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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귀찮니즘 공략 - '엘리자' 공략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8.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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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엘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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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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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C%97%98%EB%A6%AC%EC%9E%90(%EC%B2%A0%EA%B6%8C)

 

- bbs.ruliweb.com/ps/board/176262/read/9442156 //엘리자 입문자를 위한 글

참고커뮤니티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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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4069911

간단하게 쓰는 엘리자 메뉴얼.txt

텍프도 아닌 엘리자의 메뉴얼 따위 안보겠다면 뒤로가기 누르면 됨

캐논앞에 숫자는 마지막 커맨드 기준으로 2147RK = 7저공 / 214789 = 9저공으로 표시함 

그리고 운영 메뉴얼 제대로 하기전에 정리느낌으로 두서 없이 쓰는거라 읽기 불편한거는 죄송

 

-어떤식으로 운영해야하는가-

엘리자는 카운터를 노리는 식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함

엘리자가 좋은게 카운터기가 그나마 준수해서 그나마 안전하게 리턴을 노릴려면 카운터를 어떻게든 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

 

 

(1) 헛친거 딜캐

일단 상대방의 헛친거를 때리는 능력은 그렇게 좋다고는 생각이 안듬

일단 넘어뜨리는 딜캐가 강승룡 루트가 아니면 없어서

상대 헛친거를 확실히 캐치 할 수 있는게 아니면 14딜캐나 15시동기가 막히면 뜨고 원잽 강승룡도 리치가 짧고 상단이라 근접에서 횡신으로 피한 상황이 아니면 어려움 

확실하게 딜캐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원투나 4RPLK 같이 막혀도 안전한 딜캐를 추천 리치가 애매하고 상대가 상단회피 있는 기술(예 : 연깎)을 헛친 상황이라면

3RK(12발동 중단)이나 이득+2를 가져올 수 있는 3LPRP나 리치가 길고 막혀도 안전한 6LK를 추천

 

(2) 카운터를 노리자

RK

13발동, 상단호밍기로 그나마 엘리자의 좋은 기술중 하나

엘리자가 시계횡에 많이 취약하고 하단이나 짠손 의존도가 높아 상대가 횡신 돌고 컷킥이나 횡신 기본기를 많이 깔아두는데

이걸 노리고 RK로 카운터를 내는게 중요

원잽에 건져지는 쓰레기 호밍기 3LK말고 RK를 쓰자

 

4LPRP

14발동, 중단기술로 너프 먹어서 시계횡치면 카운터 나도 2타가 안 맞는 쓰레기 기술임, 상대가 시계횡 돌면 RK로 카운터 노리고 그게 아니라면 1타만 써주자

일단 14발동에 카운터시 콤보가능 기술이라 사실상 밥줄

3타까지 있는 기술이지만 상위유저들은 3타를 횡으로 피하고 쎄게 때리기 때문에 내가 이득상황에서 상대가 개길것 같은 상황이거나 

중거리에서 들어올 때 깔아주는게 좋음

1타만 써주다가 상대가 마이너스 프레임 노리고 개길것 같을 때 2타 써주는식으로 쓰는게 좋음

 

낮은 계급에서 2타까지 썼는데 상대가 2타를 막고 횡을 안돌고 딜캐를 시도한다 싶으면 3타를 써주자

 

4RPLK

11발동, 상중

딜레이를 줄 수 있는 기술로 1타가 헛쳐도 2타가 어느정도 횡을 추적해줘서 딜레이 2타에 상대가 횡돌다 카운터가 많이 터짐

근접 싸움에서 가끔 1타랑 2타 딜레이를 섞어서 써주면 좋음

그리고 어느정도 딜레이까지는 1타히트시 2타확정이라 깔아두기도 좋음

 

2RK

상단회피 하단 히트시 +5

막히고 뜨는 기술이지만 안 쓸 수가 없음, 마이너스 프레임이 적은 RP1타 가드 후 써주는 방법이나

근접에서 원투를 많이 쓰는 상대를 카운터 내기 위해서 써주면 좋음

 

기상RP

주력기이자 운영의 핵심인 기술

카운터시 콤보에 노말히트후 후속타도 있어서 대쉬 기상RP는 연습해두면 좋음

엘리자를 어느정도 상대할 줄 아는 유저는 엘리자가 중거리에서는 통발을 피하거나 막는 식으로 거리를 두고 기술을 안 내밀게 되는데

이 때 접근해서 슬라운영처럼 기상RP를 깔아두면서 짠발로 하단을 긁는게 좋다고 생각됨

그리고 이렇게 접근해서 이지걸면 상대방이 보통은 짠발을 흘릴려고 하는데

그러면 마음놓고 2RK를 써주면 좋음. 어차피 막히고 죽는 하단 흘리면 그나마 덜아프게 맞아서 엘리자 입장에서는 흘리는 상대가 짜증나긴해도 상대하기는 편해짐

 

LK캐논

카운터시 콤보가능으로 바뀌고 중거리에서 배리어식이나 상대의 하단을 노린 컷킥대용으로 좋음

RK캐논은 사실상 필드 봉인기고 그나마 리치가 있는 LK캐논은 배리어식으로 쓸거면 7저공으로 쓰고 접근 및 가드시킬 생각으로 쓸거면 9저공이 좋은듯

 

(3) 타수로 카운터내기

국민날먹인 RPRP 후속기술 카운터나, 66RKRP236AP 등이 대표적으로 있는데

상위유저들은 후속타를 기다리거나 횡으로 파훼하는 경우가 있음

일단 66RKRP에서 카운터를 내는 운영은 LP장풍이 노딜인 대신 빠른 프레임에 끊기는데

그럴 때 RP장풍이나 AP장풍으로 카운터를 내주면됨

 

그리고 요 방식은 엘리자를 잘아는 상대가 당해주는 운영법인데 사실상 가드력이 받쳐줘야해서 쓰기 어려움

샤넬님이 대회 때 쓰는 방식인데

접근해서 짠발 1타만 쓰다가 1타다음 후속타를 쓰는 방식인데

짠발 LP장풍이라는 나름 안전한 선택지가 있지만 장풍이 막히고 마이너스가 커서 기가 있는게 아니면 사실상 데미지7을 위해 내가 이지걸려야 하는 상황이 되버림

대신 짠발1타만 쓰면 막혀도 사실상 딜캐도 안들어오고 히트 후 프레임상 마이너스는 있지만 심리상 프레임 손해를 적게 가져갈수 있음

그러면 상대방이 1타를 막고 딜캐를 시도하거나 1타가 히트됬을 때 압박을 하기 위해 기술을 내밀게되면 카운터를 노릴수 있게되는 방식임

 

(4)캐논

필드에서는 발동 30정도 되는 리치 짧은 RK캐논을 가드시키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서 필드에서 배리어식 아니면 봉인해야함

필드에서는 LK캐논이나 상대의 횡을 잡기 위한 AK캐논을 쓰고

 

벽에서는 초속으로 쓰는게 부담되면 조금이라도 이득을 크게 가져가기위해 7저공으로 써주자

발동 위치가 살짝 뒤쪽이라 상대의 발끝에 맞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득을 1이라도 더 가져가는 경우가 많아짐

 

그리고 필드에서 7저공은 일반9저공에 비해 타이밍이 조금 달라 실수가 잦지만 실패하더라도 백점프를 하게되서

딜캐가 거의 안들어오고 만약 백점프를 했는데 공중기술을 안쓴 상태라면 214커맨드를 미친듯이 돌리면서 상대가 들어오면 LK캐논이나 AK캐논을 노려주자

 

그리고 RK캐논 가드시 보통 +2~4의 이득을 가져가는데 

 

캐논 가드후는 필드/벽으로 나눠서 설명함

 

필드에서는 상대가 백대쉬, 그냥앉기/서기, 횡신 3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백대쉬를 하는 상대는 2RK로 긁는걸 추천하고

무빙없는 상대에게는 한번쯤 짠발승룡으로 크게 이지를 걸어주거나 앉으면 3RK, 흘리는 상대라면 무릎 장풍/캐논을 추천

횡신을 도는 상대는 RK말고는 잡을 수 있는게 없다고 보면됨(보통 필드에서 횡신 치는 사람은 거의 없음)

 

벽에서는 가드, 개기기, 횡신 3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가드하는 상대의 경우 제일 상대하기 쉬운 유형이 흘리는 유저들임. 흘리면 4RK가 특중이지만 히트되서 4RK캐논 무한 압박이라던가 4RK214LP로 벽꽝을 시켜버리면됨

그냥 가드하는 경우에는 한템포 늦춰서 짠발214AP를 쓴다던가 짠발캐논으로 조금씩 갉아 먹으면됨

 

개기는 상대는 개기는 타이밍에 맞춰 짠손214LP로 벽꽝을 시킨다던가 캐논이득에서 RK로 카운터를 노리면됨

 

횡신이 조금 까다로운데 상대가 횡신을 돌고 내가 기가 1개있다싶으면 캐논이득프레임에서 RK 호밍기를 깔아 상대가 최대한 못 나가게 한다던가 같은 방향으로 횡돌아 캐논이나 횡각이 작아진 상태에서 짠손으로 횡을 억제하는 방법이 있음

 

벽에서는 사실상 공격이나 수비나 서로 찍기 싸움인데 횡신을 도는 상대의 경우는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서 매우 어려움

 

그리고 캐논 못 쓰는데 엘리자 괜찮냐요 라고 물어본는 경우가 많은데, 캐논이 없으면 콤뎀 10이랑 유일한 가드시 이득기 없이 해야한다고 생각하면됨

 

 

-정리-

엘리자는 

- 근접에서 싸워야한다

- 카운터를 노리자

- 벽에서 모든걸 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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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432663

(움짤다수) 엘리자 메뉴얼 - 1편 : 딜캐 및 후상황

 

10프레임 딜캐

(1) 원투(LPRP)

가장 기본적인 딜캐 맞추고 +5 이득이라 상대가 발악하는거 생각하면 왼어퍼가 무난한 선택

카운터를 노린다면 짠손캐논을 하자 일부캐릭들은 짠손캐논에서 짠손카운터시 캐논히트후 10프레임까지 확정 (예 : 화랑 조시, 리 등)

 

(2) 원 강승룡(LP623RP)

원잽 이후 확정 타는 (214AP / 623RP / 236236AP) 등이 있다.

데미지 31짜리 10프레임 딜캐 // 쉽게 쓸려면 6LP23RP 식으로 6과 잽을 같이 입력후 23RP를 하자

10~13딜캐는 되도록이면 원강승룡으로 해주고 곰파크나 거리에 따라서 3LP 파생기나 3RK/AP를 쓰자

원 강승룡 딜캐 후 후상황은 낙법여부와 낙법후 개기는가 3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1] 딜캐 당하고 낙법을 안치는 상대방

낙법을 안치면 짠손 강승룡이 추가타로 들어간다. 낙법을 치면 짠손이 헛치고 낙법을 쳤을때 상황 [2]로 넘어간다.

 

 

 

또는 짠손214AP로 콤보가능 // 마찬가지로 낙법을 치면 짠손이 헛쳐서 기는 안써진다

 

 

[2] 낙법을 치고 개기는 상대방

낙법을 치면 짠손이 헛치고 앉은 자세가 된다 이때 기상 RP를 쓰면 상대의 모든 발악을 카운터 낸다.

 

[3] 낙법을 치고 가드하는 상대방

대시 축보정후 캐논을가드시켜 이득을 챙기거나 히트 확인후 원잽 강승룡으로 다시 10딜캐 상황으로 반복

*다만 상대가 스프링킥이나 발악을 하면 끊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기가 1개있고 벽근처라면 잽214AP로 벽꽝을 시켜주고

기가 2개라면 강승룡후 블러디 드라이브 또는 잽 블러디 드라이브를 통해 콤보를 써주자

기2개소모는 라운드를 끝낼수 있거나 기가 2개가 차있고 라운드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소모해주는걸 추천

 

11프레임 딜캐

4RPLK

히트시 +4 // 데미지 25

직접적인 딜캐로 쓸일이 거의 없다. 

다만 횡치고 원잽강승룡이 막힐것 같아 무섭지만 원투 때리기는 뭔가 아까울때 써주는걸 추천

 

12프레임 딜캐

3RK

히트시 +3 // 데미지 16

원투가 짧아서 안닿을것 같을때 써주는 딜캐

 

13프레임 딜캐

13프레임 딜캐는 3종류가 있다.

AP / 3LPRP / 3LPRK

AP는 벽꽝기며 리치가 어느정도 있어 브라이언의 3RPLK -13 딜캐나, 벽근처에서 13프레임 딜캐할때 사용

 

3LPRP

데미지는 13딜캐중에 가장 높은 29지만 히트후 -2 손해이다

 

3LPRK

데미지는 AP와 같은 26 // 히트 후 +2 이득

 

14프레임 딜캐

14프레임 딜캐는 RPRP 파생기로 잽과 같은 루트이다.

214AP / 623RP / 236236AP

 

RPRP214AP는 생각보다 멀리서도 벽꽝이 되서 벽근처라면 벽꽝을 노려보자

 

 

원강승룡도 마찬가지로 일정거리에서 벽콤가능한 벽꽝이 된다

 

15프레임이상 딜캐

15프레임 딜캐는 4RK623LP를 추천한다. 3RPLK는 일단 발동이 16이고 콤보의 루트가 제한적이라 4RK623LP를 무조건적으로 추천

 

움짤은 기상딜캐지만 승룡시동기만이 4RK214RK 루트로 이어진다. 썸머 시동기는 콤보루트가 매우 제한적이라 비추

 

 

기상10프레임 딜캐

원잽 루트와 동일하다

[조시 2RK막고 블러디 드라이브]

 

의식한다면 일발역전 10프레임 딜캐로 쓸수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잽 블러디 보다 짠손 블러디가 쓰기 쉽다.

1픽셀 상대 마무리용으로 가뎀사가 가능하니 딜캐용 말고도 연습해두는것도 좋다.

 

기상11프레임 딜캐

기상 RK

일반적인 캐릭들과 똑같은 기상킥

 

기상14프레임이상 딜캐

기상 LP623LP

선자세 15딜캐와 같은 이유로 되도록이면 기상LP623LP를 시동기로 쓰자

다만 녹티스의 하단창이나 일부 기술들은 리치때문에 기상LK를 쓰는 경우도 있다.

 

기상15프레임 딜캐

기상 RP

딜캐용 기술은 아니지만 상황이 애매하고 안전하게 콤보를 쓰고 싶을때(기1개 있을때만)

기없을때 추가타로는 저공 LK나 짠발

 

기 있을 때는 저공 EX캐논이 추가타로 들어간다.

다만 거리가 조금 멀면 1타만 맞거나 낙법 치면서 2타만 들어가니 거리를 보고 사용하자

 

주요 딜캐랑 후상황만 움짤을 넣었습니다. 다음 2편에서는 콤보와 낙캣 패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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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207675

엘리자 정보 몇 개

 

정보가 얼마나 풀렸는지 몰라서 내가 개뒷북을 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한두 시간 해보고 알아낸 거 적어볼게

 

일단 이년은 고우키처럼 막 투장풍셰캔오짠장풍셰캔 이런 지랄은 안 됨

대신 공콤에서 미친년마냥 저공214RK를 반복하는 게 있는데 이건 당연히 패치될 거고

기본적으로 필드에서 연결 되는 건 강승룡밖에 없고 유일하게 4RK와 기상LP만 약승룡과 214LP도 연결됨

 

4RK는 추가로 214RP까지 가능한데 별 의미는 없다

 

214AP, 623AP는 전부 연결 됨

 

특히 214AP가 중요한 게 기게이지 하나 쓰고 10프레임 벽꽝. 짠발로 시작해서 벽꽝, RPRP 이후에 쓰면 고데미지 벽꽝 등등 가능

(참고로 왼짠발은 고우키처럼 무조건 클린히트해야 이후 필살기들이 연결됨)

 

214AP는 막히면 -14

 

장풍은 필드에서 뭘 때린 이후에 쓰든 연결 안 된다 ex도 마찬가지임 무조건 공콤에서 써야 되는데

이게 또 공콤에서 쓰면 기게이지 하나는 필수로 먹고 들어가는 데에 반해 그만큼의 데미지는 안 나옴

 

 

 

딜캐는

 

선 자세

 

10 원~강승룡, 원투

뎀지는 원강승룡이 압도적임

 

13 양손, 오른발

양손은 산고류인데 리치도 짧고 뎀지도 오른발보다 1 약하고 막히면 뒤지고 그냥 중단이라 어쩔 수 없이 써야될 때가 있겠지 싶어서 적음

어지간해선 리치도 더 길고(브라 투사이드 딜캐 완벽하게 되는 정도의 리치) 뎀지도 1 더 좋은 오른발로 딜캐하면 됨

둘 다 벽꽝 가능

 

15 뒤오른발~약승룡, 뒤오른발~214LP

전자는 공콤, 후자는 벽꽝

 

16 3RPLK

인데 굳이 쓸 필요가 딱히 없어보인다 뒤오른발로 시작하는 게 더 셈

 

 

앉은 자세

 

10 왼짠손~강승룡

 

11 기상킥

이득 최소 7쯤 됨

 

14 기상왼손~약승룡, 기상왼손~214LP

전자는 공콤, 후자는 벽꽝

 

 

기게이지 1개 딜캐

 

선 자세

 

10 잽~214AP, 잽~623AP

전자는 벽꽝, 후자는 전자보다 뎀지 4 더 셈

 

14 RPRP~214AP, RPRP~623AP

마찬가지

 

 

앉은 자세

 

10 왼짠손~214AP, 왼짠손~623AP

마찬가지

 

 

 

 

 

기게이지 2개 딜캐

 

10 왼짠손~236236AP

조따 쎈 공콤, 선자세 앉은자세 공통

 

14 6RPRP~236APAP

개씹조따쎈 공콤

 

 

다른 것들도 236236AP은 다 연계가 되는데 저 둘 말고는 난 힘들어서 못 쓰겠더라

 

졸라 힘들어 쉽바

 

 

 

간단한 콤보 몇 개

띄우고 4RPLK 4RPLK 4RK~214LP(S) 6RK~LKRK

 

띄우고 3LP 4RPLK 4RK~214LP(S) 6RK~(조금 기다렸다)LPRPAP

 

 

2RK카운터 2LK~623LP 3LP 4RK~214LP(S) 6RK~(조금 기다렸다)LPRPAP

더 센 콤 있는데 걔네들은 끝자락 카운터나면 안 맞음

 

 

짠손~236236AP 666LP 높게점프214RK 4RPLK 잽 6RKLPRPAP 70

 

짠손 대신 2LK 클린히트로 시작하면 75

 

짠손 대신 RPRP로 시작하면 89

 

벽콤은 4RK~214RK 4RK~214RP

캐릭 안 타고 안정적이고 후상황 좋고 뎀지 잘 뽑음

곰한테 때려도 자리 안 바뀜

 

고우키처럼 강벽꽝 직후 길게 백대시짠발승룡으로 재벽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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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47594

팁, 용량주의) 엘리자 유저를 위한 벽 이지 설명.gif

 

엘리자는 저공캐논(2149rk)과 짠발-214ap라는 미친 중하단 이지때문에 벽에서만큼은 좇캐라고 생각하는데

정작 벽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철린이들이 있을거같아서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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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중단부터 설명하자면,

 

중단벽꽝으로 쓸수 있는건 3lk, ap, 66rp 등 여러가지 있지만 여기선 저공캐논만 설명함.

 

저공캐논은 높이에 따라서 히트시 이득프레임이 달라지는데

가장 낮게 맞추면 최대 14프레임까지 확정으로 넣을 수 있다.

엘리자한테 14프레임이내의 기술은 쨉,4rplk(11), 왼어퍼투or포(13), ap(13), rk(13), rprp(14) 가 있고

 

이 중에서도 쨉, rprp는 기술캔슬이 되서 214ap로 벽꽝도 가능함.

 

하단벽꽝은 뭐.. 짠발-214ap 인데 막힐걸 대비해서 짠발-214rk 등으로 재압박 하는 방법도 있고 재압박 안당하려고 발악하는 애들한테는

 

짠발-214lp 로 벽꽝 되니 잘 노려보자.

 

 

*요약 :  그냥 짤 보고 따라해

 

저공캐논-rk 확정 (13프레임)

 

저공캐논-투투-214ap 확정 (14프레임)

 

저공약캐논 중단. 저공에서 가드시키면 딜캐 없더라.

 

 

짠발-214ap. 클린히트여야 확정이다.

 

거리가 좀 멀어져서 클린히트가 안되면 가드되고 가드되면 -13까지 들어오던가.. 암튼 딜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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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

 

용량이 너무 커서 짤로는 못만든게 있는데.

짠손이랑 짠발이 벽앞 초근접상황에서 시계쪽횡, 그러니까 1p 기준 화면 안쪽에서 카운터가 나면

 

짠손or 짠발-캐논-쨉-214ap 가 확정임. 정축에서는 죽어도 안되더라. 반대쪽 횡은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었는데

 

잘 모르겠음..

 

https://youtu.be/yB7ydPhHTn0

https://youtu.be/PYQXaaAY4r0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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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931228&search_pos=-3924538&s_type=search_all&s_keyword=%EB%A9%94%EB%89%B4%EC%96%BC&page=1

고화질데이터주의) 엘리자 콤보 메뉴얼 -1

 

4RK623LP - 4RPLK - 4RPLK - 4RK214LP (S) - 6RK~LKLK

 

 

4RK623LP - 4RPLK - RK (S) - 666LK - 4RK623RP

 

 

 

4RK623LP - RK (S) - 666LK - 4RK623RP

 

 

 

 

4RK623LP - 4RPLK -LP - 대쉬LPX2 - 66LKRK (S) - 6RK~ LKLK

 

 

 

 

4RK623LP - 4RK214RK - LP - 대쉬LPX2 - 66LKRK (S) - 6RK~LKLK

 

 

 

 

4RK623LP - 4RK214RK - RK캐논 - LP - 대쉬LP - 66LKRK (S) - 6RK~LKLK

 

 

 

 

4RK623LP - 4RK214RK - RK캐논 - 666LP (S) - D - RK캐논 - 6RK~LPRPAP

 

 

 

 

4RK623LP - 4RK214RK - RK캐논X2 - 666LP (S) - D - RK캐논 - 6RK~LPRPAP

 

 

 

 

 

4RK623LP - 3LP - 4RPLK - LP - 6RK~LP - 4RK214LP (S) - 6RK~LKLK

 

 

 

 

 

 

상대가낙법치면 6RK~AP 확정

 

 

 

 

 

 

4RK623LP - LP - 6RK~LP - 4RK214LP (S) - 6RK~LP - 1AP

상대가 낙법치면 1AP 확정

 

 

2편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931229

3편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931230

4편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931231

5편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93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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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931229

고화질데이터주의) 엘리자 콤보 메뉴얼 -2

 

LK캐논(C) - D - RK캐논X3 - LP - 6RK~LP - 4RK214LP (S) - 6RK~LKRK // 6RK~AP

상대가낙법치면 6RK~AP 확정

 

 

 

 

 

 

LK캐논(C) - 666LP (S) - D - RK캐논X3 - 6RK~LPRPAP

 

 

 

 

 

LK캐논(C) - D - RK캐논X3 - 666LP (S) - D - RK캐논 - 6RK~LPRPAP

 

 

 

 

 

LK캐논(C) - D - RK캐논X4 - 666LP (S) - D - RK캐논 - 6RK~LPRPAP

 

 

 

 

 

RK(C) - 666LK - 4RK623LP - 4RK623RP

 

 

 

 

RK(C) - RK캐논X3 - 6RK~LP - LP - 6RK~LPRPAP

 

 

 

 

 

RK(C) - D - RK캐논X4 - 6RK~LPRPAP

 

 

 

 

66LKRK - D - RK캐논X2 - 대쉬LPX3 - 66LKRK

 

 

 

 

66LKRK - D - RK캐논 - LP - 6RK~LP - LP - 6RK~LPRPAP

 

 

 

66LKRK - D - RK캐논X3 - 6RK~LPRP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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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931230

고화질데이터주의) 엘리자 콤보 메뉴얼 -3

2RK(C) - 기상RP - 2LK214LP (S) - 666LK - 4RK623RP

 

 

 

 

 

 

2RK(C) - RK캐논X3 - LP - 6RK~LP - 4RK214LP - 6RK~LKRK // 6RK~AP

낙법치면 6RK~AP 확정

 

 

 

 

 

2RK(C) - RK캐논X3 - LP - 대쉬LP - 66LKRK - 6RK~LKLK

 

 

 

 

 

2RK(C) - RK캐논X4 - 666LP (S) - D - RK캐논 - 6RK~LPRPAP

 

 

 

4RPLK(C)  - 2LK623LP - 4RK214LP (S) - 666LK - 4RK623RP

 

 

근거리면 RK캐논으로 건지기 가능

 

4RK214LP // 2LK214LP 로 스크류 하고 콤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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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728x90

 

 

 

 

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931231

고화질데이터주의) 엘리자 콤보 메뉴얼 -4

 

236236AP - 666LP - RK캐논X3 - 6RK~LPRPAP

 

 

 

 

LP623RP236236AP - 4LKLP (S) - 666LK -4RK623RP

214LP로 스크류 가능

 

 

 

 

누워있는 상대 저공AK 후

AK캐논 - 6RK~LP - LP - 6RK~LP - LP - 6RK~LPRPAP

 

 

 

 

66RKRP236RP- 6AK기캔슬 - 문글LKRK - D - RK캐논 - 66LKLK

기캔슬 후 문글LP - 4RK214LP (S)도 가능

 

 

 

 

축이 틀어지거나 뒤잡고 4RK623LP - 4RPLK - LP - 4LKLP - 6RK~LKLK

 

 

 

 

 

측면인데 승룡쓰면 막힐거 같을 때

RPRP236LP6AK - 문글LP - 2LP214LP - 6RK~LP - 2LK236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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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931233

고화질데이터주의) 엘리자 콤보 메뉴얼 -5

 

4RK214RK - 4RK214RP

 

 

 

 

RK캐논X2 - 4RK214RP

 

 

 

 

4RK214RK - 4RK214LP 후 저공과 짠발이지

 

 

정축일때 만 상황성립

 

그래서 벽콤 데미지를 조금 포기하고 축안타는

4RK214RK - 4LPRP

 

 

RK캐논 - 반시계횡 - 4LPRPRK

RK캐논 대신 왼어퍼도 가능

 

 

 

 

RK캐논X3 - AP

 

 

 

 

 

66RKRP236236AP-RK- 4RK214RK - 4RK214RP

 

 

 

 

역가드 패턴

상대의 낙법방향의 반대로 횡신후 앞점프 RP

기가 있으면 RPRP214AP로 벽꽝 없으면 AP나 RK로 벽꽝

뒤를 잡으면 RPRPLK를 누르면 LPRPLK로 기술이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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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507364

엘리자 그나마 할만한 RK 다이브 콤보 레시피.

3RP LK - 4RP LK - 2149RK - 4LK LP - 6RK~LP RP AP - 데미지 61

 

데미지 자체가 다른 콤보 레시피에 비해 높거나 한 편은 아니다.

 

3RP LK - RK - 666LK - 4LP RP RK 도 데미지는 61로 동일

 

다만 RK 날리기 레시피의 경우 축이 틀어지면 공참각 이후 4LP RP RK 가 안 맞는데

위의 레시피는 어찌됐건 들어가긴 들어감 

 

참고로 위의 레시피에 2149RK 다음 대쉬 LP 대쉬 4LK LP 대쉬 6RK~LP RP AP가 되는데

데미지는 63으로 2 늘어나지만 난이도는 겁나 높아지기 때문에 그냥 잊는게 좋음 ㅡㅡ

참고로 기상 LK 도 동일 레시피로 동일 데미지가 나옴...

다만 기상 LK 의 경우 RK 날리기가 안 되니 주의 ㅇㅇ

 

 

난 저공RK다이브 싫다 하는 사람은 내가 쓰는 가장 쉬운 콤보로는

 

4RP LK - 4RP LK - 4RK~214LP - 6RK~LK RK - 데미지 60 짜리를 사용함. ㅇㅇ

 

개인적으로 엘리자가 콤보에 게이지 쓰는건 게이지 낭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게이지 사용 레시피는 적지 않음 ㅇㅇ

 

 

그리고 이하 약승룡(623LP) 레시피

 

약승룡은 노멀은 4RK 및 기상LP 시 확정이고 카운터시는 LP, 2LP, 2LK 시에도 확정이다.

 

623LP - 4RK~214RK - 9(좀 높게)214RK - 9(낮게) 214RK - (약대쉬)4LK LP - (약대쉬)6RK~LP RP AP - 데미지 58

 

근데 이건 좀 어려움 대쉬 4LK LP 까지는 그렇다치더라도 대쉬 6RK 이후가 너무 어렵다.

 

그냥 214RK 를 한번만 줄이면 4LK LP 포함 대쉬 없이 그냥 들어감 데미지는 4 빠짐 - 데미지 54

 

그리고 위의 데미지는 약승룡 이후 데미지임...그 앞의 4RK 나 기상 LP 나 잡다구리한건 포함이 안 됨

 

그러니까 4RK 면 4RK 데미지 12를 더하면 되고

 

기상 LP 로 시동걸었으면 기상 LP 데미지 10을 더하면 되는식

 

참고로 약승룡 이후 RK - 666LK - 4LP RP RK 를 쓰면 데미지 57 로 1 적음

 

 

나는 단타 날리기 이후 공참각도 싫고 저공RK 다이브도 싫다 하면

 

약승룡 - 4RK~214RK - 623LP(약승룡) - 4RK~214RP - 6RK~LP RP AP - 데미지 52 짜리가 있음 ㅇㅇ

 

뭐 변형 레시피야 다양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더 찾아보시등가 ㅇㅇ

 

 

저공 다이브 콤보에서 약간만 변형하자면 

 

약승룡 - 4RK~214RK - 4RP LK - 4LK LP - (약대쉬) 6RK~LP RP AP - 데미지 57도 있음

 

대쉬를 마지막 한번만 하고 저공 다이브 커맨드도 없어서 상대적으로 쉬운편

 

 

그리고 AK (겁나 느려터진 하단...) 시동...

 

심플함 9214RK - 9214RK - 9214RK - 9214RK - 대쉬 4LK LP - 대쉬 6RK~LP RP AP - 데미지 67

 

..................사실 저건 힘들고 9214RK 한번 줄이고 해서 데미지 63 나옴 ㅇㅇ

 

근데 난 어려운 거 싫다 하면

 

그냥 기상RP - 2LK~623LP(약승룡) - 4RK~214LP - 6RK~LP RP AP - 데미지 60 짜리 쓰는게 좋음

 

그리고 곰전용으로 기상RP 이후 2LK 대신 4RK 가 들어감 데미지는 3 올라가서 63 ㅇㅇ

 

 

그리고 카운터 시동기 콤보

 

4LP RP - 4RP LK - 2149RK - 4LK LP - 6RK~LP RP AP - 데미지 69

 

3RP LK 와 동일 레시피임...기상 LK 와 마찬가지로 단타 날리기인 RK 는 히트하지 않음

 

4LK LP 에서 약간만 대쉬해주면 6RK~LP RP AP 가 안정적으로 들어감

 

 

아~~어찌됏건 난 저공 다이브 싫다하면...

 

내가 쓰는 콤보는

 

4LP RP - 4RP LK - 4RP LK - 4RK~214LP - 6RK~LK RK - 데미지 68

 

.......사실 위의걸 추천함...데미지 차이는 1뿐인데 난이도는 압도적으로 쉬움...

 

ㅇㅇ 굳이 저공다이브 쓸 이유가 없ㅋ엉ㅋ

 

그 외에는 4RP LK - 4RK~214LP - 666LK - 4RK~623RP (강승룡) - 데미지 69 짜리도 있는데

 

여캐들에게는 거진 안 드간다고 보면 됨...카타나 리리는 길쭉해서 맞는거 같긴 하더라...

 

그리고 곰한테는 절대 쓰면 안되는게 4타 날리기 이후 공참각 콤보임 공참각 이후 뭘로 건져지지가 않음 ㅇㅇ

 

 

카운터 2RK 시동 콤보

 

2149RK - 9214RK - 9214RK - 4LK LP - 6RK~LP RP AP - 데미지 67

 

저기서 9214RK 이후 대쉬 대쉬 해서 데미지 71이 나오긴 하는데...어려우니까 그냥 쓰려면 위에거 써라 ㅇㅇ

 

2149RK 가 아니면 콤보로 잘 안 이어지니 연습필요...

 

 

난 저공 다이브 싫다 ㅡㅡ 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는 기상RP - 2LK~약승룡 - 4RK~214LP - 6RK~LP RP AP - 데미지 66 을 쓰는데

 

기가스나 잭이나 쿠마한테는 기상RP 가 안 들어가니 

 

기상RK - 4RK~약승룡 - 4RK~214LP - 6RK~LP RP AP - 데미지 65 짜리를 쓰자...

 

......하지만!! 이마저 쿠마한테는 안 들어가기 때문에 ㅡㅡ 

 

기상RK 로 건져지더라도 뒤에 4RK 든 2LK 든 안 들어감 ㅡㅡ

 

어지간하면 저공다이브로 한번은 건질 수 있게 연습하는게 좋음

저공 다이브로 한번은 건질 수 있다 그러면

 

2149RK - 4RP LK - 4LK LP - 6RK~LP RP AP - 데미지 66 짜리가 됨 ㅇㅇ

 

만약 도저히 저공다이브를 나는 못 쓰겠다 하면

쿠마상대로는 2RK 카운터 이후

 

2LK~약승룡 - 4RK~214LP - 6RK~LP RP AP - 데미지 56 으로 데미지 손해가 큼

 

 

그리고 4RP LK 2타 카운터 시

 

2149RK - 9214RK - 9214RK - 4LK LP - 6RK~LP RP AP 로 데미지 61

 

 

난 어려운 거 싫다~~

 

그러면 3LP - 4LP RK - 4RK~214LP - 6RK~LP RP AP 로 데미지 58 이 제일 무난함

 

혹은 4RK~214LP - 666LK - 4LP RP RK - 데미지 58

 

 

참고로 214RP 카운터 시에는 저공다이브로 주울 수가 없음 ㅡㅡ

왼어퍼나 4RK 로 건져지지도 않음 ㅡㅡ

그나마 고뎀콤은

 

2LK~214LP - 666LK - 4LP RP RK - 데미지 60 이고

 

공참각 어려워서 싫다 하면

 

2LK~약승룡 - 4RK~214LP - 6RK~LP RP AP - 데미지 56 이 제일 쉽고 무난함...

 

 

그리고 6RK~RK 카운터 시

 

2149(혹은 뭐 7,8 암튼 저공) AK - 666LK - 4LP RP RK - 데미지 73

 

.........참고로 저공 AK 이후 666LK 가 진짜 개오라지게 안 맞음 ㅇㅇ 666LK 를 최속으로 써야하는 모냥...

그러니 잊어부리고 ㅇㅇ

 

저공AK - 6RK~LP - 4LP RP RK - 데미지 65 

 

아마 더 쎈 게 있을텐데 가장 쉬운게 저거임 ㅇㅇ

 

 

 

그리고 번외로 흘리기

 

저공다이브 4번 - 대쉬 4LK LP - 대쉬 6RK~LP RP AP - 데미지 47

 

...............근데 저공다이브 4번은 어려우니 한번을 줄여서 3번으로 하면 데미지 43

저것도 어렵다 싶으면 4RK~214RK 이후 저공다이브 한번 으로가면 데미지 42

뭐 그러하다...

 

저공다이브 말고 쓰자면...

 

3LP - 4RP LK - 4RK~214LP - 6LP RP AP - 데미지 40

 

공참각 꾸겨넣는건 4LK LP - 666LK - 4LP RP RK - 데미지 41 임...

 

.........뭐 대충 그러하다..

저기에 게이지 쓰면 +5~7 정도 된다 생각하면 됨 ㅇㅇ

그러니 콤보에 게이지 쓰는게 큰 의미가 없음

 

엘리자 넘나 약한것...

눈물이 앞을 가리는구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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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518800

[움짤다수] 엘리자 할 거면 다이브 꼭 익혀라

내가 쓴 모든 다이브는 저공다이브(2149rk)가 아니라

 

점프 다이브(9214rk)다

그리고 아래 서술하는 콤보 루트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다 같다고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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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국콤이 공참각 - 뒤 원투포인데

 

그거 벽몰이 안 되니까 이걸로 바꿔

솔직히 나도 실전에선 다이브 3번 못 쓰고

 

2번 쓴 담에 잽x3 - 66lk rk 하면 별로 어렵지 않음

 

 

이렇게 쓰면 위 콤보보다 데미지 1 더 세짐

 

 

기 있으면 이렇게 활용해도 됨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실전에선 다이브 한 번 빼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퍼삼(3rp lk)이나 뒤 원투 다음엔 뒷무릎 다이브가 안 맞고

 

뒷무릎 약승룡 다음에만 뒷무릎 다이브가 히트함

타수 꽉꽉 채우고 기존 콤보보다 데미지도 세고 벽몰이고 좋음

 

 

똑같은 맥락으로 기 활용콤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것도 똑같은 원리

시작 다이브를 9214rk로 해도 되는데

그냥 편하게 횡캔없이 214rk해도 됨

 

 

똑같은 기 활용 콤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엘리자 하는 사람들은 위에서 말한 3가지 공콤 시동기 다음에는

다이브 하는 거 연습해야 될 것 같음

아마 차이가 많이 날 듯

 

아래는 그냥 이런 것도 된다 하는 것

 

 

이건 저공다이므(2149rk) 해야만 함

 

이렇게 하면 콤보도 유동적이고 멀리가고 데미지 세고 좋은데

역시 어렵다는 단점이...

 

실전에선 내가 쓴 콤보들에서 다이브 한 번 빼고 해

그러면 훨씬 쉬움

그럼 엘리자 열심히 해라 친구들아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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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297342&_rk=CFQ&search_head=10&page=2

[팁/정보] 철권하고싶은데 하기싫어서 쓰는 엘리자 점프강발

철꼰은 하고싶은데 피곤해서 리플레이 찍어둔거나 돌려보다가 삘받아서 움짤 정리해왔음

엘리자 미친년들이 즐겨쓰는 저콩캐논 압박이 가드시키고 +3~4로 상황을 만들어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인데

 

 

이 요망한 점프강발은 가드시키고 +5에서 최대+7 까지 나오기때문에 굉장히 편한 후상황을 즐길수있음

(저공 히트시엔 +15~17정도 나와서 뒷무릎 콤보가 확정)

 

무작정 필드에서 갈기면 짠손이나 뭐 잡다구리한것에 끊기겠지만 저공캐논 압박을 보여주거나 당해본 기억이 있는 친구들은 쉽게 내지르질 못하더라

슬램덩크도 반응하기 힘든거랑 마찬가지인듯

아래는 실전에서 써본 움짤인데 리플레이가 몇개 안남아서 많이 못따왔다

 

 

대충 요런 느낌

 

 

캐논 후 점프강발도 좋고 점프강발 후 짠캐논으로 한번더 골려주는것도 좋음

 

별거아닌 팁인데 아직 저공 캐논힘든 유저들에겐 꽤 쓸만한거라 생각함

시발 나같은 허접 나부랭탱이가 철갤에 팁글 쓰는 날이 올줄은 몰랐는데ㅋㅋ  이거 쓰려고 몇 프레임인지도 방금 처음 찾아봤네

잘못된 점이나 추가할거있으면 상냥하게 부탁함

그럼 20000

 

 

아래는 아까올린 왼어퍼포 가드시키고 4AP 패툰인데 혹시나해서 같이 올림

히트시 앉은자세 +4 가드시 앉은자세 -13 

13기어있는 나쁜 캐릭한텐 잘못쓰면 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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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81500&_rk=Zxh&search_head=10&page=9

[팁/정보] 엘리자 비교적 쉬운 하이킥 콤보

엘리자 하이킥 카운터시에 기본 국콤은 공참각 시작이다.

국콤이 난이도도 쉽고 뎀지도 그럭저럭 나오지만 유동적인 벽몰이가 힘들고 멀리 못보낸다.

그래서 저공캐논 마스터한 고수들은 하이킥 카운터 후 대시 저공으로 벽몰이를 챙기지만 나같은 똥손은 그런게 불가능 하기 때문에 비교적 쉬우면서 뎀지도 잘 뽑고 벽몰이도 멀리가는 콤보를 찾아냈다.

 

위 짤과 같이 하이킥 카운터 후 살짝 반시계 66(깊게)lklk로 시작하는 콤보다. 66lklk로 시작하는 콤보는 비교적 유동적으로 때릴수도 있다는게 장점이다.

 

 

다음과 같이 벽거리 보고 적당히 응용해서 때리면 벽거리만 잘보면 유동적으로 때릴 수 있다.

 

솔직히 하이킥이 카운터 나면 대시 저공으로 시작하는게 제일 좋지만 너무 멀리 스크류 돼서 대시 저공이 삑이 너무 많이 나서 못하겠더라..ㅠ 대신 이렇게라도 때리면 기본 국콤보다는 훨 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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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82422&_rk=CFQ&search_head=10&page=5

[팁/정보] 묻재업)엘리자 한방패턴

좀전에 엘리자 프랙에서 돌리다가 알아낸건데 본적 없는거 같아서 써봄. 만약 중복이면 ㅈㅅ

 

 

엘리자는 짠발 클린 카운터나 짠손 카운터가 나면 236ap가 확정으로 들어간다.

 

근데 벽에서 236ap를 맞추고 상대가 낙법을 치면 자세 양손(가불기)를 확정으로 맞는다.

 

그리고 가불기가 뒤로 맞은 상태가 되어서 상대가 후방낙법만 칠수 있게 되는데 이때 칼같이 66lk rk를 입력하면 상대가 일어나자마자 앉아있는게 아니라면 확정으로 맞고 콤보가 된다.

기 하나 쓰고 이정도 피깎는거면 나쁘지 않다고 봄.

 

3줄정리) 짠손이나 짠발 카운터 후 236ap가 확정인데 벽에서 상대가 낙법치면 자세 양손 확정

양손 맞추고 나서 상대가 후방낙법치면 66lkrk 확정

엘리자 한방패턴으로 나쁘지 않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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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2383&_rk=tDL&search_head=10&page=13

[팁/정보] 엘리자 어퍼 최대콤 만들어옴

 

 

 

띄우고 - 왼어퍼 - 저공캐논 - 666왼손 스크류 - 대시 9캐논 - 9캐논 - 대시 잽 - 문글라이드 왼손 오른손 양손

 

뒷무릎으로 띄우면 아래사진 처럼 73데미지 나옴 커맨드는

 

띄우고 - 3lp - 214789rk - 666lp - 대시 - 9214rk - 9214rk - lp - 6rk ~ lp rp ap

 

혹시 다른 루트 아는거 있다면 알려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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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0370&_rk=Zxh&search_head=10&page=14

[팁/정보] 엘리자 문글라이드 오른발 요약

일반캐 - 기없을때 - 맞추고 아래양발 - 31딜

 

일부 뚱캐는 맞추고 짠발 214lp로 스크류 가능

기 하나있을때 - ex저공캐논으로 시작

 

 

기 2개있을때 - 236236ap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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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365313

[키보드] 엘리자 저공 캐논 팁

tv.kakao.com/v/vc2feC5eYY8YfgdCq8a5o0q@my

 

2147 은 빠르게 써야 할 때 좋구 2149는 콤보나 전진성 있게 저공캐논 써야 할 때 좋음

7(9)과 rk, lk를 동시에 누른다고 생각하고 하면 잘됨.

키보드는 당연 기계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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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298111

엘리자 개꿅팁

공참손이랑 공참발이 너무 개십구려서

엘리자련이 뒤뚱거리면서 달려가면 상대는 코웃음치면서 횡치거나 존버한다

ㅋ 병신 돼지련 스텝 놔두고 왜달려오지?ㅋㅋㅋ 공참각도 구린겤ㅋㅋㅋ 아마 이럴것임

 

침착하게 멈춰서서 슬렘젖크 써주자

텍갓~뉴비할거없이 다 처맞음 ㅋ

 

#주의사항

앞오른발 한스텝거리일때만 써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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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590908

[정보] 엘리자 재밌는 거 발견함ㅋㅋㅋ

새벽이라 이걸 볼 엘리자 유저가 별로 없는 게 좀 아쉽구만

태클 오른손 다음에 전캐릭 왼짠발류가 확정인데

얘도 물론 왼짠발 확정이고

혹시나 싶어서 저공ex다이브 해봤는데 확정임ㅋㅋ

모든 낙법 다 실험해봄

근데 이거 되게 어려워서 실전에선 못 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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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626705

아스카 한정 엘리자 무한콤보

아까 올렸다가 연구 해보고 다시 올림

딴캐릭 안됨 아스카만 됨.

맞고 져가지고 얼탱이 없어서 연습모드가서 테스트해봤는데 아스카만 됐음

되는애들 더 있는지는 모르겟다. 전캐릭을 테스트 다 해본건 아님

확실한건 뚱캐들은 다 안되고 다른 캐릭터들은 잘 안들어감.

다른 캐릭터들은 무한으로 안들어가고 한두번에서 끝남. 연구가 필요함  

아스카는 유달리 쉽게 들어가는데 이유는 모름;

빠르게 굴러서 일어나던 옆으로 구르던 가만히 있던 무조건 쳐맞음

난이도는 꽤 있는편인데 연습하면 쉽게 할수 있음.애초에 난 엘리자 유져가 아님;;

축 적당히 틀어져도 들어감

아스카 유져들 엘리자 조심하셈 ㅡㅡ

누군가 꿀빨고 있음..

 

https://youtu.be/W3k3ok4SU5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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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711530

엘리자 곰전용 콤 샘플 5장 20.77mb

엘리자 처음 나왔을 적에 올렸던 소슨데 쬐끔 더 보완해서 올림

 

 

66LKRK - 높이점프캐논 - 적당히점프캐논 - 살짝낮게점프캐논 - 살짝끌어서66RKRP236RP (48+16)

 

곰은 대가리가 커서 66RKRP 맞고 후방낙법 땡기고 있어도 오른장풍을 못 피함 누워서 처맞고 일어나야됨

보기보다는 난이도가 꽤 돼서 실전에서는 캐논 한 번 빼거나 대시왼엎 잽 대시잽 66RKRP236RP 이런 식으로 때리는 게 좋음

 

 

 

무릎약승룡 - 무릎캐논 - 적당히점프캐논 - 666LP - 길게끌어서66RKRP236RP (58+16)

 

타수상 캐논 한 번 더 들어갈 것도 같은데 그러면 66RKRP가 안 맞더라

시계로 좀 틀어지면 66RKRP가 잘 안 들어가는 게 아닐까 추측 중인데 단순히 내 손이 구려서 못 넣은 걸 수도 있음

손 좋은 친구들은 캐논 한 번 더 넣어서 도전해보셈

 

 

 

기상왼발 - 뒤투쓰리 - 잽 - 대시잽 - 666LP - 66RKRP236RP (53+16)

 

잽 한 번 빼면 좀 쉬워짐

이 콤은 위에 콤보다 타수 하나 더 많고 똑같이 시계로 틀어지는데 66RKRP 들어감

이유 모름

 

투투초필 - 공참손 - 노옾게점프캐논 - 적당히점프캐논 - 66RKRP236RP (78+16)

마찬가지로 캐논 한 번 더 넣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난 안 되더라

 

 

하이킥 카운터 - 공차각 - 무릎약승룡 - 앞잽 - 살짝끌어서66RKRP236RP (61+16)

 

꽤 어려움

뎀지 짤콤보다는 많이 약하긴 한데 걍 대시왼어퍼 잽 대시잽 대시잽 66RKRP 이런 거 하는 게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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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277075&_rk=EYz&search_head=10&page=1

[공략] [팁] 엘리자 감셋

시즌4에서도 되는거 확인

10프레임 딜캐후 아주 살짝 3유지후 저공캐논을 깔면 +16으로 히트된다.

 

무릎 캐논 벽콤후 앞점프후 상대의 머리 높이쯤에서 공중rk캐논

 

lk캐논으로 쓰면 상대 기상시 뒤잡은 상태

 

뒤잡으면 10단콤보 9타까지 확정

 

언럭키 캐미할 시간에 리얼 스파키고 캐미연습하는게 스트레스 안 받는 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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