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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644952&page=1
-외부 링크-
http://wiki.mizuumi.net/w/Under_Night_In-Birth/UNIST/Wagner (기본기 정보 및 프레임 데이터)
글로 보기 싫으면 아래 영상에 다 나와있음 ( 몇개 최근에 업데이트 된거 빼고 )
이건 기초 콤보
위에걸 마스터하면 아래걸 보자.
- 본문 -
막 기본기부터 정리해서 적고 싶은데 어차피 리젠에 밀릴 글이고 위키에 정리되어 있는데 굳이 정리할 필요는 없는거 같기도 해서 ㅎㅎ.
혹시 공지에 박아준다면 생각은 해보겠음 ㅎㅎ
와그너의 특징
강할때, 약할때 구분이 확실한 정직한 캐릭터
리치가 은근 긴듯하지만 짧은편이고 장풍도 없고 전체적으로 이겜 애들은 기본기가 긴애들이 강캐반열인데 얜 걔내들 보단 짧음.
니가와에 약하고 러쉬에 강한 정직청렴한 스탠다드한 캐릭터.
단 상대를 한번 눕혀버리면 그때부턴 지옥도가 열린다.
와그너의 장점
벽에서의 정신나간 압박 및 파괴력
위의 파괴력을 도와주는 어느 위치던지 벽으로 몰수 있는 콤보들
유니의 4대장 (세토,바티,뱌쿠야,포논) 바로 아래있는 성능. 이쪽도 꽤 적폐지만 위의 넷에 묻혀서 양심있는 플레이어인척 코스프레 가능.
정말 쉬운 조작및 콤보. (바티스타 미션 깨는데 2주걸렸는데 얜 2시간도 안걸림.) 이 게임에서 가장 쉬운 축에 속함.
와그너의 단점
인챈트가 안되어있고 기가 없으면 평범해지는 성능 ( 그래서 개전시 꽤 약함 ) , 와그너가 연구되기 전에는 약해보인다는 평이 많았음;;
역가드 패턴이 없고 공중기들이 좋다고는 못하겠음.
적당히 와그너가 안닿는 거리에서 상대가 지랄하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쳐맞을때가 많음.
- 기본기 및 기술
자세한 데이터는 생략하고 핵심적인 것만 몇개 나열하겠음. 위키에 자세히 설명해주니까 위키 참조.
6b : 발동 8프레임에 리치길고 맞으면 존나 괴로운 기본기. 와그너의 핵심 기본기
2번째 가드 이후에 a캔슬시 -1 이고 첫번째 가드 이후에 a캔슬시 0인가 +1 다.
이겜에선 특수기나 c 가드후에 a로 헛치면 -2~-1 이 거의 국룰인데 그런점에서 정말 좋은 특수기임.
특수기 주제 기본기로 패싱링크(개틀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그냥 기본기로 취급.
활용 예 ) 오리에 서서 a는 6프레임. 와그너는 5프레임
영상에서와 같이 저런식으로 압박해주면 상대가 정신 못차림. 무기가 인챈트 되있다면 상대가 뭘 내밀수가 없음.
5c : 리치 길고 a로 헛치기 캔슬하면 -1 캔슬가능 시간도 넉넉해서 프레임 트랩걸기도 좋고 맞으면 콤보 진짜 쎄게 넣을수 있음.
236a, 214a or 214 b : 와그너 운영의 핵심. 유이한 돌진기이기 때문에 냅다 꼴아박고 22c로 캔슬해서 압박하자.
아래에서 영상과 같이 설명하겠음
22c : 가드사 +9의 지랄맞은 성능. 쌍인챈트는 덤. 와그너는 이 기술땜에 기가 차있는 꼴을 못봄. 이거다음에 C를 질러도 모든 기본기를 이길수 있음.
필드에선 가드후 백대쉬로 파훼가 되지만 백대쉬 예측해서 236a 질러주면됨. 인챈트가 되있기때문에 콤보 한셋트 가능.
22c 활용 예시 )
개기면 이렇게 됨 ㅎ
ff : 6c가 중단으로써 굉장히 구린편이라 이쪽이 더 느리지만 잘 안보여서 잘맞아주고 인챈트 되있다면 느려도 상관이 없음. 무적!
대박을 노릴거면 보팔 상태에서만 쓰고, 그게 아니라면 다른걸로 캔슬하자. 대박 노린다고 인챈트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맞아 죽음.
뱌쿠야의 지랄맞은 리버설도, 베일오프도, IWS도 다 씹어낼수 있다. 잡기는 못막으므로 주의.
이 깡- 하는 효과 때문에 와그너를 하게 됨.
- 운영법 -
1. 구석으로 보낸다.
2. 팬다.
3. 이긴다.
구석으로 보내는 법)
위와같이 어디에 있든 구석에 보내는게 가능한데다가, 저 벽몰이 콤보는 어설트C로 사기주입이 가능해서 이런 좆같은 짓도 가능. 점프C가 무적기가 나오면 헛치고 가드가 되고 상대가 뭘 내밀면 쳐맞고 뭐 저런식. 몇번 날로먹으면 상대가 기상을 안한다. 인챈트 손해보지만 어쨌든 구석에 보낼 수 있으므로 이득.
구석으로 보내는법 2)
214 a는 거리에 따라 프레임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와그너가 확정딜캐 당하는 기술인데 (인챈트 되있으면 그딴거 없음)
거리에 따라서 상대를 낚을수 있으므로 +2 ~ -6 까지므로 연습해서 끝거리를 잘 재보자.
상대가 낚이면 구석행이다.
구석으로 보내는 법 3 )
인챈트된 236a가 와그너 상대할때 가장 힘든 부분인데. 장점을 나열해보자
1. 236a - 이후 추가타 이후 차지C는 상대가 쉴드를 켜도 와그너가 손해지만 어설트할 프레임은 남는다.
2. 2타후 착지직전 까지 상대에게 가드백이 생겨서 상대는 무조건 이지선다를 강요받는다. 2타 이후에 5c차지를 지르면 무조건 가드 당한다. 맞으면 콤보고 막으면 이후 재압박
3. 필드에선 깨알같이 역가드도 노릴수 있다.
4. 잘 모르겠으면 영상 참조.
차지C를 살짝 늦게 눌러줌으로써 지랄맞은 삼지선다가 완성.
대놓고 대쉬해서 잡아도 되고 잡기 풀걸 예측하고 대쉬하고 어설트를 해도 좋고.
상대가 정말 잘 찍어서 탈출하는거 말곤 답이 없다.
2a+d 활용법 )
중단인척 하면서 하단 후리고 cs이후 콤보가 가능하다.
뱌쿠야나 오리에의 그것에 비해선 뻔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많기에 남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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