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 크라이 1, Far Cry 1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FPS

by AlrepondGame 2018. 3. 2. 01:18

본문

반응형

 

 

 

 

=======================

=======================

=======================

 

 

 

 

게임제목: 파크라이1, Far Cry1

 

게임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3520/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1419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9

 

 

한글패치: 

 

- 다운로드 1 (MEGA)

https://mega.nz/#!zBMnETxD!-pFF7nAccAlmwmtvo9NaenEQwAI3mNUcTOwVh9jdehU

- 다운로드 2 (Google Drive)

https://drive.google.com/open?id=0B7EmxQnhrYKwQ0dWYWw5N3BxR00

 

설치법

 

한글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면 FCData 폴더 1개가 나온다.

 

이것을 스팀의 FarCry 폴더로 복사한다.

 

참고사이트: http://oldgamelove.tistory.com/139

 

세이브파일:

Profiles.zip
다운로드
Profiles.z01
다운로드

세이브파일위치:

"Your install drive":\Program Files (x86)\Ubisoft\Crytek\Far Cry\Profiles\player\"Name of the profile you are playing as"

 

 

=======================

=======================

=======================

 

 

 

 

출처: https://namu.wiki/w/%ED%8C%8C%20%ED%81%AC%EB%9D%BC%EC%9D%B4

 

휴대 가능 무기

 

  • 칼 : 마체테 
    - 형태는 쿠크리에 가깝다.
    - 무성무기이고 용병을 한방에 죽으는 등 위력도 좋지만 근접해야하는 한계와 플레이어가 가까이오면 쉽게 눈치채는 인공지능으로 인해 쓰기 어려워 무기 보유수 한계를 생각하면 거의 선택하지 않게되는 무기

 

  • 권총 : 데저트 이글 
    - 게임 시작시 가장 처음 주어지는 무기 (마체테보다 먼저 얻어진다)
    - 탄창에 9발, 최대보유탄수 150발
    - 게임에서는 이례적으로 50AE가 아닌 .357 매그넘이다.
    - M4를 얻은 후에는 쓸일이 거의 없어서 무기보유수 한계때문에 가장 먼저 버리게 되는 무기.

 

  • 기관단총 : 보유탄수300발
    MP5SD 
    - 탄창에 30발 
    - 자동사격시 탄환이 흩어져 정확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소음기가 달려 있지만 정작 소음 효과는 없다.
    - 다만 어두운 야외에서 매복해서 단발사격으로 공격하는 경우 적이 피하지않고 그자리에서 계속 맞아 죽기도 한다.

 

P90
- 탄창에 50발 
- 실총과는 달리 MP5SD와 보유탄환을 공유한다.
- 발사속도가 빠르고 사격정확도도 높은데다 재장전 시간도 짧은편이라 여러모로 편리한 총
- 다만 이때문에 탄소모가 많은데 탄약공급은 소총탄에 비해 드문편이라 보유탄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 소총: 보유탄수300발, 용병들이 가장 많이 들고 다니는 무기라 탄환도 쉽게 구할 수 있다.
    M4 
    - 탄창에 30발
    - 처음부터 등장하는 소총으로 자동사격시 탄이 흩어지는 편이라 3~4발씩 끊어쏘는게 좋다. 단발사격시 정확성은 좋은 편.

 

G36 
- 스코프와 AG36 유탄발사기가 달려있다.
- 탄창에 30발, 유탄은 발사기에 1발, 보유탄은 5발
- 2단계 배율 스코프로 조준사격이 가능하고 유탄의 위력도 좋은편
- 장전 유탄이 1발뿐이고 사거리가 짧은데다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정확한 사격이 어렵다.

 

OICW
- 탄창에 40발, 유탄은 발사기에 5발, 보유탄 10발 
- 소총의 스코프가 G36보다 시야가 넓으며, 무거워서인지 G36보다 반동이 적다. 장탄수도 M4나 G36보다 많다. 
- 유탄발사기는 실제처럼 스마트 유탄은 아니고 AG36의 유탄보다 훨씬 멀리 날아가는 고속유탄을 발사한다.

게다가 AG36처럼 한발 쏠때마다 재장전할 필요도 없으니 매우 강력한 무기였지만, 패치로 유탄 데미지가 격감하여 과장 좀 보태 폭죽이 돼버렸다.

  • 샷건: 잭 해머 
    - 완전자동 샷건, 탄창에 10발, 보유 탄수50발
    - 위력이 좋으나 사거리가 짧은편이고 재장전시간이 길어 효과적으로 쓰기가 어렵다.

 

  • 기관총: M249
    - 저작권때문인지 명칭이 그냥 기관총으로 표시된다. 나오는 모델은 신축식 개머리판을 장착한 모델
    - 탄창에 100발이 들어가며 보유 탄환은 소총과 공유한다.
    - 반동이 낮고 장전탄수가 많아 지속사격하기 좋지만 소총과 탄을 공유하기때문에 자칫 소총탄을 바닥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AW50 - .50 BMG탄을 쓰지만 후반에 등장하는 중무장한 적들은 헤드샷이 아니면 한 방에 잡기 어렵다.
  • 로켓 발사기 - M202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 수류탄
  • 연막탄
  • 섬광탄

 

거치식 무기

 

기타

 

  • 돌멩이 - 던져서 근처 적들의 주의를 다른 곳으로 분산시키는 용도. 돌이 하나도 없는 곳에서도 얼마든지 던질 수 있다. 잔뜩 들고 다니는 모양(…).
  • 손전등

 

  • 쌍안경 - 이 게임 최고의 오버 테크놀러지. 단순한 쌍안경이 아니다. 배율이 24배까지 자유롭게 조절되며, 무엇보다 중요한 기능은 적 스캔.

적을 포착하면 아무리 원거리의 적이라도 소리까지 들리며, 일단 포착된 적은 무슨 신통한 기술인지 쌍안경을 치워도 이후 위치 및 상태가 미니맵상에 색점으로 계속 뜨게 된다. 특히 점의 색으로 현재 그 적이 얼마나 적대적인 상태인지까지 알 수 있다. 이 아이템이 없다면 그러잖아도 난이도 높은 파 크라이를 사실상 플레이하기 힘들 것이다.

  • 크라이비전 - 일종의 열상장비. 사용하면 계속 배터리가 소모되며, 끄면 천천히 충전된다. 크라이비전을 가진 적을 죽여 배터리를 빨리 채울수도 있다. 칠흑같이 어두운 몇몇 미션들이나 스펙터를 상대하기 위해 필수다.
  • 진압 방패 - 투명하면서도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로 만들어진 그거 맞다. 후반에 엘리트 병사들이 한 손엔 방패, 한 손엔 G36을 들고 나오지만, 죽여도 습득할 수는 없다.

 

 

 

=======================

=======================

=======================

 

 

 

출처: https://namu.wiki/w/%ED%8C%8C%20%ED%81%AC%EB%9D%BC%EC%9D%B4

 

뮤타젠에 의해 변이된 유인원 및 용병들. 원본 생명체보다 훨씬 강하고 빠르며 난폭하다. 본목적은 일종의 강화병사로 쓰려던 것이겠지만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견되었는데, 신체가 거의 네크로모프 수준으로 변이되며 살육과 광기에 미친 괴물이 된다는 것. 게다가 크리거 박사가 완전히 맛이 간 뒤로는 본목적은 이미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린 듯하다.

혐짤일 수도 있으므로 부득이 사진은 첨부하지 않는다. 중반부터 등장해 게임의 난이도를 급상승시킴과 동시에 약간의 호러 요소를 가미하는 역할을 한다. 첫 등장씬부터가 노골적인 B급 호러 테이스트의 시네마틱.[4] 특히 원거리 공격을 하는 인간 기반 트라이젠보다, 빠르게 근접공격을 하는 유인원 기반 트라이젠이 훨씬 

생긴것도

 무섭다.

트라이젠은 주인공뿐 아니라 다른 인간들과도 적대적이며, 둘이 함께 등장해 서로 싸우고 있는 미션에서는 가만히 놔 두면 대체로 용병들이 발린다. 

아쉽게도

희한하게도 그렇게 살육에 미친 괴물이 되었다면서 자기들끼리는 싸우지 않는다. 안그랬다면 트라이젠만 나오는 부분에선 불살 플레이가 가능했을지도.

원거리 화기를 든 인간 트라이젠들도 근거리에서는 손톱으로 할퀴는 공격을 한다. 대체로 작을수록 더 빠른 경향이 있다.

  • 유인원 기반
    • 멍키
      멍키라는 것은 정식 명칭은 아니고 카버가 붙인 별명.[5] 침팬지를 변이시킨 것과 고릴라를 변이시킨 것의 두 종류가 있다. 침팬지는 조금 더 빠르며, 고릴라는 조금 더 강하다. 어느 쪽이나 원본을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참 찍하게 생겼다. 최초로 등장하는 트라이젠이며 체력이 약하지만, 수가 많고 공격방식이 빠른 속도로 달려든 후 손톱으로 근접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성가시다. 예컨대 데드 스페이스의 슬래셔에 비유하면 적절할 듯. 또한 공격력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추가아머가 있는 상태에서도 두 방만 제대로 얻어맞으면 죽는다. 가장 짜증나는 점은 덩치가 작다보니 실내미션에서 지겹게 등장해 근거리 전투를 강제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 인간 기반
    • 로커스트
      가장 일반적인 인간 트라이젠. 보통 인간보다 좀 더 우락부락한 체형을 가졌다. 멍키 수준의 놀라운 점프력을 가져 펄펄 날아다닌다. 대부분 G36으로 무장하고 있다.
    • 스펙터
      클로킹 상태. 때문에 이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크라이비전을 착용해야 한다. 대신 그만큼 약하다. 주로 MP5SD로 무장하고 있다.
    • 팻 보이
      가장 거대한 덩치를 자랑하는 트라이젠들. 한쪽 팔에 로켓 런처를 달고 있는 놈들과 맨손으로 싸우는 놈들이 있다. 공격력과 체력 모두 강력하며, 기관단총이나 소총으로 몸통을 노릴 경우 탄창 두어 개는 비울 각오를 해야 한다.
      하지만 덩치에 비례해 꽤나 둔하고 AI도 나쁘기 때문에 체감상으로는 그렇게 무서운 상대는 아니다. 로켓의 속도도 워낙 느려서 원거리에서 조금만 피해주면 맞을 일이 없다. 무엇보다 덩치가 너무 커서 야외에서만 등장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상대하기 쉬우며, 이들이 등장하는 중후반부 미션들 중 상당수는 총기가 거치된 탈것이 제공되기 때문에 히트 앤 런으로 상대하면 어렵지 않은 편. 하지만 도망칠 곳도 없고 탈것도 없는 마지막 미션에서는 깡으로 싸워야 한다.
      참고로 유일하게 말을 하는 트라이젠이다. 그래봤자 "You're goin' down!"이나 "Die!" 같은 것뿐이지만.

 

 

 

=======================

=======================

=======================

 

 

 

팁: AI가 멍청하긴하나 스쳐도 체력이 엄청많이 데미지가 입으므로 난위도가 은근히 상당하다, 보통모드도 어려우니 작정하거 깰거 아니라면 그냥 쉬운모드로해서 플레이를 추천한다. 본인도 보통으로 플레이하고 손꾸락이똥손인지라 엄청고생해서 클리어했다. 그냥 쉬운모드 할 걸 ㅠㅠ

 

팁: 초중반 저격총은 항시 들고 다니자 40발짜리 연발저격총 "OICW" 총 나올때까지 저격총 없으면 곤란한 일이많다.

원거리 적들을 상대할려면 필수다.

중반 지나 40발 연발저격총 "OICW" 얻는다면 적외선스코프와 같이 적들을 찾아 제거하면 게임을 술술 풀어갈수 있다.

 적외선스코프단추키는'T' 다른 단축키들은 옵션에서 키설정에서 확인해보면 된다.

저격총은 후반 나중에 쓰일수도 있으니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빠른 원숭이같은 크리처를 잡을때 필요할때가 있다.

 

팁: 미션진행중 '배'뒷편에 폭탄설치하고 앞머리가서 기다리다가에서 터지는거보고 기달리다가 헬기 격추하는 미션이 있는데 폭탄설치전에 배2층인가3층에 로켓런처 꼭챙기고 앞머리에서 런처로 헬기격추시켜도 되고 헬기 격추가 어려우면 앞머리에서 폭타터지는거 기다리다가 터지면 다시 배조정실 2층인가3층 올라가서 런처먹은곳 작은 창문에 기다리면 헬기가 알아서 오는데 그 작은창문 사이로 쏘는 로켓런처가 그나마 잘 맞는다. 로켓런처 여러대맞은면 헬기는 알아서 퇴각한다.

 공략참고 동영상: https://youtu.be/WwgdftISwdM?t=12

 

 

=======================

=======================

=======================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