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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chlight II, 토치라이트2, 아웃랜더(캐릭)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RPG

by AlrepondGame 2020. 9. 10.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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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목: Torchlight II

스팀주소: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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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teamcommunity.com/groups/tl2kor/discussions/0/864949659139157977/

 

 

샷건랜더 키우시는 분 안계시나요?

디2 아마존, 디3 악마사냥꾼만 했던 기억이 있어서 토라2도 그냥 아웃랜더로 시작했는데, 인터넷방 들어가면 아웃랜더는 거의 없네요;; 디아 시리즈와 달리 아웃랜더는 활+마법캐에 가까운 형태인것 같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간에..

토라2 사이트에 보니 쌍권총 추천하시던데 뭔가 묵직한 맛이 좋을것 같아 샷건으로 렙업 하는 중입니다만.. 설명과 달리 샷건의 광역공격력이 허울만 좋은게, 공격력 자체는 뭐 모르겠습니다만은 범위가 너무;; fps에서도 샷건은 범위가 좁게 설정되는 경우가 많고, 현실적으로도 그게 맞다고는 생각하는데, 이건 진짜 코앞까지 가야 타격이 되니 원.. ㅡ.ㅡ;; 아직 쪼렙이라 갈길이 멀긴 하지만, 액2오니 좀 힘들군요 ㅠㅠ (발컨이기도 해요 ㅋㅋ)

콘솔로 스킬리셋도 해보고 이것저것 건드려봤는데 쪼렙이라 그런지 패시브 스킬 제외하면 정말 사용할게 없는것 같아요;; 현재는 새도우 샷과 글레이브 쓰로(첨부터 배우고 나오는 그 스킬) 만 사용하고 있는데, 그나마도 새도 샷은 거의 안쓰고 글레이브 쓰로빼면 마나쓸만한 스킬이 없는것 같네요 ㅠㅠ

샷건 그냥 치우고 썅권총 가는게 정답일까요? 샷건랜더 키우시는 분들 혹시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스킬 어떻게 찍어야 할까요? ㅠ

Gooclover님이 마지막으로 수정; 2012년 10월 25일 오후 10시 47분

3개 중 1-3 표시중

30 Kills 

 2012년 10월 26일 오후 8시 28분 

베테랑 Lv 21 아웃랜더 입니다. 본캐인 엔지니어 키운다고 21렙에서 보류중이지만 캐릭 설계는 끝난 상태입니다. 전 크로스 보우 쓰고 있지만 무기는 사실 뭘 들어도 크게 상관 없다고 봅니다. 고렙이 될수록 평타보다는 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이죠. 샷건의 스턴 효과가 스킬에 적용되길 기대한다면 샷건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캐논 엔지니어가 사기 소리 듣는 것처럼.
Glaive Throw가 아웃랜더 최고의 스킬로 많은 분들이 꼽다 보니까 일명 사출 랜더라고 해서 
Glaive Throw와 Cursed Daggers를 주력으로 한 아웃랜더가 각광받고 있는 듯하지만 제 아웃랜더는 Rapid Fire와 Chaos Burst가 주력입니다. 쪼렙이라 아직 뭐라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무 문제 없이 만족하고 있네요.

30 Kills님이 마지막으로 수정; 2012년 10월 26일 오후 8시 36분

#1

SAGA LovelySky 2012년 11월 2일 오후 1시 07분 

초반에 액트 다 깨시면 뉴모드인데 노뮤드 1이거나 2 시면 같이하고 재밌게 파티해요!

그리고 도와드릴수도 있습니다.! 샷건은 잘 안씁니다 .그러나 샷건 패시브 스킬이 좋아서 극히 드물게 쓰는거 같습니다만.

저는 샷건 유저이기도 합니다만.연락주세요!

#2

Ellusionist 2012년 12월 14일 오후 6시 53분 

렙 100 NG+ Elite에서 놀고있는 Mesa Boogie 입니다.

저는 레전드 무기 두종류를 쓰는데요, 하나는 Leg-Pistol 인 End Game을 Akimbo로 하는것과
Leg-Shot gun인 The day of the beast를 쓰고 있습니다.

데미지 자체로만 보면 샷건이 훨씬 강력합니다만, 공속이 느린게 단점입니다. 어차피 스킬 레인지는 권총이나 샷건이나 같기 때문에 평타를 생각 안하신다면, 샷건들고 스킬 난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평타 레인지를 제외한 스킬 레인지는 같으니까요.. 단지 피스톨보다 공격속도가 낮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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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ww.tvcafe.co.kr/bbs/board.php?bo_table=game&wr_id=124292

 

dex인가요? 스트랭스는 데미지 올려주던데 좀 헷갈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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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부메랑으로만 공격하지 않나요 아웃랜더.. ㅠ 
윗분처럼 올리고 무기로 치명확률만 유지시키고 나머지 힘이랑 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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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트리뷰트인챈터를 만나시면 스탯 문제는 대충 해결이 됩니다만, 
아웃랜더는 닷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덱스는 보통 200까지 찍습니다. 
그다음에 힘이나 바이탈을 올리면 됩니다. 

그런데 토치라이트 자체가 캐릭터 자유도가 엄청 좋아서, 
아웃랜더도 덱스 안찍어도 사냥이 가능합니다!! 
대신 스킬이라든가,스탯이라든가 아이템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지요 
어쩌면 이것이 바로 토치라이트를 하게되는 이유이며 매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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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랜더는 힘은 데미지와 데미지 증가율이던데요 

크리확률 자체는 덱스에서 오지만 

크리가 터ㅤㅈㅕㅅ을때 데미지가 '얼마나 뻥튀기 되느냐'는 힘에서 결정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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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etagam.etnews.com/bbs/board.php?bo_table=torchlight&wr_id=15631&sca=%25BC%25D2%25B0%25A8%252F%25C6%25F2%25B0%25A1

 

 
버서커와 메이지, 아웃랜더.. 이 3넘을 베터랑 난이도로 같이 키워서.. 메인퀘 다 끝냈는데..
1)버서커 같은경우.. 스킬 뎀쥐는 무척 좋지만.. 활용도가 까다로운편입니다.
효자스킬은..Wolf Strike..? 이름이 맞나.몰겠;;
여튼 21렙에 이거 배우고나면 확 편해지더군요.  보통 몹이 왕창 몰려나오는데..처리하기 편해지니까....
중간에 깃발스킬(뭐..Standard였는데..기억이..)과  최종 스킬은 Wolf Pack.. 으로 올인..  뎀쥐도 좋고.. 유도탄환식
버서커같은경우 뎀딜하겠다고  몹 왕창 몰린거 무시하고 한놈 때리는데 신경쓰다간 순식간에 녹기도 합니다...
베터랑 난이도만되도..보스만날때 다굴당하면 상당히 아픔.. 
게이지 채워서 폭딜하고.. 피통을..3개 직업중 가장 많이 봤던...직업이네요.. 근접이다보니 너무 무식하게 맞는달까 ㅜ.ㅜ




2) 엠버메이지는.. 여러모로 편하긴하지만.. 뎀쥐 주는게 직접적인 방식이 아니라.. 간접적인 방식이라 좀....
그러니까.. Fire bombs나 Locus나.. 쓸만한데  뎀쥐주는게 장판 까는 식이죠..
최종스킬로 배우는것도..비슷합니다.. 얼음쪽이야 워낙 데미지가 안나와서 내버려두고..
전기쪽 오브 생성하는거나  화염쪽 불바다 만드는거나..  직접적으로 탁 가서 때리는게 아니라..
마법을 시전하면..거기에 닿을때 뎀쥐주는 방식..
1렙부터 배울수있는 플라스마 볼트던가. 그게 쓸만하긴한데.. 
어디까지나.. 엠버메이지 스킬중 쓸만한거.....
엠버메이지의 경우.. 얼음쪽에서 Elemetal Boon이란 스킬이 버프스킬인데.. Tier보너스로 마나까지차고..
포커스 스텟 집중하게되니.. 마나는 뭐 부족하지 않기에.. 그냥 난사하면 편하긴하지만
아웃랜더에 비해 속도감은 떨어지는 느낌이였습니다.




3) 아웃랜더의 경우...
스킬들 뎀쥐나..설명보면 첨에 별로였는데...
해보면..제일 좋더군요  -0- 
1렙부터 배우는 Glave Throw.. 이게 진정 사기스킬이죠 ㅡ.ㅡ;  뎀쥐는 고정식으로 케릭레벨관련인데..
 왠만한 무기DPS 기반 스킬만큼 뎀쥐가 좋아요..
거기다 한넘 맞으면 다른넘까지 차례대로 튀면서 맞는데.. 그냥 광역이나 마찬가지..
거기에 더해.. 게이지 차는거까지 보너스....
게이지차면서 크리 보너스받고하니.. 후반가면 거의 크리를 달고사는거나 마찬가지에다가..
이게 Tier보너스로 5번만 튀기게해도.. 몹 달려오는거보고 쏘면..화면밖에 있는 녀석까지  몰살....


그 다음.. Stone Pack 라는 스킬이.. 방어관련 스킬로서 최고더군요.
시전하게되면 일정 공간안에서 피가 계속 차오르고.. 모든 방어력이 올라가는것과..
Tier 보너스로 데미지 반사까지...
몹 왕창 몰릴때나.. 보스만날때 이거 써주고 그안에서 싸우면.. 피가 계속 차오르니..
그자리에서 그냥 몸빵하면서 뎀딜해도..죽을일이 없습니다... 정 위험하면 피물약까지...ㅋ




최종스킬로 Flaming Galves..
활용면에선 Glave Throw보다..떨어지지만..  보스나 보라색 넴드 잡을때..순삭용으로 무척 좋더군요..
쓰게되면.. 표창두개가 내 주위를 돌면서 점점 넓어지거나 벽에 부딫히면 튀는데...
이게 한방뎀쥐가 무척 좋은편이죠.. 이걸 3~4번 막 써주면..  보스나 보라색 넴드 잡을때.. 폭딜을 할수 있음..
Glave Throw 단점이.. 튀면서 광역이 되는건 좋은데.. 한넘한테 중첩 뎀쥐를 못준다는거죠.
이건.. 빙글빙글 계속 돌면서 맞으니.. 운좋으면..서로 겹치면서 크리터지고 폭딜되서... 보스도 순삭이..가능...
이외 다른 액티브 스킬은.. 그냥저냥 패스.. 
특히 제일 실망했던건.. Shattering Glave..  토치1에서처럼.. 펑펑 터지는 탄환같이..  직접범위공격 되는 뎀딜 스킬인줄 알았는데..
뎀쥐가 구리더군요 ㅜ.ㅜ
아웃랜더의 경우.. 아이템옵션중  Charge 몇 퍼센트 Decrese.. 옵션 붙은게 있습니다.  이게 쓸만합니다.
버서커나 엠버메이지처럼.. 게이지 만땅채우고  무슨 혜택 받고나서 다시 제로로 돌아가는게 아니니..
이게 있으면.. 게이지 줄어드는것도 확 느려지고.. 거의 만땅채우고 사냥다닌다고 보면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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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log.naver.com/res_3?Redirect=Log&logNo=110149405212

 

 

<토치라이트2 공략>


초!간!단! 공략 되겠습니당


일단 Median XL에도 그렇긴 한데 토치라이트2에서는 '맨땅'과 '맨땅 아님'의 차이가 거의 극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아이템 착용 제한 때문입니다. 토치라이트2에는 아이템 착용 제한이 "레벨 제한 or 스탯 제한"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사진처럼 스탯만 된다면 레벨 14일 때 레벨제한 70인 아이템을 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맨땅이 아닌 경우에는 난이도를 뭘로 하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수월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맨땅일 때는 "가장 쉽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제 캐릭 중 가장 높은 게
 레벨 75인데 노멀로 했다가 서서히 멘붕이..


초반에는 무슨 난이도로 해도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토리 다 깨고 50정도 되면 서서히 2방맞으면 죽는 
경지에 이릅니다 (극뎀의 경우)
 극뎀아니어도 몬스터들이 엄청 쎕니다. 그리고 저는 어차피 극뎀만 합니다(??!) ㅋ
 따라서 가장 쉬운 "Casual"로 키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캐릭터는.. 여러 실험을 해 본 결과
 제 갠적인 의견으로는 Outlander가 제일 좋습니다. ㅎㅎ
처음 키울 때는 되게 체력이 약하니까 원거리짤짤이 중요한데 그거엔 Outlander가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스탯/스킬은..
일반적인 아웃랜더라면 민첩이나 힘을 찍겠지만 저는 Focus를 찍을 것을 추천합니다. 그것도 극포커스.. ㅎㅎ
왜냐면 포커스가 모든 마법뎀을 올려주거든요


 특히 아웃랜더는 Glaive Throw로 평생 먹고사는데 올포커스로 가면 엄청 쌔집니다.. 이렇게
저렇게 (포커스 투자 수) 곱하시 (0.5) 만큼 마법데미지에 +%가 적용됩니다. 즉, 포커스가 200이면
모든 마법데미지가 +100%, 즉 2배가 됩니다.


 참고로 왜 레벨이 75인데 3탄마을에 있는지 모르실수도 있으니 잠깐 설명하자면
레벨이 45~48정도 되면 스토리를 끝까지 클리어합니다.
(1탄~3탄까지 있습니다)그런다음 'Mapworks'(맵 공작소)와 'New Game +'(뉴게임 플러스)가 열립니다.


뉴게임 플러스의 경우 해당 캐릭터로 1탄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며(디아의 나이트메어와 똑같습니다)
몬스터레벨은 51에서 출발합니다. 다만 디아와는 엄청난 차이 하나가 있는데..
한 번 가면 노말로 못 돌아옵니다.


Mapworks는 자기가 원하는 던전을 사서 플레이할 수 있는 구역으로 뉴게임 플러스 이후에도 얼마든지 갈 수 있습니다.
보너스로 다음은 Mapworks의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이 점을 참고하시어 주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


계속 이어서 설명하자면 스탯에 이어 스킬은.... 창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ㅎㅎ 먼저 첫 번째 창입니다.
일단 7때 Rune Vault를 1만 찍습니다. Rune Vault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롤의 블링크와 정반대입니다..
커서가 향하는 "반대" 방향으로 굴러갑니다. 보스 거리 벌릴때, 일반몹 피할때, 넓은 거리 한 번에 이동할 때 다 좋습니다.
(그리고 패케를 찍으면 찍을수록 빨리 구릅니다)


그리고 21때 배우는 Cursed Daggers를 마스터합니다. 독단검 스킬은.. 보조공격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독단검 스킬 쓰면 좋을 때는 언제냐면요..


 1. 보스 상대할 때 : 보스가 가하는 모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스킬 찍을수록 올라갑니다.. 현재는 32%이군요)


2. 아주 많은 수의 적을 상대할 때 : 독단검은 한 번에 맞추는 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5 이상 투자할 시 보너스를 받습니다.
(스킬레벨 5 이상 : (맞은 적 수) 곱하기 (0.5)%만큼 4초간 이속증가
10 이상 : 똑같은 %만큼 크리율증가 / 15(마스터) : 똑같은 %만큼 데미지증가)


3. 방패를 든 적을 상대할 때 : 도트피해는 방패를 관통합니다.
따라서 Glaive Throw로는 아무리 세게 쳐도 2대 쳐야 죽는 반면에
독단검으로는 1대만에 죽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있으니 독단검도 좋습니다.


그리고 데미지가 일정하기 때문에도 좋습니다.. ㅎㅎ  (3탄에서 쓰고 돌아다니니 다들 1초만에 죽더군요..)
아 참고로 밑에 보면 Long Range Mastery도 다 찍었는데 이것도 뭐.. 나쁘지 않습니다..


완드를 들고 있으면
(완드기본데미지가 100% 마법데미지이므로)
평타도 약하진 않은데..


Long Range Mastery는 평타에만 효과가 있는데..지금은 평타가 스킬데미지에 비해 턱없이 낮아서
그냥 별 의미가 없는듯..? ㅎㅎ




그리고 두 번째 창입니다.
1때부터 Glaive Throw가 찍혀 있을 것인데 꾸준히 찍습니다. 처음에는 되게 힘듭니다.. 한 번밖에 안 튀거든요
하지만 스킬레벨 5가 되면 세 번 튀기 때문에 다량의 적을 상대하기 아주 편해집니다.
(한 대에 맞히는 적이 2마리->4마리가 되는 거죠)


참고로 스킬레벨 5는 캐릭터 레벨 10때 찍는 걸로 기억합니다.. 스킬레벨 10이 되면 다섯 번 튑니다. 얼쑤


그리고 1때부터 배우는 Dodge Mastery를 마스터합니다. 한 대 한 대가 엄청 아픈 상황이니 
(원거리도 체력 반씩 깎습니다) 확룔에라도 의존하는 게 좋죠.. ㅎㅎ
Dodge Mastery는 아주 정직하게 써 있는 숫자만큼 회피율이 증가합니다!
어떤 공격이든 피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패시브 가장 끝에 있는 Share the Wealth는 1만 찍는 게 좋은 듯합니다
(마스터해도 나쁘진 않아요)
 1 찍으면 무려 공속 +2.5%, 크리율 +2.5%, 회피율 +2.5%, 패케 +3%였나?
(넷 중 하나만 3%였던 걸로 기억) 이나 증가합니다!!


하지만 2부터는 상승세가 팍 깎이니 그닥.. ㅜㅅㅜ


 두 번째 패시브인 Posion Burst는.. 찍지마세요..나님은 찍어놓고 후회함..
뭐 스킬포인트가 남아난다면 찍으셔도 큰 상관은..




마지막으로 세 번째 창입니다.
여기는 패시브 중 첫 번째 Master of the Elements를 마스터하시믄 됩니다. 스킬레벨 10이면
독뎀이 +40%입니다. 사기이죠 (Focus 투자로 인해 올라가는 것과 별개입니다.
즉, Focus 보너스가 +120%이고, 독뎀 +40%가 또 있으면 원래 1000이었던 피해는
1000*(100+120)%*(100+40)%=3080 이 됩니다.


그리고 패시브 중 두 번째 Shadowling Ammo는 찍지마세요.. ㅜㅜ




세 번째 Dark Ritual은 마스터.. 해도 좋고 음.. 맘대로 하세요 하지만 10까진 찍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조금 아래에서 설명하죠


 28때 배우는 Stone Pact는 필수입니다. 1만 찍어도 좋고 많이 투자하고 싶으면 하든가요


 어쨌든 이따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Stone Pact는 장판스킬입니다.
장판 위에 서있으면 체력이 회복되고 방어력이 올라갑니다. 고로 아주 위험한 상황이 아니면
체력포션을 쓸 일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방어력 증가까지 있으니 방어적인 싸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액티브로는 42때 배우는 Shadowling Brute가 있습니다 이 스킬을 쓰면 귀여운 보라색 곰돌이(..)가 소환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이 곰돌이의 소환지속시간을 늘리려면 Dark Ritual을 찍어야 한다는 겁니다.
곰돌이의 지속시간은 기본 10초이며, Dark Ritual을 1 찍을 때마다 1.5초씩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Dark Ritual을 10 찍으면
곰돌이의 지속시간이 25초가 되는 거죠 곰돌이 소환의 쿨은 30초입니다.. 현명하게 생각하시길


마지막으로 따로 배우는 Spell이 있죠.. 이건 4개까지 끼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스켈레톤 소환,
즉 Summon Skeleton은 필수입니다.


스켈레톤의 지속시간은 55초, 쿨은 8초입니다. 꾸준히 소환하면 한 번에 7마리씩 데리고 다닐 수 있죠.
얘네들이 웬만한 발사체를 다 맞아줍니다. 그리고 근접공격하는 유닛들도 캐릭터한테 안 달라붙고
다 얘네를 우선 공격합니다


(하지만 보스는 예외입니다.. 보스는 무조건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결론은 그냥 '필수'입니다.
이 정도로 스탯/스킬을 투자하시면 되고요 템은.. 맨땅에선 No Comment 하겠습니다 뭘 들고 다녀도 맨땅은 맨땅입니다.
뭘 바라지도 않습니다. 다만.. 제가 지금 끼고 있는 투구가 렙제 50인데 독뎀 +50%라는 엄청난 사기옵이 있습니다.
그거 하나만 추천 나머지는 암거나 ^_^


이제 사냥파트입니다. 모든 던전에는 몬스터레벨범위란 게 있습니다. 이것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이걸 맞추는 걸 도와주려는 의도인지 제작진에서는 "색깔"로써 던전의 레벨과 캐릭터의 레벨을 시각적으로 비교해드립니다. 총 5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사실 노멀에서만 해봐서 진짜 이것만 있는지는 잘 몰러요..ㅜ^ㅜ) 일단 회색
던전 최대 레벨이 캐릭터보다 2 이상 낮은 경우입니다. 넵 말이 필요 없죠 회색인 던전은 들어가서 사냥할 
필요가 없습니다. 뭔가 보너스컨텐츠 찾으러 가는 경우..? 에나 가려나


그 다음은 초록색입니다. 던전 최대 레벨이 캐릭터보다 1 낮은 경우입니다. 넵 현재 캐릭터의 레벨은 38이고 36~37의 던전이 초록색으로 표시되는군요 던전이 초록색인 경우는 웬만하면 별 필요 없고 일반적으로 Arena처럼 몬스터가 무한리젠 되는 경우가 아니면 돌면서 사냥할 필요가 없습니다.


혹은 아주 후달리는 경우 다른 곳에서 사냥해서 일부러 레벨을 많이 높인 뒤
스토리상 돌아야 되는 던전을 던전레벨보다 높은 상태에서 도는 경우도 있겠죠.




그 다음은 노란색입니다. 노란색은 던전의 레벨과 캐릭터의 레벨이 같을 때 색깔입니다. 노란색인 던전을 돌면
경험치가 매우 빨리 오르고 사냥하기도 수월합니다. 들어가려는 던전이 노란색일 때 들어가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_^


 그 다음은 주황색입니다. 주황색은 던전 최소 레벨이 캐릭터의 레벨보다 1 높은 경우입니다.
주황색일 때 경험치가 가장 빨리 오릅니다. 하지만 사냥하기 조금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주로 초반에는 (혹은 컨트롤에 자신이 있을 때) 주황색인 던전을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빨간색입니다. 빨간색은 던전 최소 레벨이 캐릭터의 레벨보다 2 이상 높은 경우입니다.
빨간색인 던전을 도는 것은 맨땅에선 극히 힘들고, 노란색이나 주황색인 경우에 비해 경험치 효율도 감소합니다.
더 레벨이 낮은 던전에서 레벨을 맞춰서 도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할 설명에 앞서 한 가지 유의할 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던전레벨이 16~18이라면 몬스터 레벨이 16~18이란 뜻이지만 토치라이트2에서는 아닙니다. 던전레벨이 16~18이면 몬스터 레벨은


1) 캐릭터 레벨이 16 이하이면 : 몬스터 레벨은 16
2) 캐릭터 레벨이 17이면 : 몬스터 레벨은 17
3) 캐릭터 레벨이 18 이상이면 : 몬스터 레벨은 18
입니다.


즉, 자신의 캐릭터 레벨에 맞춰 몬스터 레벨이 결정됩니다. 이제 이걸 아시고
중요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제 중요합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고 스토리 퀘스트를 쭉 진행하면 머지 않아 모든 던전이 빨갛게 보일 겁니다..따라서
하라는 것만 하지 말고 서브 퀘스트와 보너스 미션도 아주 많이 해야 합니다. 큰 필드에는 보너스 컨텐츠가 아주 많답니다
(큰 필드란.. 초입에 웨이포인트 포탈이 있는 필드를 말합니다) 이런 것들에는


토치라이트1에도 있던 Phase Portal도 있고
초록색 느낌표와 함께 '다른 던전'으로 들어가라보라고 권유하는 퀘스트도 있고
그 외 잡다한 것도 아주 많습니다.
로컬로는 3탄의 Cacklespit이나 4원소 크리스탈, 로션 뭐 이런 것 등이 있고 글로벌은 로봇부품..? 이런 게 있습니다.
찾아보면 끝없이 나옵니다. 따라서 이런 것들도 "반드시" 하면서 경험치를 먹어줘야 합니다. 결코 선택이 아닙니다.


참고로 노말 스토리를 전부 깨면 Mapworks를 통해서도 경험치를 쌓을 수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만큼
 Mapworks를 돌고 강해진 뒤 현실세계(?)의 던전들을 도는 것이죠
참고로 이제 사냥도 아셨으면..? 음.. 그럼 딱히 알 것이 없는듯 디아3에는 경매장이 있어서
경매장앵벌이 흥했는데


없어도 어느정도 템 맞추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도박하면 되거든요 도박판에서 동종의 아이템 중 "특별하게" 비싼 거 
사면 (이를테면 바지들이 5000~7000원대인데 혼자 9000원이라던가 이런 거) 거의 다 유니크입니다.
유니크로 뺀질나게 다녀봅시다 히히




참고로 인첸트제도는 토치라이트1에 비해 많이 안 좋아졌으니 비추입니다.
(상대적으로 보았을 때 도박이 나아요)


트랜스뮤트(조합)은..
1. 유니크템x4 -> 새로운 유니크템
2. 세트템x2 -> 새로운 세트템
3. 보석x3 -> 새로운 보석
4. 소켓없는 아이템 + 보석 2개 -> 소켓생성 (1개 or 2개)
이거밖에 몰라요..


나머진 필요없는듯(혹시 있으면 제보점) 참고로 1~3의 경우 재료아이템의 아이템레벨의 평균값으로 결과템이 나옵니다.
이 정도 알면 충분합니다. 이제 맨땅 키우러 가세 24시간 투자하면
70 충분히 찍습니다


너무 소심하게 플레이하는 게 보일 텐데 그 이유로는.. 제가 소심해서 그러기도 하지만 사실은 몬스터셋이
 너무 빡세서 그럽니다..;; 저기 나오는 몬스터들이 바로 제~일 마지막에 나오는 몬스터들입니다.
엄청 셉니다. 가장 약한 공격도 체력 반 이상 까고 센 공격 맞으면 즉사합니다 ㅜ 그래서 쫄 수밖에 없는겨


스킬은 평타(하늘색 줄기)가 가끔 보이고 거의 다 Glaive Throw 이고 중간중간 장판 깔아주는 게 Stone Pact
가끔 보면 뒤로 갑자기 구르는 게 Rune Vault 그리고 중간중간 Skeleton과 Shadowling Brute를 소환하는 것도 보입니다.
다 위에서 설명한 스킬들입니다.. ^_^


영상 보시면 대충 어떻게 사냥하는지 아실듯..
Embermage처럼 3속성 조합해서 때릴 필요도 없고 Engineer처럼 차지콤보 조합을 구상해낼 필요도 없습니다.
무조건 Glaive만 던지고 던지고 던지면 만사형통입니다 아웃랜더 만세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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