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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귀찮니즘 공략 - '카타리나' 공략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9.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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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카타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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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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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C%B9%B4%ED%83%80%EB%A6%AC%EB%82%98%20%EC%95%84%EC%9A%B0%EB%B2%A0%EC%8A%A4

-

참고커뮤니티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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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62438&_rk=EYz&exception_mode=recommend&page=2

[팁/정보] 시즌3 카타리나 메뉴얼 써봤습니다

카타리나가 시즌1때에 비해서 많이 바뀐거같은데 올해들어서 거의 본적이 없어서 직접 해봤습니다.

겨우 의자단 나부랭이지만 몇가지 자료들과 플레이하면서 느낀 활용법을 취합해서 적어봅니다.

(메뉴얼은 반말과 음슴체 사용)

 

<카타리나 시즌3 메뉴얼>

 

1.딜캐

 

10 - 원원 +4 해리어 이행 시 +5

 

12 - 투투 +10g 벽꽝

 

14 - LKLKLKLKLK +4

3타만 치고 해리어 이행시 +10이지만 딜캐할땐 그냥 다 박는게 좋다

 

66RPRK 콤보이행

최속발동 13이므로 14딜캐로 사용 가능하다

 

15 - 컷킥(9RKRK) 콤보이행

 

16 - 뻥발(7RK)

리치가 쥰내 길다. 벽력장, 헤이 쿠마 귀신권, 용차 등등 딜캐용

 

17 - 4RKAP

리치가 적당히 길다. 붕권 근거리, 미겔 귀신권, 잭 월바(6AP) 근거리 등등 딜캐용

추가타 뻥발 합쳐서 55딜

 

 

-앉은자세-

 

11 - 기상RK +8

 

13 - 기상LPLP +6 해리어 이행 시 +10

13딜캐 후에 해리어 양잡이 저단에서 잘먹힌다

 

14 - 기상LKLKLKLKLK +4

그냥 LK 5타와 마찬가지로 3타 이후 해리어 이행도 가능

 

15 - 기상RP 콤보이행

 

19 - 9LK 썸머 콤보이행

 

 

2.일반 기술

 

원원(LPLP) 상상 발동10 가드-2 히트+4

카타리나는 원투보다 원원이 좋다

파생기도 있고 원투가 가드-3 히트+3이라 쓰레기

 

원원투(LPLPRP) 가드+7 히트+9 막타 카운터시 콤보

이득이 아주 큰 좋은 기술이지만 상단

가드시키고 3RK로 카운터 노리는게 국민패턴

 

원원원(LPLPLP) 가드-5 히트-1 카운터시 뒤집어짐

막타가 중단이라 원원투 의식한 상대한테 쓰는 기술

카타리나는 카운터시에 상대를 뒤집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땐 전부 추가타로 뻥발(7RK)이 들어간다

 

원원쓰리(LPLPLK) 가드0 히트시 뒤집어짐

이것도 막타가 중단이긴한데 조금 느리게 나오고 공중판정이라 빠른기술들에 건져진다

 

원원포(LPLPRK) 가드-19 히트시 콤보

안씀

 

 

원포(LPRK) 상하 가드-12 히트+1

개싸움이나 마무리용

 

 

왼어퍼(3LP) 발동13 중 가드-3 히트+5

시즌3 와서 가드시 -3으로 바뀌어서 왼어퍼 자체는 구리지만 파생기 왼어퍼원이 해리어로 이행 가능

 

카기원(3RK) 발동15 가드-9 히트+4 카운터시 콤보

기원권류는 보통 두가지 방식으로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음

①필드 싸움때 카운터를 내거나 ②프레임이득을 확보하고 절대판정으로 쓰거나

카타리나같은경우엔 공참각, 원원투를 가드시키고 쓸 수 있고 뭐 여타 잡기술들 맞고도 개긴다 싶으면 또 까는거

 

 

4왼발 발동12 중 가드-9 히트+2 카운터+27g

얘는 다른 캐릭들 오리발 정도의 포지션인데 특이한점은 카운터시에 애가 발라당 넘어졌다가 일어나는 모션으로 이득이 엄청 크다

카운터가 나면 모션때문에 상대가 굳는데 이후에 하단 기술인 3AK를 쓰면 거의 맞아주고 프레임상 흘리기도 안되서 강제로 막아야함

바로 공참각을 써서 이득프레임을 한번 더 챙겨도 되고.....

나같은 경우엔 주로 -3~+1 상황에서 패턴성으로 카운터를 노린다.

단점은 횡을 전혀 못잡음

 

 

4RKAP 발동17 중상 가드 1타-15 2타+1 히트시 넘어짐

발로 톡 차고 박치기하는 기술인데 2타는 6AP로 따로 나가는 기술이랑 똑같다

2타가 상단이지만 1타를 맞추면 2타 확정에 뻥발까지 들어가서 레이지때 최소 40+20딜을 뽑는 기술

 

 

6왼발 발동24 중 가드+1 히트+5 카운터시 콤보

상대를 앉은상태로 만드는 전형적인 해머류 스킬

살짝 점프판정이 있어서 굳히려고 썼다가 하단 카운터내기도 함

 

6양발 발동24 중 가드-13 파워크래시

 

 

딱지(2LP) 발동17 중 가드-7 히트+3 카운터시 뒤집어짐

상대를 앉은상태로 만드는 중단기술. 중거리 견제용

 

3RPRK 발동17 중상 가드 2타 +1 히트 2타 +17g

시즌2까지 스크류를 담당하던 기술. 2타 가드시키고 이득이라서 한번씩 쓸만함

 

3RPRP 발동17 중중 가드 2타 -10 히트 2타 다운

2타 상단을 앉는 사람한테 쓰거나 벽에서 벽꽝을 노리고 써볼수있다

 

 

3양발 발동25 하 가드-14 히트+1

25프레임이나 되지만 모션이 미겔 손나락처럼 발동에 비해서는 안보이는편

1LK라는 하단 기술도 발동이 25지만 얘는 모션이 대놓고 스네이크라서 잘 안씀

상대가 반응이 좋거나 이걸 막고 띄울 수 있는 캐릭터라면 거의 봉인기

 

2_3오발 발동17 하 가드-16 히트+1 카운터시 뒤집어짐

카타 주력 하단기술 3AK가 앉은자세에서 빠르게 나간다고 보면 되는데 3AK를 막는 사람도 이건 연깎만큼 빨라서 막기 힘들다

짠손히트 후에 써주면 잘 맞음

 

 

3LKLK 발동15 중하 가드 1타-6 2타-21 히트 1타+2 2타 다운

저단 날먹기인데 빨강단정도만 되도 거의 막음

하지만 이 기술은 2타를 앉아서 캔슬할 수 있어서 캔슬후 기상 LKLKLK 해리어 이행 양잡 등등 상대의 가드타이밍을 꼬아버릴 수 있음

그래도 캔슬 후딜 자체가 -17이라서 반응이 빠른사람들한텐 봉인기

 

 

2LKRK 발동16 하상 가드 2타-4 히트 2타+6

카타리나 로하이.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 아니며 카운터가 나야 확정이다

1타 자체는 막히면 기상킥 들어오고 이득이 0인 악마발이라고 보면 된다....악마발이 아니라 천사발인듯

 

2LKLK 발동16 하중 가드 2타-13 히트 0

딸피+로하이를 의식한 상대에게 가끔 쓰는 기술

 

66RPRK 최속발동13 상상 가드 2타-9

상단이지만 빠르고 노딜인 콤보시동기

 

66오발 최속발동18 중 가드 -13 호밍기

딜캐가 있지만 가드백이 꽤 있어서 쓸만하다

 

66왼발 최속발동25 중 가드 -9 카운터시 콤보

바닥에 누워있는애들 밟아주는 용도

 

공참각(666LK) 발동26 가드+5

가드시키고 3RK 4LP 4LK이 절대판정

 

왼잡(LP+LK) 후상황이 괜찮은 잡기

잡기 후에 상대가 틀어진 각도로 뒤집어져서 이지선다가 걸리게된다

누워있으면 2LK, 움직이면 왼어퍼

 

레이지드라이브(해리어 양손)도 같은 후상황이다

 

양잡(3AP) 벽꽝을 유발하는 잡기이며 해리어 이행 후 발동 가능

 

 

 

3.해리어

해리어는 기본적으로 6RK로 이행 가능하며 해리어 이행 가능 기술 이후 6입력으로도 된다

 

앞으로 나가는 모션중에는 상단회피이며 2로 앉고 바로 가드를 땡겨서 앉아캔슬이 가능하다 (그냥 뒤로 땡기면 손해 엄청큼)

 

해리어 기술은 6+1개가 있다

 

LP 12프레임 상단 가드-3 카운터시 추가타 66LK-7RK

RP 18프레임 중단 가드-6 카운터시 콤보

LK 26프레임 하단 가드-25 넘어뜨림

RK 15프레임 중단 가드-9 월바운드 (무릎,모하~!)

9LK 27프레임 중단 가드-9 선자세 66LK와 거의 동일

3RPLK 16프레임 중상 가드 1타 -13 2타 -3 (신스크류)

 

3AP 12프레임 상단 양잡 벽꽝

 

 

LK나 9LK는 너무 느려서 잘 쓰지는 않는다

 

해리어 이행 가능 기술들은 해리어를 이행했을때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단타기술(4LP,2RP) : 가드 해리어 +3, 히트 해리어 +14

연타기술(하이킥,앵앵각,왼어퍼원,기상앵앵각,기상왼어퍼원) : 가드 해리어 -1, 히트 해리어 +10

원원 : 가드 해리어 -1, 히트 해리어 +5

 

원원 히트후에 해리어 이행 후 상황을 보자면

 

양잡 & 해리어LP : 12프레임 -> 요블 제외 모든 발악을 이김

해리어RK : 15프레임-> 상대 짠손 원잽과 동시히트

해리어RP : 18프레임 -> 상대 13프레임 기술과 동시히트

해리어LK : 26프레임 하단 -> 점프판정 있어서 짠손 씹고 때리기 가능

 

 

반시계횡을 돌게되면 무릎(RK)부터는 다 피해지게되는데 이때 해리어 신스크류(3RPLK)가 반시계를 잡지만 +3 상황에서는 횡보치면 이것도 피해진다.

1타가 -13이고 2타가 상단이라 딜교환도 손해다.

 

 

앉아캔슬 기상LP, 기상LKLKLK, 2_3RK를 쓰면 반시계를 어느정도 따라가서 잡게되지만 상대가 반시계횡 후에 바로 컷킥을 하면 진다.

또한 횡각이 좋은 캐릭터들한테는 아예 안먹힌다.

 

 

해리어 이행 후에 2로 앉아캔슬 후 가드를 땡기면 15프레임동안 가드가 불가능하기때문에 4LP나 2RP를 가드시켜서 +3의 이득을 가져가도 철산고에 진다.

 

 

결국 반시계횡을 치는 상대에게 대처법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다.

 

+3, +5 상황 해리어 : LP만 쓸만하고 경우에 따라서 앉아캔슬 시도

+10 이상 상황 해리어 : 이득이 커서 해리어 LK빼고 전부 가능

-1 상황 해리어 : 앉아캔슬 OR 신스크류 -> 딜교 십손해

 

 

하이킥(RKRKRKRKRK) 발동11 상중상상중

1타 가드 -12인데 3타는 -10에 해리어 이행이 가능해서 웬만하면 3타까지 쓰는게 낫다

4타가 나오기전에 11프레임 이하 기술로 카운터 당하며 막타가 노딜 월바운드인데 아무도 안맞는다

 

앵앵각(LKLKLKLKLK) 발동14 중중중상중

3타 가드-10 4타 -11 막타 -14

딜캐로 쓰거나 3타 이후 해리어로 이행한다

 

기상앵앵각(기상LKLKLKLKLK)

마찬가지로 3타 이후 해리어 이행 가능

 

원원

왼어퍼원

기상왼어퍼원 (기상LPLP)

 

4LP 발동14 중 가드-9 해리어 이행시 +3

카운터시 해리어LP가 확정이며 벽에선 벽꽝이 된다

 

2RP 발동20 중 가드-11 해리어 이행시 +3

카운터시 콤보이행

 

 

 

상대가 반시계를 쳐도 바로 대처를 하지않는다면 위 짤처럼 해리어 앉아캔슬 기상앵앵각 3타 해리어 앉아캔슬 기상왼어퍼원 앉아캔슬 2_3RK 등등 개짓거리도 가능하다.

하지만 카타리나가 손해프레임을 안고 가는것이기때문에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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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도움됬으면 좋겠어서 적어봤는데 영양가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상대가 카타를 잘 알고 반응속도가 좋다면 정말 할 게 없지만 그게 아닌 갓반인 수준에서는 즐기기 좋은 캐릭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틀린정보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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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941496

(개추요청) 카타리나 짤막한 기술 용도와 운영 팁

쨉 원투 원원(~후속타 lp rp lk) 원짠
근거리 개싸움용. 원짠을 의식시키면 상대가 굳는다

왼어퍼 왼어퍼원(~헤리어)
마찬가지로 개싸움용. 왼어퍼만 쓰다가 헤리어로 변수를주자

rk(~rkrkrkrkrk)
하이킥. 카타운영의꽃. 진짜 밥먹듯이 써야 상대가 반시계를 돌든 앉든 패링을하든 하여튼 상대의 흐름을 방해하는 기술임. 많이쓰셈

3rp (~ 후속타rp rk)
개싸움용은 아니고 주로 벽몰았을때 1타로 간보는기술. 상대가 좆고수면 2타를 횡으로 피하는 사람도 있음. 의외로 중거리정도 거리싸움에서 쌩으로 써봄직함

2rp (~헤리어) 3rk
기원권류 기술. 2rp는 중거리정도에서 카운터 노리고 쓰면될것이고 3rk는 횡치고쓰거나 서로 애매한상황(+-0정도)에서 자주 의식 시켜주자

9rkrk
컷킥. 상단회피있고 판정이 꽤 좋음. 이 기술은 전진성이 좋아서 상대 헛친거나 쨉많이내미는 상대에게 유효할 수 있음.

66rk(호밍기)
카타 하이킥 노리고 대놓고 반시계노는사람들한테 빅엿을 선사해주자. 근거리에서 쓰는것보단 약간 애매한 중~근거리에서 쓰는게 나음. 가드백도 적당히 벌어지고

2lk 2rk
짠발류 기술. 특히 2lk는 리치빼고 모든스펙이 우월한 하단이니 진짜 많이써도됨. 흘리면 어쩌냐고? 왼어퍼쓰세요

4lprp
카마찰. 반시계를 완벽히 잡고 노딜임. 상대가 움직임이 많다 싶으면 굳히는 용도로 쓰셈.

1lk
에델과는 용도가 다른 큰 하단. 벽에서 자주쓸텐데 벽에서뿐만이 아니라 필드에서도 쓸만한 기술임. 맞추고 대쉬2lk부터 일단 해보셈.

1rk
카타 에델. 모션이 진짜 이상함. 쌩으로는 절대 쓰지말고, 잘맞추는법은 상대가 내밀거같은 기술의 리치 끝자락에서 이제 내밀겠구나! 싶을때 중거리정도에서 까셈. 근거리에서 이걸 맞는경우는 대다수는 횡치는경우임ㅎ

앉아3lk 앉아3rk
카타가 앉으면 무서운 이유인 두 기술임. 앞에꺼는 리치가 짧지만 안전하고 뒤에껀 자세가 더욱낮아 높은중단회피에 리치까지 더 김. 재량껏 쓰시고 팁하나를 주자면 스티브 상대로 존나많이써도됨.

기상lk(~lklklklk) 기상어퍼
위 기술들을 의식 시켰다면 이제 이걸쓰면댐 ㅎ 각 기술들의 리스크와 리턴은 굳이 말 안하겠음.

이외에도 2rp, 66rp rk 등등 좋은 기술은 많으나, 제가 자주쓴  기술 위주로 올림 ㅎ 건승하시길. 잘려고했는데 어떤분이 요청하셔서 짧게 폰으로 씁니당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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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bs.ruliweb.com/ps/board/176262/read/9438256

[공략/팁] 카타리나 메뉴얼 입니다

 

항상 빨단을 달면 메뉴얼을 쓰는게 습관이라 이번에도 부족하지만 한번 써봤습니다

예전 주캐였던 레이도 매뉴얼을썼었죠 행여 보시고싶으시면 

http://tekkencentral.com/bbs/index.php?mid=lei&document_srl=504957

 

카타리나 촌평

 

날먹, 막장이지, 카운터성 운영법, 절륜한 데미지로 세간에선 여자폴 로 알려져있습니다

벽에서는 악마같은 이지와 밟뻥이라는 미친데미지의 벽콤을 가지고있어서

벽맵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큰 캐릭이라 볼 수 있습니다.

카운터성 상중단과 강력하지만 막히면 죽는 하단을 가지고있습니다.

막장운영때문에 승패의 기복이 매우 심하기도 합니다.

짜게짜게 노딜 기술위주 로우리스크 운영도 가능합니다.

기술이 몇가지 없고 자세도 한개뿐이라 진입장벽이 낮은게 장점입니다

날먹기술을 몇가지 가지고있어서 저단에서는 날라다니지만

고계급으로 올라갈수록 횡가드, 백대시등의 기본 실력이 필요한 캐릭이기도 합니다

짜게 나가면서 상대를 답답하게 만든뒤 하단을 지르거나 카운터를 노리는 운영이 기본입니다

무엇보다 반시계에 취약하므로 어떻게 반시계를 잡느냐가 관건입니다.

무빙이된다면 시계로 돌아서 각을 맞출수도있겠지만 반시계를 잡는 기술들을 활용하는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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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입력표기법은 다들 알고계시겠지만 철린이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키보드의 숫자키패드를 참고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7  8  9

4  N  6

1  2  3

 

N : 레버 중립

LP : 왼손

RP : 오른손 

LK : 왼발

RK : 오른발

AP : 양손

AK : 양발

 

모든 기술표기는 캐릭터가 왼쪽에있을때를 기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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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캐편

 

선자세

10프렘 : LP LP

11프렘 : RK

12-14프렘 : RP RP

히트시 이득이커서 웬만한 딜캐는 투투로 퉁쳐도좋습니다.

15 프렘 : 8 or 9RK RK , 3LK

16 프렘 : 7RK

카타뻥발, 리치가길어 붕권과 용차딜캐로 사용합니다

 

앉은자세

10프렘 : 앉아 LP

11프렘 : 기상 RK

13프렘 : 기상 LP LP

알리사컷킥,연깍등 웬만한 하단용 딜캐입니다.

이후에 6입력하면 해리어로 이행해서 추가심리 가능합니다

15프렘 : 기상RP , 8or9 RK 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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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기편

커맨드, 판정 (발동/후딜)

 

철린이분들을위해 말씀드리면 모든캐릭의 가장 빠른 기술인 원투(요블 제외)는

10프레임으로 후딜이 -10프렘 이하라면 딜캐를 당하지 않는 기술(노딜)이라 보시면 됩니다

카타는 기술들이 몇개없어서 전부 주력기로 보시는게 편합니다.

 

https://youtu.be/1LpGLEu_Ch0

FR 이전영상이라 3AK 와 2RP가 없습니다. 그냥 참고 정도 해주세요

 

★ : 좀 중요 / ★★ : 중요 / ★★★ : 대단히 중요

 

★★

LP LP 상상 (더블슬랩) 6으로 해리어(10/-2)

LP LP LP 상상중 (-5)

LP LP RP 상상상 (+7)

LP LP LK 상상중 (-7) 바닥붕괴

카타는 10프렘 딜캐로 원투대신 원원을 사용합니다

원원까진 강제가드고 이후 원과 투로 파생됩니다

원원원은 막타가 중단이고 원원투에서 앉는 상대를 잡기위해 깔아둡니다

원원투는 막타가 상단인대신 가드시킨후 이득이 무려+7이나 됩니다

원원투 이후 3RK (카기원) 은 너무나 유명한 국민패턴입니다

원원투 가드시키면 거리가 좀 벌어져서 저는 좀 더 긴 4RK(고자킥)을 많이씁니다

고자킥은 딜캐가있지만 2타 AP의 박치기가 있으므로 딜캐는 잘 안당합니다

대신 박치기는 상단이라 앉는 상대에겐 2타를 쓰면 안되겠죠?

원원쓰리(LPLPLK)는 벽콤용입니다. 이후 벽콤편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원원포는 봉인기입니다. 막히고 뜨니까 걍 없는셈 치세요

 

★★

LP RK 상하 (슬랩니들) (10/-12)

원하단입니다. 마무리용이나 개싸움 갉아먹기때 사용합니다

너무 남발하면 상대가 흘리거나 막고 기상킥딜캐들어오니 가끔씩 써주세요

원, 왼어퍼로 간단한 심리를 걸 수 있습니다

 

★★★

3LP 중 (왼어퍼) (13/-1)

3LP LP 중상 (팩슬랩) (13/-7) 6으로 해리어

 

왼어퍼는 밥줄 기술입니다. 판정좋고 상대를 굳혀놓는데도 좋습니다.

중요한건 반시계를 잡아줍니다. 내밀거 없다 싶음 이거 내밀면 됩니다.

공콤 중 밟뻥을위해 벽거리 잴때 끼워넣어도 좋습니다.

왼어퍼 하이킥러시는 카운터용 국민패턴으로 구라TV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3LPLP는 강제가드고 이후 6으로 해리어 이행할수있는데 쌩 3LPLP 해리어심리는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잽으로 끊으니까 안쓰는편이 좋습니다.

보통 벽콤으로 3LPLP - 6RK 를 자주 넣는데 거의 대부분 상대와

자리가 바뀐상황이 나옵니다. 콤보타수가 많으면 상대방이 먼저일어나고

타수가 적으면 카타가 먼저 움직입니다.

레이지 상황에선 3LPLP6AP(누적입력가능)로 레이지드라이브를 넣을수있습니다.

이때 바닥뎀인지는 모르겠지만 미칠듯한 데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딸피에서 공콤을 맞춘다면 반드시 벽까지 배달해서 벽콤으로 

레드를 넣어주세요. 다 지고있더라도 겜이 터질 수 있습니다. ㅎㅎ

 

4LP (패킹) 중 (14/-8) 6으로 해리어

4LP RP 중중 (팩스피어) (14/-8)

4LPRP는 카마찰입니다. 중중 판정에 노딜이죠. 하단을 많이 심었을때 잘 맞습니다.

패킹 해리어는 공콤에서 자주 쓰는 기술입니다. 필드에서도 해리어 LK로

허를 찌를 수 있습니다. 자세이행이 매우빨라서 막기 힘들죠

가끔 보고 막는 인간같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요 ㅎㅎ

 

★★

RP RP 상상 (스맥페더) (12/-12) 스크류기

12에서 14딜캐로 이 기술만 써주시면 됩니다. 뎀지도 30정도로 쏠쏠하고

히트후 이득이 많아서 하이킥 카운터를 노려봄직합니다

클라 컷킥등의 컷킥류와 어퍼류, 녹티스 기술들을 비롯

대부분의 딜캐로 꼬박꼬박 넣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벽꽝도 됩니다. (콤보중이 아니면 강벽꽝이라 밟뻥을 넣으려면

왼어퍼등으로 재벽꽝시켜야 합니다)

 

★★★

3RP RP 중중 (네스트 브레이크) (17/-10)

3RP RK 중상 (콜로니 브레이크) (17/+1) 스크류기

카타 이지심리의 핵심이 되는 기술입니다. 필드에서도 중요하지만 벽에서는

1LK와 연계되어 카타를 악마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두기술 모두 벽꽝을 유발합니다.

발동이 좀 느리긴하지만 리치가 매우 길어서 중거리까지 전부 커버합니다.

 

3RPRK 는 2타가 상단이지만 가드시키면 카타에게 생명같은 이득기가 됩니다

카타에겐 이득기가 딱 2개뿐인데 3RPRK, LPLPRP 입니다

3RPRK 이후 하이킥러시는 국민패턴으로 자주자주 써주십시오

3RPRP는 3RPRK에서 앉는 상대에게 써주시고 막히면 딜캐있습니다.

 

3RPRK 하이킥등으로 밀어붙이다가 상대가 2타에서 앉기시작하면

3RPRP로 일으켜주시고 다시 3RPRK로 전환하는 식의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1타이후 1LK(벽에서는 뻥발확정), 짠발등으로 하단을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삼지선다로 심리에서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고단에서는 2타를 반시계로 파해하기도하니 참고하세요

 

★★

2RP 중 (파이네이라) (20/-11?) 카운터시 공콤 / 6으로 해리어

폴의 백원만 같은 포즈로 주로 콤보에 섞어쓰는 기술인데, 

뎀지도 좋고 뭣보다 리치가 굉장히 길어서 필드시 하이킥이 닿지않는

중거리에서 카운터를 노릴때 사용합니다. 프렘표에는 -11로 나와있지만

노딜입니다. 카기원보다 느리지만 상위호환 기술이죠.

리치를 잘 봐가면서 헛치지않게 주의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필드에선 쌩으로 해리어LK혹은RP로 막장이지 걸 수도 있습니다.

역시 카운터나면 같은기술로 공콤 이행하시면 됩니다.

 

★ (레오 상대로 ★★★)

4RP 중 (벌처크로) (27/-13) 히트시 공콤

약간 뒤로 빠졌다가 단발로 띄우는 어퍼를 내미는데 발동도 구리고

딜캐도있어서 그다지 쓸일이 없습니다. 이 기술의 존재의미는 단 한가지입니다

레오의 정주2타를 피하고 띄울수 있습니다!! 후속콤은 콤보편을 참고해주세요.

 

2LP 중 (페더촙) (17/-7) 바닥붕괴

위에서아래로 후려치는 기술로 사원맵에서는 바닥붕괴를 유발합니다.

발동도 약간 빠르고 노딜이라 라운드 개시할때 지르면 잘 맞습니다.

리치도 그럭저럭 좋아서 필드에서 카타나락을 많이 넣었을때

깔아주면 좋습니다.

 

★★★

RK RK RK RK RK 상중상상중 (님블커터) 

(11/-3,-7,-5,-6,-9) 

1타 카운터시 공콤 / 3타후 6해리어

 

주력기중의 주력기라 할수있는 하이킥러시입니다. 

전타 노딜이지만 보통3타까지 끊어씁니다 1타 카운터로 공콤이행되며

저단에서는 날먹기술의 대명사로 꼽히고 있습니다.

로우나 조시같이 하이킥카운터가있는 캐릭은 같이발동하면 서로 같이 맞습니다.

발동이 빠르고 중단도 섞여있어 중거리서 대충 질러도 상대의 엥간한기술들은

전부 카운터냅니다. 불리프렘에서도 지를수 있는기술이지만

1타가 상단이라 하단회피기나 반시계횡에 매우 취약합니다

대개 상대가 무언가 지르려하거나 반항을 예상하고 사용합니다.

왼어퍼나 2LK등으로 갈구다가 내밀면 카운터가 잘 납니다.

공콤에서 스크류 후 (4타스크류) 3타까지 넣어서 벽몰이용으로도 사용합니다 (밟뻥용)

4,5타는 3타만 쓰다가 상대가 뭔가 내밀것같다 싶을때 질러주시면 좋습니다.

대부분은 4타에서 앉고 기상어퍼등으로 띄워주죠 ㅎㅎ

 

★★★

3RK 중 (그레이터 레어) (15/-9) 카운터시 공콤

흔히 카기원이라부르는 앞무릎 기술입니다. 카운터나면 공콤확정입니다

원원투,3RPRK 같은 이득시, 혹은 중거리 대치상황, 

왼어퍼, 하이킥러시3타같이 후딜이 적은상황에서

카운터가 잘 납니다. 일단 오다맞아라식 깔아두고 보는기술인데

리치가 좀 짧아서 헛치지않도록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카운터나면 2RP로 콤보이행해 주세요

 

★★

66RK 중 (프라바킥) (27/-13) 스크류기

하라다가 호밍기라고 던져준것같은데 발동이 너무느려서

근거리에서는 쓸일이없습니다. 고데미지 스크류기로도 사용합니다

다만 원거리에서 횡치는 상대를 잡는데는 매우 좋습니다.

리치를 잘 보고 헛치지않게 주의해서 지르는게 중요합니다.

후딜이있지만 가드백이커서 노딜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

8,9 RK RK RK RK RK RK (윙커터)

(15/-15,-13,-7,-5,-6,-9) 히트시 공콤

컷킥입니다 어차피 2타를 가드당하면 딜캐들어오므로 3타부터는 의미가 없습니다.

2타째를 넣어야 공콤이 들어갑니다. 알리사컷킥과 다른점은 가드되면

알리사것은 상대가 앉은자세 카타는 선자세라는 점이죠.

중요한건 약간의 상단회피가 붙어있다는 점입니다.

상대의 원투를 씹고 띄우는 경우를 여러번 봤습니다.

하단은 물론 피하죠. 초풍은 피할수 없었습니다.

대단히 훌륭한 성능의 컷킥입니다.

참고로 1타 가드시킨후 하이킥이 카운터가 잘납니다.

2타가 안나오는걸 보고 상대가 뭔가를 내밀기 때문이죠.

하단을 많이 심어놨거나, 오다맞아라식으로 깔아둬도 좋습니다.

 

★★

9RK 중 (로어액시스) (?/?)

중단인데 바닥판정까지 있어서 흔히 카타뻥발이라 불립니다.

다운공격용으로 쓰이는데 뻥발이 확정으로 들어가는

기술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벽에서 1LK히트시, 밟기-뻥발 벽콤과,

2LP카운터, 3AK카운터,9AK,왼잡오른잡 등이 있습니다

필드에서 그냥 쌩으로 쓸일은 없습니다

 

★★★

1RK 하 (슬리핑테일) (25/-18) 히트시 공콤

카타 스네이크로 공콤이들어가는 유일한 일발역전 하단입니다.

스네이크처럼 상단,중단회피가 붙어있고 우월한리치에 양횡을 다잡아서

풍신류나 스티브 퀵훅같이 강력한 상단기를 가진 상대에게 잘 들어갑니다.

중거리쯤 상대가 들어오는걸 예상하고 깔아두면 좋습니다.

당연하지만 막히면뜹니다. 벽에 몰렸을때 미친척 써주면 의외로 잘 맞습니다.

후속콤은 2RP-6LP-3LP-RPRP-2RP-6RK 정도를 써주심 됩니다.

 

참고로 대표적인 스네이크류 발동속도를 보면 다음과같습니다

리리 : 에델 28

펭 : 강소퇴 28

브라 : 스네이크 27

샤오 : 부봉열도 27

알리사 : 하픈스윕 27

드라 : 클리핑 25

카타가 25인걸 보면 다른 캐들보다 빠른편임을 알수있습니다.

 

★★

4RK AP 중상 (우드페이커) (17/-15,-12) 1타카운터시 공콤

고자킥 후 박치기 2콤보입니다. 1타가히트하면 2타가 확정입니다

1타만 막히면 뜨는데 2타가있어서 딜캐는 잘 안당합니다.

1타 카운터나면 카기원처럼 공콤으로 이행됩니다.

1타가 길어서 저는 자주씁니다

 

★★

LK LK LK LK LK 중중중상중 (크레인킥콤보) 

(14/-5,-9,-7,-13,-14)

전진성도 없고 데미지도 약하지만 반시계를 잡기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입니다.

2타가 히트하면 전타 히트하며 타수가많아 횡각이 큰 상대도 잡아낼수 있습니다.

3타까지는 노딜이라 3타까지만 써주셔도됩니다.

앉은상태에서도 나가므로 숏테일(앉은상태 3RK)과도 이지가 성립합니다.

고단으로 올라갈수록 빛을 발하는 기술입니다.

 

★★

3LK LK 중하 (웨그테일) (15/-14,-19)

1타후 2로 캔슬

왼발로 중단을 후린후 다시 하단을 후리는 기술로 저단 날먹기술 중 하나입니다.

다만 2타를막히면 뜨기때문에 막 지를수는 없고 보통1타만쓰던가, 2타에서 캔슬합니다.

1타는 반시계를 어느정도 잡아줘서 상대가 반시계돌때 맞으면 2타까지 반확정으로 들어갑니다.

2타 캔슬후 앉은상태라 앉은상태 3RK, 앉은상태LK, 기상RP, LK러시 등의 기상이지를

걸수 있습니다. 묻지마 컷킥을 지르는 상대에겐 이 패턴은 봉인해 주세요;;

4LK가 모션이비슷해서 사기칠수도 있습니다

 

6LK 중 (힐호크) (24/-9)

카타나락과 이지용으로 사용합니다. 노딜입니다

기상압박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

66LK 중 (에어라이드) (21/-6)

카운터시 공콤 / 바닥붕괴

약간 앞으로 점프하여 바닥을 찍는 기술입니다. 발동이 느리지만 노딜입니다.

주로 하단공격을 회피할때나 다운공격으로 쓰는기술인데

상대가 기상킥을 했다면 카운터 날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건 카운터때 공콤이 들어갑니다

왼어퍼-왼어퍼-투투 - 왼어퍼 - 2RP - 6RK

4LP-6LP-왼어퍼-3RPRK - 2RP - 6RK

같은 공콤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카운터나면 상대가 제자리에서

한바퀴 구르니까 잘 분간해서 공콤 넣어주세요.

 

★★

7,8,9 LK 중 (플라잉버드) (19/-15) 히트시 공콤

카타 썸머입니다. 발동이 느리지만 리치가 긴것이 특징입니다.

저같은경우는 공콤 막타를 해리어 RP로 상대를 엎어놓고

대쉬 썸머와 3AK로 기상 막장이지를 겁니다.

말구님 카타는 강벽꽝 후 밟뻥을 쓰려 재벽꽝시킬때 쓰시더군요

사스가 말구님 ㅎㅎ

 

★★

2LK LK 하중 (타서스벨리 스러스트) (16/-13)

2LK RK 하상 (타서스넥 스러스트) (16/-4)

필드에선 보통 갉아먹기로 1타를 자주씁니다.

발동도느리고 상단회피도 없어서 개싸움엔 그닥 적합하진않지만

짠발보다는 뎀지가3높아서 쓰긴 써야하죠

히트시 이득없는 0 프렘이라 하이킥 카운터를 노려봄직 합니다.

2타는 LK, RK 2가지로 파생되는데

LK는 중단에 막히면 딜캐가 들어오고, RK는 상단에 노딜입니다

보통 서로 딸피상황에서 마무리용으로 2LKLK를 많이 쓰는데

2타를 아는 상대라면 막고 되레 마무리 당할수도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

1LK 하 (슬라이드슛) (25/-18)

카타 나락입니다. 하단 주력기술로 상대가 벽을등질때 맞추면 뻥발(7RK)이 확정입니다.

이 기술과 3RP 시리즈가 카타를 벽악마로 만들어줍니다.

3RP 후에 넣어서 하단을 의식시키고 3RPRP로 벽꽝을 노려도 좋고

상단회피도 붙어있어 다 좋지만 문제는 막히면 뜹니다. 

그래서 필드에서는 아껴두는편이 좋습니다. 고단가선 웬만하면 막더군요.

상대 퍼지가드나, 백대쉬중 3입력에 걸려서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기술 역시 양날의 검이라 막히고 역관광당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히트율을 높이기위해선 중단을 최대한 많이 깔아두는것이 좋습니다.

반시계횡을 잘 잡기때문에 반시계 대책으로도 쓸만합니다.

 

★★★

3AK 하 (투칸테일) (??/-16?)

엎어진 캐릭터 한명분의 거리를 가로질러 하단을 찌르는 엄청난 리치의 기술입니다.

주로 원거리 대치상황에서 기습용으로 질러줍니다. 카운터나면 뻥발 확정입니다.

상단회피가 붙어있고 상대가 풍신이나 붕권스텝으로 접근할때 카운터가 잘 납니다.

대신 막히면 뜹니다. 이 기술을 깔아놓음 원거리서 상대방이 앉게되는데

이때 66RK나 3RP시리즈가 잘 들어갑니다. 상대의 무빙을 봉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거리 마무리용으로도 좋습니다. 너무 자주질러서 막히지 않게 조심합시다

쓰고나서 앉은자세라 쇼트테일(앉아3RK)을 바로 질러줄수도 있습니다. (막장하단)

 

★★

4AK 중중 (루스 콜로니) (23/-17)

뒤로 약간 빠진뒤 팽이처럼 돌려차는 기술입니다. 약간의 회피가 붙어있습니다.

상대가 몰아붙일때 기습적으로 써주면 잘 들어갑니다.

원래는 막히면 뜨는기술인데 뒤로 빠져서인지 떠본적이 없습니다.

벽꽝 가능하니까. 벽 패턴으로도 쓸만합니다.

 

★★

9AK 중중 (호버링) (17/-10) 중형캐이상 공콤

점프해서 발로후리는 중단인데 가드되도 -10이라 원투류 밖에 안들어오므로

부담없이 쓸수 있는 몇안되는 기술입니다. 발동이 좀 느리긴합니다.

하단을 많이 깔아놨다면 필드에서 자주 넣어주세요.

잠깐 앉았다가 질러주면 히트확률이 더욱 올라갑니다.

히트하면 전캐릭 뻥발 확정이고, 폴같은 중형 남성캐, 대형캐 한정으로

3RPRK로 건져내 공콤을 넣을 수 있는 효자기술입니다

 

★★

6AK 중 (플레딩풋) (24/-17) 파워크래시

파워크래시입니다. 벽에 상대를 몰아넣고 쓰면 하단,레아를 제외한 상대 공격을 받아내면서

벽꽝을 시킵니다. 필드에서도 내 피가 많을때 마무리용으로 쓰기도 합니다.

 

★★★

앉은상태 3RK 하 (쇼트테일) (??/-16)

앉은상태 LK 하 (??/-13정도)

일어나면서 RP 중 (카이트어퍼) (15/-13) 공콤

일어나면서 LP LP 중상 (램페이지윙) (13/-9)

일어나면서 9AK / 일어나면서 LKLKLK

 

앉은상태에서 나가는 기술들입니다.

개싸움에서는 짠발에서도 파생시킬수 있습니다.

 

3RK는 데미지 24로 매우 준수하고 긴 리치에

높은 중단(레이지아츠 등)까지 피할정도로

회피력도 매우 좋습니다만 막히고 뜹니다.

 

앉아LK는 데미지는 12로 낮지만 막혀도 기상킥정도로 비교적 안전합니다

단 카즈야나 조시같이 기상13공콤시동기가있을때엔 뜰수있으므로

마냥 안전하지만은 않습니다.

 

기상RP는 판정이나 리치가 매우 준수한 기상어퍼입니다.

막히고 딜캐가 있으므로 지를때 사용합시다

상대방 다운시 기상심리로 앉은상태 3RK 와 막장이지 걸수있습니다.

 

기상LPLP는 기상13딜캐용으로 막히고 노딜이지만

뎀지가 너무 낮은게 문제입니다. 6으로 해리어 이행가능하므로

딜캐시 해리어심리를 넣는것도 방법입니다.

 

9AK 나 LK러시는 안전한 중단으로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은 이지가 가능합니다.

안전빵 : 앉은상태 3LK / 기상LPLP, 9AK, LK러시, 기상RK

지르기 : 앉은상태 3RK / 기상RP

상황에따라 나누어 사용합시다.

 

★★★

해리어 파생기들

 

6RK : 해리어이행

단독으로 해리어이행은 자주 쓰진 않지만 상대가 원거리 다운시

하단추격타를 걸때 많이 사용합니다. 벽꽝을 쫒아갈때 쌩해리어는

후경직이 커서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밖에 이행기들은 위 기술들에 명기해놨으므로 참고바랍니다

 

해리어중 LP 상 -7 (알룰라슬라이스)

기술 후 경직이 적어서 콤보막타로 넣고 기상압박을 걸 수 있습니다

후상황이 좋고 벽콤에서 빨리 밟뻥을 넣기도 좋은 기술입니다.

후딜도 적지만 상단이라 이지에서는 쓸일이 없죠.

 

해리어중 RP 중 -14 (알룰라슬럼) 바닥붕괴유발

해리어심리에서 중단을 맡는 기술입니다.

주로 공콤 막타로 상대를 엎어뜨려 낙법을 못치게 만들고

66LK 다운공격이나 앞에 앉아서 기상이지를 걸 수 있습니다

카운터나면 뻥발이 확정입니다

 

해리어중 LK 하 -23 (팰메이트스핀)

해리어 심리중 하단을 맡는 기술입니다. 공콤막타에서 거리가 멀때

쓰기도 합니다만 늦게써서 상대가 극기상가드하면 별구경 하게됩니다.

4LP - 6LK 가 기습적으로쓸때 가장 좋습니다.

 

해리어중 RK 중 -13 (스나이프 니)

모하- 라고하면서 무릎으로 날리는 기술입니다. 뎀쥐가 좋지만

막히면 딜캐가 있어서 그냥은 잘 안쓰고 주로 공콤 막타에 사용합니다.

단 상대를 매우 멀리 날려서 후상황이 거리가 멀어지므로

체력이 적거나 시간이없을때는 그냥 LP로 마무리하고

기상심리를 거는편이 좋습니다.

 

해리어중 AP 중 +5 (레이지 드라이브)

자세에서 나오는 레드라 바로 쓸수없어서 활용도도 그닥이고 필드뎀도 구리지만

이 기술의 존재가치는 벽콤입니다. 타수무시라 3LPLP6AP로 넣으면 무조건들어가고

바닥뎀이되서 미친데미지가 나옵니다. 풀콤보로 넣으시면 반피는 우습게까죠.

필드에서는 가끔 상대가 개기다가 맞는경우가 있기도합니다.

가드시킨뒤 양잡도 쓸만한 패턴입니다.

 

 

★★★

잡기정리

 

3AP : 양잡입니다. 벽에서 잡으면 벽꽝상황이 나옵니다. 

이후 3LPLP - 6RK 벽콤이 들어갑니다. 레드나 다른 기타 벽콤은 안됩니다.

필드에서는 레드를 가드시키고 양잡이 잘 들어갑니다

 

왼잡, 오잡 : 뻥발이 거의 확정입니다. 안맞을것같으면 3AK를 써주세요

 

----------------------------------------------------------------------

콤보편

 

카타의 콤보는 비교적쉬운편입니다. 

벽으로 날릴때는 스크류후 4LPLP(높벽꽝), 2RP6LP(일반벽꽝),

(시동기포함4타스크류)RKRKRK6 등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밟뻥을 노릴려면 벽까지의 거리를 잘 계산해서 콤보레시피를

그때그때 바꿔야합니다. 벽거리가 짧으면 스크류를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기술후 경직이적은 해리어LP 혹은 멀리날려 높벽꽝시키는 4LPLP가

비교적여유롭게 밟뻥을 넣을 수 있습니다

 

스크류기에 대해서

1) 3RPRK는 후속타를 넣기 쉽고 RPRP보다 1세지만각도가 조금이라도 틀어지면 RK가 잘 안맞습니다

 

2) RPRP는 웬만한상황에서 확실히 스크류되지만빨리 쫓아가야 후속타가 잘 들어갑니다.

 

3) 66RK는 고데미지를 노릴수있지만 벽보내기가 어려워서필드나 무한맵에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레이지아츠(AK)는 스크류후에 대쉬를하고 써주셔야 들어갑니다.대쉬후 당황해서 6을입력하면 파크가나가버리므로

확실하게 중립을넣고 AK를 입력해야 잘 맞습니다

 

※레이지드라이브(해리어AP)는 필드에서 스크류후 2RP6(해리어)AP

로 쓸수있지만 뎀지가 별루라 벽콤에서 넣어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시동기 : 8,9RKRK / 1RK / 3RK카운터 / 2RP카운터

2RP-3LP-3RPRK(스크류)-길게대쉬-3LP-2RP6(해리어)RK

2RP-3LP-RPRP(스크류)-빨리대쉬-3LP-2RP6(해리어)RK

2RP6(해리어)LP-3LP-3RPRK(스크류)-길게대쉬-2RP6(해리어)RK

2RP6(해리어)LP-3LP-RPRP(스크류)-빨리대쉬-2RP6(해리어)RK

66RK-대쉬-RKRKRK6(해리어)LP-7RK

 

8,9RKRK 고데미지콤 (70) - 100프로 확신이없으면 일반콤을 쓰세요

66RK-2RP-RKRKRK6(해리어:길게끌어서)RK

66RK와2RP를 빨리 넣어주고 해리어RK를 저스트로 맞춰야합니다

 

시동기 : 8,9RKRKRK 

3LP-3RPRK-대쉬-3LP-2RP6(해리어)RK

컷킥입력시 실수로 3타까지입력했을때 후속콤입니다.

 

시동기 : 기상RP / 4RP / 7,8,9 LK 

4LP6(해리어)LP-3LP-RPRP(스크류)-2RP6(해리어)RK

RKRKRK-RPRP(스크류)-대쉬로 빨리 쫓아가서-2RP6(해리어)RK

 

시동기 : 66LK 카운터

4LP6(해리어)LP-3LP-RPRP(스크류)-2RP6(해리어)RK

3LP-3LP-RPRP-3LP-2RP6(해리어)RK

 

9AK : 중형남캐이상 한정

3RPRK(스크류)-3LP-3LP-2RP6(해리어)RK

 

RKRK 카운터

3LP-3RPRK(스크류)-길게대쉬-3LP-2RP6(해리어)RK

3LP-RPRP(스크류)-빨리대쉬-3LP-2RP6(해리어)RK

 

RKRKRK카운터

3RPRK(스크류)-길게대쉬-3LP-2RP6(해리어)RK

RPRP(스크류)-빨리대쉬-3LP-2RP6(해리어)RK

 

뒤잡콤 : 각도에따라 상황이 전부달라서 확실한건 이거하나입니다

8,9RKRK-66RK(스크류)-7RK

(2RP6RK가 들어갈때도 있습니다)

 

다운시 기상하단킥 카운터콤

누운상태LK-기상RK-3LP-3RPRK(스크류)-2RP6(해리어)RK

 

흘리기콤

3으로흘리기-3LP-3LP-3RPRK(스크류)-대쉬길게-3LP-2RP6(해리어)RK

3으로흘리기-4LP6LP-3LP-3RPRK(스크류)-대쉬길게-2RP6(해리어)RK

 

----------------------------------------------------------------

 

벽콤편

 

밟뻥에 관해선 아래글을 참고해주십시오

http://bbs.ruliweb.com/game/ps/82170/board/read/9434472

 

LP - 3LP - 9RK (낮벽꽝시 왼어퍼 후 뻥발)

LP - LKLKLKLKLK (쿠마는 LP후 왼어퍼 추가)

3LP LP - 6RK (위치바뀜)

3LP LP - AP (레이지시) 타수무시로 들어갑니다.바닥뎀

 

LP LP LK

이후에 2가지로 심리가 파생됩니다 2AK 밟기와 3RPRP(RK) 2가지로

LPLPLK 후 밟기를쓰면 상대가 극기상후 하단가드로 가드할수 있습니다.

이경우 앉기를 예상하고 밟기대신 3RP파생기로 다시 벽꽝을 노릴수 있습니다

 

사원맵한정

공콤시 벽에서 2LP로 바닥을 부시면 RK RK RK 6(해리어)RK 가 들어갑니다

2RP6RP 로 바닥을 부시면 타수가 많아서 막타가 맞지않으니 주의

 

패턴에대해서도 쓰고싶지만 주력기에도 대강 적혀있고

글이 너무 길어질것같아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모두 즐거운 철권라이프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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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059171

철권팁) 카타리나 핵심기술 활용법 1-1(노재능으로 살아남기)

 

안녕하세요. 철갤 공식 약골 자맹소입니다.
원래는 카타리나의 팁을 총망라해서 써보려고 했으나, 저의 무식함 때문에 다 날아가버렸습니다 ㅠㅠ
그래서 폰으로 조금씩 저장해가며 쓰려고 합니다.

하나의 글로 쓰면 너무 장문이 될거 같아서 3개 분야로 나눠서 써보려고 합니다.

1탄은 카타리나 핵심기술과 활용법입니다.
프레임앱에 등록된 순으로 제가 골라서 쓰고, 매우 중요한 기술은, 기술명 앞에 *표시를 하겠습니다.


레이지 드라이브 : 레이지 중 해리어 ap

상당히 좋은 레이지 드라이브에 속합니다. 가드시 +5의 이득을 가져갑니다.

생 해리어 레드, 왼어퍼2타 해리어 레드, 2rp 해리어 레드, 4lp 해리어 레드, 기상 왼기상어퍼2타 레드... 등등 무궁무진한 활용법이 있지만,
전 2rp레드와 왼어퍼2타레드를 즐겨쓰고 있습니다.

쌩레드만 맞쳐도 왠만한 콤보만큼 데미지가 나오고 벽콤 마무리로 쓰시면 폴절명콤보다 조금(?) 데미지가 덜 나옵니다.

레드를 가드시키고 여러선택지가 있는데, 가장 많이 쓰는 것은 3rk무릎입니다.

절대판정이라서 상대가 버튼을 누를경우 카운터가 나지만, 가끔 느리게 입력되면 짠손과 동시 히트됩니다.

상대 레이지 일때는 가드후 레아를 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밖에 1lk 나 1rk스네이크를 쓰는 방법도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에라 모르겠다 싶을 때 쓰세요.

레드 가드 시키고 잠시 가드 땡기고 보다가 다시 압박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잽 : 더블슬랩 1타 lp

평범한 원잽입니다.

가드시 +1, 히트시+8 이득입니다.

가장 기본중에 기본 기술이지만, 요새 제가 이걸로 재미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타점이 높아서 공참각류 끊을 때 좋고, 드라 어설트 타이밍을 파악후에 좀 늦게 가드시키는 분에게는 원잽으로, 빠르게 가드시키는 분에게는 왼어퍼로 끊고 있지만 파악 잘못하면 카운터나니 주의해주세요.

별표를 친 이유는 저처럼 무빙이 딸린 분들이 짜게 압박을 넣거나 압박을 벗어날 때에 아주 좋다고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카타 기술들이 하이리스크가 많기 때문에 조그만 이득이라도 가져올 수 있는 기술들은 욕이나게 쓰입니다.

무빙이 뛰어난 고수들은 횡무빙 왼어퍼로 주도권을 가져오지만, 저같은 무빙고자들은 왼어퍼, 원잽, 짠발로 주도권을 가져와야 자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원원 : 더블슬랩 2타 파생기 lplp

원원 파생기는 lplplp스트레이트윙, lplprp스트레이트러쉬 둘중 양자 택일 하시는게 편할거 같습니다.

원원쓰리는 히트후 다운판정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가드시 원원원보다 손해프레임이 큽니다.

원원포는 히트시 콤보가 되지만, 가드시 뜨기 때문에 봉인하시고, 미친 철권할 때만 쓰도록 합시다.

전 원원윈 위주로 상대의 간을 보고, 3타에 앉지 않는 사람에게 원원투를 섞어쓰는 편입니다.

원원원은 가드시 손해 5프레임이지만, 3타에 앉는 사람이 많아서 의외로 쏠쏠하게 쓰입니다.

또, 원을 횡으로 피한 사람에게 원2타, 3타가 횡추적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원투는 가드시 +7, 히트시 +9의 꿀 기술입니다.
다만 3타가 상단이니 조심스레 써야 합니다.

슬랩니들 : lprk
원원원 많이 쓰다 한번씩 써주면 좋습니다. 딸피마무리 굿.


*스맥페더 : rprp 또는 6rprp
카타리나 핵심12딜캐입니다. 특히 상대를 벽에 가둬놓고 딜캐로 넣으면 벽꽝이 되서 데미지를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크레인킥콤보 : lk... 또는 기상 lk...

왼발만 계속 누르면 중중중상중으로 때립니다.

3타까지는 노딜이므로 가끔씩 깔아줍니다.

벽꽝거리가 가까워서 마무리를 뭐할지 고민될때 써주면 좋습니다.

뚱캐들한테 더 잘들어갑니다.


**님블커터 : rk...
카타리나의 꽃 하이킥입니다.

빠른발동, 준수한 카운터 성능을 가지고 있고 1~5타까지 입맛대로 쓸 수 있습니다.

3타까지는 딜캐가 없지만, 5타까지 상중상상중이므로 숙이는 것에 주의해야합니다.

또, 반시계에 털리므로 상대 반응을 보며 걸어다녀야합니다^^;

하이킥2,3타는 카운터를 노리는 것 이외에도, 상대가 가드 후에 어떤 행동을 하는지 관찰하는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하이킥 가드후 상대가 어떤 것을 내미는지, 어떤 무빙을 하는지,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딩풋 : 6ak

카타리나 파워크래쉬입니다.

막히고 -17이지만 가드백이 있어서 딜캐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딜캐를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펙슬랩 : 3lp

카타리나 왼어퍼입니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가 자주 활용해야할 기술입니다.

발동13에 가드시 -1인 기술입니다.

이득 기술은 아니지만, 프레임으로 사기치기에 좋습니다.

카타리나는 전반적으로 반시계 횡에 취약한데, 카타리나도 횡치면서 왼어퍼로 추적하면 좋습니다.

상대의 기술을 예측하면서 왼어퍼, 횡왼어퍼... 이런식으로 걸어다니면 상대는 어느새 벽을 등지고 있게 됩니다.

고수일수록 이런 무빙 왼어퍼로 게임을 풀어갑니다.

왼어퍼가 별세개 기술인 이유는 상대의 심리를 압박하고, 관찰하기에 가장 리스크가 적은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왼어퍼를 가드하고 어떤 기술을 내미는지, 어떤 무빙을 하는지를 관찰하고, 그걸 활용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입니다.

모든 줏어먹는 콤보에 활용될 정도로 콤보를 이어가기에 좋습니다.

타점은 낮은 편이어서 공참각을 건지는 성능은 별로입니다.

3lplp로 이타까지 쓸수 있습니다. 2타는 상단이고 가드시 -7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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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230283&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카타리나 9ak 콤보 정리 + 연구 추가(마지막)

근접 히트시를 기본으로 함.

패고싶은 캐릭터 컨트롤 f로 찾으셈.

참고로 순서는 간이 셀렉트 나오는 순서임.

동일 이라는 말은 상황이 1,2타 전부 히트시랑 2타 단독히트시랑 같다는 말임.

밑에 3줄 요약 있음.

 

1. 알리사
4lp6 다 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2. 아스카
4lp6 반시계 히트시만 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 됨
3rp rk 동일

 

3. 밥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4. 브라이언
4lp6 정축빼고 다 됨
3rp rk 시계 빼고 다 됨
9ak 2타만 맞을 시
4lp6 다 됨
3rp rk 동일
특이사항 : 시계 히트시 좀 멀리서 맞아도 콤보 들어감

 

5. 클라우디오
4lp6 반시계만 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6. 데빌진
4lp6 반시계만 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7. 드라그노프
4lp6 반시계만 됨
3rp rk 반시계만 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 됨
3rp rk 정축, 반시계됨

 

8. 에디
얘는 자꾸 왔다 갔다 해서 맞는지 안맞는지 모르겠음

 

9. 펭
4lp6 반시계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10. 기가스
4lp6 안됨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반시계
3rp rk 정축, 반시계

 

11. 헤이하치
4lp6 반시계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12. 화랑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13. 잭
4lp6 안됨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시계, 반시계
3rp rk 동일

 

14. 진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15. 조시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16. 카타리나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17.카즈미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성동일

 

18. 카즈야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19. 킹
4lp6 다됨
특이사항 : 시계횡을 조금만 돌고 때리면 콤보 안됨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20. 곰
4lp6 안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안됨
3rp rk 안됨
오오 축복받은 곰 오오

 

21. 라스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얘 참고로 개꿀팁 있는데 소점프 컷킥 맞추고 3rk6rp 하면 축 뒤틀려서 안맞음 ㅋㅋ

 

22. 마샬 로우
4lp6 정축,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23. 리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24. 레오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25. 리리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26. 럭키 클로에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27. 마스터레이븐
4lp6 다됨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정축, 반시계

 

28. 불쌍한 미겔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다됨

 

29. 니나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30. 폴샛기
4lp6 시계, 반시계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31. 샤힌
4lp6 반시계
3rp rk 반시계
특이사항 : 좀 멀리서 맞아도 콤보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32. 스티브
4lp6 다됨
특이사항 : 시계 많이 돌면 콤보 안됨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33. 샤오유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34. 요시미츠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35. 고우키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36. 엘리자
4lp6 정축,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37. 기스 하워드
4lp6 다됨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38. 오라
4lp6 정축, 반시계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 됨
3rp rk 다됨
깔깔 꼴 좋다 녹티스

 

39.안나
4lp6 다됨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40. 레이우롱
4lp6 시계,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특이사항 : 얘도 자꾸 움직여서 정확한 테스트가 안됨

 

41. 머독
4lp6 안됨
3rp rk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동일
3rp rk 동일
얘는 팔을 쭉 내뻗고 있는 모션이라 2타 단독히트가 잘 안됨

 

42.아머킹
4lp6 시계, 반시계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43. 줄리아
4lp6 반시계
3rp rk 안됨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됨
3rp rk 동일

 

44. 네간
4lp6 정축, 반시계
3rp rk 정축, 반시계
9ak 2타만 히트시
4lp6 다 됨
3rp rk 동일

 

+연구 결과 추가

 

가끔 가다가 9ak 맞고 3rk 들어가는 놈들있는데

걔네는 연구 해보니까 반시계 틀어져 있어야 왼어퍼 들어가고 아닌 상황에서는 왼어퍼 이후에 추가타 안들어감.

 

어지간한 캐릭터는 정축이나 반시계에서 추가타로 2lk rk 가 들어가는데

벽근처에서는 벽 콤보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 한번 연습해보셈. 데미지는 뻥발이랑 같음.

 

벽에서 맞췄을때는 전캐릭 공통으로 왼어퍼 벽콤 쓸수 있음. 뻥발 쓰지 말고 왼어퍼로 고데미지 뽑자.

 

그리고 시계 반시계 정도가 아니라 걍 옆에서 때리면 판정이 좀 이상하게 되는데

 

상대 옆을 보고 있는 정도의 시계에서 9ak를 맞추면 축 보정이 반시계로 되고

위의 저정도의 반시계에서 9ak 맞추면 축보정이 시계로 됨.

내가 말을 좀 이상하게 적었는데 쨌든 뭔말이냐면

시계 히트시 -> 반시계 되는 애들이 콤보됨

반시계 히트시 -> 시계 되는 애들이 콤보됨

이라는 뜻임. 근데 시계만 히트되는 놈들은 거의 없어서 상관 없을듯.

 

마지막으로 아예 뒤에서 때리면 걍 콤보 안들어가니까 뻥발 때리면 됨.

 

결론

 

경험상 덩치 판정으로 갈리는게 아니고 다리가 기냐 짧냐로 나뉘는 느낌.

다리가 길면 길수록 잘되는 느낌ex) 미겔

근데 화랑은 또 잘 안되서 사실 뭐가 맞는지 모르겠음. 규칙이 없고 좀 뒤죽박죽임.

카타리나 9ak 스펙 괜찮은 줄 알고 있었는데 콤보되면 더 사기일듯.

 

 

 

 

3줄 요약

1. 어지간한 여캐는 반시계 히트시 4lp6으로 콤보를 이어갈수 있다.

2. 긁어서 메모장 저장해놨다가 상대방 캐릭 찾아서 콤보 때리자.

3. 귀찮으니 그냥 뻥발 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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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61084&_rk=96k&search_head=10&page=10

[팁/정보] 카타리나 6LK에 대해 알아봅시다.

 

 

6LK는가드시 + 1프레임 입니다.

 

 

하이킥 발동이 11임으로 원잽과 동시히트 합니다.

 

 

히트시에는 +5프레임이므로

 

 

카기원이 원잽과 동시히트 합니다.

 

 

카운터시 2오손은 아얘 들어가지 않고 뒤왼손도 칼같이 써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쉽고 멀리 가는 콤보 입니다.

 

 

3줄요약.

1. 6왼발 가드시 +1 하이킥 원잽 동시히트 이후 콤보

2. 6왼발 히트시 +5 카기원 원잽 동시히트 이후 콤보

3.6왼발 카운터시 왼어퍼원 헤리어 왼손으로 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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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24603&_rk=tDL&search_head=10&page=2

[팁/정보] 파캄람 패치 하고 카타 이런거도 되네

 

 

일단 2_3rk가 카운터 나면 이번 패치 핵심인 자세로 엎어지게 해놓고 실험을 해봄

 

백열각(lk연타), 2lp, 2rp, 3rk(무릎) 다 써봐도 안들어갔는데 혹시 해서 레드를 박아봄

 

오?? 횡캔 레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캄람들 딱 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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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807066

카타리나 미겔 전용 콤보 샘플 4장 18mb

 

 

 

기상어퍼 담에 무릎x3 왼엎 66RK도 되는데 이후에 뭘 넣기가 좆같이 어려워서 걍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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