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격투

철권7 FR, TEKKEN 7 귀찮니즘 공략 - '럭키 클로에' 공략 관련

AlrepondGame 2020. 9. 8.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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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FR, TEKKEN 7 '럭키 클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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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1

 

게임 시리즈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4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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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나무위키

- namu.wiki/w/%EB%9F%AD%ED%82%A4%20%ED%81%B4%EB%A1%9C%EC%97%90

-

참고커뮤니티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tekken7 //철마갤

 

v12.battlepage.com/??=Fighting.Tekken.Table //배틀페이지 철권

 

bbs.ruliweb.com/ps/game/82170 //루리웹 철권

 

- https://arca.live/b/fightgame //아카라이브 격투겜채널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184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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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95544&_rk=tDL&search_head=10&page=2

[팁/정보] 내가 모은 럭끼 팁 모음.simsimhalddae bogi

 

* 딜캐
10 원투
12 투투 투쓰리
14 3lklk
15 어퍼 컷킥

11 기상킥
14 원헤란

가드백 4lk 4lp 6rp


* 콤보
  컷킥 등 일반
3lk 땅땅땅빵(s) 마무리(66rkakrk or 6rpap)
  벽몰이
3lk 3lk 3lp 3lp 6rpap(s) 6rpap *대충 거리 16.5?까지 벽꽝 대포동가능

  발마신 6rkrk4 1ap / 뒤무릎 횡오발 카운터
대포동 3lklk(s) 마무리

  3rk 카운터
짠발 기상킥 4lk4(s) 대포동 저요
*레이지 있을 때 : 레드 ap(s) 66rkakrk

  저요 카운터
원잽 3lklk(s) 6aklk

  ap 카운터
왼어퍼 왼어퍼 앞투투 저요

  벽꽝
원 왼어퍼 쓰리포

  벽바운드(1lp 6ap)
저요 쓰리4 대포동

  강벽꽝(2_3rp 4ap 4lk 66lk) 이후 벽돌리기
백대쉬 홉킥 대포동(*2_3rp, 4ap는 안됨)
횡 원투양손 66rkakrk
횡 홉킥 3lklk 레아(66rkakrk나 6aklk 가 되긴함)
  측면강벽꽝
횡 땅땅땅빵 66rkakrk


* 메뉴얼
lprp lp
     rp
     ap
  원투가 상중.
  파생기 원은 벽바운드 -11.
  투는 -4 +4 카운터시 기상lk 확정 서로 앉은자세
  양손 -2 호밍 스크류 상단

rp rp

   lk
  12발동 -4 +7 1타가 반시계 횡추적.
  파생기 상하단이라 앉는 사람 많아 -4도 괜찮
  투투 저스트 벽꽝. 딜캐 있으니 딜캐로만 쓰자
  투쓰리 트위스트 1타라 꽤 괜찮음

lk rk
  15발동 -14 1타후 4로 뒤자세 캔슬 가능
  카운터시 2타확정. 엄청 강한 카운터 시동기

rk
  오리발. 12발동 중단 -9 +2 시계횡 잡음
  그나마 길고 시계횡 잡는 꿀기술.

6rp lp
    rp
    ap
  17발동 -4 +7. 앞으로 쭉 내미는 기술이라 길다
  카운터시 파생기 전부 확정
  원투 파생기랑 달리 약간 딜레이 가능
  용차 붕권 딜캐 가능

6lk
  16발동 -9 +5 퍼올리기용 10단 시작기
  딜캐 없긴 한데 6lk lp 상중단 이기기 때문에
  가끔 쓸만하다. 하지만 10단콤보 원은 -8 +1이다

6rk rk
  27발동 하단 낮은 중단 회피. 1타만 쓰면 노딜캐
  1타던 2타던 4입력으로 뒤자세 가능
  1타 막히고 2타 사이 12 이하 기술로 끊김
  전략적 가치 있지만 너무 느려

6ap
  25발동 가드 +7 벽바운드. 단편류기술
  리치 길어보이는데 써보면 좀 짧음
  헛치면 사망. 상단에 느려서 앉는 사람도 있음
  보통 회피성 이용 2타 짧거나 상단인 기술 파훼
  회피 가능한 상황은 팁에서 후술

6ak lk
  29발동 가드 -11 6ak4로 뒤자세 캔슬 가능
  자세 캔슬시 -3,-4인데 둘다 사실상 딜캐가 없다
  중거리에서 은근 쓸만한 기술

3lp
  13발동 -1 +7 짧고 횡 못잡지만 최상급 왼어퍼

3lk lk
     rp
  14발동 -9 +2. 후속 lk -14. rp -6 카운터시 콤보
  rp노리고 많이 쓴다

3rk
  25발동 하단회피 하단. 카운터시 콤보
  -12 +7 히트 이득 커서 쓸만한데 너무 짧고 느려

2rp
  16발동 가드히트0
  가드백에 왼컷킥 있어서 +2처럼 행동 가능

2lk
  16발동 -17 -3 앉은 자세에서 사용 가능
  스펙은 구리지만 회피성 크고 럭끼치고 길다
  표기 스펙보다 확실히 엄청 좋다
  회피성 믿고 장난질 씹가능
  2lk 기상lk하면 기상lk가 타점이 엄청 낮아서
  중단까지 씹는 장난질 가능

2rk
  13발동 -13 -2 철권 내 최강 짠발.
  럭끼치고 길고 반시계 잡음.
  히트 후 앉은자세 -2라 심리전 좋음
  왼어퍼와 기상킥이 동시히트
  원투로 기상킥 막으려하면 컷킥
  컷킥 기상킥 짠손 의식해서 횡치면 미야비
  구으면 미야비 발마신 이지선다
  하단 노리고 컷킥쓰면 기상킥으로 건져 콤보

2ak ak
    2ak 6ak
  23발동 -13 -2. 느리지만 1타 히트시 전타 확정
  가드되도 후속타 심리 가능.
  가드되서 딜캐하는거 후속타로 팰거면 2ak
  사실 2ak2ak 히트해도 딜캐있는 병신이지만
  뒤자세에서 대포동 등등으로 딜캐 잘 안한다
  가드되던 말던 엥간하면 2ak만 써라

1lp
  중단 벽바운드 파크 가드시 -13. 진짜 개좋다

1ap
  6ap처럼 숙이면서 뒤로 갔다가 띄우는 기술.
  아틀라스 굽팔 같은 기술.
  몇몇 기술의 후속타 파훼 가능.
  팁 글에 후술

1lk
  15발동 막히면 뜨고 히트시 +8 주력하단
  무조건 트위스트 이행. 히트시 rk rp 이지선
  후속rk -13 1타 막힌다 싶으면 rk까지 쓰자
  1타 카운터시 후속rk 확정
  rp 히트시 +6 막히면 딜캐 있지만
  뒤자세 캣드롭 대포동 등 회피기술 믿고 쓰자

1rk rk ak rk
  18발동 -14 -3. 길고 후속타 존재로 쓸만한 하단
  후속rk로 스쿠트 이행
  후속 스쿠트 -1 +3 막고 개기면 ak에 카운터
  3타는 -3 +4 4타는 막히고 -16이지만
  3타이후 개기지 말란 경고의 의미로 가끔 쓰자

4lp
  저요. 넘어진놈 패기. 17발동 -11 카운터 콤보
  용차 붕권 딜캐 가능
  생각보다 긴데 길다고 생각하고 쓰면 짧다

4lk
  17발동 호밍기 4로 뒤자세 가능
  딜캐 있는데 뒤돌고 대포동 등으로
  상대가 딜캐하기 꼰드러움
  호밍기 용도보다 뒤자세 패턴 벽콤보로 많이 씀

4rk
  뒤무릎 16발동 -8 +8 카운터 콤보
  안전한 중단 카운터 콤보기 +4~+6일때 꼭 심자
  아주 약간 상단회피 있는 건  덤
  절대판정은 팁에 후술

4ap
  상단 노딜 파크 가드 -8 벽꽝.
  좋은 스펙이지만 상단이니 많이 쓰면 앉는다.

4ak
  뒤돌기. 샤오 마레 펭 리리 같이 바로 안돌고
  점프 뛰어 돌기 때문에 느리지만 하단회피 가능
  하단 노리고 뛰어서 피하고
  상대 잽지르는거 대포동 넣으면 오르가즘 터진다

7 or 8 or 9 lk
  왼컷킥 15발동 -15.
    뒷컷킥은 못띄우지만 회피력이 미쳤다
  거리 벌리면 럭끼가 할게 없긴 하지만
  턴을 강제로 끝내고 초기화하는 용도로 좋다
  압박 벗어나기 등 큰리턴 없지만 리스크도 없다
    제자리 컷킥은 럭끼의 아이덴티티
  마법의 횦력 하단은 완전 회피에
  상단에 높은 중단까지 피해버림
  긍대 낮은 상단은 왜 못피할까...
  제자리로 쓰면 가드맥으로 딜캐 못할때도 있다
  컷킥을 지른다 싶으면 무조건 제자리로 쓰자
    앞컷킥은 딜캐나 거리가 모자랄거 같을때
  리치말곤 제자리 냅두고 앞컷킥 쓸 이유가 없다

8ak
  20발동 -9 모션보면 알겠지만 하단 완벽회피
  히트시 저요가 확정.
  판정이 오래남고 후딜 길지 않아 깔아두기 좋음
  은근 멕커터 생각보다 좋다

9ak ak rk
  생각보다 엄청 짧고 횡에 털리는 쓰레기 기술
  전띵 스페셜 패턴말고 어케 써야될지 모르겠다

66lk
  통발. 19발동 -6 공중히트시 벽 발코니 못깨니
  고중에선 1lp 6ap로 깨라.
  매우 기니 가끔 쓰던가
  보통 공참각 삑사리임

66rk
  럭끼치고 길고 안전한 중단 가드 -1
  심리걸기 좋고 후속타도 많고 카운터뜨면 +12
  벽앞이면 카운터 히트시 투투 저스트가 확정이긴 한데
  노리고 쓰긴 어렵다

666lk
  공참각 가드 +6 중단
  럭드밀 때문에 럭끼가 달리면 앉는 사람 많다
  타점 엄청 낮고 3프레임부터 점프라 좋음
  잽에 건져지고 횡에 털리니 주의

666ak
  럭드밀. 넘어지는 유일한 하단 근드밀 연습 꼭해
  의외로 벽 발코니 깰 수 있다
  벽은 깨고 할게 짠발말고 없으니 발코니에서만
  이걸로 발코니 깨면 콤보 가능. 콤보는 팁에 후술

기상 lp rk
  원헤라. 14중단 기상 시동기.
  막히고 -16이지만 워낙 스펙이 좋으니
  실수로 1타만 히트하고 2타 못썼으면 +6이니
  뒤무릎 ㄱㄱ

기상 lk
  15발동 -12 카운터시 콤보
  히트포인트가 엄청 낮아져서 은근 회피 잘함
  이것도 절대판정 팁글에 후술

기상 rk
  기상킥 11발동 -3 +8 양횡 잡음.
  철권내 최상급 기상킥 럭끼치고 길다

2_3 lp
  미야비. 18발동 -14 +4 카운터 콤보.
  막히고 좀 아프지만 횡추적에 발마신과 이지 가능
  히트 후 선자세 되니 주의

2_3 rp
  스크류 호밍기 벽꽝 가능 21발동 -7 +15G
  전진성 있고 럭끼치고 길고 상단회피도 있다

2_3 rk
  발마신 17발동 -17 히트시 콤보
  미야비와 이지선다 가장 강력한 단타 시동기
  은근히 딜캐를 잘 못하는 마법의 기술

횡 rp
  -9 +2 카운터시 콤보. 강제 뒤자세 이행
  은근 길어서 깔아두기
  -9지만 강제 뒤자세라 16까지 쳐맞음
  좋은 기술이지만 강제 뒤자세 이행으로
  막 깔아두면 개쳐맞기 딱좋다

뒤자세 lp
  8발동인거 뺴고 원이랑 다르렉 없다.
  후속 파생기도 다 사용가능

뒤자세 rp
  트위스트 rp랑 동일

뒤자세 lk ak
  보통 삑사리로 나가는데 1타만 쓰면 절대 안됨
  1타 이후 2타가 18이하 기술로 끊기지만
  1타 가드 -44다. 무조건 2타 써라
  2타 가드시 +1 히트하면 저요가 반확정
  1타가 횡을 잡기 때문에 뒤자세 이지때 가끔 씀

뒤자세 rk
  23발동 상단 하단 다 피하는 지존 회피 기술
  가드 -10이라 기껐해야 짠손 딜캐
  히트시 저요가 확정
  캣드롭과 이지선다가 된다

뒤자세 ap
  선자세보다 6빠른 16발동

뒤자세 ak rk
  스쿠트 ak rk와 동일

뒤자세 2lk
  10발동 -11 +3 횡을 잡는다
  뒤자세 기술이 전부 횡에 털려서 매우 좋은 기술
  스노우볼 굴리 좋은 뒤자세 운영 기초
  의외로 모든 캐릭 뒤자세 짠발 히트 +3이다

뒤자세 2ak
  캣드롭. 23발동 뒤자세rk와 발동이 같아 이지가능
  뒤자세 구르기 후 대포동 안나오면 앉기 때문에
  rk와 이지선다 된다.
  캣드롭 보고 막는사람들 rk 썪으면 보고 못막는다
  끝거리 히트만 아니면 히트시 기상lk 확정
  앉은 자세가 32프레임동안 지속된다
  그래서 헛쳤을때 상대가 상단 쓰면 헛침

뒤자세 6ak ak ak
  6ak는 구르기. 회피성이 꽤 크다
  상대에게 접근하면서 온갖 뒤자세 운영의 첫단추
  후속ak는 대포동
  맞추면 이긴다. 횡에 털리지만 맞추면 이긴다

3ap
  양잡.
  3lklk 상대 뒤자세면 rk까지 확정
  마레 샤오는 원투양손저요 땅땅땅빵 이지

레이지 중 3ak
  레드 17발동 +4
  상단회피 있어서 상대 상단 타이밍에 쓰거나
  중거리 럭드밀과 이지선다로 쓰거나
  콤보중엔 쓰기 좀 그렇고 지르기용 레드
  4로 캔슬되고 캔슬 안할거면 ap로 추가타 꼭 써


* 팁
정주금계 1타후 1ap 6ap 컷킥으로 파훼 가능
1타만 쓰면 12딜캐쓰고
1타 2타 쓰까써서 정 안된다 싶으면 걍 뒷컷킥

리리 백플립 1타 가드하고 오리발이 다이긴다.
2타쓰면 오리발 맞고 콤보까지 된다

헤이히치 초풍 앞무릎 패턴 오리발로 파훼가능
하지만 초풍이후 오리발로 개기는게 위험하기에
압박 벗어날때 한번씩 쓰면 된다

벽 등지고 있을 때 447로 벽타고 주먹으로 치는데
가드 +4 상대 앉은 자세 히트시 콤보가 됨

뒤구르기 근접 이후 횡치는 상대를 lk로 칠 수 있다
긍대 그냥 2lk쓰던가 해라

바닥 깨고 저요나 4lk4 or lk4 대포동각이 안나오면
6aklk 쓰면 된다.
상대가 스프링킥 쓰면 바닥 또깨고 콤보다
안쓰면 낙법 심리 저요or오리발

발코니 깨고 6aklk 후 낙법 심리 하자.
럭드밀로 깰 경우 3lk 3lk 3lk 3lklk 6ak
레이지 있으면
바로 레드(1타 헛침) 6ak 6rpap 66lk 뒤돌기 대포동
정글맵이면
대쉬 레드 6ak 6rpap 6rpap 6rpap 6aklk

저요 노말히트 후 상대가 시계 or 반시계 낙법 치면
히트하자마 달리면 마운트가 확정
낙법 치고 내밀면 쳐맞으니 공참각 럭드밀로 굳혀놓고 쓰자
마운트 오른손 1타 이후 후방 기상시 저요가 확정
움직이면 rk가 확정 기본적으로 1lk 2lk확정

뒤무릎 절대판정
원잽 원투 앞투양손 투잽 앞투 왼어퍼 rk카운터
3lklk 3rk 짠손 뒤무릎 기상lp 기상킥 2_3rp 6ak3타
공참각가드 6ap가드

기상lk 절대판정 및 유리상황
원투투 히트시 왼짠손 오른짠손 트위스트 중 1rk

1ap 6ap로 회피 되는 기술 모음(56초부터)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855&v=fNps9w3Eg9I&feature=emb_logo

콤보 마무리 6AkLk
콤보 마무리를 6AkLk로 할 경우
상대가 일어나거나 낙법 칠려고 하면 이지선다가 걸림
뭔짓을하던 일어나려한다 Rk 확정
누워있는다 저요 확정
그럼 상대는 스프링킥이나 견제킥으로 파훼를 하려고 하는데
그걸 6ak4로 캔슬해버리면 대포동 먹일 수 있음
개꿀

회피성 기술 모음
6ap 1ap - 후진+상단회피
왼컷킥 뒤자세rk - 상단+하단회피
4rk 666ak 기상lk 미야비 2_3rp 횡rk 뒤자세lk 뒤구르기 캣드롭 - 상단회피
1rk 2lk 2rk 2ak 6rkrk 3rk 4ak 8ak 9ak 666lk - 하단회피
*무조건 피한다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있는 기술도 있으니 맹신ㄴㄴ

-2프레임에서 왼컷킥으로 못 피하는 잽
요시 드라 샤힌 고우키 카즈미 럭키 밥 클라 펭(면장 카운터)
*잭 투잽 피함 / 원잽 못피함 / 잭면장 카운터
*곰 원잽 피함 / 투잽 못피함
*기가스 원잽 피함 / 투잽 못피함
*스티브 원잽 피함 / 퀵훅 공중히트
*머덕 파쿰람은 뒤무릎으로도 피해진다
* 간류 자피나 기스 엘리자 녹티스 실험 못함

리셋콤보
낙법 안치면 대쉬 왼어퍼 짧대쉬 1rk로 건질수 있다
왼컷킥 3lk 땅땅땅빵 대쉬 왼어퍼 짧대쉬 1rkrkak 땅땅땅(or 왼어퍼 앞투양손)

생뒤돌기 대포동 가능한 경우
로하이류(리로이, 화랑, 클라) 1타 피하고 대포동 확정
카즈야 나락꽝 조금 빨리써야 2타 안맞는다
리로이 나락꽝 조금 거리 있어야 2타 안맞는다

럭끼의 긁는 이지
뒤자세이지
  대포동 / 왼짠발
  캣드롭 / 오발(*횡에 완전히 털림, lkak가 약간 횡을 잡으니 해보던가)
앉아이지(*최적의 거리 2.3 정도?)
  미야비, 짠발류 / 기어, 기상왼발, 발마신
  *거리가 조금 멀어보이거나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기상킥, 2_3rp

레이지 있고 벽에서 뒤무릎 카운터시
점프로 넘어가 레드 4ak ap(s) 66lk 뒤돌기 대포동
*스크류 하고 축 틀렸다 싶으면 대쉬 6rpap로 벽꽝

벽콤보 원 왼어퍼 쓰리4로 심리전 가능
lkak / 2lk / 대포동*가만히 있으면 바닥딜+벽꽝
엇박 캣드롭*캣드롭 자체는 횡에 털리고 판정 이상해서 비추

벽콤보 후 넘어가서 역가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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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캐릭 알고 있음 좋은거(*아직 연구중이라 잘못된것도 있을 수 있고 별 쓸모없는게 많음)

1. 후속타 왼컷킥, 뒤무릎, 6ap로 엿먹일 수 있는것들
2. 뒤돌기로 노려볼만한 하단들

 

*1의 경우 상대가 후속타를 안쳐버리면 의미가 없고 후속타가 여러가지인 것도 있어서 그냥 알고만 있고

자주쓰면 한번씩 해주세요

 

2는 사실 의미가 있나 싶은데...

스네이크 같이 큰하단은 보고 막으면 되고

그거보다 빠른건 솔찍히 보고 못피하는데

피하고 대포동 먹인다는게 좀 입철권같긴 하지만

상대 하단이 뻔한 타이밍을 노려서 뒤돌기 충분히 피할만 하다고 봅니다

왜 이런 짓을 해야 되냐면

하체트 막고 -13인데 럭끼가 때릴게 기상킥밖에 없습니다

내가 중단을 열어준 대가가 기상킥이라니 너무 억울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한번 당하면 상대 멘탈 진짜 박살낼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하단을 피하면 뒤자세lkak가 확정이고 이후 후방낙법만 안치면 저요까지 맞습니다.

 

 

 


1.
진군 스웨이를 친다면 6AP로 다 처단 가능하긴 함
  *왼어퍼 스웨이는 LP랑 LK만 왼컷킥으로 가능 나머지는 안됨

 

횡산고 타이밍에 오리발 오짠발 쓰면 잡습니다

원투말고 마이너스 좀 될 쓰는 횡산고는 3rk로 카운터가 됩니다.

축이 틀려서 콤보는 안되고 1lk나 1rk로 추가타 됩니다

 

  *가드백 패턴
가드백 이후 상단회피 되는 어퍼로 장난질 치는 패턴인데

솔찍히 왼어퍼만 써도 다 파훼가 됩니다. 횡lp만 이득기라 내밀면 안됩니다

원투충이 되지 맙시다

만약 가드백 큰 거(스웨이오손 용포 뒤양손 이질풍 46lp 횡lp) 쓰고 바로 어퍼를 까는 상대로

6ap를 쓰면 퍼니셔로 들어가긴 합니다

그러나 상대가 후속 어퍼를 안깔고 뒤로 밀거나 횡쳐버리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2.
스웨이LKRP 뒤돌기 LKAK, 대포동(좀 빡셈) 가능
웨이브 LK 뒤돌기 LKAK 퍼니셔
횡LK 뒤돌기 LKAK 퍼니셔
4RK 뒤돌기 LKAK 퍼니셔
벽력장은 후속타 빨라서 피해도 다 후속타 쳐맞음
2_3AP 뒤돌기 LKAK 퍼니셔 느려서 타이밍 힘듦


파쿰람
1.
따닥으로 뱅글 도는거 왼컷킥 뒤무릎으로 90프로 파훼 되지만
(*뒤무릎은 뭐 하나 카운터 뜨고 왼컷킥은 그거 동시 히트 나머진 다 이김)
어차피 느려서 끊을 수 있어서 의미가 없다

2.
2rk 뒤돌기로 피하면 lkak 퍼니셔
3lk 뒤돌기로 피하면 lkak 퍼니셔
로하이(2lkrk)류 전부 뒤돌기로 피하고 대포동 가능
1rk 뒤돌기로 피하면 대포동이 퍼니셔
기술 중에 포포로 끝나서 마지막 포가 하단인 것들(카운터 타격잡기 되는 거)
뒤돌기로 피하면 lkak퍼니셔
2_3lkrp 뒤돌기 lkak


리로이
1.
원투원 막타 6ap
투투 막타 6ap 1ap
앞포포 왼컷킥

이걸 어따써 ㅅㅂ...


2.
2rprk 뒤돌기rk 퍼니셔 *2타 때문에 대포동 lkak 캣드롭 불가
2lkrp 뒤돌기 대포동 퍼니셔
2rkrk 뒤돌기 대포동 퍼니셔
1lkap 뒤돌기 대포동 가능한데 가까우면 안되고 가까우면 lkak
1rk 뒤돌기 캣드롭 확정
2_3rklp 뒤돌기 lkak
횡rk 뒤돌기 캣드롭 확정

화랑 카즈야 추가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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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361968

팁) 초보들을 위한 럭클 팁

이득이나 손해 프레임은 매뉴얼에 잘 써져있으니 그거나 보쇼.

 

★날먹기술

 

1rkrk 후 1rkrk or rkrk

1rkrk만 해도 흘리는거 모르는 애들은 계속 가드 굳히게 된다. 그러다가 어느정도 하단 중단 번갈아가서 막게 되면 rk나 rkrk로 띄운후 땅땅땅빵으로 스크류 넣고 마루리 넣어라.

rk나 rkrk나 원으로 끊어지긴 하는데 원으로 커트해서 공콤 넣어봤자 데미지보정때문에 별로 안 아프다. 1rkrk를 많이 박았으면 오히려 니가 데미지를 더 넣었을거다.

참고로 1rkrk중에 1rk로 하단 때리는거 막히면 -18이니까 적당히 상대 보면서 조절해서 해라. 기습적으로 1rk써도 좋긴 한데 차라리 그럴바엔 짠발이나 3rk쓸듯.

 

2akak or 2ak2ak

윈드밀이다. 원투나 왼어퍼 가드 단단할때 한번식 갈겨주면 좋다. 특히 2ak2ak는 두번째 윈드밀 판정이 상중하여서 2타 서서 막은후 앉아야하는데 모르는 애들 많다. 특히 2ak2ak다음 6ak 바로 눌러서 가드를 시키던 히트를 시키던 하다가 2ak2ak한다음 뒤자세에서 기다리다가 대포동 갈기면 뒤자세 잡으려고 허겁지겁 상단 쓰는 애들 참교육 시킬 수 있다.

물론 상대가 윈드밀 파해법 알거나 뒤자세때 중단 자주 갈기면 조심해서 써라.

 

6ap 후 확정 4lp

상대가 원투나 리치 짧고 발동 빠른거로 견제하려고 할때 써주면 껌뻑 죽는다. 데미지도 좋다.

 

레드

럭클 모르면 레드 2타나 3타때 꼭 개기려다가 쳐맞는다. 그 후에 ap를 하던 캔슬하고 콤보를 쓰던 니 자유. 레드 한번 풀로 막히면 조심해라. 풀로 막혀도 이득이긴한데 이득상황 만들자고 레이지 버리는건 너무 아깝다. 차라리 그럴땐 원투투 가드시킨다음 개기려는거 레아로 맞추거나 상대 피가 많다면 콤보로 레아 써라. 저스트 다 맞추면 콤보로 레아 써도 데미지 쏠쏠하다.

 

원투 자주 갈기다가 개기면 원투투

이것도 럭클 모르는 애들한테 잘 먹힌다. 알아도 원투일줄 알고 개기다가 쳐맞는 애들도 있다. 카운터 맞추면 뒤집어진 상태에 머리는 내쪽이니 후상황도 좋고 4lp로 확정타 갈겨도 좋다.

 

lkrk

역시 럭클 모르면 쳐맞아야지 기술. 꼭 1타 막고나서 2타 없는줄 알고 가드 풀다가 쳐맞는다. 그 후에 콤보 때려줘라. 막혀도 -14라 일부 애들 아니면 못 띄운다. 리치도 길어서 상대가 럭클 알아서 lkrk다 막아도 카운터용으로 쏠쏠하게 쓸 수 있다. 특히 카운터로 박으면 데미지 대포동 만큼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좋다.

 

1lk후 뒤자세 잡고 대포동

1lk는 진짜 기습적으로 쓰는거 아니면 잘 안 맞는다. 특히 리치도 개 구려서 맞추기 힘든데 1lk맞추면 대포동 쓰기 참 좋은 각이 나온다. 상단으로 개기면 무조건 쳐맞고 하단 나올꺼 무서워서 앉아도 쳐맞는다. 대포동 중간에 횡으로 피하는 애 아니면 마구 써라. 가드 시켜도 별로 손해 없다. 계속 대포동 가드 잘 한다면 뒤자세 잡은 후에 2ak도 간간히 써주자. 근데 럭클 아는 놈이면 2ak는 자제하자... 발동도 느린데다가 회피성 높을거 같으면서도 별걸 다 쳐맞는다.

 

★자주 써야 할 기술

 

왼어퍼

애들이 존나 좋다좋다 하는데 럭클답게 리치가 죽었다. 그래도 압박용으로는 충분히 좋다. 개싸움때 자주 쓰면 좋긴한데 남발하다가 시계횡으로 피하거나 헛쳐서 콤보 이빠이 맞아도 책임 못진다.

 

4rk

짜잘한거 히트시 or 가드시켜도 이득일때 써주면 좋다. 카운터 나면 콤보 가능하다. 솔직히 럭클 아는 놈들한테 시동기 맞추기 존나 힘든데 그럴때 든든한 버팀목을 해준다.

막혀도 딜캐 없으니 안심하고 써주자.

 

2_3lp

이것도 카운터 노리는 기술. 하단 짜잘한거 히트시킨 후 써주면 카운터 잘 난다. 그 후에 콤보 때려라. 그렇다고 2lk한 뒤에 쓰면 히트뒤에도 손해라 니 미래는 장담 못한다.

 

횡 중 rk

평범하게 맞춰도 뒤자세라 뒤자세 rk등으로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고 카운터 나면 대포동 콤보 가능하다. 시발 적다보니까 럭클은 카운터 시동기 아니면 다 구데기네. 3rp는 리치도 존나 짧고, 원헤란은 딜캐로 쓰는거 아니면 막혀서 떠서 뒤지고, 컷킥은...

 

쓰다보니 생각난 컷킥

9rk하면 뒤진다. 9lk써라. 상단 회피도 달려있다. 근데 막히면 뜨니까 조심히 써라. 진짜 조심히 써라. 진짜 컷하는 이유로 쓸거면 7lk쓰는게 더 안전하다. 아 참고로 럭클 모르는 놈들은 9lk막고도 안띄우고 약하게 딜캐할 때 있다. 컷킥 가드하고나서 안 띄우면 존나 자주 써줘라.

 

기상lprk

위에서 말한 원헤란이다. 막히면 -15라 뜬다. 근데 왜 쓰냐. 발동 14라 딜캐용으로 쓰면 콤보 넣을 수 있다. 이거로 딜캐만 꼬박꼬박 잘 써줘도 새끼들 하단 조심하게 써서 플레이가 편해진다. 만약 막고나서 딜레이 잘 모르겠으면 안전하게 기상킥 쓰자.

 

2rk

럭클치고는 리치도 좋고 이 후에 2_3lp로 카운터 노리기도 좋다. 기억하자. 럭클 기술중에서 그나마 리치 길고 빠른거중에서는 상단 6rp, 중단 rk, 하단 2rk다.

 

★제일 중요한거

 

스킵좀 하자 시발. 괜히 상대 화 돋궈서 좋을거 하나도 없다. 니가 만약 싸이코패스 정신병자라 상대가 빡쳐하는거를 원해서 스킵 안한다면 그럴수야 있지만 앵간하면 스킵하자...

특히 승단전이나 강등전에 스킵 안하는 병신 머저리들 있는데 그러면 불쌍해서 레버 밀어주려는 새끼들도 빡쳐서 존나 줘팬다음 도발이나 기모으기로 역으로 엿먹인다.

럭클 약캐다. 잊지 마라. 남한테 밉보여서 좋을거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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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8461&search_pos=-2655275&s_type=search_subject&s_keyword=%EC%9B%80%EC%A7%A4&page=1

[공략][움짤많음] 럭린이가 알려주는 녹단에서 잘먹히는 럭키 패턴들-1

념글보니까 럭키 콤보공략은 있는데 패턴에 대해서는 별로 없어서

한번 써보기로함

녹단용 공략이기 때문에 그이상은 잘안먹힘

 

 

우선 대포동은 밑에쓰고 필드에서 써먹을만한것들

 

 

1) lprpap 컷킥

 

 

두짤다 ap를 막고 뭔가 내밀다가 처맞는모습임

럭키 컷킥이 상단회피가 약간 있기 때문에 

컷킥 고유의 하단회피 + 러끼컷킥의 상단회피해서 상하를 다피하고 때릴수있음

물론 상대가 참는다면 뜰수도있겠지만 녹단은 거의 참지못함

 

상단에서 패턴걸만한거는 이거말고는 원투투나 원투원 정도밖에 없는듯

 

 

 

2 ) 2rk 2_3lp

 

위에꺼가 상단으로 긁을때 라면 이건 하단으로 긁을때임

카운터나면 콤보 한사발 서서 그냥 때려도 딱히 상황이 나쁘지않음

바로다음나오는거랑 응용해서 사용하면 좋음

 

 

3) 2ak(ak) 원헤란(기상lpkr일꺼임 아마)

 

천상계는 잘모르겠지만 제가 서식하는 노주구간까지도 필드에서 윈드밀 막질러도됨 2번째 윈드밀 저스트프레임을 가드못함

 

윈드밀 막고나면 웬지모르게 하단을 막거나 다맞고나서 개기게되는데

이후에 원헤란이 디게 잘맞음

그리고 2번에 설명했던 2rk 이후에 미야비를 막는다싶을때도 원헤란 섞어서질러주면 좋음

 

 

 

하단기(2rk,윈드밀) 이후  

 

앉는다 = 원헤란

 

서있거나 개긴다 = 미야비

 

상대가 뭐할지 모르겠으면 그냥 섞어서쓰셈

 

 

4) 3rk 4rk

이거도 하단기임 딱붙어서 써야하긴하지만 시즌2이후로는 카운터나면 콤보도 들어가고

히트시에는 4rk깔아놓으면 뭘쓰던 카운터나는걸로 알고있음

이후 콤보한 사발 

 

여까지가 본인이 자주쓰는 하단들

 

 

5) 666lk 양잡

 

거리가 좀 벌어져있다할때쓸만함

양잡에 잡히는경우 대부분 원투양손-뒤왼손 하는게 괜찮음 앉아서피한다싶으면 컷킥  컷킥이후는 나도 어케때리는지모름

생각보다 데미지도 세고 잡기못푸는구간에선 저걸로 걸어다녀도됨

가끔 왼오잡도 섞어줄것

 

 

5-1) 공참각 4rk

진짜 잡기가 영 안먹힌다 싶으면 4rk도 괜찮음 개기면 카운터남

 

 

 

 

여기서부터는 대포동 관련

 

※ 좀 하시는분들은 대포동을 다 횡으로 피하기 때문에 막 지를수 없음

이 경우 대포동은 필살기로쓸것 그이외에는 그냥 막질러도됨

 

1) 4lk 대포동

 

간단한데 상당히 잘맞는패턴 뭔가 개기고싶어짐

시작하자마자 써서 맞춘다면 지금 대포동 필드콤딜이 100이넘기 때문에 

그 라운드는 거의 이겼다고보면됨

 

 

2) 4ak 대포동

 

 

시즌2나오고 쌩으로 뒤도는기술이 추가됨

뒤통수가 보이면 한대 후려치고싶은게 사람 본능이기 때문에 뜬금없지만 잘맞음

저거 잘안맞아준다싶으면

뒤돌고 한박자 쉬고 대포동 쓰면 또 잘맞음

 

용량이 모자라서 진짜 짤막하게 남았는데 두개로 나눠서 올려야겠음

 

 

2편 나머지부분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8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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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8473&search_pos=-2655275&s_type=search_subject&s_keyword=%EC%9B%80%EC%A7%A4&page=1

[공략][움짤많음] 럭린이가 알려주는 녹단에서 잘먹히는 럭키 패턴들 -2

1편 :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8461

 

아까 쓰던거 이어서

 

4) 횡rk 대포동

 

카운터가나면 콤보가 들어가는데

만약 타운터가 안나더라도 대포동일단 써보는거 추천함

의외로 개기는경우가 많음

 

 

여기부터는 대포동을 안맞는경우

 

 

1) 뒤자세 -구르기 잡기

대포동을 한 2~3대쯤 맞추고나면 애가 그냥 뒤로당기고있는경우가 많음

이경우는 그냥 굴러가서 잡아주면 됨

 

 

2) 대포동 가드후 컷킥

 

 

1번에도 적었던것처럼 럭키 컷킥은 회피성능이 매우좋음 그래서

대포동같이 큰걸막으면 지르고싶어시는데 중단뺴고는 다씹고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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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219901&_rk=Zxh&search_head=10&page=1

[팁/정보] 심심해서 해본 럭끼 왼컷킥으로 피해지는 잽 목록

주의사항

시즌패스2만 구입해서 간류 자피나 기스 엘리자 녹티스 리로이 파캄람은 실험 못했음

 

  실험

날먹 패턴 원투양손(-2) 제자리 왼컷킥으로 실험함

 

  못피하는 잽

요시미츠

드라구노프

샤힌

고우키

카즈미

럭키

클라우디오

펭(박면장 하면 카운터 맞음)

 

*전띵님 방송에서 화랑 잽 왼컷킥으로 안피해지네? 라는 걸 들어서 화랑잽 못피한다고 갤에 글 쓴 적 잇는데 실험해보니 엄청 잘피해집니다. 잘못된 정보 퍼트려서 죄송함미다

 

  특이사항

머덕 원투는 뒤무릎으로도 피해진다.

잭 투잽은 피하고 원잽은 못 피하고 잭면장에 카운터 뜬다

곰 원투는 피하고 투원은 못 피한다

기가스 원은 뒤무릎으로도 피하고 투원은 못 피한다

스티브 원투는 완벽하게 피하지만 퀵훅은 공중에서 툭 맞는다

 

  실험 소감

상단 회피 줄거면 확실히 주고 아니면 딜캐 13해줘...클라 컷킥이 더 사기인데 억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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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5461&_rk=Hc2&search_head=10&page=12

[팁/정보] 럭키 플레이 팁) 럭키 구르기+뒤자세에서 이지걸기.

구르기혹은 뒤자세에서 이지를 걸 때

1.뒤자세 왼짠발 + 대포동
2.뒤자세 rk + 캣드랍
이렇게 이지 걸면 됨.
2는 횡에 털리는데 횡보 치는 상대한테는 lk ak 눌러주면
얕게 횡 친 상대한테는 뒤자세 lk ak
깊게 횡 돈 상대한테는 기상 lk가 나가고

두 기술은 횡추적이 조금 있기 때문에 헛치는 경우가 적다.

 

 

+ 추가설명

 

1. 대포동은 구르는 도중 발동 6프레임. 왼짠발은 뒤자세 10프레임이라

타이밍 가드가 힘들 뿐더러 몇 번 구르면 타이밍가드가 불가능함.

굳이 하려면 4 1 반복인데 뚫리더라. 그래서 골렘이 아니라면 누구든지 대포동은 맞을 수밖에 없고,

뒤자세 짠발이 데미지 12라 누적데미지가 아픈데, 대포동때문에 짠발을 내줄 수 밖에없다.

최대한 짠발을 많이 심으며 상대 스트레스 받게 한다음 왼짠발 흘릴 쯤 됐다 싶을때 대포동을 써주자

 

2. 캣드랍 보막 된다는 사람들 뒤자세 rk 하면 다 뚫림.

타이밍 가드가 되는 게 아니라서 상대 앞에서 럭키가 뒤자세면 상대는 서거나 앉거나 횡치거나 삼지선다 걸림

횡각이 너무 좋아서 횡가드로 파해되는 캐릭들 경우에 자주 쓰지말고 구르면서 상대 움직임 굳히고 써야함.

뒤자세 rk는 히트 후 뻥손(4lp)가 확정

캣드랍은 기상뻥발(일어서며 lk)가 확정이라 둘다 데미지 40짜리 이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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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ekken7&no=15427&_rk=eYK&search_head=10&page=12

 

 

https://youtu.be/yaNsDvuuzYg

 

첫 번째 콤보는 3rk - 오른짠발 기상킥 - 4lk4 - 대포동(2,3타히트) - 뻥손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캐릭 잘 안타는 콤보입니다남캐 여캐 불문하고 잘 들어갑니다히트박스가 작다면 상대와 거리가 많이 가까워야 들어가는 콤보입니다.

 

두 번째 콤보는 3rk - 오른짠발 기상킥 대쉬 깽깽이발 스쿠트 콤비네이션입니다.

첫 번째 콤보가 히트박스가 작은 캐릭일수록 대포동이 2타 째만 맞고 콤보 드랍 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실전에서는 자주 일어나진 않지만대포동 콤보 드랍이 생기면 후상황이 나쁘다는 점과 이 콤보는 바닥을 깰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세 번째 콤보는 미겔류 히트박스에게 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기가스는 안되고 잭은 되는 콤보입니다시즌2까지 쓰던 콤보입니다.

 

네 번째 콤보는 시즌3되서 가능한 콤보이며 세 번째 콤보보다 벽몰이가 더 좋지만 스크류 이후 대쉬를 조금 더 깊게 해야 됩니다.

 

다섯 번째 콤보는 스쿠트 마무리로바닥이 깨짐을 유도하는 콤보입니다데미지는 같습니다.

 

여섯 번째 콤보는 곰 전용 콤보입니다뒷무릎으로도 건져지지만이 콤보가 데미지 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고 앞투양손 마무리가 히트박스 문제로 곰에게는 자주 헛치니 이 루트를 추천드립니다.

 

일곱 번째 콤보는 레이지 드라이브 콤보입니다상대가 럭키나 샤오처럼 가장 작은 히트박스라면 정축에서는 잘 안들어가고 측면에서 잘 들어갑니다체감상 시계횡이 더 쉬운 것 같습니다.

 

여덟 번째부터는 히트박스별 거리 비교하라고 넣어둔 콤보입니다.

 

 

이것 이외에도

3rk - 짠발 - 기상킥 - 4lk - 레드  78

3rk - 짠발 - 기상킥 - 짧대쉬 3lklk - 왼어퍼 레아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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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5164&page=1&exception_mode=recommend

럭키 클로에 콤보의 모든것? 필드 콤보편

 

먼저 본론에 앞서 피실험자는 샤오유 카운터는 껐다켰다 했으며

본문에 자주나올 66RK AK RK(스쿠트C백플립콤비네이션)는 이하 스쿠트콤이라 할테니 양해를 구함

 

먼저 매우 자주 쓰게 될 국민 콤보임 스쿠트가 상향을 받으면서 5타스크류후에도 마무리가 가능해짐

왼어퍼만 들어간다면 모든 콤보시동기에 쓸수있는 루트

하지만 보는거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제법있는편임 66을 최대한 끌어서쓰는게 포인트

벽몰이는 앞투따당(6RP AP)로하면 되는데 대미지 차이가 커서 무한맵에서는 쓸수있게 꼭 연습하길 바래

 

왼어퍼 - 땅땅땅빵 - S - 스쿠트콤

 

3LP - 3RP RK LK LP - S - 66RK AK RK

 

이 콤보가 들어가는 시동기 목록 : 컷킥(9LK), 오른컷킥(9RK), 어퍼(3RP), 기어(기상 RP), 뒷무릎 카운터(4RK), 미야비 카운터(2_3LP), 미들시프트(LK RK), 크로스시프트(기상 LP RK), 코크스크류(스쿠트 후 RK), C백플립 카운터(특정 기술후 AK), 업스텝(2_3RK), 액스힐(1LK 중 LK), 액스에어리얼더블(6RK RK)

 

구 국콤이자 벽몰이 콤보임 

패치전엔 왼어퍼땅땅땅빵 루트랑 대미지가 같아서 자주썼지만 앞투따당 대미지 하향으로 벽맵에서만 추천하는 루트

 

 

왼어퍼 - 뒷무릎 - 왼어퍼 - 앞투따당 - S - 앞투따당

 

3LP - 4RK - 3LP - 6RP AP - S - 6RP AP

 

이 콤보가 들어가는 시동기 목록 : 위와 같음

 

 

 

 

어퍼와 기상어퍼 전용콤보임 위 콤보루트도 전부 들어가지만 가능하면 전용콤보로 써주는걸 추천

어퍼나 기어는 땅땅땅빵에서 2타까지만 쳐주고 다시 땅땅땅빵으로 이어주면 아주 강력한 콤보가 가능해짐

 

 

땅땅 - 땅땅땅빵 - S - 스쿠트콤

 

3RP RK or 기상 RP RK - 3RP RK LK LP -S - 66RK AK RK

 

 

전에도 올렸던 뒷무릎 카운터 전용콤보

물론 위에 콤보들 전부 들어가지만 대미지 차이가 많이나니 꼭 이거로 때려주자

 

뒷무릎 - 뒤돌기 - 대포동 - 원투따당 - S - 앞투따당

 

4RK - 4AK - 6AK AK AK - LP RP AP - S - 6RP AP

 

 

뒷무릎 카운터는 이 콤보가 조금 더 쌔긴 한데 보기와는 다르게 꽤 어렵다; 쓸사람만 쓰셈 난 못씀 ㅋㅋ

 

 

뒷무릎 - 뒤돌기 - 대포동 - 펑킨마리오네트 - S - 스쿠트콤

 

4RK - 4AK - 6AK AK AK - 3LK LK - S - 66RK AK RK

 

 

전에도 올렸던 대포동 콤보 벽몰이아니면 무적권 이거 추천

 

대포동 - 땅땅땅빵 - S - 스쿠트콤

 

뒤자세중 6AK AK AK - 3RP RK LK LP -S - 66RK AK RK

 

 

주력 하단중 하나인 캣테일(횡 RK)임 카운터면 쌘 콤보가 들어가는 꿀같은 기술

 

캣테일 - 대포동 - 원투따당 - S - 앞투따당

 

횡 RK - 6AK AK AK - LP RP AP - S - 6RP AP

 

+추가 

샤오로 할땐 안그랬는데 반시계횡RK 남캐는 원투따당이 안맞더라 3LK LK 스크류하면 됨

 

그리고 캣테일은 시계횡으로 돌면 마무리 앞투따당이 다 안맞는데 그럴땐 앞투원(6RP LP)로 대체하면됨

 

세번째 재탕 콤보인 깡충 카운터 콤보 전에 말했듯이 근거리에서만 들어감

 

깡충 - 짠발 - 기상킥 - 그레이스턴 - S - 대포동 - 저요

 

3RK - 2RK - RK - 4LK - S - 6AK AK AK - 4LP

 

필드공방중 가끔씩 카운터나는 따당 쌔게 때려볼라고 몇가지 실험해봐도 겨우 이정도더라 ㅠㅠ

벽몰이 하고싶으면 왼어퍼x2 앞투따당 정도하면 됨

 

 

따당 - S - 땅땅땅빵

 

AP or LP RP AP or 6RP AP - S - 3RP RK LK LP

 

 

... 그냥 가불기도 콤보된다고 올리는 짤

 

 

럭키코크스크류 - 뒷무릎 - 왼어퍼 - 앞투따당 - S - 스쿠트콤

 

7RK - 4RK - 3LP - 6RP AP - S - 66RK AK RK

 

 

클로에의 양잡은 대미지가 없는 대신 상중단의 이지가 걸림 안숙이면 위 콤보가 전부 확정

커맨드는 자리 바뀌는 기준임

 

양잡 - 원투따당 - 저요

 

3AP - LP RP AP - 6LP

 

하지만 숙여도 이런 콤보가 확정

 

양잡 - 원투따당 - S - 스쿠트콤

 

3AP - LP RP AP - S - 44RK AK RK

 

 

레이지 있으면 레드로 이런콤보도 가능함 ㅋㅋ

구르기후 땅땅땅빵은 구르고 나서 앉은자세라 버튼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기어 땅땅땅빵 나감

그리고 짤엔 없지만 조금 어렵긴해도 마무리 스쿠트콤 되긴더라

 

양잡 - 레드 캔슬 - 구르기 - 땅땅땅빵 - S - 앞투따당

 

3AP - 1AK6 - 4AK - RP RK LK LP - S - 6RP AP

 

사족)

 

쌩 레드콤보는 내가 잘안쓰고 다른유저들도 잘안쓰는거같아서 안찍었는데 레드콤 때리고싶으면 레드캔슬 - 앞보고 땅땅땅빵 - 스쿠트 이런식으로 때리면됨

콤보중에 레아는 스크류하고 대시해서 아무때나 들어가니까 연습같은거 하지말고 저스트나 연습하셈 ㅋㅋ

 

필드 콤보편은 여기서 끝내고 다음은 벽콤보편으로 오겠음 ㅂ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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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655506

럭키 클로에 콤보의 모든것? 벽 콤보편

 

필드 콤보편도 많이 봐주어~~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2655164

 

 

역시나 카운터 껐다켰다해서 대미지 큰 의미없음 양해 바람ㅎ

 

먼저 기본적인 벽콤보임 벽꽝은 발동14 벽꽝기가 된 3LK LK로 함

기존에 쓰던 저요(4LP)가 대미지 하향을 당해서 울며겨자먹기로 이거 써야함

 

원 - 왼어퍼 - 미들시프트

 

LP - 3LP - LK RK

 

 

 

벽앞 강벽꽝 재벽꽝은 백대시 홉핑(6LK)말곤 할게없음

 

 

 

멀리서 띄우고 스크류 후 앞투따당으로 벽몰이해서 벽콤 때려도 되지만 이정도 거리에서 뒤왼발쓰고 대포동쓰면 제일 쌤

거리가 애매해서 많이 때려보고 눈에 익히는걸 추천

 

 

 

 

벽앞 깡충 카운터는 이런거도 되더라 더 쌔게 때리는 법은 모르겠음

 

깡충 - 짠발 - 기상킥 - 미들시프트

 

3RK - 2RK - RK - LK RK

 

 

 

 

 

근거리 벽바운드는 그냥 재벽꽝 콤보처럼 하면됨

 

벽바운드 - 홉핑 - 원 - 왼어퍼 - 미들시프트

 

6AP - 6LK - LP - 3LP - LK RK

 

 

 

 

중거리나 원거리 벽바운드는 이렇게 때려주면됨 대미지 ㅆㅅㅌㅊ

 

벽바운드 - 그레이스턴 - 대포동

 

6AP - 4LK - 6AK AK AK

 

 

 

 

 

그리고 벽몰이 하다가 앞투따당으로 벽보내기 애매하면 웬만해서 뻥발(66LK)써보셈 벽꽝 깔끔하게 잘됨 ㅋㅋ

 

 

 

 

 

 

그리고 이거 확정같은데 나만 그러냐

 

캣드랍 - 업스텝

 

뒤자세 2AK - 2_3RK

 

쓰고 앉은 자세라 3RK만 누르면됨

 

벽콤보쪽은 실험한게 별로 없어서 분량이 적음 님들 아는 거좀 있으면 제보해주셈 추가하게 ㅎㅎ

다음은 무슨캐릭으로 올지도 모르고 아예 안올지도 모르지만 어쨋든 지금까지 봐줘서 고맙다 이말이야~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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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uckydesu&no=232

[BS팁] 럭린이를 위한 럭키 깨알팁 - 트위스트 1타 히트후 심리

tv.kakao.com/v/v660ckOHHMfkWbjjbMn9MfM@my

밑 게시글 짱니님 질문에 대한 답으로 글쓰게 되었습니다.

보통 트위스트 1타 히트시 상대가 2타 예상하고 앉아서 가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히트후 상대방 강제 앉은자세)

하지만 럭키가 트위스트 1타 히트후 뒤를 돌아서 심리를 걸 수 있는데요.

이때 상대방이 쓸만한 기술은 기상킥, 짠발, 짠손 3가집니다.

각 기술별로 파해법을 영상으로 찍어뒀습니다.

첫번째는 기상킥 파해입니다. 뒤자세 원잽이 기상킥 끊습니다.

두번째는 짠발 파해입니다. 뒤자세 오른발이 짠발을 끊고, 그외는 파해가 안됩니다. 

세번째는 짠손 파해입니다. 상대와 거리가 붙어있을 때 뒤자세 오른발이 끊기고, 아주 약간이라도 떨어져 있을 시에는 뒤자세 오른발이 이깁니다.

하지만 뒤자세 왼발은 상대와 완전히 붙어있어도 짠손 파해가 됩니다. 

한 스킬로 완벽파해가 힘들기 때문에 트위스트 심리자체가 불완전한 심리 같아요.

 

영상 붙이는걸 몰라서 반디컷 썼는데.. 뒤에 영상 깨지는거 제외하고는 쓸만하네요.

 

+요약 :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필드 트위스트 심리 자체는 비추천. 하지만 역파해를 알고있으면 역심리도 가능함. 

상대방과 거리 생각하고 심리를 건다면 뒤자세 오른발과 뒤자세 원잽 두개로 심리를 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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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3212218&exception_mode=recommend&page=1

팁) 럭키 트위스트 1Lk를 잘써보자 ~ (움짤있음)

럭키 가끔 하는데 랑추님 영상보다가 트위스트(1Lk)는 근접에서 맞았을때 짠손하면 다파해된다고 설명하더라고

 

내가 아는거랑 약간 달라서 글을 써보는데 다들 해보고 확인부탁함.

 

우선 럭키질문받음님이 트위스트에대해 쓰신 기존글이고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uckydesu&no=232

 

트위스트 스펙은 대충 이럼.

 

1Lk,Rk 는 카운터에서 2타 확정이고 노말히트시는 가드 가능해

 

트위스트 L : 

프레임은 파생시 
히트에서 강제 앉아 
전체 45F 경직에서 파생된다. 
S2 변경 : 카운터 +7 S F → + 8 S F

 

트위스트 L ~ 키 전용 :

히트에서 강제 앉아

 

더블 트위스트 :

1 단 카운터에서 연속 히트 
히트로 강제 앉아 
S2 변경 : 카운터에서 연속 히트 
가드 백 경감 
히트 -8 S F → ± 0 S F

 


1Lk,Rk 는 카운터에서 2타 확정이고 노말히트시는 가드 가능해. 막히고 -13이라 안뜨는 케릭상대로는 잘막는지 확인겸 2타가 있다는걸

 

심어두기 위해서 라운드 시작하고 한번 써보는 편이야

 

1타 맞으면 상대는 앉은자세고 2타를 의식한상태인데 1타만쓰면 보통 대처가 3가지로 나와 짠손, 짠발, 기상킥

 

특히 1Lk 다음 럭키는 자동자세로 들어가고 자세를 빠르게 캔슬하기 위해 원잽을 많이쓰는데 짠손 짠발을 상대가

 

쓰기 시작하면 흐름이 끊겨서 짜증이 나기 시작해 ㅠㅠ

 

우선 대처법은 짠발을 쓰는 상대는 1Lk4~ 뒤자세에서 Rk가 잡아

 

그리고 기상킥은 발동전에 1Lk, 원잽에 끊겨

 

그리고 문제의 짠손인데 랑추님도 근접해서1Lk맞으면 후속타가 다 끊긴다고 설명하시더라

기존의 짠손 파해는 1Lk4~ 뒤자세 Lk,Ak 인데 이것도 근접되면 짠손에 끊기고 1타만 쓰면 -44 이고 2타도

18f 이내 기술로 중간에 끊겨 ㅠㅠ

 

 

내가 추천하는 짠손 파해는 1Lk, Rp,Ap(Rp) 인데 1Lk 후에 Rp,Ap를 쓰면 몸이 살짝 뒤로 빠지면서 기술을써서

짠손을 피하고 때려(가끔 기상킥 짧은 캐릭상대로는 기상킥도 피함) 1Lk 근접히트시도 피하고 때림.

그냥 6Rp,Ap는 카운터시 2타확정인데 자세중 Rp,Ap는 노말히트시도 2타확정이라 좋아. 

단 자주쓰면 Rp 가드하고 Ap에서 앉으니깐 Rp,Rp도 섞어서 써줘야해.

그리고 기가스, 잭. 쿠마는 짠손이 길어서 안피해지니깐 알아둬 ㅠㅠ

 

 

그리고 트위스트 다음에 저스트 기술이 있는데(1Lk, ~1Rk~ 1Lk) 타이밍이 달라서 한번은  맞아주더라고

연습해서 아주 아주 가끔쓰면 좋아

 

1Lk 다음 돌고도는 심리지만 그래도 그중 짠손때문에 고통받는 럭키유저들!! 한번 써보고 피드백해줘 다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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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716164

좆키 양손 원투양손 카운터콤 샘플 18.78mb

짤은 다 양손 카운터로 시작하지만 원투양손 3타 카운터 이후 콤도 동일함

 

참고로 보통 일반적으로 쓰는 콤들 뎀지

 

양손 카운터 - 대시왼엎 - 왼엎 - 앞투양손 51

 

양손 카운터 - 대시뒷무릎 - 왼엎 - 앞투양손 53

 

양손 카운터 - 대시왼엎 - 어퍼4타 55

 

양손 카운터 - 대시앉아기상어퍼4타 56

 

 

 

개인적으로는 뒷무릎으로 시작하는 루트를 추천함

 

 

양손 - 대시46LK - 어퍼4타 56

작은 캐는 대시왼엎 어퍼4타가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거는 아닌데 걍 안 맞는다 보면 되는 수준이고

거기다 애초에 저게 뎀지도 더 쎔

 

 

 

 

양손 - 66RKAK - 왼엎 - 앞투투 56

좀 불안정해서 별로 추천하고싶지는 않음 축을 마니 탐

 

 

 

 

 

양손 - 66RKAK - 어퍼3타 57

어퍼3타 대신 왼엎 - 대시어퍼2타 이렇게 때려도 뎀지는 똑같이 57

 

 

 

 

 

 

양손 - 66RKAK - 왼엎 - 대시왼엎 - 대시왼엎 - 살짝대시뻥손 61

뎀지는 젤루 세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좀 빡셈

 

 

 

 

양손 - 66RKAK - 왼엎 - 대시왼엎 - 레아

레아를 넣을 수 있는 콤 중에 젤 쎔

대시왼엎 한 번 정도는 연습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이건 연습해둬서 나쁠 거 없다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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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540875

[철권팁] 럭키 레이지 드라이브 양손 저스트입력팁

먼저 럭키 레드 양손 저스트 입력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면

럭키유저들은 대부분 알꺼라 생각하지만 럭키 레이지드라이브는 양손을 누르면 추가타가 들어간다

추가타의 경우 저스트입력이 가능한데 저스트입력시 데미지가 증가한다.

이 추가타의 비중이 엄청난데 실험해본 결과 대부분의 콤보보다 안정적이게 70이상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데미지는 각각

저스트입력시 78데미지

보통 입력시 72데미지다.

 

↑저스트입력시 이팩트, 데미지

 

↑노멀입력시 이팩트, 데미지

 

위 이미지에서 보듯 벽력장, 스티브 좆같은 기술 뭐시기 2타처럼 저스트 입력할시 파란불빛이 난다.

 

저스트 입력타이밍은 럭키가 레이지 드라이브로 3타째 타격을 했을시 상대가 공중에 뜨면 원 투~라고 한다

양손입력을 하면 쓰리-를 이어서 말하는데

원 투~에서 럭키가 투~라고 하는 도중 양손을 입력해준다.

 

빨리 입력할시 노멀입력

늦게 입력할시 추가타가 나가지 않는다.

 

차라리 빨리 입력을 하지 늦게 입력을 하지는 말자

 

 

ps. 추가팁으로 럭키가 달려갈 시 상대가 극기상하면 밟힌다

구르거나 기상킥나오면 답도 없으니

잘 생각하고 달려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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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357420&page=11&exception_mode=recommend

럭키 클로에 - 저스트 입력 가이드 (영상)

https://youtu.be/6R8MLGerhhU

 

럭키 클로에의 모든 저스트입력 타이밍을 모아서 정리해봤음

 

레아,레드,어퍼러시,L트위스트~R트위스트,윈드밀

 

럭키클로에 저스트 입력 타이밍을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팁글을 찾기 힘들어 만들어봤다.

럭키 너무 기여어

 

그리고 코스튬 이거처럼 한다고 했는데 그래픽 차이인가 느낌이 안살더라...

따흐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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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329313&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2328828&s_type=search_all&s_keyword=%ED%8C%81

움짤 ) 러끼 뒷무릎 팁

본인은 철권7 스팀판 처음 입문했고 지금까지 러끼 말고 다른캐릭 해본적이 없다

뭐 다른 애들 기술 묻지마라 모른다

필력도 안좋으니까 먼저 움짤 봐라

 

 

 

위 짤들 보면 알수있듯이 러끼 뒷무릎에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다
물론 컷킥이 사기라서 컷킥으로 띄워도 되지만 막히면 두져버리잖아? 그래서 그나마 안전하게 뒷무릎으로 카운터 노려보라는거다

 

 

 

 

예를들어 미겔의 저 기술 후속타를 컷킥으로 다 사기칠수있지만

 

 

 

뒷무릎으로 때릴수도 있다 이 말이다

추가로 뒷무릎 말고도 좋은 기술들이 몇몇있다

 

 

이런식으로 사기치는것도 가능하다

본인은 백대쉬를 못치는 사람이라 게임을 이런식으로 풀어나간다

 

러끼 좋은캐릭 맞으니까 러끼좀 많이해라

 

+

 

 

 

이건 너무 유명해서 넣을까 말까 고민했는데 모르는 사람 있을수도 있으니 일단 올렸다

러끼 사기캐릭 맞으니까 이상한 구데기같은 폴하지말고 러끼해라

폴 만나면 다 줘팰꺼니까 그런줄 알아라

 

나중에 몇개 더 찾으면 다시 글 쓰러 올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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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4332878

파랑단 이상을 위한 럭키 클로에 팁-대포동편

일단 저는 럭키를 대충 5천판정도 한 인간입니다.

트텍까지의 여정동안 대부분을 날먹으로 보내왔으며,

잡기도 두번잡으면 한번 풀 정도로 미숙하니 너무 나무라지 말아줘요 ㅠ

 

럭키는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기본기에 의존해야하는 어려운 캐릭터라 생각했습니다.

고계급으로 갈수록 1rk의 의존도가 낮아질수밖에 없으며 대부분 기본기에만 의존하며 플레이합니다.

하지만 풍신류도 원투, 짬발, 왼어퍼 같은 기술이 아닌 초풍이 진정한 정통인 것처럼

럭키역시 대포동을 갈고닦아야 진정한 럭키로 거듭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0rn9eZ7fI7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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