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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류(Ryu)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6.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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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0

 

게임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380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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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류(Ryu)

 

출처: https://namu.wiki/w/%EB%A5%98(%EC%BA%A1%EC%BD%A4)/%EC%8B%9C%EB%A6%AC%EC%A6%88%EB%B3%84%20%EC%84%B1%EB%8A%A5

 

8.2. 성능

주요
능력치
실체력[18]
(Vitality)
스턴치
(Stun)
체력
(Health)[19]

(Power)
민첩성
(Mobility)
테크닉
(Techniques)
사거리
(Range)
1000 1000 ■■■□□ ■■■■□ ■■■□□ ■■□□□ ■■■■□


타겟 콤보형 특수기인 상단 이연격/상단 삼연격이 추가되었다. 첫타를 제외한 나머지 타격은 필살기 캔슬이 불가능하지만 V 트리거로는 캔슬 가능하다. 전작의 근거리 강K는 발꿈치 찍기라는 특수기로 변경되었다. 쇄골 깨기와 명치 부수기는 이번작에서도 건재하며 명치 부수기는 후딜레이를 승룡권으로 캔슬할 수 있다.

크러시 카운터 유발기는 서서 강P, 서서 강K, 앉아 강K가 있다. 서서 강K는 상대의 경직 시간이 길어저 추가 콤보를 쉽게 넣을 수 있으며, 앉아 강K는 상대를 낙법 불가 상태로 다운시킨다. 서서 강P는 상대를 날려버리지만 상단 이연격의 시동기이기 때문에 히트 후 바로 2타인 서서 강K로 연결 가능하며, 구석이라면 상단 이연격 후 승룡권을 넣을 수 있다.

V-스킬 심안은 발동 시 방어 자세를 취하며, 여기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데 성공했다면 재사용 또는 반격이 가능하다. 쉽게 설명하면 스트리트 파이터 3의 블로킹 시스템이 류의 V-스킬로 탑재된 것이다. 차이점이라면 발동 커맨드가 중P+중K이며 심안으로 공격을 막아내는데 실패하여 상대의 공격을 맞을 경우 카운터 판정을 당한다. 또한 점프하는 상대에게 사용하는 경우 상대의 헛점프로 인해 빈 틈이 생길 수 있다.

V 트리거 1은 전인연기. 지속형 트리거이며 V 게이지의 길이는 2칸. 전인연기 상태에서는 펀치 계열 기술들의 스턴 수치가 높아지고 펀치 계열 기본기의 스턴치가 증가하며 서서 강P가 필살기로 캔슬 가능해지게 된다.[20] 또한 파동권과 승룡권이 강화되며 전기 이펙트가 부여된다. VT1 지속 중 파동권과 승룡권을 사용할 때 마다 타이머를 일정량 소모한다.

V 트리거 2는 확고불발(確固不抜). 지속형 트리거이며 V 게이지의 길이는 2칸. 확고불발 상태에서는 트리거 전용 필살기로 울스파4 오메가 모드에 있었던 일심을 사용할 수 있다. 울스파4의 오메가 모드 때와 달라진 점이라면 선행 방어 기술인 나뭇잎 흘리기를 요구하지 않는 대신 자체 반격기로 변경되었다. 시전시 심안처럼 방어 자세를 취하는데, 방어에 성공할 경우 류의 주변에 푸른색의 기가 발산되는데, 이 범위 내에 상대가 있을 경우 상대를 제자리에 다운시키는 반격기를 시전한다. 장풍을 근거리에서 일심으로 방어했을 경우에도 반격 가능한데, 이는 상대가 기의 범위 내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CA 기술도 방어 가능하지만, 방어 성공 시점에서 상대가 타격 무적 상태일 경우에는 반격으로 이행하지 않는다.

파동권의 경우 EX 파동권이 화염 이펙트가 아닌 일반 파동권 이펙트처럼 변경되었다. VT1 지속 중에는 파동권을 모을 수 있으며, 최대 3히트까지 축적 가능하다. EX의 경우 차지 없이 바로 3히트하며 끝까지 모을 경우 가드 브레이크를 유발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승룡권의 경우 EX 버전이 진 승룡권 모션으로 변경되었으며 시스템 특성에 따라 후딜레이를 포함한 전체 동작 중 피격시 카운터 피격 판정이 적용된다. EX 버전은 완전 무적이 붙어있어 리버설 무적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시즌 2에서 승룡권을 비롯한 리버설 무적기들에 대한 대대적인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약/중/강의 무적이 삭제되었으나, 2.5에서 재조정되어 약 버전은 1-3 프레임의 잡기 무적, 중 버전은 1-6 프레임의 대공 무적, 강 버전은 3-6 프레임 동안 타격&장풍 무적이 붙었다. VT1 지속 중에는 공격력과 스턴치가 증가하며 공격 판정이 강화된다.

용권선풍각은 전방 점프 중에만 사용 가능하다는 제약 조건이 붙었다. 약 버전은 착지 딜레이가 끝나자마자 CA로 연결 가능하다. EX 버전은 후딜레이를 승룡권으로 캔슬 가능한데, 일반적으로는 EX 승룡권만 연결되며 VT1 지속중에는 노멀 승룡권도 연결된다.

시즌 3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3 시리즈에 있었던 상단족도차기가 돌아왔다. 커맨드가 ↓↘→ + K로 변경되었으나 시즌 4에서 ←↙↓↘→ + K로 변경됐다. 슈퍼 캔슬이 가능하며 EX 버전은 3때처럼 벽 바운드를 유발시킨다. VT2 지속 중 일심으로 반격 성공 시 후 딜레이를 EX 버전으로 캔슬할 수 있다.

크리티컬 아츠는 진공파동권을 탑재하고 있으며 VT1 지속 중에는 크리티컬 아츠가 스트리트 파이터 3에서 슈퍼 아츠로 사용했던 전인파동권으로 변경된다. 이번작의 전인파동권은 모을 수 없는 대신 가드 브레이크를 유발하는 기술이 되었으며 시전 후 VT1 상태가 해제된다. 전작의 울트라 콤보 멸 파동권이 그랬듯, 쉬우면서도 다양한 연계루트로 우겨넣을 수 있다. 류의 세가지 기술인 파동권, 승룡권, 용권선풍각 히트 후 모두 우겨넣는게 가능하다.

대표적인 구석 마무리로 앉아 강P 가드시키고 캔슬 V-트리거 발동 → 승룡권 캔슬 CA(가드 브레이크) → 앉아 강P → 승룡권 루트가 있다.

 

  • 시즌 4

크게 상향되었다. 시즌 1의 강점을 롤백하는 게 아닌 다른 식의 강화가 이루어졌는데 기본기 면에서는 서서 중발의 대미지가 10 늘고, 앉아 중발의 히트시 경직이 1프레임 늘어나는 유용한 상향을 받고 매우 중요한 파동권의 딜레이가 2프레임 줄어들고 가드백이 늘어났으며 약 파동권은 탄속이 느려지고 강 파동권은 탄속이 빨라지면서 류 본연의 파동승룡 플레이가 더 유용해졌고, 없는것보다는 나은 수준밖에 안되던 상단족도차기 역시 전체적으로 상향되어서 커맨드가 스파3 때와 같이 좀 더 불편하게 변경된 대신 약의 경우 발동이 6프레임이나 줄어들어서 약 기본기에서도 콤보로 이어지게 되었고, 중 강 버전은 발동이 2프레임 빨라지고 중 EX는 공격거리가 증가하는등의 소소한 상향점도 존재. VT2의 경우 트리거가 켜져있는 동안은 서서 강P가 필살기 캔슬이 가능한 특수기로 변모하고 트리거 기술인 반격기 일심도 경직이 4프레임 줄어드는 등 조금 더 상향되었다. 전체적으로 너프없이 버프만 받으면서 캐릭터 자체 평가도 상당히 올라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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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sf5.co.kr //전체적기본공략

 

sf5.co.kr/input //조작

 

https://sf5.co.kr/character //캐릭터 기본공략

 

참고커뮤니티

arca.live/b/fightgame //격투겜채널 아카라이브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streetfighter //스트리트파이터 갤

 

bbs.ruliweb.com/family/508/game/82821 //루리웹 스파5

 

v12.battlepage.com/??=SF.TalkForSF.Table //배틀페이지 스파5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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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837

 

[공략] 류로 스파 3분 공략

 

원래 영상자료도 첨부하고 길게 쓰려고 했지만 컨셉 바꿔서 글만 씀.

콤보나 셋업은 안 적고 패스합니다. 거리별 상황설명 및 심리전에 대한 기술만 해봄.

본인 다이아 류지만 승률 허벌창난 구데기라 별거 없음.

 

 

1. 지근거리

잡기 및 셋업 거리. 편의상 류의 잡기~앉강손이 닿는 거리라고 보자.

보통 점프해서 상대에게 달라붙고, 약손~중손 등으로 두들긴다.

실질적인 데미지 확보 루트임. 달라붙었을 때 끊임없이 기상심리를 이어가면 좋음.

 

2. 중거리 필드전

기본기가 닿거나 콤보 공격을 넣을 거리는 아니지만, 주입이나 견제타를 내미는 거리.

류 입장에선 앉중발 파동권을 노리거나 앉중손을 뻗으면서 견제하는 거리.

1번과 3번으로의 포지셔닝 체인지를 잘 간봐야하는 아주 중요한 위치임.

 

3. 원거리 장풍 (장풍 안전 거리)

일반적으로 한 번에 좁히기 어려운 안전거리에서의 장풍.

 상대가 한 번에 거리를 좁히기 힘든 거리에서 파동승룡으로 상대를 괴롭혀야 한다.

다만 상대가 멍청하게 장풍 맞아주거나 방방 뛰어서 승룡 맞아주지 않는 한 데미지가 안 나옴.

 상대를 초조하게 만들거나, 대체로 류의 유리한 고지를 안전하게 굳히는 용도라고 보셈.

 

 

사실 류가 아닌 누구더라도 기실 이 3가지 거리를 유념해야함.

 순번 별로 공격이 성공했을 때 리턴이 가장 좋은 순서이기도 함.

 

 

기본적으로 이 1~2~3 의 거리감 속에서 상대와 거리를 좁히기도 하고, 벌리기도 하며 싸우는 것이다.

우선 1의 지근거리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보자.

 류가 1의 거리로 좁혀서 셋업을 건다면 상대방은?

 

① 가드 (류가 두들기기만 했다면 곧 안전해짐)

ㄴ 잡기에 그대로 당해버림 

 

② 무적기 지르기 (류가 내밀었다면 당연히 무적기가 이김)

ㄴ 무적기 막히면 개쳐맞음

 

③ 늦잡풀 (류의 잡기까지 빠져나갈 수 있음)

ㄴ 쉬미에 헛잡기가 노출됨

ㄴ 늦기본기에 얻어터짐

 

④ 적당히 비비기 (류의 공격턴을 뺏을 수 있음)

ㄴ 비비기 타이밍에 따라 상황이 다르겠지만,

ㄴ 프레임트랩 등에 잡아먹힘

 

⑤ 뒤로 걸으면서 가드 or 늦잡풀 (류의 1의 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음)

ㄴ 잡기에 잡히거나

ㄴ 하단콤보로 다시 기상심리 걸림 (앉중발-약중강용권, 앉약발-앉약손-약용권이라던지)

 

 

 자,

이제 당신이 류로 해야할 것은 숫자기호 밑의 ㄴ으로 대체되었다.

완벽한 수비상황은 없고 심리는 돌고 돈다고는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저 중에서 시도하지 않는 공격법이 있다면

상대방은 안전한 수비옵션이 하나 생기는 것이다.

 

 기껏 셋업상황까지 몰아놓고선 이득본 것 없이 허무하게 상대를 놔주고 있다면,

당신은 아직 ㄴ의 테크닉들을 못 익혔거나 익혔어도 심리적으로 시의적절하게 써먹지 못하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아마 본인이 공격턴을 가져가도 답답했던 상황들이 떠오르거나 기억날 법도 한데,

저 ㄴ 중에서 모자랐던 점들을 연습해주면 된다.

 내가 어떤 공격을 답습하고 있었을까? 내 습관을 고치는 것보다 힘든 일은 없을 것.

 

 

1번의 근접심리는 넘어가고 이제 2번으로.

 류는 기본기가 짧고 꾸진 편이라서,

2번 싸움(중거리 필드전)으로 가면 버디나 춘리 같은 애한테 잡아먹힘.

 

 2.5의 거리를 익히자.

상대 입장에선 2의 기본기 싸움으로 걸고 싶겠지만

 류의 입장에선 3에 가까운 파동승룡 싸움으로 가는 것이다.

그러니까 기본기가 아슬아슬하게 닿지 않을 거리에서 파동을 쏘는 것을 익혀야한다.

 왜냐하면 3의 거리에서 너무 뻔하게 거리 벌리고 파동을 쏴봤자,

상대에게 유효타를 주지도 못한 채 구석으로 몰려버리게 된다.

 그러니까 거리를 내줄듯 말듯, 기본기가 닿을랑 말랑한 끝거리를 재면서 파동을 쏴주자.

다만 어설프게 거리재면서 파동 쏘다간 내가 크카 맞는다.

 파동승룡은 파동승룡이되 3의 거리에서의 안전한 파동승룡이 아니라,

반걸음 차이로 타격과 장풍이 오가는 살얼음판 파동승룡을 2.5 거리에서 벌이자.

명심하자. 캐릭터마다 리치가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다른 거리감으로 2.5의 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류가 2.5의 거리에서 파동승룡을 반복한다면 상대방은?

 

① 점프를 뛰어서 머가리를 깨준다 (매직 점프 개꿀)

ㄴ 승룡대공을 맞을 수 있음

 

② 장풍회피기술을 활용한다

ㄴ 류가 장풍타이밍을 흐리거나 기본기를 춉춉 깔아두면 막힘

 

③ 더 치열하고 악랄하게 기본기 견제를 해본다

ㄴ 류도 더 치열하고 악랄하게 파동승룡을 할 수 있음

 

 

상성캐릭한텐 이런 도식이 있는 그대로 먹히진 않겠지만 기본원리는 같다고 본다.

파동을 리드미컬하게 쏘지 말 것, 파동'만' 쏘지 말 것, 기본기 활용도 적절하게 해줄것 (서강손이라던지)

제자리점프도 활용해주면 좋을 듯 하다.

 

아무튼 상대를 뛰고 싶게 만들었다면 파동승룡의 7할은 성공한 것이다. 역시 ㄴ을 연구해서 치열하고 악랄하게 파동을 쏴주자.

류에게 남는 거라곤 결국 파동승룡이다.

 

- 류로 스파 3분 공략 끗 -

3분 내로 읽을 수 있겠지...?

흐접이 쓴거니까 부실한건 양해해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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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123231

 

[공략] [움짤다량] 류 콤보 초보용 간단공략 [브실대상]

 

 

낚시용짤. 이런 건 트레이닝에서 유희용으로 합시다.

 

3가지만 기억합시다.

 

1. 앉아있는 상대에겐 용권선풍각(아따따뚜겐)이 맞지 않는다. 데미지는 중간, 후상황이 좋다.

2. 승룡권은 앉아있어도 때릴 수 있지만 멀어지면 안 닿는다. 데미지는 제일 세다.

3. 족도차기는 앉아있어도 때릴 수 있고 멀어도 닿는다. 데미지는 제일 약하다.

 

* 모든 콤보를 다루지 않습니다.

* 기본기의 특성은 콤보 설명하면서 살짝씩 언급.

* EX게이지, 트리거, 카운터 상황, 구석콤 등을 가급적 배제한 필드 콤보들입니다.

 

우선 중기본기부터.

 

중펀치-중펀치-강펀치-서강발

 

방향키 간섭만 없다면 마구 버튼연타하면서 써도 되는 가장 심플한 콤보.

초보 때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다만 상대가 앉아서 맞았다면 마지막 강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앉중발-파동권

 

사실 위의 타겟콤보와 함께 기재하지 않으려던 콤보인데요. 그 중요성을 생각해서 올리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서중펀, 앉중펀으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만 앉중발이 가장 깁니다. 앉중발 파동권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잘 써야 하기 때문에,

앉중발-승룡권이 나가는 참사를 피하시기 위해서라도 침착하게 입력하며 연습하세요.

 

 

*

 

중펀치-(앉)중펀치-파동권

 

가장 심플하고 안전한 선택지. 하지만 빅데미지를 노릴 수도, 후상황을 기대할 수도 없다.

견제용으로 날려줍시다. 거리가 가깝다면 중펀치가 2타 들어가지 않으니, 중펀치-파동권 단타로 이읍시다.

2타째에 앉아중펀치, 앉아중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중펀치-(앉)중펀치-용권선풍각

 

데미지도 준수하고, 후상황이 좋습니다. 용권을 돌리고 대쉬를 하면 기본적으로 류 이득이니 셋업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역시 2타째에 앉아중펀치, 앉중발로 대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글에서 셋업은 다루지 않습니다. 챔비님의 셋업글 참조하세요.

https://gall.dcinside.com/m/2d_fightgame/475589

 

이 콤보에서 약용권은 거리가 멀 경우 안 닿을 수 있고, 강용권은 무조건 들어가지만 위치가 바뀝니다.

따라서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강용권, 바꾸기 싫다면 중용권이라는 생각으로 중~강용권으로 써줍시다.

역시 중펀치-용권선풍각으로 단타 콤보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대가 앉은 채로 맞아서 용권선풍각이 실패한 콤보입니다. 이 경우 상대에게 세게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상대가 서서 맞았는지 앉아서 맞았는지 중펀치 1~2회 안에 히트확인한 후 용권을 써줘야 합니다.

 

 

*

 

 

중펀치-(앉)중펀치-족도차기

 

족도차기는 상대의 스탠드 유무와 상관 없이 히트합니다. 약중강 족도차기 다 들어가지만,

강족도차기가 사거리도 가장 길고 데미지도 가장 강하므로 일단 요걸 추천.

족도차기로 셋업이 보장되는 상황은 상대가 통상낙법을 쳤을 때 뿐입니다. 그래서 보통 족도차기를 맞으면 후방낙법으로 상대가 상황을 회피합니다.

2타째에 앉중손으로 대체 가능하며, 2타째에 앉중발을 사용했을 경우 중족도차기까지 밖에 안 들어갑니다.

EX족도차기가 중펀치에서 파생 가능하며, 그 경우 강승룡이나 약용권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초보들이 가장 쉽게 쓸 빅데미지 콤보가 중펀-중펀-EX족도-강승룡입니다.

 

 

*

 

중펀치-중펀치-강승룡권

 

이것 또한 스탠드 유무와 상관없이 들어갑니다. 데미지도 강력하구요. 다만 거리가 멀어지면 안 닿고, 그렇게 승룡을 헛치면

뒤지게 쳐맞게 되기 때문에 초보 때는 추천드리기 어려운 콤보입니다. 상황확인이 힘들잖아요.

2타째를 앉중펀이나 앉중발로 대체하면 승룡권이 안 닿습니다.

 

*

 

중펀치-앉강펀-모든 필살기류(파동권, 족도차기, 용권선풍각, 승룡권, 진공파동권)

 

근접해서 중펀치가 히트했을 경우 앉강펀이 들어갑니다. 앉강펀은 상대를 일으켜세우는 효과가 있으므로,

이 뒤에는 모든 콤보를 쓸 수 있는데요. 보통 데미지를 많이 주는 승룡권을 쓰기도 하고, 후상황 보정을 위해 용권도 씁니다.

EX게이지, 트리거 발동 등을 활용해서 최대 데미지를 노릴 콤보들이 있기도 하구요.

 

 

* 중기본기 콤보의 습득순서는 중펀치-파동권(히트확인 불필요) → 중펀치-강족도 (스탠드 유무확인 불필요)

→ 중펀치-강용권(스탠드 유무확인 필요) → 중펀치-강승룡(거리파악 중요)

이 순서로 연습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강승룡콤보까진 그리 중요하진 않고, 중펀치 파동권이 손에 익을 것.

그리고 족도와 용권콤보가 익숙해지고 구분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앉중발 콤보는 거의 단타용인데 파동권을 제외하곤 초보 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상기한 중펀치 중펀치 콤보들에서, 2타째 중펀치를 앉중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앉중발에서는 족도차기가 약중만 들어갑니다. 중펀치-앉중발 이후엔 강승룡이 안 들어갑니다.

 

 

*

 

(앉)중펀치-서약발-용권선풍각

 

첫타 중펀치는 앉아중펀치로 대체 가능합니다. 짤은 약 용권선풍각입니다.

서약발 이후로 들어가는 용권선풍각은 약~중만 됩니다. 강용권은 안 되구요. EX용권은 들어갑니다.

 

 

*

 

(앉)중펀치-서약발-족도차기

 

서약발 이후로는 족도차기가 약으로만 들어갑니다.

족도차기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약기본기에선 약으로만, 앉중발에선 약중으로만 들어갑니다.

(앉)중펀치, 강펀치(트리거1 한정) 에서는 약중강, EX족도차기까지 들어갑니다.

 

 

*

 

(앉)중펀치-서약발-강승룡

 

조금 멀어지기만 해도 강승룡이 안 닿기 때문에 불안한 콤보입니다.

추천하는 콤보는 아니지만 들어가기는 합니다. 나중에 상황확인이 능숙해졌을 때 씁시다.

 

 

* * *

 

이제 강기본기 차례.

 

서강발-서약펀-서약발-용권선풍각

 

서강발 이후의 서약펀은 거리가 가까울 때만 들어갑니다.

용권선풍각은 약발 이후에 들어가는 것이므로 약용권~중용권만 들어갑니다.

약펀치를 빼고 서강발 이후에 바로 서약발을 넣어도 좋습니다. (사실 이게 거리 확인 필요없이 범용적임)

 

축약하자면 서강발-서약발 콤보가 자주 쓰이며, 이 뒤로는 약족도차기, 약중용권선풍각, 강승룡권을 자주 넣습니다.

거리에 따라서 강승룡이 헛칠 수 있습니다. 또한 서강발 이후에 서약발이 거리가 멀면 헛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합시다.

 

 

*

 

뒤강발-서약발-용권선풍각

 

역시 서약발 이후이므로 용권선풍각은 약중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축약하자면 뒤강발 이후에는 서약발 딱 하나만 들어갑니다.

따라서 이 뒤에는 약족도차기, 강승룡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뒤강발은 앉은 상태의 상대도 일으켜세울 수 있습니다. 앉강펀처럼요.

 

* 약기본기 콤보는 브실 때에 쉽지 않고 지면의 한계 상 기재하지 않습니다.

 

* 마찬가지로 기타 상황을 집어넣거나 다양한 파생콤보를 다루기엔 브실 때에 쉽지 않고 지면의 한계 상 기재하지 않습니다.

 

다 썼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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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138076

 

[공략] [움짤다량] 류 콤보 중고수용 간단공략 [골플대상]

https://gall.dcinside.com/m/2d_fightgame/1123231

 

전편도 보면 좋음.

콤보 중에 빠진 것도 있을텐데 기억나는대로 실용적인 콤보를 올림.

그리고 당장 써먹긴 어렵겠지만 알아두면 좋은 콤보도.

 

캔슬 CA로 이어지는 루트가 약용권, 약중강족도차기, 약중강승룡 이후인데요.

보통 강승룡 이후로 CA를 많이 넣습니다. 나0머진 상황 따라서 유연하게.

 

콤보 이외에 약간의 팁도 있습니다.

 

우선 약기본기 콤보부터.

 

*

 

서약펀-서약발-강승룡

 

거의 기본적인 콤보로 기상상황에서 비비면서 히트한다면 상대를 멀리 보내기 좋습니다.

서약펀-서약발은 자주 쓰이는 루트니까 기억해두면 좋겠구요. 서약발 이후로 약중용권, 약족도차기가 가능합니다.

다른 약약콤보로는 서약펀-서약펀-강승룡, 앉약펀-앉약펀-강승룡 이런 것들도 있습니다.

 

 

*

 

서약펀-서약펀-서약발-중용권

 

보통 점프약기본기로 달라붙었을때 종종 쓰게될 콤보입니다. 상대가 만약 앉아서 맞았다면?

마지막을 용권 대신 약족도차기로 이어주세요. 첫타를 앉약펀으로 바꿔도 들어갑니다.

 

*

 

서약펀-앉약발-앉약펀-약용권

 

위의 콤보보다 어렵기만 하고 이게 왜 쓸모있는지 감이 안 오실 분도 계시겠지만

이 콤보는 2타 째에 하단이 들어갑니다. 서약펀 뺴고 앉약발부터 넣으셔도 되겠지만요,

가드테크닉 중 1타 가드 후 뒤로걷기 란 개념이 있는데 그걸 깨부수기 위함입니다.

상대가 앉아서 맞았다면 약족도차기로 커맨드를 바꿔넣어야 하는데

확인하고 넣기가 몹시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콤보는 약기본기가 3번 히트하기 때문에

거리가 멀어져서 강승룡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무조건 약족도차기로 감아둔다면 히트확인 후 콤보넣기가 용이하지만 데미지나 후상황이 별로고,

따라서 약용권을 히트확인해서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앉약발-앉약펀-강승룡

 

쓰기 좀 어려운 콤보 중 하난데 알아두면 좋습니다. 상대 하단털어먹기용으로 좋아요.

 공점프 이후에 하단 털어먹는 용도로도 종종 씁니다.

 

 

*

이 아래는 저번에 빼뜨린 강기본기 콤보.

 

 

*

 

앞강펀-서중펀-앉중펀-강용권

 

마지막에 강족도차기도 됩니다. 상대가 앉아서 맞았다면 족도차기가 좋겠죠?

그리고 중펀 2번 넣는건 거리가 꽤나 가까워야 가능하니까 불안하다 싶으면 1타만 치고 필살기로 돌리십쇼.

 

*

 

앞강펀-앉강펀-강승룡

 

앉강펀은 일으켜세우는 효과가 있으니까 이 뒤로 용권을 넣는게 후상황을 생각하면 더 좋습니다.

다만 앉강펀 강승룡으로 때리는 콤보는 위의 2중펀 강용권보다 살짝 약합니다.

 

 

*

 

앞강펀-앉중발-중족도차기

 

상황에 따라서는 앞강펀이 멀리서 히트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안전하게 그나마 길쭉한 앉중발로 콤보를 이어가는게 좋습니다.

서서 맞았다면 용권선풍각 콤보로, 상대가 앉아서 맞았다면 족도차기를 써줍시다.

 

*

 

서약펀 가드시키고 살짝 뒷걸음 - 앞강펀 - 콤보 ~

 

엄밀히 말해서 콤보는 아니지만 상대의 잡풀을 깨부수는 테크닉입니다. 이 정도는 이제 알아둬야 하겠져.

타이밍은 천차만별입니다. 위아래의 짤의 타이밍은 그저 조악하게 가드 해제 액션으로 맞춘 타이밍입니다.

이런 방식이다, 라고 알아두시되 타이밍은 실전에서 감각적으로 익히시고 상대의 잡풀 타이밍에 따라 또 살짝

다르게 써주세요.

 

 

서약펀 가드시키고 살짝 뒷걸음 - 서중펀 - 콤보~

 

 

*

이 아래로는 특정상황에 따른 콤보로 카운터, 트리거 캔슬, 트리거 상태 콤보 등으로

생각나는대로 올려봅니다.

일단 구석부터.

 

*

 

(점강발, 점강펀) - 서중펀 - 앉강펀 - 트리거1 캔슬 - 서강펀 - 강파동 - 강승룡 - CA

 

구석에서 노려볼 수 있는 강력한 CA 콤보입니다.

 

 

*

 

(트리거1 발동상태) EX파동 - EX 파동 - EX승룡

 

구석한정으로 들어가고 데미지도 CA콤보다 약하지만,

단순하고 급박한 상황에서 손쉽게 쓸 수 있으며 그럼에도 스턴치가 엄청납니다.

기가 2개밖에 없더라도 EX파동 - EX승룡으로 이어쓸 수 있고 마무리 상황에서 클러치 활용도가 높은 콤이라고 봅니다.

 

 

*

 

(트리거1 발동상태) 서약펀 - 앉약발 - 앉약펀 - EX용권선풍각 - 강승룡

 

데미지가 좋진 않지만 하단콤보로써 상대에게 데미지를 먹일 수 있습니다.

사실 실용성이 좋진 않아요. 이 역시 상황에 따라서 순간적으로 활용할 순 있겠다... 정도.

구석 한정입니다.

 

 

*

 

(트리거1 발동상태) 서중손 - 앉강펀 - EX용권선풍각 - 강승룡

 

트리거 상태에서 1게이지 소모하고 400 데미지를 뽑습니다.

구석 한정이지만 데미지가 살벌한 콤보입니다.

 

 

*

 

(범용적으로 역가드 공격 후) 서강펀 - 앉강펀 - EX족도차기 - 뒤강발 - EX승룡

 

구석에서 역가드로 넘어가는 점프역가드 공격으로 종종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구석에서 상대를 때려야함)

상당히 오묘한데 구석에서 전진해버리면 뒤강발이 안 맞습니다.

트리거 없이 구석 한정으로 2게이지를 쓰는 콤보입니다.

 

 

*

 

(트리거1 발동상태) 서중펀 - 앉강펀 - EX족도차기 - 뒤강발 - 강승룡

 

역시 구석 한정 콤보이고 저 거리에서 때려넣는 게 쉽지는 않지만 데미지 좋은 알뜰살뜰한 콤보입니다.

보통 상대가 구석에 있을 때 점중발 같은거로 역가드 노리고 맞췄다면 이런 콤보를 넣을 수 있겠죠.

 

 

*

 

서중펀 - 서중펀 - 서강펀 - 서강발 - 트리거1 캔슬 - 약승룡 - 약승룡 - CA

 

CA 게이지 없이도 트리거 캔슬만으로 구석에서 데미지 좀 뽑는 콤보입니다.

타겟 콤보 트리거1 캔슬 이후 구석에서 약승룡이 2번 들어갑니다.

 

 

*

카운터 콤보 계열/

 

*

 

앉중발(카운터) - 서약발 - 중용권

 

앉중발이 카운터 히트 했을 시 나오는 콤보입니다.

원래 앉중발 이후에는 들어가는 기본기가 없습니다.

실용성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이게 된다는 건 아는 게 좋슴다.

 

 

*

 

앉중발(카운터) - EX족도차기 - 강승룡

 

많은 류 유저들이 염원하던 앉중발 EX족도 콤보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실전에서 이걸 노리고 쓰는 건 매우매우매우 어렵습니다.

그냥 앉중발이 카운터 히트가 되었다면 EX족도차기가 이어지는구나... 정도로 알면 좋을듯?

 

 

*

 

앉중펀(카운터) - 앉중펀(or서중펀) - 강용권

 

앉중펀이 카운터 히트일시 원래 이어지지 않던 앉중펀 루트가 개척됩니다.

앉중펀으로 중기본기가 2타 히트하는 거라 마지막에 강승룡은 안 들어가지만

이런 히트확인과 용권~족도차기 히트확인이 이제 슬슬 필요할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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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앉중펀(카운터) - 앉강펀 - 강승룡

 

앉중펀이 카운터 히트했다면 그 지근거리에서 앉강펀이 들어갑니다.

그 뒤에는 콤보가 자유롭구요. 이 콤보의 흠이라면 위의 콤보보다 조건이 좀 달려있는 거지요.

지근거리에서만 앉강펀이 들어간다는 점, 중펀 2회와 달리 앉강펀이 막혔다면 사정없이 쳐맞기 쉽다는 점.

(서강펀 이후 - 프레임이 어마어마하게 달리고 가장 안전한 파동권 캔슬을 해도 근거리라 딜캐 당합니다)

 

 

*

 

서중펀(카운터) - 앉강발

 

이게 무슨 콤보냐! 라고 물어볼 수 있지만 정말 개꿀 콤보입니다.

서중펀 카운터 히트확인만 된다면 앉강발까지 바로 들어갑니다.

앉강발이 실패했을 때의 데미지 리스크가 없고, 트리거 캔슬로 방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이걸 편하게 쓸 수 있다면 당신은 스린이가 아닙니다.

 

 

*

 

서약펀(카운터) - 앉강펀 - 강용권

 

무지막지한 콤보이지만 사실 약기본기를 단타 히트확인하긴 어렵습니다.

비비는 상황에서 노려볼만 하고... 그리고 이게 실패해서 막히더라도 앉강펀에서 막힌걸 확인하고,

EX파동이나 트리거 캔슬로 후딜을 잡아줘야 합니다.

 

 

*

 

서약펀(카운터) - 서중펀 - 앉중발 - 강용권

 

상당히 실전적인 콤보인데요. 서약손 - 서중펀은 깔아두기로 제격인데다가,

서약손이 셋업 상황에서 히트했을 시 이렇게 멋지게 연계됩니다.

앉중발 대신 앉중펀으로 연결해도 됩니다.

 

 

*

 

서약펀(카운터) - 서중펀 - 서강펀 - 트리거1 캔슬 - 서강펀 - 강용권

 

이 콤보의 의의는 약펀에서 시작해서 서강펀까지 뻗은 이후에도

트리거1 캔슬까지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맞았다면? 서강펀 - 강용권으로 이어주는 거고, 히트확인이 실패하거나 막혔더라도

트리거 캔슬로 살아남으니까요. 트리거 발동을 써버리지만 위 콤보보다 히트확인이 쉽습니다.

 

 

*

 

서강발(카운터) - 살짝 앞으로 걷기 - 서중펀 - 앉강펀 - 강승룡

 

사실 브실 콤보 때 언급해야할 콤보인데 지금에사 기재함니다.

크러시 카운터죠. 살짝 걷고 때려서 앉강펀 거리 확보하는게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중펀 - 앉중펀, 혹은 서중펀 - 앉중발로 이으셔도 좋아요.

 

 

*

 

(EX승룡계 막은 후) 타이밍 맞춰서 점프강펀(강발) - 앞으로 살짝 걷고 - 서중펀 - 앉강펀 - 강용권

 

타이밍이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콤보는 크러시 카운터, 크카 콤보보다 강해요.

크카 콤보마저 용이해졌다면 이 콤보를 시도해보세요.

 

 

*

이 아래는 트리거 관련 콤보들.

 

*

 

(트리거1 발동상태) 앞강펀 - 서강펀 - EX족도차기 - 강승룡

 

트리거를 켰을 시 서강펀에서 필살기로 이어집니다.

트리거2도 아마 가능할 거에요. 거의 안 써서 가물가물한데 -_-;

 

 

*

 

서중발 - 트리거1 캔슬 - 서강발 - CA

 

이 콤보로 알려드릴 수 있는 점은 여러가진데요.

서중발에서는 콤보가 안 이어지지만 트리거 캔슬을 이용해서 CA까지 넣을수 있다는 점.

그리고 짤 제한 때문에 설명으로 때우는 거지만,

이 콤보에서 서강발 이후에 서약발 - 약족도(강승룡) 등으로 연계해서 CA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약발도 안 닿고 강발만 닿은 거리에서는 트리거 캔슬 없이,

CA를 비벼서 바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

 

타겟콤보 - 트리거 캔슬 - 약용권 - CA

 

30장 제한 때문에 이게 마지막 짤입니다.

이만 글을 여기서 끝낼까 합니다.

난이도에 비해 준수한 데미지를 뽑아줍니다.

어떤 의미론 가장 실용적인 콤보일 수도 있지요.

 

더 많은 걸 담으려고 했는데,

완벽을 기한다고 차일피일 미루기보다

조금이라도 기를 써서 짤 따내고 만들어봤습니다.

 

모든 콤보를 담지도 못했지만 나름대로 실용적인 콤보들을 실으려고 노력햇읍니다 흑흑

여기에 나온 기본기, 트리거, 카운터 등 파생하는 변화를 체득하면

알아서 콤보루트가 개척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류모노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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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844

[공략] 류 S5 구석삼단연격 트리거캔슬 활용

 

 

구석에서 삼단연격후 트리거를 켰다면 약승룡이 2번들어간다

전인승룡은 스턴치가 높으니 꽤 쏠쏠함

원래 전인기술이 트리거게이지를 소모했을땐 아까워서 망설여졌는데

이젠 그런거없으니 막때려주면된다

 

그리고 저 후에 CA를 넣을때도

트리거후 강승룡 CA는 끌어쳐야 CA가 이어지고 빨리쓰면 CA가 헛치는데

약승룡 약승룡 CA를 쓰면 안정적이며 데미지도 더 강하다

 

 

 

상대방이 앉아있다면 삼단연격 마지막타가 헛친다

그렇다면 2타에서 트리거를 켜주자

이콤보는 스턴치가 높지만 중손 중손삼단연격에선 안이어진다

 

 

중손 중손삼단연격에선 이렇게 파동까지만 쏴준다

아쉽지만 닿는게없다

 

 

이런식의 정역이지도 가능하다

서서약손을 빠르게써주면 대시를해도 정가드다

 

 

강손2연격에서 트리거는 위에 3연격에서랑 똑같다고보면되고

다른점이있다면 강손에서 크카났을때 2연격 트리거인데

위의 중단3연격과 똑같다고 생각할수있지만 여기선

약승룡 강승룡이 이어진다 데미지와 스턴치차이가 있음

 

트리거 강발후 얼마만큼 걸어가냐로 정역이지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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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소 댓글들

 

류 공부해야할 것 

 

류 미티2

https://youtu.be/d7ryk98YjSA

 

 

앉아 강발 크카 -대쉬 약발-서 약발-중단 맞으면 중손

 

구석에서 뒤강발 1타 -이엑스 파동- 잡기

류 시즌2 미티

https://m.youtube.com/watch?v=RB-VLvvEoK4

https://youtu.be/T0uVxr_Cy9g

 

 

주리 유리안 딜캐

https://m.youtube.com/watch?v=AIx2C_OiB1o

 

잡기후 점프 약발후 반대로 대쉬 해야 쉬미 됨

 

뉴 미티 셋업 - 약발 용권후 강손 대쉬 약손 강손 용권

https://youtu.be/VV8-2DzNDRQ

 

구석에서 앉아 약손 잡기 대응으로 앉아 약손 점프 강손 좋은듯?

뉴 미티 셋업 - 앉아 강발 대쉬x3 약손 강발후에 앞 강손 들어감

 

구석에서 약손 압박 , 앉아 약손후 앉아 조금 걸어서 약발 약손 승룡도 좋음(토키도)

 

강용권 콤보후 앉아 약손 잡기 셋업 (토키도)

 

구석 잡기 셋업 앉아 약손 잡기 말고 앉아 약손 서서약손 잡기 변형 써볼것(사무라이 류)

혹은 약손 2번후 잡기

 

EX 장풍 가드후에 강발 카운터 노리기(사무라이 류)

 

점프 중발후 한박자 늦은 중손 연습해볼것(정질)

 

강용권후 뒤강발이 아니라 앞으로 걸어가서 앉아 중발 트리거 히트시  앉아 강손 승룡

 

잡은후에 그냥 앞으로 걸어간다음 앉아 약발 앉아약손 승룡 패턴

 

약발 약손 가드되면 서서 중손 써볼것(우메하라)

 

초근접 약손후 앉아 약발 약손 승룡 패턴 좋음(우메하라)

 

앉아 중발 파동 많이 쓸것 (서서이 다가가서 혹은 방어하면서)

 

구석에서 점프 강킥후 백대시로 쉬미 가능

 

앉아 강발(노카운터)후 한번 대쉬 앉아 약발 약손 승룡 패턴(다이고 패턴)

 

장풍쏠때 장풍 스텝을 여러번 써서 헷갈리게 만들자

 

구석에서 뒤강발후 짠발후 뒤강발  패턴 연습

 

류 구석에서 약용권 맞추고 뒤로 살짝 걸은후에 앞잡기 (다이고 패턴)

 

류 중발 주입 트리거 연습 해볼것 후에는 강발 약발 승룡 아니면 쌩 CA 편한대로~

 

류 약용권후 대쉬 앉아 약손 뒤강발 셋업

 

약발 주입 ca = 장풍커맨드로 약발쓴후 다시 장풍커맨드 손해서 쓴다.

 

류 강발로 넘어 뜨린후 가까이가서 잡는척 하다가 다이아몬드 스텝

 

뒤강발후 심안한다음 짠손나오면 그냥 잡기 중손 나오면 앉아 중손 파동

 

약발 약손 강승룡은 3입력후 1 3 으로 하면 삑살 안남

 

약용권 콤보후에 공점프 앉아 약발-약손-강승룡 패턴 좋음 혹은 공점프후 잡기

 

점프 중발후에 쉬미로 용권 혹은 안전하게 할려면 ex용권으로 쉬미가 됨

 

잡기후 대쉬 백대쉬 쉬미는 밑강발밖에 안됨

 

점프 발 다음에 약간 딜레이 뒤강발로 쉬미 해보기

 

류 잡기후 대쉬해서 왔다리 갔다리 잡는척 하다가 다이아몬드 스텝

 

류셋업시 대쉬 중손대신 대쉬 앉아 약손후 잡기

 

앉아 중발 앉아 약손 중단

 

구석에서 쉬미 강손 강발 약승룡 ex승룡 연습 할것

 

하단강발 카운터 대쉬 3번후 앉아 중손후 잡기

 

기상하자마 약손 앉아 강손 도 좋음

 

대쉬 약발 약손 승룡 연습

서서 약손 약발 승룡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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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475589&s_type=search_all&s_keyword=%EC%8B%9C%EC%A6%8C&page=1

 

[공략] 류 시즌4 정셋 정리

 

실험대상은 캐미 3F(앉아 약손)  


1. 앉강발 

1-1. 전방낙법 

  대쉬(+4) - 앉약손
  대쉬 - 앉약발 
  대쉬 - 중손 
  대쉬 - 앉중손 
  대쉬 - 잡기 
  앞중손(중단) 

1-2. 후방낙법 
  
   대쉬(+9) - 강손
   대쉬 - 뒤강발
   대쉬 - 중발

1-3. 카운터
  
  대쉬 - 앉약발 - 점프강발(최대한 낮게)
  대쉬 - 앉약발 - 약발 - 앞중손(중단, 가드시 -4)
  앞점프 - 앞중손


2. 앞잡기

2-1. 전방낙법(+4)

  약발
  앉중손
  앉중발

2-2. 낙법 후 백대쉬

  대쉬(+9) - 중손(백대쉬 긴 캐릭 안맞음. ex : 장군)
  대쉬 - 앉중손
  대쉬 - 앉중발
  대쉬 - 중발
  대쉬 - 강손
  대쉬 - 앉강발


3. 약용권

3-1. 전방낙법 

  대쉬 - 약손(+9) - 뒤강발
  대쉬 - 대쉬(+4) - 앉약손
  대쉬 - 대쉬 - 앉약발
  대쉬 - 대쉬 - 중손
  대쉬 - 대쉬 - 앉중손
  대쉬 - 대쉬 - 앉중발
  대쉬 - 대쉬 - 잡기

3-2. 후방낙법

  대쉬 - 약손(+14) - 뒤강발
  대쉬 - 대쉬(+9) - 강손
  대쉬 - 대쉬 - 중발
  대쉬 - 대쉬 - 뒤강발


4. 중용권

4-1. 전방낙법

  대쉬(+2) - 약손
  대쉬 - 앉약손
  대쉬 - 앉약발
  대쉬 - 중손
  대쉬 - 잡기

4-2. 후방낙법

  대쉬(+7) - 앉중손
  대쉬 - 중발
  대쉬 - 앉중발
  대쉬 - 강손
  대쉬 - 뒤강발


5. 강용권

5-1. 전방낙법(+5)

  앉약손
  중손
  앉중손
  중발
  앉중발
  강손

5-2. 후방낙법(+10)

뒤강발


6. Ex용권

6-1.전방낙법 

  대쉬 - 대쉬(+2) - 약손
  대쉬 - 대쉬 - 앉약손
  대쉬 - 대쉬 - 앉약발
  대쉬 - 대쉬 - 중손
  대쉬 - 대쉬 - 잡기

6-2. 후방낙법

  대쉬 - 대쉬(+7) - 앉중손
  대쉬 - 대쉬 - 중발
  대쉬 - 대쉬 - 앉중발
  대쉬 - 대쉬 - 강손
  대쉬 - 대쉬 - 뒤강발


7. 강승룡(앉강손-강승룡 이후)

7-1. 전방낙법 

  대쉬(+4) - 앉약손
  대쉬 - 앉약발
  대쉬 - 중손
  대쉬 - 앉중손
  대쉬 - 앉중발
  대쉬 - 잡기

7-2. 후방낙법

  대쉬(+9) - 중발
  대쉬 - 강손

7-3. 구석

  앉약손 - 뒤강발(전방 후방 다 커버) 



P.s. 시즌3.5랑 바뀐건 Ex용권 후상황밖에 없음

그래도 시즌 바뀐김에 같이 올려봄 ㅇㅇ 즐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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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업

 

*.약용권 

 

1 대쉬 -앉아 약펀 - 뒤강발 (제자리,뒤낙법 다 잡음)

 

2 만약 상대가 낙법을 안치면 대쉬 앉아 약펀 - 뒤강발을 한번 더 깔아준다.

 

 

구석셋업

 

강승룡

 

승룡 맞추고 착지 후 앉아약펀-뒤강킥 깔아두기. 

 

히트 하면 약킥-강승룡 콤보

 

가드되면 ex파동으로 캔슬하고 그후에 +2인점을 이용해서 잡기냐 타격을 내미냐. 앉아 쉬미이냐 삼지선다.

 

히트하면 ex승룡 추가타. 

 

그냥 가드하는방법도 있음

 

 

 

*. 구석 잡기후 심리전.

 

 

구석에서 잡기 후에 앉아 강킥- 브이 트리거를 발동

 

뒤강발(1타) -ex 파동을 가드시키면 잡기를 깔아 상대를 던질수 있다.

 

단. 작은 캐릭터는 잡기가 헛치니 잡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

 

ex파동 가드시키고 벌려지는 거리로 서서 강펀으로 상대가 잡기하는걸 때려줄수 있다. 

 

(트리거 발동된 상태이기 때문에 강승룡 추가타!)

 

단. 상대의 브이게이지를 채워주기 때문에 브이 리버설에 약점.

 

 

*. 앉아 강킥 브이트리거 후 낚시 

 

 

앉아 강킥 히트 브이트리거 후

 

어느정도 거리가 벌려져 있다면

 

 

1.잡기-앉아 중펀 - 역가드 (중킥) 

 

 

근접해서 히트 했다면 트리거 후에

 

 

2.약승룡 - 수직점프 강킥 

 

3.약승룡 - 점프로 상대 넘어가기.

 

4. 서서강킥 - 앉아약킥 - 수직점프 강킥

 

 

*.앉아강킥 히트 브이트리거 캔슬 안전 점프.

 

1. 대시 - 서서 중킥 - 수직점프 강킥 ( 거리를 좀 )

 

2. 서서중킥 - 대시- 수직점프 강킥 

 

3. 서서약펀 - 대쉬 - 대쉬 - 수직점프 강킥

 

 

*. 기타 팁.

 

헤드프레스  대응법.

 

먼 거리서 헤드 프레스가 날아올때 파생을 하지않고 그대로 날아오면 백대쉬 를하면 바로 앞에 착지하게 되무로 중펀으로 시작하는 타겟콤보를 먹일수 있다.

 

헤드프레스 발동되고  딜레이 추가 파생해서 온다면 백대쉬 후에 뒤강킥1타캔슬(히트)-ex 승룡으로 격추.

 

헤드프레스를 뛰자마자 딜레이 입력이 아닌 바로 시전 파생해서 오는경우는 백대쉬 - 가드

 

 

*. 캐미전 간단 팁.

 

캐미의 트리거 캐논 스트라이크

 

빠른 캐논 스트라이크가 날아온다면 브이트리거로 시간을 멈추고 ex 승룡 격추

 

보통 점프로 날아온다면 중 승룡

 

늦은 타이밍의 스트라이크는 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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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148136&_rk=zx3&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head=10&page=1

 

[공략] 류의 장단점

 

장점

앉중펀,앉중발 판정좋아서 주입하기 좋음

앉중펀은 하단쪽 피격판정없어서 하단계열 기본기 거의다씹고

앉중발은 상단피격판정 작아서 어지간하면 안맞음

 

앞강손 리턴큼

 

안정적으로 약발로 이어지고  카운터시 중손까지 들어가는 3프렘 약손 비비기

 

ex무적리버설 무적대공

 

심안으로 특정기술상대하기 수월함

 

단점

 

근접압박 씹구림 :

연속기랑 프레임 트랩을 동시에 못함 

그나마 안정적인게 게이지있을때 중손약발ex연계임

 

근접기본기후 잡기 하단 이지도 파해하기쉬움

약손 앉중발은 중간에 5프렘비고 중손 안중발은 6프렘비어서 뒤로 가다가 앉아서 앉중발가드하는것도 널널함

 

잡기 후 상황 구림 그냥 백대시로 다피해짐 이거잡으려면 앉강발밖에 없음

 

트리거 변변찮음



결론

류가 가지지못한 요소 즉 단점이 좆파의 핵심승리요소라서 중약캐취급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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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관련링크

 

모든 캐릭 딜캐 영상

https://youtu.be/VV8-2DzNDRQ

 

류 캐릭별 딜캐 영상

https://youtu.be/bqSXfYPQ6FU

 

류 프레임트랩

https://youtu.be/uJVwOKExQuY

 

류 리셋콤보

https://youtu.be/Ncy-nMGjRzA

 

류 셋업

https://youtu.be/zCZxfdGZkhc?list=PLl_4oLxAcqNT8pCQ938Zb3DC_dmH7deB7

 

류 셋업2

https://youtu.be/k_6Rmgs6Jes

 

류 크러시 카운터 셋업

https://youtu.be/afgsnMkljfA?list=PLl_4oLxAcqNT8pCQ938Zb3DC_dmH7deB7

 

Ryu unblockable corner set-up

https://youtu.be/ewau8PdH7Bk

 

- 저스트포그님의 미카 대응

https://youtu.be/4Y7PecAZ3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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