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우 투 서바이브, How to Survive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RPG

by AlrepondGame 2016. 9. 14. 05:01

본문

반응형

 

 

=======================

=======================

=======================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999

 

 

 

 

 

 

=======================

=======================

=======================

 

 

출처: http://wundt.tistory.com/106

 

 

우선 하우 투 서바이브의  캐릭터는 총 3명을 고를 수있습니다.캐릭터마다 각자의 스킬트리가 다르고 스텟또한 다릅니다.

 

 

1.밸런스형 켄지(Kenji)

 

호화스러운 요트에서 침몰하여 이곳까지 떠밀려왔습니다. 타고난 유연성과 총기를 다를 줄안다고 합니다.

참고로 스텟 부분의 붉은 바는 레벨업으로 인한 스텟 상승입니다. 레벌 업을 하면 자동으로 스텟들이 올라갑니다.

 

스킬은 대부분 캐릭터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지만 켄지는 석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초기 스텟 상태에선 나무막대로 강공격 한방에 일반 좀비를 죽일 수 있습니다.

 

 

 

 

 

 


 

 

2.스피드형 에비(Abby)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여대생입니다.. 고등학교 때 약간의 생존 학습을 배웠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속도가 빠르고 막차 모션이 좀 더 날렵합니다. 나무막대 간 공격으로 일반 좀비를 한방에 보낼 수가 없기 때문에 근접전보다는 활이나 총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 공격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플레이하기엔 가장 좋은 타격감을 가졌습니다.

 

 

 

 

 


 

 

3.파워형 잭(Jack)

파워형캐릭터 답게 나무막대 일반공격두방에도 일반좀비를 킬할수있습니다.모션이 느린편이며 스테미너가 낮아서 달리기에도 불리합니다만 생존전문가캐릭터 답게 전투시에 유용한 스킬들이 있으며 스코프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l 플레이영상



기존 세이브된 캐릭터로 첼린지 모드를 도전한 영상입니다.

첼린지모드는 저장되어있는 캐릭터의 방어구만 착용을하고 섬의 끝에서 끝으로 이동하여 탈출하는 미션입니다.

 

 

 

 

=======================

=======================

=======================

 

 

 

출처: http://jamidoongi.tistory.com/entry/Tip-%ED%95%98%EC%9A%B0-%ED%88%AC-%EC%84%9C%EB%B0%94%EC%9D%B4%EB%B8%8C-%ED%95%84%EC%88%98-%EC%A1%B0%ED%95%A9%EB%B2%95-How-to-Survive

 

--- BOOST & HEALTHCARE --- (체력이나 음식, 강화포션에 관한 조합법)

[사실 배고픔을 위한 음식 몇 가지와 붕대만 있어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다.]

1. HEALING POULTICE (붕대)

약초에 가죽을 조합하면 만들 수 있는 가장 쉬운 조합법. 약초는 길에 널려있고 가죽은 좀비를 죽이면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웬만하면 항상 조합을 하여 가지고 다니면 편리하다.

 

 

2. COOKED MEAT (구운 고기 요리)

동물을 사냥하여 얻는 고기 덩어리를 Q단축키로 올려 둔 뒤 불에 다가가 요리를 하면 완성.

 

 

3. LEMONADE (레몬에이드)

빈 병에 물을 담아 물이담긴 병을 만든 후 길가에 널려있는 저 과일과 조합하면 끝~!! 목마름과 건강 둘다 오릅니다.

 

 

4. GREEN BEEF SODA (구아바 소다)

물이 담긴 병에 구아바를 조합 한 뒤 주로 총에 조합하는 가스 주입기를 통해 탄산 주입!! 조합을 해도 가스 주입기는 따로 남아있으니 가스 주입기가 사라질 염려는 할 필요가 없다. - 원숭이 미션으로 사용된다.

 

 

5. FISH N' CHIPS (물고기와 감자튀김)

전혀 감자튀김 같지는 않지만,,, 번거로워서 사용하진 않지만 원숭이 미션을 하기 위해 한번은 만들어야 한다.

 

 

 

---WEAPONS--- (무기)

[주로 총기류나 부메랑을 추천하며 필자는 최상위 부메랑으로 클리어 하였다. 부메랑 성애자]

1. WOODEN LONG BOW (우든 롱 보우)

가장 처음 얻을 수 있는 원거리 무이다. 나뭇가지에 실을 연결하여 만든다. 화살이 필요하다.

 

 

2. WOODEN LONG BOW PULLEY (도르래 우든 롱 보우)

우든 롱 보우에 도르래를 연결하여 만드는 활. 롱 보우 중에선 가장 상위의 무기이나 총이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진 않는다.

 


3. WOODEN CROSSBOW (나무 석궁)

총과 도르래 활을 조합하면 나오는 무기. 하지만 역시나 총이 있어서 사용하진 않는다.

 

 

4. HANDMADE PUMP-ACTION SHOTGUN (핸드메이드 펌프-액션 샷건)

짧은 사거리 이지만 다수의 탄환이 발사되어 대규모 전투에 유용하다. 총기 조합은 플레이를 통해 배우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진 않겠다. 사진의 재료를 순서대로 조합하기만 하면 된다.

 

 

5. HANDMADE PRECISION RIFLE (정밀한 라이플)

일명 저격총 콘셉트의 한발씩 쏘는 총이다. 긴 사거리와 매우 강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재장전 속도 증가 스킬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하는 총이다. 

 

 

6. HANDMADE FAST SHOTGUN (고속 샷건)

빠른 발사 속도와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샷건. 하지만 짧은 사거리가 단점이다.

 

 

7. HANDMADE MACHINE GUN (기관총)

매우 높은 발사 속도와 높은 데미지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 좀비를 학살 할 때 좋은 총.

 

 

8. BONE BLADE (뼈 칼)

뼈를 주워 칼로 가공을 하면 뼈 검이 된다. 실질적으로 사용을 하기보다는 부메랑을 만들기 위한 재료이다.

 

 

9. TWIN STICKS BOOMRANG (양날 부메랑)

붐랑이다 붐랑,,, 부메랑의 경우 공격을 하면 부메랑의 진행 길목의 적들을 모두 공격할 수 있으며 왔다갔다 두 번 공격한다. 소모성 물품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사용이 가능하고 필자는 최상위 부메랑를 조합하여 클리어했다. 

 

 

10. TRIPLE STICKS BOOMRANG (삼중날 부메랑)

양날 부메랑에 뼈칼을 조합하면 더 빠르게 움직이는 부메랑이 조합된다.

 

 

11. TWIN STICKS CUTTING BOOMRANG (양칼날 부메랑)

트윈 부메랑에 짱돌을 조합하면 가능하다. 보통 다음에 나올 삼칼날을 만드는 것이 더 좋다.

 

 

12. TRIPLE STICKS CUTTING BOOMRANG (삼중칼날 부메랑)

삼중날 부메랑에 짱돌을 조합하면 가능하다. 칼날이 되면서 부터 높은 데미지를 내기 때문에 일반적인 적은 한방에 모두 죽일 수 있다. 다수, 1:1 상황 어디서든 좋은 무기이다.

 

 

13. SMALL CAPACITY IMPROVED CHAINSAW (작은 향상된 전기톱)

아래의 전기톱 조합에서 체인이 일자로 된 것이 일반 전기톱인데 체인을 바꾸면 향상이 된다. 좀비를 잘라 죽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하지만 기름이 달기 때문에 조심. 개인적으로 부메랑만 있으면 쓸 일이 없다.

 

 

14. HIGH CAPACITY IMPROVED CHAINSAW (높은 향상된 전기톱)

기름통을 하나 더 연결하여 만들 수 있다. 단순히 한 번에 사용 가능한 시간이 길어진다.

 

 

15. FISHING ROD (낚시대)

실과 핸드킷, 나뭇가지를 통해 만들 수 있다. 사용을 하면 깨끗한 물가에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16. MOLOTOV COCKTAIL (화염병)

일명 화염병으로 기름이 채워진 병에 가죽을 넣어 만들 수 있다. 일종의 수류탄. 지속적으로 만들어 사용하기보다 나중에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 다음에 나오는 폭발 화염병의 재료로 더 많이 사용된다.

 

 

17. EXPLOSIVE CHARGE (폭발 화염병)

위의 화염병에 깃털뭉치를 넣어 만들면 된다. 지도상에 나오는 막힌 길을 폭발하여 지나갈 수 있다게임 후반부에 조합 할 수 있다.

 

 

18. EXPLOSIVE ARROWS (폭발 화살)

가공된 화살에 화염병과 조합을 하면 만들 수 있다. 상자 중에 부수지 못하는 상자를 폭발로 부술 수 있는데 원숭이 미션을 하다보면 20발을 얻을 수 있다. 따로 만들이 않아도 충분한 갯수이다. 사용한 화살은 주울 수 없다.

 

 

19. GOLDEN HANDMADE GUN (골든 수제 총)

무기에 GOLDEN이 붙으면 데미지가 50% 향상이 된다. 원숭이 미션이나 폭발로 부수는 상자를 찾아보면 아래의 나올 과일을 얻을 수 있다. GOLDEN을 붙이면 최상급의 아이템이 된다.

 

 

20. RED STONE (빨간 돌)

원숭이 미션으로 1개가 습득 가능하고 폭발로 부술 수 있는 상자에서 더 구할 수 있다. 완성된 무기에 사용이 가능하며 일종의 인챈트의 개념으로 생각해도 좋다. 무기의 데미지를 50% 향상시켜 준다. (부메랑에 장착하면 끝판왕이 된다.)

 

 

 

반응형

 

728x90

 

 

 

 

---ARMOR--- (방어구)

[방어구는 입는 데미지를 줄여주며 캐릭터가 입은 모습이 달라지므로 상황에 따라 맞춰 입자.]

1. HELMET WITH BONES (뼈 헬멧)

헬멧을 쓰고 있는 좀비를 죽이면 헬멧을 얻을 수 있다. 헬멧에 뼈를 조합하면 뼈 헬멧이 된다. 방어력은 약하다.

 

 

2. HAZMAT MELMET (방독면 헬멧)

헬멧에 나중에 얻을 수 있는 방독면을 조합하면 된다. 중간정도의 방어력

 

 

3. REINFORCED HELMET (강화 헬멧)

헬멧에 철판을 입혀 강화한 헬멧이다. 방어력은 중간이다. 이 헬멧에 방독면 조합이 가능하다. 방어력은 높아진다.

 

 

4. VISORED HELMET (안면 보호 핼멧)

헬멧 앞에 철망을 입힌 헬멧이다. 방어력은 중간정도이다.

 

 

5. LEATHER STRAP (가죽 끈)

동물을 죽여 얻는 가죽을 칼로 가공하면 얻을 수 있다. (신발, 팔 보호구의 재료)

 

 

6, TIRE STRAP (타이어 조각)

주울 수 있는 타이어를 칼로 가공하여 얻는다. (신발, 팔 보호구의 재료)

 

 

7. REINFORCED JACKET (강화 갑옷)

갑옷 입은 좀비를 죽여 얻는 갑옷에 철판을 입혀 강화한 갑옷. 방어력은 높다.

 

 

8. LEG PROTECTIONS (다리 보호대)

타이어 조각과 가죽 끈을 조합하여 다리 보호대를 만들 수 있다.

 

 

9. REINFORCED LEG PROTECTIONS (강화 다리 보호대)

철판과 가죽 끈을 조합하면 강화 다리 보호대를 만들 수 있다. 방어력은 높음

 

 

10. ARM PROTECTIONS (팔 보호대)

모든 팔 보호대는 다리 보호대를 조합하여야 얻을 수 있다다리보호대에 타이어 조각을 조합.

 

 

11. REINFORCED ARM PROTECTIONS (강화 팔 보호대)

강화 다리 보호대에 철판을 조합하면 얻을 수 있다. 방어력은 높음

 

 

 

이 정도로 가장 필요, 유용한 조합법을 정리하여 보았다. 아직 얻지 못한 조합법도 있지만 사실 이 정도만 가지고도 아무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무기의 경우 선호하는 무기의 종류가 다르니 자신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실 처음 게임을 보았을 때 많은 조합법들로 당황 할 수 있겠지만 게임을 하며 다 읽힐 수 있고 실질적으로 몇 가지 조합법만 가지고도 클리어가 가능하니 부담가지지 말자. 이 글이 당신의 생존 플레이 공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

=======================

=======================

 

 

 

 

 

출처: https://namu.wiki/w/How%20to%20Survive

4.1.1. 근접무기[편집]

  • 나무도끼(Wooden Axe) : 나무막대(Wooden Stick) + 부싯돌 조각(Piece of plint) + 공구류(Hardware)
    극초반을 책임지는 도끼. 쇠막대(Iron Stick)를 넣으면 쇠도끼가 되며 훨씬 쓸만해진다. 초반에 쇠막대 나오면 도끼부터 개조하자.

 

  • 전동톱(Chainsaw) : 손잡이(Harpoon Grip) + 기름통(Empty Jerrycan) + 모터(Motorbike Motor) + 체인(Chain) + 공구류(Hardware)
    기름통을 하나 더 넣고 조합해서 고용량 버전으로 만들 수 있고, 체인을 큰 걸로 쓰면 향상된 버전이 된다. 중복 가능.
    의외로 별로 안 쓰이는 무기. 이펙트가 멋진 것도 아니고, 작은 체인으로 만든 톱은 죽이는 데 시간이 꽤 걸리는 데다, 경직도 거의 못 준다. 도끼가 나을 지경. 하지만 큰 체인으로 만든 전동톱은 아머 피어싱 - 그러니까 방탄조끼 입은 놈도 데미지가 다 들어간다! 부메랑으로 잔챙이들을 다 털어버리고 근처까지 온 조끼입은 놈들을 한방에 털어버릴수 있다.

 

  • 불 붙인 나무막대 : 나무막대(Wooden Stick)을 캠프 근처에서 활성화 해서 사용한다. 대략 2~3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
     기본 막대에 화염데미지를 추가해준다. 나무도끼보다 데미지 자체는 낮지만 화염데미지가 꽤 쓸만해서 다 대 일 상황만큼은 일일이 패야하는 나무도끼보다 우월. 게다가 초반엔 캠프와 캠프간의 거리가 멀지 않아 불이 꺼지기 전 다음 캠프로 도착하여 다시 불을 붙여주면 된다. 게다가 후술할 '야행성 좀비'들도 접근하지 않아서 초반에 밤낮 모두 사용하기 편하다. 하지만 다른 무기로 교체할 경우 바닥으로 드랍한다. 이때도 야행성 좀비는 접근하지 않는다. 그리고 의외의 사용처 하나가 더 있는데, 길을 막고 있는 죽은 나무에 한번 휘두르면 불이 붙어서 금방 뚫을 수 있다. 다만 딱 붙어 있다가는 플레이어 몸에 불이 붙으니 주의.
  •  
  • =======================
  • =======================
  • 왼쪽 위에 활성화 되는 타이머는 99초로 표기하는 것 같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조금 더 오래간다

 

  • 녹슨 마체테(Rusty Machate) : 초반 퀘스트를 통해 얻게 되는 무기, 막대기 보다 쓸만하다. 상기된 불 붙인 나무막대와 더불어 나무도끼를 초반에 만들 필요 없게 해주는 무기 중 하나. 길을 막고있는 죽은 나무들을 잘라낼 수 있다. 후에 도끼를 만들고 나면 필요가 없어진다.

 

4.1.2. 원거리무기[편집]

4.1.2.1. 활[편집]
  • 목궁 : 휘어지는 나뭇가지 + 릴

 

  • 카본제 활 : 카본 흙받이 + 릴

 

  • 복합궁 : 활류 + 도르래(Pully)
    관통사격이 가능해진다. 이때 사용되는 불화살의 경우, 적을 관통해서 땅에 꽂히기 때문에 다시 불화살로 회수할 수 있다.
    가솔린 없이 그 자리에서 다시 불화살로 사용한다는 말
     여전히 방탄복, 방탄헬멧에 맞은 화살은 불이 꺼진다.
    가끔 관통한 화살이 캐릭터가 갈수 없는 곳에 떨어지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그 자리에 박히는 일반 활에 비해 회수력이 조금 떨어진다.

 

  • 석궁 : 활류 + 손잡이 (켄지 전용)
    수동 안정기가 달린 활을 개조할 경우 수동안정기가 다시 튀어나온다.

 

  • 수동안정기 : 큰 포크 + 쇠막대
    활에 달아서 조준속도를 조금 올릴 수 있다.

 

4.1.2.2. 총[편집]

잭은 스코프를 추가할 수 있다.

 

  • 수제 총 : 손잡이 + 수동 압축기 + 짧은 관 + 공구류
    한손으로 쏘는 권총. 일대일은 할만하지만 다대일은 힘들다. 적당히 쏘다가 휠클릭으로 도끼를 들고 즉사공격으로 썰어주자.

 

  • 수제 경기관총 : 손잡이 + 잠수용 탱크 + 짧은 관 + 공구류
    한손으로 쏘는 경기관총. 연사력이 괜찮아서 초반에 쓸만하다. 물론 이후에는 분해해서 다른 총의 재료로...

 

  • 수제 펌프액션 샷건 : 손잡이 + 수동 압축기 + 확장된 관 + 공구류
    거의 120도 범위 내에 3발이 퍼져서 나가는 샷건. 사용하기는 영 애매하다.

 

  • 수제 고속 샷건 : 손잡이 + 잠수용 탱크 + 확장된 관 + 공구류
    약 30도 범위 내에 3발이 퍼져서 나가는 샷건. 중거리도 어느 정도 커버되기 때문에 쓸만하다. 다만 재장전 시간이 긴 HTS이니 대량의 적은 상대하기 힘들다.

 

  • 수제 기관총 : 손잡이 + 잠수용 탱크 + 긴 관 + 공구류
    공격력은 별로 높지 않지만 연사력도 괜찮고 100발을 한 번씩 쓰기 때문에 재장전을 자주 할 필요가 없다.

 

  • 수제 라이플 : 손잡이 + 수동 압축기 + 긴 관 + 공구류
    사거리도 사거리지만 관통사격이 가능하고 넉백과 공격력이 강력하다. 소수의 적이나 보스를 상대하기에 좋다.

 

  • 화염방사기 : 손잡이 + 기름 통
    전기톱과 마찬가지로 기름통을 2개 소비하면 수용량이 2배다
     + 확장된 관 + 잠수용 탱크 + 공구류
    니나 DLC 한정, 니나 제작가능. "Fire wall"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한 뒤 제작할 수 있다. 화면의 2/3가량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고 사정거리 내에 있는 모든 적을 밀어버리면서 화염을 뒤집어 씌운다.
    강력한 푸쉬능력, 관통하는 성능 때문에 대일반좀비결전병기! 50% 화염 지속데미지를 상승시켜주는 Pyromanic 스킬과 25% 더 효율적으로
    오래
    사용하게 해주는 Eco-Burner 스킬에 투자해주면 기본 수용량과 기름통 3갤런짜리 하나면 맵 한바퀴를 돌 수 있을 정도로 위력적이다.

    하지만 발사 시 자체 데미지는 거의 미미하고, 순전히 좀비에게 씌운 화염데미지로만 좀비를 제거한다. 따라서 발사체 자체의 데미지를 상승시켜주는 레드스톤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그래도 방탄복을 착용한 좀비는 약간이나마 길게 버티는 것을 보면, 발사 시의 데미지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쉽게 말해 장전이 필요없는 수제 기관단총 + 화염탄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그 외에도, 캠프파이어의 활성화시키고 싶을 때 그냥 화염방사를 해주면 알아서 불이 붙는다(!!). 캠프파이어 활성화하는데에도 부싯돌을 소모하는 Kovac's way DLC에선 상당히 유용하다고 평가된다. 게임에서만 따라합시다

 

  • ELECTROGUN : 손잡이 + 테슬라 코일(Tesla Coil) + 큰 포크 + 공구류 / + 축전기(Capacitor) / + 증폭기(Amplifier)
    El Diablo DLC로 추가된 원거리 무기.

 

  • BLOWER GUN : 손잡이 + 기름통 + 확장된 관 + 모터 + 보트 프로펠러(Boat Helix) + 공구류 / + 기름통
    El Diablo DLC로 추가된 아이탬. 공격력은 0인 무기라고 볼 수 없는 장비지만 원거리 무기 슬롯을 사용한다. El Diablo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유독가스로 길이 막혀있는 장소가 존재하는데 길을 뚫기위해 제작해야한다. 전기톱이나 화염방사기처럼 기름통을 사용하므로 제작시 기름통을 2개 넣을경우 고용량으로 제작되며, 무기가 아니다보니 레드 스톤으로 강화를 할 수 없다.

    한가지 팁이라면 총종류는 재장전중 마우스휠로 다른무기로 한번 교체해주면 재장전을 캔슬시킬수 있다. 익숙해지면 수제 라이플을 수제총속도로 발사가능하다.
4.1.2.3. 부메랑[편집]
  • 뼈칼(Bone Blade) + 뼈칼(Bone Blade) / + 뼈칼(Bone Blade) / + 부싯돌 조각(Piece of plint)
    기본적으로 뼈칼 2개를 합쳐서 만들어지며, 부싯돌 조각을 추가하면 절삭 버전이 되고, 뼈칼을 추가하면 3중부메랑이 된다. 역시 중복 가능.
    직선으로 상당한 범위를 커버할 수 있고, 되돌아오기 때문에 소모되지 않으며, 관통공격이 가능하고, 왕복으로 2회 공격이 되고 2회 경직을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탄환 부족하면 바로 꺼내들게 되고, 탄환이 없어도 이것만으로도 진행이 가능할 정도. 초반에 뼈를 버리면 안 되는 이유.


2개를 만들어서 들고 다니면 하나가 날아가는 동안 다른 하나를 던진다! 3개까지는 던지지 못하므로 2개를 만들어두면 정말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면 안 그래도 쉬운 난이도가 대폭 하락한다(...) 
한 마디로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이라 하기엔 인간적으로 너무 쉽다

 게임을 좀비무쌍 게임으로 만들어 버리니 왠만하면 지양하자.


다만 총기에 비해 넓은 곳에서 한번에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하기에는 일일이 경직 주기가 쉽지 않다. 

SMG 정도만 제작되어도 일단 난사해주면 근접을 허용하지는 않는다. 위력이 낮아 죽이지 못해서 문제지

 중반 이후 활용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 천천히 전진하면서 잡아주거나, 좁은 길로 적절하게 맞춘다면 여전히 쓸만하다.

 

4.1.2.4. 투사체[편집]
  • 화살 : 나무막대(Wooden Stick)를 근접무기류로 가공하여 제작한다. 
    같은 나무막대로는 가공할 수 없다. 톱으로도 가공할 수 없다
     1개의 나무막대를 가공하면 10개의 화살이 나오고, 1개의 깃털(Feathers)과 10개의 화살을 혼합하여 10개의 깃달린 화살을 만들수 있다. 이때 데미지가 조금 상승한다.

 

  • 탄 : 철 조각들. 일반 총알처럼 화약이 필요하지 않고, 본 게임에서의 수제 총기류들은 공기를 이용해 발사하기 때문에 철조각을 이용한다. 좀비들을 처치하면 일정확률로 얻을 수 있다. 모든 총기류 공통으로 이용한다. 
    발사 압력만으로 권총의 위력에서 라이플의 위력까지!!

 

  • 불화살/탄 : 화살/탄 + 기름병/통 / + 깃털
    맞으면 불이 붙는 투사체가 된다. 하지만 바로 생산 할 수 없고, 스킬을 찍어 해당 제작 기술을 활성화 해야한다.
    화살의 경우 깃달린 화살로도 제작 가능하고 혹은 일반 화살을 불화살로 제작했을경우 제작한 이후 추가로 깃털을 달 수 있다.
    Heat Wave DLC가 있을 경우 화염탄 제작이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시작하게 된다. 다만 해당 DLC가 없는 니나의 경우 후반부에만 찍어서 제작할 수 있다.

 

  • 폭발화살 : 화살/깃달린 화살 + 폭발물 / + 깃털
    맞으면 폭발하는 투사체가 된다. 화살의 경우 화살 10발과 폭발물 1개로 10발의 폭발 화살을 제작할 수 있다. 폭발 화살의 경우 화살 회수가 불가능해지지만 바리게이트를 부술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4.1.3. 폭발물[편집]

  • 몰로토프 칵테일 : 기름병(무조건 병) + 천조각
    화염병이 된다. 상당히 넓은 범위를 불로 덮어버리기 때문에 안전가옥 개방할 때 적당한 타이밍에 하나쯤 던져주면 몰려오는 좀비들이 알아서 타죽는다.

 

  • 폭발물 : 몰로토프 칵테일 + 화학비료
    모든 폭발물의 기초. 이 자체로도 던질 수 있다. 수류탄처럼 터진다. 바리케이드를 부수고 가려진 부분에 들어갈 수 있다.

 

  • 매력적인 칵테일/폭발물 : 칵테일/폭발물 + 생고기 (잭 제작불가)
    고기를 보고 좀비들이 달려들면 잠시 후 발동한다. 사실 고기는 길가다 보이는 것만 사냥해도 남아돌기 때문에 만드는 것도 괜찮다. 다만 인벤토리의 압박이 있을 수 있다.

 

 

=======================

=======================

=======================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