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블랑카(Blanka)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5. 22:42

본문

반응형

 

 

=================================

=================================

=================================

 

 

 

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0

 

게임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380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65

 

 

=================================

=================================

=================================

 

 

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블랑카(Blanka)

 

주요
능력치
실체력[11]
(Vitality)
스턴치
(Stun)
체력
(Health)[12]

(Power)
민첩성
(Mobility)
테크닉
(Techniques)
사거리
(Range)
1000 1000 ■■■□□ ■■■□□ ■■■■■ ■■■□□ ■■■□□

프레임 데이터는 CFN 사이트를 참조 (PSN 또는 스팀 로그인 필요)

 

시스템 특성에 따라 기본기가 단순화되어 기존의 서서 강P가 V-스킬 1인 피어 다운의 파생기로 옮겨졌다. 점프 기본기들도 단순화되었지만, 수직 점프 강P만 그대로 남아있다.[13] 서서 강P는 캔슬이 가능한 새로운 모션으로 변경되었고, 앉아 중P와 앉아 강P는 스파 4 시리즈까지와는 달리 몸을 쭉 뻗지 않고 쓰는지라 리치가 많이 짧아졌다.

크러시 카운터 대응기는 서서 강P, 앉아 강P, 서서 강K, 앉아 강K로 총 4개. 이 중 앉아 강P는 상대를 날려버리고, 서서 강K는 상대를 띄운다.

필살기 커맨드 체계는 저축계 커맨드 그대로며, 신 필살기인 와일드 헌트와 크리티컬 아츠만 돌리기 커맨드를 사용한다.

스파 4 시리즈에서 특수기로 사용했던 피어 다운이 이번 작에서는 V-스킬 1로 탑재됐다. 엎드리는 것까진 그대로이며 이후 P를 누르면 상대를 띄우는 공격인 와일드 리프트, K을 누르면 말그대로 점프인 레이드 점프가 나간다. 레이드 점프 중 점프 공격도 사용 가능하며 이 경우 점프 공격 적중 시 V 게이지가 대신 채워진다. 또한 피어 다운 자체에서 서프라이즈 포워드나 백으로 캔슬하는 것도 가능.

시즌 5에서 추가된 V 스킬 2은 스파 4 시리즈에서 울트라 콤보 2로 사용했던 샤우트 오브 어스.

V-트리거 1은 트리거인 정글 다이나모. 지속형 트리거이며 V 게이지의 길이는 2칸, 최대 지속시간은 2000F(약 33.3초). 트리거 지속 중에는 일렉트릭 썬더 롤링 어택 계열 필살기가 강화되는 대신 EX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한 트리거 지속 중 강P강K를 재차 입력하여 이전작들[14]에서 슈퍼 콤보로 사용했던 그라운드 셰이브 롤링을 사용할 수 있으며, 키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돌진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 최대 홀드시 가드 브레이크를 유발한다.

V-트리거 2는 라이트닝 비스트. 지속형 트리거이며 V 게이지의 길이는 3칸, 최대 지속시간은 3000F(50초). 트리거 지속 중에는 롤링 어택 계열 필살기에서 레버 + 강P강K를 입력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추가타인 롤링 캐논을 쓸 수 있다. 기술명부터 시작해 방향 전환이라는 특성까지 감안하면 뱀파이어 시리즈 가론 비스트 캐논이 모티브인 듯. 추가 공격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번째 공격시 타이머 1000F, 2~3번째는 150F 소모한다.

일렉트릭 썬더는 기존과 그대로지만, VT1 지속 중에는 모션이 변경되며 EX 발동이 불가능해진다.

롤링 어택의 경우 스파 4 시리즈와는 달리 약/중/강 순으로 갈수록 가드 후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줄어드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VT1 지속 중에는 EX로 발동할 수 없게 되는 대신 히트 시 높게 띄운다.

백 스텝 롤링의 경우 EX로 발동할 경우 레버 조작으로 이동 거리를 조절할 수 있지만 역가드를 낼 수 없게 되었다. VT1 지속 중에는 EX로 발동할 수 없는 대신 역가드를 낼 수 있게 된다.

버티컬 롤링은 특성이 달라져 약은 낮게, 중은 높게 대각선 방향으로 돌진하며, 강은 수직으로 돌진한다. EX는 발동 1~16F에 무적이 있다. VT1 지속 중에는 EX로 발동할 수 없게 되는 대신 약/중/강 모두 같은 궤도로 돌진한다. EX 버전과 VT1 버전은 후딜레이 중 피격시 크러시 카운터가 적용된다.

신 필살기로 이동 잡기인 와일드 헌트가 추가됐다. 커맨드는 →↘↓↙←+P. 버디의 불 리벤저처럼 점프 도약 후 잡는 형태다. EX 버전은 레버 조작으로 이동 거리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발동 3프레임부터 장풍 무적이 있다.

크리티컬 아츠는 다이나믹 롤링. 전방으로 할퀴는 공격을 2번 시전하며, 1타가 적중하면 록 온 연출과 함께 상대를 눕힌 뒤 전기를 뿜으며 롤링 어택으로 깔아뭉개고 튀어오른 상대를 역시 전기를 휘감은 롤링 어택으로 마무리한다. 마무리는 스파 4 시리즈의 1번 울트라 콤보였던 라이트닝 캐논볼이 생각나는 모습.

 

8.1.2. 시즌 4[편집]

그리 나쁘진 않았는데 어찌된건지 폭풍상향을 받았다.

서서 강K의 크러시 카운터 유발 효과가 삭제되었고, 히트백/가드백이 확대되었다.
앉아 중K의 동작 1F째를 서프라이즈 포워드/백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앉아 강K의 팔 부근의 윗부분 피격판정이 확대되었다.

VT1의 게이지가 3칸에서 2칸으로 감소되었다. 그 대신 V 타이머는 4000에서 2000으로, 대응기의 V 타이머 소비량은 1500에서 600으로 감소되었다.

아마존 리버 런은 경직이 27F에서 25F로 감소, 히트 시 유리 시간은 2F 증가, 가드시 경직은 -16F에서 -14F로 감소되었다.
레이징 배시는 2히트째에만 서프라이즈 포워드/백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서프라이즈 백은 전체 동작이 3F 감소하였다.

롤링 어택은 스턴치가 200에서 150으로 너프되었다. VT1 버전은 대미지가 120에서 100으로 감소하였다.
백 스텝 롤링의 경우 EX 버전은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지상 히트한 경우에 상대가 다운되도록 변경되었고,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공중 히트했을 때 더 높게 뜨게 되었으며,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히트했을 때, 2히트째의 공격 판정 발생 타이밍이 변경되었고, 대미지는 130에서 100으로, 스턴치는 200에서 150으로 너프되었다. 콤보 카운터가 제한되었고, 와일드 리프트에서 캔슬로 발동한 경우 전방 이동 조작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하였다. VT1 버전의 경우 대미지는 130에서 100으로 너프되었고, 와일드 리프트에서 캔슬로 발동했을 경우 전방 이동 조작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었다.
일렉트릭 썬더는 EX 버전은 대미지는 120에서 80으로, 스턴치는 200에서 150으로 너프되었다. VT1 버전은 스턴치가 230에서 200으로 너프되었고, 가드 시 경직이 2F 유리에서 불리로 너프되었다.
버티컬 롤링의 경우 강 버전은 윗부분의 피격 판정이 축소되었고, EX/VT1 버전은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의 대미지가 1.2배로 변경되었다.
VT1 그라운드 셰이브 롤링은 일반 상태에서는 총 대미지가 180에서 150으로, 총 스턴치는 300에서 240으로 감소되었으며, 풀 차지 상태에서는 총 대미지는 260에서 200으로, 총 스턴치는 360에서 300으로 감소되었다.

 

 

=================================

=================================

=================================

 

 

 

기본공략참고사이트

sf5.co.kr //전체적기본공략

 

sf5.co.kr/input //조작

 

https://sf5.co.kr/character //캐릭터 기본공략

 

참고커뮤니티

arca.live/b/fightgame //격투겜채널 아카라이브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2d_fightgame //2d마갤

 

bbs.ruliweb.com/family/508/game/82821 //루리웹 스파5

 

v12.battlepage.com/??=SF.TalkForSF.Table //배틀페이지 스파5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585

 

 

 

=================================

=================================

=================================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31878

[일반] 쓰다보니 망한 블랑카 공략

지금까지 블랑카 경험을 토대로 정리해봄

빨리 쓰고 다른거 하려했는데 오늘 새벽은 망했다

 

1. 기술 해설

약손(발생 5F, 가드시 +2F)

- 가볍게 가드를 두드리는 역할, 서프라이즈포워즈/백 시동기

- 약간의 대공성능

 

중손(발생7F, 가드시 0F)

- 적당하게 포킹할때, 상세 내용은 운영에서 부연함

 

강손(발생11F, 가드시 -6F)

- CC를 내고 싶거나 카워드크라우치로 캔슬하고 싶을때 씀. 

- 사정거리가 은근 짧아서 거리 잘 잡아야

 

약발(발생 4F, 가드시 +3F)

- 필드전에서 중요한 기술

- 가드굳히기에 좋고 프레임트랩으로도 씀

 

중발(발생7F, 가드시 +2F)

- 레이징배시 시동기로 가드되어도 안전함

- 가끔 깔아두기로 씀

 

강발(발생10F, 가드시 -5F)

- 대공성능있지만 빈도는 낮음

- 구석에서 활용도가 높음

 

앉아 약손(발생 4F, 가드시 +2F)

- 가드굳히기, 맞으면 롤링이나 버티컬로 연결

 

앉아 중손(발생 6F, 가드시 -3F)

- 아주 좋은 대공으로 꽤 뒷쪽까지 커버함

 

앉아 강손(발생 13F, 가드시 -3F)

- CC 유발기인데 아직 연마가 필요해서 노코멘트

 

앉아 약발(발생 4F, 가드시 +1F)

- 빠르게 하단털고 싶을때 씀

 

앉아 중발(발생 6F, 가드시 -1F)

- 필살기로 캔슬되는 안정적인 기본기

- 가드를 두드릴때도, 깔아둘때도 좋음

 

앉아 강발(발생 8F, 가드시 -12F)

- 셋업이 있어서 맞힐 수 있다면 쓰는게 좋음

 

락크래시(6+중손, 중단기, 발생 21F)

- 기습 중단이 필요할때 씀

 

아마존리버런(3+강손, 슬라이딩, 발생 11F, 가드시 -11F)

- 장풍캐릭터와 싸울때 유용

- 중거리에서 하단털때 유용

- V트리거 시동기로도 유용

 

레이징배시(중발2타, 강발. 맞으면 강손까지 연결됨)

- 막혀도 안전한 가뎀갉아먹기용 기술

 

서프라이즈포워드(6+발셋동시)

- 밀착시 상대를 뛰어넘을 수 있음

- 각종 기본기에서 캔슬가능해 기습적으로 붙을때 사용

- 약손, 강손, 앉약손, 앉중손, 앉중발

 

서프라이즈백(4+발셋동시)

- 빠르게 상대에게서 벗어나고 싶을때 사용

- 서프포워드처럼 각종 기본기에서 캔슬가능

 

카워드크라우치(V스킬)

- 상단공격이나 장풍 회피가능

 

와일드리프트(V스킬, 손)

- V스킬 파생기1

- 상대를 퍼올려서 버티컬까지 넣을 수 있어 좋음

 

레이드점프(V스킬, 발)

- V스킬 파생기2. 거의 안써봤음

 

정글다이나모(V트리거1)

- 각종롤링강화 및 전용 필살기 그라운드쉐이브롤링 추가

- 운영에서 후술함

 

전용필살기-그라운드쉐이브롤링(강손+강발, 버튼지속가능)

- 스파4 블랑카 슈콤

- 45도 위로 상승했다가(그래서 대공성능있음) 수직으로 떨어진뒤 돌진함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제자리에서 공회전을 하며 다 모으면 막혀도 안전

- 장풍무적 있음

- CA 연결됨

- 필살기 캔슬이 되지 않는 기본기에서도 캔슬됨(★)

 

라이트닝비스트(V트리거2)

- 각종 롤링에서 추가 롤링(롤링캐논) 사용가능

- 보통 롤링, 대각아래 롤링캐논으로 가드경직차를 줄이고 EX버티컬로 무적이용한 카운터 후 남은 롤링캐논을 다 쏟아붓는 식으로 운영

 

롤링어택(4 모으고 6 손)

- 막히면 죽는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짐

 

백스텝롤링(4 모으고 6 발)

- 발생시 장풍무적이 약간 있어 원거리에서 장풍 회피용으로

- 히트시 추가 연속기 가능

 

버티컬롤링(2 모으고 8 손)

- 명실상부 대공

- 다운시 셋업 있음

- EX는 무적있음

 

와일드헌트(63214+손)

- 커잡, 버튼따라 도약거리가 늘어남

- EX는 발생초기 장풍무적있고 도약중 레버로 거리 조절 가능

 

일렉트릭선더(손 빠르게 4회연타)

- 가드압박에 좋은 기술인데 아직 활용을 잘 못함

 

다이나믹롤링(236236+손)

- CA

 

 

2. 각종 기술 특성

크러시카운터(CC) 유발기

강손, 앉아 강손, 강발, 앉아 강발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EX 버티컬

 

장풍대응기

백스텝롤링(무적), V트리거1 중 롤링어택(무적), EX 버티컬롤링(무적), 카워드크라우치(회피), 아마존리버런(회피)

 

3. 대공

앉아 중손

- 좋음

 

각종 버티컬

- 궤도를 잘 보고 판단해야됨. 4블랑카보다 많이 까다로워짐.

- 약 버티컬은 중거리에서, 중 버티컬은 일반적인 앞점프궤도, 강 버티컬은 정수리쪽으로 들어오겠다 싶을때, EX는 중 버티컬과 거의 비슷한데 최대한 끌어당겨 무적을 이용하는 느낌으로

 

강발

- 잘 안썼음

 

약손

- 상황이 되면 툭 치고 상대 착지전 백대시로 뒤를 잡거나 하는식

 

4. 연속기

노게이지 CC연속기

밀착 강손CC, 정말 살짝 걷고 강손, 와일드리프트, 중 버티컬롤링

강손CC 캔슬 서프라이즈포워드, 레이징배시

강손CC 캔슬 서프라이즈포워드, 각종 기본기, 일렉트릭선더

 

스턴시 연속기

점강발, 강손, 와일드리프트, 중 버티컬롤링

 

자주 썼던 연속기

점중발, 레이징배시

점강발, 앉아 중발, 앉아 약손, 버티컬이나 롤링

강 백스텝롤링, 앉아 약손, 강 롤링

쓰고나니 정말 별거 없구만

 

5. 자주 쓰는 패턴 및 운영

 

당연히 표준 운영은 아님. 내 스타일의 운영이므로 참고요망.

- 대전략 : 원거리에선 기습을, 중거리 이하에선 견제를 두드리며 잡기와 타격을 섞음

- CA가 있다면 적절하게 사용

- 장풍 캐릭터에겐 원거리 EX 와일드헌트를 노려보기 좋음. 특히 상대가 점프를 안한다는 확신이 있으면 확률이 더 올라감(중요)

- 피가 서로 적을때도 원거리에서 눈치싸움벌이다가 EX 와일드헌트가 효과적임. 만일 이걸 피하면 당신이 이겼습니다.

 

자주 쓰는 전술

1. 기본기(가드)캔슬 와일드헌트로 기습 잡기

- 다운 후 밀착해서 앉중발(가드) 와일드리프트

- 쌩 와일드리프트보다 맞힐 확률이 높음

- 와일드리프트 도약을 보고 점프하면 파해되므로 상황판단을 잘 해야됨

- 그러면 기본기 가드압박리듬을 달리해서 (한번 가드시킬거 두번가드시킨다거나) 와일드헌트를 노릴수도있음

- 그래도 파해당하면 와일드헌트 버려야됨

 

2. 아마존리버런으로 눈치보면서 하단

3. 앞잡기 후 강 백스텝롤링. 지상에서 맞으면 추가 연속기로, 공중에서 맞아도 좋음. 막혀도 비교적 안전.

3-1. 앞잡기 후 약 백스텝롤링. 강 백스텝롤링으로 착각하게 만들어 승룡 유도 가능

3-2. 잡기로 상대를 벽에 몰면 진짜 살짝 걷고 강발 깔아서 CC 노릴 수 있음

4. 다운시키면 어떻게든 붙어서 각종 기본기로 가드를 두드리며 상황 만들기

 

5-1. 앉강발 다운 후 대시 약발(제자리) 셋업

5-2. 버티컬 다운 후 대시 앉중발(제자리) 셋업

 

 

거리별 요령

공통

1. 약 백스텝롤링, 약 롤링, 대시, 백대시, 서프포워드/백으로 거리 조절

2. 쉴 새 없이 움직이는게 유리한 판도 있고 반대로 조심조심 움직이는게 나은 판도 있어서 상황따라 판단필요

3. 약 롤링 안닿을 거리에서 잡기를 시도할 수는 있지만 리스크 약간 있음

 

원거리

1. 원거리에서는 서프포워드/백과 대시/백대시, 약 백스텝, 점프를 섞으며 거리 및 타이밍 흐릴 수 있음

2. 원거리에서 알박고 상황을 지켜볼 수는 있긴한데 고정 위치이기 때문에 상대가 여러가지로 대응하기 쉬움

 

근거리

1. 기본기를 여러번 두드리면서 가뎀을 쌓거나

2. 기본기를 두드리며 와일드헌트를 준비하거나

3. 약손을 가드시키고 서프포워드/백으로 거리 조절해서 하단털기/약기본기 다시 두드리기/잡기심리 중 선택

 

중거리

1. 근거리나 원거리에서 답이 안나올때 중거리 대치로 가는편인데 계속 여기에 머무르면 이도저도 안되므로 공격기회를 가지기 위한 정거장정도로 생각하는게 좋은듯

2. 중손으로 포킹하면서 상대의 반응을 지켜봄

3. 미묘한 거리에서 기습 중단

4. 약간 먼 중거리에서 거리 잘보고 기습 아마존리버런

5. 원거리처럼 알박고 상황을 지켜볼 수는 있지만 역시 고정 위치이기 때문에 상대가 비교적 빨리 접근해오므로 주의

 

V트리거1 운영

보통 아마존리버런에서 시동

롤링에 장풍무적이 생기므로 장풍캐릭터 상대로 꺼내볼만함

상대의 장풍타이밍에 집중하면 으랏차차하면서 통과할 수 있을거임. 막히면 죽는다고 생각하고

 

나 같은 경우는 

1. V롤링, V버티컬 연속기로 게이지 소비후 남은 게이지는 그라운드쉐이브롤링에 활용

2. V롤링이 맞고 착지했을때 CA로 연결가능. CA가 안맞는 거리도 있긴하니 주의.

3. V롤링이 씨도 안먹히겠다 싶으면 그라운드쉐이브롤링에 몰빵

4. 그라운드쉐이브롤링이 맞으면 상황봐서 CA로 연결해도 좋음

 

끗?

 

 

 

반응형

 

 

728x90

 

 

 

=================================

=================================

=================================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040783

[공략] 블랑카 시즌5 공략(미완)

 

블랑카 CE 공략
1. 기본기, 특수기
2. 필살기
3. V스킬
4. V트리거 활용법
5. 콤보 및 셋업


1. 기본기, 특수기
서약손(5f)
약기본기 치고는 긴 기본기
주로 5f딜캐용으로 사용한다


앉약손(4f)
근접 가드시 이득이고 상대를 바로 잡을수 있는 기본기1
콤보, 4f딜캐용으로 사용한다


서약발(4f)
근접 가드시 이득이고 상대를 바로 잡을수 있는 기본기2
지속이 길고 가드시 이득이 커서 상대 기상에 깔아두기 좋다


앉약발(4f)
평범한 하단 약발
하단 약기본기콤보 시동기


서중손(7f)
발동이 빠르고 막혀도 딜레이는 적지만 리치가 짧은게 흠
주력으로 사용하기엔 애매한 성능이지만 그래도 없으면 아쉬운 기본기


앉중손(6f)
블랑카 대공의 핵심이다 발동도 빠르고 판정도 좋고 역가드도 쳐낼수있어 매우 고성능
지상쪽 판정도 괜찮아서 기본기싸움중에 윕퍼니시를 노려서 사용하기도 한다
대신 중기본기중에 헛치면 후딜이 큰편이라 주의


서중발(7f)
블랑카의 이득 중기본기
발생 프레임이 빠르지 않으면서 가드백이 커서 지속적인 압박용으로는 사용하기 어렵다
가드시 이득프레임을 노리기보단 히트확인으로 데미지를 뽑기 위한 기본기로 서중발에서 이어지는 타겟콤보 히트확인이 매우 쉽다
가드시켜 프레임 이득을 얻고 압박을 이어가기 위해 사용하기 보다는 리스크 없이 히트확인 가능한 중기본기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는게 좋다


앉중발(6f)
다양한 용도를 가진 하단 중발로 블랑카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기본기중 하나
콤보, 프레임트랩, 상대 뒤로 걷기 방지, 일렉으로 캔슬해서 가드이득, 주입으로 접근하려는 상대 차단, 딜레이캐치 등 용도가 많다


서강손(10f)
V스킬 선택에 따라 활용도가 크게 갈리는 기본기
V스킬1 선택시에는 콤보, 딜캐, 필드싸움, 쉬미, 셋업 등 다양하게 사용하지만
V스킬2 선택시에는 V스킬2 차지가 없다면 리턴이 좋지않아 잘 사용하지 않는 편

강손에서 V스킬1로 캔슬시 강손의 히트확인을 할수있는게 큰 장점으로
히트시 V스킬1 파생기로 콤보로 이어주고 가드시엔 서프라이즈 백으로 빠지는게 가능하다.
콤보에 V스킬1 파생기가 들어가서 V게이지를 모을 수 있고 이 콤보의 후상황이 좋아 리턴이 아주 크다
서강손 자체의 리치나 발동속도 판정 후딜같은 스펙이 좋은것은 아니지만 히트시 리턴이 커서 심리를 크게 걸고싶을때 사용한다


앉강손(13f)
길지도 짧지도 않은 리치에 판정도 평범한 크러시카운터용 강기본기
크러시카운터가 나도 이어지는 콤보가 없어서 다른캐릭터들의 크카 기본기보다 활용도는 살짝 떨어진다
먼거리에서 뛴 점프의 대공에 사용하기도 한다


서강발(10f)
콤보, 대공, 윕퍼니시, 기상에 깔아두기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지만
콤보는 강손에서 V스킬1로 캔슬하는 콤보가 V게이지를 쌓을수 있어서 더 좋고
대공은 앉중손이 더 빠르면서 머리 위까지 안정적으로 커버한다
발동 느린 강기본기라 윕퍼니시를 적극적으로 노리기도 애매한데다
깔아두기는 서강발이 가드시 -4f이라 딜캐를 당할수도 있다

하지만 V스킬2 선택시엔 강손대신 강발콤보를 사용해야 하고
앉중손은 대공 못치는 특수한 상황에 강발로 대공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윕퍼니시할때는 공격지속이 길고 피격판정이 크게 앞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깔아두기로 사용시엔 전후방 낙법을 커버 가능한 셋업도 있으며 히트시 리턴이 큰편

한마디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지만 모든 사용법에 장단점이 섞여있어 잘 써먹기 어려운 기본기


앉강발(8f)
발동이 빠르고 리치도 길어서 좋다
완전 끝거리로 가드시킨다면 앉강발 막고 앉강발로 딜캐 못하는 캐릭터들이 있어서 낚기 좋다


3강손 (11f, 슬라이딩 하단)
아마존 리버런
아주 낮은 자세로 슬라이딩해서 판정이 높은 기술이나 장풍들을 피할 수 있다
하단판정으로 중거리에서 거리조절하는 상대를 노리거나 상대 장풍타이밍에 써주면 좋다
가드시킨후 트리거캔슬은 블랑카들의 국민패턴
완전 끝거리에 가드시켜도 상대가 5f 딜캐가 가능하니 주의


앞중손(21f, 중단)
중단중에서도 빠르고 긴편에 블랑카는 하단이 좋아 상대가 중단을 의식하기 더 어렵다
맞추고 이득프레임도 있어서 아주 좋은 중단기


타겟콤보1,2
중발-강발-강손(타겟콤보1)
중발-강발-V스킬2(타겟콤보2)

중발에서 단독으로 히트확인 가능한 타겟콤보 두가지 히트확인이 아주 쉬운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히트확인을 하도록 하자


6발발발, 4발발발 (커맨드 이동기)
서프라이즈 포워드와 서프라이즈 백
대충 대시의 2배정도 거리를 이동하지만 프레임도 2배로 느리다
캔슬 가능한 기본기, V스킬1 중에 캔슬로 사용가능하며 상대를 넘어갈수도 있는것이 장점


2. 필살기

4모으고6손
롤링어택
약,중,강,EX 순으로 돌진 속도가 빨라진다
약, EX는 가드시 블랑카가 뒤로 많이 빠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중,강은 상대 가까이에 떨어져 위험하다

약 롤링어택
상대캐릭터의 약롤링 딜캐에 따라 활용도가 극과 극으로 갈리게 되는 필살기
딜캐가 쎄고 후상황이 좋다면 봉인기가 되고 딜캐가 없다면 마구 남발할수 있는 기술이 된다

강 롤링어택
매우 빠르고 딜캐도 세게 맞는 돌진기
콤보, 딜캐, 윕퍼니시같이 확정히트상황을 노릴때 주로 사용한다
약롤링 딜캐가 있는 캐릭터를 상대할때 어차피 딜캐 맞을거라면 발동과 돌진속도가 빠른 강롤링을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

중 롤링어택
약,강 롤링어택의 단점들을 모아놓은 기술
트리거2가 켜진 상태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는다 트리거2에서 다시 설명

EX 롤링어택
블랑카의 다른 EX기술들에 비해 성능이 떨어져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약롤링 딜캐가 없는 캐릭터 상대로는 빠르면서 안전한 돌진기가 되기때문에 마무리용으로 사용하면 괜찮기도 하다


손4연타
일렉트릭 썬더
가드시 이득이면서 히트시 후상황도 좋아 고성능의 필살기
노멀버전은 약중강이 나뉘어있지 않다

노멀 일렉트릭 선더
가드시 +3f으로 근접 앉중발, 앉중손, 앉약손에서 캔슬해서 사용하는것이 일반적
기술 자체가 짧아서 상대에게 가드시키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가까이에서 사용하고 캔슬하는게 필요하다
가드시켰을때 거리는 멀어지기 때문에 바로 잡기심리로 들어가는건 어렵다

EX 일렉트릭 선더
노멀 일렉트릭 선더의 단점들이 전부 보완된 기술로 근접 압박을 이어가는 용도로 사용한다
가드시 이득이 +6f이나 되고 리치가 길어서 살짝 멀리서도 들어가고 가드백도 적어 살짝 걸어서 잡기를 쓴다면 상대의 3f기본기를 이긴다
히트시엔 강 롤링어택이나 아마존 리버런으로 추가타도 들어가게 되는 블랑카의 고성능 EX필살기중 하나


4모으고6발
백스텝 롤링
블랑카가 뒤로 백스텝하며 한번 빠진 후 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한다
장풍무적이 있는 필살기이고 가드시 이득 히트시 콤보가 가능하며 역가드가 나지 않는다
약,중,강 순으로 블랑카가 이동하는 거리가 길어지는데 EX의 경우는 레버입력으로 궤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약 백스텝 롤링
뒤로 빠진 거리만큼만 이동하기 때문에 사실상 전진성이 없는 기술
중거리에서 이유없는 움직임으로 상대를 어지럽게 만들어간 날아오는 장풍을 피할때 사용한다
상대가 와서 맞아주는게 아니면 공격을 히트시키는게 거의 불가능

중,강 백스텝 롤링
꽤 멀리 이동하는것 같지만 마찬가지로 뒤로 빠지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것보다 멀리가진 않는다
백스텝때문에 사용하는사람도 이동하는 거리가 헷갈리는 편이라 이동거리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노멀 히트시에는 중기본기가 확정이다

EX 백스텝 롤링
블랑카 날먹의 핵심 첫번째
궤도 조절로 상대의 기본기대공들을 피하면서 히트시키거나 상대의 무적대공을 헛치게 할수있다
히트시 강기본기로 시작하는 콤보를 넣어줄 수 있고
가드시 이득도 매우 커서 상대가 EX 백스텝 롤링의 대공을 포기하고 얌전히 가드한다면 근접 심리를 세게 걸어줄수 있다
상대가 대처를 못한다 싶으면 게이지를 전부 여기에 투자해도 괜찮은 기술


2모으고8발
버티컬 롤링
주로 콤보에 사용하고 특정 상황에서 대공으로 쓴다
대공으로 썼는데 상대의 공격과 같이 맞은경우 롤링어택 추가타가 가능하다
EX 버티컬 롤링은 무적기


63214손
와일드 헌트
점프로 접근하는 커잡
반응하기 쉽고 리턴도 크지 않다
EX는 장풍무적이 있지만 발동이 느려서 장풍을 보고 사용해도 상대가 피하기 쉽다
근접에서 앉약손에서 캔슬로 약 와일드헌트를 사용하면 상대의 늦잡기를 피하고 히트한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술


3. V스킬

V스킬1
피어 다운 - 와일드 리프트
ㄴ레이드 점프

피어 다운
블랑카가 엎드려 낮은 자세를 유지한다
낮은자세중엔 상대의 타점 높은 공격들을 피한다
레버 아래 지속으로 엎드린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손 입력으로 와일드 리프트, 발 입력으로 레이드 점프로 파생 가능하다
서프라이즈 포워드와 서프라이즈 백으로 캔슬 가능

피어 다운 - 손파생기
와일드 리프트
막히고 손해가 매우 커서 주로 콤보에 사용하게 된다


피어 다운 - 발파생기
레이드 점프
블랑카 날먹의 핵심 두번째
매우 낮은 점프를 뛰며 정가드엔 점강손 역가드엔 점중발을 눌러주자
상대가 반응하기 매우 어렵기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좋다


스킬2
샤우트 오브 어스
버튼 유지로 차지할수있고 풀차지시 성능이 크게 좋아진다
차지하는중에 언제라도 대시나 백대시로 캔슬가능하다
블랑카의 몸이 번쩍인 이후 캔슬한 경우 다음 V스킬2가 강화된 버전으로 나간다
V스킬2 아이콘이 반짝이는것으로도 V스킬2가 차지되었는지 확인 가능하다

차지되지 않은 V스킬2는 선딜이 길어 상대가 모션을 보고 점프가 가능하다 그래서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아쉬운 성능이지만
차지된 버전의 V스킬2는 선딜이 줄어들고 사거리가 늘어나며 추가타까지 가능해서 활용도가 아주 커진다
이런 극단적인 성능차이때문에 V스킬2의 운영은 차지 모션을 보여주며 상대의 접근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V스킬 선택

V스킬1은 레이드 점프라는 고성능 접근기와 와일드리프트 콤보의 리턴을 보고 고르는 공격적인 V스킬이다
상대가 레이드 점프의 대처를 제대로 못한다면 어떤 매치업이라도 V스킬1을 골라주는편이 좋다

V스킬2는 차지 심리전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니가와 성향의 V스킬이다
상대가 블랑카의 다양한 접근방법을 차단하는데 능숙하다면 니가와로 게임을 풀어가기 위해 고르는편

V스킬1 레이드 점프의 날먹이 엄청나게 좋고 V스킬2는 운영 자체에 난이도가 높은편이라
입문자들은 V스킬1을 주력으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4. V트리거 활용법

V트리거1
정글 다이나모
필살기들의 성능이 변하게 되고 트리거 전용기술 그라운드 쉐이브 롤링을 사용할 수 있다
공통적으로 필살기들의 약,중,강 구분이 없어지고 EX기술도 사용할 수 없다

롤링어택
EX롤링어택처럼 빠르고 뒤로 빠지는 거리가 긴 롤링이다 트리거버전의 가장 큰 차이는 1F 장풍무적이 생기는것

일렉트릭 썬더
전진성이 매우 커져서 기본기에서 매우 안정적으로 연결된다 하지만 막히면 -2로 손해가 되버려 오히려 애매해지는 필살기

백스텝 롤링
일반 EX백스텝롤링처럼 궤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EX버전보다 이동거리가 줄어든다
노멀버전과 다르게 역가드로 공격할수 있지만 히트시 상대를 띄우게 되어 리턴은 줄어든다

버티컬 롤링
EX버전처럼 발생 무적이 된다

그라운드 쉐이브 롤링
3프레임 장풍무적 기술, 하지만 1,2프레임에 크게 전진하는 모션에 장풍무적이 없어서 장풍무적 기술로 써먹기는 거의 불가능


V트리거2
라이트닝 비스트
영상에서 설명


V트리거 선택
1은 안정적으로 장풍 대처가 가능하지만 필살기들이 반드시 강화버전으로 사용되고 오히려 용도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 애매하다
2의 폭발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매치업에서 2를 추천


5. 콤보 및 셋업

노게이지

서약발 - 서약발 - 앉약손 - 강롤링
앉약발or앉약손 - 앉약손 - 약버티컬or강롤링
서약손 - (서약손) - 강롤링

앉중발 - 앉약손 - 약버티컬
앉중발 - 서약손 - 강롤링
앉중손or앉중발 - 일렉or약버티컬or강롤링


서강손 - V스킬1 - 와일드리프트 - 약버티컬(캔슬X)
서강발 - 앉중발 - 약버티컬

구석콤보
서강손 - V스킬1 - 와일드리프트 - 약백스텝롤링(캔슬O) - 롤링
V스킬2 타겟콤보(중발 강발 V스킬2) - 강롤링


1게이지

앉약발or앉약손 - 앉약손 - EX일렉 - 아마존리버런or강롤링
서약손 - (서약손) - EX일렉 - 아마존리버런or강롤링

앉중발or앉중손 - EX일렉 - 아마존리버런or강롤링
타겟콤보 2타(중발 강발) - 서프라이즈 포워드 - EX버티컬

서강손 - V스킬1 - 와일드리프트 - EX백스텝롤링(캔슬O) - 아마존 리버런or롤링
서강발 - 앉중발 - EX일렉 - 아마존리버런or강롤링

구석콤보
서강손 - V스킬1 - 와일드리프트 - 약백스텝롤링(캔슬O) - EX버티컬


콤보마다 이어지는 셋업은 영상에서 설명

 

글은 예전에 써놨던건데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을 영상으로 찍어서 같이 올리려다가

오늘 날 잡아서 영상 다 찍고 올릴라했는데 기본기 설명 자세하게 보여주면서 말하다보니

한시간넘게 떠들었는데도 말할게 너무 많이남음 피곤해서 오늘은 여기까지

나중에 시간날때 나머지 정리해서 올리겟음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