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콘솔의 패키지보다 디지털 다운로드 점점 가고 있다.

AlrepondGame 2020. 9. 26.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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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20.03.16

 

링크: 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885206

 

제목: 콘솔은 게임구매후 개발사의 after수익이 너무 약합니다

 

예전에 콘솔 중고거래시 수수료 비스무례하게 붙인다는 애기가 있었습니다.

 

거센 항의(?),법률적(?)으로 흐지부지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기억이 잘나지가 않아서..ㅠㅠ)

 

현재 콘솔개발사들의 콘솔이 좀 못마땅한점은...

 

제가 보기엔 이후 수익 After가 너무 약합니다..

 

그중하나가 콘솔유저의 중고거래 입니다.

 

PC는 스팀 에픽과같은 플랫폼으로 할인이 다양하게 나오고 복사유저비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 되었습니다. 거기다 게임을 구매하면 그유저의 계정에 영구귀속 됩니다.

 

나중에 게임이 오래되어서 다양한 할인을 하여 유저들이 나중에라도 사서 계정에 귀속시키게 됩니다..

 

자...여기서 콘솔과 지금PC플랫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딱봐도 알겠지요... 콘솔유저의 중고거래는 콘솔개발사, 게임개발사에게 이익이 1 아니 0.0000001도 안갑니다..

 

그에비해 PC는 바로 즐기진못해도 다양한할인으로 나중에 구매한유저는 플랫폼과 게임게발사에게 0.0000001이라도 수익이 돌아가지요.

 

자...그럼 여기서 After의 수익을 콘솔에서 보상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나왔지요.... 첨부터 비싸게 파는겁니다... 앞으로 개발단가가 높은 게임들은 콘솔에서 매우 비싸게 팔겁니다.(after 수익이 해결되지 않는한..)

 

제가 보기엔 콘솔들도 나중에 스팀이나 에픽처럼 방향으로 갈거 같습니다.

 

그리고 플랫폼 계정에 귀속된 게임들은 DLC를 내면서 게임을 가지고 있는유저들은 다시 그게임에 지갑을 열 확율도 높아집니다. 

 

호라인즌제로가 PC멀티로간 것도 제가 보기엔 자연스러운 일 이었다 생각됩니다.

 

콘솔쪽의 after수익이 나아지지 않으면.. 앞으로도 콘솔 대형게임의 값은 PC보다 비쌀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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