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mpany of Heroes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RTS, 전략시뮬레이션

by AlrepondGame 2020. 5. 18. 19:16

본문

반응형

 

=================================

=================================

=================================

 

 

 

가격

 

지원언어:

 

게임제목: Company of Heroes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게임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28200/

 

소개,리뷰링크: 

- https://godpsj.tistory.com/734

- http://playwares.com/gametalk/26555783

-

 

한글지원,패치: 자체한글지원

 

=================================

=================================

=================================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oldarmor&logNo=80122255161&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나중에 유닛설명시 중복설명이 되겠지만 우선 쓰겠다..

보통 1:1을 한다고치면 연합은 선막사가 된다.
(뭐 현재 노련한 국민척탄병, 일명 노국 그리고 국민척탄병 특가, 일명 특국이 합쳐져서
선화기외엔 답이안보이긴하지만 다시 노국이 걷기로 패치되면 다시 이런양상이 펼쳐질거다..)

소총수는 근거리교전시 강하고 국민척탄병(이하 국척)은 원거리에 강하다.
실제로는 소총수는 원거리에서 데미지하락, 근접전 증가

국척 원거리~근거리 데미지 동일. 단지 똑같이 가까우면 명중률 증가정도..
국척이 미리 커버끼고 기다리고있는데 소총수가 붙으면 지는이유가 커버도 있지만 먼저 접근하기때문도 있다.
가만히 있으면 회피율, 명중률이 보정받는데 움직이면 보정받지못해서 사실상 페널티나 다름없다.

 
즉 움직이는도중에 더 못맞추고 더 잘맞는다는 소리다.
(패키지에는 스나가 이동중에는 적 스나에게 회피율을 보정받지만..)

 

 

 

반응형

 

728x90

 



그걸 감안하고 국척은 무턱대고 점령보다 적이 이쯤 오겠다 싶으면 미리 커버끼고 대기하고있으면 좋다.
뭐 사실 그래서 국척으로 점령하다가 소총수랑 만나서 자주 리트릿하게 되지만..
물론 mp업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mp업은 나중에나 하므로 뭐.. 그건 제쳐두고(근국이가 있긴한데 그건 생산시간=빌드타임이 기므로 알아서 선택)
1:1의 양상은 연합 선막사->소총수위주vs주축군 국척+mg42조합이 주를 이루게 된다.
연합은 소총수는 얼마나 잘 돌아가서 mg를 싸먹느냐가 관건이고 반대로 주축군은 mg를 얼마나 잘 활용하게되느냐가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는 관건이 되겠다.

이때 적당한 타이밍에 야전병원/메딕벙커가 등장하게되는데 야전병원과 메딕벙커는 맨파워는 똑같으나
메딕벙커는 업글시 50뮤니(군수품)을 소모한다. 대신, 야전병원은 그냥 총격에도 파괴될 수 있다.
메딕벙커는 그래도 벙커라고 총격에 파괴되지않는다.(연합군 엠지벙커는 천막이라서 총질에 파괴당하는건가!)
둘다 처음에 병력대신 건설하기엔 부담된다. 나중을 위하여 건설하는거니...

그리고 위치선정도 좀 까다롭다. 전장이라고하긴 뭐하고 후방이라고도 하긴 뭐한곳에 건설해야 메딕이
부상병을 실어나른다. 대충 보니까 박격포반 사정거리정도 되는곳까지 부상병을 실어오더라..
여기서 잠깐, 방어력좋다고, 주요요충지라서 엠지를 건물안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건물안 엠지잡기를

체크하고 넘어가자.

1. 스나이퍼
건물안 엠지를 스나이퍼로 저격하여 처리한다. 한단계 더 붙이자면.. 역스나당하면 어쩔껀가!
연합 : 그럴걱정할거면 그냥 박격포반 써!
주축 : 오토바이부터 먼저 보내봐!
이럴경우 스나는 은신후 사격중지명령으로 대기후 스나보면 스나저격후 엠지처리, 안보이면 그냥 엠지처리..

2. 박격포반
B를 눌러서 직접 포격하는 것을 추천. 단, 적당히 먼 거리에서 주위에 엄호병력이 있을 것.

3. 화염방사기
건물안에 있는 유닛에게 2배데미지! 단 엔지계열이 워낙 겁이많으므로 조금만 사격당하면 제압ㄷㄷ
일반적으로 거치되있지않은 방향으로 진입->공격 또는 미끼한분대(주로 국척)투척후 다른방향으로
보병중대의 경우 은신후 거치되지있지않은 방향으로


제가 가장 즐겨쓰는 방법은(박격포가 있을경우에만)
2+3. 박격포반으로 연막(단축키s)을 뿌리고(떨어지는 시간있으니 조금 뒤에 연막본후에 진입)
국척또는 소총수를 먼저 보내 몸빵시키고(제압저항력 100%증가로 인해 제압안당함; 헤비커버보다 더 좋음;)
그다음 피오또는 엔지니어 진입(화방) 단, 선화기일경우 그냥 일반엔지 먼저투척후 화방엔지진입
참고로 잠깐 연막을 비교하자면 박격포반 연막은 공수부대 연막투하랑 성격이 약간 다르다.
제압저항력 100%증가로인해 제압저항력만 보면 더 좋으나 안에있으면 아군적군 똑같이 명중률80%가 떨어진다.
공중투하식연막은 제압저항력증가가 조금 떨어지나.. 이건 뭐 연막이 맞는건지 아군은 안맞고 적군에 대한
회피페널티가 들어가 적군만 맞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mp국척과 근거리맞짱뜰생각은 버릴 것.

4. 포위공격
병력의 우세가 있어야 좋다.. 개인적으로 박격연막치고 들어가서 이런다..; 그냥가면 손해보며 걷어냄

5. 수류탄류
수류탄/막대수류탄/집속수류탄/강습
넓고 큰 콘크리트건물은 보통 피깍고 1명만 죽는경우가 많고 작은나무건물 전멸까지..
하지만 운이라는거!

6. 창문없는쪽에서 때리기
..이건 앞의글에서 설명했다..

7. 헤비커버끼고 맞짱
..설명 덧붙이면 소총수vsmg42 화력3안끼고 가까이서 싸우면 높은확률로 소총수가 이긴다 ㅡㅡ;(바업안해도)
하지만 현실은 엠지화력3템..
mg42가 작은데미지를 빠른연사속도로 커버하는거라...
국척vscal30(연합 중기관) ..어느상황이든 국척이 지더라.. 단, 3업mp국척이 근거리헤비커버면
장담못한다.

8. 거치할때마다 자리옮기기
건물주위를 빙글빙글돌며 거치한자리만 피해가기. 가끔 부사수가 쏘는거에 보병이 눕는다...
덧붙여서 푸마가 cal30상대할때도 이렇게한다. 철갑탄때문에..

9. at로 건물자체를 부숴버리기
참고로 주로 임시막사건물 내리기곤란해 부숴버릴때 사용하나 그냥써도 무방하다.

10. 포격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1. 전차류
그대로 공격해서 없애거나 건물의 기둥을 한번씩(큰건물 모서리4개)박아주면 무너진다.
여기까지 좀 길었다..
어쨌든 1:1은 주로 그런양상을 띠게 되는데..
여기선 뭐 컨트롤이다. 그 이후 더 나가게되는건 가장 나중에, 스킬공략까지 다 하고 하기로하고..
연합 선화기에 대해 언급하자면..
1:1에서 땅따먹기에 매우 취약해서 버려졌으나 노국특가조합을 이길 대책이 없자 나온것. 컨트롤에 자신없음 비추
그래도 현재로선 선막사도 답이 안보인다..;


추가 : 오늘자 패치로 노국이 다시 느려졌다. 버그로 빨리진거니 당연히 고쳐져야되지만..
이거만으로도 다시 선막사하기 좋아졌다. 1:1은 선막사다..
뭐 쨌든간에 2:2이상에서는 1명은 막사 1명은 선화기해서 밀고가는것도 좋은 조합이다.
둘다 선화기했다면.. 적이 오토+스나조합으로 나오면 박격이 스나죽여주길 바래라 그냥..


예외로 길목좁은맵, 철조망 활용을 잘했다면 적의 오토바이가 진입못해서 맞스나가 가능하다.
물론 철조망건설할 시간을 적이 줬냐 그게 또 문제가 되겠지만.. 어쨌든 건설했다면..
하지만 넓은맵은 많은 우회로로 인해 땅따먹기에서 먹고 들어가 자원에밀려 질것이다..;
다음편부터 각진영 건물당 유닛+거기서나오는 영웅에 대한공략을 하겠다.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