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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베가(ベガ, Vega), M.바이슨(M.Bison) 장군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6.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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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0

 

게임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380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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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베가(ベガ, Vega), M.바이슨(M.Bison) 장군

 

 

 

출처: https://namu.wiki/w/%EB%B2%A0%EA%B0%80(%EC%BA%A1%EC%BD%A4)

 

4. 해외에서의 이름 변경[편집]

일본판을 제외한 해외로의 수출판에서는 부하인 마이크 바이슨과 발로그와 서로 이름이 뒤섞여서...

캐릭터 일본판 국제판 구분을 위한 별명
섀도루 총수 베가 M.바이슨 독재자 (Dictator)
장군[B]
스페인 닌자 발로그 베가 갈퀴 (Claw)
꼬챙이[B]
흑인 복서 마이크 바이슨 발로그 복서 (Boxer)
칙칙이[B]


로 각각 변경되었다. 사가트는 전작에도 등장한 인물이라 이름을 바꿀수 없었던 듯. 국내에서는 아케이드에서 흔히 보였던 수출판 이름과 일본 잡지를 번역한 게임잡지나 공략집의 영향으로 수출판과 일본판 이름이 섞여서 호칭되는 편이다.

마이크 바이슨이 유명 복서인 마이크 타이슨과 이름, 외모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초상권 시비를 염려하여 이런 조치를 취했다는 설이 지배적이다. 그 외에도 서양 쪽에선 베가가 여성스러운 이름이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Vega는 직녀성을 가리키는 단어이기 때문. 하지만 이름이 '베가'라는 이유로 바뀐 것으로 보기는 어려운 것이, Vega 라는 이름은 이탈리아 에서 남자에게도 붙이는 흔한 이름이기 때문이다. 일설에는 그냥 로컬라이징 중에 데이터가 꼬인 걸 냅뒀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캡콤에서도 위의 설로 경위를 밝히고 있으므로 이쪽이 정설. 그래서 현재도 많은 게이머들을 헷갈리게 하는 요소다.

요약하면 이 인물의 일본판 이름은 '베가'이며, 국제판 이름이 "M.바이슨"이다. 영문판에서 '베가'인 갈퀴를 달고 다니는 놈은 발로그이므로 참고. 해외에서는 'M. 바이슨'의 'M'의 뜻이 'Master' 내지 'Major'의 약자로 통하고 있다. 요즘은 사천왕 이름이 뒤섞여 있는 걸 영미권 유저들도 인지해서 'Dictator'로 흔히 지칭한다. 한국 유저들도 흔히 '장군'으로 지칭한다. 실사 영화판에서도 '바이슨 장군(General M.Bison)'으로 등장했는데, 이 영화를 베이스로 만든 실사판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더 무비와 리얼 배틀 온 필름에서는 일본판도 'M.바이슨'으로 나온다.

홍콩 무단 코미컬라이즈 및 한국 괴작 실사 비디오 드라마 스트리트 파이터 가두쟁패전의 영향으로 국내 팬들 사이의 애칭은 '빈슨 장군'. 비디오 드라마 작중에서 허접한 불량배들 따위에게서 다굴을 당하는 수모를 겪기도 한다.

 

5.2. 성능[편집]

주요
능력치
실체력[13]
(Vitality)
스턴치
(Stun)
체력
(Health)[14]

(Power)
민첩성
(Mobility)
테크닉
(Techniques)
사거리
(Range)
1000 1000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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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sf5.co.kr //전체적기본공략

 

sf5.co.kr/input //조작

 

https://sf5.co.kr/character //캐릭터 기본공략

 

참고커뮤니티

arca.live/b/fightgame //격투겜채널 아카라이브 //2d마갤에서 여기로 이주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2d_fightgame //2d마갤

 

bbs.ruliweb.com/family/508/game/82821 //루리웹 스파5

 

v12.battlepage.com/??=SF.TalkForSF.Table //배틀페이지 스파5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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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가(ベガ, Vega), M.바이슨(M.Bison) 장군님 막공략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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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가(ベガ, Vega), M.바이슨(M.Bison) 장군님 기본적 약점팁, 대처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612539&page=1

 

[일반] 장군 약점 알려드림

 

서강손 후딜 생각보다 길고 위쪽에 판정 없어서 허공에 배리어치는 장군 있으면 앞점프로 머리 칠수있음

 

앉강손 히트해도 -5임 딜캐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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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앉강손 거이 안쓰자나 - 

dc App07.02 10:37:24

서중발갤로그로 이동합니다.앉강손 -5기본기 닿을거리에서 쓰는장군없고 서강손 헛치는거 예상해서 점프뛰어야가능하고 하는거 보고 점프뛰면 어차피 헬어택으로 격추당함 사이코액스 니프레스 예상해서 수직점프하란거랑 똑같은소리 그리고 그렇게 점프해봐야 앉아약손으로 커트함

07.02 10:37:47

ㅇㅇ(175.223)

프레임상 서강손 헛친걸 점공으로 때리려면 장군이 화면을 안보고 있는 상태에서 내가 이미 점프를 뛰었고 그다음에 뇌없는 장군이 아무도 없는 땅바닥에 서강펀을 긁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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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9497

[일반] 장린이를 위한 장군 정셋 정리

 

블래스트

 

전방:앞대쉬 약기본기

후방:앞대쉬 서강발

 

전방:앞대쉬 서중손

후방:앞대쉬 서강발

 

전방:앞대쉬 서강발

후방:앞대쉬 감셋

 

ex,vex->사이코엑스

전방:서강손

후방:사이코엑스

 

v트리거

전방:앞대쉬 서중손

후방:앞대쉬 서강손

 

 

 

인페르노

 

전방:앞대쉬 사이코엑스

후방:앞대쉬 사이코엑스(바로하면 헛침)

전방은 3프레임 필살기에 동카남

 

전방:앞대쉬 사이코엑스

후방:앞대쉬x2서약발

 

전방:앞대쉬 사이코엑스(바로하면 헛침)

후방:앞대쉬x2약기본기

강인페->약블래스트인 경우 약블래스트 셋업

중인페랑 강인페는 그냥 앞대쉬 사이코엑스를 감으로 쓰는걸 추천

 

ex

전방:앞대쉬x2서강발

후방:앞대쉬x2서강손

후방셋업의 경우 강손후 -4인데 가드백때문에ex승룡같은거 아니면 안맞음 그냥 강발감셋 추천

 

v트리거

전방:앞대쉬x2 서중손

후방:앞대쉬x2 서강발

 

vex

전방:앞대쉬x2 사이코엑스

후방:앞대쉬x2 사이코엑스(살짝느리게)

 

 

 

ex,vex니프레스

밑중손or잡기

밑중손은 3프레임 필살기에 동카남

 

 

헤드프레스

 

ex

밑중손or잡기

밑중손은 3프레임 필살기에 동카남

 

v트리거

앞대쉬 서강손

 

vex

사이코엑스

 

 

ca

앞대쉬 서중손

 

데빌리버스 시리즈

감셋

 

밑강발

감셋

 

구석 앞잡기

앞대쉬 잡기

 

뒤잡기

사이코엑스

 

 

모든 정셋은 3프레임 약기본기를 기준으로 적음 일부는 약용권같은걸로도 실험했는데 다는 못해봄

 

- 장님저격수님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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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84430

 

[일반] 장군님 콤보 정리

 

앉아약손 or 서서약손 or 서서약발 - 약 블래스트
(- 트리거 on - ex 니프레스)

or 약 니프레스(- 트리거 on - 서서약발 - 약 니프레스 - [vex 인페르노 {- vex 헤드프레스} ] )

서서강발 or 서서중손 or 사이코 액스 - 앉아 중손 - 중 인페르노 ( 트리거 on - ex 니프레스 ) or (ca)

or 중 니프레스 (트리거 on 서서 약발 - ~) or (ca)

or 중, 약 블래스트 ( 트리거 ~) 

or ex 인페르노 (- ex 블래스트)

or ex 니프레스

앉아 중손 - 서서 약발 - ~

크카 서서 강발 or 크카 사이코 액스 - 서서 강발 - ~ 

or 서서 강손 - 강 인페르노 - 약 블래스트 or 강 니프레스 (트리거 on - 서서 중손 - 앉아 중손 ~)

트리거 때 서서 강손 or (카운터) 앉아 중손- 강 니프레스 - vex 블래스트 - vex 인페르노 - vex 헤드프레스

카운터 서서 중손 - 서서 중손 - 쉐도우 액스
카운터 서서 약손 or 앉아 약손 - 앉아 중손 ~

뒤잡기 후 노멀 히트 사이코 액스 - 서서 중손 - 앉아중손 ~

점프 중손 - 헬 어택 - 블래스트 (- v트리거 상태일시 ex 니프레스)

ex 데빌 리버스 - 사이코 액스

데빌 리버스 - 약, 중 니프레스

물결표 부분은 중복된 내용이므로 본문에서 찾아 쓰시면 됩니다


다른건 모르겠습니다.... 쓴적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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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226151&_rk=Hc2&page=1

 

https://youtu.be/ZjqOxElr2iA

 

 

아마 내가 소개한 초보자 강좌 캐릭 중 가장 강한 캐릭일 거임

 

 

 

캐릭소개

 

 

기본적으로 모으기 캐릭임. 그렇기 때문에 항상 커맨드를 모아두는 걸 습관화해두는 게 좋음

 

 

 

 

 

대공: 대공은 좀 어려운 캐릭임. 장군은 정확히 말하면 진짜 의지할 수 있는 대공이 두 개임

 

 

일단 앉강손은 발동이 느리지만 판정이 상당히 위로 나와있기 때문에 빠르게 내민다면 기본적으로 절대 안 짐

 

이걸 못하면 영원히 점프공격을 가드해야 할 거임

 

 

또 하나는 앉약손인데 이건 일단 잊는 편이 좋음

 

일부 공중공격 판정이 좋은 캐릭터에게는 최대 동타까지 밖에 안 나는 경우가 있음

 

그러니 그런 캐릭과 만나도 곤란하지 않도록 앉강손을 습득하는 편이 좋음

 

 

 

느린 걸음: 걸음이 느린대신 리치가 길다. 특수기까지 다 합쳐서 전 캐릭중에서도 꽤 긴 편임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게 3강손, 사이코엑스인데 이건 굉장히 우수함

 

리치도 긴데 가드되어도 유리하고 카운터 히트로 맞으면 크러쉬 카운터가 남

 

이 크카가 터지면 EX게이지도 굉장히 많이 차고 V게이지도 3분의1 이상 참

 

게다가 콤보도 아프게 넣을 수 있음

 

ex)사이코엑스(크카)-서강손-강인페르노-약니프레스

 

 

어려워보이지?

 

이걸 못쓰겠다면 사이코엑스(크카)-앉중손-중블래스트로 써도 괜찮음

 

이쪽은 상대에게 첫타가 히트하지 않아도 괜찮은 세트임

 

 

안정된 세트니까 묶음으로 기억해서 언제든 써도 좋음

 

 

 

 

점프: 점프도 꽤 우수함. 점중발에 역가드 성능이 달려있으니 이걸 써주자

 

 

점중발 후에는

 

 

점중발-서중손-앉중손-중블래스트까지 입력해주자

(히트시 콤보로 연결되고 가드되어도 안전함)

 

 

점중발이 역가드로 들어가는지 정가드로 들어가는지 자기도 모를 때는

 

방향 때문에 마지막 중블래스트를 입력하기 힘들 거임(모으기 기술이라)

 

 

이럴때는 중블래스트 대신 중인페르노를 써주자(사실은 이쪽이 더 이상적임)

 

물론 히트확인에 자신이 없다면 앉중손에서 끝내도 좋음

 

 

 

 

 

필살기

 

 

EX블래스트: 블래스트를 EX로 쓰면 사라지지 않고 일정한 스피드로 상대에게 날아감(장풍)

 

그래서 게이지가 꽉 차서 뭔가 쓰고 싶을떄는 EX블래스트를 던져주면 좋음

 

원거리에서 던지고 대쉬하면 장풍이 방패가 되어주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접근하기 좋음

 

 

상대방은 반대로 껄끄러워하면서 점프를 하려 할텐데 그걸 보고 대공을 쳐주면 좋음

 

EX블래스트를 멀리서 던지고 한 번 대쉬해준 다음 상대방의 반응을 보자

 

상대가 점프를 한다면 앉강손 대공, 점프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조금 걸어서 사이코엑스를 쓰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좋을 거임

 

 

 

 

 

EX니프레스: EX블래스트는 장풍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붙어서 쓰면 유리시간이 금방 사라져버린다는 문제가 있음

 

그러니 근접상황에서 게이지를 쓰고 싶다면 EX니프레스를 써주자

 

EX니프레스가 가드당했다면 앉중손-중블래스트로 연계해주자

 

히트했다면 추가로 발로 밟아버리는 연출이 나오고 상대가 다운될텐데

 

히트시에는 대쉬를 한 번 해서 잡기를 걸어주거나 앞서 점중발을 설명할때 말했던 서중손-앉중손-중블래스트 연계를 써주자

 

 

이 두가지 선택지만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할 거임

 

 

 

 

EX헤드프레스: 이것 또한 히트시 EX니프레스와 동일하게 상대가 넘어지고 밀착상태를 만들 수 있음

 

그러니 니프레스에서 설명했던대로 대쉬 후 선택지를 골라서 공격하면 됨

(잡기 or 서중손-앉중손-중블래스트)

 

 

EX헤드프레스는 가드되면 장군이 위로 한 번 더 뛰어 오르는데

 

이렇게 되면 다시 때릴 수 있음(스컬다이버)

 

또한 방향키를 누르는대로 앞뒤 궤도가 바뀌기 때문에 상대방의 뒤로 넘어가는 것도 가능함

 

궤도를 바꾸면 상대방의 대공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굉장히 껄끄러운 기술임

 

가드시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이점이 있는 기술이니 적극적으로 써주자

 

 

 

일단 EX기술들을 거의 다 설명했는데 전부 다 믿음직스럽게 느껴지는 기술 뿐이지?

 

일단 막 써본 다음에 '뭔가 내 필살기가 하나도 안 맞는데' 싶으면 그제서야 언제 어떻게 쓸지를

 

생각해도 될 정도로 자유도가 높은 EX기술이니 강추함

 

 

 

 

 

V시스템

 

 

V스킬: 진짜 개쩔음. 실전에서 활용도 짱높음

 

스킬2는 발동까지는 시간이 꽤 걸리지만 발동되기만 하면 상대방의 등뒤에서 나타나서 공격함

 

게다가 상대방을 이걸로 가드시키면 무려 장군이 유리임

 

 

가드를 시킨 후에는 잡기도 좋고, 서약발-약블래스트로 연결해주는 것도 굉장히 안정적이고 강력함

 

 

더욱 강력한 사용법이 있는데, 앞서 말했던 EX블래스트를 던지고 쓰는 거임

 

이렇게 쓰면 상대방이 도망칠 수 없어서 많이 곤란한 거임

 

 

참고로 이 v스킬2는 가드시키고 이득이지만 히트시키면 니프레스로 추가콤을 넣을 수 있음

 

이때 니프레스는 약니프로 써주자

 

v스킬2를 쓰고 모으기 필살기를 넣어주야 하니 발동즉시 방향키로 모아주자

 

이때 모으는 방향은 사라지기 전 기준 상대쪽 방향을 향하게 모아주면 됨(1p기준 3번)

 

 

 

이 정도면 초보자 강좌중에서는 최강의 기술이라고 봐도 무방할 테니 열심히 써주자

 

 

 

V트리거1: 무려 대쉬를 하면 상대 캐릭을 넘어서 뒤를 잡을 수 있는 성능

 

이걸 이용해서 거리를 잡고 대쉬-대쉬로 뒤를 잡고 기습이 가능함

 

또한 트리거1을 켜면 일반 필살기나 EX필살기를 다시 EX필살기로 캔슬할 수 있게 됨

 

*같은 기술끼리는 캔슬불가

ex)약니프레스-EX니프레스 같은 식으로는 캔슬불가

 

상대를 강제로 다운시켜버리는 EX니프레스나 헤드프레스 같은 경우도 이후 다른 필살기로 캔슬이 불가능함

(상대가 강제 다운되기 때문에)

 

대신 상대가 강제 다운되지 않는 가드시에는 가능

 

 

 

가장 좋은 활용방식은 대쉬로 상대방의 뒤를 잡고 EX니프레스가 들어가는 콤보를 써주는 거임

 

ex)트리거 대쉬(상대방의 뒤로 넘어가서)-서약발-약블래스트-EX니프레스

 

 

이게 정말 장군의 오의임

 

 

 

또 트리거중의 이점이 하나 더 있는데 발동중에도 모으지 않고 기술을 쓸 수 있어서 더 자유로워짐

 

앞으로 걷는 중에 서약손-블래스트나

 

앞으로 걷는 중에 서강손-헤드프레스 같은게 가능해지는 거임

 

 

아까 말헀던 트리거 대쉬(상대방의 뒤로 넘어가서)-서약발-약블래스트-EX니프레스는 히트해도 가드되어도 전부 입력해둬도 괜찮음

 

EX니프레스가 히트하면 대쉬해서 잡기 or 서중손-앉중손-중블래스트를 해주면 좋겠지?

 

가드되어도 가뎀이 100정도 씩이나 들어가는 데다가 장군이 이득이니 이 경우는 앉중손-중블래스트까지 입력해둬도 좋음

 

 

트리거 발동중의 게이지 사용은 정말 선택지가 풍부하니 떠오른대로 써보자

 

v스킬2에서 설명했던대로 EX블래스트를 던지고 스킬2로 뒤를 잡는 활용법도 여전히 유효하고 다른 것도 괜찮음

 

 

 

'트리거를 켜면 게이지를 쓰기 엄청 좋아진다, 데미지를 뽑기 좋아진다'정도만으로 인식해줘도 오케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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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90603

 

[일반] 장군 콤보 3.0

 

기본 강제연결 루트

서서강발 - 앉아중손

서서중손 - 앉아중손

사이코 액스 - 앉아중손

앉아중손(근거리 히트) - 서서약발

앉아약발 - 서서약발 


카운터 강제연결 루트


서서약손 - 서서중손 ★ new , 앉아중발 ★ new

앉아약손 - 앉아중손

서서중손 - 서서중손 

앉아중손 - 서서약손




크러시 카운터 콤보

서서강발 - 사이코 액스 - 앉아중손 - 중 인페르노

(기회수가 높다)

서서강발 - 사이코 액스 - 앉아중손 - 서서약발 - 약 니프레스

서서강발 - 서서강손 - 강 인페르노 - 가깝다면 약 블래스트 / 멀다면 약 니프레스 ★ new / 게이지를 써서 ex 니프레스 ★ new

(구석에서 추천)

서서강발 - 서서강손 - 강 니프레스 

(후상황이 초밀착 +2로 좋다)


사이코 액스 - 서서강손 - 강 인페르노 - 멀다면 약 니프레스 / 가깝다면 약 블래스트



필살기 캔슬

서서약손 - 약 니프레스, 약 블래스트, ex 니프레스, 중 니프레스 (카운터) 


앉아약손 - 약 니프레스 ★ new, ex 니프레스 (카운터), 약 블래스트 (카운터)

서서약발 - 약 니프레스, ex 니프레스 (카운터), 약 블래스트 (카운터)

앉아중손 - 중 니프레스, 중 블래스트, 중 인페르노, ex 니프레스, ex 블래스트, ex 인페르노

카운터시 강니프레스 강블래스트 강인페르노가 들어간다

앉아중발 - 중 니프레스 ★ new, 약 인페르노, ex 인페르노, ex 니프레스

서서강손 - 강 니프레스, 강 인페르노, 강 블래스트, ex 니프레스, ex 블래스트, ex 인페르노


필살기 - 필살기 연결

강 인페르노 에서

거리가 멀다 -> 약 니프레스 ★ new

거리가 가깝거나 구석이다 -> 약 블래스트

거리안탐+후상황 괜찮+게이지 1개 최대 딜 -> ex 니프레스 ★ new 

ex 인페르노 -> ex 니프레스 (2게이지 콤보)

데빌리버스 -> 약 중 니프레스, 약 블래스트 

ex 블래스트 - 사이코 액스

안들어갈때도 있는데 왜안들가는진 모름 ㅎ;

vt 1 연결

블래스트 or 인페르노 -> ex 니프레스

-

1게이지로 화력보단 후상황을 위시한 콤보.

블래스트와 인페르노의 트리거 버전 데미지는 같지만 인페르노가 스턴치가 50 더 높으나

블래스트는 근성치 보정이 들어갈때 연타인 인페르노와 달리 단타인 기술이므로 스턴치가 관계없다면 블래스트에서 ex 니프레스를 이어주자


니프레스 - ex 블래스트 - 사이코 액스

1게이지로 후상황보다 데미지를 우선한 콤보

다만 이후 정셋이 깔기 힘들기 때문에 ex니 마무리 콤보로 킬이나 스턴이 애매하다 할때만 써주자

니프레스 - ex 인페르노 - ex 헤드프레스

2게이지 콤보, 위의 두 콤보로도 킬이 애매할때 쓴다.

vt2

니프레스 1타 - 사이코 크러셔

※ 약 중 니프레스에서는 상대와의 밀착되는 거리가 좁아서

평지에선 CA 연결이 강만 됨

중도 되던가...

인페르노 1타 - 사이코 크러셔

블래스트 - 사이코 크러셔

니프레스 - 사이코 차지

니프레스, 블래스트, 인페르노 - 사이코 저지먼트

사이코 저지먼트 - 점프 중손


트리거 캔슬

vt1 전용

약 중 니프레스 - 트리거- 서서약손

강 니프레스 - 트리거 -서서중손

강 인페르노 - 트리거 - 블래스트

중 인페르노 - 트리거 - vex 니프레스

블래스트 - 트리거 - vex 니프레스

vt2, 1 공용

쉐도우 액스 - 트리거 - 서서강발 

쉐도우 액스 - 트리거 - 서서강손


※ 서서강발은 1일때 추천

서서강손은 이후 커잡을 심기 위하여 2에서 추천,

-7에서 서중손에서 타겟으로 이어서 확반을 쎄게 넣거나

2일땐 서중손에 액스 주입으로 사용을 추천

앉아강펀 - 트리거 - 서서강손

1에선 사실상 사용할 일이 없음

트리거 2에서 크러쉬 카운터후 앉아강손을 넣어서 사용을 추천



더 없는거 같으니 여기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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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279796&_rk=JRL&search_head=10&page=1

 

[공략] 무조건 이기고 싶은 장군 VOL1 진심 장군공략 필드전 확인편

이하 영상은 일본의 그마 장군이 올해 4월달쯤에 올린 영상임

다이아 달고 벽에 부딪혔다 싶었을때 보고 도움이 많이 됐음

완전 초보 보다는 어느정도 숙련됐는데 뭔가 부족하다 싶은 장군유저가 보면 좋을듯

 

11월 15일 기준으로 5~10분 정도 길이의 영상이 7개 올라와있는데

간간히 시간날때마다 하나씩 번역해서 올리려 함

https://youtu.be/I_vrwRLUIoA

 

당분간 트레이닝모드로 장군을 쓰려고 함

초보자를 위한 공략은 아니니 그런 분들은 본짱 강의를 참고해주셈

(념글에 번역글 있음)

 

게임하면서 뭔가 한끗발이 부족하다 싶은 분들의 도움이 되길 바람

 

 

장군이란?

 

1. 우수한 기본기가 많아 유리상황을 만들기 쉽고 리치가 긴게 매력

 

2. 편리한 기술이 많음. 막혀도 확반이 없고 맞추면 콤보가 이어짐

 

시원하게 못이기는 사람들은 무엇이 부족한가?

 

는 강손과 강발, 그리고 엑스가 부족한게 아닌가 싶음

괜히 어려운거 생각하지 말고 팍팍 쓰도록 하자

 

 

오늘의 주제는 기본기를 내미는 법

 

먼저 사이코엑스는 끝이 닿는 거리에서 맞추도록 할 것

맞으면 확실하게 콤보를 이을 수 있도록 신경쓰자

 

그리고 앞대쉬는 자제하는게 좋음

앞대쉬를 해도 좋은 거리는 앞대쉬 후 서약손 끝이 닿는 거리가 베스트

그 위치면 대쉬가 막혀도 크게 얻어맞을 일이 없음

 

앞대쉬 서약손 후에는 서중손을 넣자

서약손이 카운터로 들어가면 이어지고 막혀도 +2 상황임

많이 떨어져 있어도 들어가고 막혀도 유리한 상황에 장군이 편한 간격임

 

밀착 상황은 장군이 불리함

잡기거리는 길지만 무없찐이라 말리기 쉬움

 

서강손이 닿는 거리가 베스트

이거 중요하니 거리감을 파악해둘 것

 

최신버젼에서는 헛쳤을때 빈틈하고 피격판정이 커졌으니

헛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 헛치면 윕퍼니쉬당하기 쉬움

 

상대방도 항상 움직이고 있으니 어떻게 많이 움직이는지 보는 것도 중요

 

 

그리고 딱 붙는 앞대쉬는 하지 않도록

끊기기 쉽고 크게 얻어맞음

 

아까 말했던 앞대쉬->서약손 카운터 확인이 가능하게 되면

섀도우 엑스로 잇는게 좋음 (서중손->3강펀)

맞추면 잡기도 걸 수 있는 +2 상황으로 매우 우수한 타겟콤이니 꼭 쓰길 바람

 

쓰는 사람 별로 못봤는데 문제형은 종종 씀

 

 

섀도우 엑스를 맞추면 이어서 앉약발->서약발->약니프레스 를 넣는다던가

트리거를 키고 계속해서 때리거나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함

 

다만 막히면 -8이라 확반임

막히고 트리거 키면 +1

그러니 중손 히트확인하고 쓰도록 하자

 

 

왜 섀도우엑스를 쓰냐면 서중손->앉중손은 맞아도 멀어서 닿지 않는 경우가 많음

그래서 모처럼 맞췄는데 딜도 못넣고 헛치는데 무적기를 지르는 경우도 종종 있음

 

 

오늘 공략을 복습

쓸만한 콤보 및 연계를 다시 한번 보자면..

 

1. 엑스->서약발->약블래스트

->막혀도 -2라 확반이 없음

상대가 얌전히 가드를 당해주면 약블래스트를 강블래스트로 바꾸면 +2가 되니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음

상대의 대응에 맞춰 뭘 내밀지 선택하도록 하자

 

 

애드립 연계를 한번 해보자면...

 

엑스(+1)->서약발(무적기 제외 이김)->강블래스트(+2)->앉중손(3프레임 제외 이김)->데빌리버스(중단,+2)

->서약손(무조건 이김,+3)->서강발(유리 상황이라 대부분의 중기본기를 이김)->엑스->서약발(무조건 이김)

->EX니프레스(+1)->서약손(3F와 동타)->엑스->서강발->걷다가 서강발 몇번(어설프게 내밀면 크카)

->서강손->엑스->서약발->서강손->엑스->서약발->EX니프레스->서강발->걷고 서강발(크가 유도)

->앉중발->엑스->서약발->약블래스트......

 

이런 느낌으로 구석에서 계~~속 장군 차례가 이어지는게 이상적임

이렇게 가드데미지를 쌓으면서 구석에 몰아넣는게 장군의 장점이니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

 

 

2. 앉중발->약니프레스

->가드백으로 반격을 잘 안받아 쓰기 좋음(근접에서 막히면 -4)

다만 사쿠라 같은 일부 캐릭터는 어느 거리에서나 확반이 들어오니 얘들한테는 쓰지 말 것

 

류같은 경우도 거리를 잘 조절하지 않으면 확반이 들어오니 거리를 잘보고 쓸 것

 

 

3. 서강손->강블래스트

->맞추면 다운, 막히면 +2

장군의 상징같은 콤보로 강손을 막고 움직이려는 상대방한테 강블래스트가 잘 들어감

 

(끼어드는 상대방한테는 어떻게 하는지 나중 영상에 나옴)

 

서강손 거상발 엑스같은 기술을 팍팍 써서

우수한 연계로 상대방을 몰아세우는게 장군의 매력이자 스타일임

 

이번편은 여기까지고 다음 편은 필드전 파트2가 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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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74046

[일반] (약스압) 장군 히트시 다운되는 기술별 후상황 

 

앞잡기
낙법시 이득 프레임 +20
정셋은 구석에서 2프레임 걷고 사이코 액스
바로 하면 헛침
낙법 안쳤으면 대쉬해서 사이코 액스
2프렘 정확히 걸었으면 딱 깔림.
애매하면 대쉬 서강발


뒤잡기
+19.
지상에선 사이코 액스, 구석에선 서서약발 헛치고 잡기나 약기본기
지상에서는
장기에프, 콜린, 캐미 한테는 사이코 액스를 쓰면 안됨
캐미 콜린은 단순히 백대쉬로 피해짐, 윕퍼니쉬는 못하지만 헛치고
콜린은 240으로 때릴수도 있음

장기에프는 v스킬 누르고 받아버리면 스크류 확정이니까
차라리 안전하게 걸어서 서서강손을 추천함
사이코 액스를 깔면 +1이 아니라
+2가 나오는것도 꽤 큰 장점
액스후 3프렘 비비는 심리전을 봉인시키기 때문

앉아강발
변수가 너무 많다.
그냥 감셋 해야함
영거리에서 맞췄을땐

전방낙법 - 사이코 액스 (가드시 +3)
후방낙법 - 앞대쉬후 잡기 or 서약펀이 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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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블래스트
전방낙법은 대쉬 후 잡기, 서서약손 or 앉아중손이 정셋임
서서약손으로 깔경우 가드시 +4, 노멀 히트시 +6, 카운터시 +8이 나옴
앉중손 보다는 잡기나 서약손 추천 

후방 낙법은
앞대쉬 서서강발이 정셋인데
서서강발은 가드시 +4가 나온다
프레임은 아는데 이걸 모르면

후방낙법에 서강발 - 서중펀으러 프레임 트랩 걸고
상대가 아 계속 사기치네.... 또 해봐라 비빔 내 턴이니까 하면서
3프렘 비볐다 안 비벼지는거 때문에 당할수 있음

중 블래스트
전방 낙법은 대쉬 서서중손과 잡기, 서서약손인데
이중에서 서서약손은 가드시 +5가 나오고
가드시 +5면 당연하게 '노멀' 히트시 서서중손,
'카운터' 히트시 서서강발이 들어간다

카운터로 약-강이 되는셈
이외엔 딱히 별건 없다

후방 낙법은 앞대쉬 서서강발과 서서강손인데
서서강손은 할 이유가 없다.

서서강발은 가드시 +5가 나옴
3없찐은 중블라에 후방낙법후 서서강발 - 서서강발이 개기면 크카나는 기적의 프레임 트랩이니 서강발 서강발에 개기면 처맞아야함



강 블래스트
전방낙법은 앞대쉬 서서강발
가드시 +4가 나옴
별거 없음
후방 낙법은 
대쉬후 +14라서 프렘이 없는 애들 한테는 사이코 액스가 정셋임
3프렘이 있는 애들은 차라리 서서강발 감셋을 까는걸 추천함

 


ex 블래스트
ex 블래스트는 단독으로 히트후 후상황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추가타 넣은 후의 후상황을 적겠음
ex 블래스트는 히트시 v스킬 발사와 사이코 액스가 추가타로 들어감
대표적으로 들어가는 곳은

서강발 크카 - 사이코 액스 - 앉중손과 트리거 니프레스후 ex 블래스트 캔슬이 있다

크카 콤은 3.0에서 강인페르노 - ex 니프레스의 추가로 인해 빛이 바랬지만, 트1은 여전히 잘 쓰이는 현역임

일단 ex 블래스트 - 사이코 액스나, ex 블래스트 - v스킬 발사 - 사이코 액스의 후상황은 같음

다만 v 스킬을 넣을 경우 타이밍이 완전히 칼타이밍이 아니면 후상황이 다르게 나온다.
전방 낙법은 그냥 강손
후방 낙법은 바로 액스

낙법 까는걸 찍어서 깔아야 됨
그래서 후상황이 좋지는 못하다.


약 인페르노
전방 낙법은 앞대쉬 
별거 없다
후방 낙법도 대쉬 사이코 액스인데

1프렘 늦게 써야 안헛친다.
1프렘 늦게 칼같이 쓰면 +3으로 깔림
모르겠음 걍 대쉬 강발 감셋 쓰셈

중 인페르노
항상 후상황이 바뀌는 사이코 크러셔나 변수가 너무 많은 앉강발이 아니면
사실상 장군의 기술중 제일 다양하게 정셋을 깔수 있는 기술임

평범하게 셋업을 깐다면
전방 낙법에 앞대쉬 사이코 액스(가드시 +2)
후방 낙법에 앞대쉬 앞대쉬 서서약발인데
후방 낙법은 3없찐이면 서약펀으로 깔아주자

다른 셋업은
대표적인게 넘어트리고 기회수도 하고 운 좋음 정역도 흔드는 니프레스를 헛치는 것과 5프레임 안전점프 이 두개가 있다

니프레스를 헛치는 셋업은 전/후방 구분도 다른 셋업에 비해 쉽게 되는 편이고

약 니프레스를 헛칠시에는 
전방낙법에 서중펀
후방 낙법에 서강발(가드시 +5)이 있다

허나 이 셋업은 지상에서 큰 문제가 있는데
약니프레스를 헛치고 후방낙법에 서강발을 깔면

거리가 좀

심하게 벌어진다
그래서 이 셋업후 서강발 가드시엔
장군이 할 수 있는게 그닥 없다.
프레임 트랩이 걸리는 

기본기는 닿지도 않고
닿아봐야 서강펀과 사이코 액스라
아는 사람은 저기서 많이 개긴다.

그리고 이걸 잡아먹는 셋업이 있는
바로 약이 아니라 중 니프레스를 헛치는 셋업이다
전방낙법은 +1이라 서서약발이나 3없찐에겐 서약펀이 깔려
그리 큰 재미는 못보지만

후방낙법을 칠경우 장군이 코앞에서 +6 이득이라
서서강발이 깔린다.

그리고 동시에 전방/후방 둘 다 역가드 위치로 넘어가기도 한다
이러다 보니 중인페후 니프레스 헛치는 셋업은
깔리는 중/약 니프레스 구분하는 사람이 아니면
찍기다.

걍 손해에 개기는거 포기하고 가만히 있는게 
제일 안전한 선택지 이기도 하다.
다음은 앉아강발을 헛치는 셋업인데
이건 후방 낙법을 너무나 사랑하는 상대에게 써주고
동시에 지상에서 구석까지 꽤 밀수 있기에
나름 상당히 유용하다

전방 낙법에 앉강발 헛치면 장군이 -2 불리
후방 낙법에는 잡기와 서약펀 / 앉중펀이 깔린다


공중으로 진입해서 까는 셋업은 두개가 있다

하나는 데빌 리버스

하나는 안전점프다

데빌리버스 셋업은 전/후방을 둘 다 확실하게 잡는다.
하지만 지르기에 취약하다.

그래서 상대 캐릭과 기게이지를 봐가면서 쓰는게 좋다.
사람마다 누르는 궤도는 다르지만
나는 데빌리버스를 중으로 누른다.
그냥 버릇 됨

마지막으로 안전점프인데
사실 류나 꼬챙이에 비하면
안전점프 조무사다
5프렘 안전점프거든
그래도 좋은건 확실하다

근데 이게 전방만 5프렘 안전점프고
후방은 헛쳐 버림 
그래서 안전점프보단 니프레스 셋업이나 데빌리버스 셋업이 낫다.


다음은 강 인페르노

인데 
얘는 이엑스 브라스트 인페르노 단독으로 맞출 일이 없다.
그래서 그 추가타 설명을 하겠음
약 블래스트 추가타는
약 블래스트와 후상황이 비슷한데
전방낙법시엔 서약손이 +4
후방낙법시엔 거리가

 


이정도로 벌어지기 때문에
서강펀 한번 가드하고 도망가면 딱히 할건 없다
다만
구석에서는 감셋으로 강 블라스트가

전후방을 다 잡기 때문에
개기면 안된다


약니프 추가타는
앞대쉬후 사이코 액스가 3없찐 상대론 다 잡고
전방만 짤린다

즉 3프렘 있는 애들은 전방은 앞대쉬 서강발 감셋
후방은 앞대쉬 사이코 액스


없다면 그냥 막 앞대쉬후 액스 누르면 된다
다음은 추가타로 ex 니프레스를 넣는 것인데
얘는 후상황이 
전방낙법에 앞대쉬 사이코 액스 
후방낙법은 살짝 늦게 앞대쉬 사이코 액스가 된다


ex 니프레스 풀히트는 강제다운이라 앞대쉬후 +3이라
서약손 앉중손 잡기가 깔림
잡풀 예측하고 백대쉬 서중펀 타겟도 가능

ex 헤드프레스는 니프레스랑 똑같음

근데 아비게일로는 앞대쉬후 +14가 나오기 때문에
앞대쉬 사이코 액스가 정셋임
근데 너무 버릇처럼 쓰면 v스킬에 패링 당해서 공포게임 시작이니 조금씩은 참아주셈
+14는 버그라고 한다

vex 헤드프레스
강제다운.
+16으로 사이코액스가 정셋
앞대쉬 하면 짤라먹으셈


v 헤드프레스
강제다운.
히트후 앞대쉬하면 +12라서 서강펀이 정셋인데
감셋으로 서강발 하셈
개기다 크카도 많이나고 막혀도 이득이고
데빌 리버스, ex 데빌리버스
너무 변수가 많음
대충 감셋
노멀 헤드프레스 공대공

내려올때 레버 조작으로
상대 낙법에 따라 정역이 가능함
그리고 정확한 기상 셋업은 변수가 너무 많아서 무리임


ex 헤드프레스 공중 히트 - 서머솔트 스컬 다이버
섬머를 어느 높이에서 맞추냐에 따라 다 달라서 
정리하기 힘듦

vex 헤드프레스(공중히트)

vex 인페르노후 vex 헤드프레스는

액스가 +2로 깔림
나머지 상황은 높이나 캐릭따라 변수가 너무 많다.
사이코 저지먼트
앞대쉬후 +2인 커잡.
잡기나 서약펀을 깔자

사이코 크러셔 
캔슬 타이밍따라
어느 기술에서 캔슬했는지에 따라 얘도 심하게 갈린다
ca 
대쉬 서중펀이랑 잡기가 정셋임
다시 복습할겸 적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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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115604&_rk=JRL&exception_mode=recommend&page=1

[공략] 데이터주의)장군 트리거1 정역레시피

저번에 올렸던 정역에 크기별 레시피를 세분화하고 구석레시피를 추가함

모든 캐릭터의 크기를 조사하진 못했으니 언급안한건 직접 찾아야됨

앉은크기는 세종류로 나뉘는데

 

보통=큰놈들빼고 나머지

 

조금큼=칙칙이 춘리 네칼리 버디 등

 

많이큼=아비게일 장기

 

강인페 트리거 대쉬= +2

 

ex인페 트리거 대쉬= +5

 

 

조건:앉은몸판정이 넓지않은캐릭들

초근접 상황에서 앉약발x2 앉중손 앉중발 강인페 하면 앉중발쓸때 살짝 걸으면 역이고 제자리에서 쓰면 정임

앉중손부터는 틈이 크기때문에 상대가 눈치까면 개길수있음

움짤에선 중손썻는데 대쉬하면+2니까 약손이나 앉중손 깔어야 비비는거 이김

 

 

1.필드 보통

 

 

앉약발 앉약발 앉중손 (훼이크용 서서 딜레이주기)앉중발 강인페르노 트리거 대쉬=정

앉중발을 앞으로 살짝 걸은다음 쓰면 역

 

 

 

2.필드 조금큼

 

 

앉약발 앉약발 앉약발 (훼이크용 서서 딜레이주기) 앉중발 강인페 트리거 대쉬=정

역시나 앉중발을 살짝 앞으로 걸어서쓰면 역

 

 

 

3.필드 많이큼

 

 

앉약발 서강발 앉중발 강인페 트리거 대쉬=정

서강발은 선자세라 훼이크 안줘도 구분이 안감

역시나 앉중발을 살짝 앞으로 걸어서쓰면 역

 

 

 

4.보통,조금큼 구석

 

 

앉약발 앉약발 앉약발 (훼이크용 서서 딜레이주기)앉중발 ex인페르노 트리거 앞대쉬=정

역시나 앉중발을 살짝 앞으로 걸어서쓰면 역

조금큰 캐릭들은 보통보다 약간 더 걸어야 역으로 넘어가짐

ex인페르노를 써야만 정역조절이 되서 게이지가 아까울수있음

 

 

5.많이큼 구석

 

 

 

앉약발 앉약발 앉약발 (훼이크용 서서 딜레이주기)앉중발 강인페 트리거 대쉬=정

역시나 앉중발을 살짝 앞으로 걸어서쓰면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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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72094

 

[일반] 장군으로 버디잡는법

 

원래는 전반적인 장군공략을 쓰려했는데 최근에 게임도 거의 안하거니와 분량도 존나 많아져서

그나마 했던게임이 버디전이고 어려워하는사람이 많아서 버디전에 대해서 씀

간결하게 쓰는것보단 자세하게 쓰는게 좋을거같아서 글이 좀 길것임

 

 

우선 버디전에서 하면 안되는짓

 

1.헛쳐서 윞퍼니쉬 당하기

 

2.점프공격

 

 

1은 평소에 많이하는 가까운 서중발이라던지 사이코엑스라던지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이코엑스는 그렇다쳐도

버디는 서중발도 윞퍼니쉬를 하는캐릭이기때문에 하던대로 내밀면 윞퍼니쉬당하고 구석가서 말라죽음

 

2는 원래 장군점프가 앞으로 붕 뜨기도하고 지상전이 강력한 캐릭이기때문에 장풍캐릭상대가 아닌이상 점프로 풀어나갈 필요가없음

 

버디는 특히 대공이 좋기때문에 강기본기 내미는거 노리는게 아니면 뛰지말고 헤드프레스/데빌리버스도 ex헤드프레스만 필요할때 쓸것

 

 

그럼 이제 개막부터 승리까지 설명함

 

 

 

이 거리가 개막후 거리인데 여기서 앞으로 살짝걸어야 사이코엑스나 약니프레스가 닿음

버디는 저 거리를 유지하다가 가끔 수직점프도 하면서 장군이 헛치는걸 유도할거임

이런 거리가 유지되면 조급해하다가 사이코엑스 헛치지말고 걸어가면서 구석으로 살살 밀면됨

그렇게 하다보면 서중발이 살짝안닿고 사이코엑스는 너무 가까워서 내밀다 카운터날거같은 거리가 나옴

 

 

 

여기서 버디가 서약손 서중손 이런거 내밀면 장군은 서중발을 내밀다 윞퍼니쉬 당하는 딱 그런 거리임

이 거리에서 서강손을 내밀면 가드되거나 헛쳐도 윞퍼니쉬도 안되고(서강손은 보고 윞퍼니쉬가 안됨)버디는 할게없어지는 거리가 완성됨

 

만약 상대가 뛰어도 버디 점프는 느리기때문에 막 내밀어도 어지간히 예측점프가 아니면 점프공격이 히트될일은 없음

그래도 가드당하면 턴을 넘겨주니까 템포조절하면서 서강손을 내밀것 그외엔 무조건 대공을 쳐서 버디가 점프 할 생각을 못하게 만들것

그럼 이제 서강손으로 거리를 잡은다음 수직점프만 조심하면서 니프레스로 밀면 버디는 니프레스 후상황에서 어떻게든 주도권을 잡으려 하거나 큰거를 내밀게됨

 

서강발로 크카를 노린다->헛치는거 보고 니프레스로 윞퍼니쉬 히트못시키고 가드되도 상관없음 구석몰면 어차피 말려죽임

거리를 벌리고 서강손을쓴다->끝거리시 막고 강손내밀면 불혼빼고 다 이김 끝이아니면 서약발 불혼에 짐

처음엔 서강손을 내밀고 그 다음엔 지켜보다가 니프레스로 또 밀고 이런식으로 돌아가다 틈봐서 사이코엑스를 써도됨

 

여기까지 두줄요약

1.사이코엑스 니프레스 헛치지말고 서강손으로 상대를 굳힘

2.점프는 쳐내면서 니프레스로 윞퍼니쉬 하듯이 구석몰이

 

이제 구석으로 몰았으면 트리거 찬스 오기전까지 가둬놓고 패면됨

 

뒤로 걸어갈 공간도 없고 느려서 앞으로 걷기도 안되니까 거리맞춰서 서강손 약니프레스 사이코엑스 계속 쓰면됨

여기서 구석탈출 시켜주는 경우는 수직점프에 사이코엑스 니프레스써서 뚝배기 터지거나 급하게 내밀다 앞점프허용

가까이 붙을라고 욕심부리다 버디가 개기는거에 맞기 트리거 찬스말곤 없다보면됨

노말ex불헤드는 약발니프레스로 딜캐가능하고 리버설은 전방낙법하면 여전히 버디는 구석이니 끝까지 놔주지말것

 

역으로 구석갔을경우

커잡심리는 잘 찍는방법밖에없고 초근접 상황 한번 넘겨서 위 스샷의 반대인 상황이면

ex헤드프레스는 상대가 완벽하게 기다리는거 아니면 못쳐내니까 대부분 좋은선택

ex니프레스로 밀어내는건 자리는 못바꾸지만 이득인채로 밀어낼수있으니 상황보고 선택

만약을 대비해서 게이지 하나는 꼭 남겨두는걸 추천함

 

그외에 설명안한 부분이랑 세줄요약

서강손 캔슬 강 블래스트는 불혼으로 끼어들수있고 서강손이 끝거리 가드되면 블래스트가 헛쳐서 윞퍼니쉬를 당하니 조심

 

끝거리인거같으면 약니프레스로 캔슬하거나 아예 기술을 안쓰면됨

애매한거리에서 정 내밀고싶으면 앉약손(전체동작이 제일짧음),앉중발(윞퍼니쉬 잘 안당함)

ex데빌리버스 절대 쓰지말것

 

이게 딱 앉강발 안닿는 거리인데 이보다 가까운 거리를 유지할것 버디가v스킬쓰면 게임 힘들어짐

버디가 v스킬쓰면 앉강발로 반드시 캐치할것

ex불헤드,트리거캔슬 강불헤드 다음엔 전방낙법 벽 등진거 아니면 일어나서 앞대쉬하면 깡통굴러오는거 가드됨

 

세줄요약

1.서강손 존나내밀기

2.점프는 쳐내면서 니프레스로 윞퍼니쉬 하듯이 구석몰이

3.구석에서 놔주지 말기

 

글로 설명하려니 좀 어렵긴한데 버디전에 도움이 됐으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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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488492z

[일반] 설명만쉬운 장기상대법

장군외에 다른캐릭은 다른사람에게 알아보시오

 

게임을 지고싶을때 하는짓

앞점프 헤드프레스 데빌리버스 등등

 

죽을수도 있는짓

 

 

 

앞대쉬

반응하면 자살하러 가는거니까 본인선택

 

 

게임중 가장 많이 누르게될 기본기

 

 

 

의식의 흐름대로 설명함

일단 시작하면 장기는 상향된 중손을 몇번 써볼거임

처음엔 몇번 중손에 내미는거 끊길수도있는데 서강손 사이코엑스는 상향전에도 내밀다 자주끊기는 기술이었으니 타이밍이나 조절하면됨

중발이 리치가 거의 비슷하고 서강손은 더 길기때문에 몇번 하다보면 자기만 가뎀이 쌓여서 중손을 그만내밀게됨

 

 

그럼 이제 장기가 새롭게 서강손을 내밀기 시작함

장기 서강손은 느린대신 장군보다 길고 준비동작에 아머도 있고 크카도뜨기때문에

장군중발이 닿을정도 거리에선 크카를 조심하고 장군서강손이 닿을정도 거리에선 풀차지서강손에 맞는걸 조심하면서 윞퍼니쉬 노리면됨

강손을 쓰기 시작하면 내가 주도적으로 와리가리 치면서 강손을 유도해서 윞퍼니쉬하고 안내밀면 강손중발로 가뎀을 쌓자

 

 

장기 서강손 윞퍼니쉬는 존나 쉬우니까 최소한 강손이 보이면 강손을 누르는 연습을 해놓고 확실하지않으면 ex인페르노로 캔슬하면 막혀도안전함

 

 

강손도 잘 안먹히면 와리가리에 빡친 장기가 새롭게 서강발을 꺼내게됨

강발은 강손보다 빠르고 크카가 뜨면 무조건 ex보르시치가 들어가기때문에

거리조절하느라 계속 서있으면 가드되기 쉽고 강손을 노려서 크카도 낼수있음

그럼 이젠 거리조절할때 앉는것도 포함해서 잘 움직이면됨 여유있으면 서강발도 윞퍼니쉬 해주고

 

 

 

중간요약

앞점프 금지

전진성있는 기술도 자제

중발 강손

서강손은 와리가리쳐서 윞퍼니쉬를 유도

서강발은 한번씩 앉아서 윞퍼니쉬를 하거나 기본기를 가드시킬 기회를 만듬

 

위 요소들을 잘 활용해서 기본기 싸움을 해 나가자

 

하다보면 내가 구석으로 밀고싶거나 벽에서 멀어지고싶을때가 올거임

이럴때 필요한게 ex게이지랑 죽을수도 있는짓임

기본기 캔슬 ex니프레스로 한번씩 밀어내면 장기가 답답해져서 틈을 보일 확률도 높아짐

 

서강손을 유도해서 와리가리하면 장기입장에서 제일 안전한건 앉약손같은걸 내밀면서 몸으로 밀어내는거임

그렇게 큰 기본기나 v스킬을 안쓰는 타이밍을 노려서 사이코엑스나 니프레스 끝거리를 이용하면 역시나 장기를 밀어내는데 효과적임

단 유리프레임이라고 막내밀면 죽을수도있으니 절대 다른캐릭 상대하는것처럼 누르지말고 끝거리를 맞출것

 

애매한 거리가되면 내가 유리인데도 백대쉬 해야됨

 

 

 

 

만약 장기가 v스킬로 저런걸 대놓고 받으려고하면 타이밍읽어서 앞대쉬 잡기를 하거나 역가드 점프공격을 하면 효과적임

 

 

이제 장기가 변형출제로 점프와 앞대쉬를 섞기 시작함

점프는 꽤 자주시도하는데 점프가 느리기때문에 대공치긴 비교적 쉬움

대신 앉약손으로 치려고하면 한번은 게임이 터지기때문에 목숨을 걸지말진 본인선택

점중발은 높게 가드되면 장기가 불리니까 일단 개겨

 

대공을 잘치려면 당연히 점프를 보고있어야되는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거리조절,기본기 내미는데 간을 보게됨

그럼 장기가 그걸노리고 앞대쉬 스크류를 시도함

대쉬는 반응하는거말곤 답이없음 25프레임에 뚫리는걸 누굴 탓하리오

대쉬 끊을라고 기본기 막 내밀면 점프에 뚫리거나 크카에 게임이 터지니 선택과 집중을 해야됨

 

대쉬와 점프를보면 한번에 터지진 않지만 벽이랑 가까워지거나 가뎀이 슬슬쌓이고

지상을보면 대쉬를끊고 윞퍼니쉬를 하지만 점프를 못쳐낼 확률이 높아지고

옳은 선택을 하는건 경험과 센스니 그부분은 알아서 커버

 

만약에 척추가 접혀서 선택의 순간이 왔다면 백대쉬를 열심히 하는게 대부분 상황에서 안전함

처음 접혔는데 바로 서강발이 날아와서 또 접히는건 상대가 잘한거니 어쩔수없는거고

백대쉬로 두번정도 피하고 서강발을 쓸거같다 싶으면 용기있으면 가만히 앉아서 서강발 헛친거 건지고

서강발 할거같은데 용기가없으면 백점프를 하자

 

 

트리거를 킬 상황이 오면 강인페 강니프 트리거가 제일 좋은데 대신 저 두개는 가드상황에선 강제가드가 아니라 읽히면 크게맞음

키고 난 후에는 인페르노or블래스트 캔슬 ex니프레스로 잡기를 심어주고 장기가 미친놈이라 돌릴거같으면 그냥 프레임트렙을 걸어서 짜게가자

 

대쉬는 난 장기한테 목숨걸기 싫으니 본인선택

트1장점이 게이지쓰면 잡기상황을 쉽게만든단건데 장기한텐 잡기쓰는것도 위험해서 별다른게없음

 

최종정리

 

앞점프 금지

중손은 강손으로

강손은 끝거리 와리가리하면서 윞퍼니쉬

강발은 내미는척 하다가 앉아서 기다리기

 

죽을수도 있는짓은 중발강손으로 상대를 굳히고 난 뒤에

죽을수도 있는짓은 항상 끝거리

저 모든 행동을 점프를 염두해두면서 적절하게 하기

척추 접히면 백대쉬를 기본으로 적절하게 찍기

 

다음엔 달심편으로 찾아옴

아 쉽다쉬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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