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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마스터 레이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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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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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B%A7%88%EC%8A%A4%ED%84%B0%20%EB%A0%88%EC%9D%B4%EB%B8%90
-
참고커뮤니티
-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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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메뉴얼복구) 메뉴얼이 아예 없어서 써보는 시즌2 기초마레 메뉴얼
1.서론
2-1.선자세 딜캐
2-2.앉은자세 딜캐
2-3.헛친거 장거리딜캐
3.마레 웨이브의 의미
4.간단한 주력기들
5.뒤자세 선택지
6.알아둬야할 테크닉들
7.콤보
8.슈퍼양민녹단용 간단패턴
1. 서론
최근에 에디,레이 배우면서 알게된건데
다른캐릭터는 다들 기본적인 메뉴얼이 공지사항에 있는데
마레는 시즌2기준 메뉴얼 자체가 없더라고요.
워낙 저계급이기도하고 저번에도 팁글하나썻다가 욕을 오지게먹어서
고민을 좀 하다가 써달라는분도있고 읽고 도움되는분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좋지않을까 해서
써보게 되었습니다. 말그대로 기초메뉴얼이고 저단을 위한것이니
이 허접한 메뉴얼을 보고 답답한 고단 마레붕아저씨가 공략을 쓴다면 그쪽을 읽도록 합시다.
※ 처음글에 복구한김에 몇개 추가하고 변경한것도 있습니다.
2-1. 선자세 딜캐
10 - 원투(19),투포(27,★벽꽝)
어느캐릭이나 있는 원투가 있고, 투포가 벽꽝이 됩니다
투포같은경우 2타 단독카운터시 뒤집혀서 넘어지는데 9lk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소소하게 1타가 헛치더라도 2타가 횡을 잡습니다.
여러모로 투포쓰는게 좋아요
추가)투포히트시 가드가능 +10
12 - 포원(29,★뒤자세 이행,카운터시 콤보)
여느 포원이랑 똑같이 2타 숙일시 하늘구경
아주약간 위안점이라면 뒤자세로떠서 덜시게 맞는다는점
저같이 2타상단 못숙이는사람 상대라면 무적의 기술
히트시 +5에 뒤자세를 가져갑니다.
13 - 1rplp(25)
포원보다 짧고 약하고 후상황도 안좋아서 잘안쓰게되지만
가드했는데 상대가 앉은상태일땐 중단이기 때문에 이걸로 딜캐합니다
14 - lklk(24), ap(23,★상대방 다운,시즌2변경)
데미지는 둘다 거의동일한데 lklk의경우 거리가 길고
ap의경우 후상황이 좋습니다. 상대가 다운되고 9lk를 깔아놓으면 기상기쓰다 카운터가납니다
후방기상 빼곤 9lk가 따때리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결국 거리 때문에 둘다써야합니다.
※ 14까지는 포원 때리는게 좋다고 하네요 데미지도 그렇고 후상황도 좋고
ap는 다운에 의미를 두는것 같습니다.
15 - 6rk-66rk(41,★시즌2 변경) , 3rkrklk(43), 6rk-살짝걷고 6ak(콤보시동기,★레이지 드라이브)
유명한사실이지만 노레이지 때 15띄우기가 없습니다
데미지는 비슷하지만 6rk로 딜캐할시 66rk까지박으면 상대머리가 제쪽으로 오도록 눕게됩니다.
변경해준걸 쓰는게 좋지않나 싶네요
6rplk는 6rk보다 리치 데미지 후 상황 전부 좋지않아서 제외했습니다.
6ak레드도 15발동입니다
하지만 단독딜캐로 쓰는걸 추천하지않는 이유는
똑같은 발동에 6rk 이후 레드가 들어갑니다
국콤기준 쌩레드콤이 70
6rk - 레드 루트가 93 이라서 쌩레드를 사용할 이유가없습니다.
물론 딸피때 아몰랑 썡레드는 엄청좋아요
16 - 3rp(콤보시동기,★앉은상대 못띄움)
3rp이후 후속타 심리전등이 있긴하지만 딜캐 부분이므로 따로 안적음
앉은건 못띄워요 뒤로 넘어지기만함
2-2. 앉은자세 딜캐
10 - 짠손(5)
11 - 기상킥(18)
13 - 기상rp(17)
기상킥보다도 데미지가 낮아서 딜캐용이 아님
14 - 기상lp(★콤보시동기)
이 이상을 쓸일 거의 없다고봅니다
콥스이런거도 있긴한데 그거 쓸정도면 이 글의 대상독자가 아닌걸로,,
번외 - 윈드밀
흔히 개념딜캐라고 말하는 막장딜캐입니다
짠하단류 막고 아몰랑 윈드밀 갈겨버리면 상대가 머리가 엄청 복잡해집니다
그러다보면 상대가 짠하단쓰고도 자기혼자 이지가 걸려서 중단맞고 뜨고하는 개판유도하기에 좋기때문에
간간히 써주시면 좋습니다
2-3. 헛친거 장거리딜캐
66lk 콥스(콤보시동기)
레이븐 콤보에도 많이들어가는 무릎입니다.
판정이 괜찮은편이긴 한것같은데
미묘하게 상대 앞에서 멈추는것같은 느낌도 있어서 가끔 쓰기가 애매할때도 있습니다
대신 맞추면 국콤기준 필드 74뎀으로 어마어마하게 데미지 뽑습니다 벽까지가면 겜터져요
6rplk
뭔가 콥스 쓰기는 부담스럽고 때리기는 해야할때 쓰는기술
연습하시면 1타맞는거 보고 2타쓰기 가능이긴한데 저는못함
2타 단독카운터시 4lk확정
(rklk) 히드라(콤보시동기)
전진성이 있어서 거리도 좀 되는편이고
어퍼가 못띄우는 앉은자세를 히드라로는 띄울수가 있습니다
얘는 장거리 딜캐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횡으로 상대공격 회피했을때도 종종 사용합니다
3.마레 웨이브의 의미
마레 웨이브 좋다는이야기는 많이 들으셨을텐데
저도 처음에 왜좋은지를 몰라서 많이 헤메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웨이브중에 선자세기술 기술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자세기술인 왼어퍼가 웨이브타는도중에 나가고
기상기인 기상왼어퍼도 웨이브타는도중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상기가 나간다는건 앉았다 일어서는것이기 때문에 윈드밀같은 하단기도 당연히 나가구요
아래 주력기도 거의 전부다 웨이브를 섞어쓴다는 전제하에 사용되는 기술들입니다.
4.간단한 주력기들
마레의 경우에는 기술도 엄청많고
기술마다 상황도 다르고 복잡하기에 정말 몇개만 추려서 간단하게 써보겠습니다
1.기상rp
마레하시는분이면 안쓰는분이없는 기술입니다
노딜 중단 카운터시 콤보 판정 매우좋음
주로 웨이브에 섞어서 많이사용하게되고
하단 툭치고 쓰거나 심심할때 앉았다가 쓰거나 하는 주력기
2.기상 lp(-14)
다른캐릭은 기상어퍼가 주력인경우는 잘없으나
마레의 경우 웨이브가 있기 때문에 이지걸기도 쉽고
멀리서 갑자기 웨이브로 훅 들어와서 쓰기도 하는 기술
이지걸때 중단기 파츠1
3. 3rk(막히고 뜸,★2타,3타 존재)
이 기술은 앉아서 맞을시 콤보시동기가 됩니다
위의 왼어퍼는 14로 확정딜캐를 맞지만 이기술은 후속타가 존재하기 때문에 막히고도 심리전입니다.
이지걸때 중단기 파츠2
4, 3lp(왼어퍼)
발동은 14라서 약간 느리지만
반시계는 칼같이잡고 시계횡신정도는 좀 잡아줍니다 횡보는못잡음
좋은왼어퍼
5. 1rp(★관절기)
발동13에 중단 뒤자세 이행입니다
이거도 양횡을 잘잡는편입니다 아예 시계를 확 돌아버리는게 아닌이상 웬만하면 잡습니다
사용후 뒤자세이기 때문에 심리가 시작되는 기술중 하나
6. 236rk(힐엣지,용차)(-14)
마레 트레이드마크중 하나 아닐까 싶습니다
용차처럼 상대를 퍼올리며 마법같은 회피성능을 자랑합니다
히트시 콤보이행이며 -14지만 빠지는 모션이 큰편이라 딜캐가 애매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수준 넘어가면 칼로 -14 다떄리시는분이 많기때문에 그분들에게는 거의 봉인기
7. 4rprp
이거는 저도 최근에 쓰기시작한건데
상중에 노딜이고 뒤자세가 잡힙니다
겜하다가 딱히 할건 생각안나고 뒤자세가 잡고싶어진다 하면 가서 써보십시오
4rprp이후 lk로 3타 사기를 칠수도있고 뒤자세에서 이것저것도 가능하며 4ak로 그냥 정자세를 잡아도 됍니다.
8. 9rk(★2타 있음, 벽꽝기)
이거도 노딜입니다
웨이브 9rk같은 식으로 많이 사용하구요
노딜인거를 이용해서 44rp 패링낚시, 웨이브중 안전하게 중단 때리기
벽에 딱붙었을때 노딜 벽꽝기 등등 활용도가 매우좋습니다.
9rkrk로 2타중단이 나가지만 막히고 뜹니다 조심해서 쓰는게좋아요
9. 44rp(★반격기능)
중단기면서 반격기능이 달려있는 기술입니다
가끔 마레상대하시면 슉하고 사라지더니 하늘에서 뿅하고 쩨트킥을 날리는게 이 기술입니다
발동후 초반 몇프레임까진 반격이고 그 후론 타격이고 이런 기술인데
프레임까지는 상세하게 모르겠고
용도는 대부분 노딜기를 깔아놓고 반격기능으로 사기치기입니다.
어떻게 쓰는지는 마지막부분 보시면 이해가 가실껍니다
그리고 반격이외에 노말히트하면 9lk를 깔아놓으십셔
굴러서 피하는 타이밍이 있긴한것같은데 막구르면 안피해집니다.
단점은 1. 짧고 2. 기술시전시간이 깁니다
그래서 헛치면 죽어요
----밑으로는 하단----
10. 앉아 3lk(앉은자세 이행)
주로 웨이브에 섞어쓰는 긁기용 하단이면서 리치가 어마어마합니다
거기다가 횡으로 피해지지도 않습니다.
막히고 뜨긴하지만 놀라운 리치와 성능때문에 안쓸수가없는기술
히트해도 손해이며 사용후 앉은자세입니다
11. 2rk(앉은자세 이행)
위의 기술이 웨이브중 하단긁기 기술이라면 이건 그냥 선자세에서 하단긁기용입니다
딜캐는 13이며 이친구도 맞추고 손해입니다 앉은자세 이행도 동일하고요
시계로 피해지긴하는데 피하시는분은 본적이없습니다
12. 앉은자세에서 3ak(윈드밀)
마레 이지에서 하단을 담당하고있는 윈드밀입니다
38데미지에 웨이브에 섞어쓸수잇으며 양횡을 다잡습니다
물론 막히면 뜨지만 어마어마하게 좋은기술
1타 단독카운터시 콤보가되긴하는데 쓸일은 없음
13. 1rk (후소퇴)
21데미지에 막히면 -14로 아프게 맞지만
맞추고 이득에 데미지도 준수한편이라 자주쓰게되는 하단
반시계로 피해지긴하지만 횡으로 피하는건 본적이없고
가끔 보막하시는 사악한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한테는 그냥 봉인
14. 1lk (킬러비)
슉 하고 점프해서 톡하고 하단을 찹니다
톡치는거 치고 데미지도 짭짤한 편이고 중요한건 위의 후소퇴처럼 히트후 이득입니다
+5 기 때문에 발돌 13인 기상rp가 짠손까지 다카운터 냅니다
마레 모르시는분들이 정말 많이맞는 패툰
첨엔 모른다치고 맞다가 안개기기 시작하면 윈드밀을 걸어버리십시오
※ 이외에도 실전에서 사용하는기술이 정말정말 많습니다.
종류가 많은데 다 쓰임새가 달라서 다 잘섞어서 사용해야하구요
위에 적힌건 실전에서 사용하는 기술중 반도 안되는 양이고 하다보면 쵸큼씩 알게될거에요
처음 배우시는분들 대상 메뉴얼이라 모두 못적는점 죄송합니다
5.뒤자세 선택지
이 부분은 정말 야매이긴한데 뒤자세잡고 뭘해야할지 아예 모르시는분이 많아서
정말! 정말!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봤습니다.
표를 보면서 유의하실점은
1rp기준으로 적긴했지만 히트시,가드시 상황이 모두 다르고 236rk로 뒤자세가 잡혔을시, 쌩으로 뒤돌았을때
프레임,상황이 모두 다릅니다
그냥 대충 이런선택지가 있구나 정도만 봐주세요.
※여기도 안들어간 기술 정말많습니다 6rklk도있고 뒤컷킥도있고 lkrk도있고,,, 정말많아요
저거만 있다고 생각하시믄 안대여 절대
처음에는 저 정도만 써보다가 바리에이션 차차 늘리기
6.알아둬야할 테크닉들
1.웨이브 및 연속웨이브
23을 입력할 시 미라쥬 스텝이라는 마레 특유의 웨이브 스텝이 나가고
그상태에서 23을 입력할시 연속으로 한번 더 나가게 됩니다.
손에 무조건 익혀두셔야해요
2.웨이브중 기상기
위의 웨이브의 장점에서 설명했듯이 마레는 웨이브중 선자세기술이 나갑니다
특히 기상기는 기상왼어퍼같이 이지걸때 사용하는 주력기와
기상오른어퍼처럼 필드 주력기 대부분이 웨이브를 전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쓰면 답이없습니다.
3. 웨이브중 선자세기술
위와 동일하게 웨이브 왼어퍼, 웨이브 2rk같이 살살 긁기나
웨이브 3rk처럼 이지를 걸수있는 기술도 있기때문에 안쓸수가 없습니다
4. 웨이브 횡캔가드
제가 다른 웨이브 있는캐릭을 잘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미라쥬스텝은 웨이브 타는도중 4를 당겨도 가드가 되지않습니다.
그래서 8로 횡캔을 한다음 가드를 해줘야합니다
특히 저같은 저단구간은 아몰랑 컷킥이 자주나오기 때문에
캔슬가드안하면 웨이브타고 들어가다가 뚝배기가 깨지는게 일상입니다.
7.콤보
유튜브가시면 김x장 매니아 마스터레이븐 시즌2 콤보있습니다
보고연습하시면 됩니다.
※ 마레붕은 이상하게도 사람마다 쓰는콤보다 다 다릅니다
이때까지 마레붕 유저 여러명 봤지만 루트 개별로 콤보가 하나씩 겹치는건 봤어도
모든루트에서 전부 콤보 겹치는분은 한번도 본적이없어요. 나쁘게말하면 콩가루에요 콤보가
그러니까 누구누구가 쓰는 콤보랑 자기가 배운거가 다르다고해서 걱정할 필요가없어요.
자기가 1.벽몰기 편한거(중요), 2.손에 잘 익는거 쓰시면 되는거에요. 타캐릭처럼 콤보가 통일이 안댐
8.슈퍼양민녹단용 간단패턴
이거는 쓸까말까 진짜 고민많이햇는데
까주야처럼 나락 좌종이런거나
레오 정주로 걸어다니기 이런 정형화된게 없다보니까
처음하시는분들은 아예 뭘써야할지 모르는분이 있을것같아서
저엉말 녹단에서 쓸만한 기초적인거만 써볼게요
고단마레분들 보시면 정말 화가날정도로 초급자용이니
이 부분은 아 녹단맨들이 써서 노랑단 찍는데 쓰겟거니하고 넘어가주세요
※ 수정전에는 아예 낮은분들 대상으로만 써놔서 한 빨강단까지는 먹히지않을까 하는걸로 변경했습니다.
1. 9rk - 44rp
즈어어언통의 패툰
위의 주력기설명때 적었던 워하운드(44rp)의 반격기능 활용법 1번
주로 저렇게 노딜기 깔아놓고 씁니다 기상rp도 가능
2. 기상rp - 앉았다가 기상lp
기상rp가 노딜인점을 이용해서 빠르게 개기시는분들 띄워주는 용도입니다
왼어퍼를 쓰기도 하지만 저같은경우는 리스크가 무서워서
앉았다가 다시 rp를 쓰기도 합니다 카운터가 잘나요
3. 1lk - 기상어퍼
이거도 즈어어언통의 패툰인데 킬러비가 +5라 짠손으로개겨도 카운터가 납니다
요즘은 아는분들이 꽤나 있어서 백대시를 치거나 가드를 땡기기도하는데
가드땡기는분한텐 그냥 윈드밀 박아도되는거고
빠지시는분한텐 앉은자세에서 미라쥬스텝으로 붙어서 이지거는거도 괜찮습니다.
4. 웨이브 교잡(23유지 lk+rp)
이거 거의 철린이 학살기입니다
샤이닝처럼 뛰어오는 모션이 보이는거도아니고
잡는거리도 매우 길고 잡는속도도 빠릅니다.
심지어 교잡이라 저같은 잡못찐에게는 거의 사형선고
5. 뒤자세 lkrk - 횡신 히드라
시즌2에서 뒤자세 lkrk가 -5 에서 0으로 상향되었기 때문에
가드시키고 기술이 횡으로 잘피해집니다
고걸 이용해서 횡신으로 빠른기술들을 씹고 띄우는 패툰
이건 익숙치않은지 걸리는분은 정말 잘걸립니다.
이상 메뉴얼은 마치고
숨어있던 마레붕 고수들은 나와서 내용지적좀 해주세여
그리고 고급진 테크닉을 배우려고 하시거든
레이마냥 정보가 잘 정리된걸 본적이없어가지고
유튜브로
딸기잼님이나
타비비토님
고어택님등등 고수분들 영상보면서 이것저것 연구하시면 좋을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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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59216&_rk=JRL&search_head=10&page=7
[팁/정보] 초보용 마레 공략. 날먹플레이 위주.
일단 나는 의자따린데, 나도 숙련도 낮음. 그래도 나보다 계급 낮고 더 뉴비인데 마레 마려운 형들을 위해 써봄.
콤보나 프레임, 큰 운영 뼈대 같은건 본진에 다른 고수형들이 쓴 글들 정독해.
이건 일단 낮은계급에서 쉽게 이기기 위한 공략이야.
나는 부캐 마레를 주작에서 시작해서 지금 이터널까지 승률 70 후반대로 올리고 있어. 그만큼 의자단정도까지 와도 마레라는 캐릭을 잘 몰라.
근데 내 실력은 절대 그정도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 체감상 다른 어떤 캐릭들보다 편해.
원래 이 게임이 서로가 상대 캐릭에 대해서 꽤 아는 상태에서 심리가 돌아가잖아. 근데 일방적으로 상대가 날 모른다는 이점을 이용할수 있는게 너무 좋은거 같아.
잡설이 길었네. 본론 시작할께.
**. 일단 손나락.
무적권 맞음. 콤보후에 파크까지 들어가면 의외로 데미지 달달함. 손나락이 졵나 짜세임ㅋㅋㅋ느린 기술이지만 모션이 익숙치 않아 그런거 같아.
236rp - 66rk - rklp (뒤자세됨) - 6rklk(스크류) - 짧대시 6lkrk - ap (확정) 어렵지 않은 콤보야. 무적권 쓸수 있어야됨. 잘 못하겠으면 66rk 걍 빼도 거의 들어가긴해.
**그리고 뒤자세.
뒤자세 잡으면 90퍼 확율로 뭐 내밀더라. 뒤자세에서 나가는 좋은 기술들, 파생기 되게 많은데, 나중에 하나씩 익히자. 일단 우리 레벨에서 뒤자세에서 나가는 그냥 중단이나 빠른 하단 같은건 딱히 쓸 이유가 없어.
뒤파크, 후소퇴, 뒤잽. 이거 세개 위주로 돌려. 굳이 넣자면 뒤짠발까지.
이거야 그냥. 뒤자세 됐는데 상대가 백대시 가드, 뭐 퍼지가드, 횡 움직임 그런거 없어. 걍 굳거나 내밀 뿐이야.
1rp(13프레임중단) 이나 포원(12프레임 상상) 히트or 가드시키고 뒤자세파크 뽕 뽑음. 파크가 너무 잘 통하니까 뒤자세 후소퇴랑 파크만 쓰게됨. 파크 너무 잘맞고, 후소퇴도 거의 누우면서 나가니까 상단회피 쩔면서 카운터 많이 나더라. 가끔 빠른 뒤잽으로 톡톡 끊어주고.
뒤자세에 너무 털렸다 싶어서 굳은 감 들면 바로 잡기 들어감. 뒤자세에서 나가는 잡기라는 옵션 자체를 생각 안하고 있어서 그런지 푸는사람 거의 없더라 ㅆㅅㅌㅊ
**단물 좀 빠진다 싶으면 횡신포원 카운터 함 노리고. 이건 샤힌이랑 거의 같은 느낌으로 쓰면 돼.
9rk 2타 낚시 함 섞어주고...
좀 굳어서 거리 벌린다 싶으면 다시 손나락 씀. 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의자단 무빙으로는 피하기 힘든거 같다. 나도 마레 상대하면 다 맞을거 같다.
하단 많이 의식한다 싶으면
1. 힐엣지 배리어 깜. 의외로 빨려들어와서도 잘 맞고, 가드후에도 애들 짧은거 뻗다가 안닿기도 하더라. 손나락 의식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면 일부러 많이 끌어서 씀. 손나락인척 보여주고 낚는 재미 ㅅㅌㅊ더라. 근데 많이 뜨긴 하는데 콤뎀은 그에 맞게 쌔지 않은게 쪼금 아쉽다.
2. 66lk 걍 지름. 이거 14딜캐 맞을텐데, 딜캐 잘 아는 친구들 없는지 대충 원투만 맞거나, 끽해야 12딜캐 맞더라. 그마저도 좀 늦게 쓰는 친구들 있어서 66lk 가드됐다 싶으면 일단 2 넣어본다. 늦게 원투 쓰는 친구들 기상어퍼로 패줌ㅋㅋ
이렇게 대충 날먹으로만 하는데 게임이 이겨져.
시작하면 일단 무적권 백대시를 치는 편이야. 두 세번정도. 왜 - 손나락 써야되니까. 첫 손나락은 웨이브 뭐 보여주지 말고 대충 이정도면 맞는 거리다 싶으면 걍 써. 어차피 맞으니까. 오히려 웨이브 보여주면 가끔 막는 칭구들 있어. 그럼 심란해져.
첫 손나락 콤보 이후에 일어나는건 그냥 봐. 그다음에 약간 정상적인 공방을 하는거처럼 보여줘. 잽쓰고, 앞뒤로 움직이고, 횡신포원 각 보고...그러다 뒤자세 심리 한번 걸고, 성공하건 실패하건 상황 끝났다 싶으면 다시 손나락 써. 또맞음. 이러면 한라운드 따.
다음라운드부터는 이제 웨이브를 보여줘야돼. 졷같게. 슥 슥 가다가 8로 캔슬해주면 딱 코앞에서 컷킥 헛치고 어퍼 헛치고 그래. 줏어먹으면 됨. 그리고 다시 뒤자세 심리 한번 걸고, 또 뒤자세 심리 걸거나 손나락 거는척 힐엣지 끌어 써 보거나...
이쯤 되면 아 얘가 나한테 말렸구나 싶더라구. 오히려 세번째 라운드부터 막하는 경향이 생기는 사람들 있는데, 그러면 오히려 좀 까다로워지더라ㅋㅋ. 나도 상대도 서로 뭐할지 모르게 되는 느낌이 들어서 시벌ㅠ
상대가 내 캐릭을 잘 모르니까 이렇게 즐겁구나 싶다. 그래서 쉴새없이 미끼 던지고, 이지 걸고 하는데 그 생각대로 돌아가면 너무 재밌네.
기존에 하던 서로가 상대를 어느정도 알고 하는 게임이랑 완전 다름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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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61355&_rk=EYz&search_head=10&page=7
[팁/정보] 초보용 마레 공략. 날먹플레이 위주. #2
병신 철린이 찐따가 쓴 똥글을 념글보내주신 훌륭한 선생님들께 무궁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개초보가 쓰는 글인만큼,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쌔차게 혼내주세오.
1편은 이거야. https://gall.dcinside.com/m/tekken7/59216
1편 세줄요약 -
손나락. 콤보데미지 달다.
뒤자세 ; 파크 후소퇴 잽 짠발. 뒤자세 이행은 포원이나 3rp등이 주력. 가끔 뒤자세 잡기까지.
기타 횡신포원카운터, 9rkrk 2타낚시, 힐엣지 끌어쓰거나 배리어/66lk지르기
이제 뭘 볼꺼냐면, 다른캐릭들 대표적인 낚시패툰이나 확정타, 타수장난같은거 있잖아? 그리고 좀 졷같은 철린이 도살기들...
예 ; 솟 용포철산고, 조시 원투투딜캐후 6ak, 카타 원원투가드후 3rk.... 이런거 / 니나 발지랄, 밥 슬라이지 같은거...
이런걸 함 볼꺼야. 근데 마레가 엄청 고성능 캐릭은 아니잖아? 그래서 쟤네처럼 좋진 않아. 헛점이 숭숭 있어. 사실 심리지.
그걸 고오수 형들은 잘 아니까 움직임이나 역파훼 - 역역파훼 역역역파훼 이렇게 돌아가는데, 우리는 잘 못하니까...우리 상대방도 잘 못하고 잘 모르니까, 이점을 최대한 이용하자.
서두가 길었는데, 조금만 쓸께. 글이 길어지면 어차피 보기도 힘들고 외우기도 힘들어.
1. 1lk 맞추고 기상rp
1lk는 살짝 뛴 다음에 하단을 찔러차는 모션이야. 자동으로 앉은 자세가 되고. 살짝 뛴 다음 클라 아케디아 모션 나온다고 보면돼.
헛점프 하단은 2D겜부터 국민패툰이기도 하고, 모션도 익숙치 않고, 9rk / 9rkrk 2타낚시도 있고 해서 참 앉기 힘들어. 거의 맞는다고 보면 돼.
이 1lk 맞춘 다음 기상 rp를 쓰면 모든 발악을 씹고 카운터내.
기상rp는 13발동이고 딜캐가 없어.
근데 카운터내면 상대를 띄워ㅋㅋ 걍 66lk로 건지고 한사발 때리면 돼.
기상lk는 맞았는데 굳어서 기상 rp를 가드했다? 그러면 -8인가 하는걸로 알아. 사실 꽤 불리해 지지만 어차피 상대가 잘 몰라. 굳어있을 가능성 높으니까 그 후에 어떻게 하는지 보자.
움직임으로 압박하는건 좀 고인물일 수 있어. 이새낀 높은확율로 다음 1lk를 막고 우릴 조질꺼야. 다만 우리가 앉은자세니까, 다음번엔 1lk히트 - 기상rp가드후 윈드밀 함 돌아보자. 백대시치는 움직임을 보였다면 높은확율로 센세야.
원투를 내미는구나 - 다음번엔 1lk - 기상rp 쓰고 앉아보자. 원투 쓰면 바로 기상lp로 띄우면 됨.
왼어퍼를 내미는구나 - 횡쳐서 때리자.
기상 lk를 막았다고? 도망가. 그런애는 못이겨. 손나락막고 기상lk막고 교잡풀고 이러는 애랑은 하지 말자.
2. 헤이즈 활용
ak 누르면 흐릿해지기~ 쓰는 거야. 헤이즈 자세에서 나가는 기술들은 하나같이 고성능이면서 발동이 느리거나 빈틈이 엄청 커. 그래서 고오수 형들은 신중하게, 심리를 꼬아가며 활용하는거 같더라고. 근데 우리 상대는 잘 모르니까 걍 써보자.
일단 대충 공방 투닥투닥 하는 와중에 원투헤이즈- 이거 괜찮아. 히트하고는 당연히 상대가 좀 굳어있을테니까 잘 맞고, 혹시 개긴다 해도 이득프레임때문에 헤이즈자세로 피하고 카운터 낼 가능성 높아.
원투헤이즈 눌렀는데 히트했다. - 일단 큰거 lp 눌러보자. 맞으면 무적권 뜨고 뭐 안맞으면 -14긴 한데, 14딜캐 풀로 맞진 않을꺼야. 얘는 딱봐도 상단이니까 헤이즈 잡는거 보면 앉았다가 띄우고 싶게 생겼어.
다음부터는 원투헤이즈 rkk가 중단이고 타격잡기로 이행돼. 3lprk교잡이랑 좀 비슷해. 그리고 그냥 긁고싶으면 걍 헤이즈lk하면 후소퇴 긁어. 그리고 뒤자세 되서 또 뒤심리 거는거임. 슬슬 주력으로 뒤자세 이행되는 기술(1rp, 포원)에 상대가 익숙해질때쯤 원투 헤이즈후소퇴로 걸어주면 다시 리셋되는거 같더라.
사실 평범한 원투 공방인데 불안정한 옵션 하나가 추가되는거 뿐이긴 해. 근데 뭔가 깐지나게 하는거 같아서 기분좋음ㅎㅎ
3. 3rk 타수장난
3rk는 15프레임 중단기야. 차올리는 모션이고, 앉은애는 띄워. 선 상대는 카운터나도 뜨지 않아.
3rkrk는 2타 중단이고, 찍는모션이야. 1타 히트를 하건 말건 2타를 맞으면 머리를 내쪽으로 해서 엎어진 상태가 돼. 데미지가 쌘기술은 아니지만 후상황이 워낙에 좋아서 상대가 횡을 잘 안돌거나 횡고자 캐릭이면 종종 쓸만해. 근데 2타 막히고 -15거든,
3rkrklk쓰면 잠깐 사라졌다가 깐지나게 번쩍 하면서 공중에서 왼발로 찍으면서 나타나. 이건 또 -6으로 노딜임ㅋㅋ 캔슬도 있다. 3rkrk 8유지하면 번쩍하고 빠르게 나타나기만해.
이게 참 졷같은게 가드하고 내가 이득인거 같은데 뭐 내밀면 카운터날거 같고, 3타까지 막고는 딜캐뻗어보니까 딜캐도 안되고 그래.
오히려 원투뻗었다가 기상lp에 뜨고 그러지, 그리고 상대 딸피 마무리할때 3rkrklk하면 2타가드후에 뭐 뻗다가 3타에 맞기도 하고. 이렇게 3타가 의식되고 나면 8캔슬이 빛을 발해. 3타의식하고 굳은 친구를 빠르게 튀어나와서 잡아버린다던지, 다시 다른 심리를 건다던지 하는게 가능해져.
예시 ; 손나락캔슬(뒤자세) - 뒤자세짠발 - 3rkrk8-원투헤이즈후소퇴(뒤자세)-뒤컷킥이나 후소퇴클린히트 후 콤보 한사바리...
4. 9ak 연계기 장난
9ak는 23프레임...짜리 손안짚고 옆돌기야. 샤힌 드르렁같은거야. 보통 벽콤에서 뒤자세ak로 까올리고 - 9ak rk ap 이렇게 많이 쓰지. 그기술임.
이거 걍 필드에서 써도 돼. 상대가 잘 모르니까. 특히 웨이브심리, 뒤자세심리, 헤이즈같은걸로 좀 정신못차린다 싶으면 걍 질러도 돼. 대신 많이 쓰진 마. 느리기도 하고
파생기들도 딜캐있고 중간에 끊기기도 하고 그래서 진짜 가끔 써야 먹혀.
단독히트시 콤보 이행 되고, 4rknrk로 스크류시키면서 건져져.
골수레이븐유저가 아니라면 좀 생소한 루트일수 있는데 9ak - 4rknrk(S. 뒤자세) - 짧대시ak - 66lk - 잽 - 66rk. 잽은 빼도돼. 중간에 살짝 시계로 틀거나 하지 않으면 마지막뻥발이 안맞을때가 좀 있더라고.
그리고 막히고 -17이지만 2타 있잖아 ㅋㅋㅋ
9akrk - 하단 긁음. 히트시 -3. 가드시 -14.
3타도 있음ㅋㅋ 9akrkrp. 벽콤그거. 가드시 -13. 뭐 쌔게 안맞지. 근데 1타 히트여부 확인하고 2타진행 결정하는건 안돼ㅠ 웬만큼 확실하지 않으면 걍 2타로 써.
그리고 이건 많이 봐서 애들이 2타 잘 흘리기도 하고 그래. 그래서 다른 선택지들도 있긴 한데 썩 추천하고 싶진 않아.
마레의 다른기술들도 마찬가지지만 9akak 2타중단은 리스크가 너무 커. 막히면 -26인가 그래ㅋㅋ
9ak-6rk하면 데굴~ 굴러서 느리게 하단을 까거든? 근데 이것도 -14고, 3타스펙은 같애. 이런건 진짜 가끔 써줘야돼. 그나마 쓸만한게 9ak-6rklk인데, 이거는 아까 3rkrklk 3타처럼 뻔쩍하고 간지나게 찍어. 딜캐 없지. 대신 구르다가 맞을수 있으니까 계속 쓸수 있는건 아니야. 9ak-6rk8~ 하면 데굴 구르다 말고 뻔쩍했다가 나타나기로 나와. 오히려 심리 꼬는데는 이게 더 나은거 같아.
5. 4lp
꽝꿈치...야.16상단이지만, 히트시에도 가드시에도 +5라는, 마레기술중에 빛같은 이득기고 (사실 대부분은 이득기가 아니라 낚시나 이득기인척 사기치고 뭐 그런거잖음ㅠ)
히트시에도 가드시에도 앉은자세가 되는 기술이야. 지금까지 이득기 없이도 잘 풀어왔는데 이득기도 있으니 더 졷같이 굴수 있어. 움직임으로 기술파훼가 거의 안되는 우리 레벨에서는 더 졷같지. 공방시작을 이걸로 가드만 시켜도 성공이야.
지난번에 배운거랑 오늘꺼를 쓰까서 압박을 대충 함 해보자.
4lp가드시킴(+5) - 1rp - 뒤자세 짠발 - 손나락캔슬 - 뒤자세2rp - 원투헤이즈 lk - 뒤자세짠발 - 3rkrk8캔슬 - 1rp - 뒤자세2rp - 1lk - 기상rp...
보기만 해도 졷같지? 사실 잘 모르는 상대들은 화랑보다 더 졷같다고 느낄거야. 다만 우리는 중간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지만, 파훼를 모를뿐이지. 막상 나도 잘 몰라. 저렇게 가드시키다보면 짠발같은건 톡톡 맞게 마련이고, 중간에 상대가 높은확율로 개길꺼야. 적당히 흐름 이어가다가 끊는다고 생각해야되고, 실제로 뒤자세 심리랑 웨이브 파생기 활용이 메인이 되는거 같아. 다른기술들은 빈틈이 너무 많아서 가끔 써주는 용도로 충분해.
11하이킥, 퀵훅, 헤이쌍장, 킹 싸대기 같은건 언제나 무서워. 이런친구들 상대로는 늘 조심해야 하고, 심지어 상대가 실력이 좀 괜찮다 싶으면 알지? 도망가자.
오늘꺼 요약
1lk 후 기상rp. 발악을 씹는다. 상대가 가드했을때는 그 후 어떻게 나오는지 보자.
헤이즈, 3rk타수장난 가끔 섞어주면 간지나고 기분 좋다. ak장난은 더 가끔 써야된다. 억지로 쓰려고 하지 말자. 그러다 죽는다.
마레도 약간 브라이언같은 느낌이다. 상대가 어느정도 알면 무척 까다로워진다. 역파훼 역역파훼같은걸 계속 생각해야되니까 그냥 도망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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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18101
[철권팁] 고어택님 방송에서 발췌한 마스터 레이븐 패턴과 꿀팁
본인은 이번작 입문한 레이븐 꿈나무로써 현재 파이터와 뱅가드를 오가는 양민중의 양민임.
평소 레이븐 짱짱맨 고어택님의 방송,데스등을 간간히 보는데
몇일 전 방송에서 몇가지 꿀팁들을 선사해주심
레이븐이 다른 캐릭들에 비해 정보가 많이 없어 저같은 레이붕 꿈나무들을 위해 방송에서 본걸 글로 옮겨보겠심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자삭하겠습니다)
두서없음에 주의하시고 이미 다 알고계신 고수 철찌형님들은 살포시 뒤로가기를.. 틀린정보 피드백도 주시면 감사감사!
참고로 지금 기준으로 스팀판 푸진을 달고계신 고어택 본인께선
1.나는 프레임에 관한 지식이 미약한 편이니 틀린게 있을지도 모른다
2.나는 짜여진 패턴없이 판마다 플레이 중간에 패턴을 만드는 편이다
3.모든 파훼에는 역파훼가있고 그 역파훼조차 파훼가 있기에 정답은 없다. 상대를 봐가면서 계속 생각해라
라는 아주 당연하지만 중요한 3가지 사실 및 그밖에 머릿속에 계속 인지해야 하는 것들을 계속 강조하심
제일 먼저 레이븐이란 캐릭 특성상
'웨이브'와 이 웨이브에서 파생되는 것들부터 연습하는것이 옳은 순서라고 하셨음
웨이브에서 나가는 기술, 2연속웨이브, 웨이브후 윈드밀, 웨이브가드, 웨캔파생기등이 있겠는데
이러한 것들을 자유자재로 쓸 만큼의 연습은 필수중의 필수라고 하셨음.
[웨이브]
1.먼 거리에서 웨이브로 붙으며 상대의 간을 본다
- 여기서 제일 제일 중요한 것은 웨이브가드다.
*나같은 레이븐 꿈나무들은 항상 웨이브하면서 드는 생각이
'아니 레이븐 고수들은 웨이브로 잘 파고드는데 난 왜 자꾸 쳐맞기만 하는거지'일거다.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했다.
웨캔가드를 못하니까
보통 멀리서 웨이브2번정도를 치면 상대는 오지마 하면서 리치가 긴 중단기나 컷킥을 싸지르는데
그걸 웨캔가드로 막아주고 딜캐 하는식의 간보기 운영부터 손에 익히는게 제일 중요.
2.웨이브는 먼거리에서만 사용
-근접한 거리에서 꾸물꾸물 낙지웨이브를 쓰면 웨이브가드가 매우 안먹힌다.
웨이브 이지를 걸기도 전에 쳐 맞는단 소리다.
적정한 거리를 두고 웨이브를 치자
3.웨이브 두번쳐주고 횡치기
-이것 또한 강의 마지막쯤에 강조하신건데, 특히 횡신의 중요성을 강조하심.
본인은 웨이브 두번에 횡을 자주 치는데 상대의 어퍼류를 파훼 할수있다 하심.
4.웨이브중 3rk
3rkrklk 는 1,2,3타 모두 후딜이 크나 1,2,3타를 섞어주면 딜캐하기 힘들어지고
웨이브 하단이지를 잘 걸다보면 상대가 앉기 마련인데
앉으면 1타로 띄울 수 있음.
3rk는 잽류로 앉게 만들어 띄울수도 있음
[컷킥9rk 심리]
레이븐 심리의 알파이자 오메가. 초초초 강조함
이거 하나로 녹단 프리패스도 가능할정도의 사기기술
(히트후 심리)
보통 히트 후 9lk를 손버릇처럼 쓰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확정타가 아니고 옆구르기로 파훼될 뿐더러 좋은 심리가 아님
9lk 1타 히트 후
lk~rk 덤블링 후 뒤자세 이지를 보통 사용하시고
그 밖에 상황에 따라
1.후소퇴1rk -옆구르기를 잡는다
2.뻥발 66rk - 극기상하는놈들 건진다
3.웨캔기상rp - 기상하면서 개길시 카운터가 잘남
4.웨이브 한번 치고 백대쉬 후 헛치기 유도
정도가 있겠다
컷킥1타 히트 한번에 이렇게 다양한 심리가 존재해서 상황과 상대에 따라 맞춰가면 이만한 개사기 기술이 없다고 하심
9lk 1타 가드 후
1.가드 후 원잽으로 개길 시 반격기(44rp 선입력) - 무조건 먹힌다. 단 반격기 날아가는게 시계횡에 취약
2.가드 후 원잽으로 개길 시 시계횡 빠른웨캔 기상어퍼 (이건 진짜 많은 연습이 필요하긴 함) - 진짜 간지하나는 작살나는 패턴임
3.2번이 어려울 시 앉아서 원잽 피하고 기상어퍼 (당연히 왼어퍼등 중단에 약하겠죠)
이와 같이 1타 히트 후,가드 후에 상대가 뭘하는지 간을 봐가면서 하면 선택지가 굉장히 다양하다.
2타 질러주면 딜캐가 있으나 종종 맞는 경우도 많아서 2타심리도 같이 써주면 좋다고하심
[뒤자세 심리]
레이븐의 또 다른 상징인 뒤자세 심리
4ak로 잡거나 1rp,4rprp,포원,힐엣지등등 뒤자세 기술이 많죠
1.특히 저단에서 뒤돌면 묻지마 컷킥등이 날라오는데 뒤자세 원잽으로 파훼 가능
2.뒤자세 원잽이 원투에는 지지만 그 역시 짠발로 파훼 가능
3.뒤자세 3,1로 다시 돌아 낚시성 기상어퍼(가드가 쎈 상대는 잘 통하지 않아 뒤돌아 하단으로 가드를 열어준다)
정리해보면
결국 뒤자세 심리에선
원투를 이기는 짠발
컷킥류를 이기는 원
앉아가드를 이기는 ap,뒤컷킥
왼어퍼를 이기는 원포등의 가위바위보 싸움이 되시겠다~
본인은 주로 이 기술들정도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봉인하는 편
(허나 막상 하시는거 보면 6ap반격기, 66ak슬라이딩, 66lk 벽꽝기등 잘 섞어쓰심ㅂㄷㅂㄷ)
또한 상대방이 짠손으로 끊으려 하면 6ak6으로 짠손 피해주고 히트. 상대가 기상왼발을 내질렀고 가드하면
기상어퍼로 띄워서 콤포 한사바리 넣어주는 패턴을 자주 쓴다 하심
다만 뒤자세 심리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짠발을 제외하고 시계횡에 탈탈 털린다는 것! (마레 자체가 시계에 취약)
[포원]
일단 어느정도 아는사람들은 다 2타 앉아서 엿을 먹이기땜에 포원은 딜캐로만 사용추천.
습관성 포원사용은 자제하고 딜캐로만 쓰거나 하이킥1타만 씀
히트시 본인은 보통 안전하게 뒤로 땡김
혹은 위에 나온 뒤자세 심리 똑같이 사용
[윈드밀 팁]
윈드밀 1타만 맞추고 상대 극기상을 9ak로 노리면 콤보 한사바리 가능
만약 안일어나서 심리가 안통했다면 9ak 2타라도 써서 맞춘다
[벽콤 후의 심리]
벽콤이 끝나고 기상 중단킥으로 개길시 양손ap을 갈겨 노말히트나면 2lk 확정, 카운터를 내면 벽콤 한사바리 추가.
단 스프링킥은 같이맞음
[힐엣지 가드후]
보통 힐엣지는 깔아두기 용으로 써야하고, 혹시나 막히고 -14지만 개념딜캐가 아닌 컷킥류가 들어왔다?
6ap 반격기를 추천
만약 상대가 이를 알아채서 레이백을 주고 컷킥을 쓴다면 역파훼가 되어 하늘 구경을 하지만
이 또한 1로 앉는다면 무릎이나 기어로 역역파훼가 가능
하지만 개념 딜캐가 들어온다면 무용지물이니 앵간하면 힐엣지는 깔아두기용
[2lk, 2rk히트 후 반격기]
2lk, 2rk맞았는데 개긴다? 44rp 반격기패턴 써주면 됨.
4ar 반격기는 기상어퍼 가드 후 자주 사용해주는데 반격에 성공한다 해도 상대방이 졸라빠른 대쉬컷킥을 지른다면 내가 뜨지만
상대방의 대쉬가 조금이라도 늦는다면 모든 기상기가 카운터가 남
ar,al 반격기는 예상을 한게 아니라면 절대 위의 상황처럼 반응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격기에 성공했다면 웨이브심리를 바로 걸어주면 잘 먹힘
[하단 긁기 후 기상rp]
킬러비1lk 히트 후 기상오른손이 상대방이 개기는 앵간한거 다 이기고 카운터 잘냄
2rk 히트 후 기상오른손이 프레임상으론 왼어퍼류에 지지만 이상하게 카운터가 잘남(고어택님 본인 경험담)
단 이는 거리마다 다른데, 2rk 히트 후 거리가 가까우면 44rp반격기 패턴, 거리가 어느정도 있다면 기상rp패턴을 사용
킬러비나 2rk 사용시 개기지 않고 가드를 굳히거나 백대시를 하는 유형의 상대라면
웨이브 후 붙어서 윈드밀 이지로 가드를 열어준다
또한 2lk는 히트한다면 3lk를 추천한다. 개길시 카운터 개잘남. 혹은 웨캔 기상어퍼나 기상rp 추천
후소퇴가 히트한다면 왼어퍼가 제일 안정적이나 시계횡에 털리기때문에 시계를 잡아주는 1rp를 섞어준다
1rp가 히트한다면 또다시 위에 나온 뒤자세심리
[손나락 웨이브rp]
본인은 손나락 캔슬(4로캔슬) 심리를 굉장히 잘 쓰는편
손나락을 캔슬하면 뒤자세가 되는데, 3으로 돌아앉아 윈드밀 이나 카운터가 잘나는 기상rp등의 이지를 자주 건다
다만 캔슬시 컷킥에 취약하므로 손나락 사용도 섞어준다.
대강 정리 해보면
손나락과 캔슬사이의 1차 이지가 있겠고,
손나락과 손나락모션 중단(웨이브 rplp)의 이지또한 존재하며,
손나락 캔슬까지 갔다면 위에 나온 하단과 중단의 이지
[4lp]
상단 이득기이며(4이득) 가드 후
2rk-반격기 패턴을 자주 쓰거나
앉으면 3rk로 띄워주고
개기면 원투,왼어퍼
다소 두서가 없게 느껴지지만
이 정도가 방송에서 언급된 것들을 순서대로 고대로 적어본것이고
방송중간에 끊임 없이 강조한것은
레이븐은 낚시성 캐릭,뇌를 써야하는 캐릭이며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패턴을 고수하는 캐릭이다.
다만 라운드별로 간보기 패턴-지르기 패턴-낚시 패턴등을 섞어주며 하는게 좋으며
횡과 웨이브파생기 연습은 필수중의 필수(후 철린이 울어요..ㅠㅠ)
방송에서 말씀하신 그대로 적으려고 했더니 뭔가 글로 보면 제가봐도 정신이 없으니
더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트위치 다시보기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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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013526
레이븐 초 간단 운영법, 콤보와 콤보 팁
A. 초간단 운영법
기본적으로 웨이브를 깔아 놓고 시작한다
웨이브 캔슬로 간을 본다 (웨이브 두번 시계횡신 - 연습필요)
상대의 반응에 따라
웨이브를 보고 중단기를 깐다 - 웨켄 기오른손어퍼
앉는다 - 웨이브 오른손어퍼 왼손어퍼 9오른발
서있거나 횡치거나 백대쉬 - 깊숙한 웨이브 윈드밀
그렇게 이지를 존나게 건다
다만 웨이브 보고 발악하는게 아니라 그냥 오다 맞아라 지르기를 하면
사실 답이 없다
웨켄 횡신 백대쉬 앉기 등으로 역량에 따라 조져야함
딜케는 포원으로 하는걸 추천 하는데
그냥 또 포원 뒤자세로 이지 를 건다
(1로 안전하게 빠져나갈수 있음)
양손 짠발 앞오른발왼발
뒷 컷킥은 중단인데 상대가 앉으면 안맞는 경우가 더러 있음
케릭에 따라인지 거리에 따라인지 잘모르겟음
웨이브 이지 말고 2타 있는 기술이나 이득큰 하단 이용해서 이지 걸기도 가능함
아래 오른발 9오른발 1왼발 등
쨋든 막히면 리스크가 있는 이지라 피좀 깎아 놓으면 87로 도망다니면서 상대를 오게 만들고 힐엣지나 헛친거 때리는 걸루 마무리 해야댐
보통 피가 적을때 잘 지르게 때문에
내가 피가 많은데 이지 걸다가 역전당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다 데스 중간에 상대가 내 이지를 다 막고 있다.
이지걸로 못들어오게 베리어를 오지게 친다 생각하면 그때부터 패턴을 써야됨
손나락 캔슬이나, 멀리서 힐엣지 깔고 아래 왼발, 멀리서 헤이즈 왼발 시계 횡신
패턴 쓰자면 무궁무진 하기때문에 유튜브가서 고어택님 영상보고 얻어 갈수있는거 얻어가길 바람
이상
B. 콤보
그냥 이상한거 쓰지말고 이거 연습해서 이거 쓰셈 이게 젤좋음
4가지로 나눠봄
1. 기상 왼손, 기상 오른손(카운터), 3오른발(상대 앉아서 맞을시), 헤이즈 왼손
--66lk - 3rplk(s) - 대쉬 뒷 캐논 - 무릎(66lk) - 뻥발(66rk)
" " " - 벽거리 보고 포원이나 원투 혹은 9오른발 등으로 벽꽝 (이건 그냥 짬이랑 센스)
2. 어퍼 , 힐엣지 (히트후 뒤자세)
2-1 정축 .
양발 - 뒤돌아 양발 - 살짝 대쉬 - 4rp rk rp(s) - 무릎 - 뻥발
- 벽거리 보고 포원 원투 9오른발 등으로 벽꽝
2-2 축 틀어짐 - (보통 어퍼) .
6rp rk rp(S) - 뒤돌아 양발 - 무릎 - 뻥발
- lkrk따락 - 양손 (축만이틀어지면 확정임)
3. 9lk 카운터 , 9양발, 3rkrkak (3타 단독카운터)
--4rk n rk - 대쉬 양발 - 무릎 - 잽 - 뻥발 ( 이것도 벽거리 보고 캐논이후 포원, 원투, 9오른발 등으로 벽꽝)
(뒤 유지하고 있으면 찍기나감)
(레버 때고 오른발)
4. 기타
4-1 rk 카운터
1rp lp - 4rp rk rp(s) - 무릎 - 뻥발
- 원투, 포원, 9 오른발
4-2 rk lp 카운터
rp(그냥뒤돌아투잽) -ak- (살짝대쉬) - 4rp rk rp - 무릎 - 뻥발
- 원투, 포원, 9 오른발
4-3 9ak rk 2타 단독 카운터
1rp - ak (살짝대쉬) - 4rp rk rp - 무릎 - 뻥발
- 원투, 포원, 9 오른발
4-4 뒤돌아 슬라이딩 (뒤자세 중 66ak)
4-4-1 정축
- 1rp lp - 4rp rk rp(s) - 무릎 - 뻥발
- 원투, 포원, 9 오른발
4-4-2 뒤로 넘어감
(바뀐자리기준) - 6rp rk rp - 뒤돌아 캐논 - 무릎
4 -5 손나락 - 윈드밀 1타 카운터
-66rk - rklp - 6rklk(s) - lkrk(2타만 맞게 짧은 대쉬) - ap
벽콤 -
빠르게 뒤돌아 양발 - 9ak rk ap (살짝 늦게해서 바닥으로)
대쉬 뒷 캐논 팁
어퍼쓸 하로 스크류 하고 왼발에서 버튼을 때지말고 계속 누르고 있어요
그러고 lk에 버튼을 누른채로 쉽게 대쉬 rk rk 한다고 생각하고 해보세요 쉬울꺼에요
4rk rk 스크류 후도 마찬가지 - 오른발에서 버튼 때지말고 대쉬 왼발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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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419651
움짤다수] 마스터 레이븐 오로성까지는 아니고 각종 팁
일단 시작하면 해야될것
1. 포원 2타를 앉는가
2. 1lk 를 보고 막을 수 있는가
3. 1rk 를 보고 막을 수 있는가
위에 세개 전부 안통하면 기본기 싸움으로 이겨야됨 ㅇㅇ 저걸 전부 파훼 못하는 상대면 아주 쉽게 이길수 있음
저거 3개 안통했을때 제일좋은방법은 기상rp를 뒤져라 써서 카운터를 노리거나 후상황을 노려야됨
기상 rp 막히면 일단 기상lp를 노려본다. 습관적 원이나 원투 내미는거보고 딜캐 하면되고
왼어퍼나 중단기를 내밀면 횡신해서 딜캐한다
이게 기본 기상rp 공방 매커니즘임
1lk 히트 상대가 뭘 내밀어도 기상rp 카운터
이건 요즘 많이 퍼져서 사람들 알긴 알던데 일단 기상rp는 백대쉬로 피해지니까 주의요망
9ak 사용법에 대해서
9ak 막히면 뜸
근데 딜캐하면 9akrk에 카운터나서 콤보맞거나 9akak - 2lk 까지 맞음
그럼 2타를 기다리면 어떨까?
응 9ak6rk에 카운터나고 콤보~ 근대 9ak6rk8로 캔슬 잘못하면 걸림~
9ak 심리를 계속 깔아서 이렇게 쫄아있으면 계속 압박 하면 된다. ㅇㅇ
이렇게 쫄아있게 만들어야 레이븐이 게임하기 편해짐
2타 카운터시 콤보는 이렇게 때리면 된다 ㅇㅇ
그리고 마무리시 좋은 확정타들 ㅇㅇ
4rkrklkak 2타히트시 3타확정 2lk까지 반 확정 (스프링킥 같은거 쓰면 안맞을때도 있음)
1lk 카운터시 레아 확정
이것도 어디서 배운건데
236rk 가드되고 반격기를 쓰면 저렇게 반대쪽으로 넘어가서 상대 어버버할때 레아같은거나 다른거 쓰면 됨
근데 딜캐 제대로 아는사람이면 그냥 딜캐맞으니까 주의ㅇㅇㅇ (급박한 상황에서 써야 잘먹힘)
윈드밀 카운터시 콤보 ㅇㅇ
사실 쓰다보니 패툰이라는게 없음
마레는 패툰캐가 아니라 기본기 캐릭입니돵 ㅇㅇ
전에도 움짤 올려놧는거 있는데 이것두 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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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78358
레이붕 콤보 샘플 3장 16.6mb
뒤자세무릎 카운터 후에 레드 들어가더라
보정비가 80% 100% 70% 요러케 들어가고 타수 하나 먹음
근데 뒤자세무릎 쓰는 애를 본 적이 없다
걍 심심해서 찍어본 벽타기 콤
레드 섞으면 캐논 박을 수 있는데 레드 없이는 캐논 각 못 만들겠다
저번에 곰 콤 찍던 거 생각나서 해봤는데 이거 전캐릭 확정이더라
51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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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825892
레이븐 기상오른어퍼 카운터콤 + 기타 샘플 7장 28.75mb
대시1RPLP - 잽 - 4RPRKRP - 반시계횡LK~RK - 뒤자세양손 57+20
예전에 stl이 올린 거 생각나서 해봤는데 그럭저럭 세다
참고로 그냥 정축에서 젤루 쎄게 때린 게 74
끌뻥발 - 포원 - 뒤자세6RKLK - 대시LK~RK 2타만 - 뒤자세AP 58+20
뻥발이 들어가는 타이밍 자체는 널널한 편인데 좀 애매하게 끌어야 끝까지 잘 들어감
너무 심하게 혹은 얕게 끌면 안 넘어가거나 넘어가도 뻥발 담에 포원이 헛치거나 아님 머 다른 게 헛치거나 그럼
그래도 이게 젤 쉽다 말만 들어보면 어려워보일 수 있는데 그 애매하게 끄는 타이밍 자체도 널널해서 타이밍 찾기 쉬움
곰은 안 맞는다 걔는 두꺼워서 뻥발로는 안 넘어가지고 1RPLP만 됨
살짝! 대시1RPLP - 뒤자세투잽 - 뒤자세6RPRKRP - 반시계LK~RK - 뒤자세AP 60+20
진짜 딱 넘어갈 정도로만 살짝 대시해서 1RPLP 하면 저렇게 때린 담에 뒤자세가 됨
1RPLP 타이밍도 어렵지만 LK~RK 때리기 전에 한계까지 반시계 치는 것도 좀 어렵다
적절한 정도만큼만 깊게 뻥발 - 1RPLP - 4RPRKRP - 반시계LK~RK - 뒤자세AP 64+20
젤 쎈 콤
여캐랑 곰은 안 맞음
위에 올린 뻥발 - 포원 루트보다 조금 더 깊게 뻥발을 때리되
뻥발을 때릴 때 상대가 바닥에 닿아서 먼지가 일면 안 됨 그거보단 얕게 넣어야 된다
응용1
3LK 카운터 - 적당히 끌무릎 - 대시1RPLP - 4RPRKRP - 반시계LK~RK - 뒤자세AP 69+20
존나 세긴 한데 캐릭도 마니 타고 개씹창어려움
무릎을 적당히 끌어야 되는 것도 힘든데 1RPLP 타이밍이 좀 엿같아서 힘들다
짤은 1RPLP 2타 맞고 캐릭이 똑바로 뜨는데 타이밍 엇나서 실패하면
1RPLP 2타 맞은 담에도 짤에서 1RPLP 1타 맞았을 때처럼 뒤집어짐
그럼 4RPRKRP가 안 맞는다
응용2
힐엣지 - 캐논 - 넘어갈 정도로만 적당히 끌어서 뻥발 - 4RPRKRP - 대시LK~RK - 뒤자세AP 56+20
아프다
남캐는 넣기가 좀 더 어려움
뚱캐는 안 해봄
응용3
57+20
힐엣지가 되면 당빠 어퍼도 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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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249155
레이붕 꿈나무들 봐라 벽에서 날먹팁(움짤)
기술 3개 머리에 박아놔라
4rkrk
4rk4rk
4rk4[rklk]rk
4rkrk 중상에 쓰고 나서 뒤돈자세 노딜이다
짤과 같이 가드백도 꽤 있음
그거 모르고 원투류로 개기면 이렇게 줘패면됨
그 계급대에서는 그럴리 없겠지만 눈치빠른 새끼들이 어? 시발 이거 혹시 상단인데 날먹하려는거 아니야 하면서 숙이는 경우
4rk4rk 를 쓰면 2타가 중단으로 변신한다 이걸로 줘패면된다
이제 헷갈리기 시작한다 아 시발 이거 뭐지 어떻게 해야되지 하면서 서서 골렘이 된다
4rk4[rklk]rk
이제는 하단이다 이걸로 줘패라
더 올라가면 잘 안먹히지만 잘안나오는 기술이라 노~주 구간까지는 딸피 처리용으로 가끔 쓰는 기술이니까 익혀둬라
단 상대가 레이지라면 아껴둬라 2타 중단 부터는 모션이 느려서 아 시발 레아! 하면 걍 뒤져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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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44081&_rk=Hc2&search_head=10&page=8
[팁/정보] 마레 윈드밀 카운터 콤(46MB)
기본적으로 시계,정축-1rplp
반시계-4rprp
1. 1rplp루트(78)or(101)
윈드밀-1rplp-잽-4rprkrp-반시계횡-[lkrk]-ap
상대가 4땡기면 4lk 추가타
2. 4rprp루트(79)or(102)
윈드밀-4rprp-투잽-6rprkrp-반시계횡-[lkrk]-ap
상대가 4땡기면 4lk 추가타
3. 6ap루트(77)
윈드밀-6ap-1rplp-4rk4rk-6ak
시계나 반시계에서 쓸때는 스크류하고 횡으로 보정해야함
<예외>
(dlc애들은 안사서 못해봄)
여캐 (시계 6ap)
밥 킹 에디 (정축 4rprp)
드라 미겔 (정축 6ap)
곰 (시계 6ap, 반시계 1rplp)
보닌 청룡따리라 왜 이런지 모름 고수분들이 알려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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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68981&_rk=Hc2&search_head=10&page=10
[팁/정보] [팁] 마레 벽콤에 "뒤양발 2번" 들어가는 조건
우선 들어가기 앞서서 특별히 철갤의 대표 혐오캐릭터 좆랑을 샌드백으로 모셨다 (이 개새끼)
그리고 코스튬은 건전한 철갤을 위해 꾸민 것 중 최대한 건전한걸로 가져왔다.
우선 뒤양발 성공과 실패 짤 두개를 보여주겠다.
성공예시
실패예시
데미지 차이를 살펴보자면
뒤자세 양발 1번
뒤자세양발2번
각각 96뎀이랑 104뎀으로 8뎀 차이가 난다.
그럼 여기서 철붕이들은 의문이 들꺼다ㅡ
철붕이 : 엥? 왜 처음에는 두 번 들어가는데 두 번째 짤에는 안들어감?
여기서 눈썰미가 좋은 애들은 눈치챘을꺼다 (물론 움짤화질이 구려서 캐치 못한걸수도 있지만)
그 정답을 바로 밑에 짤 두개로 보여주겠다.
이어지는 짤 2개는 포원으로 벽에 붙인 이후 뒤자세 양발을 쓴 직후의 모습의 차이
성공
실패
차이가 보이는가?
그렇다 차이는 바로....
즉, 첫 뒤자세 양발을 쓰고 나서 "상대 발이 땅에 닿았느냐 안닿았느냐" 차이다
이런 사소한 차이를 순간적으로 바로바로 캐치해야지 뒤자세 양발을 넣을 수 있다.
어렴풋이 들었을때는 상당히 어려울꺼 같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마스터레이븐을 많이하다보면 "아 이정도면 높벽꽝 됬겠는데?"하는 경우가 있을꺼다.
그렇다 결론은 높벽꽝이다. 이미지를 여러 개 보여주며 길게 설명했지만 결론은 그거다.
충분히 높벽꽝이 되었다면 마스터레이븐은 벽콤에서 뒤자세 양발을 두번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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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420159
움짤] 레이븐 팁 이어서
아까전꺼에 이어서 씀
반격기 4al, 4ar 중에 하나
레이븐 반격기의 좋은점은 하단 중단 상단 가리지않고 다 회피함
덕구는 중단은 안되더라 ㅇㅇ 마운트 진짜 걸리기 싫으면 쓰셈
레드 외에도 강제 이지 걸리는 상황은 대부분 회피 가능하니까 반격기를 잘 쓰셈 ㅇㅇ
그리고 낙캣도 이런식으로 회피 가능해서 역가드라던가 낙캣 걸리면 일단 반격기 눌러보는 습관을 길러보자
역가드의 경우는 파크 써도 무방함
벽옆에서 44rp 히트시 4rprp로 건져서 콤보가 가능하다
근데 아까 레이븐 알려달라고 한 놈은 왜 안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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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븐 1rp 심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줌
티슈몽 이 꿀빨러가
뒤쌍장 파크 됐다고 존나 쓰는데..ㅋㅋㅋ
원래 그렇게까지 좋은 심리는 아님
기본적으로는 타수 심리인데, 1rp lp 2타가 상단이라는점 때문에 앉으면 뜨니까,
2타를 담보로 1타까지만 써서 굳히는거임.
1타를 가드 당했을 때 레이븐의 상태는 약 -4~5.
여기서 레이븐이 취하는 행동은 대략~두세개다.
1. 레이븐의 뒤자세 잽은 발동 8. 그러니까 약 13 정도로 나간다고 보면 됨. 별로 안 빠르지?
2. 아래 짠발. 상단회피가 있어서 짜증나게 만드는 하단임
3. 뒤오른손, 앞오른손, 혹은 앞왼발 정도의 중단. 근데 느려서 별로임. 즉 1 아니면 2다.
그래서 솔직히 상대가 빠른 중단기 내밀면 꼼짝없이 가드해야 함.
근데 이번 시즌2때
뒤자세 파크가 생겨서 빠른 중단기를 이겨버림 ㅋ 히트시 좌종 추가타 ㅎㅎ
진짜 이거 맞으면 존나 열받는다. 물론 맞고 딜캐는 있지만 -13정도고 부담도 없다.
그래서 저 개같은 파크 때문에
레이븐이 분명히 마이너스인데도 불구하고
가드한 상대가 선뜻 못 내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 것.
결론, 티슈몽은 시즌2 패치중 좋은 것을 콕 찝어내 집요하게 활용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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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367941
철권팁] 마레팁] 마레는 팁 참신한걸 써야지 욕안먹는듯
1. 화질구지라 미안
a. 뒤자세 파크는 축이 반시계로 약간 틀렸을때 반시계횡 2lk로 건질수 있다.
b. 레이지 일때는 아래처럼 레아 박으면되고
c. 레이지가 아닐때는 스크류하고 앞 양발 하고 넘어가던지 하면된다.
파크 쓰기전 쓴 기술에 따라 축이 틀리는 경우가 각각 다른데
뒤양손 오른손이 가장 축이 알맞게 틀어지는듯
축틀어지는거는 육안으로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연습만 하면.
2. 8왼발 아래왼발 후에 레아 확정
제자리 기술이라 벽에서 유용하게 쓰일수 있음.
욕 안먹을 팁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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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366056
철권팁]마스터레이븐 콤보마무리 lk~rk다음 개사기 심리강의
ㄴ 영상에서 밑내용 전부 설명중.
영상이 보기 편할것...
간만에 ㅂㅅ 어그로글말고 팁글로 찾아왔습니다.
나름 아는팁 풀려고 썼으니 가독성이 ㅂㅅ이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레이븐의 콤보마무리로 lk~rk를 사용하면 뒤자세 이지가 걸리는데 위처럼 가만히 누워있을시 뒤자세 ap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만약 하단가드나 이상한 기상기 쓰면 일어나서 맞구요
무서워서 극기상가드하면 6rklk가 들어갑니다.
극기상가드하는 상대에게 스네이크 써주면 좋아죽습니다.
실전사용 예시들입니다.
위처럼 무한맵에서도 강력한콤보데미지를 뽑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크 막히고 13 6rklk는 1타하단 2타상단 막히고 뜨니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ㄱㅅ합니다
질문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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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309074
움짤] 마스터 레이븐 그냥 팁 몇개
그냥 마레 미세팁임 ㅇㅇ
1. 마레 국콤시 9ak를 조금 늦게쓰면 데미지가 더 나옴
그냥 바로 썻을때 61
조금 늦게썻을때 67
2. 어퍼 최대 데미지 콤보
어퍼 - 6lk - 앞돌기(3으로 돌아야됨) - 무릎 - 잽 - 무릎 - 포원 - 4rprk
여캐에도 잘 들어가긴 하는데 좀 불안해서 마지막 2타는 안맞을때가 많음 여캐한텐 안전빵으로 4rp만 써도 캐논으로 시작하는거보다 데미지 쎔
마찬가지로 힐엣지 후에도 가능
레드 이후로도 가능
2타로 레드쓰는기술 (손나락이나 뒤 6lk카운터 등)은 해봣는데 준뚱캐 이상 가능(미겔 이상)
3. 잡다한 확정콤보들
3타 단독 히트시 4rkrk 로 건져짐
3타 카운터 히트시 잽으로 건져짐
8lk2lk 이건 좀 빡셈 대쉬 2lk도 깊게 넣어줘야되고 뒤캐논도 깊게 넣어야되는데 뒤캐논 헛치면 조지니까 그냥 안전한거 때리셈
4. 뚱캐전용 손나락 이후 콤보
뚱캐쉐리들 손나락이후에 삑없는 콤보는 이거밖에 없는거같음 ㅇㅇ
일단 생각나는건 이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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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276963
마레팁글,움짤) 초보 키보드 닌자들을 위한 웨이브파생기 삑사리없이 쓰기
철린이 한분이 마레 배우고싶다는데 웨이브기술이 삑사리가 계속 난다고해서 작성해봅니다.
저도 마레잡고 의자단 찍도록 몰랐던 사실
'마레는 웨이브중에 선자세 기술이 나간다'
이거 몰라서 웨이브중에 횡캔하고 기술쓰고 몸비틀던 시절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사실을 알고난 이후에도 써먹을려면 삑사리 때문에
기술이 거의 반반확률로 나가곤 했어요
위짤은 정커멘드 23 - 3lp로 웨이브 왼어퍼를 사용할때 삑사리나는 장면
사실 저게 정커멘드인지도 잘모르겠어요 따로 배운적이 없어가지고
하도 삑사리가 나서 잘 안쓰다가
필수라기에 연습을 하다보니 요상한 커멘드로 기술이 나가는걸 발견해서
지금까지도 잘 써먹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 키보드로 마레를 계속 하시는분들은 알고있는 사실일수도 있으니 안보셔도 무관할듯
[제가 2피유저라 움짤이 2피로 되있는점 양해부탁드려요]
1. 2단웨이브(↓(누르고 유지) →(눌렀다가 떼기) →(한번더))
이거는 꽤 유명한거라 굳이 제가 설명하지않아도 아시겠지만 기본적인거라 설명
마레는 23웨이브치는 도중에 23웨이브가 한번 더나갑니다
아마 정커멘드는 2323이겠지만
키보드 유저분들은
23이후 2를 유지한상태로 앞버튼을 한번 더눌러주면 그대로 2단웨이브가 나갑니다
키보드 버튼으로 설명하자면
↓(누르고 유지) →(눌렀다가 떼기) →(한번더)
이런커멘드로도 나갑니다
이거는 아마 안되시는분이 없을꺼에요 워낙 쉬운편이라
사실상 이 다음부터가 본론인 웨이브중 선자세 기술쓰기입니다
[웨이브 중 선자세 3들어가는 기술류 ]
1. 웨이브 왼어퍼 (↓ →(6버튼 유지) ↓lp(동시에))
2. 웨이브 3rk (↓ →(6버튼 유지) ↓rk(동시에))
1단웨이브중 나가는것과 2단웨이브중 나가는걸 움짤로 따봤습니다.
각각 원 커멘드는 선자세에서 3lp,3rk로 3이들어간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런류 기술은 키보드로 입력시
23이후 앞버튼을 유지한채로 2와 lp or rk를 눌러주면 깔끔하게 나갑니다
키보드 버튼으로 설명하자면
↓ →(6버튼 유지) ↓lp(동시에)
↓ →(6버튼 유지) ↓rk(동시에)
설명이 어려울지 모르겠는데
2단웨이브떄 웨이브이후에 2를 유지한상태로 6을 눌렀다면
이번거는 웨이브이후에 6을 유지한채로 2와 lp를 동시에 누르면된다 이말입니다
특히 3rk는 앉은상대에게 히트하면 공중에뜨며 콤보가 한사발 들어가고
가드한다고쳐도 후속타가있어 딜캐가 쉽지않기 때문에 유용한 기술이라 익혀두시면 매우좋습니다
웨이브중 윈드밀과 이지선다가 성립
[웨이브 기상기]
1.웨이브 기상 왼어퍼 ↓ →(둘다유지) ←lp(동시에)
2.웨이브 기상 오른어퍼 ↓ →(둘다유지) ←rp(동시에)
3.웨이브 기상킥 ↓ →(둘다유지) ←rk(동시에)
다음은 웨이브 기상시리즈입니다
원래대로라면 웨이브중에 중립을 놓은후 lp,rp,rk 로 나가는 기술들입니다
키보드의 경우엔 23이후에 손을 뗀 후 공격키를 누르는게 정커멘드입니다
기상기 시리즈의 경우는 커멘드가 훨씬 간편한데
↓ →(둘다유지) ←lp(동시에)
↓ →(둘다유지) ←rp(동시에)
↓ →(둘다유지) ←rk(동시에)
풀어서 설명하자면
그냥 웨이브 정커멘드 23이후에 4랑 lp,rp,rk를 같이눌러주면
웨이브중에 기상공격이 나갑니다.
키보드로 웨이브파생기 야매커맨드를 쓸 경우에는
언제 어느키를 누르냐가 중요하다기보단
언제 어느키를 떼냐가 중요한것같습니다
크게 어려운 커멘드들은 아니니까
개별로 연습하다가
약간 숙달이 되시면 2단웨이브에 섞어서 사용하시믄 좋을것같아요
이만 팁글 마무리
혹시 다른 마레유저분들 키보드 오로성 더있으시면 좀알려주세요
저도써먹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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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레로 벽 깨고 이거보다 쎄게 때릴 방법이 있으려나?
tv.kakao.com/v/vd0e0lfwTfkn63rkaw1kBMf@my
한 시간 동안 정글맵하고 헬기장하고 이렇게 저렇게 연구해봤는데 모르겠다...
마레 야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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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56211
레이븐 곰전용콤 샘플 19.7mb
기상어퍼 - 무릎 - 뻥발 - 대시어퍼쓰리 - 대시뒤돌기캐논 - 체리엇 - 뒤짠발 65 + 9
짤콤은 난이도 개씹에바에 축도 꽤 타니까 실전용으론 뻥발 빼고 3타스크류 해야 된다
이 콤보 포함 이 밑으로 나올 모든 콤에서 체리엇 이후 뒤짠발할 때 상대가 스프링킥 때리면
뒤짠발 다음 앉아3LK까지 넣을 수 있어서 +9가 아니라 +15가 됨
뻥발 뺀 콤 60 + 9
매우 쉬움 벽 없으면 이렇게 때리는 게 짱짱 셈
캐논 담에 체리엇 바로 안 때리고 대시잽 넣은 다음 체리엇 때리면 62 + 9
뒤자세슬라 - 어비스캐논 - 시계횡신삼단 - 시계횡체리엇 - 뒤양손 58 + 20
새벽에 올렸던 곰전용 손나락콤 응용
어퍼 - 뒤4LK - 96n으로 앞보고 - 무릎 - 무릎 - 잽 - 대시잽 - 체리엇 - 뒤짠발 63 + 9
평범하게 뒷잽 - 어퍼쓰리 - 대시캐논 이 루트로 가도 짤콤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뎀지 뽑음
윈드밀카운터 - 뻥발 - 대시어퍼쓰리 - 대시뒤돌아캐논 - 체리엇 - 뒤짠발 66 + 9
난이도 개씹에바임 착한 레붕이들은 뻥발 포원 6포쓰리스크류 하셈
얘는 참고로 축 땜에 뒤짠발 때릴 때 스프링킥 자체가 안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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