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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길티논문)직전가드에 대해서 - 길티기어 갤러리 (dcinside.com)
[일반] 길티논문)직전가드에 대해서
오늘의 주제는 직전가드를 설명해보려고 한다
길티에서 가드에 대한 몇가지 선택지는 얼마 전 텐션글에서 몇가지 설명을 했엇는데
오늘 설명해볼 얘기는 텐션을 소모하지 않고 반대로 텐션을 잘 채우게끔 할 수 있는 가드 선택지다
이 역시 폴트레스 디펜스처럼 일반적인 가드와 약간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
상대의 기술이 닿기 바로 전 타이밍에 가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캐릭터가 하얗게 빛나면서
JUST라는 글자가 뜨며 일반가드보다 더 많은 텐션게이지 쌓고 더 적게 뒤로 밀려난다
또한 리스크게이지가 일반가드에 비해 더 많이 차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추가적으로 직전가드를 성공하면 상대 공격기술의 공격레벨에 따라서 가드시의 손익에 차이를 발생시키는데
이에 따라서 길티에서는 확정반격을 위한 직전가드 테크닉을 어느정도 익힐 필요가 있게 된다
대표적으로 말하자면 솔의 밴디트 리볼버를 직전가드하면 대부분의 캐릭터가 확정반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직전가드는 가드도중에 잠깐 레버에서 손을 떼고 다시 레버를 입력하는 것으로 직전가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사실 엄청난 테크닉은 아니지만 초심자가 하기에는 가드시에 손을 놓고 다시 가드를 입력하는 행동이 어렵다고 생각 할수도 있다
실수로 백스텝이 나간다던가 하는 등의 상황이 벌어져 좋게 끝나면 다행이겠지만 나쁘게 터져버리면 그것도 나름대로~
아무튼 반복적으로 가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상대의 공격을 직전가드 할 수 있는데
상대 공격의 개틀링이나 필살기나 각성필살기 등 모든 공격을 직전가드 해 낼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고 역으로 나쁜 성과를 낼 수도 있다
좋은 성과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직전가드에 성공하여 텐션의 수급을 더 많이하여 강력한 공격을 해낸다던가
특정포인트에 끼어든다던가 특정 기술들의 확정 딜캐가 가능하게 만들 수도 있다
반대로 나쁜 성과는 가드게이지가 직전가드를 활용할수록 불어나기 때문에
한번에 가드 뚫림으로 엄청난 양의 데미지를 받기도 하며
가드백이 적기때문에 어느 정도 압박에서의 탈출이 힘들다라고도 얘기할 수가 있다
리스크게이지가 엄청 불어난다는 나쁜점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데 왜 사용하냐? 폴디를 쓰는게 낫지않나?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직전가드를 통한 반격과 이후 공격용도로 사용할 텐션의 수급을 위한 것이다
사실 길티가 공격자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만큼 가드하는 입장에서 활용할 만한 이런저런 장치를 마련해둔 것인데
직전가드 역시 그에 걸맞는 시스템인 것이다
길티에서는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쓴다"보다 "개같이 벌어서 개같이 쓰는게 낫다"고본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공격을 하려하고 더 많은 직전가드를 하고 더 적게 가드에 텐션을 활용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상대캐릭에 대해 좀 더 알아야 하는 것들이 많아지게 되고
어떤 포인트에서 내가 해야 할 행동에 대해 더 알아가야 하는 것들이 많아 질 것이다
필자는 이 점에서 직전가드가 좀 더 고급 테크닉이지 않나 생각한다
추가적으로 상대의 입장에서 직전가드에 대한 대처라던가가 있는데
사실 이 직전가드는 특정한 단타기술이 아닌 개틀링에서는 눈으로 보고 가능한게 절대 아니고 특정 개틀링을 예측해서
그에 맞게 몸으로 익힌 타이밍을 찍어내는 것이라 상대가 개틀링의 변화를 통해서 직전가드 타이밍을 흐릴수도 있고
상대의 직전가드 포인트를 어느정도 확인해내어 패턴의 변화를 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드의 활용은 폴트레스 디펜스, 직전가드, 다양한 가드테크닉을 사용해주는게 좋을 것이다
세줄 요약
1. 직전가드는 텐션수급을 더 해준다
2. 직전가드를 하여 확정반격할 수 있는 타이밍에 대해 연구해보자
3. 직전가드만 노리지말고 상황에 따라 다른 가드테크닉을 구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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