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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0
게임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380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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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G
출처: namu.wiki/w/G(%EC%BA%A1%EC%BD%A4)
주요 능력치 |
실체력[23] (Vitality) |
스턴치 (Stun) |
체력 (Health)[24] |
힘 (Power) |
민첩성 (Mobility) |
테크닉 (Techniques) |
사거리 (Range) |
1025 | 1050 | ■■■□□ | ■■■□□ | ■■■□□ | ■■■■■ | ■■■■□ |
프레임 데이터는 CFN 사이트를 참조 (PSN 또는 스팀 로그인 필요)
6.1. 시즌 3[편집]
같이 나온 사가트가 실망스러운 평가를 받은 반면 G는 사기캐는 아닐지언정 최소한 중캐~강캐는 된다는 평. 대미지 자체도 나쁘지 않는데다 출시되자마자 여러 셋업과 콤보가 발견되는 등 잠재력도 충분하다고 평가한다. 오죽하면 하나같이 시즌 3 캐릭터들 중 가장 좋은 캐릭터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특히 유리안을 다루었던 네모가 G 출시 당시에 다양한 연구를 펼치면서 G의 무궁무진한 성능을 마음껏 보여줬다.
단점으로는 무적기가 없어서 구석탈출이나 수비적인 면에선 떨어지는 편. 하지만 이건 단점보단 강력한 콤보와 대미지에 대한 패널티라 보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커맨드가 겹치는 게 많아 신경쓰지 않으면 슈퍼캔슬로 CA가 터지는 모습이 네모의 방송에서도 자주 보였을 정도로 조작이 까다롭다.
6.2. 시즌 4[편집]
안그래도 평가가 좋은 캐릭터였는데 상향되었다.
우선 체력이 1025로 늘어났다.
앉아 강K는 뒤 방향 공격 판정이 확대되었고, 일반 히트 시 유리 시간이 4F 증가했다.
지구 인민에게 고함은 앉아 강K, G 스매시 언더에서 파생한 경우의 앞부분 피격 판정이 확대되었다.
프레지던트 Lv3/EX/VT1 G 스핀 킥은 1히트 이후의 동작에 장풍 무적이 부여되었다.
EX G 스매시 언더는 히트 후 유리 시간이 5F 증가하였다.
G 차지와 지구 인민에게 고함은 필살기에서 캔슬하여 발동할 경우 커맨드를 전부 입력하지 않고 PP나 KK만 눌러도 발동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VT2 데인저 프레지던트의 지속시간이 3000F(50초)로 늘어났다. 대신 VT2 기술들의 타이머 소모량도 1500F로 같이 늘어났다.
현재 북미를 대표하는 스파 네임드인 801 Strider나 Smug가 G의 캐릭터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고 있는 중이며 이러한 결실은 프리미어 대회인 NCR 2019에서 맺게 되는데 801 Strider는 TOP 8을 코앞에 두고 승자조에서는 후도에게, 패자조에서는 후지무라에게 아깝게 패하여 탈락했지만 Smug도 승자조까지 한번도 지지않다가 펑크에게 패하고 패자조로 내려갔지만 본짱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TOP 8에 진출하여 프리미어 대회 최초로 G 유저의 진출을 일궈냈다.
6.3. 시즌 5[편집]
시즌 5 기준 유명 유저로는 일본의 yanai0213, Motchan72, 북미의 Smug 등이 있다. 공격에 모든 것을 몰빵한 캐릭터로 방어가 불안하지만 시즌 3의 아비게일이 떠오를 정도로 묵직한 한방과 셋업을 장비하고 있어 '아직 모른다'가 나오는 캐릭터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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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sf5.co.kr //전체적기본공략
sf5.co.kr/input //조작
https://sf5.co.kr/character //캐릭터 기본공략
참고커뮤니티
- arca.live/b/fightgame //격투겜채널 아카라이브
-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2d_fightgame //2d마갤
- bbs.ruliweb.com/family/508/game/82821 //루리웹 스파5
- v12.battlepage.com/??=SF.TalkForSF.Table //배틀페이지 스파5
갤러리캐릭별공략
-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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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2490
[일반] G공략 제 1부 콤보공략이G (기본콤보 & 트리거1) Part 1.
공략이 없으니 꼬와서 내가쓰는 G공략
몇부작이 될지 모르겠지만 아직은 미숙한터라 지금 아침에 깎은 콤보공략만 올림
G라는 캐릭터가 대통령 게이지 (이후 대통력) 레벨에 따라서 콤보가 다른 복잡한 캐릭터고 바리에이션이 워낙 많아서 일단 쉽게 즐길수있게 콤보부터 정리해봄
일단 ※주의사항※ 부터 쓰겠음
0. 이 공략내에서 기술에 대한 명칭은
G 스매쉬 오버 = 오버
G 스매쉬 언더 = 언더
G 버스트 = 장풍
G 스핀킥 = 스핀킥
G 임팩트 = 커잡
G 차지 = 차지
판게아 버스트 = CA 로 명명함
1.통상낙법을 상대로
오버차지 +8
언더차지 -14 / 3단계 언더차지 -3
V스킬차지 +1
크랙슛차지 높이에 따라 다르지만 -가 크다
2. 약중강 데미지 차이가 없는캐릭임 걍 상황맞게 쓰면됨
약중강의 차이는 프레임표 참고하고 히트시엔 오버는 멀리날아감 정도의 차이
언더는 이동거리 스핀킥은 발생속도 장풍도 발생속도와 후딜의 차이뿐임 커잡은 아예 차이없고
3. 오버나 언더다음 따로 적은거 없으면 CA가능함
4. 뒤강펀 대공뒤엔 중 스핀킥 위주로 사용하는게 편함
5. 모든 EX기술 = 대통력 3단계기술과 동일함
6. (카운터시)
약기본기계열(+6) 중펀연결가능 초근접시 중펀이후 밑중펀까지 가능
밑중발(+5) 서약발 연결가능
앞강펀(+16) 서강펀 연결가능 끝거리시엔 연결되는거 없음
크랙슛(+5) 서약발 연결가능
강펀크카 이후를 제외한 모든 어퍼와 로우 상황에서 CA히트가능
강펀크카 이후엔 CA사용하면 데미지손해가 심함 억지로라도 쓰고싶으면 캔슬해서 쓰지말고 후딜이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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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력 1,2 단계 콤보는 파트2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2491&page=1
대통력 3단계, 트리거 콤보는 파트3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2492&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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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2491&page=1
[일반] G공략 제 1부 콤보공략이G (기본콤보 & 트리거1) Part 2.
G콤보정리 (트리거 1 기준)
☆대통력 1단계
중펀-밑중펀-중오버-차지(+8) 통상낙법
중펀 - 장풍
밑약발-약펀-약언더-차지(-14)
밑약펀-약발-약오버-차지(+8)
약기본기-EX오버-살짝 앞으로 걷고 뒤강펀-V스킬-차지
약기본기-EX오버-뒤강펀-EX스핀킥
강펀크카-V스킬-차지
강펀크카-중오버-EX언더
앞강펀크카-강펀-강오버-차지(+8)
커잡-약오버
뒤강펀-살짝늦게 약오버-EX언더
뒤강펀 - 스핀킥
(구석) 커잡-뒤강펀-V스킬-차지(아무튼 유리)
(구석) 커잡-뒤강펀-V스킬-강발 2타째(맞추기 힘듬)
올라약발-V스킬-강발-CA
올라약발-V스킬-강발1타-트리거-언더-스핀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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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력 2단계
시동 기본기는 같으니 특별한거 아니면 기본기는 생략함
중오버 - EX언더
강오버 - EX언더
커잡 - 캔슬 약스핀킥 - 중오버 - EX언더
구석커잡 - 캔슬 약스핀킥 - 뒤로 걷는거 보이자마자 뒤강펀 - V스킬 - 강발 (2타째만) 어려움
뒤강펀 - 약스핀킥 - 약 or 중오버 - EX언더 (약오버에선 CA사용하면 1타만 히트함)
뒤강펀 - 중스핀킥 - 약오버
강펀 - 약스핀킥 - 약발 - 약오버
강펀크카 - 약스핀킥 - 약오버 - EX언더
(구석) 뒤강펀-약스핀킥-V스킬-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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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 3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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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2492&page=1
[일반] G공략 제 1부 콤보공략이G (기본콤보 & 트리거1) Par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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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력 3단계
기본기 - 오버-뒤강펀-스핀킥
기본기 - 오버-언더
강펀크카 - 오버 - 살짝 걷고 뒤강펀 - 스핀킥
구석오버 - 뒤강펀 - V스킬 - CA
구석커잡 - 오버 - V스킬
구석커잡 - 오버 - 강발
구석커잡 - 뒤강펀 - 스핀킥 231 (젤쉬움)
구석커잡 - 살짝늦게 뒤강펀 - V스킬 - 강발 239 (V게이지 모으고 딜좋음)
구석커잡 - 많이늦게 오버 - 언더 258 (딜은 이게 젤쌤)
오버 1타 - 트리거 - 살짝늦게 오버 - V스킬 - 언더 - 스핀킥
오버 1타 - 트리거 - 살짝늦게 오버 - 언더 - 스핀킥
언더 1타 - 트리거 - 오버 - V스킬 - 언더 - 스핀킥
언더 1타 - 트리거 - 오버 - 언더 - 스핀킥
트리거 1 킨상태
구석오버 - 뒤강펀 - V스킬
구석오버 - 뒤강펀 - CA
구석오버 - 뒤강펀 - 스핀킥
구석오버 - V스킬 - CA
구석오버 - V스킬 - 강발
구석오버 1타 - V스킬 - 뒤강펀 - 스핀킥 1타 - V스킬 - CA
구석오버 1타 - V스킬 - V스킬 - CA
구석언더 1타 -V스킬 - V스킬 - CA
오버 - 뒤강펀 - 스핀킥
오버 - 언더 - 스핀킥
오버 - V스킬 - 언더 - 스핀킥
커잡 - 오버 - V스킬 - 언더 - 스핀킥
구석언더 1타 - V스킬 - 살짝뒤로걷고 뒤강펀 - 스핀킥 1타 - V스킬 - CA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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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ㅅㅂ 콤보로 파트3까지 쓸줄은 몰랐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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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379755
[일반] [움짤 데이터 주의] G 공략. Part 1
저번에 쓴 공략에서 쓸데없는 내용은 빼고 이것저것 추가함. 이론만 많이 알고 실제 게임에서는 손이 안 따라줘서 못하는 타입의 유저임.
저번처럼 한글에 정리한거 디씨 맞게 다시 만들기는 힘들어서 그림파일로 저장해서 올리는데 PC로 보거나 인쇄해서 보기 편하게
한글파일 링크는 댓글에 걸어둘테니 필요하면 받아서 보면됨
한글파일 링크는 댓글 첫 링크에 좌/우 끝에 있는 + 없애고 주소창에 넣으면 됨.
0. 사용할 용어 정리 및 G 기본정보
1. G의 장/단점
2. 기본기
3. 특수기 (+ V 스킬) 및 기본 잡기
4. 필살기 ← 여기까지만 있음
5. 기본 운영법
6. 콤보
6-1. 기본 콤보
6-2. 카운터 콤보
6-3. V 트리거 콤보
6-4. 커잡 후 콤보
6-5. 4 강손 대공 후 콤보
7. 프레임 트랩/셋업
8. 패턴
기본잡기 의식해서 뻔하게 레버 뒤로 유지하면 커잡 맞는다. 물론 점프하면 G가 죽으니까 안전하게 견제하려면 가끔 2 중발 쓰자.
입력 데이터 보면 [중발 → 강손+강발]반복 중임. 연습에서는 슬금슬금 오게 하는 상황극 하기 힘들어서 걍 내가 가면서 찼는데
실전에선 앞으로 가면서 하면 가드되니까 제자리에서 밀어내면서 쓰면 되고, 공중에서 맞으면 당연히 콤보는 안됨.
2 강손 판정. 판정 자체는 타 기본기 대공에 비해 쌘게 아닌데 마지막 프레임에 머리까지 오는 판정 때문에 역가드 넘어갈듯한 점프도 잡는다.
처음에 헛짓은 거리 조절하는거임. 잘 보면 서서 강손이 이어짐
4 강손 판정박스.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 생각보다 앞쪽까지 대공이 가능함.
제자리 점프 하면서 계속 기본기 내밀면 4 강손 판정으로 때릴 수 있음. 물론 기본기 안 내밀면 안 맞는 상황임.
지상 배리어는 다단 히트 장풍은 1타만 흡수하고 나머지를 맞음. 잘 보면 1타 흡수해서 V 게이지가 참.
근데 공중 배리어는 2히트까지 흡수 가능함. 잘 보면 2번 흡수 했는데 V 게이지 1칸 참.
배리어로 흡수하고 차지 캔슬
이건 류가 중 파동권 딜레이 없이 쓴거. 후딜 때문에 맞았는데 일단 레벨은 오름
류가 강 파동권 살짝 딜레이줘서 쓴거. G를 상대해본 유저면 뻔하게 장풍 2연속 으로 날리면 V 게이지 충전기가 되므로
첫 장풍 던지고 살짝 반응을 보는데 그 약간의 간보는 타이밍 주면 저렇게 레벨 올리고 가드 가능함.
여기서 눈치봐서 한번만 더 모으면 역 니가와도 되기 때문에 이거 한번 성공하면 장풍캐 입장에서 가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되기 시작함.
상대가 뻔하게 끝에서 장풍 트리거 쓰면 맞 트리거 해주면 기적의 V게이지 교환 가능함
「트리거의 차이」가 느껴 지십니까? 1
「트리거의 차이」가 느껴 지십니까? 2
Part 2도 준비만전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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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7507
[공략] G 나름대로 정리한 영상입니다.avi
열씨미 만들었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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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054764
[일반] 밑에 G콤보 번역
화면 중앙에서
LV1 노게이지 점프강-서중손-앉아중손-약중오버
LV1 1게이지 점프강-서중손-앉아중손-EX오버-뒤강펀-브이스킬
LV1 2게이지 점프강-서중손-앉아중손-EX오버-뒤강펀-EX스핀킥
LV1 카운터히트 서약손-서중손-앉아중손-EX오버-뒤강펀-EX스핀킥
LV1 카운터히트 서중손-앉강손-EX오버-뒤강펀-EX스핀킥
구석에서
LV1 노게이지 점프강-뒤강펀-약오버-뒤강펀-브이스킬-서강발
LV1 1게이지 점강-뒤강펀-약오버-뒤강펀-EX스핀킥
LV1 2게이지 화면중앙과 같음
화면 중앙에서
LV2 노게이지 점강-뒤강펀-약스핀-약오버
LV2 1게이지 점프강-뒤강펀-약스핀-약오버-EX언더
LV2 2게이지 점프강-앉아강-약스핀-서약발-EX오버-뒤강펀-강장풍-EX언더(쓸모무)
LV2 카운터히트 서약손-서중손-앉아중손-EX오버-뒤강펀-강장풍-EX언더
LV2 카운터히트 서중손-뒤강펀-약스핀킥-약오버-EX언더
LV2 카운터히트 2게이지 앞강손-서강손-약스핀킥-서약발-EX오버-뒤강펀-강장풍-EX언더
구석에서
LV2 노게이지 점프강-앉아강-강장풍-앉약손-약언더
LV2 1게이지 점프강-앉아강-강장풍-앉약손-EX오버-뒤강펀-강장풍-서강발
LV2 2게이지 점프강-앉아강-강장풍-앉약손-EX오버-뒤강펀-강장풍-EX언더
LV3는 무조건 필드에선 오버-뒤강펀-스핀킥
구석에선 필드콤이랑 뒤강펀-브이스킬이라고 보면 편함
자야되서 일단 여기까지
본문에 적힌것만 대충 익히면 콤보는 저기서 큰틀을 안벗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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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아까 낮에 G 늒네 있길래 준비한 뉴비용 G 콤보 공략
문제는 알려주는 내가 브론즈임
못하는데 이런거 올릴때마다 미안하다..... 올리는 사람이 잘해야 신빙성 있는데
이런거 긁어 모으는거만 잘하는 도둑놈이라 그럼 ㅠㅠ
그래도 잘봐줘
완전 초보용이라 약짤시동이나 어려운콤 다 빼고 실전성 + 필수라고 생각 되는거만 적음 (약짤콤 나도 못하는데 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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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구간 공통
(j.2MP) - MP - 2MP - 623MP
모든 구간에서 쓰이지만 G1 / G2 중시동으로 가장 많이 쓰실거
(j.HP) - 5HP/2HP - 623P
강점 시동시 공용 / 갠적으로 2HP가 편한데 문제는 CA 뻑나기 쉬움 ㅍㅅ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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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1
MP - 2MP - 623PP - 4HP - VS
브스 사용으로 트리거 게이지도 올려주는 좋은 콤이고 많이 쓰일텐데, 난 초보라 드릅게 안됨 그래서 아래의 타협콤 씀
MP - 2MP - 623PP -623LP
어쩌겠어 실력이 안좋은걸....
63214K - 623LP
필드 커잡
63214K - 4HP - VS
4HP -VS 가 그냥 뭔가 타이밍이 묘한건 기분탓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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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
4HP -236LP - 623MP - 623KK
4HP ~ 623MP 까지는 거의 바로바로인데 623KK 일땐 약간 딜레이 줘서
63214K -236LP - 623MP - 623KK
위랑 동일
63214K - 236LP - 4HP - VS
VS이후 HK으로 저글이 되는걸로 아는데 전 못해서 자꾸 자리 바뀜, 그래서 걍 게이지나 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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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
MP - 2MP - 623P - 4HP - 236K
딜 좋다, 구석에서도 얘 자주 쓸거임 아마
MP - 2MP - 623P -623K
이게 위 콤보 보다 좋을게 뭐냐, 얘는 CA로 캔슬이 됨
63214K - 623P - 623K
전 얘도 상당히 까다롭더라고요
63214K - 623P - H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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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1
VT1의 개요
1. 기술이 두개씩 캔슬이 된다 EX) 623P-623K / 623K-236K
2. VS1이 장풍으로 변한다
3. 모든 기술들이 G3(=EX)사양으로 바뀐다
4. 딜이 짱짱세다
MP - 2MP - 623P - 623K-236K
기본 골자
MP - 2MP - 623P-VS - 623K-236K
딜 좀더 넣기
MP - 2MP - 623P(1)-VS - 623K-236K
영상보면 두번치고 다해도 되던데 전 안됨, 그래서 한번치고 캔슬해요 되게 편함 아쉽긴해도
j.VS - 623K-236K
공중에서 VS 맞추는거 뿐만 아니라 어떻게든 상대가 크게 뜰시 저글로 623K-236K 이 들가는 구조 같은데 나도 스파 못해서 ㅎㅎ
236K-VS - 623K-236K
위에걸 기반으로 파생한 콤보 236 단독 히트시 시도해보자
VS1 - 236P-VS1 - 236236P
프로게이머 SMUG가 만든 콤보, 한정적이지만 매우 쉬운데 비해 딜 뽑기 수월하다
아직 늒네들은 트리거 키면 VS 장풍 바뀌는거 은근 모르니까 맞으면 한사발 넣어줘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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