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 Deus Ex: Human Revolution - Director's Cut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FPS

by AlrepondGame 2020. 9. 10. 03:43

본문

반응형

 

 

 

 

=======================

=======================

=======================

 

 

 

게임제목: Deus Ex: Human Revolution - Director's Cut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1578

 

한글패치, 기타패치 등등(패치유무):

- https://godpsj.tistory.com/73 //패치정보

 

 

 

 

=======================

=======================

=======================

 

 

 

 

 

출처: http://www.steambb.com/bbs/board.php?bo_table=gamebb&wr_id=353963&page=0

 

상점

 

 

헝샤에는 탄약/무기 판매상이 어디에 있나요?

 

한 15분 돌아다녀봤는데 보이질 않네요..

 

 

어느 맵이냐에 따라 다릅니다.ㄷㄷ 처음 도시에서는 주유소 같은 곳에서 팔고있습니다.ㅎ

2013.09.20 22:28 | O.156.253.108

 

 

대대로

두번째 도시인 헝샤라는 중국 도시인거 같습니다.

2013.09.20 22:29 | O.39.25.51

 

 

용기

제기억이 맞다면. 
헝샤 처음 도착하면 호텔옥상에 도착할텐데 그 호텔 1층에서 호텔 안에 출입구쪽에 
왼쪽인가 우측인가 벽을 잘 보시면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거기에 비밀상점이 들어서있죠; 
게임옵션중에 오브젝트 빛나게 하는 옵션을 키면 쉽게 비밀문을 찾으실수있을겁니다

2013.09.20 22:49 | O.135.130.90

 

 

 

대대로

아~ 그런 기능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

=======================

=======================

 

 

 

 

 

출처: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gametalk&no=10642&page=1&keyfield=&keyword=&sb=&member_kind=&no_tag=1

 

 

 

메타스코어 89점을 받은 8월 23일작 Dues Ex : Human Revolution 입니다. 근래 많은 북미 롤플레잉 게임들이 채택한 FPS의 탈을 쓴 SF 배경의 롤플레잉 장르를 그럴싸하게 그려낸 게임입니다. 아마 싱글플레이 전용이라 한국에서는 플레이하는 유저분이 얼마 없으시리라 생각되지만, 늦게나마 플레이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 스킬과 아이템을 간단하게 정리 해 볼까합니다.

(오유 첫글입니다. 이미지 링크법을 모르기 때문에 사진이 빈약하고 형식이 엉망일수도 있습니다.)

스킬

1. Emotional Intelligence Enhancer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필수

북미 롤플레잉은 대화 선택지부터 중요하죠. 이 게임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중요 대화 선택지에서 설득에 성공하면 경험치를 1000점이나 획득이 가능하다는 면에 있어서 이 기능은 초기부터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기능입니다. (레벨이 따로 없는 대신 경험치 5000점당 스킬점수를 1점식 얻습니다.)

2. Radar

총 스킬점수 : 1
중요도 : 필수

첫 스킬은 시작부터 보유하게 되기 때문에 사실상 스킬점수는 한개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주변 적들의 위치를 가늠하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특히 상대방이 시야에서 벗어나도 레이더 범위 내에서는 항상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3. Stealth Enhancer

총 스킬점수 : 7
중요도 : 보통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플레이 하는 방향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편의를 주는 스킬들입니다만, 효율이 그리 높은편은 아닙니다. Noise Feedback 스킬은 항상 몸을 수그리고 다니며 소음기가 장착된 무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별 의미가 없고, 과감한 총격전은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소음은 그리 의미가 없으니까요.
Cones of Vision 기능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상대방의 시야각과 거리를 확실하게 보여주기 때문이죠.
Last Known Location Marker 기능은 상대방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위치(당시 플레이어 캐릭터의 위치)를 표시 해 주는 기능입니다. 듣기는 꽤 그럴싸한 기능인데, 상대방의 움직임으로도 충분히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있는 기능은 아닙니다.
Mark & Track 1.0~3.0은 특정 대상의 표시/추적에 큰 편의를 제공해주는 기능입니다만, 한개 이상의 스킬을 투자할 필요는 없다 생각됩니다.

4. Hacking : Capture

총 스킬점수 : 6
중요도 : 적극 권장

해킹은 게임 내에서 가장 짭짤한 경험치 수입중에 하나입니다. 좀 번거롭고 까다롭긴 하지만 익숙해지면 큰 편의를 가져오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는 스킬들입니다.

5. Hacking Analize Addon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의미없는 스킬 낭비

전혀 투자할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들이 없더라도 각 스킬들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해킹중에 획득 할 수 있습니다.

6. Hacking : Fortify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낮음

해킹중에 Fortify 기능을 사용 할 기회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Hacking : Stealth 스킬보다 효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게임 시작시에 주어지는 1개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따로 더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7. Hacking : Stealth

총 스킬점수 : 3
중요도 : 적극권장

해킹 난이도를 매우 낮추어줍니다. 해킹을 선호하는 유저분들은 필히 투자하심이 좋습니다.

8. Energy Converter

총 스킬점수 : 5
중요도 : 필수

필수로 찍어야 하는 스킬 중 하나지만, 급하게 찍을 필요는 없는 스킬입니다. 여유 스킬 점수를 획득 할 때마다 하나씩 찍어 주시면 됩니다.

9. Implanted Rebreather

총 스킬점수 : 4
중요도 : 권장

이 스킬 중에 가장 추천하는 스킬은 제일 처음에 투자하는 Chemical Resistance 스킬입니다. 게임중에 등장하는 모든 가스에 면역이 되는 스킬인데, 진행중에 틈틈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후에 투자하게 되는 전력질주 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은 투자하지 않으셔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기호에 따라 투자하시면 됩니다.

10. Typhoon Explosive System

총 스킬점수 : 3
중요도 : 보통

1개의 탄환과 건전지를 소모해서 주변 9미터 반경의 모든 대상에게 공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첫 스킬은 인간형 적을 즉사시키고 로봇에게 큰 피해를 입히며, 모든 스킬을 투자하면 로봇도 한번에 파괴가 가능합니다. 파괴력은 확실합니다만, 탄환을 위한 인벤토리 공간이 따로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자주 쓰지 않게 되더군요.

11. Cypernetic Arm Prothesis

총 스킬점수 : 7
중요도 : 필수

필수로 투자하게 될 스킬 중 하나입니다. 인벤토리 공간을 늘려주는 스킬은 말 할 것도 없죠. 벽을 뚫는 스킬과 무거운 무게를 들게 해 주는 스킬은 진행시에 다양한 이동 선택지를 추가로 제공해줍니다. 다만 Recoil Compensation 스킬은 선호하는 무기에 따랴 투자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연발형 무기가 아니라면 반동 감소는 큰 의미가 없으니까요.

12. Aim Stabilizer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의미없는 스킬낭비

이 스킬은 이동시에 발생하는 명중률 감소를 줄여줍니다만, 해당 기능에 영향을 받는 모든 무기는 레이저 타겟팅 아이템으로 보정시에 이 스킬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아이템입니다.) 있으나 마나 한 스킬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13. Smart Vision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적극 권장

벽 너머를 투시 가능하게 해 주는 스킬입니다. 건전지 소모도 적고, 효과도 좋은 스킬입니다. 또한 특정 무기를 활용하는데 매우 큰 이점을 줍니다.

14. Rental Prothesis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낮음

보기보다 그리 중요치 않은 스킬들입니다. 상대방이 긴장을 유지하는 시간을 표시해주는 Cooldown Timer는 굳이 스킬을 투자하지 않아도 쉽게 어림잡아 짐작 할 수 있고, 섬광 수류탄의 효과를 막아주는 Flash Supperessant 스킬은 효과 자체는 좋지만 섬광수류탄을 사용하는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스킬 여유분이 있을때만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5. Reflex Booster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필수

한번에 두명의 상대를 제압 가능하게 해줍니다. 총보다 직접 손으로 제압하는 것이 훨씬 경험치를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은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초기부터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반쯤에 투자해도 충분한 스킬입니다.

16. Icarus Landing System

총 스킬점수 : 2
중요도 : 필수

낙하로 인한 피해를 막아줍니다. 또한 추가로 낙하지점 주변의 적들을 일순간 기절시키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진행중에 다양한 이동 선택지를 제공 해 주기 때문에 투자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근데 이카루스는 떨어져서 죽었잖아... 이름 왜이래 이거)

17. Dermal Armor

총 스킬점수 : 5
중요도 : 적극 권장

일단 주 기능은 방어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입니다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스킬은 EMP Shielding 스킬입니다. 게임 내에서 가장 골치아픈 효과인 EMP 효과와 감전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방어력 강화 스킬은 전부 투자할 필요가 없지만 EMP Shielding 스킬을 위해서라도 투자 할만합니다.

18. Cloaking System

총 스킬점수 : 4
중요도 : 보통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는 투명화 기능입니다. 상대방이 육안으로 인식 할 수 없으며, 레이저 보안장비나 카메라에도 탐지되지 않습니다. 다만 소음은 막아주지 못하며, 건전지를 매우 급격하게 소모합니다. 건전지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을 구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자주 쓰기에는 부담이 되는 기능입니다. 은밀하게 진행하는 유저들에게 유용하지만 없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19. Cypernetic Leg Prothesis

총 스킬점수 : 6
중요도 : 보통

처음 2개의 스킬을 투자해 얻는 점프력 강화는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그 외의 스킬은 없어도 게임 진행에 큰 지장이 없는 스킬입니다. 특히나 이동시 소음을 억제해주는 기능은 항시 발동되는 기능이 아니라, Smart Vision 처럼 활성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활성된 상태에서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계속 건전지를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은밀한 진행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항상 수그려서 이동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굳이 필요한 기능은 아닙니다.

* 스킬이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만, 게임을 진행하시다 보면 스킬점수를 꽤 많이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엔딩 직전까지 경험치로 39개의 점수를 획득했고, 상점에서 총 10개를 구입 하실 수 있으며, 맵 여기저기 숨겨진 장소에서 추가로 약 5개 정도를 획득 가능합니다. 그러니 필요하다 생각되는 스킬에 투자하시는 것을 주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기

일반 무기

1. 10mm Pistol

성능 : 중간
활용도 : 높음

초기부터 얻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헬멧을 포함한 모든 갑옷효과를 무시하는 장갑 관통 기능을 추가시켜 줍니다. 높은 성능은 아니지만 탄환을 획득하기 쉽고, 인벤토리를 적게 차지하며, 업그레이드로 향상 시킬 수 있는 성능폭이 가장 큰 무기 중 하나입니다. 인간형 적을 상대로는 언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한 활용도가 높은 무기입니다.

2. Revolver

성능 : 높음
활용도 : 낮음

일반 권총과 같은 인벤토리 공간을 차지하지만, 훨씬 강력합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폭발하는 탄환입니다. 성능은 일반 권총에 비해 좋지만 소음기 장착이 불가능해 활용이 제한되며, 탄환을 구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일단 리볼버류의 무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저평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3. Machine Pistol

성능 : 낮음
활용도 : 낮음

직역하자면 기관권총, 타 게임의 Sub-Machine Gun과 같은 무기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유도탄환(!) 기능입니다. (그렇지만 써보시면 생각보다 아쉬운 기능입니다.) 높은 연사속도로 승부하는 무기이며, 기본 성능은 낮지만, 인벤토리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업그레이드로 향상 가능한 성능폭이 다소 괜찮은 무기입니다. 그렇지만 화력이 매우 떨어지고 연사속도만 높아 탄환을 엄청나게 잡아먹기 때문에 탄환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Recoil Compensation 스킬의 효과를 크게 보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4. Combat Rifle

성능 : 중간
활용도 : 높음

일반 소총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기관권총과 같습니다. 딱히 장점도, 단점도 없는 성능이지만, 업그레이드로 향상 가능한 성능폭이 꽤 괜찮으며, 탄환을 구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유 업그레이드인 유도탄환 기능은 매력적인 기능이지만, 정밀한 사격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래픽 효과 때문에 머리를 노리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관권총과 마찬가지로 Recoil Compensation 스킬과 궁합이 좋은 무기입니다.

5. Shotgun

성능 : 중간
활용도 : 보통

산탄총입니다. 말이 필요없죠. 근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한번에 2발을 발사하는 2점사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일단 이 무기를 사용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스텔스와는 안녕입니다. 생각보다 탄환을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한발 한발 신경써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역시나 기호에 맞지 않아 한번도 사용 한 바가 없는 무기이기 때문에, 저평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6. Double-Barrrel Shotgun

성능 : 높음
활용도 : 보통

Pre-Order 전용 아이템입니다. 탄창에 달랑 두발만 들어가지만 공격력은 일반 산탄총보다 강력합니다. 또한 인벤토리를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유 업그레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역시나 사용하지 않아 저평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7. Sniper Rifle

성능 : 높음
활용도 : 보통

저격소총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없으나 강한 화력을 지니고 있으며, 레이저 조준 보정을 통해 근거리에서도 어느 정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생김새도 멋집니다. 다만 탄환을 구하기가 쉽지가 않고, 소음기를 장착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벤토리 공간을 꽤 많이 차지합니다.

8. Silenced-Sniper Rifel

성능 : 보통
활용도 : 높음

Pre-Order 전용 저격소총입니다. 일반 저격소총처럼 고유 업그레이드는 따로 없습니다. 소음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일반 저격소총보다 훨씬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연사속도가 떨어지고 화력이 일반 저격소총에 비해 낮은데다가 업그레이드로도 화력을 향상 시킬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9. Crossbow

성능 : 보통
활용도 : 낮음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에 석궁이라니, 뒤통수를 후려치는 재미있는 무기입니다. 일반 총기류와는 다르게 탄환이 곡선을 그리며 날아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를 통해 탄환의 탄도를 예측 할 수 있습니다. 소음이 발생하지 않으며, 피해도 강력합니다. 그렇지만 탄환을 구하기가 매우 힘들며, 고유 업그레이드 없이는 사용하기가 매우 힘듭니다.(사실 고유 업그레이드가 있어도 꽤 쓰기 힘든 무기입니다.)

10. Heavy Rifle

성능 : 높음
활용도 : 보통

크고 강대한(!) 기관포입니다. 그것도 무지막지한 회전총신 기관포입니다. 계속 사격하다보면 총신이 과열되서 냉각시켜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고유 업그레이드인 냉각기로 이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탄환을 빠르게 소모하지만 화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효율은 괜찮은 편이며, 게임 중후반에는 생각보다 탄환을 자주 구경하게 됩니다. 산탄총과 마찬가지로 스텔스와는 안녕입니다. 무기 자체는 공간을 그리 크게 차지하지는 않는데, 탄환이 인벤토리를 무지막지하게 차지합니다.(무려 6칸이나)

11. Laser Rifle

성능 : 높음
활용도 : 매우 높음

레이저 소총입니다. 근데 막상 보면 전혀 소총처럼 안 생겼습니다. 고유 업그레이드가 따로 없습니다. 이 무기에는 고유의 특성이 있는데, 벽을 관통합니다. Smart Vision을 통해 벽을 사이에 두고서도 상대방을 순식간에 골로 보낼 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에 가서야 획득 할 수 있는데, 연사속도가 가장 빠른 무기며 화력도 가장 강력한 편이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고, 인벤토리에 탄환 하나당 5000발까지 겹쳐서 소유가 가능합니다. 탄창 업그레이드 없이 한 탄창에 500발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인벤토리가 엄청나게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인간형 적 한명을 사살하는데 10~20발정도 탄환이 소모됩니다.) 보기보다 소음이 좀 크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딱히 불편한 단점도 없기 때문에 발견하는 즉시 획득해 두시기를 추천합니다.

12. Plasma Rifle

성능 : 높음
활용도 : 낮음

플라즈마 소총입니다. 레이저 소총에 비하면 훨씬 소총처럼 생겼습니다. 기관포와 마찬가지로 발열문제가 있는데, 고유 업그레이드를 공유하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화력이 강하고 탄환이 작은 범위로 폭발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대 할 때에 유리합니다만, 게임 진행상 굉장히 늦게 획득합니다. 써 볼 기회는 사실상 마지막 미션뿐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13. Granade Launcher

성능 : 높음
활용도 : 낮음

Pre-Order 전용의 유탄발사기입니다. 예약주문 게임에서만 제공되는 보너스 미션에서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탄환을 구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로켓런처에 비해 인벤토리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연사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따로 없습니다.

14. Rocket Launcher

성능 : 높음
활용도 : 보통

중화기의 로망 로켓런처입니다. 게임 내에서 생각보다 일찍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화력이 무지막지하며 인벤토리 공간도 무지막지하게 차지합니다. 대형 로봇을 제외하면 무조건 한방에 골로 보낼 수 있는 화력을 제공하며, 탄환도 생각보다는 구하기 쉽습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유도기능입니다.

15. Stun Gun

성능 : 불명
활용도 : 불명

적을 죽이는 대신에 기절시키는 기능을 가진 권총입니다. 제가 불명이라 적어놓은 이유는 제가 써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고유 업그레이드가 따로 없습니다. 초반부터 구할 수 있지만 나중에 PEPS로 대체하게 될 테니 딱히 오래 쓰게 될 무기는 아닙니다.

16. PEPS

성능 : 보통
활용도 : 높음

적을 기절시키는 무기입니다. 한번에 다수의 적을 기절 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효과가 좋지만 탄환이 조금 귀합니다. 고유 업그레이드는 따로 없습니다.

17. Tranquilizer Rifle

성능 : 낮음
활용도 : 보통

스턴건의 장거리 버전입니다. 석궁처럼 탄도가 곡선을 그린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에 고유 업그레이드를 석궁과 공유합니다. 사용시 주의할 점이라면, 머리를 맞춘다면 상대방이 즉시 기절하지만, 머리 이외의 부위에 적중한다면 효과가 즉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인벤토리를 꽤 많이 차지하는데다가 탄환이 들쑥날쑥 나옵니다. 사견이지만 기절용 무기는 PEPS 하나만으로 충분하지 싶습니다.



수류탄

1. Frag Granade

일반 수류탄입니다. 여러 FPS 게임에서 접하신 여타 수류탄과 별다른 차이는 없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2. Gas Granade

가스 수류탄입니다. 유효범위내에 모든 적들을 죽이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소음이 거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EMP Granade

EMP 수류탄입니다. 모든 기계류를 일격에 파괴하며, 클로킹과 같은 상대방의 스킬을 일시적으로 차단시킵니다. 게임 중~후반기에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4. Concussion Granade

섬광탄입니다. 강력한 섬광과 폭음으로 상대방을 잠시 기절시킵니다. 인간형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 모든 수류탄은 지뢰화 할 수 있습니다.

5. Remote-Detonation Device

원격조정으로 폭발 시킬 수 있는 폭탄입니다. 던져놓고 원하는 때에 폭발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폭발시키지 않고 다시 회수 할 수도 있습니다.



푸하 막상 써놓으니 엄청 길군요. 중간에 마우스 버튼 잘못 눌러서 뒤로가기 크리맞고 처음부터 다시 쓴건 안유머. 그러면 즐거운 게임 되세요~.

 

 

 

=======================

=======================

=======================

 

 

 

 

 

 

출처: http://www.playwares.com/xe/20006382

 

 

Deus Ex: Human Revolution 에선 꽤나 다양한 강화 (augmentation) 옵션이 주어집니다.

 

플레이어 성격에 따라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만...!

 

요즘(?) 나온 게임 치곤 이 강화 옵션이 리셋이 안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가끔 너무 멋대로 하다보면 "아 씨* !#@*$&()@!, 잘 못 키웠네?" 라는 불쌍사가 생길 수도 있죠 네...

 

그래서 줏대(?) 없는 당신을 위해!

 

그리고 첫 플레이를 멋모르고 제일 높은 난이도에서 제 마음대로 찍어서 땅을 치며 후회한 저를 위해(?!)

 

DEHR 강화 옵션 리뷰/팁을 올려봅니다.  : )

 

 

 

 

반응형

 

728x90

 

 

 

---------------------------------------------------------------------------------------------------------------------------------------------------------------

 

 

 

 

강화 화면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되어있는건 절대적으로 100% 제 기준으로 필수 강화입니다. 필! 수!

 

노란색 동그라미는 역시 제 기준으로 추천 강화입니다. 있으면 매우 편해져요 정도의 추천 

 

자 그럼 필수부터 살펴 봅시다!

 

 

 

 

 

 

 

 

 

 

 

 

 

 

 

그 외에 인벤토리 칸을 늘려주는 강화도 있습니다. 총기류가 인벤토리 칸을 제일 많이 차지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마취총 (근거리 원거리 둘다) 권총 (소음기 레이져 업글) 그리고 보스전에 써먹을 총 하나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괜히 자주 쓰지도 않는 샷건/돌격소총/저격총 등등 다 매고 다녀봤자 인벤토리만 낭비합니다. 그 자리에 수류탄류나 

 

체력/에너지 보충재로 채워주세요!

 

 

 

 

 

 

일명 이카루스 착지 시스템. (낙하 출연 간지!!)

 

말이 필요없습니다. 적에게 들켜서 총 맞아 죽었다면 뭐 이해하겠다만. 옥상에서 점프 잘못해서 낙사하면 진짜.... 후...

 

참고로 이카루스는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아버지 다이달로스가 깃털로 만든 날개로 미궁을 탈출 하는데

 

태양으로 너무 가까이 날아가 밀랍이 녹아서 낙사한 아이죠... 고로 낙사하지 맙시다 ㅠㅠ! 

 

 

 

필수 강화는 이정도이고 이제 위에서부터 추천 강화를 봅시다.

 

 

 

 

 

 

 

 

 

 

 

 

 

 

 

 

 

 

 

 

 

 

--------------------------------------------------------------------------------------------------------------------------------------

 

여기까지 제가 생각하는 필수 / 추천 강화들이었습니다.

 

물론 이 이외에도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 더 호율이 좋은 강화들이 있습니다.

 

추천 리스트에 올라가지 않은 스텔스 해킹 강화 (노드 해킹시 발각될 확률 다운) 달리기/점프 음소거 등등

 

Praxis 몇개 모은 다음 세이브 후 마음껏 실험하시면서 놀아 보시길 바랍니다.  : )

 

 

 

 

 

 

* 참고로 위에 제가 찍은 모든 스샷은 제 놋북 성능에 알맞게끔 세팅해준 최하의 그래픽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용 ; ㅂ;

 

 

  • 아직 하진 않지만 완전 좋은 자료글!
  • 벙어리심장 2011.08.28 16:24
  • 잠입 액션 / RPG 좋아하신다면 강추입니다 후훗! 대신 크라2 같은 그래픽은 아니니 눈높이만 살짝 낮추면 정말 대박 + _+
  • 우라카타 2011.08.28 16:26특히 스토리 좋은 RPG를 좋아하기 때문에 굉장히 기대중입니다.
  • 제가 그래픽을 아주 중요시 여기지만 '내눈이 썩어가고 있어~' 하는 수준만 아니면 재밌게 합니다. 안그래도 1편도 시작했고 말이죠.
  • 벙어리심장 2011.08.28 17:44


  • 약간의 서브 스토리도 있어서 스토리 쪽에선 완전 풍부합니다 + _+
  • 그리고 컴터 해킹해서 읽을 수 있는 이메일들 (처음엔 신기해서 읽다가 나중엔 걍 스킵해버리는...) 도 
  • 스토리는 뭔가 거대한 음모론인데...약간의 소소한 반전들이 여기저기...
  • 눈이 썩을 정도의 그래픽은 절대 아닙니다 ㅎㅎㅎ
  • 마프티 2011.08.28 16:09
  • 이렇게 성장요소가 있는거 좋아하는데...재밌겠네요 ㅠ
  • 벙어리심장 2011.08.28 16:23
  • 은근히 RPG 요소가 강합니다 + _+
  • dAkKiLl17 2011.08.28 16:09
  • 플레이 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 오 !!! 좋은팁 감사합니다~~
  • 벙어리심장 2011.08.28 16:25
  • 플레이해보시고 피드백도 해주셨으면 + _+ 헤헷...
  • 가면라이더E 2011.08.28 16:16다음작에는 멀티도 되기를 빕니다.^^
  • 벙어리심장님 글을보니 재밌어보이네요.ㅎㅎ
  • 벙어리심장 2011.08.28 16:26

  • 스토리야 뭐 Sarif 내에서 군사용 강화인간을 가상 공간에서 훈련 시킨다는 식으로 만들었어도 그럴싸 할꺼 같은데 말이죠 ㅎㅎ
  • 스쉘 컨빅션 처럼 멀티가 된다면 대박이었을거 같기도 한데...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정소유 2011.08.28 17:39
    아, 일단 이동 경로도 많고하니 그렇겠네요.
  • 근데 광학 위장(Cloaking)이 필수가 아니라 추천이네요? 의외로 잠입이 쉬운가봐요?
  • 아주 좋은 팁입니다! 추천 안하면 나뿐 싸람!
  • 벙어리심장 2011.08.28 17:44





  • 후반 정도 가보니까 '아 이걸 뭔 수로 뚫지...' 라는 마음에 은폐를 업글 시작 하핫 ; ㅂ;
  • 걍 코너에서 잠복해있다가 뒤돌아서면 제압 낚시 뭐 이런 순으로 플레이해왔는데 문제가 전혀 없기에...
  • 그리고 말씀하신거처럼 이동경로도 많고 혼자 돌아댕기는 녀석도 많기에
  • 물론 초반에 쓰면 편하겠지만 그렇게까지 적 순찰이 꽉 막혀있지 않습니다.
  • 그런데 은폐가 뭐라할까... 초반엔 딱히 쓸 일이 없습니다 - _-;
  • 살인은 나쁘니까(?!) 최대한 적들 잠재우면서 슬금슬금 이동했습니다
  • 저도 역시 적을 죽이면서 '훗 알람따위 개나 줘버렷!' 람보식으로 플레이보단
  • 파스로크 2011.08.28 21:02덕분에 좋은 정보 알고갑니다.
  • 감사드립니다.
  • 영어 잼병이라 사전들고 하나하나 해석해야되나 걱정했는데
  • 벙어리심장 2011.08.28 21:23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ㅎㅎ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_+
  • 빵바리 2011.08.29 11:06정성스런 팁 잘봤습니다. 스크랩~! 이젠 질러야지....
  • 순간 한글화된건줄 알았네요~ ㅎㅎ
  • 벙어리심장 2011.08.29 13:21스셀 좋아하신다면 DEHR도 재밌을꺼라봅니다 ㅎㅎㅎ
  • 이녀석 텍스트양이 장난아닌지라 한글화하려면 ㄷㄷㄷㄷㄷ

 

 

 

=======================

=======================

=======================

 

 

 

 

 

출처: http://beagod.tistory.com/268

 


최소 영어를 모르더라도 엔딩선택은 자기가 뭘 고르는지 알고 골라야 하지 않겠는가?

이거 작업하는데 하루가 걸렸다. [수능 70일 남겨두고 말이지]
물론 반은 어제 밤샘때문에 자고 그 반의 반은 밖에서 놀았지만(...)

목차

1.메인 엔딩 선택지  <- 현재 보시는 페이지

2. 휴 대로우의 고백 및 이쪽 엔딩 선택의 정보

3. 사리프의 고백 및 이쪽 엔딩 선택의 정보   <- 시간나면 추가예정. 근데 안될것 같다.

4.  테갈트의 고백 및 이쪽 엔딩 선택의 정보   <- 시간나면 추가예정. 근데 안될것 같다.

5. 기타 정보




 



내 처음으로 인터넷 동영상 올리려고 인코딩을 한건 처음임
이걸 작업하다가 휴 대로우 쪽을 작업했는데. 자막 질은 뒤에 만든게 더 좋은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데이어스 EX : 휴먼 레볼루션 선택지 안내였습니다.

나는 데서스 엑스나 데어스 엑스로 읽히는데 뭐 지맘대로 읽는법이 정해졌으니 그대로 써야 검색에도 잘 걸리겟지[..]


접기

사실 이 작업을 끝낼때까지 엔딩을 고르지 못했었습니다.

태갈트는 이미 젖혀뒀었고.
어디까지가 인간으로 봐야하고 어디까지를 인간의 도덕성이라고 봐야할지.

저는 대로우와 사리프 이 두개의 선택에서 계속 고민했었다가 방금 사리프쪽을 선택하고 엔딩을 봤습니다.

생물학적으로 생각하면, 사리프쪽이 옳습니다. 

도덕. 도덕성. 인간의 잣대.. 이런거는 진화에 있어서 다 부질없죠.

다 진화 과정중에 더 잘 살아남기 위해 업그레이드 되다 생긴 부산물이기 때문입니다.

허나 이렇게 생각해 볼수도 있죠.

만약 우리의 '지성'이 진화의 과정중에서 필연적으로 생기는것이 아닌 우연적으로 생겼던것이였다면?

여기서 지성은 인식을 말하는겁니다. 똑똑하거나 덜 똑똑한게 아닌, 진화와 관계없는... 자기 인식을 말하는겁니다.

만약 이를 우연의 산물로 본다면,우리는 우연찬게  DNA의 사슬에서 풀릴 무기를 찾은것입니다.
더 이상. 본성에 휘둘릴 필요 없이.. 이성 만으로 모든걸 해결 가능한 상태.

진화의 부산물로서 우연히 사회적 관계나 선해지고싶은 마음. 또는 도덕이라는 기준이 생겼어도. 더 이상 이걸 부질없다고 치워두지 않고 '이성'으로서 그 산물들을 재창조하여 인간이란 기준을 정립하는 단계.

물론 답은 없습니다.

대로우 쪽은 이성에 더 중점을 둠으로서 더 이상 '진화'에 억매일 필요가 없는거고.
사리프 쪽은 우리가 태초 만들어진 목적만을 향해서 나아가는 것으로서 더 이상 그 과정중의 부산물인 도덕성이나 인간성등에 억메일 필요가 없는거지요.

물론 테갈트 쪽은 확실이 아닙니다.
이는 규범이나 법(rule and ruler)이 확실히 세워져야 비로소 인간이라는게 존재한다는 식인데.

어느 쪽으로 생각해봐도 이 규범은.. 글쎄요--.. 전 확실히 필요 없는것 같은데.


어쨌든.

엔딩은 방금 사리프쪽으로 보고왔고

마지막에 태아가 나오는거. 대충 우리는 태초에 진화해서 불을 발견하고 계속해서 더 나아질 방법을 찾은 후, 이제 우리는 처음으로 신에게서 불을 훔칠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리고 잠시 최소의 도덕 필요성에 대해서 좀 나불거린후.

그 태아가 나오는데, 계속해서 어그맨테이션 즉 기게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다가 드디어는 인간진화, 그 거대한 길 속에 아예 바이오테크놀로지 기계가 자리잡은겁니다.

태어날때부터 몸이 기계로 강화되어있고. 이는 자궁을 열고 태아에게 수술을 한게 아니고
수정될 때부터 뭐 무슨 원리인지는 다 때려치고, 생체적 특성뿐만이 아닌 기계적 특성까지 물려지는겁니다.

완벽한 휴면 에볼루션이죠.

이제 다음엔딩은 대로우 보고난뒤 자폭트리거 보고 맨 마지막으로 태거트 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엔딩 다 본 후에 나오는 크레딧. 직원들 사진이 게임만큼 웃기더라더군요.


그리고 그 긴게 다 끝난후!

네. 닥터 리드 메간. 이 여자가 자발적으로 일루미티 조직에 협조했다는게 음성으로서 밝혀집니다
이제 무슨 다음 시리즈 예고인것 같지는 않고.

인간 바이오칩 바이러스 연구상황을 보여주자 '흥미롭군요' 하면서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내용.


------------------------------------------------------------
대로우 상황은 다 이해하겠고
아인슈탄인이 과학은 우리 손에 든 도끼다라고 한 것도 알겠는데

맨 마지막은 잘 모르겠네요.
딱 보니깐 과학을 거부함으로서 자살했을수도 있고.

면역억제제 생산이 중지됩으로서 사망했을수도 있고.

그냥 스스로 자기를 셧다운시킨것 같은데..

-------------------------------------------------------------

방금 자폭엔딩을 보고왔습니다.

메인 주제는. 나는 모든것을 봤다. 싸움 화해...등등
나는 계속해서 생명의 위협을 받았고 다 이겨냈다.

나는 내 할일을 끝맞췄다

그러나 이것이 내가 인류의 운명을 결정해야만 하는 이유인가?

아니다 

이것은 어떠한 남자도 여자도 결정해야할 문제가 아니다
이는 인류 모두가 모여서 결정해야할 문제이다.

오래전에도 그랬듯이 다 함게 의논해야할 문제이다. 그리고 투표사진이 지나가네요.

즉, 저처럼 컴퓨터 해킹이란 해킹은 다 하면서 이메일 다 보면서 깨신분은 알겟지만 중간에 
군중을 컨트롤하는 방법과 정보의 조절로 그들은 유도한다는 내용. 엘라이자의 역활도 그렇고

내가보기에는 그냥 군중을 정보로서 통제하는걸 푼다는것 같고 그게 맞는것 같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특히 건물을 부순다는게 엘라이자까지 죽는다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는것 같고 말이죠.

마지막 엔딩은 심해인지 뭔지 깊은 바다에서 수면 위를 비추며 건물 잔해가(아담 잔해로 보이지만[..]) 수면위로 떠올라가며 끝나네요. 아 밝은 햋살
 
---------------------------------------------------------------------

마지막 테갈트 보고 왔습니다만,
예상했던 말들을 하는군요.

자유. 자유란 대체 어디서부터 자유인가 ext ext

완벽한 자유는 혼돈보다 더 나을것이 없다

강력한 힘은 강력한 법규(rule) 없이는 남용(abuse)만 된다 등등

그리고 마지막은 미국 달러에 있는 피라미드 위 눈
즉 빅 브라더 비슷한--; 왠지 마지막에 문을 닫는것도 정보의 차단 같고

강력한 지도자가 필요하고 기타 등등.



아 뭐 어쩄든 다 꺴네요! 드디어! 그러니 잠수 ㅈㅈ

접기




대충 분기점인것 같은곳.

1. 바이오칩 리콜 수술을 받는다/안받는다

이거 나중에 쟈오와 맞닥트릴때 엔딩 갈립니다.
전 안받고만 봐서 받고 가면 어찌될지 감이 안잡힙니다만...
바이오칩이 그녀의 계획이였고 리콜 안받았기때문에 보스랑 또 싸웠습니다.

2. 수직 이착륙기 조종사 Mailke였나 어쩄나

중국에 2번쨰로 갈때 EMP로켓탄에 맞아서 추락하는거.
알아서 적 다 죽이면 메릭이 살고(발음모름)

적 헬기(VTOL)에다가 총 쏘는거 계속 냅두면 결국엔 가스탄 하나 맞고 헬기 폭발해서 죽습니다.
이거 나중에 메간하고 그녀의 팀 탈출미션에 있어서 갈립니다.
저는 그때 헬기 구했기 때문에 그녀가 와서 픽업해갔는데 만약 죽으면 어떡게될지 모릅니다.


3.미친놈들 맵에서 태갈트와 사리프 한번씩 방문을 한다/안한다.

이건 확실하지가 않습니다만. 이걸 안하면 왠지 마지막 엔딩 선택에서 해당 버튼이 활성화가 안될것만 같군요.


그 외에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위키나 가보세요. 찾으시면 알려주시고 


왜 선택지가 있는지 모르겠는부분 (엔딩영향 없는것같은데)

그 경찰서 옛 부하 짤리고 나서 찾아왔을때 고용을 한다/안한다

중국에서 그 실험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밀리터리 팀 찾는 '서브'미션
보내준다/싸워서 죽인다

더 있었나? 기억이 안남.






마지막 팁으로

리고 이 게임은 물론 그냥 다 쏴죽이면서 진행해도 되지만 그럼 게임의 참 맛을 느끼지 못합니다.

'경보'상태 없이 적에 접근해야만 들을수 있는 대화가 가장 큰 이유고.

경보 안걸리고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기가 알아서 길을 찾아야하는데.

게임 자체가 '기본적으로 모든 맵이 어떠한 업그레이드던 그것을 안한 상태로 '알람'안걸리고 깨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즉 다시말해서 이 구간은 도저히 안들키고 넘어갈 방법이 없다. 스텔스를 안쓰고 넘어갈 방법이 없다. 해도! 어딘가 쥐구멍이 있다는 소리입니다.

대체 에어덕트가 몇개인지 헤아릴수도 없는데다가 벽을 부숴서 루트를 따로 진행할수도 있고(웁스) 돌아가도 되고 기타 등등.

그리고 여담이지만 안들키고 꺨려고 해보세요. 게임이 더 재밌어집니다.

참고로 저는 90% 이상의 적을 뒤에서 목조르기로 깼다고 자부합니다.(아.. 이 때는 따블 기절시키기가 필수--)


뭐 어쩄든 진짜 마지막 팁 드리고 나가겠습니다.

걷는 속도가 왠지 느려졌다고요? 버그 걸린게 아닙니다. 전 세이브를 로드해봐야 소용없습니다
인벤 무게 문제가 아닙니다

                                         Caps Lock  을 푸세요.

이걸 켜놓으면 일어서있던 앉아있던 더 느려지고 소음이 더 적어입니다.

다시말해서 벽에 붙어있는 지뢰 해체하거나 지나갈래면 앉은다음 캡스락을 키세요!

물론 해체하면 자동 알람이 1초정도 걸리기 때문에-- 고스트를 꺨려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가야만 합니다. 

-끝-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