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격투

DEAD OR ALIVE 6(DOA6),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도아6) 귀찮니즘 팁공략 - '뇨텐구' 공략 관련

AlrepondGame 2019. 3. 17.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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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533189&page=1

 

스팀판 유저로 지금은 A-였다 B+로 강등됐다. 아마 스팀으로 하는 유저들중에 나랑 게임해본애들 몇몇 있을꺼다. 가위치기만 노리던 변태새끼가 나 맞다.

 

사실 DOA6 유명해진거 5할은 이 할매 가위치기(보빔드라이브)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공략 쓰는 사람이 한명도 없더라. 그래서 내가 쓴다.

 

필력개판이라 글은 잘 못쓰는데 그래도 나름 열심히 써본다곤 써봤다.

 

 

매뉴얼 읽는 법은

 

 

 

 

P = 주먹

K= 발차기

H= 막기(홀드)

T= 잡기

 

 

H+K = 막기+발차기 같이 누르는거(패드는 R2)

 

 

 

 

 

 

프레임이나 데미지 이런건 특별한 상황 아니면 안적을 생각이다. 그리고 중간중간 빠진기술도 있을건데 그건 진짜 안쓰는 기술이라 안썻다.

 

 

 

 

 

캐릭터 특징

 

 

다들 알겠지만 뇨텐구는 여캐중 얼마없는(어쩌면 유일한) 파워캐릭터다. 배스처럼 느릿느릿하지만 그걸 대가로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리치도 길지.

 

그러니 뇨텐구 플레이할때 가장 중요한건 절대 상대랑 붙지마라

 

밑에도 쓰겠지만 잽이 남들보다 훨씬 느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쳐맞는 할매를 볼수 있을꺼다.

 

느리지만 그만큼 긴 리치와 센 파워를 가진 캐릭터이므로 무조건 뒤로 빼고 상대가 다가올때 멀리서 견제를 하다가 쎄게 한방때리는게 뇨텐구 주 플레이다.

 

 

 

 

 

 

기술

 

 

 

P (상 상 중)

 

 

남들 다 가지고 있는 잽이다. 근데 위에도 얘기했듯이 남들 잽 9프렘 10프렘할때 이 할망구는 혼자 14프렘이다. 철권의 간류도 잽은 13프렘이었다 ㅅㅂ

 

대신 그걸 커버하는 긴 리치와 노멀히트도 스턴으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지. 즉, 상대가 1타을 맞으면 홀드하지않는이상 후속타는 다쳐맞는다.

 

그리고 짤에서 보듯이 노멀히트로도 상대를 띄우느 입맛에 맞게 콤보를 넣으면 된다.

 

 

 

 

 

 

 

K (상 상 중)

 

 

중요한 기술이 아닌지라 그냥 글만 쓴다.

 

막타를 어퍼 대신 돌려차기로 때리는데 막타가 횡을 잡는다. 위의 PPP와는 달리 상대를 스턴상태로 만드니 필드에서 추가타를 더 먹일수도 있다.

 

 

 

 

 

 

 

 


 

 

P P ↓K  K (상 상 하 중)

 

뇨텐구 날로먹는 기술 중 한개다. 내가 이 기술때문에 B까진 쉽게 온거 같다.

 

하단때리다가 중단을 때리는 양심없는 기술이라 가끔 상대가 하단 막아도 막타를 앉은상태에서 쳐맞는경우가 종종 있다. 그럼 콤보 한사발 ㄱㄱ

 

또한 3타부터 횡을 잡아서 2타막고 횡쳐서 때리려는 상대한테 빅엿을 선사해줄수 있다.

 

 

 

 

 

P P ↓K K (상 상 하 하)

 

위의 기술에서 막타만 바뀐 기술이다. 하단 두번긁는 기술이고 맞으면 상대가 넘어진다. 

 

커맨드 헷갈릴수도 있는데 그냥 레버 아래로 땡긴상태에서 KK 누름 된다.

 

 

 

 

 

 

 


 

 

 

K (상 중)

 

전혀 안그래보이지만 2타가 횡을 잡는다. 노멀히트해도 저렇게 떠서 추가타 가능하다.

 

 

 
 
P P →P  P .  P  (상 상 상 중)
 
뇨텐구 날로먹는 기술 2번째다.
 
4타 맞으면 P입력으로 까마귀날기로 이행가능하다. 저기 중간에 점있는거 있는데 그냥 한박자 쉬고 누르라는 뜻이다. 
 
근데 그냥 P 난타하면 알아서 까마귀날기 이행한다.
 
막히면 가드 부서지는 모션이 있는데 유리해보이는데 막히면 뇨텐구가 -2로 불리함. 근데 상대하는사람들은 그거 모르더라. 저랭에선 맘놓고 개겨라.
 
 
 
 

↘P+K . P

 

위에 3타를 단독으로 쓸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P 입력으로 까마귀 날기 이행가능하다. 

 

막히면 가드브레이크 터지는데 까마귀날기 이행 안하면 뇨텐구가 -5다. 괜히 개기지 말자.

 

 

 


 
 
P P →P  K  (상 상 상 하)
 
피니쉬용으로 은근 괜찮은 기술이다. 잘안쓰는 기술이라 상대들도 잘 모르더라.
 
3타를 맞으면 거리가 벌어져서 막타가 헛치는데 3타를 막으면 거리가 안벌어져서 4타가 닿는다.
 
 
 
 

 

 

 

↘P

 

평범한 어퍼지만 상단을 피하고 카운터로 맞추면 바로 띄어버린다.

 

상대가 상단만쓴다면 개싸움할때 쓰면 가끔 카운터로 띄어버릴수 있다.

 

 

 
 
 

 
P P ←P    (상 상 상)
 
위의 기술이랑 비슷한데 뇨텐구가 뒤로 돌아본다. 노멀히트하면 전봇대 스턴 걸리는데 뇨텐구도 뒤로 돌아본 상태라 콤보 넣기가 좀 빡시더라.
 
근데 이 기술의 의의는 막혀도 뇨텐구가 12프렘이나 유리하다. 벽앞에서 압박하기엔 이만큼 좋은 기술이 없다.
 
 
 
 

 
 

P+K (상)

 

뇨텐구 기술중 가장 빠른기술이다. 통칭 부채(10프레임)

 

상대 공격끊을 유일한 기술이라 안쓸수가 없는 너무나 소중한 기술이다.

 

노멀로 맞아도 스턴으로 들어가서 바로 콤보도 이행가능하다. 근데 막히면 -11이라 잡기 딜캐 당한다. 


 

 

 

1P (중 중 중)

 

통칭 쿵쿵따. 필드에선 잘 안쓰고 벽콤용으로 쓴다.

 

그리고 필드에서 안쓰는게 눈에 보이다싶이 너무 뻔한 중단기라서 영 별로다. 중간에 비천무로 캔슬가능하긴한데 영......

 

 

 

 

 

 

 

 

 


 

 

 

→P P P (중 중 중)

 

남들 다 가지고 있는 엘보다. 발동프레임이 15프레임인데 믿기진 않겠지만 뇨텐구 가장 빠른 중단기다. 이러니 뇨텐구가 개싸움 호구소리듣는다 ㅅㅂ

 

그래도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 기술인데 앉은뱅이 상대할땐 그래도 빛을 발하는 기술이다.데미지도 쏠쏠하고 스턴치도 좋고. 

 

 

 

 

 

→P K (중 중)

 

위에 짤에서 2타가 돌려차기다. 횡도 잡고 스턴으로 이어지니 콤보 계속 이어나갈수 있는 기술이다.

 
 
 
 
 
 
 
 
 P (하 하)
 
 

안그래도 하단 센 뇨텐구인데 그중 가장 으뜸인 기술이다.

 

리치 발동속도 스턴치 데미지 모든게 좋다. 상단도 회피해서 근접에서 지르기 참 좋은 기술이다. 리치도 길어서 중거리에서도 충분히 쓸만하다.

 

 

 

P (상 상 상)

 

 

12프렘 잡기후에 콤보 이어갈때 자주쓰는 기술이다. 필드에서 다 맞추면 뜨긴 뜨는데 다 상단이라 중간에 쑤구리거나 하님 홀드당할꺼다.

 

막타때 P+K로 비천무 이행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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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상)

 

 

잘 안쓰는 띄위기 기술이다. 통칭 뇌신권 또는 소류겐.

 

고랭 가면 주력 띄우기인 H+K가 계속 홀드당할때가 있는데 그때 가끔 써주는 용도로 사용한다. 

 

위의 짤과 마찬가지로 P+K로 비천무 이행 가능하다.

 

 

 

 
 
 
 
 
←→ P+K (중)
 
6 신기술인데 카제요라고 외치면서 부채로 싸닥션을 날린다.
 
횡도 잡고 중단이라 좋아보이는데 발동이 21프레임에 막히고 -15라서 필드에서 써먹긴 좀 하자가 있는 기술이다. 커맨드도 어렵고
 
그리고 가까이서 맞으면 클로즈 히트판정이라 더 세게 맞는다. 나는 벽 앞에서 콤보 마무리용으로 쓴다.
 
 
 

 

 
 

 


 

K (상 상)

 

 

커맨드는 평범한다 모션은 평범하지가 않은 발차기 기술이다.

 

리치도 무쟈게 길고 1타 막히면 +2 , 2타 막히면 무려 +13이다. 

 

필드에선 가드백때문에 거리가 벌어지는데 벽앞에서 저 발차기 가드시키면 부채(P+K)가 확정이다.

 

중거리에서 지르기 꽤 괜찮다.

 

발동도 15프렘이니 재주껏 계산해서 쓰길

 

 

 

 

 

→ K (상)

 

위에 기술에서 2타만 데려온 기술이다. 필드 압박용으로 좋은 기술에 리치가 길어서 헛친거 줏어먹기도 썩 괜찮다.

 

마찬가지로 벽앞에 가드시키면 부채 확정. 상단 회피도 있다.

 

대신 발동 28프렘이다. 존나 느리고 횡에 탈탈 털린다.

 

 

 

 

 

 

 

←K(중)

 

P K 에서 발차기 부분만 따로 가져온 기술이다.

 

안그럴거 같지만 횡 잡고 PK와 마찬가지로 노멀 히트해도 좀 떠서 추가타 가능하다.

 

근데 이 기술의 진면목은 따로 있는데

 

 

 

 

 

 

바운드 후에 자주 사용하는 기술인데 상대가 낙법 안치면 하단잡기가 확정이다. 상대가 낙법쳐도 뇨텐구가 유리해서 콤보에 많이 쓰이는 기술이다.

 

 

 

 

 

 


 

 K(중)

전진성 있는 발차기로 중거리에서 가끔 지르는 기술이다.

 

짤에는 없는데 (P+K)로 비천무 이행 가능하고 추가타도 가능하다.

 

막혀도 -2라 딱히 꿀릴것도 없다.

 

 

 

 

 

↑K (상)

 

뇨텐구 노멀히트 즉발식 띄우기중 하나다.

 

띄워도 이걸론 쎄게 못때려서 잘 안쓰고 그냥 상대가 중단킥 홀드할거 같을때 종종 쓴다.

 


 

↓K K (하 하)

 

 

위의 아래손보단 짧지만 2타가 횡을 잡고 스턴치가 꽤나 좋은 기술이다. 2타 맞추면 뇨텐구가 +14라 확실한 주도권을 가지게 된다.

 

대신 막히면 -20이라 앵간한 기술은 다쳐맞는다.

 

이기술의 진면목은 벽 앞에서 나타나는데 벽앞에서 저거만 쓰면 저랭에선 암것도 못하고 저거만 처맞다 게임 끝난다.

 

 

 

 

 

 

 

 

↘K K (중 중)

 

길게 한번 옆차기해주고 내려찍는 기술이다. 그리고 짤에 보이듯이 바로 비천무로 이행가는데 (P+K)로 추가타 가능하다.

 

막혀도 가드브레이크 있어서 +3이다.

 

 

 

 

↗K (중)

 

위에 짤에서 2타만 단독으로 쓰는 기술이다.

 

 

 

 

 

 

 

 
 
 
 
K P (중 중)
 

필드에서도, 콤보용으로도 참 많이 쓰이는 기술이다. 리치도 은근 길어서 중거리에서 가끔 지르면 오다가 쳐맞는 경우가 종종 있다.

 

1타만 막히면 -21인데 가드백도 있고 상대가 후속타 의식해서 잘 안개기더라. 대신 2타막히면 -12라 얄짤없이 딜캐 쳐맞는다.

 

그러니 2타를 막 누르지 않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 안그럼 나처럼 된다.

 

 

 

 
P P (중)

 

거리벌리는게 가장 중요한 뇨텐구에게 있어서 거리벌리기엔 참 좋은 기술이다.

 

후속타는 왠만하면 잘 안쓰지만 뒤로 구르는 거리가 꽤 좋아서 자주 쓰게 되는 기술이다.

 
 
 
 
 
 
←P+K P (중)

 

도아에 얼마없는 장풍기술이다. 사거리는 무려 맵 끝에서 끝.

 

뉴비들이 이거 어떻게 막냐고 물어보는데 그냥 막으면 된다. 가불 아님. 

 

거기에 중단 펀치판정이라 근거리에서는 홀드 당한다. 그냥 장거리에서 시간끌때나 써라.

 

P 대신 H 누르면 캔슬하니 참고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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