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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Fighter V, 스트리트파이터5(SFV) 아케이드 에디션의 버전 4.00 밸런스 조정 내역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18. 12. 18.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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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v12.battlepage.com/??=Sf.Talkforsf.View&no=2885

 

2018년 12월 17일 배포된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의 버전 4.00 밸런스 조정 내역입니다.

 

전체 조정 리스트 내역

https://game.capcom.com/cfn/sfv/as/pdf/ja/%E8%AA%BF%E6%95%B4%E3%83%AA%E3%82%B9%E3%83%88201812ver.pdf?h=68f6cbad2d7f964f206d7e06965fac3b (일본어)

 

 

 

전캐릭터 공통

 

아머 판정 기술에 대해서

  1.     회복 가능한 데미지를 포함해서 체력이 0이 되었을 때, KO되도록 변경
  2.     아머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받아냈을 때 받는 데미지를 100%에서 50%로 변경

 

동작 종료까지 카운터 히트가 지속되는 무적기에 대해서

1F째부터 완전 무적이 되는 기술만, 동작 경직 중에 공격을 받았을 때 1.2배의 데미지를 받도록 변경

대상 기술은 각 캐릭터의 조정 항목에 기재

 

V트리거 발동 시 무적 시간에 대해서

V트리거 발동의 암전 중 부여되는 무적 시간이 V트리거마다 달랐는데, 암전중에 공격이 히트하는 것과 히트하지 않는 것이 있었기 때문에, 캔슬하지 않고 V트리거를 발동할 때는 “암전중 공격이 히트”하는 성능으로 통일

대상 기술은 각 캐릭터의 조정 항목에 기재

(캔슬 발동시의 성능은 캐릭터마다 다름)

 

암전 중 데미지를 받았을 때 행동에 대해서

V트리거 발동의 암전 중 데미지를 받았을 때, 데미지를 받은 측의 경직이 1F 짧아진 것을 원래대로 수정

 

암전이나 KO 연출과 동시에 특정 기술이 성립한 경우의 행동에 대해서

CA나 V트리거, KO 연출 등과 동시에 특정 기술이 성립한 경우, 캐릭터가 부자연스럽게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

 

리버설로 EX 필살기를 입혁한 경우의 행동에 대해서

리버설로 EX 필살기를 입력했을 때, 특정 버튼을 누르면 EX 필살기가 1F 늦게 발동되는 현상 수정

 

리버설로 특정 커맨드를 동시 성립시켰을 때 행동에 대해서

리버설 타이밍에 전진/후진과 필살기 등의 커맨드를 동시에 성립시킨 경우, 이동 후 커맨드 기술이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

 

 

캐릭터별

 

VT2 서서 강손 : 필살기 캔슬 가능하도록 변경

서서 중발 : 데미지 60>70

앉아 중발 : 히트시 경직 +1>+2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파동권 : 전체동작 47>45, 가드백 확대

약 파동권/강 파동권 : 탄속도 증가

EX 용권선풍각 :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지상 히트 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상단 족도차기 : 일반판 커맨드 236+발>641236+발로 변경, EX판 커맨드 236+발발>641236+발발로 변경

약 상단족도차기 : 공격 발생 16>10, 공중 콤보 카운터 제한

중 상단족도차기 : 공격 발생 18>16, 공격 시 이동거리 증가

강 상단족도차기 : 공격 발생 20>18

EX 상단족도차기 : 공격 시 이동거리 증가

일반/VT1 EX 승룡권 : 기술 동작중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VT1 전인연기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일심 : 경직 40>36, 공격 동작의 경직을 승룡권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반격기 성립시 공격 판정이 히트하지 않은 경우, 경직을 심안/일심으로 히트 가능하게 변경

(경직을 캔슬 발동한 경우에는 반격기 발생이 1F부터)

 

 

 

춘리

서서 중발 : 데미지 60>70

VT1 서서 중발 : 데미지 70>80

일반/VT1 앉아 중발 : 공격 판정 발생시의 피격 판정 축소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강 백열각: 콤보 카운터 완화, 마지막 타 이외의 히트백/가드백 축소

VT1 강 백열각 : 마지막 타 이외의 히트백/가드백 축소

일반/VT1 강 기공권 : 히트 시 경직 -2>-1

일반/VT1 EX 스피닝버드킥 : 기술 동작 중 공격을 받았을 때 피격 데미지 1.2배, 공격 히트 시 다음에 발생하는 공격판정 확대

일반/VT1 난각(V스킬) :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위방향으로 날아가는 거리 증가, 콤보 카운터 제한, 공격 판정을 아래로 확대, 일반 버전만 난각에서 파생하는 점프 공격의 콤보 카운터 조정

일반/VT1 쌍정각 : 난각에서 파생하는 신규 기술 추가 (중손+중발>중손+중발로 발동)

VT1 연기공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내쉬

서서 중발 : 데미지 60>7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 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스피닝 백너클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뒤 방향의 피격 판정 확대

EX 문 설트 슬래시 : 가드시 경직 +2>+3

중 트레지디 어설트 : 히트 후 떨어지는 거리 축소, 콤보 카운터 완화, 충돌 판정 확대

강 트레지디 어설트 : 히트 후 떨어지는 거리 축소

VT2 스텔스 대쉬 : 소닉붐 시동을 상대에게 히트/가드/헛치는 등과 관계없이 캔슬 발동 가능하게 변경, V타이머 2000>4000, 필살기판의 V타이머 소비량 1000>2000

VT2 스텔스 대쉬 (스톱) : 전체 동작 13>11 (기본기, 필살기 히트/가드후에 파생했을 때의 경직도 변경)

VT2 저스티스 코레더 : 가드 시 경직 -6>+2

VT2 저스티스 쉘 : 1히트 > 2히트의 공격 판정이 확대되도록 변경

 

 

장군(VEGA)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사이코 어쿠스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EX 사이코 블라스트 : 전체 동작 40>38, 가드시 경직 +4>+6

VT1 EX 사이코 블라스트 : 전체 동작 38>36, 가드시 경직 +5>+7

EX 더블 니 프레스 : 콤보 카운터 완화

VT1 EX 더블 니 프레스 : 콤보 카운터 완화, 고정 시 마지막 히트의 공격 판정 확대

VT1 EX 헤드 프레스 : 가드 시 모션 조정

사이코 리젝트 (V스킬) : 타격 공격이나 본체에 부여되는 장풍을 받아냈을 때 전용 타격기로 파생되도록 변경

VT1 사이코 파워/VT2 사이코 나이트메어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사이코 크래셔 어택 : 공격 판정 발생 중, 장풍 무적 부여

 

 

캐미

앉기 모션 : 뒤통수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제자리 낙법/후방 낙법: 모션 조정

스턴치 : 950>900

자이로 니퍼 (앞 잡기) : 히트 후 거리가 떨어지도록 조정

넥 스파이럴 (공중 잡기) : 잡기 거리 확대

서서 강발 : 헛쳤을 시 경직 3F 증가

앉아 약손 : 가드 시 경직 +2>0

앉아 중손 : 공격 지속 중부터 공격 판정 소실 후의 팔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헛쳤을 시 경직 2F 증가, 헛쳤을 시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2F 늦춤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 시의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점프 강발, 리프트 어퍼 : 캐릭터 뒤쪽에 있는 상대에게 히트하지 않도록 변경

스파이럴 애로우 : 스턴치 150>120

캐논 스파이크 : 스턴치 200>150

VT1/EX 캐논 스파이크 : 기술 동작 중 공격을 받았을 때 피격 데미지 1.2배로 변

스트라이크 백 (V리버설) : 가드 시 경직 -4>-6

VT1 델타 드라이브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델타 쓰러스트 : 착지 경직 9>13

VT2 리버스 엣지 : 가드 시 경직 -5>-7

VT2 델타 스텝 (필살기판) : 전체 동작 20>19 (기본기 히트/가드 후에 파생했을 시 경직도 변경)

 

 

버디

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200>15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불 슬라이더 : 이동거리 증가, 공격 판정이 지속중 서서히 확대대도록 변경, 공격 지속 5>6

불 차지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VT1 불 헤드 : 가드 시 경직 -5>-9

EX 불 혼 : 가드 시 경직 -19>-21

중 행잉 체인 : 서서 중손에서 캔슬 발동한 경우, 발생이 빨라지도록 변경

VT1 엔조이 타임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파티 타임 : V게이지의 블록 수 3>2, EX 불 혼에서 캔슬 발동한 경우 성능이 변화,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불 캡처 : 콤보 카운터 완화

 

 

서서 강발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확대, 크러시 카운터 발생 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공중 크러시 카운터 발생 시 날아가는 거리가 지상판과 동일해짐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자전 발꿈치 찍기 : 가드시 경직 -4>-6

약 용권선풍각 : 콤보 카운터 완화, 데미지 70(40+30) > 50 (20+30)

일반/VT1 강 용권선풍각 : 1히트째 공격 판정 축소

일반/VT1 EX 용권선풍각 : 1히트째 공격 판정을 아래 방향으로 확대, 1히트 맞을 시 충돌 판정 및 공격 판정 확대

강 승룡권 : 콤보 카운터 완화

일반/VT1 EX 승룡권 : 기술 동작중 공격을 받았을 때 피격 데미지 1.2배

분신각 (V스킬) : 히트시 V게이지 증가량 120>100

VT1 분신각 (V스킬) : 동작 종료 시의 이동거리를 일반 버전과 동일하게 변경

VT1 히트 러시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신룡권 : 발동 직후 상대가 끌려오는 판정을 확대 (확대 부분은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는 히트하지 않음), 켄의 뒤쪽 판정이 히트한 경우, 콤보 카운터를 정면 히트와 동일하게 변경, 최대 연타 시에만 착지 후 필살기 캔슬이 가능한 시간 증가

 

 

네칼리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해방의 단도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300>200

일반/VT1/VT2 EX 용맹한 결기 : 1히트째가 공중히트하여 다운됐을 때, 각종 낙법이 가능하게 변경

일반/VT1/VT2 EX 사나운 등불 : 기술 동작중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VT1 연기로 둘러싸인 거울 : 기본기에서 필살기로 캔슬 가능하도록 변경, 모으기판 2히트째의 효과를 다운>무릎꿇기로 변경, 모으기판 이동거리 변경, 앞뒤 입력으로 이동거리 조정 가능, 모으기판의 경직 17>24 (가드시 경직은 그대로)

 

 

꼬챙이 (BALROG)

스타 더스드 슈트 (공중 잡기) : 잡기 범위 확대

서서 중손 (갈퀴) : 데미지 60>70, 스위칭 클로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앉아 중손 (갈퀴) : 스위칭 클로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가드백 확대

앉아 강손 (맨손) : 히트시 경직 +1>+5, 가드시 경직 -2>+3, 크러키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변경

앉아 강발 : 콤보 카운터 완화,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버스터 클로 : 크러시 카운터 발생 시 V게이지 증가량 150>200, 뒤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EX 오로라 스핀 엣지 : 2히트째의 날리는 거리 감소

약 크림슨 테러 : 히트시 경직 +1>+2

중 크림슨 테러 : 히트백 축소

EX 크림슨 테러 : 신규 동작으로 변경

EX 플라잉 바르셀로나 어택 : 1히트시, 벽을 차는 동작 중에 상대가 일정 거리 내에 있을 경우, 꼬챙이가 더 높게 날도록 변경

마타도르 턴 (V스킬 갈퀴/맨손) : 가드백 축소

VT1 블러디 베제 트레로/루쥬/레브르: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블러디 레인 : 2히트째의 뒤 부분 공격 판정 확대, 히트 시 공격 지속 종료까지 무적이 되도록 변경

 

 

레인보우 미카

제자리 낙법/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EX 슈팅 피치 : 가드 시 경직 -10>-15

VT1 위에서 나데코/앞에서 나데코/뒤에서 나데코/VT2 스피닝 튜어/반칙상등 : V트리거 발동 시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라시드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서서 중발 : 동작중 이우사르에 이었을 때 속성이 부여되도록 변경

앉아 중손 : 공격 지속 종료 직후의 피격 판정 확대

앉아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지상 이우사르-스파이크 : 히트시 라시드가 튀어오르지 않도록 변경 (대쉬 이우사르-스파이크와 V이우사르-스파이크는 변경 없음)

약 이우사르-스파이크 : 데미지 110>100,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증가, 스턴치 200>150

중 이우사르-스파이크 : 데미지 130>120,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증가, 스턴치 200>150

강 이우사르-스파이크 : 데미지 140>130,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증가

EX 스피닝 믹서 (일반/속성판)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속성판의 동작중 카운터 히트 판정 부여

약 스피닝 믹서 : 데미지 90>80

중 스피닝 믹서 : 데미지 110>100

강 스피닝 믹서 : 뒤 부분의 공격이 상대에게 히트한 경우, 날아가는 방향을 변경, 특정 상황에서 콤보로 사용했을 때, 상대 뒤로 돌아가는 현상 완화

대쉬 스피닝 믹서 : 특정 상황에서 이우사르로 이었을 시, 전진하지 않은 상태 그대로 동작하는 현상 수정

VT1 이우사르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카린

체력 : 900>925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변경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 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EX 열섬파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시 데미지 1.2배

VT1 신월류 홍련의 형태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1 홍련허보 : 전체 동작 19>13 (홍련권 히트/가드 후 파생됐을 경우의 경직차도 변경)

VT2 야차 되받아치기 – 지상 : 공격 히트 후 유리시간 3F 증가

신월류패도육식 패자의 형태 : 히트 시 공격 지속 종료까지 무적이 되도록 변경

 

 

장기에프

서서 중손 : 공격 발생 6>7, 공격 지속 2>3, 앞부분의 공격 판정 확대, 경직 13>15 (히트/가드시 경직 변경 없음)

서서 강손 (모으기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300>200

서서 중발 : 공격 발생 9>10, 히트시 경직 0>+2, 앞부분 공격 판정 확대

앉아 약손 : 히트백 축소

앉아 중발 : 히트 시 경직 0>+2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50

플라잉 헤드 벗 : 공격 판정 확대

약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데미지 180>200

중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데미지 200>210

VT2 약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데미지 310>330, 콤보용 데미지 230>280

VT2 중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데미지 330>340, 콤보용 데미지 250>290

VT2 강/EX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콤보용 데미지 270>300

더블 래리엇 :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9~11F째의 공격 판정이 히트한 경우, 경직이 10F 감소하도록 변경, 9~11F째의 공격 판정이 히트한 경우의 데미지 120>130

아이언 머슬 (V스킬) : 버튼 유지 동작을 백스텝에서 캔슬 가능하게 변경, 공격 동작 히트시의 V게이지 증가량 50>80

VT1 아이언 머슬 (V스킬) : 버튼 유지 동작을 백스텝에서 캔슬 가능하게 변경

머슬 엑스팬션 (V리버설) : 데미지 60>40

VT1 사이클론 래리엇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서서 중손/서서중발/앉아 중발에서 캔슬 타이밍을 늦춤 (캔슬시 상황은 변경 없음)

VT2 코작 머슬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로라

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중손 : 공격 판정 발생 후의 뒤 부분 피격 판정 확대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볼트 차지 (모든 강도) : 선더 클랩보다 커맨드 우선 순위가 먼저 나오도록 변경

일반/VT1 EX 볼트 차지 : 가드시 경직 -11>-17, 뒤 부분 피격 판정 축소, 일반판 데미지 70>80, VT1판 데미지 80>90

중 선셋 휠 : 데미지 170>180

VT1 선셋 휠 : 데미지 190>200

강 선셋 휠 : 데미지 180>190

VT1 강 선셋 휠 : 데미지 200>210

듀얼 크래쉬 : 2히트째의 효과를 지상 넉백 > 다운으로 변경, 2히트째에 V스킬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가드시 경직 -2>-6, 스턴치 100>70

볼티 라인 (V스킬) : V게이지 증가량 80>100, 스턴치 150>130

VT1 볼티 라인 (V스킬) : 스턴치 180>160

VT1 리니어 윙카-안단테 (V스킬 이동) : 선더 클랩에서 캔슬한 경우의 V타이머 소비량 1000>1500

리니어 윙카-엑스퍼트 (V스킬 공격) : V게이지 증가량 80>100, 스턴치 150>130

VT1 리니어 윙카-안단테 (V스킬 공격) : 스턴치 180>160

VT1 리니어 윙카-엑스퍼트 (V스킬 이동) : 선더 클랩에서 캔슬한 경우의 V타이머 소비량 1000>1500

리니어 윙카-엑스퍼트 (V스킬 공격) : V게이지 증가량 80>100, 스턴치 150>130

VT1 리니어 윙카-엑스퍼트 (V스킬 공격) : 스턴치 180>160

리니어 윙카-핀터 (V스킬 공격) : V게이지 증가량 80>100, 스턴치 150>130

VT1 리니어 윙카-핀터 (V스킬 공격) : 스턴치 180>160

VT1 찌릿찌릿 스파이크 : V타이머 2000>3000,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마쓰다류 스웨이 : 타격/장풍 무적이 되는 타이밍을 4>3F로 변경

VT2 찌릿찌릿 쵸크 : 앞 방향 잡기 판정 확대

 

 

달심

서서 강발 : 가드시 경직 -5>-4, 공격 판정 발생 전에 앞 방향으로 나오는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앉아 약발 : 데미지 20>30, 히트시 경직 -4>-3, 가드시 경직 -7>-6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50

점프 중손 : 공중 콤보 카운터 완화, 데미지 70>60, 공중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공중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요가 앤빌 : 공격 판정 확대

약 드릴 킥 : 피격 판정의 장풍 무적 부분 축소, 상반신 피격 판정 확대, 몸 중앙 아래 쪽 피격 판정 축소

중 드릴 킥 : 발 밑의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몸 중앙부의 피격 판정 축소, 다리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강 드릴 킥 : 발 밑의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피격 판정 축소

EX 요가 파이어 ; 커맨드 입력시 버튼 강도에 따라 탄속도가 변화하도록 변경, 공중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EX 요가 플레임 : 데미지 140>120, 스턴치 200>150, 마지막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가드시 경직 -3>-8

요가 플롯 (V스킬 지상판) : 상승 중 발밑의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VT1 요가 버너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팡(F.A.N.G)

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약발 : 히트백 확대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00(50+50) > 120(60+60), 2히트째만 크러시 카운터한 경우 V게이지 증가량 50>100

점프 강발 : 앞 점프시 공격 판정을 팡의 몸쪽으로 확대

약 쌍두사 : 공격 발생 16>13, 경직 25>23(가드시 경직은 그대로), 1히트째의 뒷부분 공격 판정 축소, 1히트째의 효과를 다운 > 지상 넉백으로 변경, 2히트째의 경직 -4>0

중 쌍두사 : 공격 발생 20>16

일반/VT2 EX 양편타 : 공격 판정 발생 후의 공중 부분을 이흉습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타격 부분의 가드백 확대, 가드시 장풍 부분이 설치 상태가 되기 쉽게 변경

이흉습 : 공중 전용의 필살기 추가 (점프 중 약손+중손+중발로 발동)

VT1 독농무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1 이승독 (V스킬) : 기본기에서 필살기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공중 히트시 효과를 공중 날리기로 변경, 가드시 경직 -4>-2, 히트시 경직 +1>+2, 탄속도 저하

사시누누 : 화면 끄텡서 공중 콤보로 넣은 경우 전부 히트하기 쉽게 변경

 

 

알렉스

서서 강손 : 동작 9F째에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만 히트하는 공격 판정을 부여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약손/앉아 중손/앉아 중발 : 알렉스의 몸체 부분에 있는 공격 판정을 확대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래리엇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EX 에어니 스매쉬 : 서있는 상대에게 공격 판정이 히트하도록 변경, 아래 부분의 공격 판정 확대, 히트 후 거리가 가까워지도록 변경, 데미지 160>140, 5~13F의 무적을 완전무적에서, 공중 판정인 공격과 장풍에 대해서 무적으로 변경

EX 슬래쉬 엘보 : 1히트째, 강제 기상 상태로 변경, 가드시 경직 -11>-17, 뒷부분의 아머 판정 확대

EX 파워 드롭 : 데미지 180>200

EX 파워 봄 : 잡기 범위 확대

오버 홀(V스킬) : EX 플래시 촙, EX 슬래시 엘보, EX 에어 스턴피드에서 캔슬로 발동 가능하게 변경, 하드 히트 효과를 +2>+5로 변경,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하드 히트가 발생했을 시의 유리프레임 3F 증가

VT1 레이지 시프트 : V트리거 발동시 암전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1 슬레지 해머 : 특정 타이밍에서 각종 EX 필살기로 파생한 경우, 버튼 입력이 1F 늦어지는 경우라도 발동되도록 변경

VT2 레이지 피스트 : V트리거 발동시 암전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 스윙 DDT : EX 슬래시 엘보의 1히트째와 약 슬래시 엘보에서 캔슬로 발동 가능하게 변경

 

 

가일

서서 약손 : 아래 방향의 공격 판정 축소

서서 중발 : 데미지 60>70

앉아 약손 : 아래 방향의 공격 판정 축소

앉아 강손 : 공격 발생 8>9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롤링 소벗 : 공격 발생 11>12, 헛쳤을 시 경직 3F 증가, 앞으로 전진하는 거리 축소, 착지 후의 앞부분 피격 판정 확대

가일 하이킥 : 공격 발생 12>11

스피닝 백 너클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톨 엣지 : 가드시 경직 -6>-8

스윙 아웃, 블릿 리봄버 : 히트시 V스킬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증가, 데미지 90>70

트레스 콤비네이션 : 히트시 V스킬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히트시 효과를 지상 넉백>다운으로 변경, 가드시 경직 -2>-4

포트리스 무브 : 이동 속도 증가

섬머솔트 킥 : 핵심 부분의 데미지 120>130, 공격 지속 부분의 데미지 90>100

일반/VT2 약 섬머솔트 킥 : 3~8F의 장풍/타격 무적 > 1~7F 공중 판정의 공격에 대한 무적으로 변경, 잡기 피격의 위치를 외관상과 일치하게 변경

일반/VT2 중 섬머솔트 킥 : 잡기 피격 위치를 외관상과 일치하게 변경

일반/VT2 강 섬머솔트 킥 : 1~9F 잡기/장풍 무적 > 3~9F의 장풍 무적으로 변경

일반/VT2 EX 섬머솔트 킥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의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일반/VT1 약 소닉 붐 : 탄속도 증가

소닉 블레이드 (V스킬) : 공격 판정 확대, 특정 타이밍에 EX 소닉 크로스로 파생한 경우, 버튼 입력이 1F 늦어졌어도 발동되도록 수정

약 소닉 크로스 : 탄속도 증가

VT1 소릿 펀쳐, VT2 나이프 엣지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소닉 허리케인, VT1 소닉 템페스트 : 공격 동작 중 장풍 무적으로 변경

 

 

 

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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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키

제자리 낙법/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약발 : 공격 지속 3F째를 히트/가드시켰을 때, V트리거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서서 강발 : 헛쳤을 시의 경직 3F 증가

앉아 중발 : 히트백 감소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범종차기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EX 바람베기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천뢰 (V스킬) : 앞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가드시 경직 -5>-7

천뢰 (V스킬 모으기) : 앞 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VT1 육척배낙옥-새벽/한낮/황혼 : 데미지 100>120, EX 쿠나이로 유도 폭발시킨 경우 데미지 150>160,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풍마수라검-백우 : 1히트 가드 시 경직 +2>-2

 

 

칙칙이 (M.BISON)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대쉬 스트레이트 : CA 캔슬 유예 1F 연장

EX 대쉬 스트레이트 : 1히트째의 넉백 1F 증가, 스턴치 200(100+100) > 200 (50+150), 특정 상황에서 콤보로 사용했을 때, 상대 뒤로 돌아가는 현상 완화

EX 스크류 스매쉬 : 데미지 150>160, 가드시 경직 -14>-17, 아머 판정을 뒤쪽으로도 확대

KKB (V스킬) : EX 대쉬 스트레이트에서 파생한 경우의 경직 2F 감소 (헛쳐서 캔슬한 경우의 경직은 그대로)

버팔로 스윙 (V스킬) : 히트시 V게이지 증가량 100>80

주리

제자리 낙법/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일반/VT1 엄공습 : 지상 히트시 효과 다운 > 지상 넉백

강 천천륜 : 타격/장풍 무적을 3~7F > 3~8F로 변경

EX 천천륜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VT1 풍수 엔진 타입 알파 : V트리거 발생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풍수 엔진 타입 베타 : 각종 풍파연각, 양단쇄에서 캔슬로 발동 가능하게 변경, 발동시 공격이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히트하도록 변경

 

 

유리안

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강손 (모으기 없이)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쿼럴 킥 : 공격 지속 3>4, 경직 19>18, 히트시 경직 3>4(가드시 경직 그대로),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기술로 변경

EX 데인저러스 헤드 벗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약 채리엇 태클 : 데미지 70>80

중 채리엇 태클 : 데미지 80>90

VT1 에이지스 리플렉터 (후방/전방/위), VT2 타일런트 프레셔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타일런트 프레이즈 : 데미지 90>100

VT2 타일런트 프레이즈 (최대 모으기)  :공격 판정 발생 직후까지 아머 판정이 지속되도록 변경 (아머 판정의 횟수는 모으기 부분과 돌진 부분으로 공통)

VT2 타일런트 프레이즈 (V스킬) : 2히트째의 공격 판정이 사라지기까지 아머 판정이 지속되도록 변경, 모으기 부분의 아머 판정을 2회로 변경 (아머 판정의 횟수는 모으기 부분과 돌진 부분으로 공통), 데미지 90>100

VT2 타일런트 프레이즈 (V스킬/최대 모으기) : 마지막 히트의 공격 판정이 사라지기까지 아머 판정이 지속되도록 변경, 모이 부분의 아머 판정을 2회로 변경 (아머 판정으 히ㅗㅅ수는 모으기, 돌진 부분으로 공통)

 

 

고우키(AKUMA)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50>100

서서 강발 : 공격 발생 12>11,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경직 11>10

앉아 강손 : 피격 판정 확대,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귀곡연참 : 이동 거리 증가

호파동권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손앞의 피격 판정을 앞 방향으로도 확대, 장풍 무적으로 변경, 공격 지속 1F쨰의 공격 판정 축소

약 적아공열파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손앞의 피격 판정 축소, 공격 발생 21>18(전체 프레임 변경 없음), 히트 가드 스톱 3F 증가

중 적아공열파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손앞의 피격 판정 축소, 가드시 경직 -7>-4

강 적아공열파 : 가드시 경직 -8>-4

EX 적아공열파 : 데미지 120>100, 스턴치 200>150

VT2 EX 적아공열파 : 연소 데미지 21>11

중 호승룡권 : 데미지 110>120

VT1 호승룡권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3히트째에 파생한 경우 적용되지 않음), 1히트~2히트의 공격 판정과 날아가는 거리 조정, 3히트가 맞지 않는 현상 완화

일반/VT2 EX 호승룡권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의 데미지 1.2배로 변경

일반/VT2 EX 백귀호참 : 가드시 경직 +2>-2

백귀호쇄 (일반/VT2) : 착지 경직 16>26

VT1 참공파동권 : V타이머 소비량 1000>1500

VT2 아수라섬공 : 지열발지판 추가

나한 (V스킬, 앉음) : 뒷부분 아머 판정 확대

VT2 지열발지 : EX 적아공열파, 아수라섬공을 제외하고, 지열발지 전용기의 V타이머 소비량 1500>1300

 

 

콜린

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서서 약발 : 히트시 경직 0>+1

앉아 중발 : 공격 지속 2>3, 경직 16>15(히트/가드시 경직 그대로), CA 캔슬 대응기로 변경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50+50) > 120(60+60), 2히트째만 크러시 카운터한 경우의 V게이지 증가량 50>100

앉아 약발 (강 배니쉬 스텝) : 화이트 스피어로의 파생 타이밍 1F 빨라지게 변경

화이트 스피어 : 공격 발생 4>3, 뒷부분의 공격 판정 확대, 후방에 있는 상대에게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점프 강발 : 모션 변경에 따라 공격 판정 지속과 피격 판정 변경

약 EX 배니쉬 스텝 : 17F~경직 종료까지 장풍 무적 부여

EX 파라봄 : 가드시 경직 -4>-7,  6히트째의 공격 발생시 전지하도록 변경

VT1 다이아몬드 더스트 : 서서 약손, 앉아 약손에서 캔슬한 경우 발생이 빨라지도록 변경

VT1 다이아몬드 더스트 (필살기판) : 공격 발생 21>19, 전체 동작 40>38 (가드시 경직 그대로)

VT2 리버스 자벨린 : CA 캔슬 대응기로 변경

 

 

에드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서서 강발, 앉아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공격 지속 9>5, 헛쳤을 시 경직 20>22, 히트/가드시 경직 20>24 (히트시의 유리시간, 가드시 경직은 그대로)

점프 중발 : 공격 판정 발생 이전의 피격 판정 축소

사이코 플리커 : 발동에 필요한 버튼 연타 횟수 5>4

사이코 어퍼 : 앞부분의 공격 판정 확대, 앉아 중손에서 캔슬로 발동했을 때 전진 거리 증가

EX 사이코 어퍼 : 캔슬로 발동했을 때의 전진 거리 증가, 캔슬로 발동했을 때의 공격 발생 16>13,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의 데미지 1.2배로 변경

EX 사이코 슛 : 앵커 피스트 (VT2)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사이코 너클 : 앵커 피스트 (VT2)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스턴치 200>150

사이코 앵커-에어 (V스킬 모으기) : 공중 콤보 카운터 완화, 특정 사오항에서 2히트가 빗나가던 경우를 히트하기 쉽게 조정

VT1 사이코 캐논/VT2 앵커 피스트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가이스트 앵커-그랜드 : 히트시 경직이 끝날 때 까지 무적이 되도록 변경

VT2 가이스트 앵커-에어 : 공격 발생 21>16, 히트시 경직 감소, 히트시 경직이 끝날때까지 무적이 되도록 변경, 1히트째가 낮은 위치에서 히트한 경우의 띄우기 변경

사이코 바라지 : 히트시 공격 지속 종료까지 무적이 되도록 변경

 

 

아비게일

체력 : 1075 > 1000

각종 점프 : 착지 1F 전에 발밑 피격 판정을 아래 방향으로도 확대

아비시저 : 신규 특수기 추가 (1+강발)

서서 강손 : 데미지 100>90,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공격 판정이 사라진 후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4F 늦춤

VT1 서서 강손 : 모으지 않았을 경우 데미지 115>103,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200(100+100) > 150(75+75), 2히트째만 크러시 카운터한 경우의 V게이지 증가량 100>150

점프 강발 : 데미지 100>90,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확대

일반/VT1 아비 블래스터 : 헛쳤을 때의 경직 5F 증가, 동작 경직 중의 발밑 피격판정을 위 방향으로도 확대, 공격 판정 사라진 후, 발밑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12F 늦춤

아비게일 스매쉬 (모든 강도) : 잡기 범위 축소

기간트 후프 (중/강)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확대

아바랑슈 프레스 (일반/EX) : 콤보 카운터 완화

헤비 에리어 선라이즈 : 니트로 차지에서 가장 빠른 타이밍으로 파생했을 때, 버튼 입력이 1F 늦은 경우라도 발동하도록 수정

행거비 (V스킬 상/하단) : V게이지 증가량 150>100

니트로 행거비 (V스킬 상/하단) : V게이지 증가량 150>100, EX 니트로 차지 파생 버전의 V게이지 증가량 200>150, 니트로 차지에서 가장 빠른 타이밍으로 파생했을 때, 버튼 입력이 1F 늦은 경우라도 발동하도록 수정

VT1 맥스 파워 : V게이지의 블록 수 2>3, V타이머 3500>2800, 대응기술의 V타이머 소비량 600>500,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하이브리드 차지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메나트

후방 낙법 : 모션 변경

서서 약손 (맨손) :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을 위/아래로 확대,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2F 늦춤

서서 약손 (수정) : 공격 지속 5>4, 경직 7>8 (히트/가드시 경직은 그대로), 헛쳤을 시 경직 3F 증가, 공격 지속 후반 2F의 뒷부분 공격 판정 축소,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을 위아래로 확대, 공격 판정 소실 후,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5F 늦춤, 공격 판정 소실까지 가드 대기 판정이 남도록 변경

서서 중손 (수정) : 가드시 경직 -11>-8, 히트시 경직 -5>-3

서서 강손 (수정) : 경직 16>19, 히트시 경직 -3>-6, 가드시 경직 -7>-10, 데미지 90>80

서서 강손 (맨손) :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변경

서서 약발 : 공격 판정 소실 후, 다리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4F 늦춤

서서 강발 (수정) : 중앙 부분에서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수정 부분에서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서서 강발 (맨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앉아 약손 (수정) : 공격 지속의 후반 2F의 뒷부분 공격 판정을 축소, 공격 판정 소실 후, 팔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3F 늦춤, 헛쳤을 시 경직 3F 증가

앉아 강발 (맨손/수정)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00>120

약 EX 소울 스피어 : 데미지 30(20+10) > 60 (30+30)

강 EX 소울 스피어 : 수정 사출 후의 공격 판정 확대

VT1 제프디의 지혜 : 다운 상태/날아간 뒤 복귀 직후에 공격 판정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 V게이지 블록 수 2>3,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제프디의 예언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제프디의 심판 : 커맨드 성립 판정이 다른 필살기와 동일하도록 수정

수정의 동작에 대해서 : 특정 조건에서 장기에프의 CA를 맞은 경우 수정이 돌아오지 않는 현상 수정

 

 

제쿠

(노인) 조종 떨구기 (앞잡기) : 잡기 후에 행동 가능한 타이밍을 2F 빠르게 함

(노인)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변경

(노인)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동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노인) 앉아 약발 : 공격 판정 소실 후, 앞 방향으로 피격 판정이 남는 시간 감소

(노인) 앉아 중손 : 공격 발생 전의 뒷부분 피격 판정 축소

(노인) 앉아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노인) 앉아 중발 : 피격 판정의 위치를 외관상과 일치하게 수정

(노인) 앉아 강발 : 앞 부분 공격 판정 확대,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00>120

(노인) 약 무신구라무-각 : 장풍 부분 가드시의 경직 -6>-3

(노인) 중 무신구라무-각 : 타격 부분이 히트하지 않았을 경우의 전체 동작 50>48, 타격 부분 가드시 경직 -6>-4, 장풍 부분 가드시 경직 -8>-4, 장풍 부분 히트시 숙명 캔슬 가능한 타이밍을 2F 빠르게 함

(노인) 강 무신구라무-각 : 헛쳤을 시 전체 동작 55>50, 타격 부분 가드시 경직 -6>-2 장풍 부분 가드시 경직 -9>-5

(노인) 중 무신구라무-만 : 공격 지속 1F쨰의 공격 판정을 앞 방향으로도 확대, 데미지 120>110

(노인) EX 무신구라무-만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의 데미지 1.2배로 변경

(노인) EX 무신구라무-적 : 장풍 판정만 히트한 경우 띄우기 증가, 무신구라무-적 (일반)에서 캔슬 발동 가능하게 변경

(노인) EX 무신구라무 : 아래 방향 공격 판정 확대

(노인) 올빼미 (V스킬) : 무신구라무-적 (일반)에서 캔슬 발동 가능하게 변경, 캔슬판의 공격 판정 확대

(노인) 토오시 (V리버설) : 전진 거리 증가, 데미지 60>40

(노인) VT2 가루나천참 (발동판) : 잡기/장풍/공중 공격에 대한 무적시간이 공격 판정 지속 종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 공격 히트한 후 착지할 때 장풍 무적이 지속되도록 변경

(노인) VT2 가루나천참 (필살기판) : 공격 발생 15>10, 잡기/장풍/공중 공격에 대한 무적시간이 공격 판정 지속 종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 공격 히트한 후 착지할 때 장풍 무적이 지속되도록 변경

(청년) 제자리 낙법/후방 낙법 : 모션 조정

(청년) 백스텝 : 피격 판정이 내려가기 시작하는 타이밍을 빠르게 조정

(청년) 서서 강손 : 가드시 경직 -2>-3, 공격 판정 소실 후의 앞부분의 피격 판정 확대, 사라지는 타이밍을 2F 늦춤

(청년) 앉아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50>120

(청년)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청년) EX 질주 : 각 필살기로 파생할 수 있는 타이밍을 1F 빠르게 함

(청년) 붕산두 (전 강도) : 가드 스톱 4F 증가

(청년) 강 붕산두 : 히트시 띄우기 3F 연장, 숙명으로 캔슬 가능한 타이밍을 4F 빠르게 함, 숙명 캔슬한 경우의 경직 4F 감소

(청년) 숙명 : 강 붕산두에서 캔슬하여 발동한 경우 경직 4F 감소

(청년) 토오시 (V리버설) : 전진 거리 증가, 데미지 60>40

(청년) VT2 가루나천참 (발동판) : 잡기/장풍/공중 공격에 대한 무적시간이 공격 판정 지속 종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 공격 히트한 후 착지할 때 장풍 무적이 지속되도록 변경

(청년) VT2 가루나천참 (필살기판) : 공격 발생 15>10, 잡기/장풍/공중 공격에 대한 무적시간이 공격 판정 지속 종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 공격 히트한 후 착지할 때 장풍 무적이 지속되도록 변경

 

 

사쿠라

세일러 플라이 (공중잡기) : 특정 상황에서 히트 후 추가타가 가능했던 경우, 상대 쪽 피격 모션을 변경하여 추가타 불가능하게 수정

서서 중발 : 헛쳤을 시 경직 19>15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50>120

앉아 중손 : 가드시 경직 1>2

앉아 강손 : 경직 26>32, 히트시 경직 -5>-2, 가드시 경직 -8>-5

앉아 중발 : 공격 발생 7>6

앉아 강발 : 공격발생 10>9,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00>120

중 소앵권 : 공격 발생 13>9, 날아가는 거리 감소

강 소앵권 : 공격 발생 17>14

EX 소앵권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VT2 소앵권 : 기술 동작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1~4히트쨰의 공격을 낙법 불가능으로 변경

파동권 : 공격 발생 17>15, 전체 동작 48F로 변경(히트/가드시 경직 그대로),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팔 부분의 피격 판정 삭제

파동권 (모으기)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팔 부분 피격 판정 삭제

EX 파동권 : V트리거 캔슬 타이밍을 2F 빠르게 함, V트리거 캔슬한 경우의 유리 시간 5F 증가,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팔 부분 피격 판정 삭제

VT1 파동권 : 콤보 카운터 완화, 히트백 확대,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팔 부분 피격 판정 삭제, V타이머 소비량 500>800

VT1 파동권 (모으기)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팔 부분 피격 판정 삭제

중 춘풍각 : 데미지 70>80

강 춘풍각 ; 히트백 감소

VT2 춘풍각 : 공격 발생 13>12

VT1 천앙파동권 : 시동기로 공중 히트시킨 경우 콤보 제한 완화, 추가타 성능 제한

EX 천앙파동권 : 히트시 날아가는 방식 변경, 날아가는 시간 증가

앵화각 (V스킬) : 가드 경직 3F 증가

VT1 춘랑 : 효과 시간 2000>3000, V트리거 발생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1 맹아장 : 히트시 경직 6>9, 가드시 경직 2>5, 데미지 60>80, 스턴치 120>150, V타이머 500F 소비하도록 변경

VT2 앵선풍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일반/VT1 사쿠라의 비 : 소앵권 캔슬판의 윗부분 공격 판정 확대

 

 

블랑카

서서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의 V트리거 증가량 150>120, 공격 발생 11>10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비대응 기술로 변경, 히트시 경직 3>6, 가드시 경직 -5>-4, 히트백/가드백 확대

앉아 강손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50>120

앉아 중발 : 동작 1F째를 서프라이즈 포워드/서프라이즈 백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을 100>120로 변경, 팔 부근의 윗부분 피격 판정 확대

아마존 리버럴 : 경직 27>25, 히트시 유리 시간 2F 증가, 가드시 경직 -16>-14

레이징 배쉬 : 2히트째에만 서프라이즈 포워드/서프라이즈 백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서프라이즈 백 : 전체 동작 3F 감소

롤링 어택 : 스턴치 200>150

EX 백스탭 롤링 :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지상 히트한 경우에 상대가 다운되도록 변경,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공중 히트 했을 때 더 높게 뜸, 공격 지속 8F까지의 공격 판정이 히트했을 때, 2히트째의 공격 판정 발생 타이밍을 변경, 데미지 130>100, 스턴치 200>150, 콤보 카운터 제한, 와일드 리프트에서 캔슬로 발동한 경우, 전방 이동 조작으로 이동하는 거리 증가

EX 일렉트릭 썬더 : 데미지 120>80, 스턴치 200>150

강 버티컬 롤링 : 윗부분의 피격 판정 축소

EX 버티컬 롤링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VT1 버티컬 롤링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 1.2배로 변경

와일드 리프트 (V스킬) : V게이지의 블록수 3>2, V타이머 4000>2000, 대응기의 V타이머 소비량 1500>600

VT1 롤링 어택 : 데미지 120>100

VT1 버티컬 롤링 : 데미지 140>120

VT1 백스텝 롤링 : 데미지 130>100, 와일드 리프트에서 캔슬로 발동했을 경우, 전방 이동 조작으로 이동하는 거리 증가, 콤보 카운터 제한

VT1 일렉트릭 썬더 : 스턴치 230>200, 가드시 경질 +2>-2

VT1 그랜드 쉐이브 롤링 : 1) 데미지 180(30x6) > 150 (30+25x5)로 변경, 2) 스턴치 300 (50x6) > 240 (40x6), 3) 최대 모으기의 데미지를 40+220 (40x4+60) > 30+170(30x4+50), 4) 최대 모으기의 스턴치 60+300(60x5) > 50+250(50x5)

 

1), 2)는 화면 끝에서 1히트째부터 전부 히트시킨 경우의 수치

3), 4)는 최대 모으기 파생시의 모으기 동작 + 돌진 동작을 전부 히트시킨 경우의 수치

 

 

팔케

윈드스톰 (공중잡기) : 잡기 범위 확대

서서 약손 : 히트시 경직 3>4, 히트백/가드백 확대

앉아 약손 : 공격 판정 소실 후, 봉 부분의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3F 늦춤, 히트백 축소

앉아 중손 : 데미지 60>70, 공격발생 10>9, 경직 20>18, 히트시 경직 2>4, 가드시 경직 -4>-2, 사이코 앵그리프로 캔슬 가능한 시간을 5F 증가

앉아 강손 : 데미지 90>80, 경직 25>27, 가드시 경직 -6>-8(히트시 경직은 그대로), 공격 판정 확대, 히트백 축소, 공격 동작 중 캐릭터의 전방으로 나와 있는 피격 판정의 높이 낮춤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점프 강손 : 공격 지속 2>3

블라우크렘 : 가드시 경직 2>3, 앞부분 공격 판정 확대, 각종 필살기/CA/V스킬로 캔슬 불가능하게 변경

루프트야쿠토 : 히트/가드시 레버 입력으로 튀어오르는 방향 선택 가능, 히트/가드시 전방으로 이동하는 수치 삭제, 히트/가드시 사이코 페더, 사이코 에거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히트/가드시의 낙하 속도 빠르게 조정, 1/3 + 중발로도 발동 가능하게 변경

사이코 슈피체 : 사이코 앵그리프로 캔슬 가능한 시간 5F 증가, 봉 부분의 아래쪽 피격 판정 축소

사이코 쿠겔 : 데미지 80>60, 공격 발생 13>16, 히트시 경직 1>7, 가드시 경직 -3>+2, 발동하기 시작하는 부분의 뒷부분 공격 판정 축소, 히트백 축소, 가드백 확대

사이코 카노네 : 공격 발생 25>24, 전체 동작 55>54, 공격 지속 1~2F의 가로 방향 공격 판정 축소, 공격 지속 3F 이후의 안쪽 공격 판정 확대, 공격 지속 3F 이후의 히트 스톱과 가드 스톱 2F 증가 (밀착 히트/가드시켰을 때의 경직차는 변경 없음, 공격 지속 3F 이후를 히트/가드시켰을 때의 경직차를 변경), VT2 발동 시 전용 기술로의 캔슬 타이밍 2F 늦춤, 장풍을 회피하기 쉽게 동작 후반의 피격 판정 조정

사이코 페더 : 데미지 60>80

사이코 슈나이더 : 2히트쨰의 공격 지속 2>3, 공격 동작중의 세로축 충돌 판정 축소,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전진하도록 변경

EX 사이코 슈나이더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의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공격 동작 중이 세로축 충돌 판정 축소,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전진하도록 변경, 3히트째의 콤보 카운터 완화

사이코 트룸베 (V스킬) : 동작 개시에서 공격 발생시까지 일부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장풍을 상쇄했을 때 V게이지가 증가하도록 변경, 장풍을 상쇄했을 때의 동작 경직 단축,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전진하도록 변경,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모든 공격이 히트하기 쉽도록 변경

VT2 사이코 트룸베 (V스킬) : 동작 개시에서 공격 발생시까지 일부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데미지 70>60,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전진하도록 변경, 기본기에서 캔슬했을 때 모든 공격이 히트하기 쉽도록 변경

VT1 슈테르겐 : V트리거 발동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1 사이코 슈로트 : 앞부분 충돌 판정 확대, 화면 구석에서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울 때, 팔케가 뒤로 물러나도록 수정

VT2 사이코 앵그리프 : V게이지의 블록 수 3>2, V타이머 4000>3000, 특수기/필살기에서 캔슬했을 때 공격 발생을 암전 후 3>1F로 변경, 경직 41>31, 가드시 경직 -42>-28, 1히트째의 가로축 공격 판정 확대,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공격이 히트하도록 변경

VT2 사이코 슈트룸 : 가드백 확대

VT2 사이코 크링게 : 착지 경직 8>5 (지상 히트/가드시의 경직 그대로), 공중 히트시 띄우기 조정, 공격 지속 1F째의 공격 판정을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닿지 않도록 변경

 

 

코디

전진 : 이동속도 증가

크라임 스루 (뒤잡기) : 데미지 120>150, 스턴치 150>200

서서 중손 : 공격 판정 발생 전, 전방으로 나와 있는 피격 판정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공중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축소, 팔 부분의 아래쪽 피격 판정 축소, 가드시 경직 -2>0

서서 약발 : 가로축 공격 판정 축소, 공격 판정 소실 후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3F 늦춤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50>120

앉아 약손 : 팔 부분의 위 방향 피격 판정 확대

앉아 중손 : 가드백/히트백/다리 부분 피격 판정 축소, 헛쳤을 시 경직 2F 증가

앉아 강손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축소

앉아 중발 : 가드시 경직 -2>+1, 히트시 경직 2>3, 가드백 확대, V트리거 캔슬 타이밍 1F 늦춤

앉아 강발 : 공격 판정 발생 후의 모션 변경, 이에 따라 피격 판정 변경, 가드 시 경직 -12>-14, 히트시 유리 시간 1F 증가,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확대,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트리거 증가량 100>120

점프 강손 : 공격 판정을 외관상에 맞추어 변경, 피격 판정 축소

점프 강발 : 아래 방향의 피격 판정 확대

슬립 점프 : 경직 15>17, 히트시 경직 0>-2, 가드시 경직 -4>-6, 가드 스톱 증가

크랙 콤비네이션 (V스킬) : V게이지 증가량 30>50 (회복 가능한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 증가량은 변함 없음)

종크 너클 : 히트시 경직 2>3

EX 종크 너클 : 1히트째의 아래 방향 공격 판정 축소

약 래피안 킥 : 공격 지속 마지막 F의 위 방향 공격 판정 확대

중 래피안 킥 : 공격 지속 3>4, 앞부분 공격 판정 확대

강 래피안 킥 : 공격 판정 발생 전의 피격 판정 축소

EX 래피안 킥 : 앞부분 공격 판정 확대, 공격 지속 4>5, 가드 시 경직 -7>-12

토네이도 스윕 : 뒤 방향 공격 판정 확대

EX 토네이도 스윕 : 장풍 상쇄 가능한 수 2>3 (히트수는 변경 없음), 탄속도 저하

더블 킥 (V스킬) : 무적 시간을 2히트째의 공격 판정 발생 후까지 연장, 2히트째의 공격 판정을 외관상에 맞게 확대, V게이지 증가량 30>50 (회복 가능한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의 증가량은 그대로)

VT1 사이드 암 : 중공격 (나이프)의 V타이머 소비량 100>80, 강공격 (나이프)의 V타이머 소비량 200>150, 버스트 쇼트 (중손>강손)의 V타이머 소비량 200>300, 중/강공격 (나이프)의 콤보 카운터 완화

VT1 서서 약손, 앉아 약손 : 1F째에 상대 방향을 향하게 변경

VT1 앉아 강손 : 공격 지속 2F쨰의 공격 판정 확대

VT1 리로드 : 스나이프 쇼트/안티 에어 스나이프 쇼트에서 공캔슬 가능하게 변경, 스아니프 쇼트/안티 에어 스나이프 쇼트에서 최속으로 캔슬했을 때 선입력이 먹히도록 변경

VT2 앉아 강손 : 공격 발생 10>9

VT2 젠틀 스윙 : 공격 판정/장풍 반사 판정/빈볼을 쐈을 때 판정을 전부 지속 3F로 변경, 가드 시 경직 -3>-2

VT2 젠틀 어퍼 스윙 : 공격 발생 15>12, 공격 판정 전방으로 확대, 공격 판정 발생 후 캐릭터 앞으로 나와 있는 피격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빠르게 조정, 히트시 젠틀 스윙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빈볼에서 캔슬했을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

크리미널 배니셔 : 히트시 충돌 판정 및 공격 판정 확대

 

 

G

체력 : 1000>1025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뒤 방향 공격 판정 확대, 일반 히트시 유리 시간 4F 증가

와일드 프레지던트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의 히트백 축소

지구인민에게 고한다 : 앉아 강발, G 스매쉬 엔더에서 파생한 경우의 앞부분 피격 판정 확대

Lv3/EX/VT1 G 스핀 킥 : 1히트 이후의 동작을 장풍 무적으로 변경

EX G 스매쉬 엔더 : 히트 후 유리 시간 5F 증가

VT2 데인저 프레지던트 : V타이머 2000>3000

VT2 G 이스케이프 로젼 : V타이머 소비량 1000>1500

VT2 G 레이지 : V타이머 소비량 변경 (발동시 : 1000>1500, 잡기 성립시 : 1000>1500), 아머 판정이 공격 판정 발생까지 지속되도록 변경

 

 

사가트

전방 스텝 : 전체 동작 21>20, 모션 변경

후방 스텝 : 전체 동작 28>24

서서 약손 : 앉은 상태에서 히트하는 공격 판정을 앞방향으로 확대

서서 강손 : 히트 스톱 축소

서서 강발 : 1히트째의 공격 발생 7>8 (2히트째는 변경 없음), 1히트를 V트리거 발동시에만 캔슬 가능하게 변경, 1히트 타격 후, 2히트째가 맞지 않았을 때 V트리거 캔슬 불가능하게 변경, 2히트째만 히트했을 때의 데미지 90>80, 2히트째만 히트했을 시의 히트 스톱 감소, 2히트째를 V트리거 캔슬했을 경우의 유리 시간 5F 증가

앉아 강손 : 공격 발생 11>10, 경직 18>19 (히트/가드 시 경직 변경 없음), 히트백 축소

앉아 중손 : 공격 발생 10>9

앉아 강발 : 크러시 카운터 발생시 V게이지 증가량 100>120

점프 중손 : 2히트째가 공중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점프 강발 : 몸체 부분의 피격 판정 축소

스텝 로 킥 : 공캔 가능한 타이밍 15~18F > 18F로 변경

타이거 쇼트 : 공중 히트시의 날아가는 거리 감소, 공중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위 방향 공격 판정 확대, 공격 판정 발생 시의 가로축 상쇄 판정 축소, 위방향은 확대, 약/중 버전만 탄속도 늦춤, 가드 데미지 10>12

EX 타이거 쇼트 : 위부분 공격 판정 확대, 공격 판정 발생시의 윗부분 상쇄 판정 확대

그랜드 타이거 쇼트 : 상반신 부분의 장풍 무적 시간 5F 연장, 공중 히트시의 날아가는 거리 감소, 공중 히트 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약/중 버전만 탄속도 늦춤, 가드백 축소

타이거 어퍼컷 (전 강도) : 스텝 하이킥, 스텝 로 킥에서 공캔한 경우에는 발생이 1F 빨라지도록 변경

강 타이거 어퍼컷 (노일반/V스킬): 1~16F에 공중 판정 공격에 대한 무적 부여

EX 타이거 어퍼컷 :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EX 타이거 어퍼컷 (V스킬) :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증가,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히트시 착지 경직 감소, 기술 동작 중 공격받았을 때 데미지를 1.2배로 변경

VT1 타이거 차지 : 타이저 쇼트에서 캔슬했을 때의 히트/가드 경직 25/24 > 27/26, 그랜드 타이거 쇼트에서 캔슬했을 때의 히트/가드 경직 23/19 > 27/23

VT1 타이거 캐논 : 가드 시 경직 -2>+2

VT2 타이거 러쉬 :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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