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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링크(GameURL):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730310/
운영체제(OS):
- Windows
할인율, 할인했던 금액(Sale Record):
- 무기 에디션 50% (26,450원 최저가)
- 시나리오 에디션 50% (28,950원 최저가)
- 올 시즌패스 에디션 50% (51,450원 최저가)
한글패치, 기타패치 등등(패치유무, Patch):
- 한글자체지원
* 게임 플레이 필요정보 모음 관련(기기,번역,시리즈,eSports,성능저하,오류,) [Essentials]*
- https://godpsj.tistory.com/1175 //정보모음
- https://202psj.tistory.com/2038 //프레임하락, 성능하락 관련
//할인율은 제작사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 세일기간(여름,겨울,기타)또는 제작사에서 상시로 할인할 때를 노리세요!!
「신생·오픈월드 일기당천」을 컨셉으로 내세운 시리즈 최신작 『진·삼국무쌍8』이 드디어 등장!
“오픈 월드”로 그리는 새로운 「무쌍」
중국 대륙을 광대한 한 장의 맵으로 표현하여 플레이 전개가 다채롭게 변하는 “오픈 월드 시스템”을 시리즈에 처음으로 채용. 「삼국지」에 등장하는 무장들을 조작하여 일기당천의 상쾌한 액션을 쓰는 재미는 그대로, “오픈 월드”가 가진 높은 자유도의 실현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무쌍 체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본 작품에서는 공략함으로써 조작 무장이 활약하는 시대의 이야기가 크게 진행되는 「주요 임무」를 비롯하여, 주요 임무에 영향을 주는 「임무」, 여러 사람에게 받는 「의뢰」 등 다양한 미션이 각지에서 무수하게 발생. 플레이어의 선택에 의해 상황이 시시각각 변합니다. 또한 대륙 각지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전투에서도 「정면에서 돌파하기」, 「높은 곳에서 기습하기」, 「밤중에 단독으로 잠입하기」 등 다양한 공략이 가능하며 장대한 「삼국지」의 세계를 백인백색의 플레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광대한 중국 대륙에 표현된 「설원」, 「정글」, 「사막」 등과 같은 다양한 지역성이나 리얼타임으로 변화하는 낮밤•기후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표현. 낙양•호로관 등 주요 도시나 관문을 비롯하여 황하•숭산 등의 랜드마크도 표현. 지금까지 없었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 상쾌하게, 더욱 다양하게!
쇄신된 “무쌍 액션”
본 작품에서는 「무쌍」시리즈만의 손쉬운 조작감은 그대로, 주변의 상태에 따라 자유자재로 전투 가능한 신 액션 “스테이트 콤보 시스템”을 탑재. 콤보의 기점이 되는 「트리거 공격」, 적의 상태에 따라 변화하는 연격 「플로 공격」, 콤보를 마무리하는 강력한 「피니시 공격」의 3가지로 구성되어 시리즈 최고 레벨의 “일기당천의 상쾌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지형이나 환경에 따른 행동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액션”을 채용. 산을 오르거나 강을 헤엄쳐 건너는 것이 가능한 것은 물론, 「쇠고랑 줄로 벽 오르기」, 「기름 항아리를 활로 폭발시켜 적을 공격하기」 등, 그 상황에 맞는 다채로운 행동이 선택 가능하게 되어 보다 전략의 폭이 넓어집니다.
신캐릭터 「정보」 참전!
“다수의 무장들”이 자아내는 「삼국지」의 세계
손가 삼대를 받든 오나라 무장 「정보」의 참전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미 참전을 발표한, 뛰어난 괴력과 준족의 소유자로 알려진 촉나라 무장 「주창」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매력적인 신무장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본 작품에서는 지금까지의 「진•삼국무쌍」 시리즈에 등장한 무쌍 무장 전 83명도 의상을 새롭게 하여 등장. 다수의 무장들이 자아내는 「삼국지」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Experience the thrill of one versus thousands in an all new open world setting with DYNASTY WARRIORS 9, the latest installment in the series!
・A New Open World Warriors Game
For the first time in the series, the expansive land of China is shown on a single map with the introduction of an open world format for diverse progression through the game. The 'one vs. thousands' exhilarating action of the Warriors series and the beloved characters from the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 tale are carried over, but the freedom through an open world stage provides a brand new Warriors experience.
Key Missions unfold and progress the story of the player character, and are supplemented by numerous missions from various regions such as Regular Missions that affect the Key Missions and requests from other characters. The situation will be ever changing depending on what missions are selected. In the many battles that occur on the map, players will find a variety of strategies and tactics open to them such as "attacking head on," "launching a surprise attack from an elevated position" or "infiltrating at night", for numerous ways to enjoy the expansive world of the Three Kingdoms.
The map is displayed with beautiful graphics and features many different regions of China such as snow plains, jungles and deserts which reflect the passage of time and changing climate. Key cities and checkpoints, such as Luoyang and Hulao Gate, and landmarks such as the Yellow River and Mt. Song, are replicated, allowing for deeper immersion into the game world.
・A Redefined Action System
The new State Combo System reacts and responds to the surrounding conditions, building up on the base Warriors action system. The three core elements are: "Flow Attacks" that change depending on an enemy's state; "Reactive Attacks" that optimally adapt to situations; and "Trigger Attacks" that change an enemy's state.
The addition of Interactive Action allows players to take advantage of the surrounding terrain and environment. In addition to climbing mountains and swimming across rivers, using grappling hooks to climb walls and launching fire arrows into oil barrels to induce explosions are among the new actions for broader strategic gameplay.
・The epic tales from the Three Kingdoms through the eyes of new and returning officers
Experience the Three Kingdoms story woven through a vast roster of characters. Seven new officers (Cao Xiu, Man Chong, Xun You, Cheng Pu, Xu Sheng, Zhou Cang, Xin Xianying) have been added for a total of 90 playable characters; all 83 officers from the Dynasty Warriors series return, with new costumes.
사이트리뷰[Review]: (소개부분에 링크)
전반적인 그래픽 수준은 발매 텀이 텀인만큼 전작에 비하면 크게 향상되었다. 모델링은 전작까지 남아있던 만화같은 느낌은 거의 버리고 리얼풍에 가깝게 바뀌었다. 씹덕인 나로서는 좀 아쉬웠지만 보다보니 적응되었다. 다만, 모델링 업그레이드의 여파인지 전작 의상들이 구현되지 않아 매우 아쉽다. 각종 날씨 효과가 구현되었고, 이에 따라 무장의 상태도 변한다. 비에 젖었을 때는 정말 아름답다. 이것만큼은 극찬을 하고 싶다. 이펙트도 많이 화려해져서 보는 맛이 좋아졌다. 드넓은 중국 전토를 각종 지형지물과 날씨, 동물을 이용해서 구현한 시도도 좋다.
BGM은 수준급. 충분히 뛰어나다. 더빙 역시 거의 풀보이스라 봐도 되는 수준. 타격음과 쫄들의 비명소리도 적당하다.
연출은 예전만 못하다는 느낌이 강하다. 각종 이벤트 컷신의 박력이 확연히 떨어졌고 분량도 왜 여기서 끊기지 싶은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불타는 낙양, 적벽, 이릉 표현을 왜 그 정도로 끝내는지 이해가 안 간다. 일반 대화신도 터벅터벅 걸어오는 무장의 어색한 모션과 오픈월드 시스템 때문에 회의장 및 회의소가 아니라 별별 허접한 장소에서 벌어지는 대화, 신경도 안 쓴 카메라 워킹 때문에 황량하게 보이는 주변 배경(특히 황궁) 등 정말 허접하다.
과감하게 도입한 오픈월드는 가장 큰 문제점. 비추를 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병신같은 시스템. 이게 뭐 코에이 삼국지 1X란 이름을 달고 장수제 시스템으로 나온 거면 오히려 코삼치고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문제는 이게 진삼이라는 것. 캐릭터 수를 보자. 94명이다. 세력별 스토리가 아닌 캐릭터별 스토리인데다 DLC 스토리가 있는 무장도 있기 때문에 모든 스토리를 보려면 100회 이상의 스토리 모드를 돌려야 한다.
문제는 스토리 모드 중간중간에 개쓰잘데기없는 보조 임무 2개씩을 반드시 수행해야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는 점. 스토리모드가 긴 장수 무장들은 모드 내내 보조 임무를 거진 10개 이상 수행해야 할 때가 많으며, 그렇다고 임무 내용이 흥미로운 것도 아니고 정말 허접쓰레기 그 자체인 이동과 반복을 요구하는 퀘스트일 뿐이다. 전무장 스토리를 감상하려던 나의 야심찬 포부를 단박에 깨버린 원흉이다.
아마 무쌍 라이트 유저들은 각 세력별 스토리 1회차씩 돌리고 끝낼 것이다. 본작은 그게 안 된다. 무장별 스토리이기 때문에 스토리가 중간중간 끊기게 되어 여러 무장을 플레이할 것이 강요되며, 특히 촉은 관우일가가 중간에 완전히 따로 놀아서 플레이 피로도가 더 강하다. 그나마 지금은 완전판이라 처음에 전무장을 열어주지만 처음에는 차근차근 해금해야 했다는 게 평가를 더욱 깎아먹은 요소. 무장별로 돌리다 보면, 중복되는 전투가 많아 똑같은 대화를 몇 번이고 보게 되며, 그 대화 보겠다고 매번 로딩을 하기 때문에 로딩이 잦아도 너무 잦다. 전무장 스토리모드 올 클리어 한 사람이 있으면 존경을 표한다. 난 도저히 감당이 안 된다.
아이템과 지도 상황 등을 전무장이 공유하기 때문에 전작들에 비해 파밍 요소는 매우 쾌적해졌다. 이에 따라 코어 유저를 잡아둘 수단이 부족해지자 반강제로 유저를 잡아두려고 저딴 병신같은 보조 임무 강제 플레이, 스토리 모드 무장 해금 시스템 등을 집어넣은 것 같은데 코어 유저는 니들이 그지랄 안 해도 알아서 재미 느끼고 잘만 한다고. 결국 세력별로 스토리 밀려던 라이트 유저한테는 혹평 세례만 받고, 코어 유저는 코어 유저대로 난이도가 너무 낮다, 파밍 요소가 없다, 프리 모드랑 스토리 모드 차이가 뭐냐는 등의 비판을 받으면서 두 마리 토끼 다 놓쳤다.
사이트리뷰[Review]: (소개부분에 링크)
요약:
- 무쌍 특유의 전세를 역전시켜가는 경험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 무쌍이 아닌 삼국지 시뮬레이터로는 훌륭합니다.
오픈 월드라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이야 어찌됐든 중국 대륙 전체를 모델링 한 것부터가, 전작들에 비해 힘을 더 줬으면 줬지 설렁설렁 만들지는 않았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오픈 월드가 게임플레이의 밀도를 떨어뜨리는 주 요인이 된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게임을 절대 대충 만든 게 아닌 것이, 본작에는 전작들에 있었던 구조(규칙과 데이터)가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몇십 년 우려먹었지만 항상 작동했던 그 구조입니다. 전장에서의 작은 임무들을 완수하면 전황이 유리해지고, 그에 따른 이벤트가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 이벤트들의 유기적이고, 화려한 연결이 이 시리즈의 재미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전장의 전환이 전적으로 유저한테 달려있었고, 컷씬이나 호들갑 떠는 적의 대사들은 그게 정말 효과적인 선택이었음을 유저에게 보여줬습니다.
문제는 전장의 크기가 성이 아닌 대륙 단위로 변하면서 역학(규칙과 입력에 의한 결과들)이 같이 변했다는 데 있습니다. 우선 시간상의 유기성이 떨어진 게 체감됩니다. 오래 걸리는 직접이동, 로딩을 봐야하는 빠른이동 모두 플레이 흐름을 끊습니다. 전작의 궁극무기 해금 같은 것도 타임어택에 기반한 것들이 많아 나름 도전적이고 재밌었는데, 시간 개념 자체가 사라지다보니 그런 것들도 아예 불가능하게 됐습니다. 공간상의 유기성 역시 떨어졌습니다. 무쌍은 적을 빨리 제거하는 게임도 맞지만, 한심하게 잘 죽는 아군을 구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장애물을 피해 적 제거와 아군 구원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루트를 짜게 됐는데, 본작의 전장은 그런 퍼즐요소가 없는 범용 맵인데다가 퍼즐을 만든다 해도 빠른 이동 때문에 무색해졌을 것입니다. 대사의 연결이야 유지가 됐지만 시공간상의 유기성이 없으니 정말 공허하게 들립니다.
기능체험하기, 환불[Refund]:
스팀에서 2시간 안되서 실행하고 환불하면 환불이 됩니다, 기능이 궁금하시면 구매하시고
2시안에 실행해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바로 환불 하시면 됩니다.(2시간 넘으시면 아니됩니다..)
환불: https://godpsj.tistory.com/24
#PV, 트레일러(Trailer), 소개[Video Link]
- https://youtu.be/y_0IznfyIT4
- https://youtu.be/lnZFenNLxAc
- https://youtu.be/O2qYffU_Tns
- https://youtu.be/xqVI48bbM_E
- https://youtu.be/sTldiGfhPmU
소개,리뷰,정보링크(Introduce, Review, Info Link):
- https://namu.wiki/w/%EC%A7%84%EC%82%BC%EA%B5%AD%EB%AC%B4%EC%8C%8D%208 //나무위키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dynastywarriors9 //진삼무쌍8 갤[무쌍갤겸용]
- https://bbs.ruliweb.com/game/84621 //루리웹 진삼국무쌍8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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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youtu.be/lnZFenNLxAc //영상Review
- https://youtu.be/O2qYffU_Tns //영상Review
- https://youtu.be/xqVI48bbM_E //영상Review
- https://youtu.be/xsx8JBNurCU //영상Review
- https://youtu.be/sTldiGfhPmU //영상Play
할인정보관련[Platform Sale Info]:
- https://godpsj.tistory.com/527 //각각 플랫폼 할인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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