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트레이닝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게임

by AlrepondGame 2013. 7. 14. 12:52

본문

반응형





트레이닝 카드모으기






배지 제작




자랑하기!!!






자주묻는 질문 모음


Steam 트레이딩 카드
자주 묻는 질문
Steam 트레이딩 카드가 대체 뭔가요?
Steam 트레이딩 카드는 Steam 게임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수집용 카드'입니다. 카드 한 세트를 모으면 여러분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고 여러분의 게임 플레이 전적을 자랑할 수도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를 어떻게 얻나요?
베타에 참여 중인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하면 트레이딩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때때로 트레이딩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카드는 Steam 보관함으로 보관됩니다.
획득할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 수에 제한이 있나요?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모아야 하는 총 트레이딩 카드 수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의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프 라이프 2는 총 8장의 카드가 한 세트를 이루며, 게임을 플레이하여 4장의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다른 커뮤니티 구성원으로부터 획득해야 합니다. 베타 그룹의 토론이나 커뮤니티 마켓을 찾아 보거나, 친구와 흥정하거나, 거래 토론을 이용해 보세요. 배지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가 몇 장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 포트리스 2나 도타 2와 같은 무료 게임의 경우에는 어떤가요?
무료 게임들은 게임 내 구매에 따라서 게임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eam 트레이딩 카드 베타 전에 게임 내 구매를 하셨거나 팀포 2가 무료로 전환되기 전에 구매하셨다면 이 게임들에서 넷 또는 다섯장의 카드를 수집하실 수 있습니다. 더 얻고 싶으시다면 게임 내 구매에 대략 9달러를 사용하실 때마다 카드 한 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부스터 팩은 어떻게 받나요?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모두 받았다면 세 장의 기본 또는 은박 트레이딩 카드가 추가로 들어있는 부스터 팩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부스터 팩은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더 많은 배지를 만들 수록 자격이 있는 사용자에게 무작위로 지급됩니다. 잊지 말고 매주 Steam에 로그인하여 자격을 유지하세요. 

자격을 갖게 되면 Steam 레벨에 따라 부스터 팩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 레벨 10: 획득 확률 +20% 증가
  • 레벨 20: 획득 확률 +40% 증가
  • 레벨 30: 획득 확률 +60% 증가
  • 레벨 40: 획득 확률 +80% 증가
  • 레벨 50: 획득 확률 +100% 증가(즉 획득 확률 두 배)
카드와 부스터 팩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배지 페이지의 "카드는 어떻게 얻나요?" 창에 지금까지 받은 카드의 수와 카드를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현재 부스터 팩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여부가 나와 있습니다.
내가 누구와 거래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여러분의 배지 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배지' 탭은 여러분이 어떤 Steam 트레이딩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게임을 플레이하면 몇 장을 더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한 세트를 완성하려면 몇 장이 더 필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진행 중인 배지를 선택하면 여러분에게 없는 카드와 해당 카드를 가진 친구 목록, 그리고 손쉬운 거래 신청을 위한 링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yl과 Tappet은 모두 팀포 2와 포털 2를 가지고 있습니다. Tappet은 자신에게 없는 포털 2 카드를 Cyl이 가진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Tappet은 Cyl에게 거래를 신청하고 자신이 가진 팀포 2 카드와 Cyl이 가진 포털 2 카드를 교환합니다. 이제 Tappet은 포털 2 배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은 무엇무엇인가요?
참여하는 모든 게임의 목록을 Steam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준비되는 대로 게임을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배지는 무엇인가요?
배지는 여러분이 수집한 트레이딩 카드 세트 또는 참여한 이벤트를 프로필에 나타내는, 계정에 연결된 아이콘입니다.
배지를 어떻게 제작하나요?
프로필 페이지의 오른쪽 부분 상단 근처에 있는 '배지' 링크를 클릭하거나 Steam 메뉴에서 프로필 이름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드롭다운 목록에서 '배지'를 선택하세요. 배지 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배지' 탭을 클릭하면 제작할 준비가 되어 있는 배지가 표시됩니다. 제작할 준비가 된 배지를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한 다음 '배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지고 있는 카드와 그렇지 않은 카드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배지 페이지의 '진행 중인 배지' 탭에서 배지를 선택하면 가지고 있는 카드와 앞으로 모아야 할 카드가 나와 있는 카드 세트를 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로 배지를 제작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게임 배지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주제로 한 무작위 이모티콘. (채팅이나 토론에서 쓸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주제로 한 무작위 프로필 배경. (Steam 커뮤니티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게임이나 DLC의 할인 쿠폰을 얻을 기회.
  • 경험치 100. (Steam 레벨을 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Steam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친구 수 상한치가 5씩 오르며, 전시대로 프로필을 꾸밀 수도 있게 됩니다.
게임 배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이미 다 모은 트레이딩 카드 세트를 한 벌 더 모으면 해당하는 게임의 배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카드 세트는 게임당 최대 다섯 벌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배지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추가 경험치 100을 얻을 수 있으며, 배지의 모양과 이름이 업그레이드됩니다.
내 Steam 레벨이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Steam 레벨은 여러분의 Steam 활동(배지를 얼마나 모았는지, 트레이딩 카드 모음은 몇 개나 가지고 있는지, 또는 Steam 이벤트에 얼마나 참여했는지 등)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매번 배지를 하나 얻을 때마다 여러분은 경험치를 얻고, 경험치 100을 모을 때마다 Steam 레벨이 올라갑니다. (적어도 레벨이 낮을 때는 그렇습니다.)
배지를 어떻게 자랑하나요?
배지 페이지의 완성한 배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랑할 배지는 프로필 상단에 나타나게 되며 미니 프로필에서는 아바타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자랑할 배지가 나타납니다.
커뮤니티 마켓에서 트레이딩 카드를 사고 팔 수 있나요?
그럼요. 여러분은 트레이딩 카드를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하거나 커뮤니티 마켓에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제가 Steam에 올린 게임이 있는데요.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러분이 제작한 게임의 트레이딩 카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신다면 여러분의 Steam 계정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프로필 배경이나 이모티콘 제작에 참여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 지금 당장은 게임 개발자(사)와의 협력을 우선합니다만, 나중에 정식으로 출시한 후에는 이 역시 창작마당에서 커뮤니티의 참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언제 더 많은 게임과 배지가 추가되나요?
일단 초기에는 저희가 시스템이나 콘텐츠 등에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게임이 그리 많이 추가되지 않을 겁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면 그 후에 아마 더 많은 게임을 추가할 수 있을 거예요.
거래를 막 끝냈는데 만족스럽지가 않아요! 어떻게 하죠?
모든 거래는 이후에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거래를 확정하기 전에 정말로 이 거래를 승인할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team 레벨을 올리려면 배지가 얼마나 필요한가요?
일단 시작한 직후에는 배지 하나를 만들 때마다 레벨이 오를 겁니다. 대개의 경우 배지는 경험치 100을 주는데, 초기 레벨대에서는 레벨 상승에 경험치 100이 필요하거든요. 이렇게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경험치의 양은 매 10 레벨마다 늘어납니다. 그러니까, Steam 레벨 10 이후부터는 각 레벨 상승 시마다 경험치 200이 필요하고, 레벨 20 이후부터는 경험치 300이 필요한 식이에요.
대체 Steam 레벨이 무슨 의미가 있나요?
Steam 레벨은 여러분이 Steam에 얼마나 애정을 쏟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가장 간편한 척도입니다. 지금 당장은 배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몇 개밖에 없습니다만, 저희가 계속해서 배지 습득의 문을 넓히려고 한다는 것만 알아주세요. 종래에는 여러분이 기여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배지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Steam 레벨의 직접적인 이점은 무엇인가요?
프로필을 보다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되며, 최대로 보유할 수 있는 친구수가 늘어납니다.
게임 플레이 이외에는 배지를 얻을 방법이 없나요?
일단, Steam에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Steam 커뮤니티 배지'가 가장 얻기 쉬운 배지입니다. 그 다음으로 얻을 수 있는 배지는 '활약한 년도' 배지인데요, 이 배지는 매 년 여러분의 계정 생성일이 되면 추가 경험치를 부과합니다. 즉, 계정의 '나이'가 많을수록 더 많은 경험치가 주어지는 것이죠. 또, Steam에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 역시 대개의 경우 배지를 증정합니다. 여러분이 배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계속 늘리려 노력 중이니 걱정 마세요.
전시대는 무엇인가요?
전시대는 여러분이 지금까지 Steam에서 볼 수 있는 것 중 가장 흥미롭다고 여기는 것을 여러분의 프로필에 전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이 전시대는 종류가 아주 많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최고의 도전 과제, 스크린샷, 아이템, 기타 등등, 모든 것을 전시할 수 있지요.
프로필에 전시대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러분의 Steam 레벨이 10에 도달하면, 프로필 편집 화면에서 전시대를 선택하고 고칠 수 있습니다. Steam 레벨이 10 오를 때마다 여러분은 새로운 전시대를 추가로 얻습니다. 예를 들자면, 레벨 20에 도달하면 전시대 두 개, 레벨 30에는 전시대 세 개를 얻는 식이지요.
Steam 이모티콘은 무엇인가요?
이모티콘은 특정한 게임을 주제로 한 작은 이미지로, 게임 배지를 만들면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작고 아름다운 이모티콘을 Steam 채팅이나 토론 또는 댓글에 넣을 수 있어요. 이모티콘은 여러분의 Steam 보관함에 저장됩니다. 곧, 다른 사용자와 거래하거나 Steam 커뮤니티 마켓에 판매용으로 올릴 수도 있다는 얘기지요.
프로필 배경은 무엇인가요?
프로필 배경은 특정한 게임을 주제로 한 커다란 이미지로, 게임 배지를 만들면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배경을 여러분의 Steam 커뮤니티 프로필에 적용할 수도 있어요. 프로필 배경은 여러분의 Steam 보관함에 저장됩니다. 곧, 다른 사용자와 거래하거나 Steam 커뮤니티 마켓에 판매용으로 올릴 수도 있다는 얘기지요.
은박 트레이딩 카드란?
게임을 플레이하며 트레이딩 카드를 얻게 될 때 낮은 확률로 특별한 은박 테두리가 있는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박 카드 세트를 수집하면 은 배지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은박 카드나 은 배지는 매우 희귀한 가치가 있다는 점 외에 특별한 혜택은 없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도 있나요?
Steam 트레이딩 카드는 수집과 거래를 위한 것이며, 트레이딩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그건 좋은 아이디어이고, 언젠가 저희가 추가할지도 몰라요. 어쩌면 여러분이 소유한 카드로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할지도....
게임 내에서 도전 과제를 달성하면 트레이딩 카드를 얻을 수 있나요?
현재 트레이딩 카드는 도전 과제와는 상관 없이 오로지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주어집니다. 물론 앞으로 카드 습득과 관련해 여러 규칙을 추가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일단 당장은 게임 내 도전 과제를 그대로 가져다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거든요. 상당한 수의 게임이 단조롭고 짜증나는 달성 조건의 도전 과제를 가지고 있는데, 저희는 여러분이 트레이딩 카드를 모으면서 항상 즐거웠으면 합니다. 그것 말고도, 도전 과제를 연동시키면 여러분이 카드를 얻으려고 치트를 사용하거나 도전 과제 달성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저희가 몰아가는 형식이 되기 때문에, 이런 '도전 과제의 가치와 재미를 떨어트리는 행위'를 저지르기는 정말 싫었습니다. 도전 과제는 그 자체로도 가치있어야 하고, 또 저희는 여러분의 커뮤니티 프로필에 마련된 '도전 과제 전시대'에서 아주 힘든 도전 과제를 달성한 사실을 여러분이 뽐낼 수 있길 원했거든요.


//////////////////////////////////////////////////////////////////////////////////////////////////////////////////////////////////////////////////////////////////////////////////////////////////////////////////////////////////////////////////////////

관련 기타 링크


http://valley.egloos.com/viewer/?url=http://imsnack.egloos.com/892925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