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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링크(GameURL):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364780/ //게임링크
- https://godpsj.tistory.com/1955 //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6, 스파6, Street Fighter 6, Street Fighter VI, SFVI 캐릭별 공략팁 관련
- https://godpsj.tistory.com/1956 //스파6 공략팁 관련
- https://arca.live/w/fightgame/%EB%B8%94%EB%9E%91%EC%B9%B4(SF6)%2F%EC%BA%90%EB%A6%AD%ED%84%B0%20%EA%B3%B5%EB%9E%B5 //격챈유저.블랑카.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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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브랑카 영상들
- https://www.youtube.com/watch?v=JMoIXuSOAGE //준8 게임플레이
- https://www.youtube.com/watch?v=gBATejXagzA //[SF6] Easy Blanka-chan Doll Setup
- https://www.youtube.com/watch?v=j9W6SOIDwhU //SF6 - Blanka mixups cross up Combo
- https://www.youtube.com/watch?v=dlpTIhswdfc //우승블랑카 "메나" 플레이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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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bbs.ruliweb.com/family/508/board/182821/read/9420954
스파6 블랑카 공략 - 기본기와 특수기편
블랑카 공략
일단 혼자 플레이하다 적어둔 메모로 작성한거라 반말로 적은 점 죄송합니다.
기본기편.
1.손 기본기 -
서서 약손 (약기본기 거리중 길다 필살기(슈퍼아츠,썬더,롤링등) 연결가능)
> 5프레임 이지만 길다.
단점은 연타캔슬 불가능 연속기 이어줄때 가끔 씀.
앉아 약손 (근접 3타 이후 필살기(슈퍼아츠,썬더,롤링등) 연결가능)
리치가 길고 캔슬도 가능해서 좋은 기본기 지만 발동6 으로 생각보다 느림
약 기본기 연타 콤보로 길어서 밀려나도 잘 맞기 때문에 좋음
비비는 상황에서는 4프레임인 약발 내밀자
서서 중손 쭉 내밀어서 찌른다.
기본기 싸움에서 가끔 쓰는데 캔슬도 안돼고 임팩트 위험이 있어서 잘 안씀.
앉중손 안씀.
강펀치(히트상황 보고 와일드 콤보 후 필살기(슈퍼아츠,썬더,롤링등) 연결가능)
블랑카 대 데미지 콤보 필수인데 캔슬도 가능하고 히트시 바로
피어다운 - 와일드 리프트로 띄워서 상황에 맞게 추가타 넣어주면 됨.
강롤링으로 간볼때 상대가 임팩 타이밍 조질때가 있는데 이때 강펀치 - 강롤링으로 건지면 쉽고 대 대미지
앉강 걍 길다. 안씀.
2.발 기본기 -
약발(4f 가장빠르고 근접 2타 가능, 필살기 연결가능)
>서서발 블랑카 4프레임 기본기로 가장 빠르고 길고 연타캔슬도 가능한 좋은 기본기
앉약발은 연타는 가능하지만 캔슬이 안먹으니
가드 흔들때 앉약발 - 앉약손으로 이어줌
서서중킥
>길고 캔슬 가능한 고성능
근데 난 잘 안씀. 고수되면 윕퍼니시 용도로 좋을듯
앉아중킥
조금 짧지만 가드 흔들기 드라이브 시동기로 매우 좋다.
앉중킥 시동 드라이브 뒤 중킥이 이어지는데
블랑카 오만 콤보 다 먹일 수 있음.
강킥(대공좋고, 대공으로 막은 상대가 잡풀할때 찌르기에도 좋음, 막으면 -4f, 약기본기 거리에서 조심해야됨)
한바퀴 뒤로 도는 모션인데
보기보다 7프레임으로 꽤 빠른편. 카운터 내면
강펀치로 이어주고 콤보 한사발
의외의 점은 대공능력인데 상대가 공중에서 카운터로 맞으면 위로 붕 떠서 추가타를 먹여줄 수 있음
강킥과 대공 롤링 덕분에블랑카 대공은 정말 강력하다.
앉아강킥은 좀 긴 하단 후리기 평범.
#특수기편 -
이번 스파6 캐릭들이 거진 그렇지만 블랑카는 특수기가 정말 많다.
*와일드에지 뒤중킥(막혀도+2 이득, 러쉬용이나, 이득 상황용으로 굿)
위로 차는 모션으로 급한대공 및 콤보 연결용
캔슬도 가능하고 뒤로 모으는 모션이라 롤링 발사까지 다 좋은데 상당히 위로 차는 모션이라 가끔 앉아있으면 빗나감.
나는 하단 중킥 시작으로 드라이브 켜고 이거 두번 맞춘다음 롤링이나 전기 자주 씀.
한가지 또 좋은점은 가드시키면 2f 이득이라
가드 후 상황이 매우 좋아짐.
록 크러시 앞중펀 박치기인
앞 중펀은 2히트 짜리 박치기 특수기인데 가드당해도 드라이브대시라면 2 프레임 유리
막혀도 -2 프레임이라 안전해
가드 뚫려서 때렸다면 7프레임 이득이므로
앉아 약펀치 - 전기까지 이어주자.
블랑카는 가드흔들기도 강점이다
더블 니 봄버 앞중킥
앞으로 점프전진하며 니킥으로 두번 날리는 특수기
공중판정인지 실험결과 잡히는거로 보아 아닌듯
생으로 맞춰도 앉약펀 이어지고
드라이브로 맞추면 강펀치까지 들어감
잊을때쯤 쓰는듯.
와일드네일 6강펀
길게 긁어내리는 모션 잘 안쓰는데 퍼니시 카운터 상황이면 강펀으로 연결해서 콤보 넣기 가능.
아마존리버런 3강펀
블랑카의 꽃 하단으로 길게 슬라이딩
장풍 피하기 좋고 기습 하단 및 드라이브 대시하고 사용하면 화면 끝에서 끝을 커버하는 미친 리치도 볼 수 있음. 대신 막히면 죽음. 잘 쓰자.
이게 있어서 블랑카를 상대하는 상대방은 항상 하단을 의식하는데 그래서 생 드라이브 박치기 기습이 잘 통한다.
피어다운 2펀치2개 동시
강펀치 후 연속기 시동기로 쓰거나 장풍 피할때
그리고 기습점프 레이드점프로 파생이 돼는데
이 기술의 장점은 뒤로 모아야 해서 뒷점프 에서만
발동할수있는 공중 롤링을 레이드 점프로 엎드리는동안 커맨드를 모아 전진 공중롤링 대포를 쓸 수 있는점이다.
서프라이즈 포워드,백 발 3 개 동시 입력으로
점프 하면서 하는 이동기인데 백 하면서 롤링 커맨드
포워드 하면서 3 +발세개 입력으로 대공롤링 커맨드를 모을 수 있어
가드 흔들기.
드라이브 가 빠르고 이동도 긴 편이라 사용하면서 괜찮다 느낌.
않아서 중킥 - 드라이브 대시 앞 중펀
하단에서 바로 이어지는 중단 특수기 라서
가드 흔들기 좋음.
생 드라이브 박치기도 하단을 자주 털다가
기습적으로 써주면 매우 좋다.
박치기 히트 후 약손 - 약 롤링 까지 이어지지만
약손 - 전기가 만약 막혀도 안전하니 이쪽 추천
기가 있다면 od 전기 이후 2 렙 필살기로 이어주고
암전 끝나자마자 롤링까지 추가 입력해서
블랑카 페이스로 지배하는것도 괜춘.
확실히 끝내고 싶을때는 od 전기에서
3렙 필살기로 이어주는것도 좋다.
* 필살기 및 초필살기 그리고 콤보는 나중에 또 적어볼게요
스파6 정말 너무 재미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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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bbs.ruliweb.com/family/508/board/182821/read/9420965
블랑카 필살기
사실 콤보는 인터넷에 blanka basic combos
만 검색해도 저보다 잘쓰는 사람이 친절하게 영상으로 보여줄거고 저는 블랑카와 기술들을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가이드를 좀 적어볼게요.
일단 기본은 롤링롤링롤린
일렉트릭 썬더 근본기술인 전기 지지미 -이하전기
214손. 연타에서 커맨드로 바뀌어서 쓰기 편해졌다.
버튼유지시 자세도 유지 하는데 용도는 모르겠다.
약중강 차이는 잘 모르겠다 약 공격 연타에서 안정적으로 들어가며 , 가드당해도 -3 이라 안전하다.
od 버전은 가드당해도 +4 프레임 유리해서
프레임으로 장난 치고 싶을때 쓰자.
여러모로 가드당해도 그만 맞으면 땡큐 좋은기술.
히트확신이 안들면 그냥 전기로 마무리 하면 된다.
od버전의 경우 2히트라 히트확인도 쉽고
2레벨 3레벨 슈퍼아츠로 캔슬해서 이어줄수도 있다.
롤링어택 근본 2 -
역시 근본기술 블랑카의 기본
4모으고6 손 1모으고6손 등등 대각선으로 모아도
발동 가능.
약중강 따라서 이동거리가 크게 변한다
롤링을 잘 쓰면 신난다.
약버전은 주로 상대 코앞에 착지해서 잡기 or 가드흔들기 용도 혹은 대공낚시로 쓰고
중버전은 화면 끝에서 약간 덜 끝까지 이동용도
강 버전은 화면 끝에서 끝으로 블랑카를 발사한다.
약중 버전은 서서 약기본기에서 콤보로 이어지지만
거리가 히트백으로 좀만 멀어지면 이어지지 않고
가드당하면 죽음이기에 콤보로는 비추
강버전은 앉아 중킥 이나 뒤중킥
강펀치에서 이어지는데 콤보로 쓸 일은 많이 없다
가드당해도 뒤로 엄청 튕겨나가기때문에
몇 캐릭터 제외하면 반격을 안당한다.
도망가고 싶을때 히트인가 아닌가 긴가민가 할 때
연속기중 전기대신 강롤링 가드시켜서 뒤로 빠지는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다.
블랑카 강점인데 강 롤링을 가드 시키기만 해도
상대의 드라이브게이지를 한칸씩 날려버릴 수 있음.
대처법을 모르는 상대라면 기말려 죽이는것도 방법
od버전의 경우 히트시키면 상대를 뚫고 지나쳐서 착지하는데 슬라이딩, 대공롤링 약,중버전으로 추가타 가능.
강버전의경우 운좋게 퍼니시카운터로 맞추면 상대가 뒤로 몇바퀴 구르면서 나동그라지는데 퍼니카 확인하고 드라이브대시 슬라이딩 하면 연속으로 히트한다.
데미지도 2240으로 나쁘지 않음.
버티컬 롤링 - 수직롤링 이하 대공롤링.
2모으고8 1모으고9 2모으고7 등등
아래 위만 커맨드 들어가면 나감.
발생8 로 기본 약중강 버전 공중무적이 달려있고
od는 전신무적
의외로 대공 롤링이 꽤 고성능인듯.
게임이 기상공방이 꽤 힘든데
블랑카는 짜증나면 그냥 대공 od롤링 지르면 됨
후폭풍은 알아서지만 ㅠ
대공 od 롤링은 뒷쪽엔 판정이 없는지 역가드에 취약 머리 뒤로 넘어온다 싶으면 수직으로 올라가는 강대공롤링 쳐야함
서프라이즈 포워드로 앞뒤로 폴짝 폴짝 뛰면서 커맨드 모으다가 기습적으로 무적 대공 발사할 수 있음
백 스탭 롤링 - 이하 백롤링
63214 반바퀴 뒤로 돌리면서 발
약중강 차이 그리고 방향키로 어느정도
미세 컨트롤 가능
맞출일 없지만 약으로 맞추면 9프레임인 뒤중킥도 들어감.
보통 맞추거나 가드 시키면 약공격 비비기.
od백롤링은 생으로 맞추면 이득이 10으로 강펀치 들어감. 생으로 쓰기보다는 강킥 공중카운터상황 공중 콤보 및 구석콤보용도. 구석에서 콤보로 첫타부터 맞추면 안전하게 블랑카 인형 세팅가능.
강킥을 대공카운터 맞추고 대시해서 od백롤링 쓰는 식으로 대공콤보용도로도 좋다.
에어리얼롤링 - 이하 점프롤링
공중 4모으고6 손
뒤로 점프하다가 기습공격이 가능 트릭키한 블랑카를 더 정신없게 도와준다. 정말 상대가 잘맞아준다. 잘 맞춰서 캐미저공스파이크 처럼 가드시키면 불리 프레임도 줄지만 노리는건 불가능 수준이니 포기하고
od 버전은 가드당해도 오히려 블랑카가 유리해진다
거의 5~8프레임이 유리해지니 상황도 좋아진다
피어다운 이후 레이드 점프로 강제 전방점프 도중
발사할수도 있다 기습 공격용도로 좋다.
와일드 헌트 - 이하 커잡물기
236 발.
기습용 점프해서 물어뜯는 가드불능 커맨드잡기
od는 좀 빠른데 약손 잘 비비는 상대는 안맞아준다.
블랑카쨩 폭탄 - 이하 인형
22손
블랑카가 사기당해서 악성재고로 끌어안은 블랑카의 마스코트 인형을 바닥에 던진다.
발동이 매우 느리고 추가로 블랑카의 전기 공격으로발동시키는 추적 지뢰타입 기술.
보통 가까이 던지는 약버전으로 쓰고 ,
블랑카가 지지는 전기 강도에 따라 움직임이 변한다.
1. 그냥 전기
상대가 있는 방향으로 자폭하러 전진
2.od전기
통통 3 번 튀고 전진 자폭
3.1렙 필살기 전기
카미카제 비행기처럼 상대에게 바로 날아가서 자폭
상대가 공중에 뜬 상태에서 롤링 추격타는 대부분 맞는듯
구석에서 인형 뿌리고 짤 od전기 후 1렙 필살기 , CA들어가는거 확인
블랑카가 잠재력 포텐이 있다면 인형일텐데
뽀록으로라도 인형 맞추고 롤링이나 슈퍼아츠로 추격해서 추가콤보 맞추면 정말 재미있다.
멀리서 인형 발동 시키로 롤링이랑 같이 돌격하는것도 방법 구석에서 이지선다 거는것도 방법
od발동 버전이 타수도 많고 추가타 넣기도 좋다.
슈퍼아츠
1렙. 사우트오브어스 - 평범한 무적 전기 망치
약공격에서도 이어지고
무적시간을 이용해서 기상 공방때 지르거나
간단한 콤보 마무리용
2렙. 라이트닝버스트
매우 성능이 좋은데
몸에 전기가 차지돼서 블랑카 기술들이 강해짐.
롤링 을 공중에서 몇 번 더 방향전환 하게 해줌.
대공 롤링이든 그냥 평범 롤링이든 공중 롤링이든 상관없이 손 버튼 추가입력으로 방향 전환 됨.
인형 뿌리고 롤링으로 지나가도 전기 충전된 상태기 때문에
롤링으로 지나가기만 해도 인형 발동 가능.
od전기 에서 2렙 필로 캔슬 할 수 있음.
켜기만 해도 후딜없는 롤링 착지로
상대방에게 압박 줄 수 있음.
롤링 연타 가드시켜서 아래로 롤링하면서 가드시켜착지하면 가드시키고도 +7유리
이상태에서 1 렙 필 쓰면 전기 충격파가 화면 끝까지 나간다. 활용도는 모르겠는데 멋지다.
발동 얼굴 클로즈업 암전 시간동안 모으기 커맨드
모으기 시간이 유효함.
5 대공 v트리거 처럼 사용 할 수 있다는 말.
상대가 뛰면 그냥 발동 시키고 롤링 쏴서 맞추면
방향 전환해서 2방 3방 연속으로 더 맞춰라.
내려온다음 인형 깔고 롤링 돌진만 해도
롤링에 전기효과가 차징돼 있기 때문에 자폭인형이랑 같이 롤링 개돌진이 가능하다.
3렙. 그라운드 셰이브 캐넌볼
전신무적이라 장풍 대비 지르기좋은데
생으로 쓰긴 좀 느린감이 있으니 콤보중에 이어줌
주로 od전기에서 캔슬해서 이으기 편함.
블랑카의 전술
가드 흔들기.
드라이브 가 빠르고 이동도 긴 편이라 나는
사용하면서 괜찮다 느낌.
않아서 중킥 - 드라이브 대시 앞 중펀
하단에서 바로 이어지는 중단 특수기 라서
가드 흔들기 좋음. 드라이브 박치기 맞추면
약 기본기가 이어지니까 전기를 쓰던 뭘 하던
알아서 요리
생 드라이브 박치기도 하단을 자주 털다가
기습적으로 써주면 매우 좋다.
박치기 히트 후 약손 - 약 롤링 까지 이어지지만
약손 - 전기가 만약 막혀도 안전하니 이쪽 추천
기가 있다면 지상콤보od 전기 이후 2 렙 필살기로 이어주고 암전 끝나자마자 롤링3연타까지
추가 입력해서 이후 지속시간동안 경기를
블랑카 페이스로 지배하는것도 괜춘.
확실히 끝내고 싶을때는 od 전기에서
3렙 필살기로 이어주는것도 좋다.
영상은 게임이잘 풀린 영상인데 제가 쓰는 전술은 대충 다 나온느낌입니다.
그럼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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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arca.live/b/fightgame/96772403
블랑카의 다양한 후상황 정리한 글(필드,구석)
블랑카는 다른캐릭과 다르게 이동기인 서프라이즈 포워드/서프라이즈 백 (발3개 앞/뒤) 라는 특수기가 있는데
이 기술로 인해 러쉬를 사용하지않고도 상대에게 붙으면서 이득상황을 가져갈수있는 경우가 많음
혹은 다운시킨후 롤링을 사용해서 붙는다거나 변칙적인 후상황들을 정리해봤음
각 움짤마다 설명도 적어놨는데 읽기 귀찮은 사람들은 볼드체로 적어둔 이득 프레임만 봐도 될거임
이득이기만 한건지 이득이면서 붙는지 구분해뒀으니 참고해서 읽으면됨
1. 필드 후상황들
1. OD롤링어택 - (중or강) 버티컬롤링 - 중 롤링어택
3F (중버티컬),6~7F (강버티컬) 이득으로 붙음
상대의 낙법을 가리지않고 3~7F 이득으로 딱붙을수 있음
중버티컬은 잡기를 정셋으로 깔수있고 강버티컬은 대미지를 좀더 챙기면서 강기본기기류를 정셋으로 깔수있음
2. OD롤링어택 - 점프중펀치 - 강에어리얼 롤링어택
17F 이득상황
후방낙법을하면 약간 떨어지긴해도 17F 이득으로 붙는 기술이고 대미지도 위보다 조금더 높음
다만 점중펀-에어롤링 타이밍을 감잡기 전에는 삑낼 가능성이 높아서 위랑 취향것 골라쓰면 됨
3. 노말일렉트릭썬더 - 서프라이즈 포워드
12F 이득상황
12F 이득으로 붙을수있음 후방낙법이면 저정도 거리로 떨어지고
상대가 제자리낙법을하면 맘대로 요리할수있음
약 롤링어택으로 붙을수도있는데 이경우는 4F 이득으로 붙을수있음
4. 서강펀치 - 와일드리프트 - 중버티컬 롤링 - 중롤링어택
3F 이득으로 붙음
블랑카 만나면 흔하게 볼수있는 콤보임 일반적이면 3F로 딱붙어서 국밥으로 쓰는 후상황인데
다음 움짤 상황에선 후상황이 조금 달라짐
5. 서강킥(퍼니시카운터) - 위랑 같음
0F~-1F 상황
하지만 서강발 퍼카로 시동해서 콤보를 할경우에는 중 버티컬이 조금늦게맞게되서
후상황이 0F~-1F로 블랑카가 불리하게 붙게되는 별로 좋지않은 상황이됨
이런경우에는 중 버티컬을 쓰지말고 아마존리버런 - 서프라이즈 포워드를 하면 이득으로 붙을수있고(8F이득)
마지막을 약롤링어택으로 해서 안전하게 간볼수도 있음
6. OD와일드 헌트 - 앞대시 3번
7F 이득으로 붙음
이 정신나간 커잡은 앞대시를 무려 세번이나 해도 7F 이득으로 붙을수있음
노말 커잡은 후방낙법을 칠수있지만 OD버전은 낙불이라서 이런셋업이 가능함
앞대시 세번후 7F 상황에서 기본기를 깔아도 되고
앞대시 두번후 러시-중단or러시-뒤중발(와일드엣지)or러시-잡기 삼지선다를 걸수도있음
8. 아마존 리버 런 - 서프라이즈 포워드
4F 이득으로 붙음
끝에서맞아도 4F 이득으로 붙을수있음 리버 런 맞추면 무조건 포워드 쓰자
9. 앞잡기(후방낙법) - 서프라이즈 포워드
1~2F이득상황
보통 필드에서 잡으면 대부분 후방낙법을 하니 보통 서프라이즈로 붙는다고 생각하면되고
그뒤에는최속공격인 서약킥(4F)이나 긴리치를가진 앉약펀(6F)로 긁어주면됨
아니면 앞걸음이 생각보다 빠르니 다시 뻔뻔하게 잡아도됨
10. 앞잡기(제자리낙법) - 서프라이즈 포워드
3F이득으로 붙음
3F로 붙을수있음 근데 굳이쓸 이유는없음
11. 앞잡기(제자리낙법) - 앞대시
11F 이득으로 붙음
무려 11F로 붙는 미친 후상황 필드에서 퍼니시로 잡았거나 구석에서 앞잡기했으면 무조건 앞대시로 붙으면됨
앞대시 하고 뒤중발이 깔림
2. 구석 후상황들
강손 - 와일드리프트 - OD백스탭롤링 - 블랑카짱인형
8~11F 이득으로 붙음
와일드리프트후에 OD게이지가 남아도는거같을때 씀 대충 8~11F 이득
강손 - 와일드리프트 - 블랑카짱 인형
4~5F 이득으로 붙음
블랑카 구석이 무서운 이유 인형을 깔아도 5F 블랑카 이득상황
잡기를 잡히면 연잡상황에 가둬지고 만약 기본기를 맞으면 OD일렉을 맞은뒤에
반피가 나가고 OD백스탭이후에 다시 블랑카짱 인형이 깔려서 다시 이지에 걸림
앞잡기 - 앞대시
11F 이득으로 붙음
11F이득 설명은 위에서 했으니 생략
번외) 블랑카 안점
와일드리프트 - 패리러쉬 - 서약킥 - 레이드점프
안전점프 상황(지르기는 막고 비비기는 이김)
유일한 안점가끔 쓰면 통하니까 한번씩 섞어주면됨 구석에서도 똑같이 가능
블랑카를 하는사람도 블랑카를 상대하는사람도 많은 도움되길 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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