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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액션

Bayonetta, 베요네타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by AlrepondGame 2021. 1. 2.
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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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목: Bayonetta 베요네타

 

소개,리뷰링크: 

- https://godpsj.tistory.com/443

 

한글지원,패치:

- https://godpsj.tistory.com/456

 

 

공략/팁:

- bbs.ruliweb.com/ps/game/915 //루리웹(베요네타)

- 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bayonetta //베요네타 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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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bs.ruliweb.com/game/915/read/3711430

 

[공략/팁] 무기 리스트 및 습득법

 

무기는 기본적으로 천사의찬가(Angelic Hymns)를 얻은후
게이트 오브헬(샵)에 입장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자체에 무기의 그림이 있으므로 판별이 가능
클론(Alt.) 무기는 상점에서 구입했을때야 비로소 손 발에 동시에 장착이 가능해집니다


●스카보로우페어(Scarborough Fair)(쟌느 : 올포원(All 4 One))
손발 모두 장착가능
초기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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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닉스로지즈(Onyx Roses)(쟌느 : 가넷로지즈(Garnet Roses))
손발 모두 장착가능
입수:군대 행진곡(Trois Marches Militaires) 입수 후

■ 군대 행진곡(Trois Marches Militaires)
챕터 1
- 분수중앙에서 비라브드를 넘어뜨린후 입수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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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닉스로지즈·클론(Onyx Roses Alt.)
손발 모두 장착가능
가격 : 69800 헤이로우
입수 : 오닉스로지즈 입수 후 상점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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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도수라인(修羅刃-Shuraba)(쟌느 : 엔젤슬레이어(Angel Slayer)
손에만 장착가능
입수:월광(Quasi una Fantasia) 입수 후

■월광(Quasi una Fantasia)
챕터 2
- 비라브드전을 클리어후에 광장에서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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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드라(Kulshedra)(쟌느 : 비리트라(Vritra))
손에만 장착가능
입수:환상 즉흥곡(Fantaisie-Impromptu) 입수 후

■환상 즉흥곡(Fantaisie-Impromptu)
챕터 3
- 광장에서 페어네스와 전투후 입수
- 다리가 끊어지고 전투후 원으로 들어가면 수면 아래쪽 난길 왼쪽으로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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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르가(Druga)(쟌느 : 카리(Kali))
손발 모두 장착 가능
입수:2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Sonate in DK.448) 입수 후
※ 속성변화는 왼쪽스틱 한바퀴 해당공격버튼을 누름으로써 회전공격하면서 변환됨

■2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Sonate in DK.448)
챕터 5
- 광장에서 그레이스 글로리와 전투 후 입수
- 회오리를 피해서 올라가는도중 물가에서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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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르가·클론(Druga Alt.)
손발 모두 장착 가능
가격 : 129800 헤이로우
입수:두르가 입수 후 상점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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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데트(Odette)(쟌느 : 카렌(karen))
발에만 장착가능
입수:스케이타즈·왈츠(Les Patineurs Waltz op.183)입수후

■ 스케이타즈·왈츠(Les Patineurs Waltz op.183)
챕터 6
- 스타트 지점 뒤로가면 마녀의 관에서 입수
- 인스피아드와싸우는곳 (부서진석상) 왼쪽 아래 부서질것같은 바위의 마녀의관에서 입수
- 가짜 베요네타를 추격후 조이와 전투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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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고어 중령(Lt. Col. Kilgore)(쟌느 : 슬레이드 대령(Col.Slade))
손발 모두 장착가능
입수:왈큐레의 기행(Messiah HWV.56) 입수후

■왈큐레의 기행(Messiah HWV.56)
챕터 9
- 초반 광장에서 우측으로(점프해서 진입하는 바로 우측) 태양 마크의 벽을 부수어, 마녀의 관에서 입수
- 처음 등장하는 킨쉽을 격파후 입수
- 골렘이 처음으로 프레스공격을 하는 그위쪽 게이트 오브 헬 앞에 빛의길을 따라서 거의 막바지쯤 가면 아래쪽에 낙하가 가능 그곳 앞쪽의 태양마크의 벽을 부수면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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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고어 중령·클론(Lt. Col. Kilgore Alt.)
손발 모두 장착가능
가격 : 99800헤이로우
입수 : 키르고아 중령 입수 후 상점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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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건(Handguns)
손발 모두 장착가능
입수 : 난이도 NORMAL전쳅터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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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실리온즈(Bazillions)
손발 모두 장착 가능
입수 : 찬가 화성(Mars, the Bringer of War) 입수후

■화성(Mars, the Bringer of War)
- 난이도 HARD전쳅터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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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로우토크(Pillow Talk)(쟌느 : 블러디문(Bloody Moon))
손에만 장착 가능
입수 : 찬가 목성(Jupiter,Bringer of Jollity) 입수후

■목성(Jupiter,Bringer of Jollity)
- 난이도 ∞CLIMAX 전쳅터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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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봉(細鳳-SaiFun)(쟌느 : 당용(唐龍-TangLung-))
손에만 장착 가능
입수 : 찬가 할렐루야(Walkurenritt) 입수후

■할렐루야(Walkurenritt)
- 챕터의 클리어횟수가 100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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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Rodin)(사전을 찾아보니 로댕이군요 일본어도)
손에만 장착 가능
입수 : 누적 헤이로우의 수가 천만 이상일때 게이츠오브헬의 플레티넘티켓을 구입하여 로딘과 싸워 승리하였을경우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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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bs.ruliweb.com/game/915/read/3894415

 

공략/팁] 베요네타 아이템 공략

 

★ 베요네타 공략 (악세사리)

1) 셀 기의 연인 (セルギ ーの 恋人)
마력 게이지를 소비해 발동하는 것으로, 당신의 분신을 낳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100,000 헤이로우
다른 지속 발동 액세서리와 병용 가능
장비하고 있는 지속계의 악세가 이것만의 경우, 분신의 수는 2로 마력 소비가 약간 높은
그 밖에 지속계 악세를 붙이고 있었던 경우는 효과가 반감, 분신의 수는 1에.
다만 마력 소비도 억제눈이 된다
발동중에서도 마력은 회복하기 위해(때문에), 잘 공격하는 것으로 전투중 항상 유지가 가능

2) 마계 교신기 (魔界交信器)
마력 게이지를 소비해 발동하는 것으로, 마계의 불량배 「리트르데비르즈」를 소환,
비트와 같이 베요넷타와 함께 싸운다.
100,000 헤이로우
다른 지속 발동 액세서리와 병용 가능
장비하고 있는 지속계의 악세가 이것만의 경우 데비르즈의 수는 5
그 밖에 지속계 악세를 붙이고 있었을 경우는 효과가 반감, 데비르즈의 수는 2에
발동 중 에서도 마력은 회복하기 때문에, 잘 공격하는 것으로 전투 중 항상 유지가 가능

3) 도르래의 수호나비 (プ ーリ ーの守護蝶)
마력 게이지를 소비해 발동하는 것으로, 사용자의 대역이 되고 공격을 받아 주는 나비를 소환한다.
100,000 헤이로우
P+K로 나비를 전개, 전개중은 시간 경과로 마력 소비, 한번 더 P+K를 누르면 치고 있던 나비를 되돌린다
나비를 전개하고 있는 동안은 일정량은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된다
Versev 평가라고 해도 노우 데미지 취급이 되기 위해 플라티나 목적등으로 매우 귀중한 보물
전투로 받는 데미지의 경감 이외에도, 필드상에서의 트랩의 보험에
절대 방어벽이지만, 피데미지량에 따라 나비의 소멸량이 변화한다
일격으로 모두 소멸 당하거나 무효화?되고 데미지를 받는 공격도 있으므로 주의
발동중에서도 마력은 회복하기 때문에, 전투중 항상 유지가 가능
다른 마력 소비를 따르는 지속 발동계 액세서리와 병용 가능
장비하고 있는 지속계의 악세가 이것만의 경우나비의 수는 5
그 밖에 지속계의 악세를 붙이고 있을 경우는 효과가 반감, 나비의 수는 2에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아르후헤임, 엔제르스레이야나 플라티나 티켓전에 있어서는,
나비의 관리가 클리어의 가부로 연결되는 만큼 중요.

4) 세레이네의 빛 (セレ ーネの光).
사용자가 공격을 받았을 때에, 마력 게이지와 교환에 자동으로 마녀 타임을 발동해 준다.
100,000 헤이로우 구입 추천
공격을 받았을 때, 반격의 실마리로서 사용할 수 있기 위해 매우 유용
초심자에겐 물건.장비하고 있는 것만으로 전투가 편해졌다고 느껴질 것.
일단 데미지를 받은 다음 동시에 WT발동이 되기 위해, 무적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피데미지에 의한 마력 감소+WT발동에 의한 소비로, 마력 게이지가 0이 되면
당연히 WT는 발동하지 않게 되기 위해, 과신은 금물.

5) 디 재료의 별 (ディネタの星)
적에 대해서 도발을 실시하는 일로 사용자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100,000 헤이로우
시간 당의 회복량은 미량, 회복 수단이 한정되어 있는 엔제르스레이야로 그 진가를 발휘한다.
하모니등의 적극적으로 공격을 걸어 오지 않는 적이라면 비교적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체력 게이지가 있는 상태이면, 즉사급의 데미지를 받았다고 해도 반드시
HP1(게이지 없음)로 살아 남기 때문에, 이것으로 조금 회복해 두는 것만으로 버틸 수 있다.
다만 연속 히트의 공격을 받아 죽는 경우도 있어, 과신은 할 수 없다.
아르후헤임으로 사용해도 체력을 회복하지 않고 효과가 없는 분도 있지만,
회복한 만큼은 아르후헤임 종료후에 반영된다.
시간의 팔찌와 함께 장비시, 전투중인가 아닌가 묻지 않고 수동으로 WT발동시에 체력 회복.
골드 문 펄이 있으면 무섭게 시간은 걸리지만 이동중에서도 안전하게 체력 회복이 가능.

6) 악인악과의 염주 ( 悪因 悪果の 数珠)
회피했을 때에, 공격자에 대해서 응보의 마법 공격을 실시한다.
100,000 헤이로우
마녀 타임 대신에 폭탄을 설치해 자동 반격 하는 액세서리이다.
마녀 타임 발동이 조건이므로, 쟌느의 경우는 모스 위즈 인시에 발동한다.
범위 공격이므로 편리, 다만 마녀 타임이 발동하지 않게 되는 제한이 있다.마력 게이지는 소비하지 않는다.
∞클라이막스에서는 기본적으로 마녀 타임이 발동하지 않아, 이것을 장비해 두면 회피가 유효하므로 추천
상당히 화력이 있음, 재즈 악단 돈벌이에는 착용하지 않는다.

7) 절망의 시선 (絶望の眼差し)
장착시, 천계에의 반역을 의미해, 천사들은 분노의 너무, 황금의 위엄을 계속 발한다.
100,000 헤이로우
즉 항상 도발 상태이지만, 실제로 도발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디 재료의 별과의 병용은 당연히 무의미.
분노 상태의 천사는 재즈 악단 배율에 보너스가 들어, 돈벌이 플레이에 최적! 그렇지 않으면 장비할 필요는 없다.
노멀 이상으로 영원한 마리오네트 사용시의 보너스 감산의 경감에.
아르후헤임의 령체 전투 미션이나 일부 씬 에서는 유용.
제외해도 그 순간에 도발 상태가 해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 시간이 흐르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8) 마하카라의 달 (マハ ーカ ーラの月)
적의 공격에 맞추고, 그 방향으로 왼쪽 스틱을 넣는 것으로(블로킹 입력) 공격을 돌려줄 수 있다.
200,000 헤이로우 구입 추천
게임중에서 받는 공격의 거의 대부분을 연주해 무효화할 수 있다
적의 근접 공격을 연주했을 경우에는 상대를 기가 죽게 하는(위로 돌려 젖혀져, 넉백) 효과가 있어, 반격 하는 실마리로서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일 도구 계의 공격을 연주하면, 그 공격을 그대로 상대에게 반사한다
■레이저나 련 비쳐진 탄환도 연속으로 반사할 수 있다
■포르티트드의 화염탄 조차 완벽하게 반사, 상대에 따라서는 공략이 편해진다
등에 라우드의 데미지마루 발생등 , 무효화할 수 없는 공격도 소수 존재
입력 타이밍의 판정은 비교적 느슨하고, 스틱을 연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성립한다
재즈 악단에 의한 공격 중이나, 거합이 모아 안, 사형, 잣지 5회의 경직 중등, 일견 행동 불능 상태여도 받은 공격을 무효화할 수 있다
입력의 성질상,←→P나←→K등의 마지막에"→"를 입력하는 커멘드 기술과 궁합이 좋고,
동시에 공격을 받았을 때에 보험이 된다
반대로 재즈 악단 입력 중에 연주를 너무 노려서 , 스티렛트나 힐 슬라이드등이 폭발하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는 해당하는 기술을 메뉴로부터 OFF로 해 두면 좋다
연주할 때에, 공격을 먹는 저스트의 타이밍에 입력하면, 단지 무효화할 뿐만 아니라 상대에 대해 카운터의 공격+WT도 동시에 발동한다
이 때 발동한 WT는 통상보다 장시간(2배약정도) 지속한다
통상의 회피에서는 마녀 타임이 발동하지 않는 공격(그라시아스&그로리아스등 )이어도,
이 저스트 타이밍 연주이면 문답 무용으로 WT에 반입할 수 있다
■매우 유리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가 있으므로, 꼭 습득해 적극적으로 사용
■고가이기는 하지만, 할 수 있으면 빨리 구입해 익숙해져 두는 것이 좋다
카운터 공격의 성질은 그 때 장비하고 있는 무기에 의해서 변화한다
동시에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도 있다
입력은 나름대로 엄격하기 때문에, 모니터 지연등의 플레이 환경이나, 맵의 조건에 따라 발동 어려운 경우 있다
실적/트로피 「손대면 매우 아파요」해제의 대상

9) 오랜 증거 (長の 証)
500,000 헤이로우
마녀의 피눈물(실적/트로피+마녀 까마귀)의 취득수 50으로 출현
마력 게이지를 0 상태를 2개분만큼 자동 회복한다
「아무리 마력을 소비해도 반드시 2남는다」것은 아니고 「일단 제로가 된 다음에 게이지 1개씩 회복」한다
■그 때문에 도르래의 수호나비등의 마력 소비계의 액세서리와 병용 했을 경우, 도중에 일단 효과가 끊어진다
그 때문에 50만 헤이로우와 액세서리 슬롯을 하나 잡아먹는 가치가 있을지 미묘
엔젤 어택 경품의 「골드 문 펄」이라고 병용 하면 자동 회복이 4가 되어,
이러한 3 소비 테크닉은 회복하는 대로 무제한 사용이 된다
그 외에 쳅터 14의 슈팅 스테이지에서 미사일을 련 비치고 싶은 경우나, 규정 회수 발가락 차-어택의 아르후헤임으로 사용하면 편리

10) 시간의 팔찌 (時の腕輪)
200,000 헤이로우
노멀 이상의 난이도 몇개의 클리어 타임이 결과 화면에서 보고 3시간 미만으로 클리어
도발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마력 게이지를 소비하는 것으로 임의에 WT를 발동 가능.
다만 회피에 의한 WT는 발동하지 않게 된다.
마력 소비가 높고, 사용시는 마력 회복도 높기 때문에 상시 사용이라고 하는 것은 어렵다.

11) 절정의 팔장식 (絶頂の腕飾り)
500,000 헤이로우
마녀의 피눈물전 101개 취득
항상 진심 모드가 되어 통상 공격에서도 위켓트위브가 발동
이것을 장비해 플레이 한 결과는, 정규 레코드로서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엔젤스레이야 에서는 사용 불가.
조금이라도 장비하고 있으면 다른 쳅터와 같이 정규 레코드 취급해 되지 않게 되어 버리므로, 엔젤스레이야에 도전할 때는 미리 별쳅터로 장비를 변경해 두자.

12) 영원한 마리오네트 (永遠なるマリオネット)
100,000 헤이로우
VERY EASY 또는 EASY로 전쳅터 클리어
모든 난이도로 AUTOMATIC MODE가 사용 가능하게 되는 위, 전용의 액세서리범위를 가짐!
좋아하는 액세서리 2종과 동시에 장비할 수 있다.
하지만 노멀 이상의 난이도로 사용하면 재즈 악단 보너스가 반감한다.
그 때문에 절망의 시선과 병용이 추천.
장비하고 있는 동안이므로 클레이막스 사용시나 WT발동 후 등은 장비를 제외하면 보너스 감산을 막을 수 있다.
엔제르스레이야와 플라티나 티켓전에서는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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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bbs.ruliweb.com/game/915/read/3773752

 

[정보] 베요네타 추가요소 및 특전

 

지금까지 알려진 특전 및 추가요소를 정리해봤습니다.

출처는 위키.

위키 특성상 나중에 추가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클리어 특전


1. 지금까지 클리어 한 미션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올 리설트」가 메뉴에 출현.



2. 갤러리 모드가 개방

클리어는 전챕터 플레이 할 필요는 없는, 다른 난이도와 교대로 챕터 클리어 하는 것도 OK
차례는 제외하고, 난이도 마다의 전챕터를 클리어 하는 것이 해제조건
예를 들어 이지 에필로그만 클리어 해도 액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는 해제되지 않는다



3. VERY EASY·EASY 전챕터 클리어

악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가 구입 가능
클리어 후, 노멀 이상의 난이도로 설정해 게이츠 오브 헬에 들어갔을 때에 상품 추가
노멀 이후에서도 이지·베리이지와 같이 오토매틱 모드가 사용 가능하게
다만 노멀 이상의 난이도로 장비하면 콤보 감소



4. NORMAL 전챕터 클리어

난이도 하드 추가
출현하는 적의 변경
적의 체력·공격력·공격 속도(?)업
스테이지 데미지 증가

무기 「핸드 건」입수

Rodin's Treasures 「슈퍼 미러」구입 가능
클리어 후, 게이츠 오브 헬에 들어갔을 때에 상품 추가
「슈퍼 미러」는 베요네타의 의상 변경 아이템.
구입 후, 다른 의상도 구입 가능하게 됨.

의상+칼라(3색)는 챕터 선택시의 메뉴로 변경 가능. 마녀의 향수와의 병용은 불가.
코스튬은 게임중의 이벤트 무비등에도 반영된다.
다만 본래의 의상인 머리카락은 아니고 「옷」이기 때문에 특정의 액션을 실시해도 벗는 일은 없어진다.
※일부 보스전에서만 의상에 관련되지 않고 묶고 있던 머리카락이 풀린다


아이템명 디자인

슈퍼 밀러 - 기모노.
속옷도 옷(기모노)무늬에. 칼라는 적·청·벚꽃 색 (판치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구?)

체육복 - 체육복

d'Arc - 쟌느가 입고 있는 옷. 쟌느가 마음에 드는 이탈리아 브랜드 숍의 의상

베리어스 - 피트 시리즈. 수영복·컴퍼니언·치어걸의 유익한 3 가지

올드 - 프롤로그나 각 회상 씬에서 입고 나오는 의상.

안브라 - 안브라의 마녀. 일반적인 안브라의 마녀가 입고 있는 의상

수녀복 - 오프닝 씬에서 입고 있던 의상

퀸 - 퀸 시바 소환시의 노출 상태 + 부츠 + 장갑 + 프릴 스커트 + 마녀 모자



5. HARD 전챕터 클리어

난이도∞클라이막스 추가
WT사용 불가.
적능력, 출현하는 적 등은 하드 모드와 거의 동일?

무기 「바지리온즈」입수



6. ∞CLIMAX전챕터 클리어
무기 「필로우토크」입수



7. 추가 캐릭터

a. 쟌느

※주의※

쟌느로 세이브할 때는 베요네타의 데이터에 덮어쓰지 말고 별도로 저장을...
베요네타가 모은 헤이로우나 아이템이 모두 사라져 버린다
반드시 다른 세이브 슬롯에 저장

난이도 노멀로 전챕터를 플라티나 이상의 어워드로 클리어
영원한 마리오네트 장비로 조건을 채워도 OK

난이도 하드,∞클라이막스에서는 나오지 않는 모양. 노멀 한정이므로 주의.

뉴 게임 개시시에 쟌느를 새롭게 사용 캐릭터로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시나리오의 변화 등은 없다.
뉴 게임이기 때문에 능력치 연계는 기본적으로.
다만 난이도, 도전과제의 피눈물에 한정해 시스템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어받아진다

캐릭터의 그래픽이 쟌느로 바뀌어, 이벤트 무비 씬에서도 일부를 제외해 변경이 반영된다.
챕터 진행시의 캐릭터의 말이 변화, 또 랭킹 순위옆의 아이콘도 그 캐릭터에 변화.
일부의 무기나 대마수의 명칭이 쟌느용의 물건으로 변경.
무기는 그래픽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성능등은 동일.

이벤트중의 소리나 대사는 베요네타 그대로.
필드에서는 쟌느 보이스

연속 회피 회수의 제한이 없고, 베요네타의 5회 회피후 크게 뛰어 착지라고 하는 틈이 있는 행동이 없어져,
몇 번이라도 회피를 할 수 있지만 통상의 회피 판정도 약간 엄격함.

대신에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에 의한 WT( 및 악인악과의 염주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다만, 배트 위즈 인을 초기부터 가지고 있어 이것을 발동시켰을 때에는 WT가 발동한다.

특수 효과 관련에 있어서의 회피(석상으로부터의 낙뢰등 ) 슈팅으로의 운석 피하기 등이라면
베요네타와 동일하게 WT 가 발동.

위켓위브 공격력이 베요네타의 1.5배

WT시의 콤보 배율은 무려 2배. 도발과 병용으로 단번에 3배에.
3D모델링 특전에, 어린 쟌느 추가

베요네타의 마녀의 향수는 존재하지 않는다

쟌느도 노멀을 클리어 하는 것으로 가게에 슈퍼 밀러와 각 코스튬이 생긴다.



아이템명 디자인


슈퍼 밀러 - 기모노

체육복 - 체육복

정장 -머리카락 옷. 통상과 cutie-J의 2종

베리어스 - 피트 시리즈. 수영복·컴퍼니언·치어걸의 유익한 3 세트

올드 - 프롤로그나 각 회상 씬에서의 쟌느의 의상.

안브라 - 안브라의 마녀 일반적인 안브라의 마녀가 입고 있는 의상

수녀복 - 엔딩이나 프롤로그에서 입고 나오는 의상

퀸 - 퀸 부츠 + 프릴 스커트 + 마녀 모자




b. 킹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

캐릭터의 그래픽이 바뀌어, 이벤트 무비 씬에서도 일부를 제외해 변경이 반영된다.
다만 다른 것은 그래픽만, 무기나 마인 소환등은 기본적으로 베요네타와 같다.
챕터 진행시의 캐릭터의 말이 변화, 또 랭킹 순위옆의 아이콘도 그 캐릭터에 변화한다

뉴 게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능력치 연계는 없음.
다만 난이도, 도전과제의 피눈물에 한정해 시스템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어받아진다

베요네타에 비해 이동 속도가 빠르고 점프력이 높다
액세서리를 장착하지 않고 리틀 데빌즈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
다만 마력은 소비한다.액세서리 마계 교신기를 켜도
리틀 데빌즈의 수가 증가하거나 하지는 않다.
마력 소비계 액세서리는 동시 사용으로 각각의 효과가 반감하기 때문에,
수호나비와 셀 기의 연인등의 효과가 반감한다.
또, 나비가 끊어졌을 때는 데빌즈 해제용의 조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시 발동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장점으로 보이지만 디메리트로 보면 된다.

마력 회복력이 베요네타에 비해 현격히 빠르다.
마력 소비계 액세서리의 효과는 거의 상시 이용 가능,
TA도 자주 된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

모든 공격으로 7900의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체력을 최대치로 하고 있지 않으면 반드시 일격으로 빈사가 된다

체력 최대로라면 2회까지 견딜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2회 연속으로 데미지를 받은 시점에서 게임 오버가 된다
용암등의 필드 데미지도 같다.

마녀의 향수, 슈퍼 밀러(코스튬) 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8. 추가 이벤트


a. 엔젤 슬레이어

적과 연속으로 전투를 하는 일종의 서바이벌 모드.
모든 알프헤임 클리어의 도전과제/트로피 「엔젤 슬레이어」획득 후(?),
뭐든지 좋기 때문에 챕터를 하나 클리어(프롤로그에서도 OK) 하면, 챕터 메뉴의 마지막에 추가된다.
한 번 클리어 하는 일도 필요할지도?


클리어 후에 뉴 게임에서 킹 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를 새롭게 캐릭터로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b. 파더-로단
플래티넘 티켓 획득 헤이로우의 누계액(지금까지의 사용분 포함한다)이
1000만 정도로 Rodin's Treasures에 추가. 난이도 마다의 클리어 상황등은 관계 없음
구입하는 일로 그 자리에서 로단과 전투가 가능 가격은 999,999 헤이로우

로단울 쓰러뜨리면 무기 「로단」을 받을 수 있다

이 전투에서는 플래티넘 게임즈로부터의 도전이라고 되어 있어서,
아이템 및 영원한 마리오네트의 사용은 모두 불가가 되고 있다.

전투에 지면 챕터 화면까지 이동한다.




9. 특전무기

무기 「핸드 건」
NORMAL 전챕터 클리어 후 입수.

무기 「바지리온즈」
HARD전챕터 클리어 후 레코드 「화성」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피로우토크」
∞CLIMAX전챕터 클리어 후 레코드 「목성」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세봉(싸이 팬)」
난이도 NORMAL 이상의 챕터 클리어 횟수 합계 100회에 레코드 「할렐루야」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로단」
파더-로단을 넘어뜨리면 입수.

액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
VERY EASY나 EASY 전챕터 클리어 후, NORMAL 이상의 난이도에서 게이츠 오브 헬에 추가.

액세서리 「오랜 증거」
마녀의 피눈물(까마귀+실적 or트로피)의 취득수 50으로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액세서리 「시간의 팔찌」
난이도 NORMAL 이상에서 토탈 클리어 타임이 결과 화면에서 3시간 이내로 하면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액세서리 「절정의 팔장식」
「마녀의 피눈물」전101개 취득으로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10. 잡다 팁

a. 로딩중 백 버튼(셀렉트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프랙티스 모드.
콤보연습 가능.


b. RT(R2)+백 버튼(셀렉트 버튼)으로 이벤트 무비 스킵.
일일이 스타트 버튼으로부터 스킵 하지 않아도 괜찮다.
Angel Attack의 개시 부분도 스킵 가능.


c. 에필로그의 VERSE5 알프헤임에서는, 무기의 이름과 설명이 쟌느용으로 되어 있다.
플래티넘 메달, 퓨어 플래티넘 메달의 얼굴도 쟌느가 되어 있다.


d. 통상 Verse시, 퓨어 플래티넘 평가 + 철산고 finish 하면 베요네타가 서투른 말씨의 일본어로
「쥬우넨하야인다요!」라고 한다.(finish시에 3 쇼트의 컷이 들어갈 때만)


e. RB(R1)를 누른 채로 이동하고 있는 중에 무기 변환을 실시하면,
자세가 변환전의 무기의 것이 되어 있다.


f. 악세사리 「오랜 증거」라고 Angel Attack의 경품 「골드 문 펄」의 효과는 중복 한다.
양쪽 모두 갖추어지면 상시 4개의 마력 회복 가능.
토쳐어택 필수의 알프헤임, 챕터 14의 슈팅에 유용.


g. 무기의 레코드를 게이츠 오브 헬에 동시에 2매 반입하면,
1매째는 평소대로지만, 2매째에서 메세지가 변화한다.
지금까지 너덜너덜이었는데....


h. 탄흔이 남는 벽에 총을 계속 쏘면 베요네타는「B」「하트」,
쟌느는「J」「다이아」를 그린다.
쉽게 볼 수 있는 곳은 프롤로그.


i. 등장 인물의 공통점은 안경.
(로댕, 엔조는 선글래스. 루카는 가슴팍에 걸치고 있다.)


j. CHAPTER 01 천사가 사는 거리의 포르티투드전에서 후에 비라브드에 던져지는 다리까지 가면
동행하고 있던 마녀가 먹히는 컷이 들어간다.



k. BGM에 관한 비법
공식 블로그( http://blog.bayonetta.jp/archives/1154 ) 참조
하는 김에, 게임중의 BGM에 관한 비법을 하나 전수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클리어 하고 있지 않는 분을 위해,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힌트만....
몇개의 이벤트(컷 씬) 중, L1 or LB버튼이나 L2 or LT버튼등을 누르고 있으면…
그 후의 스테이지 BGM가…
현재 챕터 8(루트 666) 오토바이, 챕터 14(태양의 섬) 슈팅시 확인.


l. 엔딩의 회화 스크롤
왼쪽이나 오른쪽을 입력하면 자유롭게 이동 가능


m. 치트? 이벤트 무비중의 롤리팝
이벤트에서 롤리팝을 핥고 있을 때 이하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다음의 효과가 나타난다
아이템 사용으로서 카운트는 되지 않는다.

Y무적
B공격력
A체력
X마력

PS3판
△체력
○공격력
×마력
□무적


개인적으로 추가설명

이벤트 중에 베요네타가 사탕 (롤리팝)을 먹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이 나오는 타이밍 쯤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롤리팝이 바뀝니다.

이를테면 Y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노란 사탕 (일정시간 무적)
B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빨간 사탕 (공격력 UP)...이런식으로..

재미있는 것은 해당 아이템을 쓴 상태이지만 챕터 진행후 결과에는
노 아이템으로 나옵니다.

효과가 좋으면 좋겠지만 이벤트로 먹게되는 롤리팝은 가장 효과가 작은 것이라
무적이나 공격력 업 의 경우 그렇게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뉴게임에서도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략 제가 확인해본 챕터는 프롤로그 / 챕터 4 / 챕터 7 / 챕터 11 / 챕터 13 정도입니다.
타이밍은 해당 롤리팝이 나오기 전에 누르고 있으면 되는것 같네요..

이벤트 상의 롤리팝이 원하는 버튼의 색으로 바뀌어 있으면 OK.

프롤로그 의 경우 로단이 관에서 롤리팝을 던져주는데 그 장면이 나오기 전에
누르고 있으면 로단이 던지는 롤리팝이 바뀌어 있을 겁니다.

챕터 4 가 그나마 이벤트가 짧으니까 테스트해보기에는 좋을 겁니다.


엑박
Y일정시간 무적 (단시간)
B공격력 업 (단시간)
A체력회복 (소량)
X마력회복 (소량)

PS3
△체력회복 (소량)
○공격력 업 (단시간)
×마력회복 (소량)
□일정시간 무적 (단시간)



n. 추가요소 해제 커맨드
추가 장비품, 추가 캐릭터를 해제 조건 달성 없이 사용 가능하게 하는 커맨드.
해제에는 수백만 단위의 헤이로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스타트 직후에 그대로 곧 입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해제 조건은 초심자에게는 어려운 것이 많기 위한 구제 조치이지만,
물론 스스로 상위 난이도등을 클리어 해, 통상 그대로의 루트로 입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챕터 2 Verse3 가 있는 최초의 광장에 간다.(루카 첫등장 이벤트가 있는 장소)
광장에 3개 있는 공중 전화의 앞에서 (그 중 2개는 「조사한다」표시가 나온 상태?),
십자 키(아날로그 스틱이 아니다)와 버튼을 사용한 특정의 커맨드를 입력하면,
헤이로우와 교환을 해서 추가 악세사리, 추가 캐릭터를 입수(사실상 구입)할 수 있다.
광장 앞측의 2개의 공중 전화는 Verse2 종료후, Verse3 전투 개시전(무비전)에 이용가능.


대응한 커맨드 입력 그 자체가 성공, 또는 해당하는 요소를 입수했을 경우,
화면 우하에 「Saving...」이라고만 표시된다.
입수 조건을 만족시키면 효과음이 나오면서 헤이로우가 소비되고
메뉴를 열면 각 장비품을 입수한 상태에,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오면 추가 캐릭터가 해제되어 있다.


「Saving...」이 표시되었지만,
추가 악세사리 입수 후에 그대로 「타이틀로 돌아온다」를 하면,
미입수 상태로 돌아가고 직전의 체크 포인트에서 컨티뉴된다.
추가 캐릭터의 해제는 악세사리와는 다르게,
해제 후 그대로 「타이틀에 돌아온다」→ 컨티뉴 하면,
소지금은 그대로인 채 캐릭터만 해제하는 것이 가능.
소지금은 일시적으로 필요한 만큼된다.
(상위 난이도 개방등과 같이 시스템 데이터측이기 때문에?)



추가 무기

광장 앞측, 좌측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무기 + 레코드 입수시에 「레코드 매니아」등의 해제도 가능


바지리온즈 +「화성」레코드
↑↑↑↑↓↓↓↓←→←→ + 펀치 버튼(Y 또는△)
1,000,000 헤이로우


피로우토크 +「목성」레코드
↑↑↑↑↓↓↓↓←→←→ + 점프 버튼(A 또는×)
1,000,000 헤이로우


로댕
↑↑↑↑↓↓↓↓←→←→ + 도발 버튼(LB 또는 L1)
3,000,000 헤이로우




추가 악세사리

광장 앞측, 조사할 수 없는 우측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절정의 팔장식
↑↑↑↑↓↓↓↓←→←→ + 회피 버튼(RT 또는 R2)
5,000,000 헤이로우


시간의 팔찌
↑↑↑↑↓↓↓↓←→←→ + 무기 체인지 버튼(LT 또는 L2)
3,000,000 헤이로우


오랜 증거
↑↑↑↑↓↓↓↓←→←→ + 록온 버튼(RB 또는 R1)
2,000,000 헤이로우



추가 캐릭터
광장 출구측, 쇼 윈도우옆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쟌느
↑↑↑↑↓↓↓↓←→←→ + 킥 버튼(B 또는○)
1,000,000 헤이로우

킹 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
↑↑↑↑↓↓↓↓←→←→ + 액션 버튼(X 또는□)
5,000,000 헤이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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