단을 때립니다. 스크류기 이긴 하나 콤보중 사용할 때 3타가 헛치는 경우가 많아 거의 쓰지는 않고 저는 원투 이후에 딜레이를 줘서 3타를 많이 쓰는데 막혀도 원투정도만 들어오는데 비해 3타 카운터시 스크류가 돼서 콤보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벽에서 맞추면 벽꽝됩니다.

 

lp lk lk (상 하 중)

원 이후 하단 중단을 톡톡 찹니다. 2타까지만 딸피 마무리로 쓰세요. 2,3타 모두 막혔을 시 뜹니다.

 

lp rk (상 상)

또 다른 10프레임 딜캐기 원포입니다. 벽몰이 할 때 이 기술 사용하시면 가끔 오른발이 짧아 헛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lp 2rk (상 하)

원짠입니다. 이건 막혀도 -12라서 뜨지는 않습니다. 상대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마무리로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lp로 시작하는 모든 연계기가 1타 이후 앉으면 파해가 됩니다.

 

rp lp lk (상 중 중)

주먹 두 번 이후 옆돌기를 합니다. 태그 2까지는 3타나오기 이전에 잽을 맞으면 공중에서 건져졌는데 fr에서는 동시히트 하는 경우만 확인했습니다. 3타가 맞으면 2lp 기와가 확정이니 때려주세요.

 

lk rk (상 중)

1타는 돌면서 상단차기를 합니다 단독으로 잘 쓰지 않습니다. 2타는 바닥붕괴 유발이 있는데 1타와 2타 사이의 묘한 딜레이가 있어서 기습적으로 쓰면 사람들이 카운터로 잘 맞아줍니다.

 

rk lk ak (상 중 중)

발차기 두 번 이후 폴짝 뛰어 양발로 찍습니다. 3타가 바닥붕괴 유발되고 보통 콤보 마무리로 쓰거나 (근데 저는 어려워서 못씁니당...) rk 하이킥 1타를 카운터로 노리는데 카운터시 뜨는것을 대쉬 원잽이나 박치기 발차기(9ap rk)로 콤보를 넣을 수 있는데 그냥 편하게 박발하시면 됩니다.

 

ap ap (중)

양손으로 내려치고 밥상뒤집기를 합니다. 1타 바닥붕괴 유발이고 1타 이후 6으로 스피너볼, 4로 리버스 스피너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밑에서 하겠습니다.

 

6rp lk (상 중)

12프레임 딜레이 캐치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벽꽝되고 벽몰이로도 쓰는 완소기술인데 막히면 -15라서 뜨므로 조심해서 쓰셔야합니다.

 

6lk rk (중 중)

66lk 쓰려다 실수로 나가는 기술입니다. 잘 모르는 기술이라 2타 카운터가 잘 납니다.

 

6rk (상) S H

아스카의 안개차기와 커맨드도 모션도 동일합니다. 공중히트시 스크류 유발되고 카운터 히트시에는 타격잡기로 이행되는데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호밍성능이 있어 횡이동을 하는 상대를 잡아냅니다.

 

6ap (중)

밥하면 배치기죠. 파워크래시라서 하단과 잡기를 제외한 상대방의 공격을 버티면서 때립니다. 벽꽝기능 있습니다.

 

3lp rp (중 중)

3lp 왼어퍼는 히트시 5프레임이득으로 밥 개싸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타가 카운터로 맞으면 풀기가능 스턴에 걸리는데 요즘에는 다 푸셔서..

 

3rp (중)

오른어퍼입니다. 다른 캐릭터들의 어퍼와는 다르게 카운터시에만 공중에 뜹니다. 이미 공중에 뜬 상대에게 오른어퍼를 맞췄을 경우에는 6lp로 건져서 콤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3lk lp lp (중 상 중)

3lk연계기 1번입니다. 저는 전혀 안쓰게 되는 기술입니다.

 

3lk rp (중 상)

2타 벽꽝됩니다.

 

3lk rk rk (중 하 상)

3lk의 마지막 파생기입니다. 이 기술은 벽콤 이후에 횡이동 한번 하고 쓰면 사람들이 잘 맞아줍니다. 그런데 3lk 시작하는 모든 기술은 2타째가 상단 아니면 하단이라서 밥을 아는 사람들은 다 앉아서 피해버리니 상대가 안맞아주면 봉인하시는게 이롭습니다.

 

3ak rk (중 중 중) S

스크류기인데 좀처럼 쓰지 않는 기술이네요 1,2타 이후에 묘한 딜레이가 있어서 3타째 잽으로 건져질것도 같습니다.

 

2lp (중)

밥기와 입니다. 근거리에서 안전하게 깔아두기 좋은 기술입니다. 카운터시 8n으로 횡캔후 기와가 다시 확정입니다.

 

2rp lp rp rp (중 중 중 중)

고기다지기 또는 모큐펀치라 부르는 기술입니다. 1,2,3,4타 전부 딜레이가 가능합니다. 2타막히면 원투류 딜캐가 가능한데 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4타는 막히면 뜨니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2rp lk (중 중)

콤보에서 자주쓰는 일명 짠뻑입니다. 2타 히트시 이득프레임이 +9로 상당한데 맞아주는 사람이.. 있을까요?

 

2rp rk (중 중)

콤보 마무리에 벽몰이 용도로 사용됩니다. 기술이 전진성이 꽤 있어 벽으로 날린 후 대쉬를 안해도 콤보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좋은 기술입니다.

 

2lk rk (하 상) S

상단회피 성능이 있는 스크류기입니다. 2타가 상단이라 다들 앉아버려서 1타만 쓰자니 막혔을때 -18이라 뜹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타점이 매우 낮다는 것이죠 왠만한 상황에서는 대부분 안정적으로 스크류 시켜줍니다. 2lk rk 카운터시 한번 더쓰면 스크류 됩니다.

 

2rk lk rk (하 상 중)

1타를 갉아먹기용 하단으로 주로 쓰입니다. 1lk보다 빠릅니다. 2타가 상단이기에 기술 아는 사람들은 앉아 딜캐를 하겠죠..?

 

2ap rp lp (상 상 중 상)

15프레임 딜레이 캐치 용도로 사용합니다. 기술 히트시 2유지로 기모으기가 가능합니다. 기 모으기 하지 않았을 때 더 후상황이 좋습니다.

 

2ak (중 중)

벽콤보 막타로 주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보통 필드에서 그냥쓰면 1타만 가드당하는데 딜캐가 안아픈데 벽에서 2타 가드당하면 뜹니다. 2타 단독 히트시에는 콤보 가능합니다.

 

1rp (중)

법규 펀치입니다. 콤보에 주로 사용되고. 벽꽝 시킨후 백대쉬 한 이후 1rp를 사용하면 재벽꽝이 가능합니다. 아프게 때릴 수 있어요. ex) 6rk lk (벽꽝) - 백대쉬 - 1rp - 4rprp - 2ak

 

1lk (하)

밥 악마발입니다. 압박중에 섞어서 쓰게되는데 묘하게 느린 감이 있습니다. 카즈야한테는 막혔을 시 뜨므로 조심!

 

1rk rk rk (하 중 하)

상단회피 성능이 있습니다. 흘려지지 않는다면 나름 안전한 하단기이고 3타 이후 2 입력하면 앉은자세로 이행합니다.

 

1rk rk lk lk (하 중 상 중)

멋진 발차기를 보여줍니다. 태그2때 까지는 2타에 바운드 기능이 있어 종종 썼지만 7fr에는 안쓰게 되네요. 막타 바닥붕괴 유발합니다.

 

1ap (중)

18프레임 발동에 서있는 상태에서 노멀히트시 최속 띄우기 기술입니다. 상단회피가 있지만 뒤집어져 뜨는게 아쉽네요. 기술 모션이 앉은자세지만 발동후 선 상태입니다.

 

1ak rk (하 하)

막히면 뜨는 하단입니다. 하지만 스네이크처럼 막혔을 때 딜레이가 커 보이는 모션도 아니고 1타막고 상대가 2타 딜캐하려면 밥이 이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좋은 기술입니다.

 

4lp rp (중 중)

자주 쓰는 기술은 아니라 1타 가드후 2타를 가끔 맞아줍니다. 2타가 후딜레이가 겉보기에 길어보여서 원투 딜캐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이용해 기술 후 바로 레이지아츠를 지르면 의외로 잘 맞아줍니다.

 

4rp rp rk rk (중 상 중 상)

2타와 4타가 상단이긴 하지만 2타째를 잘 못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압박할 때 4타를 제외하고 이 기술 마구 써주세요. 주력기입니다.

 

4lk (중)

밥 뻥발입니다.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하지만 막히면 뜨므로 그냥 지르는건 비추천입니다.

 

4rk lp (중 중)

태그2까지는 바운드기로 활약했지만 지금은 벽에서 바닥 부술때나 보는 기술입니다.

 

4rk rk (중 상) S

4rp rp rk rk 의 3,4타와 모션이 동일하고 스크류가 됩니다. 하지만 조금 짧은 감이 있어 헛칠때가 종종 있습니다.

 

4ap lp rp (중 중 상)

1타 바닥붕괴 가능하고 3타는 막히면 뜹니다. 보통 1타만 콤보 마무리로 바닥에 찍은 후 심리전을 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3타는 막히면 콤보가 들어옵니다.

 

7lk (중 중)

하단과 상단회피가 다있는 기술입니다. 1타 헛치고 2타만 히트시 콤보 가능합니다. 데빌진 윤회같은기술.

 

8ap lp (중)

왜 있는지 모르는 기술입니다. 8ap만 쓰면 뒤로 공중제비를 한바퀴 도는데 6으로 스피너볼 4로 리버스 스피너볼 이행 가능합니다. 시간 적을 때 멀리서 상대 농락할 때 쓰면 되려나요

 

8ak (중)

이건 앞으로 공중제비를 돌며 다리로 찍습니다. 바닥붕괴 유발되며 카운터시 짠손 잽, 혹은 더블어퍼(기상 rplp) - 박치기 발(9ap rk)로 스크류하시면 됩니다.

 

8lk, 9lk (중)

컷킥인데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밥 컷킥은 20프레임으로 매우 느립니다. 8lk로 쓰면 그냥 뒤로 날아가 버리고 9lk로 썼을때만 콤보가 가능합니다.

 

8rk rk 혹은 9rk rk ( 중)

밥 모르는 사람들이 2타 맞아주는 기술입니다. 소점프 컷킥(9n rk) 실수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9ap ap (중 중)

박치기 배치기입니다. 예전에는 1타 히트 확인후 2타 가능했는데 이젠 동체시력 좋으신 분만 될듯 합니다..? 파워크래시와는 다르게 막히면 뜹니다.

 

9ap rk (중 상) S

이건 막혀도 뜨지 않고 사람들이 박배가 무서워서 잘 안 앉습니다. 공중에 뜬 상대에게 기상 더블어퍼 히트시 보통 박배로만 스크류가 가능합니다. 벽앞 히트시 벽꽝됩니다.

 

9ak rk (하 상 상) S

간단한 벽콤보로 가끔 쓰이는 기술입니다. 2타 가드시 -15, 아스카의 자운이단차기처럼 1타를 앉아서 막아 2타를 헛치면 -25프레임정도로 크게 프레임상 손해라서 무조건 뜹니다.

 

66rp (중)

길고 15프레임 딜캐로도 쓰이는 기술입니다. 벽에서는 벽꽝도 되는 완소기술. 시계횡신으로만 피해지는데 잘 하는 사람 본적이 없습니다. 중거리에서 잔뜩 심어두세요.

 

66ak (중 중)

666ak 실수로 나가는 기술입니다. 단점은 대쉬하며 쓰는 기술인데도 짧다는거..?

 

46lp (중)

폴의 피질풍, 팽의 단편 같이 뒤로 빠지며 호!떡! 이라 외치며 중단을 가격합니다. 회피성능이 좋으며 막혀도 -12인것에 비해 좋습니다.

 

44rk (중)

하단 회피성능이 있으며 콤보가 가능합니다. 기술 자체가 백대시 커맨드고 기술도 전진성이 없어서 상대가 들어올때가 아니면 잘 맞아주지 않습니다.

 

44ak rp (중)

44ak 로 가드불능기가 나갑니다. 낙법캐치로 쓰기엔 느리고 1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44ak 후 rp로 중단공격을 하는데... 어쨌든 쓰지 않는 기술입니다.

 

44rp+lk (상)

빠른 상단 가드불능기입니다. 밥 승룡권(6n23rp) 이후에도 들어가서 사원맵 바닥깰때 사용하시면 고데미지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666lk (중)

공참각입니다. 가드시 +9프레임으로 절대적으로 밥이 유리하고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횡신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666ak (중)

공참몸으로 불리는 기술입니다. 레이지 상태에서 ak를 홀드하면 레이지드라이브가 발동되고 아닐 경우에는 공참몸이 나가는데 공참각보다 이득프레임이 1작은 +8에 데미지도 조금 약하지만 바닥에 누워있는 상대도 때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횡이동중 ap (중)

바인미라고 불리는 기술입니다. 벽 압박시 매우 좋고 횡이동중 발동되는 기술이라 회피력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기상기 편

기상 중 즉, 2로 앉았다 레버를 중립으로 놓는 순간 버튼을 누르면 발동되는 기술들 입니다.

 

기상 lp rp (중 상)

노멀히트시 4lk 뻥발이 확정이고 카운터 히트시 반시계 횡신 후 콤보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2타를 사람들이 잘 앉는다는게 단점이네요

 

기상 lp lk (중 중)

기상 lp rp 를 앉는 사람들에게 이지선다를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히면 -14로 풍신류, 브라이언, 라스에게는 뜨므로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기상 rp lp (중 중)

밥의 최중요 기술 중 하나인 더블어퍼입니다. 막혔을 시 온갖 띄우기 기술을 다 맞음에도 불구하고 묘한 회피성능을 믿고 쓰는 기술입니다. 상대의 헛친 기술을 더블어퍼로 딜레이 캐치 할 수 있도록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와(2lp) - 더블어퍼 (기상 rp lp)같은 패턴아닌 패턴도 있습니다.

 

기상 rp rp (중 중)

더블어퍼를 지르기 무서운 상황에서 쓸만한 기술입니다. 막히고 -12로 그다지 아프게 딜캐당하지는 않습니다.

 

기상 lk ak (중 중)

밥이 무거운 몸으로 엉덩이 찍기를 합니다. 태그 2때는 필드, 벽 서브 전부 이 기술만 썼지만 7fr에서는 딱히 쓸 일이 없습니다.

 

기상 ap (중)

6n23rp 승룡권같이 높이 뜬 상태에서 콤보 첫타로 넣을 시 고데미지 콤보를 넣어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66ap 양잡 처럼 뒤집혀서 뜬 상대에게 웨이브 캔슬이 가능할 때 기상 ap를 사용하면 정축으로 뒤집혀져 강하게 때릴 수 있습니다.

 

6ak 스피너볼, 4ak 리버스 스피너볼

스피너볼은 앞으로 구르고 리버스 스피너볼은 뒤로 구릅니다. ap, 8ap에서 파생가능합니다. 파생기술은 스피너볼에만 있습니다.

 

스피너볼 도중 lp (중)

1rp 같은 느낌의 건지기 기술입니다. 굳이 콤보에 넣자면 승룡권 이후 쓰겠네요.

 

스피너볼 도중 rp (중) H, S

스크류에 호밍성능이 있습니다. 승룡권 이후 간단하게 스크류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정도의 쓸모가 있습니다.

 

스피너볼 도중 lk (상)

굉장히 위험한 기술입니다. 막혀도 가드백 때문에 벽앞이 아닌이상 딜캐가 없지만, 이후 설명할 스피너볼 rk 가 하단이기에 밥을 상대하는 사람들 대부분 밥이 구르면 반사적으로 앉는데 헛치면 널널한 딜레이에 기상어퍼류가 들어옵니다.

 

스피너볼 도중 rk (하)

홈 스틸이라는 기술명 처럼 슬라이딩 류 기술입니다. 히트시 콤보가 가능합니다. 밥이 구르면 십중팔구 이 기술을 의식하고 앉습니다. 막히면 널널하게 뜹니다. 1ap로 콤보를 시작 할때 처럼 뒤집혀서 뜬 경우 스크류 후 ap 이후 스피너볼 rk 가 확정으로 히트합니다. 가만히 누워있으면 그냥 맞고 일어나면 콤보가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스피너볼 도중 ak (중)

밥이 무거운 엉덩이로 찍습니다. 스피너볼 rk를 의식하고 앉는 상대에게 나름 이지선다가 가능하고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ak이후 4로 뒤돈자세로 이행가능하고 막히면 뜹니다.

 

6n23 lp (상) S

주탱이로 불리는 기술입니다. 노멀히트 벽꽝에 카운터시 원투 양손 맞춘것과 같이 스크류가 됩니다. 66ap 양잡을 성공시켰을 때 기가스, 잭 같은 뚱캐는 6rk로 스크류가 안되기에 주탱이를 사용해 스크류 시켜야합니다.

 

6n23 rp (중)

밥 승룡권입니다. 긴 리치에 상단회피가 있으며 히트후 상대가 바닥에 살짝 튕기며 5의 추가데미지가 있습니다. 사원맵 같은 경우는 44 rp+lk로 바닥을 깨서 콤보를 넣으시면 되고 그냥 콤보를 넣을 때는 반시계 횡신으로 축 보정을 하면 콤보의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6n23 lk rp (중 상)

이 기술로 바닥을 깨면 다른 기술로 깼을때랑 후상황이 다르다던데 누가 좀 알려주세요.

 

6n23 rk ap (하 중)

밥 나락입니다. 데미지도 준수하고 발코니나 부숴지는 벽에서는 콤보도 되는 주력기입니다. mbc선수도 밥은 이 기술로 맨탈을 흔들어 놔야 한다고 방송에서도 언급하시고 애용하시는 기술입니다.

 

6n23 ap (중)

무한도전으로 불리는 기술입니다. 홀드가 가능하고 홀드 이후 666ak가 조금 타이밍 맞춰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살짝 홀드해서 쓰면 나락과 굉장히 햇갈리기에 벽앞에서 나락과 이 기술의 이지선다가 강력합니다.

 

al

잡기입니다. 6al로 쓰면 롱 레인지 잡기라고 사용하면 1프레임 느려지는 대신 손을 길게 뻗어 잡습니다. 왼손, 혹은 오른손으로 잡기풀기가 가능합니다.

 

ar

오른잡기로 자리가 바뀝니다. 이것도 롱 레인지 잡기로 사용가능합니다.

 

66ap

양잡입니다. 상대를 힘차게 위로 던져올리는데 콤보가 가능합니다. 9ap rk는 헛치고 6rk 나 6n23lp로 스크류를 하게 됩니다. 1타 스크류 하시는게 캐릭터가 정축으로 뒤집어져 후속 콤보넣기 좋습니다.

 

앉은상태에서 323ap

커맨드가 상당히 복잡한 잡기입니다. 6n23도중 레버를 한번 더 비벼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벽에서는 벽꽝 유발합니다.

 

필드 콤보.

3rp 카운터, 9lk, 기상 rp lp로 띄웠을 시

띄우고 - 1rp - 4rkrk (S) - 66lk- 2rplk - 4lk

가장 강한 콤보루트입니다. 66lk의 66을 짧게 입력하는게 포인트입니다.

 

띄우고 - 2rplk - 3lp - 2lkrk (S) - 대쉬 2rplk (무난한 마무리)

- 대쉬 2rp rk (벽몰이)

- 대쉬 3lp - 4ap (바닥붕괴)

- 9ap ap (발코니에서 스크류 시 벽붕괴용)

 

1ap - 1rp - 3lp - 2lkrk (S) - 대쉬 apap

 

66ap - 6rk (S) - 66lk - 3lp -3lp - 2rplk - 4lk

- 6n23lp (S) - 66lk - 3lp - 3lp -2rplk - 4lk (잭, 기가스 전용콤보)

 

6n23lp, lp rp ap 카운터

(S) - 66lk - 3lp -3lp - 2rplk - 4lk

 

6n23rp - 달려가서 기상 ap - 4rkrk (S) - 66lk - 2rplk - 4lk

- 44rp+lk (바닥붕괴) - 6rk (S) - 66lk - 2rplk - 4ap

- 깊게 대쉬후 대점프 컷킥 (9~rk) - 4rprprkrk (S) - 대쉬 2rplk

- 반시계 횡신 6ak rp 혹은 6n23lp (S) - 66lk - 3lp - 3lp - 2rplk - 4lk

 

스피너볼(6ak) rk - 뒤로 넘어가서 기상 rplp - 9aprk (S) - 대쉬 ap6 rk (극기상시 콤보)

 

44rk - 4rprprkrk (S) - 66lk - 2rplk

 

벽콤보

벽꽝 - 4rprp - 2ak (무난합니다.)

- 3lk lp - 2ak (위에것 보다 조금 세지만 안정성 떨어짐)

높게 벽꽝 - 9rp lk ak - 2ak (최대데미지 콤보, 조금 높게 벽에 걸쳤을 때만 들어갑니다. 2ak가 타수보정을 받지 않고 들어가서 무지 강력합니다. 축 틀렸을 때는 2ak 가 헛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4222911

(공략)밥허접이 써본 밥주력기 + 간단한 운영법

 

어제 생애 첫 엠페러 기념으로 밥공략을 몇개써봄 일단 이글은 나도 허접이고 많이 모르지만 그래도 파훼라던가 밥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서씀 틀린건 댓글로 말해주시길

 

 

주력기술

 

 

스펙은 평범한데 사거리가 가장긴 10프레임 원잽 밥의 초주력기

히트시 +8 가드시 -1

 

원원

 

원 파생기술이라 사거리가 매우길고 섬광마냥 3타가확정

히트시 +5 가드시 -1

 

투원

 

밥의 투원은 좀웃긴게 거리에따라서 잡는거리가 달라짐 거리가 가까우면 2타가 양횡신을 다잡지만 거리가멀면 반시계횡보만 잡아줌

 

거리가좀 벌려져있을때

 

거리가 좀 가까울때 [첫타격은 가까워서 피하고 두번째는 거리벌려져서 맞음]

그래서 상대를 엿먹이는데 탁월한 기술임 히트시 +4 가드시 -4

그리고 3타가 있는데 상대가 -4에서 심리전하려고 내밀면 RK맞고 뻥발까지 확정

 

 

원투양손

히트시 +9 가드시 -13

12타 히트해도 3타는 확정이 아니고 하지만 애매하게 딜레이를 줄수있어서 개기면 스크류됨

 

 

하이킥

발동 13 맞추고+7 가드시-9

카운터시 박발 혹은 박치기 LP 로 콤보가능

 

원짠

 

국민 마무리기술 원짠 맞으면 20데미지 맞추고 -1 가드시 -12라는 심플한기술 2타만맞아도 13이라 꽤쌘편

 

원포

 

간단한 10딜캐기술 원원투보다 히트이득이 2높지만 데미지는 4 낮음 2타가 2타단독카운터시 콤보가능 가드시-6

 

4LP RP

 

발동18 히트시 +7 가드시 -8 심플한 필드공방기술인데 사거리가 꽤 긴편이지만 양쪽을 잘못잡아줌 그래서 생각날때 한번씩 써주는편

 

4RP RP ~(RK RK)

 

밥 날먹1탄 밥의 13프레임 발동기술 2개중 1개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3타히트시 4타확정임 2타에서 카운터시 전타확정

 

중 상 중 상 판정이고 워낙 유명한 기술이라 많이쓰기엔 부담스럽지만 1타만 툭툭던져서 상대가 앉으면 그거로도 역심리 걸수있음

 

1타히트시 +6 2타 히트시 8 1타 가드시-5 4RKRK는 스크류기술로도 쓸수있음.

 

 

44RK

 

밥 플휠 발동26에 막히고-4 상대가 앉은자세라는 막장기술 슬랫지같은 느낌으로 쓰기는 모자르지만 시동기라서 매우좋음

 

 

3LP RP

 

왼어퍼 발동14 1타 히트시5 가드시-3 2타 히트시 +6 가드시 -10

시계를 완벽하게잡아주고 2타가 거리가좀벌려져있을때 반시계를 잡아줌 초주력기2

 

 

 

3LP AP

 

1타 카운터시 2타확정 기상왼발까지확정 46뎀뽑는 미친기술

가드시 머리가 상대쪽으로 누워버려서 뻥발 밟기 맞거나 2타를 딜레이줘서 상대를 낚을수도있지만 원잽에 끊길수도있음

 

3RP

 

밥어퍼 상단회피 사거리 시계를 잡지만 반시계는못잡는기술 맞추고3 가드시 -8

 

2RPLP~(RPRP)

 

시즌3와서 상향먹은 모큐펀치 발동15에 2타까지 확정 3타카운터시 4타확정 막히면 하늘구경하는기술 3.4타 둘다딜레이를 줄수있지만 4타 시계로 피해짐

1타 + 2타 1 3타 2 4타 다운

2~3타 -10 4타 2 -21

 

2LP

 

추억의 적폐기술 시리즈 대대로 사기였던 그 기술 발동18 히트시5 가드시 -11 카운터시 다운 횡캔뻥발 ,기와확정

샤프너마냥 밥 앉은자세라서 딜캐안들어오고 상단도 피하는기술이라 엿먹이기 매우좋음

 

 

1LK

발동20 히트 +2 가드-12

밥악마발 반시계 잡아주고 시계 못잡음 카운터시 다운이라 뻥발확정

 

 

1RK

 

발동16 히트-1 가드-12

밥천사발 악마발보다 발동빠르지만 좀짧은 기술이라 근접에서밖에 못씀 하지만 짜게짜게 긁어줄수있는게 장점

 

 

1AKRK

발동19 맞추고 +8 가드당하면 뜸

밥와사바리 데미지 히트이득 발동 완벽한 악마발류기술 보고못막고 사거리도 크게나쁘지않음 대신 상대를 좀 굳혀놓고 쓰는편

 

 

6AP

 

발동15 히트시 다운 벽꽝가능 가드시-13

 

밥최고 적폐기술 파크 상단회피 데미지 벽꽝가능 모든것이 완벽한기술 벽에서 눈치보고 지르면 좋아죽는다

 

66R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8

 

밥라고닉은 시계로 피해지지만 66기술이라 축보정가능하고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어서 피해지는 기술도많음 벽꽝도되고 벽에서 매우 악랄한기술

 

66RKRK

 

24발동

1타중단호밍기이고 1타 가드시 -9 2타 가드시 -13인데 가드백때문에 원투짧은캐릭은 안닿음 벽꽝가능하고 거리좀있을때 공참각쓰려고 페이크줘서 66rk로 엿먹이기 가능

 

 

6RK

 

발동16 맞추고 히트시 다운 가드시 -6

 

상단호밍기 카운터시 타격잡이행 뻥발확정 노멀히트시에도 뻥발확정 밥와구

 

횡Ap

 

발동15 히트시 다운 가드시-5

바인미 벽꽝가능 횡에서 나가는기술이라 회피할수도있고 데미지도좋고 낙법안치면 뻥발맞고 벽공방 필드공방에서 미친기술

 

46 LP

발동28 히트시9 가드시-12

일명 호떡펀치 카운터나면 날아가서 벽꽝가능 뒤로 빠졌다가 나오는기술이라 공방중에 깜짝심리 가능 데미지도좋고

 

1AP

발동18 히트시 콤보 가드시 -13

밥의 18프레임 시동기 상단회피가 있어서 공방중에 쓱 내면 맞는경우가 많음

 

6N23 발동기술

 

전부 시계를잡고 lk는 반시계를 완벽하게 잡아줌

 

L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 -2

사거리좋고 데미지25 일명 밥풍신 카운터시 노멀진 오찌처럼 스크류 , 일반콤보에서 스크류로쓸수있음

 

RP

발동19 히트시콤보 가드시 우주승천

사거리 회피 데미지 다좋은데 막히면뜨는 기술 발동은 빨라서 이지걸기는편함 근데 이거쓸바엔 LK파생기가 더나은거같긴함 딸피때 제외하고

 

AP

 

발동22 가드시 -10 풀차지시 노딜 ,히트시 월바

노멀이든 풀차지든 월바운드는 같지만 가드손해 데미지가 다름 이기술은 횡으로 매우잘피해짐 밥 벽공방 바인미랑 쌍두마차

 

 

LKRP

발동19 히트시 다운 가드시 -3

중 - 상 밥의 웨이브 이지기술 심플한성능이고 반시계를잡아줌 바닥붕괴가능

 

 

LKRK

발동19 1타히트시엔 2타확정 + 스크류 2타 단독히트시에는 다운 막히고-11

시즌3 신기술 퍼지가드 잘하는분들은 보막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어처피 나락이있는데? 식으로 이지걸면 답없는기술 막히고 안전하고 히트시엔 콤보

 

RKAP

발동18 막히면 뜸

카즈야 나락이랑 거의비슷함 데미지 벽꽝 하지만 우리밥은 시계를 잡아주신다

 

9AP A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 -17

 

밥의 최강 딜캐기술 귀신권 붕권 거리에따라 오라딜캐되는 만능기술 기술판정도좋아서 상대기술씹고들어갈때도있음

 

9AP RK

박배랑 똑같은 판정 2타상단

 

박발은 공콤으로쓰면 2타스크류되고 2타호밍기 2타 단독카운터시 스크류 박배 박발 둘다 벽꽝유발

 

9AP6 ,9AP4 로 구르기 캔슬가능

 

9LK

발동20 히트시콤보 가드시-13

밥컷킥 웨이브 발동가능하고 심플한컷킥 대신 느린게 단점

 

3AKRK

발동18 히트시 콤보 가드시-4

 

사람들이 잘안쓰는 꿀기술[날먹] 중중중판정 상단회피 히트시 스크류로 콤보가능 대신3타가 반시계에 피해짐 3타카운터시 스크류똑같이 나감

 

2LK RK

발동19 1타 히트시-7 가드시 -18 2타상단

 

프레임만보면 이거왜써요 겠지만 사거리도 준수하고 무엇보다 상단을피해줌 1타 카운터나서 2타RK히트시 다시한번 2LKRK로 건져서 스크류가능

1타는 가끔쓰지만 2타는 왠만해선 봉인 콤보로 쓰면 스크류가능

 

 

6AK,4AK 구르기 파생기는 3개만 작성함

 

LP

발동18 히트시+5 가드시-9 카운터시 스턴 콤보가능

구르기기술들 자체가 주력기술은 아니지만 이런기술도있다 정도 알아두면 좋은기술

 

 

RP

발동23 히트시 다운 가드시 -11 카운터시 스크류

벽꽝가능하고 호밍기술 가드백때문에 벽제외하곤 딜캐거의 불가능

 

RK

 

발동23 히트시 콤보 가드시 뜸

자리바뀌고 기상어퍼 기상왼손으로 스크류 or 콤보가능

 

기상기술 ,버리는기술은 안적음

 

LPRP

발동15 히트시 다운 뻥발확정 2타단독카운터시 스턴

중-상 가끔 생각날때 타수이지 거는기술

 

LPLK

발동15 히트시 벽꽝유발 -13

중-중 위의 상단의식해서 앉는상대 엿먹이는기술

 

 

AP

발동15 히트시 다운 [벽꽝x] 가드시-9 카운터시 콤보가능

카운터나면 위로쭉날아가서 건져서콤보가능 발동빨라서 상대가 앉게만드는 -기술[슬랫지]같은거 가드하고 심리걸면 엿먹이기가능

 

 

RPLP

발동14 가드 -20

밥떠퍼 사거리 데미지 다좋음 대신 막히면뜨는 슬픈기술 타수이지로 1타가드되고 2타 안쓰겠지 하는 심리로 내미는상대에게 심리도걸수있는데 비추천

 

 

RK

발동11 히트시+5 가드시-6

시즌3와서 데미지올라가고 조난아파짐

 

앉아 3RPLP AP

2타 히트시 +4 가드시-7 3타 히트시 다운 가드시 -13

2타까지 확정 3타는 개기면 확정

 

 

밥레드

 

 

왠만해선 필드에서 쓰지마세요 벽에서 비스듬하게 맞으면 1타맞고 2타 헛치고 옆으로 혼자굴러가던가 2타맞고 굴러가는거 입력하면 혼자 벽타고 반대로감

가드시 이득은 좋고 구르기이행으로 이지걸어서 상대 레아유발이나 벽꽝혹은 하단슬라로 이행가능한데 조오온나 잘피해지고 판정도 구려서 콤보에만 넣으시고

레드히트하고 6유지후 구르기이행lp 확정

 

 

이딴식으로 들어감

 

대충 콤보는 영상보고 하고 운영법을 간략하게 적어보자면

 

타수이지선다 웨이브 이런기술들을 많이가지고있지만 선자세 띄우기가 17프레임까지없고 대부분의 기술이 히트이득이 좋은거지 가드이득은 없음

원잽 공참각이 필드에서쓸수잇는 이득기, 기술들이 가드당하면 자잘하게 딜캐들이 들어오거나 상단이라 상대가 밥을 잘알면 그만큼 기본기술들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달린캐릭터 하단은 이겜에서 가장좋다고 자부할수있는 캐릭이고 길쭉한 리치를 가져서 필드공방에서 많이 불리하진않음 대신 하이킥이 좋은애들한테 고전하는 경우가있음

그래서 저는 -프레임에 파크 혹은 상단회피쓱내보던가 거리벌려서 박치기와 원잽공방을 자주하는편 웨이브로 압박하는것도 좋지만 풍신류처럼 초풍이없기때문에

풍신류처럼은 완벽하게 웨이브운영하기엔 모자른캐릭터

매력적이고 시즌내내 상향먹은 숨은꿀캐릭인데 난이도가 상당히 헬이라서 유저가없는게 안타까움

선자세 띄우기없는거 빼곤 선자세 딜캐는 사실 존나좋은편임

 

 

 

반응형

 

 

 

728x90

 

 

=================================

=================================

=================================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41550

[팁/정보] 철권팁) 밥의 14딜캐 2aprplp에 대해 알아보자.gif

예-전에 아이어에서 썼다가 묻힌글인데 밥 이야기 나오는김에 예토전생해봄.

 

기본스펙은 발동 14에 데미지 35. 벽앞에서 써도 벽꽝은 안되는 기술임

리치도 밥독보다 짧고, 벽꽝도 안되는데 왜 쓰냐고 하겠지만, 후상황이 미친 기술이다.

 

기상 하든 안하든 옆으로 구르든 말든 짧대시 뻥발이 확정임. 데미지 총합 51.

 

극기상하면? 역가드로 들어가서 100% 딜 다 들어감. 데미지 총합 55.

 

 

뒤로 기상한다면 밥승룡이 확정임.(정축으로 뜸) 밥승룡 콤보가 밥 콤보중에선 제일 센거야 알테고.

 

 

 

 

극기상해도 확정임. 단, 뒤로 떠서 정축만큼 세게는 못때림(축 안돌려짐)

루트는 대충 6n23lp-66lk-rklkak로 때리면 75정도 들어감.

 

단, 밥승룡은 기상하지 않거나 반시계 구르기로 일어나면 헛치므로 조심.

시계 구르기는 뜨지는 않지만 바닥뎀으로 딜이 들어감.

 

 

 

그리고 2홀드하면 기모으기로 이행되는데, 이후에 어퍼나 2lkrk같은걸로 막장이지 걸 수 있음.

 

세줄요약

 

1. 밥지랄 히트후 짧대시 뻥발이 확정임

2. 상대가 기상하면 밥승룡 확정

3. 히트후 2홀드로 기모으기 이후 패툰 가능

 

그러니까 14딜캐로 밥지랄 좀 쓰자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896763

개추요청) 밥 14딜캐 생김

오늘 연습모드에서 조시랑 사이 좋게 놀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머지함

최근 업뎃에서 바뀐듯 아직 프레임 앱들도 발동 15 

밥 기상 13약해서 조시 존로 아프게 맞으니

존풍이라도 12딜캐보다 뎀지 조금 더 쎄고

맞추고 상대 뒤집어지는 좋은 상황이니

이걸로 딜캐 바꾸는 연습이 필요할듯

보너스로 승룡권 옆, 뒤잡은 상황에서 내가 아는거 중에 뎀지 젤 쎈 콤 올림

 

 

https://youtu.be/nswpnwQqJvQ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03463

밥 하이킥 카운터콤 샘플 22.08mb

 

 

스크류 후 시계횡 살짝 66LK가 어려움

 

횡을 굉장히 적절한만큼 쳐야 4RP 다음 짠무릎이 맞음 횡이 모자라면 1타 헛침

 

 

하이킥 근접 카운터면 살짝 앞으로 걸어간 다음 짠무릎

좀 멀면 살짝대시 짠무릎

난이도 씹창

 

 

헤이한테만 때려서 캐릭 타는지 여부는 몰겠는데 느낌상 굉장히 탈 것 같음

거리는 생각보다 안 타더라

 

 

어려운데 뎀지는 안 나옴

 

 

 

어려운데 뎀지는 안 나옴 2

 

 

 

대시투잽 이후 시계횡짠무릎 해야 박발이 맞음

허세용

 

다 필요없고

걍 하이킥 카운터나면 박발 66LK 짠무릎 4LK 쓰셈

쓰던 거나 쓰라는 얘기임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03487

밥 그외 잡다한 콤보샘플 5장 약 19mb

 

양잡 다음 2RPRK로도 정축 만드는 게 가능하다

걍 바로 2RPRK 쓰면 되는 게 아니고 타이밍을 잘 맞춰야 되는데 어려움

 

2RPRK 다음 4RP가 굉장히 캐릭을 탈 것같이 생겨먹었는데 놀랍게도 조도유까지 잘 맞는다

마지막 마무리는 허세 부려봤음 저거 난이도 개씹창임 렬루

 

 

양잡이 되면 당연히 요것도 되는 거시지

 

 

벽몰이 하고싶을 땐 박발

아니면 2RPRK도 가능한데 박발보다 1 약하고 머 거리 따라서 대시뻑 때려도 되고

 

 

이건 하이킥 카운터콤처럼 시계횡66LK로 하는 게 안 되더라 넘 많이 틀어져서

 

아쉬운 대로 시계횡왼어퍼 했는데 이제 보니까 잘만 하면 한 타수 더 들어갈지도

 

존나 쉽게 때리는데 젤루 아픈 콤

 

69+11

 

 

=================================

=================================

=================================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232654&_rk=tDL&search_head=10&page=2

[팁/정보] 플매에서 발견한 밥어퍼의 사기성( 드라연깍 후상황)

 

결론부터 말하자면 연깍맞고 서로 0인 상태에서 왼오짠을 피해버림

 

 

횡캔연깍이랑 9오발도 당연히 엿먹임 

 

 

 

 

횡을 쳐도 1피에선 안피해짐( 2피에선 피해짐 )

백대시로도 못피함 

 

횡캔연깍 9오발 근썰트 등등을 엿먹이는데 짠손마저 피하면서 

횡으로도 백대시로도 파해 못하는 어퍼가 있다? 삐슝빠슝

 

 

=================================

=================================

=================================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0511&_rk=Hc2&search_head=10&page=13

[팁/정보] 밥풍신 노멀히트 시 콤보.

카운터히트시 콤보로 이어지는 밥풍신을

노멀히트에서 4rp나 1rp로 건지는 경우를 발견하여 올려봅니다.

 

보통 반시계로 살짝 틀어진 상태에서 맞추면 잽으로 건져지는데요.

일부러 맞으려 레버 당겨도 축보정되기 때문에 연습모드 외엔 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연습모드 돌리다 우연히 1rp로 건지는 상황을 발견하고

어떻게 들어가는 지 연구하게 됨.

 

물구나무 자세에서 맞으면 들어가는가 싶어 파쿰람도 시도해보았으나

1rp는 어렵게 들어가고 4rp는 안정적으로 들어감.

 

물구나무에 뭔가가 있는건가???

 

는 아닌것 같고...

 

특정 조건은

1. 반시계축

2. 상대가 깊숙이 들어온 순간

 

이 상황에서 맞추면 콤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추가 짤 몇가지 더 올려봅니다.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895493&search_pos=-2895082&s_type=search_subject&s_keyword=%ED%8C%81&page=4

밥 1ap콤보 꿀팁푼다

원래콤 1ap 6rk 66lk 왼어퍼왼어퍼 짠무릎 뻥발인데 약함 멀리가지도 않고ㅇㅇ
그래서 쓰던 변형콤이 1ap 기상더퍼 박발 짠무릎 뻥발 or rklkak인데 이건 존나 어려움.4타라 그닥 어려움대비 효율도 별로임.
또다른 변형콤ㅇㅇ 이게 제일 좋은거같음.
1ap 짠발 4rp 2lkrk rklkak요거. 5타에 멀리가고 뎀지도쌤.
이미알고있었으면 다른꿀팁도 좀 풀어주라 밥유저들아.
밥하는사람있긴한가ㅋ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274958

철권팁) 밥 양잡콤 연습하자

 

1nap 4rprp 2lkrk S 깊은대시 rklkak

기존꺼랑 10넘게 차이나는데 벽몰이도 더 잘댐
앉는걸 2로하면 횡양손으로 삑이 자주 나서 1로 앉는게 좋음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822826

곰이 밥 양잡 맞고 손발낙법치면 처맞는 콤보 샘플 11.83mb

 

 

 

뒤지기 싫으면 무조건 뒤로 땡기거나 걍 누워서 자라

 

 

=================================

=================================

=================================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963511

밥 팁. 샤오유 가위차기 딜캐 건지기

1. 가위차기가 끝자락에서 맞으면
횡캔이든 뭐든 4rprp랑 기상rk 가 안들어감

2. 거리는 적당해도 축이 틀리면 4rprp는 들어가도
기상 rk가 안들어감

끝자락이든 축틀리든 무조건 들어가는거 알려줌
일단 가위차기를 막고 대쉬후 4rprp는 무조건 들어감
막고 좀 여유가지고 대쉬해도 들어가니 일단 막는데
집중하고 막는데 성공했으면 대쉬해서 4rprp
넣으면됨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