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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ba Is You (바바이즈유)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퍼즐

by AlrepondGame 2020. 6. 21. 0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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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2020년 6월 기준):

언어:

 

게임제목: Baba Is You

게임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736260/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1457

 

한글지원,패치: 자체한글지원

 

소개,리뷰링크: 

- https://namu.wiki/w/Baba%20Is%20You

- https://www.youtube.com/watch?v=ZyP6dXAKZV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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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namu.wiki/w/Baba%20Is%20You

 

Baba Is You는 기본적인 조작키를 제외한 모든 게임 방법과 규칙을 스스로 터득하고 이해하며 진행하는 게임이다. 즉, 게임의 개체들이 영어 대신에 아무 의미도 없는 기호나 그림으로 대체되어도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알 수 있는 의미, 규칙과 추론 만으로 전부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따라서 게임 방법이나 오브젝트 규칙을 보는 것 자체가 스포일러에 해당하므로 열람에 주의가 필요하다.

주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에 대한 해답, 힌트, 해설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Baba Is You는 You의 주어가 되는 오브젝트가 WIN의 주어가 되는 오브젝트에 닿으면 승리하는 퍼즐 게임이다. 예를 들어, BABA IS YOU, FLAG IS WIN라는 문장이 있으면 BABA가 FLAG에 닿으면 승리한다. 만약, BABA IS YOU, BABA IS WIN처럼 YOU와 WIN이 가리키는 대상이 같다면 즉시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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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WIN의 주어가 동시에 DEFEAT, SINK, PUSH 등의 속성에 있을 경우엔 승리할 수 없다. WIN은 모든 속성 중에 우선순위가 가장 낮아서 닿는 개체에 WIN과 함께 다른 속성들이 있다면 그것이 먼저 발동된다. 또한 주어에 해당하는 오브젝트가 필드에 하나라도 있어야 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의 전제 조건이 되는 문장을 텍스트 자체를 움직여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퍼즐을 풀기 위해 문장을 요리조리 바꾸며 게임 내의 조건을 직접 바꾼다.

텍스트 타일은 ([PUSH] 속성 없이도) 기본적으로 밀 수 있으며 문장을 이룰 수 있다. 문장을 이룬 텍스트 타일은 밝게 점등된다.

게임 내의 오브젝트들은 동일한 스테이지의 문장들에 의해 속성이 부여된다. 만약, 스테이지 내의 특정 오브젝트에 대한 문장이 없다면 아무 기능이 없으며, 배경처럼 지나갈 수 있다.

문장에는 꼭 동사(IS, HAS 등. 대체로 점등 시 흰색 글자)가 포함되어야 하며, 네모난 바탕색을 가진 텍스트 타일(YOU, PUSH, WIN 등)은 주어로 사용할 수 없다.

진행할수록 텍스트 타일의 종류가 추가되면서 게임의 조건이 더 복잡해짐에 따라 난이도가 올라간다. 특히나 게임 내에선 오브젝트나 텍스트를 겹치는 등의 발상을 요구하는 스테이지도 종종 나오고, 숨겨진 요소도 많지만 어떠한 힌트도 제공되지 않으므로 막히면 끝도 없이 막힐 수 있으니 주의.

문장은 왼쪽→오른쪽, 위쪽→아래쪽으로만 가능하다.

단축키는 R: '재시작', Z: '실행 취소'이다. 재시작은 설정 탭에서 '재시작하시겠습니까?' 물어보는 창 없이 바로 재시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P: '메뉴'이지만 'Esc'키로도 메뉴를 띄울 수 있다.

2019년 11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언어들과 함께 한국어 번역이 추가되었다. 물론 게임 내 명령어들은 그대로 영어이며 게임 UI나 스테이지 이름들 정도만 한국어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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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공략팁(퍼즐이기에 간단한 팁만 알려드립니다. 직접 해보시고 공략해보세요)

- 게임내의 글의 내용이 게임의 룰이 됩니다. 이점을 명시하세요.

- 글자상황에 따라 움직이면서 오브젝트들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글자, 바바자신, 물건들 등등)의 활성화 비활성화에 따라 퍼즐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 오브젝트(글자,사물,바바자신 등등)의 겹치거나, 동시에 들어가는것도 가능하다.

 (2개의 완성된안된 문자에 가운데 끼우거나, 오브젝트를 상황에따라 서로 겹쳐서 이벤트를 일으키거나)

-빈공간도 오브젝트화되어 서로 땡겨주거나 서로 밀수있다.

-텔레포트, 활성, 비활성, 움직임, 밸트 등등을 이용하여 오브젝트들을 겹치게 할 수 있다.

-항상 글자의 조합과 해석을 곱씹어 보세요. 글자의 조합은 주어진 규칙내에서 다양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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