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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메나트(Menat)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격투

by AlrepondGame 2020. 9. 6.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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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390

 

게임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380

 

게임 공략팁, 캐릭별 팁 모음

- https://godpsj.tistory.com/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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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et Fighter V, 스트리트 파이터5 (SFV) 메나트(Menat) 

 

 

출처: https://namu.wiki/w/%EB%A9%94%EB%82%98%ED%8A%B8

3. 성능[편집]

주요
능력치
실체력[3]
(Vitality)
스턴치
(Stun)
체력
(Health)[4]

(Power)
민첩성
(Mobility)
테크닉
(Techniques)
사거리
(Range)
950 950 ■■□□□ ■■■□□ ■■□□□ ■■■□□ ■■■■■


스파5가 너무 초보 친화적이고 쉬운 게임이라는 올드 게이머들의 비판에 대한 캡콤의 대답.
반면 조작이 어려운만큼 그만큼의 성능을 충분히 보장해주는 최강캐 라인중의 한명

기본적으로 수정구를 들고 싸우며, 수정구를 들고 있을 때와 들고 있지 않을 때의 기본기 및 기술의 성능 차이가 존재한다.

크러시 카운터 대응기는 서서 강P, 서서 강K, 앉아 강P, 앉아 강K인데, 앉아 강P의 경우 팔꿈치로 카운터를 냈을 경우에만 크러시 카운터가 발생하며, 서서 강K는 수정구가 있을 때에는 상대를 쓰러뜨리고, 수정구가 없을 때에는 상대의 경직이 늘어난다.

위의 스탯을 보고 눈치챘겠지만 수정구를 던져서 공격하기 때문에 기본기의 사거리가 엄청 길다. 남들은 격투게임하고 있는데 혼자 슈팅게임하려 나온 수준이다. 

V-스킬은 소울 리플렉트[5]로 전방에 베리어 형태의 장막을 친다. 장막에는 공격 판정이 있으며 공격이 히트했을 경우 소울 스피어·앙크로 캔슬할 수 있다. 앉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위쪽으로 장막을 치며 근접 히트시 상대를 띄운다.
수정구의 존재 유무에 따라 성능이 변화하는데, 수정구가 있을 때에는 상대의 장풍을 그대로 반사시키고, 수정구가 없을 때에는 서있는 상태에선 1히트, 앉아서는 선딜이 길고 타이밍이 필요하지만 2히트까지 장풍을 흡수하여 V 게이지를 회복한다. 단, EX장풍은 흡수나 반사가 안되므로 주의.

V-트리거 1은 제프티[6]의 지혜. 지속형 V 트리거로 V-1의 게이지는 2칸. 시즌 2에서는 1800F(30초)동안 지속되었으나 시즌 3에서는 1000F(약 16.7초)로 줄어들었다.
시전 시 메나트 주변에 6개의 소울 에너지 구체가 생성된다. 소울 에너지 구체는 V-1이 종료될 때 까지 계속 지속된다. 기본 잡기와 크리티컬 아츠를 제외한 기술을 사용할 경우 기술 사용 시 누른 버튼에 따라 소울 에너지 구체가 사출된다. 서있는 상태에서는 수평으로, 앉아있는 상태에서는 약간 위쪽으로, 점프 중일 때에는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사출한다.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는 것으로 사출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 트리거의 지속 시간이 다 되거나 트리거 지속 중 소울 에너지 구체 6개를 모두 사출하면 트리거 상태가 종료된다. 지속 시간이 다 되어 트리거가 종료될 경우 사출하지 않은 소울 에너지 구체는 사라진다.

시즌 3 패치에서 추가된 V-트리거 2는 제프티의 예언. 지속형 V 트리거로 V-2의 게이지는 2칸, 지속시간은 3000F(50초). 시전 시 V-1처럼 6개의 구체를 생성하지만 V-1과의 차이점은 V-2 전용 필살기 "제프티의 심판"을 통해 구체를 한 번에 일괄 사출시키는 방식이다. 사출 커맨드는 ↓↙←+P로 약은 수평으로, 중은 대공으로, 강은 공중에서 3개씩 2번 공격한다. V-1과는 달리 서 있는 상태에서만 사출할 수 있다. 사출 후에는 V-2가 지속되는 동안 트리거 커맨드를 통해 V 타이머 1500F를 소모하여 구체를 한 번 더 생성할 수 있다.

V-리버설은 회피형 리버설인데, 내쉬처럼 상대의 배후로 순간 이동한다.

필살기로는 수정구가 있는 상태에서는 소울 스피어와 태양의 수호자를, 맨손 상태에서는 소울 스피어·앙크와 소울 스파크를 사용한다.

소울 스피어는 들고 있는 수정구를 사출하는 기술로 약과 약+중은 아래로, 중과 약+강은 수직으로, 강과 중+강은 위로 사출한다. 사출한 후에는 맨손 상태가 되며 이 상태에서는 사출한 수정구를 다시 불러내는 소울 스피어·앙크를 사용할 수 있다. 돌아오는 수정구에도 공격 판정이 존재한다. 소울 스피어를 EX로 사용할 경우 버튼 조합에 따라 특성이 달라진다. 약+중은 상대를 끌어오고, 약+강은 끌어온 후 날려버리고, 중+강은 점프한 상대에게 적중시켰을 경우 강제로 떨군다. EX 소울 스피어가 상대를 끌고오는데 성공했을 경우 기술 종료 후 수정구를 들고 있는 상태가 된다.

태양의 수호자는 대공 잡기 기술로 로즈가 쓰던 소울 스로우의 메나트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노멀 버전은 무적이 아예 없고, EX버전만 6~20F에 완전 무적이 존재한다. 수정구를 사출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즌 3 패치로 새로운 필살기 "소울 스파크"가 추가되었다. 로즈가 사용하는 장풍계 기술과는 완전히 다른 기술로, 사출한 수정구를 폭발시켜 상대를 메나트 쪽으로 높게 띄운다. 띄운 후에는 태양의 수호자와 중+강으로 발동한 EX 소울 스피어로 연결할 수 있다.

크리티컬 아츠는 운 네페르(영어 기술명은 더 네페르템[7]). 메나트가 EX게이지 3개일때 가장 무서운 이유다. 데미지는 낮은편이지만 발동시 무적+ 5프레임+근중거리까지 닿는 리치로 인해 발동성능이 좋다. 맨손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시전 후 수정구를 들고 있는 상태가 된다.

시즌 2에서는 운영과 콤보 난이도가 둘 다 높은 고난이도 캐릭터이다. 제일 큰 문제는 역시 V-트리거 1의 콤보 난이도가 높아서이다. V-트리거 1은 공개 당시부터 다양한 콤보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여겨져왔다. 실제로 V-트리거 1 콤보가 업데이트 첫날부터 연구되었는데, V-트리거 1의 소울 에너지 구체 사출이 길티기어의 자토 ONE이 생각나는 음입력 시스템이라서 사실상 프로게이머들조차 까다로워서 대회에서는 못써먹을 정도로 난감한 난이도임을 인정할 수준이었다.

마고가 트위터에 메나트에 대해 "좋아. 메나트는 사코 아저씨[8]한테 맡긴다. 응. 그게 좋겠어." 라고 했을 정도. 하지만 그 사코도 출시 초기에나 조금 만져봤을 뿐 주캐를 바꾸진 않았으나 시즌 3로 넘어오면서 메나트를 다루기 시작했다. 그 외에는 일본의 GO1와 주리에서 메나트로 주캐를 변경한 한국의 인생은 잠입 선수 등만이 대회에서 꺼내는 수준.

가일을 상대할 때에는 소울 리플렉트 덕분에 견제가 쉽긴 하지만, 반대로 가일이 메나트에 대한 대책을 세웠다면 동등한 얘기가 달라진다. 일례로 EVO JAPAN 2018에서 인생은 잠입에게 3:0으로 패배했던 다이고가 메나트전에 대한 대책을 세워서 NCR 2018에서 역으로 3:0으로 승리를 가져왔다.

시즌 3 들어서 평가는 상당한 강캐로 평가되는 중. 소울 스파크의 추가로 원거리 견제가 한층 더 강력해졌고, 운영과 트리거 콤보가 스파내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어려운 편이며 다른 강캐들과 달리 매치업 상성이 꽤나 많은 편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비게일, 라시드, 가일, 캐미, 고우키 등 최상위권 강캐라인 바로 밑이라는 인식이 굳어가고 있다. 

캐릭 스왑이긴 하지만 굵직한 대회인 EVO JAPAN 2018에서 인생은 잠입 선수가 주리와 스왑으로 쌍두마차로 춘리, 가일 등등을 박살내고 우승시켰으며, 뒤이어 CPT 2018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프리미어 대회인 FINAL ROUND 2018[9]에서도 토키도의 고우키를 상대로 결승전에서 메나트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3로 넘어오면서 메나트를 다루기 시작한 사코도 TWFighter Major 2018 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3 중반에 와서는 저스틴 웡도 메나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방어적인 성향을 극한의 니가와로 선보이는 선수이다.

시즌 3 4월 밸런스 패치에서 소울 스파크와 태양의 수호자의 커맨드가 각각 ↓↘→+K, →↓↘+K로 변경되었으며, 소울 스파크의 대미지가 80으로 줄어든 대신 가드 대미지가 13으로 늘어났다.

무엇보다 메나트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은 구슬에 피격판정이 없어서, 즉 빌리 안습의 법칙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달심처럼 약손으로 끊는다던지 하는 플레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구슬을 던지면서 내지른 손에는 피격판정이 잔뜩 붙어있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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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략참고사이트

sf5.co.kr //전체적기본공략

 

sf5.co.kr/input //조작

 

https://sf5.co.kr/character //캐릭터 기본공략

 

참고커뮤니티

arca.live/b/fightgame //격투겜채널 아카라이브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2d_fightgame //2d마갤

 

bbs.ruliweb.com/family/508/game/82821 //루리웹 스파5

 

v12.battlepage.com/??=SF.TalkForSF.Table //배틀페이지 스파5

 

 

갤러리캐릭별공략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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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나트 막공략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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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나트 약점,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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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23276

메나트 트리거 상대하기 어려우면 다 리버설로 밀어

 

웬만한 캐릭이라도 서로 트리거없이 하면 메나트가 불리해

다 밀면 존내힘들던데 기껏해야 한번잡고 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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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나트 트리거1 발동하여 콤보를 잘하는 고수라면, 엄청 불리하니, 트리거 끝날때까지 근처로 다가오지 못하게하거나,

 방어적으로 아니면 리버셜로 밀어내서 밀쳐내고 다시 다가오지 못하게 또는 방어적으로 대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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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bs.ruliweb.com/game/82821/board/read/9415288

 

[질문] 메나트 플레이 질문좀 드려 봅니다

 

1. 제가 생각하는 메나트 약점들.

 

1) 메나트 중단공격이 앞중발 밖에 없는데다 이게 너무 느린 발동이라 거의 써먹을 상황이 좀 없습니다. 버튼 누르면 발동이 0.7초 후에나 들어가는 수준.

그런고로 상대방은 무조건 앉아서 가드하고 있으면 잡기 밖에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지선다가 성립이 안됨.

 

2) 메나트 주력기술인 구슬 날리기가 오히려 치명적임. 구슬 날린후, 되돌아오기나 폭발로 견제/콤보를 넣어야 하는데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구슬이 곁에 있으면 사리기 마련.

더군다나 구슬 날렸는데 상대방이 뛰어서 공격해오면 게임 끝. 구슬 없는 메나트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음. 계속 공격을 방어하는 입장에서 구슬 되돌아오기 커맨드를 입력한다는건 ■■행위. 구슬 돌아오기 커맨드 쓰다가 중간에 짠손이라도 한대 맞으면 구슬이 데미지 없는 구슬로 돌아옴. 구슬 날린상태에서는 대공기 사용 불가. 구슬을 가지고 있어야만 대공을 칠 수가 있는데, 구슬이 없는 상태에선 그냥 내준거나 다름 아님. 기본기로 날라오는 상대를 타격할 수 있지만 리치가 겁나 짧아져서 효율성 떨어짐.

즉 구슬날리기는 주력기 이지만 오히려 독이 되는 무서운 기술...

 

3) 구슬을 상대 근처에 깔아서 견제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역시나 양날의 검. 점프공격 공방으로 서로간의 위치가 뒤바뀔 경우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구슬이 됨.

 

 의도한것: 나--------구슬-상대

점프뛰다보면 자리가 뒤바뀜:    구슬-나-------상대     ->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구슬.. 재빨리 장풍손 눌러서 회수를 해야 하는데 엄청난 시간 소비.

 

 

2. 메나트 장점.

 

1) 메나트 잘 모르는 사람한테 날먹으로 이김. (예: 장풍반사)

 

2) 점프강발 리치가 겁나 길고, 공대공 및 공대지 공격으로도 모두 훌륭함.

 

3) 서서강손의 리치가 상당해서(달심 정도는 아니지만) 뚜벅이들(콜린, 라우라, 아비게일 같은 애들)한테 강력한 견제 능력 보유

 

4) 이쁨.

 

써보니 메나트 소감인데, 질문을 드려 봅니다. 이기는 법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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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단 스파 대부분의 중단이 발동이 느리거나 가드 후딜이 큽니다. 오히려 메나트는 특혜인게 상대 뒤에 하단 구슬 깔고 불러오는 기술로 중단 딜레이 캔슬이 되어서 막혀도 반격을 안 당하고 맞으면 연속기가 성립이 됩니다. 상대 뒤에다 하단 구슬 깔아두고 하단 중킥 캔슬을 할 건지 중단 캔슬을 할 건지 메나트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OX퀴즈가 발동되는 겁니다. 2) 상단 구슬 깔려 있으면 상대는 점프 못합니다. 되돌아 오는 구슬에도 판정이 있어서 점프하는거 보고 구슬 되돌리면 공중에서 무조건 맞고 이후 공중잡기 또는 CA 콤보로 이어집니다. 3) 단발로 구슬 돌리면 의미가 없지만 구슬 돌리는 모션으로 대부분의 기술이 캔슬되기에(심지어는 다른 캐릭터들은 V트리거로밖에 안되는 하단강발 캔슬까지도 구슬 되돌리기로 가능합니다) 이쪽 헛점을 줄이고 상대의 허를 찌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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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나트의 중단은 소울 스울스피어:앵크 등으로 1타에서 캔슬 되어, 중단이 다른 기술로 캔슬되는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이 점을 활용하여서 중단과 잡기의 압박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1 상태에서는 구슬이라는 경우의 수가 많아져 더욱 강력합니다. 2. 구슬을 보내고 바로 회수하여, 상대가 점프 공격을 시도할 시 메나트는 가드하고, 돌아오는 구슬은 상대에게 히트한 뒤 추가타를 넣는 등의 상황별 대응 방법을 보다 늘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구슬 근처에 있기 싫은 상대방의 움직임에 따라 어떤식으로 상대의 수를 대응하여 견제 하느냐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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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뛰어 온다는게 대시 얘기라면 더더욱 간단한게 메나트는 그냥 기본기 내밀고 주입으로 캔슬 구슬 되돌리기 하면 됩니다. 내밀은 기본기를 상대가 맞든 가드하든 구슬이 되돌아오기에 무조건 메나트가 유리한 상황이 됩니다. 단발로 구슬 돌리니 메나트—상대—구슬(공격판정)일 뿐이지만 저렇게 하면 메나트(공격판정)—상대—구슬(공격판정)이 되는 거라 앞뒤에서 협공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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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발,5중손,j약발,v게이지2칸 전 안좋은점보다 좋은점이 더 많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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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01817

 

[일반] 메나트 운영법 간단히 정리해봄

 

쓰기에 앞서서 메나트는 모든 상황에서 대공을 항상 의식해야됨

 

공을 던지고 받는 특이한? 조작때문에 의식이 분산되기 쉬워서 대공을 놓치는 상황이 종종 생겨서 더 그럼

 

캐릭이 감이 안오는 사람을 위해서 대략적인 플레이방식을 쓰긴 하지만 공식같은 기본기패턴을 가지고 게임하면 점프에 뚝배기깨지고 라운드 내주는상황이 많이나오니 유의해야함

 

 

 

근거리에서 내미는 순서

 

약발-앉약손-앉약손-중손 : 상대방을 밀어내서 거리를 벌리고싶을때

 

약발-앉약손-약스피어 : 구슬을 이용해서 상대를 괴롭히고싶을때

 

약손-앉중발-중손 : 약손 카운터시 앉중발이 이어지고 가드되도 앉중발이 이득기라 서중손을 잘맞아줌. 여기서 트리거시동하면 잘걸림

 


내미는 순서라고 적어놨는데 기본적인 틀이 저렇다는거지 당연히 조금씩 바꿔가면서 사용하면 됨.

 

약발을 앉약발로 시작해도되고 약손다음 앉중손을 내밀고 스피어를 던져도되고 약기본기들까지만 가드시키고 대공을 기다려도되고

 

 

 

기본기 - 스피어를 하고 할수있는것

 

기본적으로 거리따라 다름

 

메나트가 할만한 행동은 앉강발, 서중발, 앙크, 대공 기다리기 이 네가지가 보통

 

기본기에서 스피어를 던지면 보통 불리프레임이긴 한데 칼반응을 못해서 앉강발에 크카를 맞아주는 상황이 자주 나오긴 함

 

좀 뻔뻔한 플레이고 날먹이라고도 할수있는데 대처 잘 못한다싶으면 기본적으론 앉강발이 길어서 내밀기 편함

 

앉강발 크카가 나면서 공을 땡겼으면 바로 약스피어를 다시 던지고 중단-땡기기냐 하단이냐 잡기냐 쉬미냐, 땡긴이후 잡기냐 쉬미냐 이런식으로 할게 많음

 

서중발에서 땡기는건 중발이 앉강발 다음으로 길어서 그렇게 써먹는거고

 

아예 앉강발도 안맞을 거리에선 바로 땡기면서 이득프레임으로 걸어가서 잡기심리하거나 다시 앉약손내밀면서 뭔가하거나 하는식

 

 

 

중거리에서 플레이방식

끝거리서중손이나 강손내미는게 보통

이거야 뭐 당연한거고.. 보통 중손보다 강손이 후상황도 좋고 리턴도 좋아서 많이 씀

 

끝거리보다 좀 가까운 거리에서 강손 가드시키면 딜캐는 없지만 상대가 굉장히 뭔가를 하고싶어지게 되는데

장풍캐릭 상대로는 이상황에서 슬라이딩이 꽤 유효함

강손막고 던지는 장풍을 밑으로 피하면서 때릴수있고 끝거리는 아니지만 딜캐도 잘 안나옴

 

물론 상대가 앞대쉬하다맞거나 거리자체가 좀 가까웠는데 슬라긁었거나 하면 딜캐당하긴 함

장풍이 없이 접근을 시도해야하는 캐릭 상대로는 강손 가드시키고 바로 앉약손을 하면 됨

강손막고 점프뛰었으면 앉약손 헛친다음 대공치면되고

 

막고 대쉬했으면 약손에 짤리니까 다시 중거리상황이고, 칙칙이 스트레이트같은 접근기도 약손이 보통 카운터냄

막고 중거리기본기를 내미는것도 앉약손이 보통 카운터내버림

무작정 이것만하면 상대방 입장에서도 깰수있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상대방쪽에서 생각을 많이해야지 메나트쪽에서 머리아픈 상황은 아님

 

 

 

원거리에서 플레이방식

 

중or강스피어 던지고 땡기고 하면서 상대 하는거 보면 됨

 

새로나온 기술인 스파크가 대미지도 좋으면서 폭발범위도 넓어서 원거리에서 메나트가 더욱 강해진거같긴한데 ae이후로 메나트를 안써봐서 자세한 활용법은 모르겠음

가일상대로 유리하게 작용하던 부분이 원거리전에서 메나트가 가일의 선택지를 줄이면서 할게 있다는점이었는데

끝거리보다 조금만 가까울때 강스피어를 던지면 장풍이 가까우면 상쇄되고 아니면 소닉붐을 던진 가일의 머리에 히트함

 

이상황에서 가일이 다시 소닉붐을 하든 뭘 하든 땡기는 공에 한번 더 걸리게되서 가일이 어쩔수없이 접근을 해야하는데

강손거리에선 장풍던지다 크카맞을 위험이 있고 더 접근하는것도 쉽지않고 하니 가일입장에서 골치아픈것

장풍캐릭을 상대할땐 보통 상대방이 강손거리보다 조금 먼 거리를 가지려고 할텐데 여기서 공을 들고 몸으로 조금씩 밀면서 접근하는 방법이 있고

 

구슬을 던져두고 상대의 반응을 보는 방법이 있음

구슬을 던져두면 v스킬이 장풍을 흡수해서 v게이지를 채우는 대신 다단히트 장풍은 반사하지 못하기때문에 장단이 있음

상대방 하는걸 보고 대응하는데 자신이 있으면 구슬 던지고 받고 하면서 상대장풍은 v스킬치고 점프는 대공치고 하면되고

자신없으면 그냥 구슬들고 강손거리 계속 만들려고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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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tgd.kr/1505593

 

메나트 콤보 알려줌

 

일단 간단한건

 

밑중손-V스킬

 

밑중손-공날리기

 

공깔려있을때 기본기-공당기기 맞추고-기본기-공날리기나 V스킬

이게 끝임 ㅎㅎ

 

그리고 트리거 콤보는

시안콤보(필드)

점강손-강손-트리거-강손-강발구슬 강손구슬 -점강손 맞추면서 약발구슬 약손구슬-강손-점프강손-강손-중스피어-중발구슬 중손구슬-점프강손-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v스킬-ca

데스크콤보 (구석)

점강손-밑강손-트리거-밑중손-중스피어-강발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중손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중발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강손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ca

근데 구슬타이밍이 전부 다르고 존나 긴데 시안꺼랑 딜차이 안나는게 함정

고이치콤보

밑중발-트리거-슬라이딩-중발구슬-밑강손-약스피어-중손구슬-(올라중단 리셋분기)중발-스피어회수(카멜킥 리셋분기)-강손구슬-저공 강 카멜킥-강발구슬-밑중손-아래v스킬-약손구슬-강스피어-약발구슬-스피어회수-ca

일단 소스는 이정도인데 장단점은 시안꺼는 필드한정 빅데미지인데 상황이 잘 안나오고 은근 어려움 근접시만 가능하다

데스크꺼는 더더욱 상황이 안나오고 그냥 콤보연습용이라고 생각하자 구석용임

고이치 콤보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손에 익으면 삑이 거의 안남 초근접시엔 연결 안되는 단점만 빼면 장점뿐인 콤보
콤보내에서 타이밍적으로 요구하는 부분은 트리거 직후 슬라이딩과 (연타하면 안됨) 마지막 ca뿐이고 나머지는 버튼을 리듬감있게 빠르게 두번 눌러주는걸로 모든 콤보가 성립됨

리셋패턴도 두개나오는데 올라중단 리셋과 드릴킥 리셋임 중단리셋이야 스피어만 깔려있으면 알아서 구슬로 경직주고 뚜샤뚜샤 하면 끝이고
리셋분기는 위에 체크해둠

리셋소스는

(올라중단) 살짝걸어 밑중손-스피어회수-살짝걸어 밑중손-아래v스킬-살짝늦게 강손구슬-중강ex스피어-점프강손 가드시키면서 약발 약손구슬-f식 전방점프 약발 올라중단-착지이후 밑중손-중스피어-강발구슬-대쉬 아래중손-스피어회수-강발-아래중손-약강ex스피어

(카멜킥) 전방점프 약카멜킥으로 상대를 넘어가며 강발 강손 구슬-살짝걸어 밑중손-아래v스킬-약손구슬-강스피어-약발구슬-스피어회수-ca가 가능하다

타이밍은 전부 감으로 익히거나 소리듣고 익히는게 좋을듯하다 말로설명하긴 넘힘듬....

시안콤 같은경우 점강손을 너무높은데서 찍으면 착지하고 맨손강손이 안나가서 망하니깐 이건 유의해두자

이정도밖에 안되니깐 화이팅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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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11342

 

[일반] 초보용 메나트 몇가지 간단공략.gif (데이터주의)

 

공략이라기보단 중간에 깨달았던 점을 위주로 말하려고 함.

메나트 공략이 워낙에 없으니 이거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골드쯤인가에 점수가 한번 크게 오른적이 있는데 이때 깨달은것

2. 그리고 크러쉬 카운터 콤보를 간단하게 설명해봄

 

트리거콤보는 여기저기 공략이 많으니까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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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나트는 기본적으로 딜이 좋은편이 아님.

 

물론 트리거폭딜은 강력하지만 트리거가 없을때는 견제기 위주라서 딜캐 또는 단타콤보는 위력이 매우 딸리는편

 

그래서 약간이라도 데미지를 놓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함

 

 

 

예를 들어 실버때 나는 상대를 가드시킬때

앉약손 2번이 히트해도 중손(연결안됨)을 가드시키며 밀어내는정도에 그쳤음

하지만 이걸 앉약손 2번 후 ex소울스피어(약강)을 쓰면 가까운 거리에서 히트함

 

이게 습관이 안되있으면 약손 두번 이후에 밀어낸걸로 만족하고 넘길수가 있는데

잘 캐치해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밀어넣자

몇가지 설명하자면

 

 

ㄴ앉약손 또는 서약발-앉약손-ex소울스피어(약강)

기본 콤보

 

 

 

ㄴ카멘킥 히트후 약발-앉약손-ex소울스피어(약강)

 

기가 없거나 거리가 애매하면 카멘킥 히트를 보고 약발V스킬도 가능

 

 

 

 

ㄴ점프 강킥(약간 멀리 맞았을경우) - 앉강발로 추가딜 건지기

 

별거 아닌거같지만 이걸로 건지는 데미지도 소중하다

이걸 하지 않았을 때와 하기 시작했을 때 승률이 다름

 

 

ㄴ점강손 - 약발 앉약손 ex소울스피어(약강) <- 이건 안이어질때도 꽤있으니 강손히트 보고 약발V스킬도 가능

 

물론 점강손-서강발-앉중손 하면 훨씬 쎄지만 1히트로 확인이 안되기때문에 깔아두는것

가드되면 여기서 약발-기본잡기로 심리전도 가능

 

 

보면 죄다 서약발 앉약손 ex소울스피어인데 저 상황들을 전부 히트확인 할수있는게 중요함

단타가 아니고 서약발 앉약손 2히트이니까 연습하면 충분히 가능한 수준

히트가 안되면 그냥 약손 중손 등으로 밀어내도 좋음

 

거리에 따라서 히트하더라도 ex소울스피어가 안들어가는 경우도 꽤 있는데

사실 그거 일일이 다 실전에서 거리 잴수 없으니 그냥 싸지르는걸 추천

 

기가 없을때 저렇게 누르면 강스피어가 히트되는데 

상대가 앉아있으면 안맞으므로 약/중 스피어로 이후 심리전을 노리는것도 좋음

 

마무리를 다 ex약강스피어로 기술해놨는데 솔직히 기술이 없기때문에 어쩔수가 없음

메나트는 기가 좀 남는편이기 때문에 확실한 상황에서는 난 기를 ex약강스피어에 다 때려넣는 편

정 싫으면 약발에서 멈추고 V스킬 해도되고

 

기는 그 외에는 뭐 참공을 ex승룡쓰면 파훼가 되기때문에 그럴때 쓴다던지..

심리전에 자신이 있으면 기없을때처럼 약이나 중스피어로 심리전 걸던지

 

 

ㄴ그리고 화면 완전 끝과끝만 아니면 세노를 맞춘 후 CA로 건질수 있음. 이것도 연습해서 건질수 있도록 하자

(세노CA 데미지 417)

 

- 크러쉬 카운터 - 

 

 

ㄴ크카콤보중 내가 애용하는것은 서강발(크카)-대쉬앉V스킬-강승룡

 

커맨드가 굉장히 빡빡하지만 연습하면 충분히 선입력느낌으로 가능하고 데미지는 292

대쉬를 생략하면 강승룡이 안들어가므로 주의

 

 

 

 

ㄴ더 쎈거는 앉강손-약/중스피어-V스킬캔슬세노 - 강승룡으로 데미지 346

이거는 크카때 딱붙어있어야 V스킬이 연결되니 주의해야되고 구석에서 안들어감

 

- 딜을 더 넣겠다고 승룡을 ex로 넣지는 말자. 강승룡 ex승룡 데미지 차이는 10밖에 안된다

 

CA 쓸거면 알아서 강승룡 타이밍에 섞어주면됨 (섞으면 서강발콤보 444 앉강손콤보 479)

 

- 트리거 쓰는 크카콤보

 

 

 

ex소울스피어 후 화면연출중 팔뻗는 타이밍에 약발-약손을 타닥 눌러주면 여유롭게 강승룡 가능

 

그리고 대공치다 앉강손 크카가 나면 약이나 중스피어를 깔아두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안전하게 강승룡 하자 (222)

 

구슬부분으로 맞으면 크카가 안나기때문에 대공칠때 나는 크카까지 생각하진 못하겟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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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은 여기까지인데 약짤에서 데미지 건지는거는 솔직히 어느 캐릭이나 중요하지만

노트리거에서 콤보가 빈약한 메나트에게는 더욱더 필요한 능력이라고 생각됨

 

실제로 이점을 깨닫고 점수가 상당히 올랐으니 습관이 되어있지 않다면 연습하도록 하자

메나트는 사거리가 긴 캐릭터라서 거리에 따라 추가데미지를 넣을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무조건 캐치해라

 

이걸 다 할줄 알면 골드나 플래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제로 그즈음 깨달았기 때문에..)

물론 트리거콤 따로 연습은 필수!

 

ps. 순전히 내 경험 100%만으로 작성되었으니 메나트 고수분들이 첨언해주셔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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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63263

 

 

[일반] 메나트 남은구슬 처리용 중단기콤보.gif

 

 

중발 또는 강발구슬이 남았을때

중단기 2히트째를 눈으로 보고/소리를 듣고 난 후에 발구슬 사출후 앉중손-ex소울스피어 가능

 

 

 

중손 또는 강손구슬이 남았을때

중단기 1히트째를 눈으로 보고/소리를 듣고 난 후에 손구슬 사출후 앉중손-ex소울스피어 가능

 

이거 좀 트레이닝 해야지해야지 하면서도 한참 안하다가 오늘에야 타이밍 봤는데..

실전에선 무지 헷갈릴거같으니 올려놓고 트레이닝 반복숙달 하러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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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51159

 

[일반] 메나트 콤보 아는만큼 가이드

 

폰이라서 영상첨부를 못해주는건 양해를 구함
일단 내가 연습한 메나트 콤보는 총 3가지임
시안콤보 데스크콤보 고이치콤보임

걍 내가 부르기 편한 이름으로 부르는거고 셋다 장단점이 있음
근데 일캐 글로만 적으면 뭐가 무슨콤보인지 알려나...
일단 소스부터 글로적으면

시안콤보(필드)

점강손-강손-트리거-강손-강발구슬 강손구슬 -점강손 맞추면서 약발구슬 약손구슬-강손-점프강손-강손-중스피어-중발구슬 중손구슬-점프강손-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v스킬-ca

데스크콤보 (구석)

점강손-밑강손-트리거-밑중손-중스피어-강발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중손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중발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강손구슬-대쉬강발-밑중손-스피어회수-강발-밑중손-중스피어-ca

근데 구슬타이밍이 전부 다르고 존나 긴데 시안꺼랑 딜차이 안나는게 함정

고이치콤보

밑중발-트리거-슬라이딩-중발구슬-밑강손-약스피어-중손구슬-(올라중단 리셋분기)중발-스피어회수(카멜킥 리셋분기)-강손구슬-저공 강 카멜킥-강발구슬-밑중손-아래v스킬-약손구슬-강스피어-약발구슬-스피어회수-ca

일단 소스는 이정도인데 장단점은 시안꺼는 필드한정 빅데미지인데 상황이 잘 안나오고 은근 어려움 근접시만 가능하다

데스크꺼는 더더욱 상황이 안나오고 그냥 콤보연습용이라고 생각하자 구석용임

고이치 콤보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손에 익으면 삑이 거의 안남 초근접시엔 연결 안되는 단점만 빼면 장점뿐인 콤보
콤보내에서 타이밍적으로 요구하는 부분은 트리거 직후 슬라이딩과 (연타하면 안됨) 마지막 ca뿐이고 나머지는 버튼을 리듬감있게 빠르게 두번 눌러주는걸로 모든 콤보가 성립됨

리셋패턴도 두개나오는데 올라중단 리셋과 드릴킥 리셋임 중단리셋이야 스피어만 깔려있으면 알아서 구슬로 경직주고 뚜샤뚜샤 하면 끝이고
리셋분기는 위에 체크해둠

리셋소스는

(올라중단) 살짝걸어 밑중손-스피어회수-살짝걸어 밑중손-아래v스킬-살짝늦게 강손구슬-중강ex스피어-점프강손 가드시키면서 약발 약손구슬-f식 전방점프 약발 올라중단-착지이후 밑중손-중스피어-강발구슬-대쉬 아래중손-스피어회수-강발-아래중손-약강ex스피어

(카멜킥) 전방점프 약카멜킥으로 상대를 넘어가며 강발 강손 구슬-살짝걸어 밑중손-아래v스킬-약손구슬-강스피어-약발구슬-스피어회수-ca가 가능하다

타이밍은 전부 감으로 익히거나 소리듣고 익히는게 좋을듯하다 말로설명하긴 넘힘듬....

시안콤 같은경우 점강손을 너무높은데서 찍으면 착지하고 맨손강손이 안나가서 망하니깐 이건 유의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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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twitter.com/infiltration85/status/938995591874412545

 

메나트 잘하는 팁 첫번째.

1. V 게이지 수급이 매우 중요하다 2. 1번을 충족시키기 위해 되도록 대공은 강킥, 지상 견제에서 강펀치 카운터 히트를 노리자 3. 콤보 마무리가 애매하면 V스킬로 끝내는 것이 최고 4. 중펀 - 트리거 - 중펀 오브 콤보는 날이 갈수록 필수가 될 것

 

5. 장풍 반사가 별 의미가 없는 상황이 있다(춘리 강 기공권, 고우키 강 호파동권, 달심 요가파이어 등) 이런 캐릭터들에겐 반사보다 흡수다 6. 중펀치와 강펀치는 최대거리 견제가 아니면 무조건 반격당한다(모르는 상대에겐 그냥 남발하자) 7. V 리버설은 대미지 헌납 후 구석탈출용이다

 

8. 메나트의 점프 기본기는 약킥, 중킥을 제외하면 사용 후 오브가 다시 메나트에게 오기까지 시간이 있어 구슬공격을 잠시 할 수가 없으니 점프공격 - 오브 회수를 빨리 하자(이래서 점프 강킥같은 개사기 공격 남발이 불가) 9. DLC 복장을 사면 전투력이 올라간다, 이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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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31198

 

[일반] 메나트 트리거 콤보 or 리셋 찍어봤습니다(스압주의)

(시즌 2.5 공략)

 

제가 쓰는것들 위주로 우선 올려봤습니다.

메나트 콤보는 아직 정형화된 콤보가 딱히 없어서 입문하기가 좀 많이 어려우실텐데요.

일단 이정도 콤보라도 깎기가 가능하다면 충분히 실전에서도 도움이 될겁니다.

커맨드도 첨부해놨는데 입문하시는분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https://youtu.be/n6Oy5JUjRdo

 

필드 기본 콤보1

중손 - 트리거 - (중손 누르고 있기) - (떼면서)중손[중발] - 점프 강손or강발[약손약발] - 밑중손or및중발or강손 - (앞대쉬)밑강손 - 약장풍[강손]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밑강손 - 약장풍[강발]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강손 - V스킬 - CA

 

https://youtu.be/AVDq_jbey44

필드 기본 콤보2

 

중손 - 트리거 - (중손 누르고 있기) - (떼면서)중손[중발] - 슬라이딩[강발] - 밑강손 - 약장풍[강손]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밑강손 - 밑V스킬[약손] - 강장풍[약발] - (앞대쉬)구슬회수 - CA

 

https://youtu.be/RK6nMm4kmew

필드 기본 콤보3(노게이지)

중손 - 트리거 - (중손 누르고 있기) - (떼면서)중손[중발] - 슬라이딩[강발] - 밑강손 - 약장풍[강손]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밑강손 - 밑V스킬[약손] - 강장풍[약발] - (앞대쉬)구슬회수 - 강손오류겐

 

 

https://youtu.be/fVxCHMC4Nwg

구석 쉬운 콤보

점프강발or점프강손 - 강발 - 밑중손or밑중발 - 트리거 - (중손 누르고 있기) - (떼면서)중손[중발] - (앞대쉬)밑중손 - 약장풍[강손]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밑강손 - 약장풍[강발]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중발 - 구슬회수 - 강손 - V스킬[약손약발] - CA

 

https://youtu.be/UJqdhqMx01Q

구석 고난이도 콤보

점프강발or점프강손 - 강발 - 밑중손 - 트리거 - 강손[강손] - 슬라이딩[강발] - 밑강손 - 약구슬[중손]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강발 - 밑중손 or 밑중발 - 구슬회수 - (앞으로 살짝 걸어가서)강발 - 밑중손 or 밑중발 - 약구슬[중발] - 중발 - 구슬회수 - 강손 - V스킬[약손약발] - CA

 

 

 

아래 것들은 실전에서 쓰일만한 리셋 패턴들을 좀 가져와봤네요.

어디까지나 리셋패턴이니 이것들은 커맨드는 딱히 안적을게요.

 

메나트 중단 리셋콤보 https://youtu.be/PgvKUT2sbK8

 

 

메나트 올라중단 리셋 콤보 https://youtu.be/H3Fz--wwRPU

 

 

메나트 공중 역가드 콤보 https://youtu.be/FdDrskKO-ug

 

 

메나트 공중 드릴 정가드 콤보https://youtu.be/s0uOq5tPjrg

 

 

메나트 슬라이딩 이후 점프강손 올라중단 콤보 https://youtu.be/rOEIotvPVDU

 

 

메나트 슬라이딩 드릴킥 역가드 콤보 https://youtu.be/FWQTAArRlM8

 

 

메나트 고급 드릴킥 리셋 콤보 https://youtu.be/WOD8pY0zQCY

 

 

메나트 중단 이후 드릴킥 리셋 콤보 https://youtu.be/h2Yu_5L62J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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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34184

[일반] 메나트 콤보 및 리셋 몇개

(시즌 2.5 공략)

 

 

https://youtu.be/s4EFl3uEDwI

나름 실전용입니다ㅎㅎ

 

 

https://youtu.be/NaFzIZO3Pso

솔직히 위에꺼가 더 좋아요ㅎㅎ

 

https://youtu.be/WiDnep2ez0Y

최근들어 꽤 자주 쓰는 리셋이네요

 

 

https://youtu.be/BIDty6A4H4o

전통의 올라중단 역가드... 위에꺼랑 이지선다가 걸립니다

 

 

https://youtu.be/Ax3upelPIsI

실전에선 참 맞추기 어려운거 같아요ㅠㅠ

 

 

https://youtu.be/Bssae63wwfs

솔직히 효율이 좀 떨어져서... 확실한 마무리 상황이 아니라면 잘 안쓰던... 어렵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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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775

 

[공략] 메나트 운영과 콤보관련글

 

기본 콤보 플레이 리스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_rEvlXOC3uITzXwItkypcZ

 

Menat Basic Combo

 

www.youtube.com

 

 

본격적인 트리거콤보 & 리셋 리스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G-uu7o70poe60-mwOVpln

 

Menat Combo Trial Hard

 

www.youtube.com

 

 

각종 기본 패턴, 잡기, 쉬미 등의 사용법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8c-xqAaj0TEjF_B0chpT0J

 

Menat Pattern

 

www.youtube.com

예전글인데 찾는데 너무 오래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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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811478

 

[공략] 메나트 트리거2 사용법

 

트리거2 켤때의 상황

 

1. 중손 트리거 : 메나트 중기본기중 리치가 길고 발동이 빠른 중손에서 켜는 경우가 꽤 있음.

2. 약발 - 밑약손 트리거 : 약발 비비기로 사용하기 좋음

3. 상대 점프시 : 대공을 좀 더 수월하게 치기 가능함

 

 

트리거2 켜졌을때의 상황

 

1. 중손 트리거 이후

* 거리가 가까울때 : 밑중손 - 중소울스피어 - 트리거 구슬 앞 사출(약손 뒤장풍 커맨드) - 앞대쉬 중발 - 소울스파크 - 공중잡기/EX중강소울스피어/CA 선택

* 거리가 어중간할때 : 중손(살짝 걸어서도 가능) - 트리거 구슬 앞 사출(약손 뒤장풍 커맨드) - 앞대쉬 밑중손 - EX 소울스피어/V스킬2/중,약소울스피어/밑강발

참고로 마무리가 V스킬2나 중소울스피어 이후엔 CA도 연계 가능. V스킬2/중,약 소울스피어/밑강발 이후엔 V트리거2 구슬 다시 사출도 가능

* 거리가 멀때 : 서있을 경우 한정해서 EX중강 소울스피어 - 트리거 구슬 앞 사출 - 소울스파크(앞대쉬 중발이 들어갈 경우도 있지만 안들어갈 경우도 꽤나 있어서 제외함) - 이후 알아서 추가타

 

 

2. 약발 - 밑약손 트리거 이후

* 거리가 가까울때 : 밑중손 - 중소울스피어 - 트리거 구슬 앞 사출 - 앞대쉬 중발 - 소울스파크 - 공중잡기/EX중강소울스피어/CA 선택

* 거리가 어중간할때 : 중손 - 트리거 구슬 앞 사출(약손 뒤장풍 커맨드) - 앞대쉬 밑중손 - EX 소울스피어/V스킬2/중,약소울스피어/밑강발

참고로 마무리가 V스킬2나 중소울스피어 이후엔 CA도 연계 가능. V스킬2/중,약 소울스피어/밑강발 이후엔 V트리거2 구슬 다시 사출도 가능

 

 

3. 상대가 장풍을 원거리에서 쏠때 격추용으로 사용가능

 

4. 트리거 공중에 뿌린 후 전방위 사출(강손 뒤장풍 커맨드)은 트리거 시간이 다 끝나갈때나 아니면 상대를 위축시키기 위해서 사용. 대공용으로는 안쓰는게 좋음.

 

5. 트리거 공중 격추용(중손 뒤장풍 커맨드)은 봉인하자. 쓸일없음.

 

6. 중손 주입(주로 앞사출)으로 사용을 하는편. 히트확인은 아쉽게도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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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04400

 

 

◎ 캐릭터 공략

 

메나트 운영법 - by ㅇㅇ(bestkusa)

메나트 트리거 콤보&리셋 - by CHIKEN

메나트 콤보 및 리셋 몇개 - by CHIKEN

 

 

 

◎ 각종 팁

 

초보용 메나트 몇가지 간단공략.gif (데이터주의) - by 서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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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785775

 

[공략] 메나트 운영과 콤보관련글

 

기본 콤보 플레이 리스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_rEvlXOC3uITzXwItkypcZ

 

 

본격적인 트리거콤보 & 리셋 리스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G-uu7o70poe60-mwOVpln

 

 

각종 기본 패턴, 잡기, 쉬미 등의 사용법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9JLDck92yT8c-xqAaj0TEjF_B0chpT0J

 

 

예전글인데 찾는데 너무 오래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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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관련링크

 

http://sf5.co.kr/menat //메나트 공략

 

https://goziline.com/archives/15189 //코이치 메나트 공략

 

https://youtu.be/xiacxB4F52A //메나트 영상공략 by 에이티나

 

https://youtu.be/mQrqiV6Md6Y //메나트 전 캐릭터 V리버설 파훼 영상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1426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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