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크라이4, Far Cry 4 귀찮니즘 공략팁 관련

게임공략/FPS

by AlrepondGame 2018. 5. 8. 01:08

본문

반응형

 

 

=======================

=======================

=======================

 

 

 

 

소개,리뷰,할인 관련링크:

- https://godpsj.tistory.com/1425

 

시리즈 순서 정보
- https://godpsj.tistory.com/1429

 

 

=======================

=======================

=======================

 

 

출처: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gamer&no=18151

 

2년전에 플스3 사서..

 

나름 유명하다는 게임은 거의 엔딩 보았습니다.

 

GTA5. 언챠2.3. 라오어. 파크3. 등등..

 

(그외에도 꽤 되는데. 타이틀 이름이 생각안나네요 ㅎㅎ)

 

암튼 그때 파크라이3를 꽤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이번에 플스4 들이면서 바로 샀더랬죠..

 

(사고 10일만에 설세일 ㅠㅠ)

 

미션이 반복되는 경향이 없진 않으나, 그안에서의 자유도는 높은 편이라..

 

전 이게 상당히 재미있더라고요.

 

자유도는 기지 털러 다닐때가 최고입니다.

 

스나이핑 으로만 깨도 되고.. 잠입해서 몰래 털어도 되고..

 

RPG 몇방쏘고 닥돌해도 됩니다. ㅋ (주변에 코끼리 있으면 코끼리 타고 다 밟아도 되고요 ㅎㅎ)

 

한번 클리어 후에 재도전 해볼수 있어 심심할때 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합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패드로 하는 FPS 에 익숙치 않으면 힘들수 있으나,

 

이것만 적응하게 되면.. 그후론 꿀잼 보장합니다 ㅋ

 

보통 난이도로 할때는 보통 있는 기지뒤 고지대에 위치한뒤 소음기 장착한 저격총으로 하나 잡고 

 

 

횡으로 좀 이동해서 하나잡고.. 이런식으로 하면 쉽게 클리어할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올렸을때는 적들이 조금더 적극적으로 공격해오니.. 

 

조금 익숙해진 분들은 아예 어려움으로 올려서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안해보신 분들을 위해 조금 공략법을 소개해 드리자면..

 

초반엔 동물 사냥, 아이템 줍기, 종탑해방 위주로 진행하시다가..

 

(쉬운 기지는 털어버려도 됩니다.)

 

어느정도 오르면 부미션들 (무장호위, 암살, 등등) 하다가..

 

스킬이 좀더 오르고, 돈도 좀 모이고, 무기도 좋아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기지와 요새 털고, 메인미션 하러 다니면 됩니다.

 

(메인미션전에 요새를 털어야 요새 난이도가 높아서 더 재미집니다)

 

추천무기는 한손엔 그레네이드 런쳐.

 

양손은 LMG. 소음기 달린 스나이퍼 총. 곡궁.

 

이렇게 맟추면 아무때 아무 미션이나 해도 됩니다.

 

(닥돌 스타일이면 곡궁을 RPG나 유탄 발사기로 바꾸면됩니다)

 

 

요약. GTA5. 언챠, 라오어 재미있게 하신분들은 파크3.4 도 재미있을겁니다. 해보세요~ ^^

 

 

=======================

=======================

=======================

 

 

 

출처: https://namu.wiki/w/%ED%8C%8C%20%ED%81%AC%EB%9D%BC%EC%9D%B4%204

 

이번 작품은 이라고 자칭하는 독재자 페이건 민이 지배하고 있는 히말라야 산맥에 있는 가공의 국가 키라트라는 곳을 배경으로 한다. 개발자 코멘터리에 따르면 키라트는 네팔티벳 등의 히말라야 방면의 국가를 모티브로 한 가공의 국가이다.

  • 전작의 호랑이 끌어들이기를 이어받아 코끼리를 끌어들여 기지를 헤집어놓을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 영상에서 지프를 한 방에 뒤집어 터뜨리는 코끼리의 위엄을 볼 수 있다. 코끼리에 올라타고 진격할 수도 있다.
  • 발차기 모션이 추가 되었다. 리뷰어들의 영상을 보면 말 그대로 시도때도 없이 (...) 발을 휘두르는 모습을 보이는데, 붉은 배럴도 이 발차기로 걷어찰 수 있어 C4를 붙인 채 걷어 찬다든지 하는 등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 사용법은 아래를 보면서 근접공격을 누르면 된다. 위를 보면서 하면 기존의 근접무기를 휘두르는 모션이 나간다.
  •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고장낼 수 있다. C4를 차에 붙이고 브레이크를 고장내 기지로 굴러가게 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 배경이 산악지대인 만큼 로프 액션이 추가되어 여기저기 붕붕 점프해서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 소형 헬리콥터도 추가되어 공중 폭격을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비행 고도에 제한이 있다. 또한 히말라야 지역도 존재해 눈 속에 덮힌 고산지대를 돌아다닐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적들이 방한코트를 입고 있고 눈표범이 돌아다니며 산사태 대신 눈사태가 일어난다. 전작과 달리 수직 대치 상황을 고려해서 인카운터 등을 조성했다고 한다. 그리고 윙슈트를 전작보다 더 일찍 얻을 수 있게 될 거라고 한다. 맵 크기는 전작과 똑같지만 좀 더 세밀해질 거라고.
  • 이번 작에는 전작의 에 이어서 쇠뇌가 추가되었다.[3] 연사가 가능한 대신 사정거리가 짧다고 한다. 이외에 더블배럴 샷건이 등장하고 구식 기관단총도 새롭게 선보였으나 나머지 무기들은 성의없다 싶을 정도로 전작들에게서 그대로 가져왔다.
  • 박격포가 공개되었는데 조준하는 순간 탑뷰로 변한다.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효율적인 사격이 가능할 듯하다.
  • 상황별 테이크 다운이 다수 추가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E3 동영상에서는 차량 테이크 다운이 소개되었는데, 말 그대로 운전 중에 할 수 있는 테이크 다운이다. 운전 중에 다른 차량에 붙어서 근접공격 키를 누르면 차를 옮겨타면서 동승자는 바닥에 버리고 운전자는 찌른 후 차량의 조작을 획득하는 식.[4] 그리고 이젠 운전 중에도 사격이 가능하게 되었다. 시체들을 옮길 수 있게 되어 잡입이 용이해졌다.
  • 등장 동물은 영상으론 야크코끼리표범독수리원숭이호랑이이 확인되었으며, 스크린샷에서 오소리와 코뿔소가 등장하였다. 코뿔소도 코끼리와 마찬가지로 자동차를 뒤집어 엎을 수 있는 듯. 맹수들은 전작 파 크라이 3: 블러드 드래곤에서 등장했던 미끼 시스템으로 유인해 적진을 교란시킬 수 있게 되었다. 10월 경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선 늑대와 들개, 데몬 피쉬(이빨이 무시무시한 대형 민물고기)도 등장했다. 이번 작의 들개들은 마치 여우처럼 생겼는데 아시아 들개라고 불리는 종이다. 사냥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적들이 추가되었는데, 활을 쏘면서 짐승을 부린다. 플레이 영상에서 사냥꾼이 보낸 독수리에게 공격받는 장면이 나온다. 불화살 등 특수화살도 쏘는 듯.
  • 전작의 단검 찾기에 이어 샹그릴라가 이번 작의 환상 요소로 등장한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이계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주인공은 그 안에서 커다란 백호 한 마리를 동료삼아 과 을 들고 기괴한 가면을 쓴 요괴들과 싸워야한다. 페이건 민도 샹그릴라의 전설에 관심이 있어서 조사 중인 모양. 다만 툼레이더같은 어드벤쳐 게임과 흡사했던 정화의 함대-단검찾기와 달리 그냥 배경이 몽환적인 액션 게임이니 전작과 같은 게임을 바랬다면 조금 미묘.
  • 적의 주요 인물은 최종 보스인 페이건 민과 중간 보스에 해당하는 세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명의 중간 보스는 저지대 늪지에서 군대를 이끌고 있는 폴 하몬, 고산 지대에서 아레나를 경영하고 있는 누르, 설산 지역에서 공중감옥을 지키고 있는 유마이다.
  • 모든 파 크라이 시리즈는 같은 세계관이라고 한다. 이 말인 즉슨 비현실적인 요소들로 가득한 파 크라이 첫 작품도 같은 세계관이라는 것. 그리고 3에서 등장한 인물들이 여럿 나올 수 있다고 한다. 사실 허크의 등장으로 3와 연결고리가 존재한다는 것은 전부터 확실했지만, 뭔가 떡밥을 더 뿌리려는 듯하다. 일단 특정 인물과 아이템의 등장으로 2편부터 4편까지의 세계가 연결되어 있음은 확실해졌다.
  • 아레나 모드가 공개되었다. 샹그릴라처럼 다소 환상적인 분위기에서 다양한 적들과 혼자서 싸우는 모양새. 경영자는 누르라는 여성으로, 페이건 민의 부하이다. 미니게임 역할도 하면서 스토리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 전체적으로 전작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을 보인다. 전작에 있던 전초기지 점령 시스템이 존재하며, 전작의 전파탑은 종탑으로 바뀌어 종탑을 점령하여야 지도의 구름이 걷혀 지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종은 울리지 않고 전작처럼 라디오 방송용
     다만 전작에선 전파탑을 점령하면 근처의 랜드마크를 휙휙 보여주기만 했지만, 이번 작에선 해당 랜드마크의 이름을 표시하고 지도에도 찍어준다. 이외에도 여러 모델링들과 모션들 또한 전작의 것들을 그대로 사용했다. HK416 및 TDI Vector 등 전작의 화기들도 다수 등장. 화염방사기도 전작의 모델을 그대로 쓰는 것으로 보인다.
  • 이제 적들이 전초기지를 탈환(!!!)하러 온다고 한다. 전작에서 일부러 알람을 울리고 디펜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걸 생각해보면 환영할만한 요소. 플레이어가 전초기지 근처에 있을경우 지원 요청을 한다. 전초기지를 전부 점령해도 심심할만한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소수로 요새(Fortress)라는 장소들이 추가되었는데,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므로 코옵이 권장된다고 한다. 초기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 나오는 요새가 이런 곳으로 추정된다. 요새를 점령하면 더이상 적들이 전초기지를 탈환하러 오지 않는다.
  • 스토리에 분기가 여러개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엔딩에서만 이야기가 갈리던 전작과는 확연히 다른 점.
  • 화기를 쓰지 않고 활이나 근접 공격으로 사냥한 동물은 가죽을 두 배로 준다.[5] 전작에서 귀찮다고 수류탄으로 사냥하던 사람이라면 이게 대충 이해가 갈 것이다.
  • 이제 C4는 설치한 위치가 화면에 표시된다. 전작에선 노리고 써먹기가 힘튼 통에 C4는 초강력 수류탄 정도로 여겨졌는데, 이제 그 활용도가 크게 증가할 듯.
  • 카르마 수치, 카르마 토큰이라는 요소가 생겼다. 카르마 수치는 그야말로 업을 쌓으면 올라가고, 역으로 깎일 수도 있다. 카르마 토큰은 반군을 소환하는 아이템. 퀘스트를 수행하여 얻거나 구입할 수 있다고. 코옵이 필요한 퀘스트를 혼자 수행할 때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3. 전작과의 차이점[편집]

  • 스킬을 찍지 않아도 처음부터 제압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킬 트리도 개편되어 세 가지(거미, 백로, 상어)에서 두 가지 분류(코끼리, 호랑이)로 줄어들었다. 또한 전작과 달리 스킬을 배우는데 필요한 스킬 포인트가 2개 이상 필요한 경우도 많다.

 

  • 카르마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경험치와는 별개의 수치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상점 할인이나, 본가의 개조 비용 할인이 적용된다. 카르마 포인트 레벨6 달성시 슈레더가 해금된다. 최고 레벨은 8. 활이나 쇠뇌로 사냥할 때마다 오른다. 화살 한방에 죽는건 10, 표범같은건 50 이런 식이다. 쇠뇌가 해금되면 돼지나 말레이맥 같은 한방몹은 보일 때마다 쏴죽여주자.

 

  • 배경이 산악지대이다보니 로프액션 사용빈도가 전작보다 크게 늘었는데, 그래서인지 로프액션 중 보조무기 사용 스킬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절벽에 갈고리를 걸고 올라갈 수 있게 되었다. 갈고리를 걸고 절벽 사이를 뛰어 넘는 것도 가능하다.

 

  • 이제 수리 도구를 따로 인벤토리에 넣고 들고 다니지 않아도 고장난 차나 자이로콥터에 다가가면 상호작용 버튼을 눌러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총질당해서 차나 자이로콥터에 연기가 풀풀 난다면 수리 도구로 수리해서 다시 실컷 타고 다니자. 주위에 고장난 차량이 없는데 수리 도구를 꺼내고 싶으면 Y(기본 설정)를 누르면 되긴 하는데 게임에서는 불친절하게도 이를 알려주지 않는다.(대신 고장나서 탈 수 없는 탑승물 앞에가면 탑승 대신 수리로 바뀌기 때문에 알아서 수리 도구를 꺼내니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그리고 처음 시작할때부터 수리도구를 쓸수 있다!)

 

  • 은신처에서 잠을 잘 수 있게 되었다. 이때 손목시계 알람을 맞춰서 낮에 일어날지 밤에 일어날지 결정할 수 있다. 이는 파 크라이 2의 시스템을 되살린 것으로, 시계 알람을 맞추는 연출과 바깥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연출까지 그대로 가져왔다. 잠을 자고나면 체력이 모두 회복된다.

 

  • 전작의 유물에 해당하는 "얄룽의 가면"이라는 수집품이 존재한다. 전작처럼 지도를 구입하면 맵에 위치가 표시되지만,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지는 않고 범위를 표시해주기에 직접 수색을 해야한다. 전작의 유물처럼 가까이 다가가면 기묘한 음악이 흐르는 것은 똑같다. 주로 이런 소리가 난다. "와덤다덤(다덤다덤엄어므므므)으우웅웅웅음믐므므으으응응"
    뭐여
    괄호 안은 들리는 소리 중 배경음이다. 전체적으로 저주 주문을 외우는 듯한 웅얼거리는 소리. 그리고 가면을 집거나 무기로 파괴하면 "허흐! 허허 허!" 같은 소리가 난다. 설정상 토착 종교로 인한 연쇄살인마의 표식인 듯. 가면이 있는 곳엔 시체도 있으며 살인마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편지 비스무리한 것도 발견된다. 닉네임은 "염소".[6] 가면은 직접 상호작용해서 부수는 것 외에도 화력으로 부술 수도 있는데, 야외[7]에 있는 가면은 자이로콥터 타고 가다가 유탄 하나 쏴주면 싱겁게 박살낼수도 있다. 다만 이러면 가면 근처에 놓인 "염소"의 메시지를 읽을 수 없어지니[8] 이런 거 읽는걸 좋아하는 플레이어는 안습.

 

  • 여담으로 전초기지 KEO 프라다나 광산 바로 북동쪽 언덕 위의 우물 속에 들어가면 염소의 소굴을 찾을 수 있다. 염소의 유언장이 벽에 걸려있고 키라트는 얄룽의 방문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며 자신의 재산 중 상당액을 x684.7 y674.1에 지원해놓았다고 적혀있는데 망자의 동굴이라는 장소의 좌표이며 안에 상자가 가득 있다. 그리고 아래에 염소 자녀에 대해 언급해놓았는데 염소는 자살했지만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진 다수가 활동하는 듯 하다.

 

  • 사라진 편지는 이번에도 존재하며 전작이 2대전 당시의 구일본군 작전일지였다면 이번에는 근대 영국 출신의 탐험가 겸 군인이 키라트 신화에 주화입마한 이야기다.

 

  • 내전 중이라는 설정 때문인지 필드 곳곳에서 골든 패스와 페이건 민의 군대가 전투를 벌이는 인카운터가 자주 발생한다. 그냥 좀 돌아다니다보면 총소리가 나는데 십중팔구 이거 아니면 독수리. 이때 골든 패스를 도와주고 나면 골든 패스 멤버가 손짓을 해서 상호 작용을 하면 소소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카르마 수치가 올라간다. 참고로 민간인이나 골든 패스를 쏴죽이면 전작과 마찬가지로 경고메세지가 뜨는 것까지는 동일하지만, 여기에 덤으로 카르마 수치가 하락한다. 골든패스를 도와주면 이겨서 좋다고 하늘에 총을 그냥 막 쏴제낀다. 
    물자 부족하다고 안했나?
     
    근데 정작 플레이어가 하늘에 총을 휘갈기면 미친 거 아니냐면서 뭐라 한다.(...)

 

  • 동물을 사냥할 때 화기를 사용하지 않고 잡을 경우 가죽을 2배로 얻을 수 있다. 다만 차로 들이받으면 동물을 화기로 잡은 것으로 취급한다. 이건 코끼리 타고 동물을 들이받았을 때도 해당되며 육식 동물이 잡아놓은 것도 마찬가지며 화염병이나 불화살로 잡아도 화기를 이용한 것으로 취급한다. 또한 동물을 사냥한 이후 갈무리를 할때 가죽과 함께 미끼도 같이 루팅된다. 미끼는 투척무기 취급으로 일정 갯수까지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미끼를 이용하여 맹수를 유인할 수 있다. 이 유인 시스템은 단지 근처에 육식동물이 있는데 그놈을 끌어오는 역할에서 끝이 아니라 정해진 육식동물 중에서 하나를 즉시 스폰시킨다. 지도상에서 해당 동물의 서식처에서 미끼를 던지면 보통 그 동물이 등장하지만 좀 애매한 지역이거나 아예 초식동물 서식지라면 무작위로 등장한다. 이를 이용해 초반부터 표범같은 맹수를 유인해서 잡을 수도 있지만 이쪽이 끔살당할 확률이 높으므로 타겟이 미끼를 먹고 있을때 머리를 집중적으로 공격하거나 장비와 스킬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활용해보자. 튀어야 할 때면 미끼를 자신과 동물의 거리보다 가깝게 던지면 동물이 그 미끼로 달려가는 경우도 있으니 정말 생명의 위협이 느껴진다면 던져보자. 당연히 코뿔소에게는 쓸 수 없다. 수류탄, 지뢰, C4, RPG, 유탄(M79. 차이나 레이크, 중국제 고속유탄 발사기), LK-1018, 폭탄 화살 같은 폭발성 무기를 사용하면 무조건 가죽 자체가 손상되어 질이 떨어지고 그냥 손상 된 가죽이라는 잡템이 된다.

 

  • 필드에 행상인 셰르파가 돌아다닌다. 그래도 전작보다는 사회가 덜 막장이라
    지만 셰르파가 온갖 무기들과 탄약들을 팔아넘기는 걸 보면...
    [9] 이제 배낭을 정리하기 위해 은신처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헌데 셰르파가 오가는 게 무작위인지라 정작 필요할 때 없을 때가 많다. 만일 실수로 죽이거나 맹수에게 습격을 당해 죽거나 민간 차량 혹은 골든패스 또는 왕국군의 차량에 뺑소니 당해 죽었을 경우(은근히 고속도로의 고라니 마냥 뺑소니 당하는걸 자주 볼 수 있다;;) 항상 '인벤토리'라는 아이템을 얻어갈 수 있다.

 

  • 전작에선 인물, 아이템, 장소, 동물 등의 설명을 윌리스 요원이 해주었지만, 이번 작품은 페이건 민의 선전물을 통해 간접적으로 설명된다. 그 덕택에 주인공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동물에 대한 설명까지 모두 페이건 민에 대한 찬양으로 뒤덮여 있다. 차량이나 총기에 대한 설명은 없다(총기 설명은 총기 상점에서 무기를 고르면 볼 수 있다).

 

  • 3때와 달리 더이상 지뢰로 아군이나 민간인을 죽일 수 없다. 오로지 적군과 동물에게만 반응한다. 물론 지뢰를 맞춰서 폭파시키는 건 여전히 가능하다.

 

  • 전작에 비해 교통사고를 당하기 쉽다. 어째 이 동네 주민들은 전작의 현지인들보다 훨씬 운전을 거칠게 한다. 맹수한테 물어뜯겨 피가 반피된 상태에서 헐레벌떡 도망치다 미처 차를 못 보고 교통사고를 당해 죽으면 눈물난다. 차를 얻어 탈 때 전작에서는 멀찍이 주인공이 서있으면 서서히 속력을 줄이다가 잘 멈춰줬지만 이번 작에서는 페이건 민이 키라트의 교통 법규를 개판으로 만들어 놨는지 차를 멈추려는 주인공을 그대로 차에 치어버리는 것은 다반사고, 주민들이나 골든 패스끼리도 예외는 아니어서 최대 속도로 치어 버리고 뺑소니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총알이 없을때 눈앞에서 셰르파가 뺑소니당하는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어떻게든 차량을 뺏고 싶다면 타이어 2개를 강력한 총으로 맞춰 터뜨려서 못 움직이게 만든 후 시민이나 골든패스가 내리면 수리해서 그냥 타고 가면 된다(
    그야말로 그타식 차량 탈취...
    ) 그래도 현재는 어느정도 패치가 되었는지 주인공이 길가에 있을시 속도를 줄이거나 차를 옆으로 빗겨서 피해간다.

 

  • 본작에 등장하는 뱀은 살무사로 전작과 달리 물리면 독에 걸린 것 마냥 서서히 체력이 빠진다! 다행히 치료제를 주사하면 해독이 된다.

 

  • 이젠 초록색 잎을 2장 모으면 자동으로 치료 주사가 제작된다.[10]

 

  • 전작의 전파탑의 역할을 하는 종탑은 이제 해방한다고해서 랜덤으로 공짜 무기를 주지는 않는다. 무기마다 언락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종탑 해방 횟수 등의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언락이 되는 방식이다. 다만 이게 균형이 영 좋지 못해 구린 무기가 후반가서야 언락되는 상황이 종종 있다.

 

  • 서브퀘스트의 수행 방식도 다채로워졌다. 예를 들어 전작의 라키야트족에게 보급품을 전달하는 서브퀘스트 같은 경우 단순히 보급품을 실은 차량을 타고 특정 위치로 배달하면 끝났지만, 이번 작은 보급품을 특정 장소에서 찾아내서 골든 패스 은신처로 배달하는 등의 방식으로 바뀌었다.

 

  • 윙슈트는 게임 시작하고 만나는 첫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전작의 월리스가 주는 미션 등 여러모로 쓸모도 많고 길도 빠르게 건널수도 있으니 꼭 사두자, 처음 시작할때 상자를 털어뒀다면 사기 쉽다. 돈이 아깝다면 롱기누스 미션이 나올 때 까지 기다리자. 골든 패스를 위한 무기를 가져오는 퀘스트를 깨고 난 직후에 바닥에 떨어져 있는 것을 주을 수 있다.

 

  • 전작에선 모든 업그레이드를 마쳐서 쓸모가 없어진 가죽이라도 간편 판매로는 상점에 자동으로 팔 수 없었지만 이번 작품에선 쓸모가 없어진 가죽도 간편 판매로 일괄 판매된다. 당장은 업그레이드에 필요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필요한 가죽은 간편 판매로 판매되지 않는다. 예를 들자면 앞으로 필요한 늑대 가죽이 6개라면 7개의 늑대 가죽을 가지고 있었을 시에 1개가 자동으로 판매가 된다. 그 후 한번 더 판매를 위해 누르게 되면 '이 아이템을 파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 주사의 제조가 간편화되었다. 전에는 ESC 누르고 만들고 빠져나가고 배치하고 귀찮았지만 4는 무기창을 공유하여 클릭으로 손쉽게 제조, 투약이 가능하다.

 

  • 약물 주사의 종류가 4가지로 간략화 되었다. 전작의 '완전 무적'이나 '원샷 원킬' 같은 미친 성능의 약물은 사라졌지만, 비슷한 효과를 가진 약물(예를 들어 동물 탐지 약물과 인간 탐지 약물)이 통합되어 한가지 약물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2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게 되었다. 자동으로 태그를 거는 등의 개편은 덤. 덕분에 전초기지 주변을 카메라 들고 뺑뺑이 돌 일은 사라졌다. 하지만 전작의 '내열성(불에 닿아도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 약물)'이 사라져서 더이상 불크라이 특유의 즐거움이었던 화염방사기로 하는 유쾌한 방화는 불가능하다는 안습함이... 덕분에 후반부의 화염방사 중화기병을 잡기가 굉장히 까다롭다!

 

  • 본작의 대표 동물인 아시아 코끼리가 등장한다. 맵 전역에 분포하며 정해진 서식지는 없고 마을 근처나 물가에 한두마리 정도가 돌아다니는 걸 볼 수 있다. 가끔 코끼리가 적 초소에 갇혀있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를 열어버리거나 직접 타서 헬게이트를 열어주면 된다. 코끼리는 다른 동물과 다른 취급을 받는데, 가까이 가면 "뿌우" 하고 울면서 우호적인 반응을 보이며 아예 크로스헤어가 초록색으로 바뀐다. 물론 공격하면 빨간색으로 변하고, 죽이면 카르마가 깎인다.[11] 사실상 아군 취급이니 그냥 귀여워해주자. 아군이나 탑승장비 정도로 대해주면 된다. 여담으로 코끼리가 강을 왔다갔다 하며 놀 때가 있는데, 코 끝은 물에 안 잠기게끔 해서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코끼리로 공격을 시도하면 근처의 다른 코끼리도 같이 공격 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아마도 코끼리의 가족성을 묘사한 듯?). 코끼리에 대한 묘사를 꽤나 성의 있게 표현했다는 걸 알 수 있다.

 

  • 동물들의 체력이 늘었다. 전작에서는 맹수는 종류 불문하고 전부 화살 3방이었지만 4에선 
    4라서
     4방을 맞춰야 된다.

 

  • 활의 타격감이나 발사했을 때의 느낌이 미묘하게 바뀌었다. 전작에선 굉장히 흐물흐물하게 날아가는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활다운 느낌으로 날아가며 타격시 타격음이 꽤나 좋아졌다.

 

  • 자동운전 기능이 생겼다. 다만 자동차만 가능하며 자이로콥터나 보트는 자동운전 기능이 없다. 이게 몹시 편리한데 맵에 웨이포인트를 찍고 큰길에서 버튼하나만 눌러주면 자기 알아서 잘 간다. 아마 새로 추가된 운전중 사격 기능을 위한 편의 시스템인듯. 다만 캠페인 내에서 이런 차량간 전투를 활용할 기회는 많지 않다.

 

  • 전작보다 다양한 무기가 추가 됐고 특히 자이로콥터의 존재로 이동의 자유도가 월등해졌다. 그렇다고 난이도가 낮기만 한건 아닌게 전초기지 점령시 알람이 울리면 지원병력이 2중 3중으로 오고 이젠 헬리콥터까지 동원한다. 아군인 골든패스가 전작의 라키야트 부족보단 도움이 되긴 하지만 있으나 마나(총든 인간 두 놈이서 검독수리한테 쳐발리는 것만 봐도...)..

 

  • 전작과는 달리 컷신을 넘기거나 일시중지하는 기능이 없다 심지어 컷신 도중에는 설정창으로도 들어갈 수 없고 이미 보던 컷신도 반복해서 봐야한다.

 

  • 메인 미션은 전작보다 쉽고 단순해진 편. 이래저래 지루하다고 까는 사람들도 많다.

 

 

=======================

=======================

=======================

 

 

 

4.2.2. 1막[편집]

  • Propaganda Machine (선전기지 폭파)
    세이벌을 찾아간 에이제이. 세이벌은 종탑을 해방하려다 떨어져 중상을 입은 골든 패스 병사를 간호하고 있다. 에이제이는 직접 자신이 나서 종탑을 해방하겠다고 한다.[19]
  • The Wolves Den (늑대 굴)
    아미타, 바드라와 만나게 된 에이제이. 아미타는 한 노파를 찾아가 '늑대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한다. 사냥 튜토리얼이나 마찬가지인 미션. 종료 컷신에서 키라 여신, 얄룽의 탕카를 볼 수 있다.
  • Return To Sender (발송인에게 돌아가십시오)
    세이벌이 롱기누스를 소개해 주고 그를 만나러 간 에이제이. 이 때 페이건 민의 왕실군이 골든 패스의 본거지인 바나푸르를 습격한다. 에이제이의 활약으로 패배는 면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다시 두들겨맞고 모든게 끝장날 게 뻔한 상황. 아미타와 세이벌은 둘다 다음 계획을 내놓지만, 서로를 까며 자기 먼저 도와달라고 한다.
    • Hostage Negotiation (인질 협상)
      바나푸르에서 나오면 세이벌이 연락을 거는데, 세이벌은 인질을 구출하는게 먼저라면서 에이제이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 Incursion (급습)
      인질을 구출한 직후, 바로 아미타가 연락을 걸어 전초기지 점령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이때 아미타가 에이제이에게 지원군을 보낼 때까지 기다리라고 하지만, 에이제이는 이에 쌩까고 바로 전초기지 점령에 돌입한다.(...)

 

4.2.3. 2막[편집]

  • Meet Hurk (헐크를 만나십시오)
    자기가 어느 편에 속해 있는지도 잘 모르는 멍청한 미국인 허크와 만나게 된다. 이 시점부터 협동 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 1ST BALANCE OF POWER CHOICE
    이 미션은 아미타와 세이벌의 임무 중 하나만 고를 수 있다. 의뢰인의 성향에 따라 임무 방침이 변경되며, 에이제이가 계속해서 지지한 쪽이 차후 골든 패스의 주도권을 잡게 된다.
    • Amita Mission: Hunt or Be Hunted (사냥하거나 사냥을 당하거나)
    • Sabal Mission: Rebel Yell (저항의 외침)
  • A Cultural Exchange (문화 교류)
    세이벌은 에이제이에게 찰 자마 수도원으로 가서 순례를 다녀오라고 한다. 순례가 다 끝나갈 때 또 왕실군이 습격해 오지만 에이제이의 활약으로 물리치고 수도원도 지켜낸다.
  • Sermon on the Mount (산상수훈)
    히말라야로 가서 롱기누스가 부탁한 물건[스포일러1]을 가져오는 임무이다.
  • 2ND BALANCE OF POWER CHOICE
    • Amita Mission: Reclamation (개간)
      골든 패스의 자금줄을 위해 양귀비 재배소로 바뀐 키라 차 농장을 접수한다.
    • Sabal Mission: Burn it Down (불태우십시오)
      마약은 몸에 해롭다! 키라 차 농장에서 재배 중인 양귀비밭을 모두 태우고 아편도 태워버린다.
  • Bhadra (바드라)
    바나푸르에서 남쪽으로 바드라를 만나러 간다. 그녀는 가일 농장[21]의 위치를 알려 준다.
  • The Mouth of Madness (광기의 어귀)
    가일 농장에 도착한 에이제이. 그러나 부모님 집은 엉망이 되고 외부인인 요기와 레지가 있었는데 이들에 의해 주사를 맞고 아레나로 오게 된다. 이 시점 이후로 샤나스 아레나를 할 수 있다.
  • The Sleeping Saints (잠자는 성자)
    키라트의 크고 아름다운 불상을 파괴내려는 왕실군을 막는다. 여기서 마지막 임무 방침이 달라지는데 세이벌이 골든 패스를 이끌 시 불상의 손에 있는 화로에 불을 붙여야 하며, 아미타가 골든 패스를 이끌 시 성자로 가는 길을 막아야 한다.
  • City of Pain (고통의 도시)[22]
    누르의 도움으로 폴 하몬을 납치해 온다. 참고로 이 미션에서는 사냥 주사기를 써도 얼마 후면 태그가 사라진다. 그냥 조용히 들키지 않게 폴만 납치해 오자.
  • 3RD BALANCE OF POWER CHOICE
    • Amita Mission: Advanced Chemistry (고급 화학)
      약물 공장으로 쓰이는 벽돌 공장을 접수한다.
    • Sabal Mission: Basic Chemistry (기본 화학)
      약물 공장으로 쓰이는 벽돌 공장을 파괴한다.
  • Shoot the Messenger (전달자를 쏴라)
    누르의 운명을 결정하게 된다. 선택에 따라 누르를 죽일 수도 살릴 수도 있는데...[스포일러2]
  • Free Willis (윌리스를 구출하십시오)
    누르의 운명을 결정하고 난 뒤 윌리스가 무전연락을 취하는 지점으로 가면 윌리스가 연락해 온다. 여기서부터 정식으로 저격 소총인 Z-93을 얻을 수 있다.
  • Kill or Be Killed (죽이거나 죽거나)
    아버지에 관련된 문서가 여기저기 검열돼 있어서 에이제이는 윌리스에게 따지러 오지만 윌리스는 유마에게 한 방 먹여주기 위해 히말라야 지역의 유마 휘하 간부들을 잡으러 왔다고 한다. 참고로 미션이 많이 긴 편이니 준비를 많이 해 놓자.
  • Death From Above (낙하 테이크다운)
    비행기에 타자마자 술부터 선물받는 에이제이. 윌리스는 이번 암살이 라스트라고 하며 진실도 알려주겠다고 하지만...[스포일러3]

 

4.2.4. 3막[편집]

  • Don't Look Down (아래 보지 않기)
    이 미션은 윌리스의 마지막 임무를 마치고 윌리스가 배신을 때리며 에이제이를 비행기에서 내쫓고 비행기에서 떨어진 에이제이는 대기하던 적에게 맞고 기절해 두르게쉬 감옥에서 깨어난다. 그 이후 마약 같은 걸 주사로 맞는데... 깨어나보면 분위기부터 플레이하기가 상당히 무섭다.[25] 탈출하기 위해 갈고리와 로프를 확보해야 하는데 가는 길목에 락샤샤가 있다. (정황상 마약의 환각때문에 감옥의 경비병이 락샤샤로 보이는것으로 추정됨) 게다가 아무런 무기도 없어서 순식간에 공포게임이 된다. 이후 내려가면 광산이 나오는데 그 곳에 유마의 병사들이 있다. 노획할 수 있는 무기를 획득해 적을 처리하면서 탈출하면 된다. 이 미션 동안 근접 공격이 봉인 되기 때문에 평소 은신과 테이크다운 위주로 플레이 했다면 매우 빡치는 상황이 되지만 대신 입구에서 투척용 단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잠입 플레이가 가능은 하지만 입구에서 얻은게 전부이므로 회수에 실패하면... 그 때부턴 그냥 람보가 되는 거다. 탈출하고 나면 에이제이가 또 쓰러지는데 이 때 눈보라 속에서 무언가의 실루엣도 잠깐 보인다.
  • A Key to The North (북부로 가는 열쇠)
    이전에는 로열브리지 접근과 동시에 10초의 제한시간이 주어지면서 돌아가라고 경고문을 띄우지만 해당 미션을 클리어 하면 동북부로 가는 문이 열리게 된다. 로열 브릿지에서는 정규군을 상대하지만, 방송을 켜고 나서부터는 동북부의 주 병력인 근위대를 상대하게 되는게 포인트. 슬슬 중화기병 상대하는게 힘들어 진다.
  • Truth & Justice (진실과 정의)
    북쪽에 돌입하자마자 세이벌 또는 아미타는 저항군 마을인 우트카쉬로 가보라고 하며, 우트카쉬에서 에이제이는 페이건을 만나게 된다. 에이제이는 페이건을 쫓게 되며, 결국 페이건을 죽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스포일러4]
  • Payback (보복)
    유마를 죽이게 된다. 이 미션의 경우 대부분을 유마가 에이제이에게 건 환각 속에서 진행되며 여기서 미리 엔딩 이후의 세이벌과 야미타의 모습을 반복해서 보여준다.
  • 4TH BALANCE OF POWER CHOICE
    • Amita Mission: Culture Wars (문화전쟁)
      잘렌두 신전을 폭발시키고 신전 안의 유물을 약탈하려오는 근위대를 상대한다.
      • The Valley of Death (죽음의 계곡)
    • Sabal Mission: Cease and Desist (정지명령)
      잘렌두 신전을 근위대로부터 보호해야한다.
      • Take Cover (피신)
  • To Reap What You Sow (뿌린 대로 거두리라)
    4번째 힘의 균형 미션에서 선택하지 않은 쪽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게된다. 이후 살려주거나 사살할 수 있다.
  • Ashes to Ashes (공수래공수거)
    드디어 왕궁으로 쳐들어간다! 골든 패스 대원들과 왕실 근위대들의 대규모 전면전을 치르게 된다.
  • Dinner at the Palace (궁전에서의 저녁 식사)

 

4.2.5. 서브 미션[편집]

  • 롱기누스 미션: 롱기누스와 에이제이의 대화를 제외하면 모두 운반자 추적-은신처 침입-다이아몬드 회수 후 특정 지점에 두기로 끝난다.
    • 짧은 사냥
    • 배상
    • 높은 대가
    • 마지막 속죄: 이 쪽의 경우 다이아몬드를 찾아 롱기누스가 있는 곳까지 오면 된다. 최종 보상은 칼 구스타프 무반동포.
  • 요기와 레지 미션: 모두 주사 1방 맞고 시작하며 인벤토리의 주사약 및 소지품을 제외하고 무기가 리셋된 상태로 시작한다[27]. 진행하면서 그야말로 약 빨은 세상을 보여주는데 이 2인조가 있는 곳까지 가면 끝.
    • 방황과 혼란
    • 불타는 숲
    • 노출과 비명
    • 날거나 시도하다가 죽거나
  • 헐크 미션
    • 입조심하라: 히말라야로 가서 원숭이 조각상을 찾아 온다.
    • 황야의 부름: 어느 지점에 잡혀 있는 허크를 구해낸 다음 허크와 함께 코끼리를 타고 특정 지점까지 가면 끝.
    • 친숙한 느낌: 진행하려면 차량 테이크다운이 필요하다.[28] 또 붙잡힌 허크를 구해 내는데 문제는 트럭이 일정 속도 이하로 내려가버리면 폭발한다. 그 상태로 목표 지점까지 가서 뛰어내리고 이 때 허크도 탈출. 최종 보상은 작살 총.
  • 샹그릴라 미션
    • The Protector's Arrival (수호자의 도착)
      첫 번째 탕카 미션. 일단은 서브 미션이긴 하지만 이 미션을 완료한 후에 가일 농장을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필수나 다름 없다.
      탕카의 그림은 백호.
    • The Rakshasa(락샤사)
      두 번째 탕카 미션. 이 때부터 샹그릴라에서 활을 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적인 러커와 야수가 등장한다.
      탕카의 그림은 락샤사들.
    • The Surrender to Paradise(낙원에 항복하기)
      세 번째 탕카 미션. 이 때부터 5연사 화살을 쏠 수 있다. 활공 구간이 있어서 난이도가 조금 어렵다.
      탕카의 그림은 키라 여신상.
    • The Paradise destroyed(파괴된 낙원)
      4번째 탕카부터는 북부에서 얻을 수 있다.
      탕카의 그림은 코끼리.
    • The Unpainted Future(그려지지 않은 미래)
      마지막 탕카 미션. 최종보스전이며 탐구자를 찾지 않아도 시작부터 풀 체력으로 시작한다. 
      탕카의 그림은 최종보스인 락샤사.
  • 시즌 패스 미션
    • 주사기: 히말라야 고지에서 비밀 약물 제조법을 찾아오는 임무. 산소가 희박해서 주기적으로 산소통을 입수해야 한다.
    • 블러드 루비: 히말라야 고지. 대기가 충분해서 산소통은 없다. 다른 의미로 파격적인데 아래 항목 참조.
    • 야크 농장: 히말라야 고지. 역시 산소통은 없으며 고지에 있는 골든 패스의 비밀 무기고를 찾아서 방어하는 디펜스 미션.

 

 

 

=======================

=======================

=======================

 

 

 

728x90

 

*중요* 자유로콥터 관련 (중요이동수단)

그리고 샹그릴라 미션

 

자이로콥터는 파크라이4중에서 유용한 이동수단중 하나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그림1-

"그림1"을 보시면 거점 빨간색 표시부분을 자세히보시면(안보이시면 눌러서 확대)  거점옆에 헬기(자이로콥터)비슷한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가장 빠르고 편하게 자이로콥터를 탈수 있는 장소 입니다.

 

-그림2-

 

-그림2- 게임 진행하다보면 화면에 'Y'라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초반에 가능 너무 극초반 말고 좀더 진행하다 보면)  

여기가 주인공집으로 가일농장인데 여기를 -그림1-에서 '자유로콥터'를 타고 "그림2"의 빨간화살표가 가르키는

 맵의 "Y'부분이 가일농장입니다.  들려서 2번이상 이벤트를 거치면 주인공이 가일농장 주인공집을 다시 찾게 되고

그이후로 부터는 맵에서 빠른이동으로 바로 'Y'의 가일농장 주인공집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집 정문 나와서 옆에 사람을 통해서 주인공집(가일농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할때 

'자이로콥터' 업그레이드 를 하면이제부터 주인공집에서 바로 '자이로콥터'를 타고 편하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빠른이동할수 있는 거점지점근처에도 자이콥터가 있는곳도 있으니 찾으면 기억해두었다가 

사용하면 요긴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림3-

 

샹그릴라 미션: 위에 "그림2"에서 "Y"가일농장에서 이벤트 미션이 여러번 일어날때 그중 하나가 샹그릴라 미션의 시작이다.

주인공이 가일농장(집)이 주인공의 것이 될때 샹그릴라 미션을 할 수 있다 "그림3" 빨간화살표를 보면 네모난 연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거기 근처 동굴이나 폭포가 흐르는 아주 깊숙한 웅덩이 동굴같은 곳에 가면 미션을 찾을수 

있을것이다, 근데 이 미션을 할때 주의점은 다른 미션중 일때는 이 미션을 진행하려하는 문이 닫혀버린다. 그러므로

아무 미션도 하지 않을때 샹그릴라 미션을 해야한다. 

 

추가 "자이로콥터" 위치 그림들

 

 

 

 

 

 

 

-----------------------------------------------------------------------------------------------------------------------------------------------------------------------------------------------------------------------------------------------------------------------------------------------------------------

 

자이로콥터는 어느정도 가까이 가야 맵에 표시되더군요

이거 위치 나와 있는 맵 있으면 링크좀 부탁 드립니다.

 

힘들게 모표 지점 갔다가 자이로콥터 없어서 낭패 본적이 너무 많네요 ㅠ.ㅠ.

--------------------------------------------------------------------------------------------------------------------------------------------------------

자기 농장얻는퀘스트인가요 농장에 잇는 상점보시면 50만원주고 자이로 탈수잇게되요

------------------------------------------------------------------------------------------------------------------------------------------------------------

칼리상점가에 한대... 가일농장에서 사서두면 되고... 요새탈환하면 한대씩... 종탑중에 있는데가 있는데... 거기는 낙하산 표시되어있는 보급미션을 안하면 맵상에 낙하산만 보고 가도 됩니다...

 

-------------------------------------------------------------------------------------------------------------------------

 

출처: 

http://bbs.ruliweb.com/game/84672/board/read/7551548?page=124&type=gallery

스킬중 카르마 부스트가 가일 농장 업그레이드를 하라는데..

 

 

어디 있는건가요?;; 그냥 지나친곳중에 하나 있는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고 맵에 오픈한 장소가 너무 많아서 ㅠㅠㅠ

 
-------------------------------------------------------------------------------------------------------------------------------------------------------------------
북쪽 남쪽 전체 지도에서 가운데 쯤에 있습니다

----------------------------------------------------------------------------------------------------------------------------------------------------------------------------

Y라고 되어있는곳이요

 

--------------------------------------------------------------------------------------------------------------------------

가일농장 유튜브: https://youtu.be/sryPX6QbpnU?t=595

 

 

 

=======================

=======================

=======================

 

 

짐승위치: (짐승위치의 짐승들이 도망가 다시 그위치에 나타나게 하려면 근처 점령지에서 빠른이동을 하여 다시 그위치로 가보자)

바랄: 미션진행하면 첫번째 점령지위치 근처 좌표 - 295, 421 이부근 근처를 뒤져보자.(강가주변 근처)

돼지, 코뿔소: 첫점령지 주변에서 돼지, 코뿔소(295, 421 강가주변 근처)도 서식하고 있다.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ookim82&logNo=220187953490

 

데몬피쉬

 

출처: 

http://bbs.ruliweb.com/game/xbox/81949/board/read/7452175

 

강이나 호수에 있습니다. 한두마리가 아니라 득시글 거리죠. 초반에 가장 가까운 곳은 처음 마을 기준 오른쪽으로 가면 나오는 호수가 데몬피쉬잡기 가장 좋습니다.

 

물가에 뭔가 지나가는 흔적이 생기면 사진기로 마킹을 하세요 그리고 총으로 쏴버리면 됩니다 주변에 몇 마리 더 있으니 정리하고 비늘 집으러 가는게 좋습니다

 

보트타고 나가서 보트위에서 사냥하는게 좋습니다.

 

사냥 주사기 사용하면 됩니다. 그냥 총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어요.

 

------------------------------------------------------------------------------------------------------------------------------------------------------------------------

 

눈표범 가죽 되도록 빨리 얻기관련 

 

-그림1-

주인공 갖고있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때 눈표범이 필요할때가 있다. 산정상에 있는미션이나 중반이후 북부를 가는

방법외에는 딱히 얻을 방법이 없다 하지만 그나마 노가다로 얻을수 있는방법이 있는데 "그림1"의 빨간표시된 지역으로

이동하여 그지역 건축물의 되도록 제일 상단 부분쯤에 올라간다

 

 

 

-그림2-

여기서 "그림2"에서 처럼 미끼를 던지면 동물들이 랜덤으로 나오는데(현재 그림2은 호랑이지만 눈표범이 호랑이 밑에 깔려 잇습니다^^), 여기서 눈표범이 랜덤하게 나온다. 미끼를 던지고 동물을 잡으면 다시 미끼를 얻기때문에 무한으로 던질수 있다 여기서 랜덤으로 나오는 눈표범을 잡아서 눈표범 가죽을 얻으면 된다.

 

눈표범가죽 얻기 관련 동영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Btbz43xJF4k

 

 

 

=======================

=======================

=======================

 

 

 

아미타, 세이벌 선택관련

 

출처: http://bbs.ruliweb.com/game/xbox/81949/board/read/7450835

 

그래도 여캐니까.. 유비게임은 히로인(?)이 나름 잘나오는편이라...ㅎㅎ

처음 트레일러나 스샷들 공개했을때만해도 아미타를 선택하려고 했는데..

이건 뭐 게임 시작하고 보니.. 세이벌쪽으로 마음이..

그런데.. 첫 선택지에서 아직도 못고르고 있네요..ㅎ

아.. 아미타 보면 볼수록 3편에 시트라 생각이 계속 나는것이..ㅡㅡ;;

시트라 생각하니까.. 진짜 그 허무함과 분노가 다시 떠오르고.. 아 내일 선택해야 겠네요... 

-----------------------------------------------------------------------------------------------------------------------------------------------------------------

세이벌은... 동료가 어느정도 살아 있어야 해서 보호하면서 싸워야 하고... 아미타 미션은 걍 다 죽이면 됩니다... 아미타 미션이 조금 쉽습니다... 세이벌은 쫌만 한쪽 신경써도 다른쪽에선 동료가 죽어나감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ppyohoh&logNo=220999680731&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벨타워 모두 점령하니 할게 없어져서.. 메인미션 시작해봤습니다.
저번에 여자 어린애가 전통을 이어야 할 다음 사람으로 지목이 되었는데요,
아미타와 세이벌 의견 대립 중간에 있어서 어쩌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주인공 에이제이에게 선택해달라고 합니다.
저는 맨 처음 선택에서만 세이벌을 했었고 이후 아미타를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미타를 선택 했습니다.(결국은 마지막 이 선택만 중요한 것 같습니다)

 

 

 

 

 

=======================

=======================

=======================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kghks1234&logNo=220804709032&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종탑뚫기

 

종탑은 자이로콥터로 간단하게 뚫을수있는데 몇몇 종탑만 고도 제한으로 뚫지못하는게 있어요

이런 종탑은 얌전히 땅메 발붙이고 밑에서부터 올라가는게 편해요

종탑에서 종탑사이는 1000KM~ 1500KM정도 간격으로 떨어져있습니다

 

동물 사냥 팁

 

동물을 사냥할때 머리를 쏘는게 팁아닌 팁 몸 맞추기가 쉽긴한데 머리를 쏴주셔야 좋습니다.

화살이나 칼, 투척나이프로 동물을 잡으면 카르마포인트 조금과 가죽2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 팁

 

1.특수무기를 사용하자

특수무기가 마냥 좋은것은 아니지만  좋은게 태반입니다.

 

2.소음기 무기를 쓰자 

파크라이가 게임 특성상 소음기를 많이 쓰는데 무기종류 대부분에 소음기 부착이 가능한게 있습니다 소음기를 쓰는 이유는 거점을 점령할때 발각되지않고 점령을 하면 경험치가 1500씩 들어오며 발각된 후 점령하면 받는 경험치가 발각되지않고 점령하면 받는 경험치와 3배차이가 납니다.

 

3.저격총

저격총은  z93 과  sa 50 이 가장 나아요

이 두개가 벽을 관통하고 소음기를 장착할수있는 저격총입니다.

 

z93은 초반에 별달린 아이콘퀘스트중에 블러디 다이아몬드 퀘스트에서 저격수들중 하나가 가지고 있습니다.


얘가 가지고 있어요

블러디루비 퀘스트 진행하다보면 다리가 올라가있어서 옆으로 우회하는데 그 처음부분입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얻었다고 좋아서 쏘면 애들이 쳐다볼수있슴니다.

사실 여기말고 다른곳이 몇곳 있는데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sa50.

 

sa50 은 연사가 가능한 대물저격총입니다

입수 방법은 [유마를 죽이는것] 이 되겠습니다.

스토리를 따라가는겁니다

북부 키라트가 열리면 입수할수있다는겁니다.

 

4. 석궁 [무기명: 오토크로스 (한손무기)]

석궁 언제 언락되는지 묻는 사람이 꽤 있는데

세번째 플레이해도 언제나[드 플뢰르 납치] 퀘스트 클리어 하면 나옵니다

 

(드플뢰를 납치 제일 빨리 보는법)

 

1.메인퀘스트 쭉 진행하다가 맵상에 B 표시가 뜬다 바드라 를 만나러가는퀘스트

2.B 퀘스트 이후 요기,레지 를 만나는 퀘스트가 뜬다 간다(한번간다고 웨이포인트 안찍히니 오른쪽 아래에 전초기지 먹고 가는게 편하다)

3.끝나면 롱기누스 퀘스트를 플레이 (블러디 다이아몬드도 해서 z93도 얻자)

4.메인스토리 퀘스트가 풀렸을것이다 진행해주자

5.메인스토리퀘스트를 열심히 깨다가 메인스토리 마크가 사라지면 다른 마크 퀘스트를 깨주자

6.갑자기 N표시가 뜨면서 누르를 만나러간다

7.폴 드 플뢰르를 납치하는 퀘스트를 한다

8.석궁이 생긴다

  (폴 드 플뢰르를 납치해서 마을을 빠져나오는 미션까지 완료하셔야 언락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충 이렇게입니다

아마 맞을겁니다

 

S 세이벌

아미타

B 바드라

N 누르

L 롱기누스

H 헐크

Y 요기, 레지

북부 이전에는 이렇게 뜹니다.

 

5. 유탄발사기

파크라이 거의 끝부분까지 함께가는 휴대무기입니다.

차 운전하면서 쏠수있어서 2번은 언제나 유탄발사기였는데요

이걸 빠르게 얻는방법이 있습니다.

 

5-1. 유탄발사기를 빨리얻는 방법


1막이 끝난뒤 화면의 종탑을 먼저 점령한다.

 

아니면

 

바로 이 전초기지를 점령한다.

 

 

 *왜 해야하나

 

쉬폰의 키라트 패션위크가 유탄발사기를 주는데 키라 차 측정소를 점령해야 언락되는 퀘스트 이기 때문입니다.

쉬폰의 키라트 패션위크가 시작되면 키라 차 측정소에 퀘스트가 생깁니다.

블랙 워터 드래곤을 잡으라고 하는데

그냥 크고 하얀 데몬피쉬입니다.

얘를 잡으라고 쉬폰 선생님이 유탄 발사기를 준비해주시는데 아주 고맙죠

 

그리고 패션위크 말고도 얻는 방법이 있는데

 

 

 

5-2.트럭 호위 미션

트럭호위미션은 무기 언락도 있어서

하긴 하는 미션인데요

이거 4번해서 얻는 무기보다 블러드 다이아몬드에서 얻는 Z93 이 더 강력합니다.

그리고 키라 차 측정소보다 더 뒤에 나와요

 

기타 팁

 

트럭 호위미션 위치


키라트 극 남부지방에 위치


드 플뢰르 요새 근처


키라트 항공, 누르 요새가 보이는곳 근처

 

윗사진에나온 종탑 북쪽 지역에 위치

 

트럭 호위미션이라고 했는데 무장 호위 미션이라 나오는군요

이 미션은 종탑을 해방해야 나오는 미션입니다

트럭을 호위해야하는데 호위하라고 골든패스가 탄약과 유탄발사기를 준비해 놓습니다.

유탄발사기를 얻는 또하나의 방법이죠

가면갈수록 좀 짜증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유탄발사기를 줬는데요 트럭위에 타고가면서 트럭을 호위하는 미션입니다.

분명 총알을 엄청 처맞습니다.

덜맞으려고 트럭 벽에 붙어서 앉아서 쏘면 그대로 트럭이 유탄을 맞고 자기자신도 직격 데미지를 입습니다.

당연히 트럭은 딸피가 되구요 멈춥니다.

 

6. 아레나

 

아레나 10위 달성 시 무기가 언락됩니다.

아레나 10위는 아레나에서 승리시 1에서 부터 시작해서 올라갑니다

아레나는 기본 아레나와 무한아레나, 무기도전 아레나가 있을건데

 

기본 아레나가 포인트주는것도 좋고 빠릅니다

다른 아레나 들은 나중에 중장갑이 많이 나와 버겁고 같이 나오는 동물친구들이 잡아주긴하는데

그래서는 포인트가 올라가질 않죠 아레나 경험치는 포인트로 버는겁니다.

전 손도 별로고 시야도 별로 넓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10라운드나 12라운드에서 죽는데

여기까지 버는 포인트가 1천이나 2천 가까이 됩니다.

기본아레나는 깨면 일단 보너스로 천오백정도를 줍니다 거기에 아레나에서 벌은 포인트가 천포인트 정도라고 치면

이천 오백 포인트죠? 이게 5라운드 안에 벌수있는 포인트입니다.

제가 아레나에서 2~3시간을 쏟아서 3가지를 다 해봤는데 이건 무조건 기본이 최고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특수무기 언락할려고 아레나 하는건대 솔직히 저격총에 유탄발사기 가져가면 슬롯 2개가 남는데 전 샷건이랑 화살 넣어서 아레나 특수무기는 않넣습니다.

 

 

 

주사기

 

파크라이4 하시는 분은 주사기 자주 사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주사기 는 사냥주사기를 자주 사용하는대 이 주사기가 카메라로 안찍어도 벽뒤에있건 어딨건 일정 범위안의 적들을 다 표시해주는 꿀 아이템입니다. 간혹 안찍히거나 하는 버극가 종종 있긴하지만 거의 다 찍히니까 자주사용하시는 편이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주사기가 뭐야? 시발 하시며 방치하지마시구 스킬퍽 초반에 꼭 투자해주세요 개꿀입니다 이거

 

 

 

질문 주시면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저마시구 질문해주세요

 

 

=======================

=======================

=======================

 

 

 

 

#기타관련링크

- 루리웹 파크라이 공략

http://bbs.ruliweb.com/game/81949/board?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8C%8C%ED%81%AC%EB%9D%BC%EC%9D%B44

 

- 바랄위치

https://www.youtube.com/watch?v=Mj9l0MUXJuw&t=117s

 

 

=======================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